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장기 전망

중국 장기 전망

중국 장기는' 장기 C 언어' (장기 중국어) 에 속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국 장기, 체스 등 바둑류는 기본적으로 이것을' 바둑' 이라고 부르는가? C? "언어" 와 "대화" 문장 (기본 유형, 규칙 등) 의 핵심 모듈입니다. ).

중국 장기는 중국에서 기원한 일종의 바둑 게임으로, 두 사람 사이의 대립 게임에 속한다. 그것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도구가 간단하고 재미가 강하기 때문에 매우 인기 있는 바둑 행사가 되었다.

중국 장기는 중국 장기 문화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재미가 강하며, 기본 규칙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수천 년 동안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중국 장기는 고대 전쟁, 직선전쟁, 육지전쟁, 평면전쟁을 시뮬레이션한 것이다. 중국 고대에 장기는 문인의 수양 예술로 등재되었다.

장기는 문화, 과학, 예술, 경기를 융합했다. 지능을 개발하고, 사고를 계발하고, 변증 분석 능력을 단련하고, 완강한 의지를 키우고, 마음을 키우고, 정서를 키우고,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외 남녀노소 모두 적합하다. 설비가 간단하고 재미가 강하기 때문에, 거리는 문신 배드민턴을 가지고 바둑을 두는 중국 장기 애호가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중국 장기는 정사각형의 바둑판과 붉은색의 동그란 바둑돌을 사용하며, 바둑판에는 10 개의 가로줄과 9 개의 세로줄이 있어 90 의 교차점으로 나뉜다. 중국에는 32 개의 체스말이 있는데, 각 색상 16 개, 7 팔로 나누어 교차점에 움직임을 배치합니다. 쌍방이 번갈아 바둑을 두는데, 상대방이 "죽을 것" 인 쪽이 먼저 이긴다 (도둑이 먼저 왕을 잡았기 때문).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동양의 지혜가 가득한 중국 장기는 중국 국민들 사이에서 바둑보다 훨씬 인기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이런 오래된' 바둑류 C 언어' 로 많은 새로운 바둑류를 썼다.

"체스 C 언어" 가 중국 체스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중국 장기는 매우 광범위한 대중기반을 가지고 있어 사회적으로도 널리 인정받고 있지만 장기의 발전 전망은 확실히 걱정스럽다. 장기는 정식 경기 종목으로 전운회에 참가한 적이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경기스포츠의 국제화 속도가 빨라지고 개혁개방이 해마다 깊어지면서 국가체육전략조정 이후 1993 제 7 회 전운회 퍼포먼스 경기가 국제 장기가 전운회 무대에서 마지막으로 선보였다. 오늘날의 코끼리 리그는 이미 많은 게이머들의 가장 중요한 경기 지원과 수입원이 되었다. A 리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국내 유일의 100 명의 프로 선수가 안심하고 바둑을 둘 수 있을지는 큰 물음표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장기의 발전 공간도 비슷한 경기의 출현으로 점점 좁아지고 있다. 바둑 일본전이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면서 체스의 안정국면이 점차 접촉되고 있다. 바둑판은 정책 지원이 없는 것이 아니다. 200 1 국가체육총국과 교육부가 공동으로 글을 보내 학교에서 장기 등 세 가지 바둑 활동을 하도록 독려했다. 하지만 대학입시, 중간고사 등 교육지휘봉의 영향으로 장기라는 자질교육의 좋은 손이 될 수 있는 종목은 긍정적인 반응과 보급을 받지 못했다. 비디오 게임을 포함한 각종 해외 운동의 빠른 보급은 장기라는 전통문화 체육 종목에 큰 충격을 주었다. 어떻게 국수와 민족 스포츠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것인가, 장기는 어쩔 수 없이 준엄한 발전 형세에 직면하기 시작했다. 장기 경기는 이런' 장기 C 언어' 그 자체에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

"언어" 의 개념에는 "도구" 라는 개념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 및 유틸리티만 해당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장기에 대한 연구가 철저하다면, 그도 혁신을 개발할 필요가 없다. 어떤 도구도 충분히 이용하지 않으면 녹이 슬을 수 있다. 중국 장기는 말로 형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언어는 창작의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장기 C 언어의 개념이 후세 사람들에게 발견되어 깊이 인식된 후, 사람들은 이런 오래된 장기 C 언어로 많은 새로운 바둑류를 썼다.

중국 장기는 고전적인 국수로 인기가 많다. 따라서 사람들은 장기를 본보기로 확장, 개혁, 혁신, 많은 혁신적인 바둑 게임을 발명하였다.

1, 바둑 2, 광산기 3, 군기 4, 군기 5, 천장기

6. 어마기 7, 육심기 8, 변신기 9, 공성기 10, 김매미

1 1, 화공 체스 12, 국제용 체스 13, 태극기 14, 추

16, 마술 체스 17, 낙타 체스 18, 변종 체스 19, 중기 20, 왕기.

2 1, 병기 22, 6 국기 23, 7 국기, 구국기, 전략기 25

26. 전위기 27, 궁정기 28, 고기 29, 물기 30, 통전기

3 1, 매복기 32, 조하기 33, 강병기 34, 보로기 35, 제왕기.

36. 마법기 37, 풍운기 38, 기점기 39, 석하기 40, 오성기

4 1, 화기 42, 재생기 43, 공 상기 44, 구병기 45, 마법사기

46. 장기 저장 47. 장기 48 을 검사하다. 시간장기 49. 바둑 50 을 두다. 바둑을 잡다.

5 1, 적벽기 52, 관두기 53, 영원기 54, 기국기 55, 국제기

56. 원시 바둑 57, 전역 바둑 58, 9 바둑 60, 전술바둑 6 1, 전역 바둑.

62, 전장기 63, 기록기 64, 전사기 65, 전사기 66, 전국기

67. 병기 준비 68, 병기 교전 69, 병기 교전 70, 병기 승리 7 1, 병기 교전 보고.

72. 서유기 73, 삼계기 74, 삼마기 75, 4 기 76, 그림자기

77. 라마단 78, 첩보총 79, 낙타기 80, 격투기 8 1, 전빙기

82. 경계 밖 바둑 83, 트로이 바둑 84, 엔지니어 바둑 85, 특종 바둑 86, 군기.

(87), 병마는 바둑이 다르다

84, 중국 체스 2 대 85, 암부 체스 86, 원정 체스 87, 영화 체스.

88. 선사 시대 체스 89, 중공 체스 90, 전능 체스 9 1, 신마 체스 92, 뜬구름 체스

93. 중국 신마기 94, 중국기 95, 여가기 96, 보병기.

97. 바둑을 두다

98. 대당기 99, 비마기 100, 궁기 10 1, 적후기 102, 거북토끼

103, 선저우 체스 104, 합기 105, 제 2 차 세계 대전 체스 106, 순위 체스/kloc

108, 전동 체스 109, 공수 체스 1 10, 날기 체스1/

1 13, 한위 체스 1 14, 체스 세트1/kloc-0

1 19, 순환기 120, 영웅기 12 1, 무사기/kloc

124, 에스코트 체스 125, 알파카 체스 126, 체스 127, 중국 체스 0: 원점/

129, 선사 시대 체스 130, 방어 체스 13 1, 특수 체스 132

134, 심탁기 135, 공차 136, 어졸기 137, 진빙기/kloc

139, 사원 이동 140, 중국 심탁기 14 1, 주의기1;

144, 145, 146, 147, 148, 낮음

149, 빙하기 150, 남하기 15 1, 호혜기 152

154,? 범병기 155, 보조기 156, 교체기 157, 귀기 158, 3 세대 바둑.

159, 3 인 체스 160, 장하 체스 16 1, 가와두 체스 162

164, 치추 한방기 165, 영승기 166, 삼강기 167, 지형기/kk

169, 쇼어 체스 170, 축구 체스 17 1, 전국 체스 173

175, 자계기 176, 호건기 177, 구조기 178, 신선기/kloc

180, 경호원 체스 18 1, 단어 없는 체스 182, 용궁기 183

185, 평원기 186, 용전 기 187, 청성기 188, 현기기/kloc

190, 지원군 체스 19 1, 악마 체스 192, 토마 호크 체스 193

195, 암장군기 196, 무장군기 197, 위국기 198, 호강기/kk

200. 후영기 20 1, 전구기 202, 전총기 203, 육마기 204, 6 총기.

205, 6 면 체스

장기 C 언어와 새로운 장기는 중국 장기를 더욱 강하고 휘황찬란하게 할 것이다. 바둑가' 는 고전 중국 장기를' 고전+김전 중국 장기' 로 승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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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체스

그림과 같이 기본 규칙은 체스와 동일하며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바둑판 양쪽의 가로줄에는 10 개의 추가 지불점이 있는데, 한 칸씩 떨어져 있지만, 지불점은 수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 차, 총, 계급은 지불점에서 수직으로 움직일 수 없다.

2. 총은 같은 방식으로 움직이지만 먹을 때 점유 위치를 움직이지 않고' 포탄' 으로 먹는다. "포탄" 은 공격해야 한다, 즉 이미 먹힌 적 바둑이다. 적수를 먹지 않으면 포탄이 없기 때문에 발포할 수 없다. 발포는 먹는 적 바둑으로 자신의 총구 범위 내에 있는 적 바둑을 파괴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미 먹히거나 교환된' 대포' 는 더 이상 다른 대포의 포탄으로 사용할 수 없다.

총, 사정거리와 방향을 바꾸고 싶다면, 이동하고자 하는 곳에 혼자 갈 수 있습니다. 총 자체는 목표물을 떨어뜨릴 때 움직이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처음에는 양측이 모두' 포탄' 을 잡지 못했기 때문에 당분간 포탄으로 상대를 맞힐 수 없었다. 그러나 언제든지 대포는 한 아이가 한 공간을 차지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적의 바둑과 교환할 수 있다.

3, 발사 주의:

발포하기 전에 먹은 적 바둑을 총 꼭대기에 두는 것은 바둑을 두는 것과 같다. 다음으로, 이' 포탄' 을 발사하여 목표물을 쓰러뜨리거나, 잠시 총이 발사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지만, 총은 포탄과 함께 움직일 수 없다. 장전된 총은 발포하거나 껍데기를 해체해야 움직일 수 있다.

만약 다시 포탄이 달린 대포로 적을 공격한다면, 두 바둑말이 동시에 적에게 먹히게 된다. 두 바둑돌 모두 포탄이 될 수 없다. 하나는 적의 대포이고, 하나는 먹힌 바둑돌이기 때문이다.

포탄 정보: 계급을 포탄으로 사용할 때, 목표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한 번에 한 단계씩 (아이를 먹는 것 포함) 해야 한다. 병사를 포탄으로 사용할 때는 한 번에 한 단계씩 목표물을 파괴하고, 자동차로 포탄으로 밥을 먹을 때는 자기 차를 한 단계씩 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때 동기 바둑은 격발의 후속 동작을 대표하며, 격발의 목적을 나타낸다. 그것 없이는 순서를 뒤집을 수 없다.

상응하는 후속 조치를 완성할 수 없다면, 이때 발포할 수 없다.

4. 목표가 기관포에 의해 잠겨 있을 때, 전통적인 바둑법으로 목표를 주시할 수 없다. 여기서' 대포' 가 횡선의 지출점에 적수가 있을 때, 목표물을 일시적으로 포격하거나 자신을 잃고 적수를 교환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잘생긴) 장군이 적의 화포에 의해 공격당하면, 자기 측의 어떤 바둑이라도 이 횡선의 지출 지점을 차지할 것이며, 장군은 실시간으로' 해결'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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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체스

그림: 기본 규칙은 장기를 참조하지만 바둑판을 넓히고 구궁을 넓혀 바둑력을 높인다.

1, 장군이 자신의' 제 11 궁' 중앙에 있을 때, 자신의 팀은 가로로 걸을 수 있고,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사병의 활동 범위가 2 포인트 증가하여 11 궁을 떠날 수 없다.

2. 노새는 태양과 눈 속을 걷지만 태양 속을 걸으면 아무것도 먹을 수 없다. 그들은 눈을 걸으면 걸을 수 있고, 다리는 말과 같다.

3. 낙타가 가는 것은 대각선이다. 대각선을 걷기 시작하면 이 방향의 두 점은 모두 도착할 수 없다.

4, 크로스 활, 스페이서를 걷고, 스페이서를 먹고, 거리에 제한이 없습니다.

5. 밥을 먹고 두 걸음 걷는 것처럼 강을 건널 수 없고 강을 건널 수 있다.

나머지는 전통 장기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