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석류정조

전통 문화 석류정조

수당 시대에 중국 의류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2 선제이다. 큰 제사식에서 한족의 전통 의상을 입는다. 평소 당나라의 관복은 후복 (선비복) 제였다.

당대에 이르러 전국 통일, 경제 번영, 형제가 더욱 개방되고, 의상도 점점 화려해지고 있다. 당대의 여성복은 스커트, 셔츠, 셔츠의 통일이 특징이다. 여성 중에는 가슴을 드러내고 팔을 드러내는 이미지가 있다. 영태공주 묘동 벽화에는 당대의 여인의 이미지, 상투, 웃통, 붉은 비단어깨, 노란색 반팔 저고리, 녹색 견인지 롱스커트, 허리춤에 빨간 띠가 드리워져 있어' 분가슴 반은미암설' 과' 앉을 때 가느다란 풀, 즉 행치마, 매화' 가 더욱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옷을 천천히 입고, 반이슬을 조금 드러내는 것은 모든 사람의 일이 아니다. 당나라에서는 지위가 있는 사람만이 가슴절개셔츠를 입을 수 있고, 영태공주는 반나체로 할 수 있고, 가수는 반나체로 통치계급을 기쁘게 할 수 있지만, 일반인의 여자는 반나체를 허용하지 않는다. 당시 당나라의 반두복 예복은 어깨와 등을 드러내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현대 서구의 이브닝 드레스와 약간 비슷했다.

당대의 여성복의 깃은 라운드넥, 사각 칼라, 사선 칼라, 직칼라, 닭 하트 칼라 등이 있다. 짧은 치마와 긴 치마는 모두 하이웨이스트가 특징이며, 보통 허리 위에 있고, 어떤 것은 겨드랑이에 묶여 있어 매우 날씬하고 날씬한 느낌을 준다.

"나산엽이 다시 수놓았고, 금봉은기러기는 각기 흔적이 있다." 매대승황화채색, 붉은 치마가 석류꽃을 부러워한다. 당나라의 치마는 오색찬란하고, 빨강, 보라색, 노랑, 녹색은 기발하고 화려하며, 특히 빨간 치마이다. 거리에서 빨간 치마의 유행은 현대인의 특허가 아니다. 일찍이 성당 시대에는 춤치마가 곳곳에서 석류꽃으로 붉게 물들었다.

아마도 음양오행설의 영향을 받았을 것입니다. 양귀비는 황치마를 가장 좋아합니다. 이것이 지위의 상징입니다.

반노스커트' 는 당시 사회의 개방도를 한 측면에서 반영했다.

일정한 경제를 바탕으로 형성된 사회 이데올로기. 사회 패션과 의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복장은 사회와 정치 기후의 청우계이다. 당나라 () 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 특히 정관 (), 개원 () 년 동안 정치 기후가 완화되어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했다. 당나라의 수도 장안은 당시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자 동서양 문화 교류의 중심지였다. 고성안, 기러기탑의 아침 시계, 초당의 밥 짓는 연기, 버드나무의 눈보라, 여산의 석양, 성장, 비림의 석각이 아직도 성당의 목소리를 감돌고 있는 것 같다. 당나라 때 300 여 개국이 ZF 와 우호적인 왕래를 한 적이 있다. 찬란한 중국 문화가 그들을 통해 세계 각지로 전파되었다. 오늘날 동아시아의 일부 나라들은 여전히 당나라 의상을 정장으로 보고 있어 그 영향이 오래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외국 우호사절들이 장안에 모여 800 리 떨어진 진천에 그들의 문화의 씨앗을 뿌렸다. 당나라의 그림 조각 음악 무용 기타 예술은 외국의 기교와 풍격을 흡수했다. 대외복의 겸용과 저축은 당대의 기복 이복을 더욱 현란하게 만들었다.

당나라가 채택한 개방 정책으로 서역과 토번의 의류를 겸비하여' 진흙 모자' 와' 트렌디한 화장' 이 유행했다. 이것은 중국 고대 의류 역사상 세 번째로 큰 변화이다. 처음 두 번의 의류 대변혁과는 달리 이번 의류 교류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동쪽으로 가는 것이다.

[이 단락 편집] 당나라 의상 패턴

당대의 의상 도안은 과거 하느님이 주신 창작 사고를 바꿔 실제 꽃, 풀, 물고기, 벌레로 사생했지만 전통적인 용봉 문양도 배제하지 않는 것도 황권의 영향에 의해 결정된다. 이때 패션 패턴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통통한 예술 스타일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만당 시대의 의상 패턴은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꽃새 의류 패턴, 가장자리 장식 패턴, 군화 의류 도안은 실크와 사선의 부드러운 옷에 정말 오색찬란하다. 5 대 왕감처럼, "나산엽중수, 금봉황은기러기 한 무더기, 각각 두 방향으로 춤을 추며' 평화 만세' 라는 네 글자 사이에 있다. "오늘 우리가 본 럭셔리하고 정교한 의상 도안은 돈황석굴 화가들이 근면한 노동으로 후세를 위해 보존한 귀중한 영상자료이다. 당나라 의상의 발전은 전반적인 발전이다. 이때 의상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화려하며 둥글고 신발 모자, 수건, 옥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으로 표현된다.

당대는 주 (), 전국 (), 위진 () 의 풍격을 계승하여 주대 의상 디자인의 엄밀함, 전국 () 의 스트레칭, 한대의 가벼움, 위진 () 의 찰랑거림을 융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호화로워져 의상과 의상 도안이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당대의 의상과 의상 도안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분기 문양이 현대 의류 문양에서의 응용은 전통 문양과 현대 심미의식을 결합한 의미를 반영한다.

큰 소매 셔츠-머리꽃 벼슬녀도는 귀족 여성들이 궁정에서 꽃을 꺾고 나비를 잡는 것을 묘사한다. 그림 속 인물의 의상은 다른 당대의 초상화와는 달리, 특대 큰 꽃을 끼고 투명사복을 입는 등 보기 드문 참신한 의상이다. 문헌에 따르면, 이런 옷은 중만당의 스타일로 5 대까지 전해져 왔다. 사로로 여성복을 만드는 재료는 당대의 의류의 큰 특징이다. 특히 베일만 쓰고 속옷은 입지 않는 것이 더욱 혁신적이다.

중만당 여장-넓은 소매 카디건, 긴 치마, 실크. 당대의 중후기의 귀족 복장으로, 일반적으로 중요한 경우에 입는데, 예를 들면 원로원 참석, 예식 참석, 결혼 등이다. 이런 옷을 입으면 머리에 금화가 있어서' 가는 비녀 예복' 이라고도 불린다.

당나라의 민간 공예, 실크인을 다시 한 번 봅시다.

하프 팔 드레스-하프 팔 드레스는 당나라 초기에 나타났습니다; 중원에서 유행할 뿐만 아니라 서북의 여자들도 반팔 치마를 즐겨 입는다. 반팔은 짧은 팔에서 뻗어나온 옷으로, 보통 한 쌍의 옷깃을 입고 가슴에 묶는다. 그리고 몇 가지' 풀오버' 스타일도 있어 위에서 아래로 입으니 네크라인이 넓고 가슴이 평평하다. 반팔 밑단은 밖으로 드러나거나 짧은 갈대처럼 치마 허리 안에 묶일 수 있다. 세전 벽화와 도제 궁녀를 보면 이런 옷을 입으면 속옷 (예: 짧은 커튼) 이 안감이 있어야 하며 단독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후프-개원 천보년 동안 유행했다. 터틀넥, 터틀넥, 좁은 소매, 금변을 특징으로 합니다. Xi 안위동묘와 감현 이현혜묘에서 출토된 벽화에는 대량의 도용이 반영되어 있다. 신장 투르판 아스타나에서 출토된 비단화에도 이런 옷을 입은 여성이 있다. 출생 2 년 (기원 765, 438+03) 과 개원 2 년 (기원 765, 438+04) 에서 출토된 회계자도 있는데, 당대는 확실히 후프가 성행하는 시대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당나라의 의상 개발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사람들의 사상과 물질 생산이 모두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당나라 이래로 화훼 도안은 공예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는데, 그 구도는 활발하고 자유롭고, 밀도가 고르며, 풍만하고 둥글다. 특히 물결 모양의 연속 무늬와 화초의 조합은 당대에 유행하는 가지 무늬이다.

당대의 의상 도안은 과거 하느님이 주신 창작 사고를 바꿔 실제 꽃, 풀, 물고기, 벌레로 사생했지만 전통적인 용봉 문양도 배제하지 않는 것도 황권의 영향에 의해 결정된다. 이때 패션 패턴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통통한 예술 스타일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만당 시대의 의상 패턴은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꽃새 의류 패턴, 가장자리 장식 패턴, 군화 의류 도안은 실크와 사선의 부드러운 옷에 정말 오색찬란하다. 5 대 왕감처럼, "나산엽중수, 금봉황은기러기 한 무더기, 각각 두 방향으로 춤을 추며' 평화 만세' 라는 네 글자 사이에 있다. "오늘 우리가 본 럭셔리하고 정교한 의상 도안은 돈황석굴 화가들이 근면한 노동으로 후세를 위해 보존한 귀중한 영상자료이다. 당나라 의상의 발전은 전반적인 발전이다. 이때 의상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화려하며 둥글고 신발 모자, 수건, 옥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으로 표현된다.

당대의 복식과 헤어스타일은 다채롭고 도안은 봉문 모란무늬 등이 있다. 어떤 헤어스타일은 구름무늬의 흔적을 보여 주는데, 구름무늬 발전 변화의 구현이다. 신발의 스타일로 볼 때 당대에는 동그란 구두가 성행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짚화도 공예가 정교하다. 실크 신발에는 호랑이 머리 자수가 수놓아져 있는데, 산둥 아이들이 신은 호두신발과 비슷하지만 산둥 농촌 아이들이 신은 호두슈즈는 그렇게 올라가지 않았다. 남성용 신발과 현대용 신발의 스타일에는 유사점이 있어 당시 신발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의상 도안을 보면, 우리는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당대는 주 (), 전국 (), 위진 () 의 풍격을 계승하여 주대 의상 디자인의 엄밀함, 전국 () 의 스트레칭, 한대의 가벼움, 위진 () 의 찰랑거림을 융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호화로워져 의상과 의상 도안이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당대의 의상과 의상 도안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분기 문양이 현대 의류 문양에서의 응용은 전통 문양과 현대 심미의식을 결합한 의미를 반영한다.

[이 단락 편집] 당나라 여성 의류

중국 고대 남성복의 주제가 실용적이고 엄숙하다면 여성복의 스타일은 낭만이고 당대의 여성복은 가장 아름다운 장이다.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 경제 번영, 문화 발달, 대외 교류가 빈번하고 세계 개방이다. 게다가 외래 소수민족의 영향으로 당대 여성은 속박이 적었다. 이런 독특한 시대 환경과 사회 분위기 속에서 당대의 여성복은 수많은 스타일, 현란한 색채, 혁신적인 장식 수법, 우아하고 화려한 풍격으로 당문화의 중요한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당나라의 여성 의류는 스커트, 크라운, 모자, 신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제에 따르면 여성복은 조복, 공복, 제사복, 상복의 네 가지가 있다. 처음 세 가지는 후비가 궁정회의, 제사 등 공식 석상에서 입는 크고 작은 드레스로, 후자는 일상적으로 사용한다. 당대의 여자의 유니폼은 기본적으로 상체는 셔츠와 장부, 하체는 치마, 어깨는 실크이다. 이 셔츠는 단소매로 충전재가 있고 허리만 그렇게 짧습니다. 치마가 길고도 많다. 또한 외투, 반팔, 셔츠도 있습니다. 외투는 재킷으로 재킷보다 길고 가운보다 짧다. 반팔은 반팔 타이트한 상의로 셔츠 밖에 입고 당초에 유행한다. 블라우스는 여자들이 노래하고 춤을 출 때 입는 짧고 쉽게 벗는 가운이다. 그 옷은 가지각색으로, 빨강, 녹색, 보라색, 노랑이 가장 인기가 있다. 예를 들면' 빨간 치마가 석류꽃을 질투한다',' 연근치마',' 허리를 굽히고 옥근치마를 많이 추는 것' 등이 있다. 또한 셔츠, 목, 저고리, 치마의 조직과 자수도 많다. 당대의 설명에 따르면' 신수라' 는 실크, 면, 칡, 마, 양모 등이 있어 실크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또한' 현대화장', 무상복, 남성복, 후복도 중요한 의상이다. 현대메이크업, 즉 패션, 초당여성복은 소매의 좁은 옷으로 반팔, 실크 어깨, 타이트한 가슴, 스타일 심플함이 있습니다. 성당, 예복이 점점 넓어지고, 치마 허리가 아래로 내려가고, 옷장식이 화려하다. 중만당 시대에 예복은 나날이 넓어지고, 여자는 늘 그 가운소매가 넓고 색채가 화려하다고 칭찬한다. 누드 칼라, 남성복, 군복, 후복은 당대, 특히 성당 시대에는 여성들 사이에서 널리 유행했다. 토플 넥 원피스는 반투맨 큰 민소매 셔츠로 소재는 사질입니다. 당시' 나치마와 반차가슴',' 쉐부용을 무안하게 죽이다',' 선단 가는 선을 이어 가죽을 본다' 는 뜻으로, 당대의 여성의 우아한 자태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했다. 당나라의 여자들은 군복과 남성복을 좋아한다. 군복을 입은 궁아가 눈썹을 가볍게 쓸어' 는 궁녀가 군복을 입는 장면을 묘사한다. 무종년 동안 왕재인은 무종과 같은 복으로 연기자에게 황제로 오인되는 경우가 많았다. 세상에서 좋은 것은 내세에서도 효과가 있다. 당나라 전성기에 문인의 아내들은 예외 없이 남편의 옷과 모자와 부츠를 신고, 여종들도 그들의 여주인을 본받아 남자의 라운드넥 정장을 입고, 머리에 괭이를 감고, 발에 검은 부츠를 밟았다. 당나라의 여자들은 다른 중국인과 외국인의 생각이 없다. 개원 천보년, 장안 낙양 등 대도시의 거리는 옷깃, 좁은 소매, 허리띠를 두르는 타이트한 후복을 입은 한족 여성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성당 여성의 개방적인 건강미 정신을 보여준다.

여자의 머리카락은 주로 다양한 모자와 빗을 쓴다. 머리에 오리 혀 모자를 쓰고, 첫 번째 줄이 무대에 오르고, 두 번째 막모, 그리고 후모가 있다. 초당 시대에는 여성들이' 얼굴을 가리는'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외출할 때 여자들은 모두 파워를 입는다. 바로 큰 네모난 수건이다. 일반적으로 얇고 투명한 거즈로 만들어져 입으면 몸을 가리고 온몸을 가린다. 고종 통치 기간 동안 사회 풍조가 개방됨에 따라 그는' 치마에서 목까지' 라는 휘장을 썼다. 개원성세에 여자들은 아예 모자를 벗고 상투를 틀어 문을 나서거나 남자와 야만인을 본받아 호미를 감싸고 알록달록한 호모를 입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후모는 서역과 토번에서 기원하며, 그 형제는 참신하고 변화무쌍하다. 어떤 것은 처마가 텅 비어 있고, 어떤 것은 위로 올라가는 모자귀를 달고, 어떤 것은 모자를 따라 모피를 장식한다. 또 장거리 여행을 할 경우, 먼지를 피하기 위해 후드를 착용해야 한다.

당대에는 여성들이 신발, 부츠, 신발 등을 신었다. 신발은 금, 마, 실, 능직 등의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민들레로 만든 짚신발도 있습니다. 신발에는 늘 자수장식을 하고, 신발은 동그란 머리, 고두, 구름, 꽃 모양 등 다양한 머리 모양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당시소운은' 운두가 사찰신을 밟는다',' 금주름 두꺼운 밑창',' 군두화' 등 다양한 머리 모양을 가지고 있다. 부츠는 대부분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비단 짜임이 성공적이고 장식이 정교하다. 여름에 맨발로 사용하니 민간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예를 들어 이백의 시에서는 "내 발은 서리와 같다. 까마귀 양말은 필요 없다" 고 말했다.

당대 여성들은 아름다움과 액세서리를 추구했고, 그들의 화장과 액세서리는 헤어스타일, 머리 장식, 페이스북, 액세서리 등 내용이 풍부하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상투를 위주로 하거나 머리 위에 묶거나 머리 뒤에 묶으면 모양이 매우 풍부하다. 부분 롤빵, 구름 롤빵, 방랑 롤빵, 깜짝 롤빵, 일본 롤빵, 이중 루프 왕 롤빵, 우만 롤빵, 롤빵 등 수십 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당초의 상투는 간단하고 납작하다. 성당 이후 상투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상투의 양식이 다양하다. 머리 장식에는 머리핀, 머리핀, 보폭, 승리, 우라늄, 꽃 등이 포함됩니다. 주로 옥, 금, 은, 대모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공예가 정교하다. 머리핀은 종종 쌍으로 사용되며 수평, 기울기 또는 뒤로 삽입됩니다. 걷기와 흔들림이 최고의 제품 중 하나입니다. 머리핀 머리로 새부리새모양의 구슬을 만들어 따라 흔들면 매력이 배가된다. 중만당 시대에는 여성도 빗을 꽂아 정교하고 아름다운 작은 꽃으로 머리를 장식했다.

얼굴 메이크업은 알루미늄 가루, 루즈, 검은 눈썹 그리기, 그림 심벌즈, 얼굴 심벌즈 그리기, 사홍색 그리기, 입술 지방 바르기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화장을 한다. 화장하는 사람은 두세 개를 가볍게 고르고, 화장하는 사람은 충분히 이용한다. 연분 색깔은 하얗고 질감은 섬세하며 얼굴, 목, 가슴에' 하얗고 밝다' 고 발랐다. 연지는 추출한 붉은 파란 꽃즙과 돼지지방, 소 골수로 만든 젤라틴 색소이다. 황제와 문인의 편애로, 여자의 눈썹은 온갖 무늬로 가득 차 있다. 현종은 일찍이 화가에게 쓰촨 10 폭의 눈썹을 그리라고 명령했는데, 원앙 눈썹, 눈썹, 거꾸로 눈썹 등이 있었다. 눈썹은 넓은 눈썹을 위주로, 초당때는 일반적으로 길게 그렸고, 성당은 이후 짧은 눈썹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꽃봉오리는 이마 장식의 일종으로 금박, 검은 종이, 운모, 어광대뼈 등의 재료로 각종 꽃모양으로 자르고, 특히 매화가 가장 흔하며 미간에 붙어 있다. 국수는 볼의 보조개에 연지를 바르거나 꽃처럼 금박을 붙이는 것이다. 사홍은 중만당 여성의 패션으로, 두 볼과 관자놀이에 연지를 발라 두 개의 붉은 달 모양을 띠고 있다. 가지런한 모양은 현과 달과 같고, 복잡함은 흉터처럼 보인다.

목걸이, 칼라, 화환 등은 목걸이, 완장, 팔찌로 장식되고, 옥페와 향낭은 허리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화환은 처음에 불상 목 사이의 장식으로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으며 당대에서 하녀와 무용기의 사랑을 받았다. 그것의 상반부는 반원형 금속 목걸이이고 하반부는 옥석으로 구성된 목걸이이다. 어떤 사람들은 가슴에 커다란 자물쇠 장신구를 달고, 전체적으로 럭셔리하고 영롱하다. 완장 () 은 일명 점프라고도 하는데, 철사가 많이 휘감겨 있고, 스프링 모양이나 여러 팔찌와 조합된 장식품으로, 팔에 착용해 숙녀 여러분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향낭은 대부분 금은으로 만들고, 펀칭을 하고, 상하반구는 아이와 어머니의 입으로 잠긴다. 안에는 동심의 고리가 두 개 있는데, 고리 안에는 작은 향로가 놓여 있다. 동심 링과 작은 금 버너는 대칭 활성 축으로 연결됩니다. 아무리 회전해도 향로의 재는 넘치지 않는다.

당대의 여성복은 찬란한 당문화에 광채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후세 여성의 복식 생활과 문화에 영향을 주어 중국 고대 문화예술가든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당대의 문인의 의상이 머리를 감싸고 라운드 네크라인을 입는 것은 당대의 남성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의상, 특히 가운이다. 오두 () 는 일명 부적머리 () 라고도 하는데, 한위 () 시대의 기초 위에서 형성된 원시 복식이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호미에' 수건' 이라는 고정적인 장식품을 추가했다. 수건의 모양은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수건뿐만 아니라 찐빵의 두 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당말 5 대에 이르러 원래의 부드러운 발이 좌우의 딱딱한 발이 되었다. 당대의 관원은 라운드넥 좁은 소매 의상을 위주로, 그 색깔은 이미 규정이 있다. 무릇 3 품 이상의 관원은 일률적으로 보라색을 사용한다. 오품 이상, 색깔을 색으로 바꾸다. 6 품 7 품 녹색; 8 품 9 품은 청록색입니다. 앞으로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이다. 또한 가운 아래에 가로궁을 적용하는 것도 당시 남성복의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