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의 작은 이야기가 모여 대전을 이루다.

불교의 작은 이야기가 모여 대전을 이루다.

불교전적은 표준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분류가 있을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내용별로 분류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세 가지, 즉 경, 법, 논으로 나눌 수 있다. 제가 여러분께 불교에 관한 작은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P > 불교이야기 1

과거 농번기 동안 마을 사람들은 자주 모여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소식을 교환하면 푸념을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다. 어느 날, 남북상품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모브에 의존해야 한다.' 이 노모는 장사도 잘하고, 남을 돕는 데도 매우 열성적이지만, 다만 두 가지 결점이 별로 좋지 않아, 걸핏하면 크게 화를 내고, 둘째로는 일을 하는 것이 매우 급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기도 전에 그가 알고 있다고 한다. ♫ < P >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때 모브가 마침 말을 끌고 짐을 싣고 지나가다가 방 안의 첫 무리가 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듣고, 즉시 문을 부수고 들어오려고 하지 않았다.' 혀를 씹기를 좋아하는 그 사람, 일어나라!' 모브가 갑자기 나타난 것을 보고, 모두들 깜짝 놀라 정면으로 서로를 바라보았을 때, 모브가 이미 기댈 앞자락을 움켜쥐고, 여위어 당기며, 마른 사람은 대중 앞에서 땅에 쓰러져야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 모브 언제 미안해? 감히 여기서 헛소문을 퍼뜨리고 일이 생기다니! 내가 걸핏하면 화를 내고 일을 서두르는 것을 좋아한다고? 오늘 너에게 약간의 교훈을 주지 않는데, 내가 모브가 마을에서 아직도 머리를 들 수 있을까? ♫ 순세에 또 달려들어, 한 대 맞고 발로 차야 할 때,

' 할 말이 있으면 ... 네가 시작하자마자, 꼭 말해야 할 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분명히 밝히지 않았니? 모두 눈으로 보는 것이 근거가 되는 거지, 그렇지?' 촌장이 겨우 말을 마치자 모두들 모브의 무모하고 무례한 의론이 분분했다. 잔 속의 물건을 탐내는 사람들처럼, 온종일 술에 취해 죽고,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 것처럼, 사람들은 그가 이렇게 생명을 망치고, 권고하고, 욕하는 것을 볼 수 없다. 그는 정신을 차리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의기소침하고, 술을 많이 마셨는데, 이것은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을 해치는 것이 아닌가?' < P > 촌장의 말을 듣고 모브는 좀 조용해졌다. 촌장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한다.' 노모, 다른 사람이 자신의 결점과 과실을 말하는 것을 듣고 반성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은 술에 취한 사람이 이성을 잃고 술을 많이 마시는 것과 같다. 이렇게 어리석은 사람만이 자신의 분노를 감추기 위해 끊임없이 폭력을 휘둘렀다! ♫ < P > 마을 사람들은 모두 촌장의 지혜에 박수를 쳤고, 모보에게 함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라고 권했고, 모두의 의견을 들어봐야 모두의 호의를 오해하지 않을 것이다. < P > 전고는' 백유경' < P > 성사 < P 주변의 선지식약 쓴 설득은 종종 우리를 잃어버린 서광을 알아차리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이상 잘못을 수식하지 않으면 사진을 보고 깨달을 수 있다. 불설 42 장경' 구름:' 사람은 남들이 지나쳐도 스스로 뉘우치지 않고 마음을 가라앉힌다. 죄가 몸에 오니, 마치 물이 바다로 돌아가는 것처럼 점점 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죄명언) 사람이 잘못을 알고, 악행을 고치고, 죄를 자멸하고, 병에 걸려 땀을 흘리면, 점차 귀에 손상을 입힌다.' 불법에는 두 명의 건아가 있는데, 하나는 부끄럽고, 둘 다 부끄럽고, 부끄러운 약은 자신의 손에 쥐고 있다. 자신을 고백해야 생사의 염색독에서 깨어날 수 있다. < P > 불교이야기 2

그 선비추는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과과를 훔쳐 주인에게 붙잡혀 왕에게로 보내자 주인은 왕에게 "이 사람이 내 과를 훔쳤다" 고 말했다. 도둑은 말했다: "나는 그의 멜론을 훔치지 않았다. 그는 작은 멜론 묘목을 심었고, 멜론이 아니었다. 나는 멜론 묘목이 아니라 멜론 묘목을 가져 갔다. 나는 유죄가되어서는 안된다! \ "

그럼 먼저 비구가 왕에게 물었다: 이렇게 하면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 P > 왕은 도둑이 유죄라고 말했다. 만약 묘목을 심지 않았다면, 그 오이야! 그래서 당연히 유죄입니다. < P > 참고: 산스크리트어는 코끼리와 같은 날 태어났다고 하는데, 그의 부모는 그를 먼저 이름을 지었고, 불교도가 된 후, 어떤 사람들은 그가 왕처럼 환생했다고 한다. 그것은 먼저 국왕과의 일부 변론을 모아' 그 첫 비구경' 이 되었다. < P > 지혜 소어: 사람은 탐욕, 진, 미친, 느린, 의심을 멀리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보통 사람들은 재물 리욕으로 인해 끝없는 고통을 겪고, 욕심이 많을수록 고민이 많아진다. < P > 불교이야기 3

쥐 한 마리가 실수로 반쯤 담은 쌀독에 빠졌다. 이 날아오는 구복쥐가 어찌 놓칠 수 있겠는가? 한 끼 배불리 먹은 후 쓰러져 자다. < P > 어느새 쥐가 쌀독에서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때로는 뛰어내리고 싶어도 이렇게 많은 흰 쌀을 보면 입이 간지러워서 떠나기 아쉬워요. 어느 날 쌀독이 바닥을 보았을 때까지, 쥐는 항아리 밑바닥에서 항아리 입구의 높이가 어찌되었든 이미 따라올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더 큰 것은, 이 시점에서 그것은 이미 서투른 뚱뚱한 고양이처럼 뚱뚱해서 점프력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 P > 그것은 단지 두 가지 불행한 결말에 직면해 있다. 주인이 되는 막대기 아래 귀신이 되거나 쌀독에서 굶어 죽는 것이다.

지혜의 속삭임: 실생활에서 또 몇 미터의 유혹이 있을까? 명리 뒤의 무서운 함정을 똑똑히 볼 수 없거나, 한때의 욕망을 억누를 수 없다면, 그 결과는 그 쥐와 같다. 욕망이 충족될 때마다, 파멸은 궁지에 빠질 때까지 한 걸음 다가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 불교이야기 4

장주는 생활이 가난해서 집에 쌀이 자주 부족하다. 한번은 그가 친구 감하후로부터 좁쌀 3 리터를 빌렸는데, 감하후가 그에게 말했다. "네! 하지만 우리 집에는 지금 쌀이 많지 않으니,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제가 백성들에게 약간의 세금을 징수한 후에 다시 삼백 냥의 금을 빌려 드리겠습니다. " < P > 감하의 말을 듣고 장주는 감개무량하게 비유를 했다. "내가 당신 집에 오는 길에 물고기가 나를 부르고 도움을 청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뒤돌아보니 길에 움푹 들어간 물이 다 말랐습니다. 그 물고기는 제가 구덩이에 물 몇 잔을 붓기를 바랐습니다." "< P >" 그래서 물고기에게' 내가 먼저 남방에 가서 왕, 월왕에게 물 빌리는 것을 논의한 다음, 다시 서강을 이곳으로 끌어들여 너를 구해서 동해로 돌아가게 하겠다' 고 말했다. 그 꼬리물고기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물속에서의 정상적인 생활을 잃었고, 지금은 양동이를 올리는 물만 구하면 살 수 있는데, 네가 이렇게 대답한다면, 네가 내일 아침에 생선가게를 파는 게 낫겠다. 그때 내 몸은 이미 어간으로 변했어!' "Zhuangzhou 의 삶은 매우 가난합니다. 그의 배고픔은 눈앞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입니다. 필요한 것은 과복의' 3 리터의 좁쌀' 일 뿐, 다른 것을 더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그 멀리 갈 수 없는 삼백냥의 금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위 "생명을 구하는 것은 긴급해야 한다"! 그는 물고기를 풍자로 삼았고, 물고기는 이미 조석에 목숨을 걸었다. 시간이 너무 길면 더 많은 물을 주어도 효용을 발휘하지 못하고 생명을 구할 수 없다. < P >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것이 너무 적고, 결코 만족하지 않으며, 주는 것에 인색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도움을 청하는 사람은 별로 바라지 않을 수도 있고, 단지 작은 것만 필요할 뿐이다! 곤란이나 역경에 처한 사람을 제때에 돕지 않으면, 종종 만회할 수 없는 회한을 초래할 수 있다. 불법은 말했다: "모든 악은 할 수 없고, 대중은 잘 실천한다. 클릭합니다 선을 행하고, 성의를 다하고, 힘을 헤아려 하고, 인연을 따라 주는 것도 비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부처는 단순하고 소박한 인생 진리를 배워야 한다. 오직 몸만 실천하고' 불법생활화' 해야 자비희사의 정신을 실천하고 인류를 축복할 수 있다. < P > 요컨대, 선행은 제때에 해야 한다. "목마를 때 이슬처럼 조금씩"; 시시각각 인연을 파악하지 못하거나, 작은 선을 행하기를 원하지 않고, 단지 큰 선을 행하고, 심지어 기다림을 미루고, 도움의 손길을 뻗치지 않는다면; 이런 잘못된 관념은 사람을 그르치게 하고, 심지어 일을 그르치게 하여 개인, 가정, 사회에 손해를 끼칠 수 있다.

"선은 작지 않고, 악은 작지 않다"; 적시에 조금씩 사랑을 주고, 남을 배려하고, 남을 도울 수 있어야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 P > 불교 이야기 5

는 양치기를 잘하는 목자가 있는데, 그가 기르는 양은 매우 빨리 번식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양은 수천 마리에서 만 마리에 이르렀다. 그는 매우 절약해서, 여태껏 양 한 마리를 죽이고 한턱 내거나 스스로 먹기를 거부한 적이 없다. 다른 사람이 그를 보고 질투하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다. 그때 한 사람이 교묘하게 사기를 치고 다가와서 감언이설로 그와 좋은 친구가 되었는데, 양치기는 진짜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 사람은 목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너와 이미 절친한 친구가 되었으니, 마음속으로는 아무 말도 할 수 있다. 나는 네가 아내가 없다는 것을 알고 매우 외롭다. 지금 동촌에 여자가 있다는 걸 알아봤는데 정말 아름다워요. 아내로서 잘 어울려요. 내가 소개인을 하는 것은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 양치기는 매우 기뻐하는 말을 듣고 많은 양과 다른 선물들을 초빙례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며칠 후, 그 사람이 다가와서 그에게 말했다. "그녀는 이미 너의 아내가 되겠다고 약속했고, 너의 아내는 오늘 이미 아들을 낳았으니, 나는 특별히 너에게 축하를 하러 왔다." 양치기는 아직 만난 아내를 만나지 못했다는 말을 듣고 이미 아들을 낳아 마음이 더욱 기뻐하며 또 그에게 양과 다른 것을 많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며칠 후, 그 사람은 다시 와서 말했다: "아아! 정말 어찌할 바를 몰라, 네 아들이 오늘 죽었어! 나는 너 때문에 정말 슬프다. " 양치기는 듣고 나서 울음을 터뜨렸고, 슬픔은 그치지 않았다. < P > 이 이야기는 불교에 다문한 사람이 명리 식색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세상의 욕망에 탐닉하며 현혹되어 선법공덕을 연마하는 보물을 버렸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 결과, 선법뿐만 아니라 생명과 재물도 잃고 큰 근심과 울음을 터뜨리는 것은 스스로 고민을 자초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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