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디자인 분야의 디자이너 소개를 구하다.

디자인 분야의 디자이너 소개를 구하다.

이름: GerritThomasRietveld.

국적: 네덜란드

생년월일: 1888

사망 연도: 1964

출생지: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직업: 건축가, 가구 디자이너

이 섹션 편집 개인 정보

리트비드는 평생 혁명적이었다. 그는 가구 디자인 역사상 최초의 현대 가구 디자이너였다. 19L7 부터 19L8 까지 그는' 빨간 블루 의자' 를 디자인하고 제작했고 이듬해 네덜란드의 유명한' de stijl' 이 되었다. DeSaijl' 운동은 독일 바우하우스와 거의 같은 현대 예술 디자인 운동이다. 그 핵심 인물은 다재다능한 디자이너이자 이론가인 TheoVanDoesburg, 유명한 현대주의 화가 peart mondriaan 과 Ritter Vader 로 당시' 전위' 였고 디자인 사상 혁신을 주장하는 건축가, 디자이너, 예술가들을 포함한다.

Ritwid 가 깜짝 놀랄만 한' 레드블루 의자' 시리즈 첫 가구 디자인이 프로아트지' 데스티젤' 에 처음 발표돼 동행과 사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후 이 작품들은 l923 년 바우하우스 전시회에 등장해 다른 몇 명의 마스터를 포함한 많은 당대 디자이너들에게 다양한 영향을 미쳤다. 1920 년대 현대 디자인 운동 발전 초기에 Ritvede 의 개척 역할은 가구 디자인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1924 년 그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이자 건축 설계 역사상 매우 중요한 이정표를 설계했다. Schr6( 1erHouse) 은' 빨강 블루 의자' 와 같은 디자인 아이디어와 수법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도 진행했다. 이 두 가지만으로도 현대 디자인에서 리터 비드의 거장 지위를 확립하기에 충분하다.

빨간 블루 의자' 는 그의 다채로운 가구 디자인 생애의 시작일 뿐이다. 다른 몇몇 클래식 거장들과 마찬가지로, Ritvede 는 디자인과 산업 생산의 결합, 그리고 현대 사회 생활에 적합한 신소재의 응용에 항상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우하우스의 브라울은 구부러진 강관으로 가구를 설계한 첫 번째 사람으로 여겨지지만, 실제로 리트웨이드는 거의 동시에 생명력을 지닌 이 새로운 가구 재료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심지어 브라울보다 더 일찍, 이는 슈로더의 숙소 의자에서 볼 수 있다. 사실 당시 양측은 교류가 많았고 상호 영향도 분명했지만, 브라울의' 바실리 의자' 는 더욱 우아하고 디자인이 철저했다.

Ritwid 는 구부러진 강관,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굽은 합판재를 이용해 대담하고 참신한 가구 디자인을 완성했다. 1927 년, 그의 첫 강관 가구는 생산라인에 투입되어 Mets &: Co) 가 생산했다. Ritwid 는 디자인 범위가 넓어 거의 모든 시리즈의 디자인에서 놀라운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19 19 에서 그의 작업대는 순수한 수평 및 수직 구도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의 몬드리안의 그림에 대한 입체적 해석이다. 이 작업대의 디자인에서는 그린 형제가 L9 13 에 있는 그의 숙소를 위해 디자인한 책상의 그림자를 분명히 볼 수 있다. L923 년에 그는 베를린 엑스포 네덜란드관을 위해' 베를린 의자' 를 설계했는데, 이는 역사상 모든 의자 디자인에 대한 철저한 반란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크기가 다른 8 개의 널빤지로 구성되어 있다.

Ritwid 는 이어 다시 한번 세계를 놀라게 한 디자인이 1932 ~ 1934 년 디자인제조한' Z' 형 의자다. 이것은 가구 공간 디자인과 조직의 또 다른 혁명으로, 가장 직접적인 기능상 다리 앉아 있는 활동 범위 내의 어떤 장애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놀라운 작품의 디자인 이념에서 일반적으로 Dusberg 1924 가 발표한 이론적 호소에 응하기 위해 예술 구도의 종횡 요소 사이에 대각선을 도입하여 종횡 요소 간의 충돌을 해결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론적으로 어떻게 해석하든, Z 자형 의자의 가구 디자인 혁명성은 자명하다. 사실 이런 디자인의 대각선 요소는 초기' 빨강 블루 의자' 에서 이미 나타났고, 의자 디자인 센터의 뚜렷한 대각선 요소는 몇 년 전 호프만 l908 이 디자인한 캐주얼 의자에 나타났다. 의자 논문에서 저자는 이런' 대각선' 원소가 의자 디자인에서 어떻게 발전했는지 탐구해 중국 송대의 의자 디자인에서 이런 디자인 요소가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이후 발전에는 의자 등받이를 핵심 요소로 하는 중국 의자, 평상의자, 스프링 태사의자가 중국 가구에서 매우 중요한 부류로 자리잡았다. 어쨌든' Z' 형 의자는 현대가구 디자인의 방향이나 범주를 발전시켰고, 후대의 많은 디자이너들도 그들의 디자인 이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해석' 을 해 왔다.

[이 단락 편집] 건물의 걸작

1920 년대 초 네덜란드 건축가 리트 베이더 (Ritter Vader) 는 슈뢰더 부인의 의뢰를 받아 그를 위해 가정주택을 설계했다. 결국 네덜란드 우틀러지에 위치한 이 건물은 현재' 리트비드 슈로더의 집' 으로 불린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20 세기는 이미 역사가 되었다. 마찬가지로, 20 세기는 우리에게 많은 역사와 문화유산을 남겼다. 이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릭합니다 PieterdeMeijer 교수는 이것에 대해 상당히 식견이 있다. 이것이 유네스코에 있는 그와 그의 동료들이 1924 에 세워진 네덜란드 집을 중국의 그레이트 보초, 타지마할, 만리장성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기로 결정한 이유이다.

가족주택을 세계유산에 포함시키는 것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유네스코 네덜란드 사무소 의장인 마이어 교수는 그렇게 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고 굳게 믿는다. "지금까지 네덜란드는 개별 건물이 문화유산 대열에 등재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동제 같은 건물은 입선할 자격이 있다. 문화유산 명부에 따르면 유네스코는 일반적으로 더 오래된 건축물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우리는 현재 20 세기 건축물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오늘날, 그 집에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그것은 여전히 위트레흐트 중앙박물관의 일부로 잘 보호되고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석 큐레이터 SjarelEx 는 집의 새로운 지위에 대해 매우 기뻐하지만, 그는 또한 집이 항상 심상치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유네스코는 지금 그것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삼고 있지만, 존재 첫날부터 다른 것과 다르다" 고 말했다. 브루노타우트와 엘리스츠키와 같은 유명한 건축가들은 1920 년대에 우틀러지로 가서 리트웨이드와 건물을 참관했다. 이것은 20 세기 유럽 건축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클릭합니다

이 집의 가장 특이한 부분은 8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2 ~ 3 년 전에 지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중앙박물관 관장인 IdavanZijl 은 "이것은 인간 창의력의 독특한 예이자 destijl 의 걸작이다" 고 덧붙였다. Destijl 운동' 은 지난 세기 네덜란드에서 시작된 예술과 건축 디자인의 선봉파 운동이다. 대표 인물은 피에트몬드리아인과 반도스버그이다. "

인테리어 디자인

박정수 비드는 단지 건물이 아니라 가구와 실용적인 생활 공간이 가득한 집을 만들고 싶어 한다. 판젤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위층은 생활구역이다. 스케이트보드는 방을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가족이 잠을 자려고 할 때는 방을 갈라놓지만, 낮에는 열린 공간이다. Ritvede 는 건물의 공간과 환경에 관심이 많았고,' 종합예술품' (독일어, gesamtkunstwerk) 이라는 가구를 설계하여 건물의 안팎을 하나로 만들었다. 가구는 일반적으로 그의 유명한 붉은 파란색 의자와 같은 밝은 색을 사용한다. "

Jarrell 은 "Ritwid-Schroeder House 가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되면 이로운 추진과 지원을 받을 것이며, 더 중요한 것은 이 건물의 존재가 네덜란드 역사에서 보장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100 년, 심지어 200 년 후에도 우들러지에 우뚝 솟아 보르네오 푸화 불탑, 이집트 피라미드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물로 등재된 것은 큰 영광이다. "

[이 단락 편집] 가구 걸작

레드 블루 의자' 는 네덜란드 풍격파의 가장 유명한 대표 작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가구 디자이너 리트 웨이드가' 패션' 잡지의 영향으로 디자인한 것이다.

레드 블루 의자의 이성적인 디자인은 디자이너가 1 차 세계대전에 대한 반성과 대립에 내재되어 있다 .. 형식상 몬드리안 (1872- 1944) 의 3 차원 번역이다. 이 화가는 불균형 그리드의 색채 관계를 이용하여 시각적 균형을 이루는 것으로 유명하다. Ritwid 는 "각 구성 요소의 독립성과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구조는 구성 요소 간의 조정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체가 공간에서 자유롭고 또렷하게 서 있을 수 있고, 형태도 물질에서 추상화될 수 있다. Ritwid 가 이 설계에서 만든 공간 구조는 개방적인 구조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일종의' 총체적', 일종의 재료를 벗어나는 형식 전체성을 가리킨다.

기능적으로는 이 의자가 불편하지만 데모를 통해 제품의 최종 형태가 구조에 따라 결정된다는 것을 증명했다. 디자이너는 기능에 시적인 경지를 부여할 수 있는데, 이것은 공업미학에 대한 일종의 해석이다. 또한 이러한 표준화된 구성 요소는 향후 가구의 대규모 생산에 잠재적인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그 선명한 현대형태는 결국 전통 스타일의 가구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립모더니즘 트렌드의 예측이 되었다. 따라서 풍격파 철학정신과 미학이 추구하는 붉은 파란 의자가 현대주의 형식 탐구에서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전체 모더니즘 디자인 운동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이 세그먼트 편집] de stijl

De stijl 은 19 18- 1928 사이에 네덜란드 화가, 디자이너, 건축가들이 조직한 단체로, 주요 후원자는 TheoVanDoesburg 입니다. 이 운동은 가장 간단한 구조 요소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디자인 어휘를 형성하여 디자인이 고유의 수용 가능성 때문에 전 세계에서 같은 언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장한다. De stijl 의 견해 중 하나는 절대 추상화 원칙입니다. 그들은 예술이 자연과 독립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술가들은 기하학의 조합과 구도만으로 우주의 조화의 근본 법칙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조화에 대한 추구와 표현은 독일 풍격파 예술 디자이너의 공통된 목표이다.

리트비드는 예술 스타일을 평면에서 3 차원 공간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이다. 그가 19 19 에서 소개한 선언식 레드블루 의자, 급진적인 순수 기하학, 상상할 수 없는 형식. 이 의자는 전부 나무로 만든 것이다. 13 나무 블록은 서로 직각으로 의자의 공간 구조를 형성하고, 구조는 전통적인 장부 접합이 아닌 나사로 조여져 구조적 손상을 방지한다. 이 의자는 처음에 회색과 검은색으로 칠해졌다. 나중에 Ritvede 는 순수하고 밝은 색상을 사용하여 구조를 강화하여 전혀 숨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DeStijl 미학에 맞는 원색을 다시 바르다. 이렇게 하면 빨간색 등받이와 파란색 쿠션이 생성됩니다. 손잡이와 의자 다리는 검은색으로 유지하고, 소량의 노란색은 끝면을 강화하는 데 쓰인다. 이 의자는 가장 간단한 조형 언어와 색채로 깊은 디자인 이념을 표현했다.

디자인계에는 새로운 모델주의라는 이름이 특히 적합하다. De stijl 은 이성에서 출발하여 우주와 자연 사이의 보편적인 조화와 질서를 추상적인 기하학적 구조로 표현하고, 사물 표상이 감추는 법칙을 탐구하며 과학 이론, 기계 생산, 현대 도시의 본질과 리듬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그 디자인권의 주요 대표인물은 디자이너 리트 웨이드, 건축가 오드 등이다. 그들은 순수 예술의 de stijl 원칙을 건축, 가구, 기타 제품 및 그래픽 디자인에 적용함으로써 세계에 침투하여 새로운 세계 질서를 창조할 것을 주장한다. 그들은 새로운 재료, 신기술의 운용과 표현에 치중하며, 건물의 공간은 기능과 조화의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관은 내부 공간에 의해 결정된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데스제르방 회화 예술에서 매우 간결하고 질서 정연한 조형, 색채, 선 형식을 건축, 의류, 가구 등 모든 방면의 디자인에 적용해 새로운 서체와 비대칭적이고 균형 잡힌 인쇄판을 설계했다. De stijl 의 디자인은 예술과 과학이 긴밀하게 결합된 이념과 구조우선의 원칙을 강조하며 바우하우스를 대표하는 국제현대주의 디자인 운동에 대한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De stijl 의 디자인 대표 작품에는' 스타일' 잡지의 표지 디자인과 슬라라스 성 오베르티 카페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슈로더의 집과 리트빌드가 디자인한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인 의자; 오드가 디자인한 유니카페 등. 풍격파 화가 몬드리안 (Mondrian) 과 두스버그 (Dusberg) 의 풍격파에 대한 이론 저술도 풍격파 디자인의 이론적 기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