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학 중국어 시험, 토론: 루쉰 소설의 사상적 성격은 더 심오해야 하며, 300자 이상이어야 하며,
대학 중국어 시험, 토론: 루쉰 소설의 사상적 성격은 더 심오해야 하며, 300자 이상이어야 하며,
루쉰의 사상적, 문화적 업적은 중화민족 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열었습니다. 이념적으로 독자들은 소설의 드라마에 내재된 비극을 볼 수 있다. 그의 사상은 진화론에서 계급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그의 사상은 본질적으로 통일성을 갖고 있다.
그의 소설은 주로 병든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을 묘사와 논의의 대상으로 삼아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고통을 평범한 사회 현상에서 드러내어 주변 사람들의 관심과 관심을 끌고자 한다. 저는 모든 계층이 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는 '은폐와 기만'을 깨기 위해 독특한 시각으로 병든 사회 속에서 지식인과 농민들의 정신적 고통을 관찰함으로써 독자들이 인간의 마음과 인간의 비열함을 직시할 수 있게 했다. 인간의 본성을 소설 속 인물과 자신과 함께 다루며, 내면의 영혼의 고통을 견디고, 영혼의 감동 속에서 영적인 변화를 가져오며, 이는 궁극적으로 독자와 소설의 이념적 공명을 불러일으킨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토속 단편소설 『광인의 일기』는 식인 풍습의 내용과 인의와 도덕의 표면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식인 풍습의 교활한 수법을 윤리를 가장하여 폭로한다 . 그의 생각은 우울하고 심오하다. 이 소설은 사회와 가족의 '식인 풍습' 현상을 폭로함으로써 봉건 가족 제도와 윤리의 '식인 풍습'성을 공격했다. 이 소설은 그의 소설이 전체적으로 반봉건적인 경향을 전반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광인의 일기>는 현실의 윤리를 '식인'할 뿐만 아니라, 강한 반항과 혁명의 정신을 보여준다. 수천년의 전통사상 앞에서 광인은 '항상 옳은가? 미친 사람은 또한 식인종들과 대면하여 경고했습니다. "이 세상에서는 식인종이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그는 더 이상 사람을 잡아먹지 않는 좀 더 '진보된' 사람들의 출현을 갈망하는데, 이는 낡은 세계를 바꾸고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려는 그의 흐릿한 이상을 반영합니다. 미치광이도 앞으로는 다음 세대에 집중하길 바라며 "아이들을 구하라"고 외친다. 이는 봉건주의에 맞서 싸우라는 부르심이며,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길을 사회에 보여줍니다.
또 다른 예는 광범위한 사회적 의미를 갖는 "A Q"입니다. 이는 낙후되고 무의식적이며 정신병적인 농민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강자와 괴롭힘을 두려워하는 비겁함과 속물입니다. 강한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면 감히 저항하지 못하고 오히려 약한 사람을 괴롭힌다. 2. 전통적인 개념을 사용하여 혁명 중에 당신 앞에 놓인 혁명을 이해함으로써 봉건적 전통 개념과 소규모 생산자의 편협한 보수 의식이 종합된 산물을 낳습니다. 3. 과거에 대한 자랑을 이용하여 과시하는 수고로움을 없애고, 자기 경멸을 이용하여 패자로서의 신분을 은폐하십시오. 그러므로 현실에서는 좌절하지만 정신적으로는 항상 우월할 것입니다.
아Q는 가상의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공통된 특징을 갖고 있어 당시 사회의 병리 현상을 깊이 있게 드러내 치료에 대한 관심을 끌었다. 동시에 그의 소설은 외부의 희극 속에서도 내면의 비극을 볼 수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루쉰 소설의 예술성도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전통적인 글쓰기 기법을 깨고 사실주의와 상징주의, 낭만주의를 결합하는 방식을 과감하게 채택해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발휘했다. 캐릭터 창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하나하나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가는 만큼 형태 창조의 선구자라 할 수 있다.
『광인의 일기』가 최초의 토속 질문소설로 불리는 이유를 아시나요? 시작과 끝이 있고, 서로 얽혀 있는 완결된 이야기, 순차적으로 전개되는 줄거리를 갖고 있는 중국 전통소설의 구조를 깨뜨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광인일기』는 봉건제도와 윤리를 다층적으로 발전시켜 봉건사회에 대한 비판을 완성한다.
우선 주변 환경을 살펴보자. 사람들이 지켜보고, 지켜보고, 미치광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 살인 의도가 가득한 공간을 구성하고 있다. 둘째, 작품은 결사를 통해 광인의 환경을 사회 전체로 확장한다. 예를 들어 랑즈마을의 세입자들이 부족하다고 불평하면 심장과 간을 파내어 튀기고, 찐빵을 피에 찍어 먹곤 한다. Xu Xilin 등은 식인 풍습의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이로써 봉건윤리의 식인성에 대한 폭로와 비판은 층층이 완성되었다.
<광인일기>에서는 현실 속의 광인의 정신질환을 생생하게 묘사함으로써 창작의도를 이루지 못한 만큼, 가족제도와 사회의 폐해를 폭로하기 위해 윤리체계, 작품은 또한 상징주의를 사용한다. 물리적 식인풍습을 격상시켜 윤리적 식인풍습을 폭로하는 것은 '식인풍습'의 본질을 생생하게, 심오하게 폭로한다.
루쉰 소설의 예술적 형식은 기괴한 줄거리와 반전을 추구하지 않고, 그 줄거리가 담고 있는 깊은 의미에 주목한다. 줄거리는 주제 표현과 인물 형성의 요구에 따라 엄격하게 설정되고 다듬어져 엄격하고 간결하며 심오하게 보입니다. 그는 '다양한 사람을 하나로 섞는' 방식을 사용하여 삶의 사실을 예술적으로 집중하고 요약함으로써 캐릭터를 널리 전형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축복』에서는 영혼의 창인 눈을 통해 캐릭터의 특징을 그리는 '눈 그리기' 방식이 사용되기도 하고, 때로는 캐릭터의 영혼의 비밀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방식이기도 하다. '공이지'에서는 '보는 것' 방식 등을 채택해 캐릭터의 성격 형성 이유와 사회적 의미를 작품의 폭로로 강화했다. 그리고 시대의 의미.
루쉰은 로맨틱한 기법과 사실적인 기법을 결합해 '슬릭' 기법을 사용해 '신소설'의 내용과 내면의 의미를 생생하게 그려냈다.
그의 참신한 사고와 예술은 긴밀하게 결합되어 있다. 미술에서는 서양소설의 표현형식을 과감하게 끌어내는 한편, 역사적 의미와 서구문화, 미적 원리를 통합하여 전통소설의 장점을 끌어낸다. 이 소설은 낡은 사회를 신랄하게 비판하는 동시에 그 심오한 사상과 뛰어난 예술성으로 중국 현대소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