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색소폰의 종류는 몇 가지입니까?

색소폰의 종류는 몇 가지입니까?

중음, 중음, 중음, 중음은 가장 흔한 네 가지이다.

1, 소프라노 색소폰은 보통 B 조를 낮추고, 실제 음고는 표기법보다 2 도 낮다. 색소폰 가족 중음이 두 번째로 높은 악기로 소프라니노 색소스에 이어 두 번째로 작은 악기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직선관, 미곡한 목덜미, 또는 중음 색소폰 같은 모양이다.

소프라노 색소폰은 클라리넷보다 더 크고 관통력이 강하다. 그러나 튜브가 작기 때문에 고음 부분의 음높이 조절과 손끝이 더 어렵다. 소프라노 색소폰은 주로 독주에 쓰이며 목관 합주에서 오보에 대신 자주 사용한다. 유명한 테너 색소폰 연주자로는 시드니 베체트, 존 콜틀란, 웨인 쇼트, 케네스 고렐리가 있다.

2. 중음 색소폰은 가장 흔한 색소폰으로 E 톤을 낮추고 실제 음고는 표기법보다 6 도 낮습니다. 클래식 음악 독주와 합주에 가장 많이 쓰이는 색소폰이기도 합니다.

소프라노 색소폰과 테너 색소폰 사이의 키 간격이 적당하고, 숨결 요구 사항과 입 조절의 난이도, 상대적으로 싼 가격과 조작성으로 초보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색소폰이 되었다. 테너 색소폰은 테너보다 더 선명하고 온화하다. 중음 색소폰은 관악대 색소폰 부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구성하며 재즈 밴드 편성에서 중음과 동등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독주악기로서 비교적 적게 나타난다. 중음 색소폰은 색소폰 가문 중 가장 대표적이다.

유명한 중음 색소폰 연주자는 재즈: 찰리 파커, 포탄 아델리, 케니게렛, 클래식 음악: 마르셀 무레 (프랑스), 지그루드라셔 (미국), 클로드 드랑러 (프랑스), 슈천전도 (일본) 등이다.

3. 테너 색소폰은 보통 B 조에 있는데, 실제 음고는 표기법보다 9 도 (높이 8 도와 2 도) 낮고, 모양은 중음 색소폰보다 약간 크며, 팔꿈치 앞부분은 구부러지기 때문에 음색이 온화하고 안정적이다. 한 관악단에서 중음 색소폰의 수는 중음보다 적으며, 중음은 일반적으로 트럼펫, 중음과 같은 역할을 하며 보조 역할이다.

재즈에서 바리톤은 핵심 역할을 한다. 콜맨 호킨스 1920s 허스키한 목소리는 테너에 대한 음색의 개념을 다시 정의했다. 나중에 존 콜틀란, 스탠 게이츠, 소니 롤링스, 레스터 얀, 마이크 블레이크가 점차 바리톤의 특징을 확립했다.

4. 바리톤 색소폰은 보통 E 조에 있는데, 실제 음고는 기보법 (8 도 1 도 6 도) 보다 낮음 13 도로 네 가지 중 비교적 보기 드문 유형입니다.

그것의 부피와 무게는 모두 비교적 크고 중음의 두 배에 가깝기 때문에 독주악기로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색소폰 사중주에서 중음 색소폰은 깊고 풍부한 음색으로 다른 소리를 지탱하고 간단한 연주로 음악의 꾸준한 리듬을 유지한다.

재즈 밴드에서는 저음으로 지탱할 수 있고, 때로는 멜로디 부분을 연주할 수도 있다. (보통 중음 색소폰보다 8 도 낮은 멜로디를 연주하여 다른 색소폰과 함께 유창한 칠현을 연주한다.) 관악대에서는 저음 스피커와 같은 역할을 자주 하며, 때로는 첼로의 소리를 떠올리게 한다.

중음 색소폰의 가장 낮은 음역은 원래 다른 색소폰과 같았지만 1980 년대부터 중음 색소폰은 점점 더 유행하고 있다. 유명한 연기자는 제리 무레이건입니다.

확장 데이터:

음악 표현력

그 구조적 특징 때문에 목관악기의 섬세함과 유연성, 구리관악기의 음량과 폭발력이 모두 있어 구리관과 목관 사이의 연주 기교를 발전시켰다. 색소폰의 음역은 매우 넓다. 악기는 보통 B 에서 2 옥타브로 떨어지는 F 또는 F 리터를 제공하며 기교로 확장할 수 있다.

색소폰은 다른 목관악기에 비해 음색 변화가 유연하기 때문에 색소폰 연주자는 색다른 개인 음색을 쉽게 발전시킬 수 있다. 전반적으로 색소폰은 유연성이 강하고 구속력이 낮은 악기로, 때로는 지나치게 자기표현적이고 내성적이지 않다는 인상을 주기도 한다. 색소폰이 클래식 음악에서는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재즈나 록 음악에서는 유행하는 이유 중 하나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곡가 베를리오즈 베를리오스는 색소폰을 이렇게 묘사했다. "때로는 장엄하고 차분하고 때로는 몽환적인 슬픔이다. 숲 속의 미풍처럼 알아차리기 쉽지 않을 때도 있고, 벨이 울린 후 신비로운 흔들림처럼 느껴질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색소폰 학습 및 기술

색소폰은 일반적으로 다른 목관악기보다 배우기 쉽다고 생각한다. 특히 다른 목관악기에서 색소폰 공부까지 일정한 연습량이 있으면 빨리 시작할 수 있다.

색소폰 기술에는 지법과 멜로디 제어가 포함되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음악 스타일 (고전 재즈 유행 등) 에 따라 다릅니다. ). 물론 음악 자체의 의미에서 색소폰 등 악기 기술 학습은 연주자가 가능한 한 방해받지 않고 음악을 표현하기 위한 것으로, 연주자의 음악에 대한 이해와 표현은 기술 수준보다 훨씬 중요하다.

색소폰이 관악기로 연주하는 데는 많은 힘이 필요하고 강한 몸이 필요하다는 오해가 있다. 사실 색소폰의 주도적 역할은 악기의 상태와 연주자의 방법에 달려 있다. 정상적으로 연주되는 음악회 (90 분 정도) 는 부담스럽지 않다.

색소폰 제조 기술과 과학 연주 방법의 급속한 발전으로 보통 7 ~ 8 세의 앞니가 발달한 후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적당하다. 색소폰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브라토: 흔들리는 효과를 내고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2. 슬라이드: 한 음용 연주자의 혀가 내강의 크기를 조절하여 음높이를 조절하고, 다른 음으로' 슬라이드' 하게 합니다. 재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예는 blue 의 시작 부분에 있는 대형 상승 활주 중의 광상곡이다.

3,? 범음: 숨결과 인후근을 제어함으로써 기본 지법 범위 내에서 같은 지법은 음고 이상의 범음을 낼 수 있다. (예: 저음 C 를 눌러서 C 를 8 도, G 높이 5 도 등을 만들 수 있다.) ).

4,? 초주: 범음과 특수지법의 운용을 결합하여 최고음 F# 이나 G 보다 높은 음을 연주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고급 연주 수법으로, 때로는 클래식 음악에도 쓰이고, 다른 음악 분야의 기교를 과시하는 데도 쓰인다.

5,? 포효: 색소폰을 쉰 목소리로 만드는 것은 재즈와 록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다.

6,? 하모니: 동시에 몇 음을 연주하는 것은 매우 고급 기술입니다. 존 코천은 하모니 연주를 연구한 적이 있는데, 마이크 블레이크와 제임스 카터도 이에 익숙하다.

7,? 순환호흡: 최초로 연주 () 를 하다가 플룻 () 을 연주하게 되었다. 플루트 순환 호흡의 특징은 주로 순환의' 호흡' 에 있다. 통상적인 통기는 동시에 입코를 통해 호흡하고, 간헐적인 순환통기는 동시에 입코를 통해 호흡한다.

이런 비정규 현상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이성적 지시를 활용해 인체의 모든 관련 근육의 운동 기능을 동원해 그에 맞게 호흡습관을 바꿀 수 있어야 한다. 복부 횡격막의 활동능력은 이 메커니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8,? 동시 연주: 동시에 여러 개의 색소폰을 연주하는 것은 보기 드문 기술이다. 어떤 유명한 음악가가 있습니까? 라흐산 롤랜드 커크

참고: 바이두 백과-색소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