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풍두귀신문화 내용

풍두귀신문화 내용

인류 발전의 역사 속에서 사람이 사는 곳마다 귀신에 관한 전설이 있다. 역사적 전설에 의지하고, 귀신을 중매인으로 삼고, 귀신에 관한 기사를 써서 귀신문화를 전면적으로 발전·활용하고, 관광을 발전시키며, 이를 기회로 삼아 지역경제 전반의 발전을 견인하는 것은 귀신도시만이 가능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Fengdu의 달성이 가능합니다.

펑두(Fengdu)는 충칭(Chongqing)에서 하류로 172km 떨어진 장강(長江) 유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2,901제곱킬로미터, 인구는 78만명이다. 전설에 따르면 한 왕조의 왕방평과 은창성은 풍도의 명산에서 도교를 실천하고 불멸의 존재가 되었다고 합니다. 후세에는 이곳이 '은왕', 즉 의 왕이 살았던 곳이라고 거짓으로 말했습니다. 지하 세계는 소문과 소문으로 인해 Fengdu의 유명한 산이 사람들이 죽은 후 전설적인 목적지가되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풍두에 “세상 귀인들은 나를 비웃으나 내 영혼은 북방 풍도에 가라앉는구나”라는 시를 남겼고 풍두를 유령도시로 만들었다. "서유기",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악술 전서", "불멸의 전설", "유시밍옌" 등 많은 고전 명작이 완전히 과장되어 Fengdu를 만들었습니다. 더 신비롭고 이상해요. "귀신왕국과 명계"와 "명계"의 명성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그 명성은 전 세계로 퍼져나간다.

풍두는 양쯔강 유역에 위치해 귀중한 문화유산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정된 생산량과 불편한 교통, '소농' 농업경제로 인해 사회·경제적 발전을 제약하고, "빈곤층" 카운티로 분류됩니다. 1986년 행정부는 지하 세계와 지상 낙원의 명승지를 복원하고 개발하기 위해 "유령"이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펑두 유령 마을 사원 박람회"를 개최한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이를 보완하고 이러한 명승지 건설을 중심으로 관광을 활발히 발전시키기 위해 유령 문화 특성을 지닌 공예품, 음식, 조각, 건축, 뜨개질, 도자기, 의류, 인쇄 및 염색, 오페라, 음악, 텔레비전, 영화를 포함합니다. 등을 의제에 포함하고, 민속문화를 매개로 하여 전 세계의 손님을 펑두로 끌어들이고 문화를 번영시키고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1988년 3월 18일, 제1회 펑두 유령성 사원 박람회가 펑두에서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유령 마을 사원 박람회'가 수소폭탄처럼 터져 쓰촨성과 전국에 충격파를 일으켰습니다. Fengdu 사람들은 "귀신"으로 현을 활성화하고 유령 문화의 본질을 계승하며 유령 문화의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을 주장하여 Fengdu Ghost Town의 인기를 크게 높이고 많은 중국인과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 모았습니다. 관광 산업의 번영은 도시 건설의 강력한 원동력이 되었으며, 경제 무역 교류와 교통 발전도 촉진해 왔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유령도시 펑두에는 국내외 관광객이 1000만명이 넘고, 해외 관광객도 100만명이 넘는다. 연간 종합 관광수입은 2억위안을 넘어섰다. 경제도 크게 발전했습니다. Li Xueliang의 사진 보고

펑두는 중국에서 스스로를 '유령 도시'라고 부르는 유일한 곳입니다. 죽음이 금기시되는 나라에서 이것은 기적이다.

과거 펑두의 '유령도시'는 이익을 추구하려는 충동에 이끌려 귀신문화를 기믹으로 활용해 암울하고 잔인하며 살벌한 '지하세계'를 부각시켰다는 비판을 받았다. 봉건적 미신에 빠져 있습니다. 이제 전국 첫 번째 주요 명승지가 실존적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위기 속에서도 펑두는 골동품 마을을 건설해 관광 산업의 부흥을 실현하고자 한다. 그러나 유령도시가 더 이상 유령을 이야기하지 않고, 유령문화를 벗겨내면 현실에 부응하기 어려워진다.

수천년을 이어온 전통문화가 생사의 갈림길에 서게 된다.

쇠퇴하는 천년의 '유령 도시'

방금 끝난 제1회 중국 삼협 국제 관광 축제 소식: 총 투자액 500을 투자한 펑두의 유명한 산 고대 도시 백만 위안이 곧 " 유령 도시 " 건설이 시작됩니다. Fengdu Mingshan Tourism Group Company의 부사장인 Jiang Xiaochuan은 좋은 소식에 크게 기뻐하지 않았습니다.

유령 마을 명산 명승지 사무실 문 앞에 선 장 씨는 조금도 기분이 좋지 않은 채 주위를 둘러보았고, 혼잡한 명승지 문 앞에서는 매표소 직원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거대한 입구에 갑자기 거대한 빈 문설주가 서 있었다.

손을 등 뒤로 얹고 앞뒤로 여러 번 움직이세요. 장쩌민은 억지로 의자에 앉은 뒤 양손으로 얼굴을 닦은 뒤 서랍에서 최근 몇 년간의 방문객 통계표를 꺼냈다. 세 줄도 읽지 못한 그는 '팝' 소리를 내며 다시 끝을 맺었다.

2007년: 관광객 520,000명; 2008년: 관광객 380,000명; 2009년: 관광객 430,000명. 그러한 관광객 수의 그래프는 그를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1982년, '관광'이 서민들의 집에 들어오기 전, '유령의 도시' 명승지는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중점 명승지 중 하나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해 이 목록에 있는 거의 모든 장소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문화 유물이었습니다.

2001년 관광붐이 시작되자 '유령도시'는 국내 최초 4A급 관광명소가 됐다. 충칭에는 이 영예를 안은 명승지가 3곳뿐입니다.

2007년 곳곳에 관광명소가 만발하던 시절, '유령도시'는 전국 최초의 중국 민속문화유산 관광 시범지역 중 하나였다. 이번에 금상에는 전국 명승지 15곳만 이름이 올랐다. 선정된 장소는 모두 태산, 루산 등 국가 문화 상징이 있는 성지입니다.

한때 선두를 달리던 펑두 유령도시 풍경구(Fengdu Ghost Town Scenic Area)는 이제 국내 동종 기업을 따라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충칭의 떠오르는 스타들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과거의 영광과 현재의 황량함이 대조를 이룬다. Jiang Xiaochuan은 거리가 사람들로 붐비던 1980년대와 1990년대의 "유령 도시" 사찰 박람회의 장엄한 장면을 자주 회상했지만 지금은 현문 앞의 아름다운 옥으로 조각된 난간에만 의지할 수 있습니다.

'유령 도시'의 맥락:

종교 성지에서 중국 문명으로

풍두의 경우 중국의 종교, 문화, 민속 풍습의 역사 속에서 고고학과 고고학의 역사에서 이곳에는 충격적인 역사적 세부 사항이 숨겨져 있습니다.

펑두는 줄곧 '저승의 저승', '귀신의 교토'로 알려져 왔다. 한나라의 연금술사 음창성과 왕방평이 이곳에서 불멸자가 되었다고 하며, 후세들이 애착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음과 왕'이 '음' '왕'이 되기 위해 풍도도 '인두'라는 소문이 돌았다.

이 이름의 터무니없는 유래는 고대 중국 문서의 기록을 반영합니다. 동한의 유향(劉祖)이 지은 『선인전』과 동진의 게홍이 지은 『선인전』에는 한나라의 왕방평과 은창성이 둘 다 펑두 시기에 핑두산으로 날아갔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불멸로 날아가는 날.

문학자들의 관심을 끄는 점은 이 두 전설의 거장이 허구의 인물이 아니며, 중국 역사에서 상당한 역사를 갖고 있다는 점이다. 그 중 한 사람은 은씨의 증조부이자 한나라 유조황후이고, 다른 한 사람은 한나라 환황제 조중산의 관리이다. "바다의 변화"라는 관용적 암시도 여기에서 유래합니다.

그 후 도교에서는 이 산에 천주(天師)를 세우고 '삼십육굴 중 하나, 일흔두 복지 중 하나'로 기록했다. 서기 198년, 도교의 창시자인 장다오링(張道陵)의 손자 장률(張陀)이 풍도에 도교 '핑두 행정'을 세웠고, 이곳은 도교의 선교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펑두는 종교적 성지로서 역사의 무대로 밀려났다.

유령 마을의 이름과 신비로운 핑두산(Pingdu Mountain)은 전 세계의 문인들을 매료시킵니다.

중국 문화 역사상 유명한 헤비급 인 Su Shi, Du Guangting, Li Shangyin, Lu You, Pu Songling이 이곳에 와서 산에 오르고 경치를 즐기며시와시를 낭송하고 여기에는 끝없는 문화적 맥락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시에 스며들었던 핑두산은 소식의 시 '핑두는 세계의 유명한 고대산이다'로 인해 마침내 '명산'으로 바뀌어 오늘날에도 사용되고 있다. . 그 이후 펑두는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로 변모했습니다.

펑두시는 주(周)나라 때부터 '팔자(八子)의 다른 수도'로 건설되었으며 전성기에는 다양한 문화권의 조각상, 궁전, 정자, 기념 아치 등을 포함해 75개의 대규모 도교 사원이 있었다. 도교, 불교, 유교.

이것은 사방에서 온 신자들뿐만 아니라 뒤따르는 상인과 졸병들도 끌어 모았습니다.

1993년 펑두(Fengdu) 구시가지의 고분 148개에서 발굴된 10만 점의 문화 유물 중 수십 개의 도자기 인형은 그 시대의 생활과 문화 현장을 반영하여 펑두(Fengdu)의 다양한 민속 문화를 강력하게 뒷받침했습니다.

중국 고고학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이후 충칭의 상징으로 지정됐던 신비로운 문화유적 '바위신조'가 펑두 원가암에서 출토됐다.

고고학자들의 손에 들려진 낙양삽을 휘두르며 흥미진진한 발견은 계속된다. 1995년경 펑두성 고가진과 옌둔바오에서 많은 구석기 시대 유적지가 발견되어 펑두와 삼협에서의 인간 활동의 역사를 수십만 년 전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당시 중국과학원 고고학팀장이었던 웨이치(Wei Qi) 교수는 긴급 구조 보고서에 “이 현장은 삼협 지역의 문화유적을 이해할 수 있는 창구이며, 우리나라 남부는 물론 동남아시아의 고대 문화를 연구하는 데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결국 옌단바오 유적은 "1996년 중국 10대 고고학 발견"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것이 "황하유역에 필적하는 장강유역의 또 다른 중국 24사"라는 것이 고고학계의 상식이다.

풍두는 중국의 위대한 문명의 시대를 담고 있다.

이익 추구 충동이 이끄는 소외된 유령 문화

흥미진진한 역사는 현대 사회에서 이익 추구 충동을 거부할 수 없다. " 수천년 동안. 특히 그렇습니다.

1988년 4월 18일, 제1회 '유령도시' 사찰박람회가 열리며, 유령문화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실제로 명나라 시대에도 이런 사찰 박람회가 존재했다. 그러나 당시에는 신도들의 자발적인 분향 활동에 불과했고, 조용하고 절제된 활동이 요구됐고, 길에서 만난 낯선 사람이라도 서로 속삭이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다.

개혁과 개방이 가져온 경제적 충격은 첫 번째 '유령 도시' 사찰 박람회에 "향을 기반으로하고 사찰 박람회를 중매로 활용"하는 것이 주요 아이디어입니다. 무역 협상과 물질 교류가 사원 박람회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한 참가자는 이는 단지 '희극'이었다고 회상했다. 전체 장면이 '괴물, 귀신, 신의 전례 없는 광경'처럼 느껴졌다.

1988년부터 2000년까지 이런 종류의 사원 박람회가 펑두에서 1년에 12번 열렸다. 이와 함께 번잡함과 더불어 끊임없는 의심이 있습니다.

동시에 '귀신왕국신사'와 '인시거리'를 재건하려는 새로운 '유령만들기 운동'이 붐을 이루고 있다.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시대에서는 더 이상 귀신이나 변태를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유령 도시'의 미학적, 예술적, 문화적, 역사적 가치가 뛰어난 모든 사원, 홀, 신상과 조각상이 파괴되었습니다. 귀신과 신을 부귀신으로 만들려는 새로운 '귀신 만들기 운동'은 18계 지옥에서 가슴 아픈 일, 할복, 튀기는 일 등 피비린내 나는 장면을 비극과 암울함, 잔인함, 그리고 극도로 피가 흘렀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당시 여론의 강한 비판을 불러일으켰고, 당시 펑두현 당위 서기가 나서서 "이것은 봉건 미신이 아니라 유령 문화"라고 변호해야 했다. .

2001년 압력으로 인해 '귀성' 사찰 박람회는 '중국 신극 고향 민속 문화 축제 및 유령 마을 사찰 박람회'로 명칭이 바뀌어 2년마다 10월에 개최됐다.

이번 조치의 목적은 이탈리아 시인 단테의 '신곡'을 풍두와 비교하고, 유령문화를 민속문화로 대체하는 동시에 '유령도시' 사찰박람회를 약화시키려는 것이다.

그러나 이 "중국과 서양"의 대규모 행사 준비와 동시에 "큰 일을 시작"하려는 Fengdu의 거부할 수 없는 충동이 생겼습니다.

2001년 6월 21일 Fengdu는 '18층 지옥'을 건설하는 데 5천만 위안 이상을 지출했지만 결국 건설을 연기하고 환경 영향 평가 절차를 완료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해당 소식이 공개된 후 일부 댓글에서는 “지옥을 지상에 건설하지 말라”고 맹렬히 비난했다. 6일 후 CCTV는 '유령 문화 또는 유령 트릭'이라는 제목의 '포커스 인터뷰'를 통해 펑두의 '유령 도시'가 봉건적 미신에 연루되어 있다고 신랄하게 비판했습니다.

1주일도 채 안 되어 Fengdu는 '유령 마을'을 개조하고 관광객들이 '지옥의 고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유령 마을 미로'를 만들기 위해 2억 3천만 위안을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떠있는 거리에 "생사의 환생", 세계 최대 규모의 야마왕 좌상 등을 건립했습니다.

비용을 떠나 놀라운 투자가 마침내 대중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008년 8월, Fengdu는 총 7억 달러를 투자하여 Ghost Kingdom 교토 테마파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신화통신은 이 문제를 가장 먼저 폭로하고 이를 국가급 빈곤현이라는 펑두의 지위와 연결시켰다. 언론은 펑두가 민생에 관심을 두지 않고 귀신과 신을 숭배한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이 사건은 한때 중앙정부를 경악케 했다.

그해 9월 11일 충칭시 정부는 기자회견을 열어 이 사업이 기업활동이었다는 점을 분명히 했고, 이 사업에서 명승지 변동구역 관리 등 기반시설 건설이 전체 사업비의 90.77%를 차지했다. 투자와 경관지역 개조가 전체 투자의 90.77%에 불과했습니다.

결국 상황은 수그러들었지만, 펑두의 유령문화 투어는 막다른 골목에 이른 듯했다.

'유령 도시'라는 이름의 비극

그 후 2년 동안 펑두의 '유령 마을'의 분주한 건설 현장은 거의 사라질 뻔했다. 예상하지 못한 추운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광고를 위해 CCTV에 세 번 접근했는데 세 번이나 거절당했다. '유령 마을'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마치 유령을 만난 것 같았다." Fengdu County 관광국 Li Tingfu는 한때 자신이 책임을지고 사임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리씨가 '비난당한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은 CCTV의 전염병 같은 금지 조치보다 훨씬 더 크다. 한때 충칭 주요 도시의 거리와 골목에 흩어져 있던 "유령 도시" 관광 옥외 광고판 중 거의 어느 것도 이제 Xueyu Cave와 같은 새로운 명소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마케팅 딜레마를 깨기 위해 '유령 도시'라는 단어는 외부 세계를 자극하는 민감한 '봉건 미신'을 피하기 위해 좀 더 미묘한 '명산 명승지'로 대체되었습니다.

우울한 분위기 속에서 귀신문화에 대한 펑두의 감정적 동일시도 미묘한 변화를 겪었다. 펑두현 당위원회 상임위원이 펑두 귀신문화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는 단 세 문장만 말했다: "나는 귀신문화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나는 귀신문화를 믿지 않습니다. 나는 귀신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는 그것을 연구했습니다. 반세기 넘게 유령 문화에 종사해온 노인 판밍지는 다음과 같이 한탄했습니다. "빠른 성공을 향한 열망이 문화재를 망쳤습니다. !" 판밍지(72세)는 '유령도시' 문화연구회와 '유령도시' 민속문화연구회 사무총장이다.

“우리는 경제적 이익을 위해 역사를 존중하지 않고 화해만 할 줄 안다.” 투어 가이드는 말도 안 되는 소리만 하고 관광객들에게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라고 요구합니다. 귀신문화가 차츰차츰 망가져가는 것을 지켜봤다고 한다.

증거로 삼을 수 있는 아이러니한 사건은 당시 '유령도시' 조작이 성행했음을 보여준다. '유령도시' 명산은 시인 이백이 명산을 방문한 후 '천하의 귀인들이 비웃고 북방 풍두에서 영혼이 길을 잃었다'는 시가 널리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에 홍보되었지만 Mingshan의 문 아치 길 양쪽에도 금으로 새겨 져 있습니다.

그러나 1993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상무위원 량충지에가 명산을 방문했을 때 이백의 시가 변조된 것을 발견했다. 원래 문장은 "천하의 선비가 그를 비웃으나 그의 영혼은 북쪽의 나봉에 가라앉는다"였다. "Luofeng"은 실제 장소가 아닌 가상의 도교 지하 세계입니다. Li Bai는 Fengdu에 가본 적이 없으며 Fengdu를 위해 특별히시를 쓴 적이 없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풍두(鳳村)도 '풍(鳳)'이라고 썼고, 명나라에서는 풍두(鳳材)로 바꿨다.

곧 Liang은 "Oriental"과 "Sichuan Literature and History Materials"에 게재 된 비평 기사 "'유령 도시'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이 텍스트를 썼습니다.

그러나 양충결이 2001년 다시 명산을 방문했을 때 대련은 그대로 남아 있었지만 원래의 글자인 '이백시'와 다른 글자만 지워져 '무명의 대련'이 된 것을 발견했다. .

그는 즉흥적으로 그해 11월 22일자 <인민일보> 9면 기사 '삼협물 바라보기'에서 이 문제를 다시 언급하며 농담을 했다. : 시인 리를 끌고 가는 것보다 낫다. 가짜 갱단이 더 강해져야 하는데, 이는 작은 개선이라고 볼 수 있다.”

판밍지 노인도 문화탐방을 소홀히 하는 유령도시의 예를 들었다. 유령도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음과 왕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두 사람이 있는데 역사 속에 실제 인물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관광 가이드는 모릅니다! 이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명승지이자 유령도시 문화의 비극이다.” 문화를 배우지 않고 이해하지 못하면 자신의 직업을 망치는 셈이다.

판밍지의 말이 현실이 됐다. 2008년 한 해 동안 명산 참배객은 38만 명으로 급감해 역대 최저 수준에 이르렀다.

귀신 문화가 점차 표류하고 있다

앵그리가 분노로 돌아오고 있다. 사찰에서 귀신문화를 연구하기 시작한 완고한 노인이 지금도 귀신문화의 이름을 바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전설이 있다. 그는 도교, 불교, 유교 문화가 결합된 귀신 문화와 봉건 미신을 완전히 밝히기 위해 노력하여 "진과 거짓을 구별하고 본질을 파악하고 유령 도시 문화를 빛나게하라"와 같은 많은 분석 기사를 썼습니다. .

동시에 펑두현 당위원회 선전부도 2009년에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을 조직해 다량의 문헌과 자료를 수집, 정리하고 '풍두의 이미지'를 출시했다. " CD, "매력적인 풍두"화집 및 "신비한 풍두". "두"인유 모음.

이 아름답게 제본된 선전 자료에서는 끔찍하고 피비린내 나는 조작된 공포 이야기가 모두 제거되고 "당나라 왕이 그의 생명을 늘린다", ""와 같은 잘 문서화된 이야기로 대체되었습니다. 동포는 사슴을 방문한다'는 생각을 자극하고 아름답고 시대를 초월한 전통적 암시로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며 오직 선에게만 평화를 가져다준다'는 귀신문화의 교육적 기능을 강조하며 그 근원을 바로잡는다.

그러나 수천년 동안 이어져 온 귀신문화의 탈출구를 찾기 위해 국민과 정부가 암묵적으로 합의하던 중, 올해 1월, 이 암묵적인 합의를 깨뜨린 뉴스가 나왔다. "유령 도시" 명승지는 5억 달러의 막대한 투자를 통해 400에이커가 넘는 명청 스타일의 골동품 마을을 건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풍두현 관광 개발 관리위원회 부국장 Xiong Zihua는 '유령 도시' 명승지가 실제로 '양쯔강을 따라 가장 큰 골동품 마을'을 건설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은 쓰촨성 동부의 고대 72개 길드와 민속문화를 도입해 '전통기억문서 고대마을'을 구축하는 것이다.

'유령 도시' 명승지가 유령 문화를 포기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시옹은 2007년 유령 마을이 교통관광그룹에 넘겨졌다며 직접 대답하지 않았다. 전반적인 건설을 위해. 하지만 향후 '유령도시'의 발전 방향은 '레저와 휴가'라고 말했다. 이는 국제적인 추세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1000만 위안을 투자해 관광접수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유령 도시' 명승지의 실제 운영자인 충칭 교통 및 관광 그룹 운영 관리 부서장 Jiang Zongjin은 순전히 독창성, 독점성, 독점성 및 측면에서 인정했습니다. 관광상품의 대체불가, 유령도시는 절대적인 우수한 자원이다.

그러나 각종 이데올로기적 금기로 인해 현재 유령문화는 '고전압 선'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는 일상 업무에서 문서와 연설에서 '유령 도시'라는 단어가 사라졌다고 마지못해 말했다. 홍보와 마케팅 측면에서도 그룹은 헤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일행은 명청시대 고풍스러운 마을을 건설해 크게 쇠퇴한 '유령도시' 명승지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다른 길을 찾을 수밖에 없다. 장종진은 가까운 미래에 '유령도시'가 홍보되고 판매되더라도 '재산'을 장악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귀신 문화가 다시 펑두의 주인공이 되기는 어렵다." 한때 펑두 관광국 사무소장이었던 장샤오촨이 쓸쓸한 목소리로 말한다.

신도시와 역사의 대결

“유령도시 명승지는 처음부터 고유한 자원 이점을 파악하지 못해 나중에는 추세를 따르며 고유의 특성을 상실했다” .” 관광 실무자로서 Ling Jian은 수천 년 동안의 "유령 도시" 경험을 한탄합니다.

싱가포르 출신 중국인 Ling Jian은 오랫동안 국내외 관광 전략 기획 및 설계에 종사해 왔으며 문화 관광지와 생태 관광지의 기획 및 설계에 능숙합니다.

1997년 링젠은 풍도의 명성 때문에 '유령 마을'로 갔다. 그는 중국에서 도교, 불교, 유교 문화가 융합되는 보기 드문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명승지의 피상적이고 초보적인 음향 및 조명 장비가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공포에 실망했다.

이후 그는 혼자서 시장에 흩어져 있는 문화재를 찾아다녔다. 그 결과, 그는 그 지역의 거의 모든 집이 설날 그림, 마술 도구, 귀신 문화와 관련된 서적을 보존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문화적, 역사적 상징이 강한 이런 물건들을 민간에서 모아 유령문화박물관이나 전시관에 모아두면 어떨까?”라고 링젠은 말했다.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했습니다.

충칭대학교 발전연구센터 부소장인 푸용젠(Pu Yongjian)은 링젠(Ling Jian)의 말에 동의했다. 그의 견해로는 펑두귀신문화는 평범한 미신이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이자 지역문화이다. 형성되기까지 수천년이 걸렸고 모든 문화의 기원은 매우 명확하며 갑자기 나타난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링젠은 펑두의 '유령 마을'이 진로를 바꾸고 고대 도시의 복제품을 건설하는 것의 위험성을 지적했다.

이미 전국 곳곳에 오랜 역사를 지닌 자연 고대 마을이 엄청나게 많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충칭의 경우 거의 40개 구와 현에 고대 도시가 있고 일부에는 하나 이상의 도시가 있습니다.

풍두는 점점 안목이 높아지는 미적 감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기 어려운 골동품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맹목적으로 막대한 돈을 투자했습니다. 또한 펑두의 현재 관광 패턴은 목적지 관광이 아닌 환승 관광으로 이 레저 관광지의 미래가 불확실하다.

"펑두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유령문화라는 주제가 필수적이다. 인공물은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문화적 상징을 능가할 수 없다." 판밍지 장로가 신성강 옆에 서서 바라보고 있다. 강 건너편의 풍경, 고집스럽고 복잡한 표정.

석양의 잔광 속에서 펑두신도시와 유명한 '유령도시' 산은 아주 가까운 듯 보이지만, 밀려드는 강물에 의해 무자비하게 분리되어 서로 바라볼 수밖에 없다. 아무 말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