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요에 관한 논문을 작성해 주세요. 독창적인 것이 좋습니다.
민요에 관한 논문을 작성해 주세요. 독창적인 것이 좋습니다.
북쪽의 몽골 초기 평원, 북서쪽의 광대한 지역에서는 별처럼 찬란한 다양한 민요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민요는 땅의 슬픔과 기쁨, 이별과 합일을 담고 끊임없이 흐르는 땅의 소리이다.
민요는 사람들의 삶과 감정을 깊이 반영하고 있으며, 수만 명의 사람들의 마음에 닿고 있습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가장 깊은 감정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기쁨과 고통, 무력함과 분노, 사랑과 이별, 열광과 농담... 모든 종류의 감정이 민요에는 필연적으로 반영될 것입니다.
민요의 작자와 가수는 노동자들 자신으로서 가장 풍부한 사회적 실천 경험을 갖고 있으며, 오랜 노동과 삶, 투쟁 속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 의지를 형성해 온 사람들이다. 우리는 그것을 당신 자신의 예술적 수단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노동자들이 민요를 창작하는 주된 목적은 자신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수 지갑"은 연인에 대한 소녀의 깊은 사랑과 더 나은 삶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고, "천강 뱃사공의 노래"와 "탐핑 노래"는 자연과 투쟁하는 노동자들의 영웅적인 정신을 표현합니다. 공', '씁쓸함', '일하는 노래'는 괴롭힘과 억압에 시달렸던 장기근속자들의 비극적인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산둥성에서는 민요를 이야기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드시 '이몽산소소'를 언급할 것입니다. 마이너 곡은 "하우스 곡"이라고도 하며 부를 때 환경이나 사물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단조곡은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고, 지역 사투리와 밀접하게 융합되어 있으며, 강한 민요적 정서를 담고 있으며, 화려한 향토풍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작은 곡들은 긴 역사의 강물에 떠 있는 범선과 같아서 삶의 변화에 따라 갱신되며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조의 가사는 이미지가 생생하고 의미가 깊으며, 안주가 흩뿌려져 있는 부분이 매우 독특하다. 단조가사의 가사는 삶의 구석구석을 포괄하는 매우 광범위한 사회적 측면을 반영하고, 다양한 우아함을 응축하며, 역사의 흐름을 반영하고, 일하는 사람들의 염원을 표현합니다.
민요가 표현하는 것은 인민들의 생각과 감정이 매우 현실적이고 심오하며 근로자들의 목소리가 심오하게 반영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민족이 분포되어 있으며, 그들의 생활 면적은 국토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광대한 면적과 복잡한 자연 환경은 필연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중국 민족음악의 형성과 발전. 중국민요는 중국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부분이고 그 찬란한 음악전통은 각 민족 인민이 공동으로 창조한 것이다. 한족과 같은 소수민족은 중국 음악에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 역사상 많은 민족 융합은 상호 교환과 상호 흡수 과정에서 다양한 민족 그룹의 음악에서 점차 독특한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위대한 중국 민요는 여러 민족의 음악이 서로 융합되고, 흡수되고, 발전된 결과입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 배워서 근로자들이 널리 부르게 된 민요는 이러한 소박하고 진실한 민요로서 각 민족의 마음을 촘촘히 이어주고 있다. 각 민족의 사람들은 중국 땅에서 평화롭고 만족하며 단결하여 살고 일하며, 민요를 표현으로 사용하여 삶의 행복과 민족의 단결을 전달합니다. 그러므로 민요는 모든 민족 집단의 단결과 민족적 결속의 결정체이다.
민요는 인간과 자연이 결합한 산물이며, 황토민족이 대대로 겪은 고난이 응축된 노래이다. 특히 그 땅에 살았던 조상들에게는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황량하고 선율적인 곡, 고음과 비극적인 곡이 필요했습니다.
후베이의 황토를 본 적은 없지만, 그 땅은 국가의 무거운 역사를 짊어지고 오랜 고통을 견디고 있는 중국의 중추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척박한 자연환경으로 인한 우울증을 해소하기 위해 이 황토에 사는 사람들은 황토향이 강한 황토민요를 만들었습니다. 민요는 한 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것이며 우리 조상들의 삶을 기록한 것입니다. 황토와 황토에 사는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면 중국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강남노래는 여성적인 중국을 이해하게 하고, 황토민요는 남성적인 중국을 이해하게 해준다. 황토민요를 들으면 척박한 황토고원과 황하의 흙탕물이 떠오른다. 황토민요는 중국음악의 보물창고의 중요한 구성부분이고 중화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황토 지역은 광활하고 인구가 적기 때문에 풍습이 단순하고 민속 풍습이 치열하며, 또한 광활한 초원과 산, 강이 민족성과 지역 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대부분의 황토 민요는 거칠다. 대담하고, 고음이고, 곧고, 극도로 남성적입니다. 황토 민요는 중국 민요의 뼈대이자 중국 민요의 영혼이다.
우리나라 음악문화 발전의 역사에서 전통음악의 5대 범주는 서로 영향을 주고 증진시키며 풍요롭게 해왔습니다. 그 중에서 민요가 가장 먼저 형성되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노래, 춤, 민속예술, 오페라, 민족악기음악이 직·간접적으로 발전하였다. 민요의 기초. "Hua Deng" 노래와 춤, "Hua Deng Opera" 및 "Hua Drum Opera"와 같은 대부분의 음악 유형, 음악 및 서예 및 "Hebei Blowing"과 같은 랩 음악 유형; 노래'와 '화장대', '장건화' 등과 같은 많은 민족 기악 형식은 모두 민요에서 이식되거나 개작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민요는 민족민요의 기초가 된다.
나는 사람들이 "나는 음악을 아주 좋아하지만 음악을 이해할 수는 없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작곡가 코플랜드는 "음악을 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음악을 듣는 것보다 나은 것이 더 중요합니다. "대학생으로서 자신의 음악적 잠재력을 믿고 계속 음악을 듣는 한 음악의 아름다움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민요에 관해서는 민요를 듣는 것을 전제로 민요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민요에 대한 자신만의 느낌과 이해를 갖게 될 것입니다. 대학생으로서 과학과 문화에 대한 지식이 늘어나고 지식에 대한 열의가 높아짐에 따라 조국의 민요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면 출세에 성공할 때 깊은 감정이 부족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조국의 민요를 배우고 계승하고 계승하여야 합니다. 반복적인 '듣기'와 더불어 민요를 이성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미학적 경험과 결합시켜 보다 숭고한 감성의 영역으로 진입하는 것도 필요하다.
민족정신은 국가의 생존과 발전을 뒷받침하는 정신적 지주이다.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함양하는 것은 문화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임무이다. 다양한 문화와 조류가 융합하고 충돌하는 시대에 중국인들은 자국의 민족문화의 뿌리를 떠날 수도, 민족성을 잃을 수도 없습니다. 중국 민요는 중화민족 문화유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학생으로서 여러분은 노동자들이 대대로 물려받은 이러한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계속 유지하는 데 기여해야 합니다. 진정한 민요가 우리 시대에 멸종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1. '중국 민족 음악 감상' 수업의 과제는 학생들에게 민족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애국심과 민족적 자부심을 키우는 데에도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중국 민속음악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이미 4천~5천년 전 원시씨족사회에서는 노래와 춤, 노래가 등장했다. 현재 출토되는 문화유물 중에는 신석기시대(약 1만~4000년 전)의 관악기인 토기훈이 있다. 중국 역사에는 음악 문화가 여러 번 꽃피웠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주나라(기원전 11세기~기원전 256년)에는 거대한 궁중악단이 있었습니다. 특히 당나라(AD 618-907)에는 음악이 고도로 발전하여 당시 세계 음악의 선진 대열에 속했으며 일본, 한국 및 일부 동남아시아 국가의 음악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민속음악은 일반적으로 노래, 가무, 랩, 오페라, 기악 등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 각 유형의 음악에는 다양한 장르, 형식, 음악 유형 및 작품이 있습니다. -파트송 등 장르가 다르며, 둘 다 민요이지만 지역과 국적에 따라 스타일과 특성이 다릅니다. 또 다른 예는 2000여년 전인 주(周)나라 초기에는 70종 이상의 악기가 있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는 200개가 넘습니다. 연주방법과 연주에 따라 관악기, 현악기, 현악기, 타악기 등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이들 악기는 단독으로 연주할 수도 있고, 합주와 합주를 위해 다양한 형태와 밴드로 결합하여 연주할 수도 있으며, 독특하고 개성 있는 악기이다. 풍부한 특성. 예술적 표현.
중국 전통음악은 중원의 음악, 4대 음악, 황하유역을 중심으로 한 외국음악의 교류와 통합을 통해 형성되고 발전되었다. 그러므로 중원음악, 4지역음악, 외국음악이 중국 전통음악의 3대 원천이라 할 수 있다.
2. 민속음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표현력인데, 이는 영적인 분위기와 영적인 느낌을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산'이나 '흐르는 물'은 풍경을 직접적으로 자세히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묘사하고 풍경을 감동으로 본다. 자기가 말했듯이 "높은 야심은 높은 산에 있다", "흔들리는 야망은 흐르는 물에 있다"는 것은 풍경이 아니라 '야망'이다. 여기서 어떤 사람들은 작가가 (사실주의와 반대되는) 자유형 붓놀림과 글쓰기를 혼동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프리핸드 붓놀림은 마음에 투영된 후 객관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이며, 상당부분 인간의 감정에 의해 가공되어 더욱 추상화되어 음악의 형태로 표현된다. 점수는 음악이다.
포크음악의 자유분방한 성격은 대부분의 포크음악 장르가 소수 악기의 독주나 합주이며, 오케스트라 앙상블이나 협주곡도 거의 없다는 사실과 매우 일치한다. 대규모 오케스트라는 풍경과 색채를 세세하게 묘사하는 데 능숙하고, 대규모의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는 데 능숙하다. 영혼 깊은 곳에 있는 예술적 발상은 소수의 악기로 연주하는 독주와 앙상블의 전매특허다. 서양 클래식 장르 중 영혼에 가장 가까운 현악4중주 등 실내악도 이러한 점을 잘 보여준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포크음악을 들어보시면 실망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민요음악의 또 다른 특징은 개인적인 생각을 쓰고,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개성이다. 이는 서양음악의 실내악과 매우 유사하지만, 민속음악에는 서양 교향악과 일치하는 장르나 작품이 없거나 거의 없는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인 감정에 몰입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외부 세계를 반영하는 음악 작품으로는 'Ambush from Flying Daggers', 'The King Disarms', 'River Water' 등이 있지만, 그런 작품은 많지 않다. 예술적 개념에 대한 지나친 강조와 개인 세계에 대한 지나친 몰입은 민속음악의 발전을 심각하게 제한하여 민속음악의 음악 체계가 서양 음악 체계의 폭과 번영에 도달하지 못하게 만들었다고 말해야 합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민요를 들을 때 대부분의 경우 흥겹고 열광적인 느낌이 들지 않으며 감상적이고 취한 느낌도 자주 들지 않지만 영혼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습니다(진짜 듣는다면) to it) 말), 일종의 예술적 개념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그것에 녹아들어 마음 깊은 곳에서 가장 섬세하고 진지한 감정을 생성하게 하십시오. 이것이 바로 우리 중화민족의 민속음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