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 가지 엄밀함과 세 가지 현실' 주제에 관한 연설 자료 요약: 엄격함과 자기 수양
'세 가지 엄밀함과 세 가지 현실' 주제에 관한 연설 자료 요약: 엄격함과 자기 수양
'삼엄삼실'의 특수교육은 당의 대중노선교육과 실천활동을 확대, 심화하는 것이며 당의 사상정치건설과 스타일건설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이다.
'삼엄삼실'에 대한 특수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삼엄삼실'의 심오한 의미와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성실하게 연구하고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를 위해 본 신문은 특별히 류판수이시당위원회 당학교의 전문가와 교수들을 초빙하여 '삼엄삼실'의 풍부한 함의와 의의를 하나하나 깊이 해석하고 정교화하여 지도 간부들을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엄격하고 실용적이라는 인식을 실현하기 위해 진지하게 연구하고 이해하는 수준입니다. 강하고 엄격하고 실용적인 규칙을 확립하고 "삼엄함과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엄격함과 실용주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정신적인 동기와 확고한 보장을 바탕으로 '4대 종합' 전략 배치를 조율하고 추진하며, 도시 간부와 대중을 단결하고 이끌어 '3년 안에 빈곤 퇴치를 위한 결단력 있는 투쟁'을 펼치며 소강 사회를 건설할 것입니다. 지방 전체와 동시에.
엄격한 자기 수양은 삶의 기초, 정치의 기초, 성공의 길이며 중화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구현하고 당 사업 발전의 일관된 요구 사항입니다. 간부의 성장과 발전을위한 사람, 기본법.
엄격한 수양은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그 지혜는 오랜 역사와 심오한 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 중국의 "서적"에서 유래한다. "지속적인 자기 개선"과 " "명덕"의 유물 변증법 사상은 "창천"이 해, 달, 별을 규칙적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으며 하늘은 강하다는 것을 믿습니다. , 자신에게 엄격하고 자기 수양에 엄격하십시오. 하늘처럼 Feng Lei처럼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고 계속 노력하고 계속 발전하며 결코 멈추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땅은 온화하고 사람은 땅을 본받아야 하며, 어머니처럼 만물을 보살피고 광대하며 모든 생물과 만물을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늘에서 비가 내리고 땅이 만물을 양육하는 것"과 같아야 하며, 객관적인 법칙과 삶의 법칙에 따라 도덕적으로 일을 해야 하며, 유덕하고 재능이 있어야 합니다.
이후 중화민족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정신문화, 도덕규범, 수양 이념인 '지속적인 자기수양과 덕행'은 대대를 이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융성. 『예서·대설』: “옛날에는 세상에 깨달음과 덕을 베풀려면 먼저 나라를 다스려야 하고,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집안을 다스려야 하며, 가정을 다스리려면 먼저 몸을 닦아야 하고, 몸을 닦으려면 먼저 몸을 닦아야 하며,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마음이 진실해야 합니다. 먼저 알아야 하고, 그 다음에 뜻이 진실해야 하며, 그러면 마음이 바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가정이 안정되고, 나라가 안정될 것입니다. 주문하다." 『좌전상』: “지극함에는 덕이 있고, 공덕이 있고, 언어가 있다. 오래 지속되더라도 이것을 불멸이라 한다.”
중화민족 발전의 역사는 '수양을 기본으로 하고 도덕을 최우선으로 하며,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은 하, 상, 주 왕조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원형을 취하고 고대 현자들의 해석, 혁신 및 발전을 거쳐 중화 민족의 정신적 고향이 되었습니다. 전통문화는 사람들의 자기수양, 노동, 기업가 정신의 객관적인 법칙을 구현하는 밝은 별이자 영원한 정신적 핵심입니다.
중국 공산주의자들은 역사유물론과 변증법적 유물론의 원칙을 이용하여 '수양'의 지혜를 비판적으로 변혁하고 계승, 발전시켜 '수양'의 지혜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 "삼엄삼실"을 확립하고 실천합니다. 『삼엄삼실』은 공산주의자들의 엄격한 수양의 본질과 함의를 드러내어 사실에서 진리를 구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사회가 잘되고, 조화롭게 되는 것과 같게 하며, 중국화, 국유화, 대중화 및 마르크스주의 모델의 변혁.
철저한 자기수양은 당과 인민의 위업발전의 일관한 요구이다
당은 창건 이래 생산력 해방과 인민해방을 위해 투쟁해 왔다. 당헌에 '인민의 행복 추구'를 적고 인민에 대한 봉사에 온 마음을 다하는 것은 공산주의자가 자신을 엄격히 수련하는 기본 임무이며 수련의 기본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합니다.
인민의 해방과 조국의 부흥을 실현하려면 모택동 동지는 정강산 시대에 “교육을 통해 당내 정치적 수준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내 사상과 생활이 정치적으로 '중국적, 과학적'이 되도록 당원들을 교육했으며, 중국 공산주의자들이 어떻게 엄격하게 자신을 수양할 수 있는지 문제를 제기하는 데 앞장섰다. 나중에 그는 옌안에서 당 정신 함양을 강화하는 관점에서 학문을 개혁하고 당풍을 바로잡으며 이론과 실천, 실천을 통일할 것을 지적했다. 그는 “주변 환경에 대한 체계적이고 철저한 조사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마르크스-레닌주의 이론과 방법을 적용”하고 “사실에서 진실을 찾아야”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숙달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숙달의 목적은 적용이다." 마르크스-레닌주의를 응용하여 중국인민의 해방과 행복을 추구한다. 중화인민공화국 중앙인민정부가 수립되었을 때, 그는 천안문에 서서 다음과 같이 엄숙하게 선언했습니다. “인민 만세! 우리는 개혁 개방의 새로운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덩샤오핑 동지는 우리가 하는 일이 "사람들이 행복한지, 동의하는지, 만족하는지 불만족하는지에 달려 있다"고 반복해서 강조했습니다. 장쩌민 동지는 우리가 “항상 중국의 선진 생산력의 발전 요구와 중국 선진 문화의 방향, 대다수 중국 인민의 근본적인 이익을 대표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후진타오 동지는 생산력의 발전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인민을 우선시하고 인민을 위해 발전하며 인민에 의지하고 인민이 발전한 성과를 향유하는 것을 특별히 강조합니다. 권력은 국민을 위한 것이고, 감정은 국민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정부의 미덕을 기르고, 항상 탐욕의 해로움을 생각하고, 항상 자제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전면적으로 샤오캉 사회를 건설하고, 전면적으로 개혁을 심화하며, 법치를 선진화하고, 당을 엄격하게 통치하는 새로운 시대에 *** 동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며 중국공산주의자들의 수양의 기본원칙인 '3엄엄과 3실제'를 명확히 제시하고 나아가 국방건설 강화의 핵심문제에 답했다. 새 시대의 당을 집권하고 중국 공산당의 가치를 확립합니다. 추구, 정치적 성격, 생활 원칙은 자기 수양의 기초, 통치 방식, 당과 정부 간부들의 성공의 열쇠를 명확히 하고, 자기수양, 권력활용, 자기수양의 기본원칙과 공산주의자들의 취업, 창업, 인간존재의 기본원칙은 마르크스주의 집권당 건설의 이론과 실천을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다. 그리고 중국 공산주의자들이 자기수양에 있어서 엄격해야 할 방향과 구체적인 길을 지적하였다.
엄격한 자기수양은 간부들의 성장과 전진을 위한 기본법이다
당의 발전과 인민의 위업의 요구를 따르고 자기에 대해 엄격하다면 수련을 통해 성장 발전할 수 있으며 당과 인민이 필요로 하는 사상도덕적 자질, 기술과 업적을 발휘하고 당과 인민이 필요로 하는 간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간부는 당과 인민의 대의의 중추이며 사회 발전과 진보의 롤모델입니다. 그러므로 생각, 행동, 기술, 성과 측면에서 모범을 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소리치는 것보다 과시하는 것이 낫다", "보여주는 것보다 보여주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듯이. 이는 간부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겸비해야 한다는 법칙에 의해 결정된다. 능력과 정치적 청렴성을 겸비한다는 것은 당과 인민의 위업을 위한 투쟁에서 반영되는 사상적, 도덕적, 능력적 성과를 가리킨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 바로 '도덕이 먼저 선해야 한다', '성과가 필수'이다. " 사람이 당과 인민이 인정하는 사상적풍모와 기술, 업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면 자기수양에 있어서 엄격해야 합니다. 엄격한 자기수양을 통해서만 백본의 역할과 모범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롤모델이 되려면 '좋은 정신과 건강한 신체'를 갖춰야 한다. 마음이 바르면 몸이 바르고, 몸이 바르면 말하지 않아도 되고, 몸이 바르면 명령을 거역할 수 있다. 사람은 윤리적이어야 하고, 공무원도 윤리적이어야 합니다. 공직윤리는 직업윤리와 정치의 이념적 행위를 가리킨다. 간부들은 일정량의 권력을 갖고 있고 권력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공직도덕의 함양과 수양을 강화하고 당정신의 함양을 끊임없이 강화하며 이론적 무장을 강화하고 이상과 신념을 강화하며 도덕적 영역을 개선하고 도덕적 영역을 엄격히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요구된다. 법과 규율을 준수하고 고귀함을 추구하며 실천적 능력을 키우고 과학 발전을 촉진하며 간부들의 성장과 진보를 위한 평생 실천을 통해 엄격한 자기 수양을 합니다.
자기수양을 엄격하게 하려면 자기수양도 엄격해야 합니다.
자기수양을 엄격하게 하려면 자기수양이 엄격해야 합니다. 엄격한 자기 수양과 자기 훈련은 정치와 관료주의의 기초이며 간부 성숙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자기 훈련은 자기 훈련, 자기 개선, 올바르고 긍정적이며 건강한 생각, 감정 및 행동을 의식적이고 자발적으로 사용하여 부정확하고 부정적인 생각, 감정 및 행동을 극복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마음의 기관은 생각하고 생각한 후에는 행동이 따르며, 아는 것에서 행동이 나온다. '안다'는 것은 생각하고, 이해하고, 알고,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올바른 마음과 올바른 행동을 갖고, 수양과 자기수양을 배양하여 의식적인 사고와 행동습관을 키워야 하며, 이는 공부와 일, 생활의 과정에 반영됩니다.
사회학에 유명한 '형산법'이 있는데, 이는 가장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통제 억제는 강압이 아니라 사람들의 내면적이고 의식적인 자기 통제 억제를 촉발한다는 뜻이다. 인재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자기 수양과 자기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자기 수양과 자기 훈련은 자기 통제와 자제의 가장 중요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성공으로 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자기 훈련을 한다는 것은 성공의 기본 조건인 자제력, 의지력, 인내력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수양과 자기수련은 일종의 수양이자 태도, 마음상태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의식이자, 일종의 책임이자, 일종의 능력이기도 하다. 일종의 경외심이자 일종의 사명이다.
오늘날의 복잡한 사회 환경과 다양한 가치관의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여 간부들은 자기 수양과 자기 훈련에 엄격해야 하며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Yu Xing은 정치 윤리의 내부 의식과 외부 실천을 구현합니다. 마르크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덕의 기초는 인간 정신의 자기 훈련에 있습니다. 절제란 항상 존경하는 마음, 사람을 존중하는 마음, 법을 존중하는 마음, 대의를 존중하는 마음, 권력의 사용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권력에는 책임과 위험이 따릅니다. 권력의 적용은 간부의 교양 수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간부의 정치적 교양의 정도도 보여줍니다.
현재의 문제가 있는데, 다루는 간부들은 모두 느슨한 자기 수양과 느슨한 자기 훈련 때문입니다. 사실은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우리는 자신을 엄격히 수련하고 법에 따라 직무를 수행하며 자기 훈련, 자존심, 자기 성찰, 자기 훈련 및 자기 동기 부여를 달성해야 합니다. 에너지 저장'과 '실용주의'를 강화하고 마르크스주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직업관 및 방법론의 질과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자신감, 이론적 자신감, 제도적 자신감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 문화적 자신감을 갖고 국민에게 봉사하고 실천할 수 있는 질과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요컨대 간부는 대의의 중추이자 사회의 역할 모델이며 통치의 중심입니다. 엄격한 자기 수양과 자기 훈련을 실천해야만 심신을 바로잡고 적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조건으로 뉴노멀을 실현하고, 새로운 행동으로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며, 민족의 부흥, 민족의 부흥, 국민의 행복을 위한 역사적 책임을 짊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