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급해요! ! ! 논문 찾기: 러시아 발레의 주요 특징과 대표 인물
급해요! ! ! 논문 찾기: 러시아 발레의 주요 특징과 대표 인물
특징: < P > 소련이 해체된 이후 발레 대국인 러시아가 지금 계속 주도권을 유지할 수 있을까, 각 대무용단이 일상적인 창작활동을 유지하고 러시아 무용파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발양할 수 있을까? 필자는 지난해 12 월 한 달 동안의 현장 답사를 진행했는데, 다음은 초보적인 인상이다. < P > 신단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양지가 고르지 않다. < P > 키로프 댄스단과 야코브송 재단이 연합하여 새로운 무용단인 키로프 극장의 작은 발레단을 설립해 최근 모스크바로 순회공연을 했다. 이 단체의 예술지도 비노그라도프와 이리나 야코브송에 따르면 이 무용단의 취지는' 야코브송의 무용걸작을 회복하고 국내외 우수 작품을 소개하는 것' 이다. 이번에 그들은 모스크바 관객들에게 야코브송의 명작' 로댕 조각',' 삼련화' (모차르트 음악에 따르면) 와' 결혼식 대열' 을 바쳤지만, 분명히 리허설이 부족해 야코브송의 생전 시기보다 공연 수준이 낮았다. 이 단체는 페디파가 연출한' 어릿광대 페스티벌' (델리고 작곡) 도 푸히킨 극장의 크기가 작은 극장과 배우의 수준 제한으로 이 명작을 빛나게 하지 않았다. < P > 또 다른 작은 무용단' 칠인무용단' 은 베로니카 스미르노바가 이끄는 5 편의 무용극' 길의 시작' 으로 무미건조해 보인다. 육초강 () 이 예술지도를 맡은' 시민무용단' 이 미하일 라브로프스키를 초청해 새 무용극' 계시록' 을 리허설했다. 이것은 발레리 키크타가 작곡한 성서 장르의 무용극이다. 극중 마귀 철수단 코너 초청 댄스 스타 키릴로프 역을 맡아 이미지가 선명해 주목을 받고 있다. 전체 작품, 평론가들은 라브로프스키가 여기에 약간의 재목이 있어서 그의 창작 잠재력을 시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 P > 소형무용단의 부상은 현재 러시아 무용단의 전형적 현상으로, 국가 오페라 무용극장 경비가 부족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며 재원을 구하는 결과다. 이 몇 가지 외에도 모스크바는 1 여 개가 더 있는데, 그들의 회원과 예술지도가 자주 변하지만, 한 가지 * * * 같은 특징이 있다. 스스로 손익을 부담하고 편성이 작기 때문에 대형 무용극을 상연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단독 무용극과 클래식 발레 선단을 주로 한다. 이 작은 무용단은 한편으로 무용단의 창작 분위기를 활발히 하고 경쟁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원래의' 국가모범극장' 의' 대솥밥' 체제를 깨뜨렸지만, 한편으로는 물질적 조건상 창작자의 부담을 증가시켰고, 지금은 후원, 극장 임대, 연극표 판매 등을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한다. 이 모든 것은 공연의 예술적 질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다. 많은 무용단 리허설 시간이 매우 적다. 특히 군춤은 이전의 조화와 미감을 잃는다. < P > 소형무용단도 일부 유명 무용가들에게 실천과 실험의 기반을 제공하여 이전 한 감독의 창작 스타일이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깨뜨렸다. 고르제예프, 스미노프-골로바노프, 라드첸코 등 옛날 대극장무용스타들은 모두 자신의 무용단을 조직했다. 어떤 것은 고전 명작을 위주로 하고, 어떤 것은 현대 발레를 주선으로 하고, 또 어떤 것은' 명절 발레단' 과 같이 해외 순회공연을 통해 외화를 버는 것을 주요 취지로 하고 있다. 그랜드 극장의 발레단은 그 자체로도 3 대 블록으로 나뉘었다. 그리고로비치가 예술로 지도하는 대극장 청년 발레단 * * * 약 12 명, 피터로프가 예술지도하는 크렘린 궁전 대표대회 극장 발레단 (바실리예프와 맥시모바도 초청 연출과 객석 스타로 활동함), 그리고 여전히 대극장 무대에 남아 있는 중장, 노인 배우 또 다른 두 개의 대형 무용단인 모스크바 음악극장 무용단과 모스크바 발레 극장도 주요 배우들의 대량 유출로 창작 불황 단계에 들어섰고, 신작은 드물었고, 전통극 공연의 질이 떨어졌다. < P > 전통극은 여전히 인기가 있다. < P > 현재 전체 발레 예술이 위기에 직면해 많은 관중을 잃었지만, 전통발레 명작들은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다. 백조의 호수',' 지젤',' 해적',' 돈키호테'. 등등 고전 발레극은 여전히 각 극장의 상연 통계표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프로코피예프 탄생 1 주년을 기념하는 신행 무용극' 신데렐라' (연출: 바실리예프, 크렘린 무용단 공연) 가 대박을 터뜨렸고, 관객들은 눈부신 의상과 참신한 춤에 감탄했다. 니킨스키 1 주년 생일 (1989) 을 기념하기 위해 공연한' 목신 오후',' 피터 루시카',' 봄의 제물' 도 인기를 끌고 있다. 얼마 전 모스크바 무용극장 (원장 우스만노프) 이' 달빛 아래 독일 무용' (D 메이저 세레나데 음악 사용) 을 편성했고, 에프만은 피터부르크 현대무용극장을 위해 편성한' 안혼곡' 을 편성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피터부르크 음악학원 부속 발레단 (예술지도: 도르구신) 이 페도르 롭호프의 교향발레 개산작' 위야 창공' 과' 아브라라 결혼식' (가예예레프 무용단 버전에 따라 재정렬) 을 재개하며 많은 관객을 끌어들였다. < P > 국가가 큰 솥밥을 먹는 것에서 두회 후원으로 전환 < P > 은 러시아 피아트니츠키 민간합창단 설립 8 주년으로 차이코프스키 콘서트홀에서 열린 축하 공연이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이 단체의 1 세대 배우 대표, 상임예술지도 타티아나 우스티노바는 이 유명한 무용단을 위해 수십 개의 멋진 춤을 창작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볼로니시 윤무',' 사라토프 경연춤',' 보량스크희놀이 춤' 이다. 이 춤들은 활발하고, 기교가 뛰어나며, 러시아 민족의 특색이 풍부하다. 이 공연에서 관객들은' 영원히 진취적이고 낙관적이다' 는 러시아 민족 정신을 보았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러시아의 무용 문화 전체가 러시아 발레 학파를 포함한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반드시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 P > 이를 위해 일부 기업들은 생존과 발전을 위해 무용단체에 아낌없이 자금을 지원했다. 올해는 가길레프 탄생 12 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열린' 가길레프 페스티벌' (그 행사는 3 년 동안 계속됨) 을 위해 고향 벨럼시의 문화재단으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다. 많은 도시의 대기업과 합자회사도 유명 무용단과 협력 관계를 맺고 공연 활동을 후원하고, 무용단은 광고 홍보에 참여해 기업의 인지도를 높인다. < P > 상품경제에 맞춰 많은 무용대학들이 과거의 무료교육제도를 폐지하고 대신 자비생을 모집하고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현재 한 외국 무용유학생은 매년 1 ~ 3 달러의 등록금을 내야 하지만 러시아 학파를 흠모하는 마음이 절박하여 지원자들은 매우 열렬하다. 도쿄에서는 모스크바 무용학원' 러시아 발레 학원' 을 설립해 정기적으로 교사를 일괄 파견해 교직을 주재했다. 모스크바 실내무용대회 기간 열흘 동안 열린 현대무용학원, 반관례에 따라 수강료 모집을 실시하며, 수업당 25 루블을 청구한다. 이 수입은 대학의 학교 운영 조건을 개선하고, 교사 수입을 늘리고, 관련 무용 활동을 개최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 P > 는 오는 9 월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4 년 동안 열리는 국제발레 대회로, 경제적 제약으로 이번 대회는 예정대로 열리지 않을 뻔했다. 다방면으로 뛰어다니며 협의한 결과, 현재 러시아 연방 문화부가 주관하는 여러 대기업과 국제기구가 필요한 경비를 지원해 위기에서 벗어나기로 했다. 이번 대회는 이 발레 대사의 탄생 13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피티파의 유산 (차이코프스키 3 대 무용극,' 레이몬다',' 돈키호테',' 무희',' 어릿광대 축제' 등) 으로 결승전 출전을 제한했다. 공증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대회 조직위원회는 언론심사위원과' 언론상' 을 증설하고 각국의 유명 이론과 평론가를 심사위원으로 초청하기로 했다. < P > 몇 가지 의견 < P > 이 기회를 빌어 우리나라에서 일한 세 명의 전문가를 일일이 방문했다. 이리나 전문가는 지난 1 월 베이징에서 막 돌아왔는데, 중국 지도자와 자신의 학생들의 친절한 접대에 대해 매우 감사했다. 그녀는 귀국한 후 연예예술학교의 발레 교사를 맡아 여열을 발휘했다. 루미얀체바 (구세프 부인) 는 여전히 무용학교 (현재' 피터부르크 발레학원' 으로 개명됨) 에서 외국 연수생을 지도하고 있다. 셰레브롄니코프는 칠순이 넘었고 몸이 쇠약해졌지만, 여전히 교학활동을 견지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두 번 듀엣 댄스 수업을 가르치고 있다. < P > 세 전문가는 중국 발레 교육과 창작에 관심이 많았고, 그들은 "러시아 발레 학파가 중국 동행에 의해 계승될 것 같다" 며 "기존의 양호한 조건을 이용하여 혁신을 잘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민족적 특징을 유지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들은 현재 러시아 발레가 처한 위기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있지만, 각 대형 무용학교의 교학 활동은 여전히 정상이며, 무용 교사가 해외로 유출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필자에게 말했다. < P > 요약하면 러시아 발레는 소련이 해체된 후 원기가 크게 다쳐 경비가 부족하고 인재유출이 거의 새로운 가작이 없어' 궁지에 다다랐다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은 수백 년 전통의 발레 대국으로 여전히 상당한 교사, 배우, 연출팀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단계에서, 이 기회를 이용하는 것은 우리나라 발레 예술을 발전시키는 데 매우 유리하다. 인재 교류와 공연을 많이 조직할 수도 있고, 우리 교사를 피터부르크와 모스크바 관련 대학으로 파견하여 연수를 할 수도 있고, 동시에 공동으로 학교를 운영하고 쌍방의 유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더 큰 사회적,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모두 진일보한 논의와 각각 실현될 가치가 있다. < P > 대표 인물: < P > 는 페오도르 포르만 < P > 과 블라디미르 < P > 안드로포프 < P > 가 < P > 러시아 인민배우 < P > 를 지휘하며 우크라이나 호멜니츠키에서 태어났다. 1968 년 리보프 국립 레센코 음악원 밴드과를 졸업했다. 1968 년부터 1971 년까지 벨로루시 국립루나차르스키 음악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74 년부터 1976 년까지 벨로루시 국립교향악단 연수 지휘자와 음악학원 오페라 창작실 지휘자로 재직했다. < P > 는 1977 년 벨로루시 음악학원 대학원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민스크 국립 (현재 국가) 모범대극장에서 차이코프스키의 오페라' 여호람탑' 공연을 훌륭하게 지휘했다. 1976 년부터 1978 년까지 벨로루시 영화 제작소 음악 편집자로 재직했다. < P > 는 1978 년 대극장 지휘자와 무대 밴드 아트 디렉터로 채용됐다. 그는 뛰어난 전문수준과 조직력으로 관악대를 만들어 고전과 현대 작곡가, 시대별,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을 포함한 많은 작품을 나란히 연출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밴드는 대극장과 러시아 내외에서 여러 차례 음악회에 성공했다.
2 년부터 22 년까지, 블라디미르. 안드로포프는 대극장 오페라단 예술감독으로 재직했다. < P > 는 차이코프스키의 오페라' 금지위병',' 예브게니 오네킨',' 여호람타', 달고멜스키의' 인어공주',' 림스키 코사코프의' 모차르트와 살리리' 등 많은 오페라와 발레 작품을 지휘했다 지휘한 발레 작품으로는 셰들린의' 등이 굽은 말', 하차투량의' 치폴리노' 가 있다. < P > 대극장에서 오페라' 예쁜 여자 방앗간 주인' 과 여코프의' 불면증', 차이코프스키가 작곡한' 스페이드의 여왕', 비벨언이 작곡한' 파사카리아' 와 같은 여러 발레 작품을 리허설한 적이 있다. < P > 는 1988 년 세계 최초의 복명 오페라' 미국인' 음반 (극본 창작: 크레로프) < P > 을 녹음해 23 년부터 아스트라한 국립음악극장 예술감독으로 재직했다.
21 년 우의훈장을 수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