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그림자극의 세부 사항을 구하다.

중국 그림자극의 세부 사항을 구하다.

그림자극은 동물 가죽이나 판지로 만든 인물 [1] 의 실루엣을 조명으로 비추는 민간 연극이다. 공연에서 예술가들은 흰색 커튼 뒤에서 희곡 인물을 조종하고 현지에서 유행하는 곡조로 이야기를 부르며 타악기와 현악을 곁들여 풍부한 지방풍을 지녔다. 하남과 산서의 농촌에서는 이런 간단한 민간 예술 형식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원대에 이르러 그림자극은 이미 여러 나라로 전해졌다. 중국에서 기원한 이런 예술 형식은 많은 외국 희곡 애호가들을 끌어들이는데, 사람들은 친절하게' 중국 그림자등' 이라고 부른다.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가죽을 담그고, 평평하게 깎고, 평평하게 한 다음, 예술가가 그 위에 다양한 인물의 지도를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공구로 조각한 다음, 색을 발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각할 때는 일반적으로 정면조각이고, 때로는 뒷면조각이기도 하다. 그림 염색은 여성의 머리 장식과 의류를 꽃, 풀, 구름, 봉황 등의 도안으로 하고, 남성은 용, 호랑이, 물, 구름 등의 도안을 패턴으로 한다. 충신은 5 면이 있고 소인은 7 면이 있다. 인물의 조형은 연극인물처럼 생활, 단, 청결, 못생긴 캐릭터가 완비되어 있다. 그림자극의 높이는 55 cm 이고, 그림자극의 높이는 약 10 cm 이다. 그림자극배우의 사지와 머리는 따로 조각되어 선으로 구성되어 공연 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한 그림자 연극배우는 다섯 개의 대나무 꼬치를 사용해야 조종할 수 있는데, 연예인의 손가락이 유연하여 늘 관객을 현혹시킨다. 손에 너무 강한 기술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입으로는 말하고, 읽고, 연주하고, 노래하고, 발밑에는 징과 북을 쳐야 한다. 그림자극의 병풍은 1 평방미터 크기의 백사이다. 백사는 어유를 거쳐 갈아서 바삭하고 밝아졌다. 공연할 때 그림자극 동작은 스크린에 가깝고, 인물과 다채로운 색채는 정말 감동적이다. 그림자극은 소품이 작고, 공연이 편리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배우가 정규 훈련이 필요 없어 인기가 많다. 그림자극이 성행하는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친절하게' 한 짐 고르기' 라고 부르는 예술이다. 그림자서 베이징 서부 그림자극은 베이징 서부 그림자극파라고도 불리며, 베이징 최초의 수도적 특색을 지닌 도시 그림자극으로 베이징 그림자극의 대표이자 주류이다. 기존 자료에 따르면 베이징 그림자극은 900 여 년 전 요금 시대에 시작되었다. 당시 중원과 북송의 그림자극 예술은 이미 성숙했다. 나덕옹의' 제생와사중기' 는 "모든 영화 ... 처음에는 일반 종이로 조각한 다음 컬러 가죽으로 덮었다" 고 말했다. 그의 이야기는 사서의 이야기와 대동소이하여 거의 반쪽 진실이다. 정의자는 정상을 새기고, 악인은 추상을 새기며, 뚜껑을 덮는 것도 시정풍속의 눈에는 희극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 우의' 맹량집의' 는 "더 그림자 놀이" 라고 말했다. 원경초에 그들은 소지로 심벌즈를 새겼다. 이후 그들은 양가죽으로 다양한 모양을 조각해 색장식을 하는데, 이런 모양은 손상되지 않을 것이다 ...... "베이징 서양그림자극은 수백 년의 발전과 발전을 거쳐 산시 그림자극, 하남 강절피극, 여주 동북그림자극의 에센스와 특징을 계승하고 보존하여 베이징풍의 베이징 그림자극을 형성했다. 그 주요 예술적 특징은 정교함, 전신, 다변화, 투시이다. 구조성 수리를 거쳐 하와이점 그림자극은 이미 박물관 과학 보호 시리즈에 들어갔다. 진귀한 문화유산 보호를 바탕으로 그림자극 조각기술, 연기기예 등 희귀한 무형문화유산과 대량의 전문자료도 보존했다. 그림자극 예술은 오늘날 영화예술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데, 중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중국 최초의 희곡 중의 하나이다. 사료에 따르면, 그림자극은 선진 () 에서 시작하여 한대 () 에 성성성하여 송대 () 에서 원대 () 까지 서아시아 () 와 유럽 () 으로 전해져 역사가 유구하다. 효의는 중국 그림자극의 발원지 중 하나이며 중국 그림자극의 중요한 지점이기도 하다. 산서성에서 유행하는 효의로 명명되었다. 역사 고증에 따르면 효의그림자극은 이미 2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춘추시대, 즉 기원전 445 년부터 기원전 396 년까지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인 하자가 효의에서 강의하였다.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그의 강연을 듣기 위해서, 그는' 그림자 음악' 의 형식을 이용하여 저녁에 사람들을 모아 강의를 했다. 하자사는 공자로부터' 피아노 연주' 를 할 수 있고, 영화음악 형식으로 강의를 하고, 음악으로 가르치고,' 가르침, 연주, 그림자, 음악' 을 하나로 융합시켜' 그림자, 음악, 교육' 의 완벽한 영화 형식을 만들 수 있다. 여름 강의는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아, 그들은 그림자 음악을 연기하는 기교를 배웠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화 음악 교육의 형식은 현지에서 그림자극, 즉 최초의 효도그림자극으로 변했다. 그림자극은 중국의 민간 예술 형식이다. 간쑤 () 의 둥둥 () 그림자극은 주로 평량 () 경양 () 양현 () 에 분포되어 있으며, 동부는 산시 () 닝하 () 와 접해 있는 삼각지대에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다 롱동 그림자극은 명청시대에 매우 유행했고, 스타일링이 멋지고 대범하며, 윤곽이 높다. 조각은 정교하고 매끄럽며 패턴의 장식 효과에 중점을 둡니다. 착색 대비가 강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그림자인의 신체 부위의 조합과 분해가 합리적이어서 연기가 매우 유연하여 굵고 섬세하고 자유분방한 예술 풍격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림 속 두 장은 왼쪽 옥제와 오른쪽 어르신의 그림자극 두상이다. 조각은 복잡하고 섬세하며 민첩하며, 색상은 빨강, 노랑, 검정, 녹색을 위주로 하며, 패턴의 엇갈림에 맞춰 매우 풍부해 보인다. 옥제는 햇빛 아래서 조각하고, 납작한 눈은 작은 입과 코를 곧게 펴고, 평화롭고 대범하게 보인다. 태상노군은 나무 그늘 아래 새겨져 동그란 눈, 뾰루지 코, 이마가 튀어나오고, 관이 크게 뒤로 옮겨져 날씬하고 활기차 보였다. 중국에서 그림자극이 널리 퍼지면서 쓰촨 그림자극, 호북그림자극, 호남그림자극, 베이징 그림자극, 당산그림자극, 산둥 그림자극, 산서그림자극, 청해그림자극, 닝샤그림자극, 산시 그림자극, 산시그림자극 등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유파가 형성되었다 각지의 그림자 연극의 음악 노래와 리듬은 현지 희곡, 곡예, 민가, 단조 음악 체계의 정수를 흡수하여 많은 다채로운 유파를 형성하였다. 면양그림자극, 당산그림자극, 지남그림자극, 효의그림자극, 푸저우 그림자극, 해닝그림자극, 강한평원그림자극, 루풍그림자극, 화현그림자극, 화현노조, 아공조, 선판조, 환현도사 그림자극, 링원이 있습니다 진 진 () 진 (), 진 (), 예종 () 의 각종 그림자극 유파 중에는 실크보드 (), 아공 (), 창조 (), 노조 (), 진조 (), 남북도 (), 안강 월조 (), 상도조 노래를 부를 때도 자주 화음, 보조음, 코운으로 노래를 부르는데, 은은하고 은은하며 매우 감동적이다. 허베이, 베이징, 동북, 산둥 그림자극 창곡은 모두 지동여주 악정에서 기원했지만, 각자의 창곡은 경극, 징고, 방자, 민가의 자양분을 받아 다른 유파를 형성하였다. 매끄러운 평정톤, 화려한 현란한 색조, 애잔하고 애절한 색조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그중 당대의 Luanhe 지역의 질식 창법은 매우 독특하다. 호남, 후베이, 장쑤, 절강, 푸젠 등 다른 곳의 그림자 놀이 음악과 창곡에도 지방적 특색이 있다. 현재, 그림자극의 현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그해 프로듀서와 연기자는 지금 모두 100 대인데, 이런 정교한 기예가 곧 실전될 것이다. 현재 점점 더 많은 오락 형식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림자극의 지위를 떨어뜨렸다. 그림자 놀이가 중국에서 계속 발전하는 것을 방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해야만 이 찬란한 예술을 구하고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까? 의심할 여지없이, 전통적인 그림자극은 여러 방면에서 피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이것은 오늘날의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는 가장 큰 장애물이다. 그림자극의 정성스럽고 교묘한 색채 조형은 무수한 예술가들을 매료시켰지만, 그 제작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한 영화인의 제작에는 제혁, 그리기, 조각, 색칠 등 10 여 개의 공정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복잡한 과정은 한 장인이 몇 주 동안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며, 이 기간 동안 사소한 실수로 인해 수정할 수 없을 가능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시에, 완제품의 보존도 어려운 문제이다. 장시간 햇볕을 쬐면 색소가 퇴색되고, 온도의 습열 변화도 그림자극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다. 이것은 대규모 생산을 강조하는 산업화 사회에 있어서 의심할 여지 없이 치명적인 약점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2007 년 6 월 8 일 후베이 () 성 운몽피예술단 () 과 산둥 () 성 태안시 정범안피스튜디오 () 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일상 () 을 수상했다. 유산 2006 년 허베이 () 성 당산시 () 가 그림자극 허베이 () 성 시 () 를 신고하여 그림자극 산시 () 성 효의시 () 가 그림자극 랴오닝 () 성 와방점 () 봉피극) 산시 () 성 위난시 () 가 신고한 그림자극, 산시 () 성 화음시 () 가 신고한 그림자극, 산시 () 성 부평현 () 이 신고한 그림자극, 산시 () 성 간현 () 이 신고한 그림자극 확장 프로젝트 카탈로그 2008 년 베이징시 선무구가 신고한 그림자, 허베이 () 성 하간시 신고한 그림자, 랴오닝 () 성 안산시 신고한 그림자, 랴오닝 () 성 개주시 신고한 그림자, 헤이룽장 () 성 망규현 () 이 신고한 그림자. 남피그림자) 산둥 성 정도현이 신고한 그림자극, 허난성 나산현이 신고한 그림자극, 나산그림자극, 호남성 인형극, 호남성 형산현이 신고한 그림자극, 쓰촨 성 랑중시, 남부현이 신고한 그림자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