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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건축의 퍼지 공간 문화에 관한 예비 연구
중국 전통 건축의 목재 프레임 체계는 모호한 공간에 물질적 기초를 제공한다. 모호한 공간이라는 구조관계의 건설은 깊은 철학과 미학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 심미정신, 전통공간관의 필연적인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은 J.L. 이 공유하는 전통 건축물 중 모호한 공간 문화의 모범문입니다.
요약: 오늘날 세계는 건축 실내 공간 설계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공간 환경 형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실내 공간을 열심히 연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중국 전통 건축 공간은 매우 높은 문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강렬한 심미적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모호한 공간 특징, 전통문화, 심미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내면의 공간 법칙, 특징, 정신적 내포를 탐구해야만 현대 사회에서 이 전통 예술 형식을 진정으로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키워드: 중국 전통 건축 공간; 문화 정신 퍼지 공간 계승과 발전
1. 중국 전통 건축의 모호한 공간의 문화적 기초
1..1철학적 근거
중국 문화는 명청 가구, 전통 건축, 실내 공간, 내용 (예: 칸막이) 처럼 뚜렷한 허영심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그 스타일에는 소박한 철학 정신과 깊은 상징적 의미가 담겨 있어 지금도 유행하고 있다. 중국 전통 건축 공간은 오랜 발전과 진화를 거쳐 완전한 미학 체계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상당히 많은 전통 문화에 녹아들었다. 중국 전통 건축문화의 철학적 기초는 사실 불교와 라오장철학 [1] 이다. 건축에 착실하면, 바로 공과 도자연,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사물은 한가한 면도 있을 뿐만 아니라, 한가한 면도 있는데, 바로? 중용의 도리? 。 사실 이것은 유유무와 유무 사이의 중간 필드를 가리킨다. 도교와 불교는 중국에서 서로 발전하고 침투하며, 둘 다 중국 전통 건축 공간의 모호성에 대한 철학적 기초가 되었다 [2]. 중국 전통 건축은 줄곧 추구해 왔습니까? 사람이 만들었지만 어떻게 열어요? 명대 풍경원림가 계승의' 원야' 라는 책은 이 사상을 중국 원림문화의 최고 심미 이상으로 여긴다. 사실 이것은 중국 건축 문화의 기초이기도 하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철학의 최고 심미 경지. [3]
1.2 미적 기초
중국 고대 예술가들은 전통예술의 심미관념을 깊이 이해하였으며, 그들은 허실이 병존하고, 공허함과 평온을 순미감으로, 허정을 가장 높은 경지로, 허실을 예술과 의미로 삼았다고 강조했다. 무슨 일이야? 에? 아무것도 없어? , 아무것도 에서 볼 수 없습니다, 에서? 비어 있습니까? 내용이 풍부한 분야에서. 중국 전통 미학 이론은 우주 만물과 인류의 모든 심미 활동이 다? 가상? 그리고는요. 진짜? 현실과 허구의 통일과 결합은 인류 예술 창작의 기본 원칙과 심미 기준 중 하나이다. 중국 전통 실내 건축 공간은 일종의 심미적 향락과 함축적인 미감을 준다. 이것은 건축의 본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축미의 모호성을 포함한다. 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전통 실내 건축 공간의 심미정신이며, 그것은 서구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그것은 정체성을 중시하고, 매우 질서 정연하며, 함축 (모호함) 과 줄거리를 선호한다. 그 중에서도 함축은 동양미학의 핵심 특징이다.
중국 전통 건축의 퍼지 공간의 공간적 특성.
중국 전통 건축과 실내 공간 형식이 독특하고, 구역 형식이 다양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민족 특색이 강하다. 전통 문화의 영향으로 실내 건축 공간의 구분은 깊은 내포와 미학 정신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전통 건축물은 목조 프레임 구조로 지붕이 크고 사이드 복도가 있어 자연스럽게 처마 밑에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즉 모호한 공간 (예: 1) 입니다. 이런 공간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입니까? 가상? 네, 모호성입니다. 실내 칸막이의 발전을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런 모호한 공간은 어디에나 있는데, 이것이 중국 전통 실내 공간의 매력이기도 하다. 건축의 근원은 공간에 있다. 건축 의경의 창조는 결국 물리적 존재의 형태로 표현되어야 한다. 건물에서? 흐릿해요? 와 ... 다르다. 혼란? 그리고는요. 존재하지 않습니까? 반대로, 더 긍정적인 존재여야 한다. 이런 건물의 존재는 조형의 부분적인 결여, 형태의 무형형으로 나타날 수 있다. 공간 정의의 불확실성, 공간 기능의 모호성, 공간 감각의 암시성을 나타낼 수 있다. 불완전하고 불완전한 이미지, 빈자리 발생, 불확실성, 도대체 어느 것입니까? 불완전한 기호? [4] 입니다.
2. 1? 네 기둥 사이?
중국의 유교, 도가 문화 체계는 폐쇄적이고 사적이며 어두운 공간을 추구하는 경향이 전혀 없다. 그 핵심 공간은 일반적으로 주변 기둥으로 정의된다. 가스? 공간. 중국 전통 실내 칸막이 공간 모호성의 형성은 전통 목조 건축물의 공간 형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는 프레임 구조 발전의 필연이기도 하다. 중국 건축요? 사이? 또한 열 레이아웃과 조직 공간, 그리고 소위? 사이? 네 개의 기둥으로 둘러싸인 공간이다. 한나라의 석조처럼? 네 기둥 사이? 공간 형태와 원시토동 건물은 네 개의 기둥으로 지탱되고 반파 F2 1 복원 [5] (그림 2). 이 네 기둥이 지탱하는 공간이 원작인가요? 퍼지 공간? 。 중국 전통 건축의 공간 조직 형식은 주로 사합원, 폐쇄된 마당 배치이다. 건물의 내부 공간은 볼륨이 아닌 수량의 조합입니다. 사이? 단위로서 방은 중국 건축의 기본 단위 [6] 가 되었다. 건축 공간은 하나 이상의 룸으로 구성됩니다. -응? 사이? 적응성이 매우 강하여 건축 공간은 뚜렷한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모더니즘 마스터 스미스와는 상관이 없지, 그렇지? 반드로의 거요? 우주 공간? 이론은 일치한다. 기둥의 유연한 배열은 중국 전통 실내 공간 형태를 형성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이다. 기둥의 배치는 어느 정도 실내 공간의 구분을 결정한다. 기둥의 위치가 정해지면 칸막이와 문을 설치하지 않아도 실내 영역에 일정한 구조가 있다. 열과? 사이? 구역 및 공간의 모호성 생성 및 개발을 위한 초기 기반을 제공합니다.
2.2? 칸막이?
여기에 적혀 있습니다. 칸막이? 칸막이로 둘러싸인 분할 공간을 말합니다. 중국 전통 실내 공간은 모호한 공간의 전형적인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송대에서는 실내 공간의 구분을? 요격? 윌이 무슨 뜻이야? 방을 열어요? 그것을 분리하다. 이후 모든 분리된 형태와 시설을 통칭하여? 파티션? , 파티션은? 동사? 또 왔어요? 명사? 。 고서, 문헌, 사진은 중국 건물에서 실내 공간을 분리하는 데 가장 먼저 사용된 시설이 건축 구조에 속하지 않는 활동 커튼, 스크린, 스크린임을 분명히 보여준다. 클러스터인가요? 파티션? 그것은 탄생한 날부터 내재적인 모호성, 불확실성, 모순성을 가지고 있으며 연속적이다. 칸막이는 실내 공간을 층층이 풍부하고 공간성이 뚜렷하고 중요하다. 예를 들어 명대의 계절승은' 벌판' 에 있습니까? 로비 기지에서 뭐라고 했어요? 그윽하고 우뚝 솟아 과거와 미래를 연결시켜 방 한가운데 환경을 만들어 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순환의 공간적 특성 [6]. 이러한 파티션은 연결 또는 병렬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포용할 수 있고, 산재 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이거나 불규칙할 수 있으며 공간 관계는 복잡하고 유연하며 풍부하다.
중국 전통 건축의 퍼지 공간의 미학과 효과.
3. 1 구조
중국 전통 건축물은 공간의 구조미를 매우 중시하며, 주로 단량체 건물의 구조 사이에 논리가 치밀하고 조직이 뚜렷한 이미지를 나타낸다. 실내 공간 구조가 통일되고 조화롭고 논리적 연계가 원활하다. 그것의 나무틀은 나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예로부터 중국 특유의 장붓 구멍 기술이 발달하였다. 목조 프레임 시스템 건물의 내력 구조는 외피 구조와 분리되어 있으며, 벽은 유무에 불과하고 두껍고 얇은 충전재로 유연한 실내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우수한 기술 조건을 제공합니다.
3.2 조화
중국 건축의 길은 무엇입니까? 도교는 자연적인가? 에 반영? 조화로운 자연? 。 탑을 제외하고 중국의 전통 건축물은 거의 수평적으로 발전한 적이 없다. 공격적?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다. -응? 인간과 자연의 조화? 합리적인 자연관, 시공관이다. 천인이 상통하여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다. 자연 우주의 관점에서 볼 때, 천지는 인류에게 생존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을 사용합니까? 그리고는요. 중국의 우주관은 건축과 실내 공간을 자연과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라는 취지다.
3.3 흐림
중국의 전통적인 실내목틀 체계는 공간 간의 조화와 조화를 강조하며 사고의식에서 나타나는 것은 모호한 사고의식이다. 모호성은 사물 속성의 불확실성을 가리킨다. 공간에 대한 구분을 통해 공간 모호성의 본질을 확정하였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 원림에서 정자는 벽이 없는 기둥 몇 개로 지탱되어 있으며, 공간 형태는 투명하고 넓다. 이런 공간의 정의는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그 공간의 특징은 모호하다.
3.4 예술적 개념
중국인의 예술 관념은 서양인처럼 직접적이고 간결하지 않지만, 중국인은 내면세계의 대외적 사물에 대한 느낌을 더욱 중시한다. 입의에서 사람들은 종종 그림과 문학의 묘사에 근거하여 경물을 창조하거나, 경물로 문학적 경지를 표현하거나, 서화편액으로 사람들이 자연 경물, 즉 이용을 더 깊이 인식하도록 인도한다. 시? 그리고는요. 그림 그리기? 이 디자인 방법은 시적인 실내 건축 환경을 창조했다. 이런 의경의 출현은 중국 전통 건축의 목조 구조와 관련이 있다. 프레임? 구조는 실내 공간을 투명하게 하고, 기둥지지와? 사이? 병행하여 함축적인 경지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다. [7]
4. 결론
중국 전통 건축의 목재 프레임 체계는 모호한 공간에 물질적 기초를 제공한다. 모호한 공간이라는 구조관계의 건설은 깊은 철학과 미학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 심미정신, 전통공간관의 필연적인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응? 네 기둥 사이? 그리고는요. 칸막이? 이것은 중국 전통 건축의 퍼지 공간의 공간적 특징이다. 그 건축 구조는 엄격하고 조화롭고 모호하며 의경을 추구하며 중국 전통 건축 공간의 문화 정신의 내포를 해석하였다. 내면의 공간 법칙, 특징, 정신적 내포를 탐구해야만 현대 사회에서 이 전통 예술 형식을 진정으로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참고 자료:
[1] 후우빈. 중국 건축미학 [M]. 헤이룽장 과학기술출판사. 1997: (42-120,280-308)
[2] 노해붕. 퍼지 공간에 대한 연구와 현대에 대한 계몽주의 [D]. 충칭 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2005.09: (11-21)
[3] 왕진부. 건축 미학 노트 [M]. 천진: 백화문예출판사 .2007.04: (25-125)
[4][ 미] 폴 리크. 철학의 주요 추세 (제 2 판) [M]. 이유연과 서일춘이 번역합니다. 비지니스 인서관. 2004.04
[5] 양홍훈. 건축 고고학 논문집 [M]. 문화재출판사 .. 1987.04: (6- 13)
[6] 왕귀향. 동서양 건축 공간 [M]. 천진: 백화문예출판사. 2006.04: (290-337)
[7] 제나라 위민. 중국과 서양 전통 실내 공간 형태의 비교 연구 [D]. 하얼빈 공과 대학 석사 학위 논문. 2006. (119-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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