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의 가장 높은 심미 기준으로 여겨지는 것은 무엇인가?
중국화의 가장 높은 심미 기준으로 여겨지는 것은 무엇인가?
중국화의 심미는 주로' 의경' 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그림의 외형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고,' 신' 이 가장 중요하다! < P > 중국화의 특징 < P > 1 첫째, 중국화는 서양화와 비교하면 재료, 도구 사용에 있어서 다르다. 중국화가 사용하는 펜, 잉크, 종이, 연, 색 등 전통 도구 재료는 여러 세대의 노동자와 서예가의 노력을 거쳐 끊임없이 개선되어 높이에 이르렀다 단아하고 장식 효과가 풍부한 광산, 식물 색깔은 절대 할 수 없다. 현대 우리나라의 수천 명의 화가들이 각종 새로운 재료, 도구, 기법의 혁신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지만, 부분적인 한두 가지 변화만 있을 뿐, 주류도 아니다. 대량의 고고학과 자료는 전통 재료 도구의 사용이 이미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근본적으로 그 강한 생명력에 있다. < P > 2 중국의 필묵 기법은 서화와는 달리 중국 서예를 필필로 그림에 끌어들여 회화의 형식적 의미와 개성을 추구한다. 이른바' 서화 동원성' 이라고 불리며 중국화와 중국 서예는 애초부터 줄곧 친예처럼 밀접한 관계였다. 필묵은 중국화 예술 표현 수법으로 쓰였다. 서예용 펜, 강건함, 털뭉치, 경중, 좌절의 변화를 추구한다. 잉크의 건조, 습기, 짙고, 옅고, 무겁고, 초점, 마르고, 윤택한 맛을 추구하다. 펜, 잉크, 색채가 선지에 나타나는 자연의 복잡한 변화와 예상치 못한 정취를 추구한다. 좋은 중국화는 전반적으로 감상하든 국부적으로 감상하든, 각 선은 붓의 선심을 중시하며, 펜이 생각지도 못하고, 잉크와 이끼 한 조각도 모두 한 화가의 공력을 반영할 수 있으며, 시청자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염과 즐거움을 줄 것이다 진실한 실경의 제약을 받지 않고, 광원, 투시, 투영의 구속을 받지 않고, 선계형, 산점 투시를 중시하고, 그 뜻을 중시하지 않고, 형형으로 신을 쓰고, 생각을 묘하게 하고,' 닮지 않은 것 같다' 는 것에 신경을 쓴다. 과감한 로맨틱한 수법으로 번잡함을 삭제하면 간결해지고, 과감하게 취사를 다듬고, 소승대로 맛외 맛' 의 흥미진진한 예술적 이미지. < P > 4 중국화는 독특한 사상 내포를 표현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화가는 필묵을 능숙하게 다루는 능력을 통해 자신의 사상 감정을 주입할 수 있다. 또는 기쁨, 분노, 노래, 또는 카타르시스, 과감한 의미 쓰기, 과감한 과장 변형을 통해 글 속에서 자연스러울 수 있다 늘 눈부심으로 하늘을 바라보면서, 그 오만한 기질과 은유를 구현함으로써 청정부에 대한 울분을 토로하였다. 역대 문인들은 청량한 매, 란, 대나무, 국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자신의 청고, 무위를 의미했다. 잔잔한 필묵을 통해 당시 중국 봉건 사회의 야문인과 사대부의 인생관과 처세사상을 구현했다. 필묵은 시대에 따라 시대가 우리에게 부여한 책임이다. 같은 필묵 도구, 같은 제재로, 또 다른 사상적 내포를 부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산수 표현 시대풍, 화죽표현 겸허 위, 화매가 도도한 자태를 표현하고, 모란 표현이 번창하는 등 다양하다. < P > 5 중국화는 내용과 제재에 따라 안배할 수 있는 독특한 구도 수법을 가지고 있다 근면한 경영. 산재, 밀집, 크고 작은, 많든 적든, 세로와 가로, 길과 짧은 가운데 험난한 위험을 조성하고, 조화에서 변화를 구하고, 변화 속에서 통일을 추구한다. 한 폭의 필연적인 결론은 먼저 세력이 있어야 한다. 즉, 총체적인 추세이다. 특히 화조화는 인용, 스트레칭, 스트레칭, 스트레칭, 스트레칭, 스트레칭, 스트레칭, 스트레칭, 스트레칭, 스트레칭 4 시 화훼를 같은 화면에 집중시킬 수 있고, 모험봉, 기이한 나무를 한데 모아 화면 요구에 따라 배치를 안배할 수 있다. < P > 6 중국화융시, 책, 그림, 인화, 그리고 다른 회화는 유일무이하다. 송대 이후 문인화의 출현은 당시 많은 화가들이 서예가였다. 따라서 중국 민족 회화의 기본 특징을 다졌다. < P > 7. 또한 중국화의 독특한 장식 방식도 화룡점정 역할을 했다. 속담에' 삼분화, 칠분표 더 가치 감상, 소장가치 부가가치를 높인다. < P > 이상은 중국화의 특징에 대한 천박한 인식으로 중국화는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특징이 뚜렷하며, 대명가의 끊임없는 개선을 거쳐 우리 민족의 교만, 민족의 상징이 되었으며, 그 예술적 가치도 광범위하고 오래되었다. < P > 2 중국화의 예술 사람의 내면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사람의 정신문화 요구를 만족시킨다. 중국화는 수천 년간의 단련을 거쳐 그 선의 힘과 정취의 추상적인 아름다움을 완전히 그 그림 자체의 의미를 뛰어넘어 개인의 수양과 풍격을 직설하는 사람의 가슴에 더욱 도움이 되었다. 그 객관적 인물의' 내용' 은 이미 화가의 주관적 심경의 필묵' 형식' 으로 바뀌었다. 관람객에게 남겨진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감화되지 않은 감염과 아름다움의 독특한 즐거움이다. 인간의 생활은 물질적 생활과 동시에 정신생활이 더 필요하고,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 그리고 시각예술의 회화로서 중국인과 전 인류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히고 있다. 중국화는 독특한 매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 P > 2 중국화의 역사적 가치도 무시할 수 없다 중국 고대 문명고국의 문화전통의 일환으로 사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역사를 연구하는 것은 전통회화사, 중국 회화사 한 편, 중국 역사의 모든 발전 흔적을 기록한다. 청동시대의 문양, 진한시대의 도기, 묘벽돌, 당대의 조각, 벽화는 북송시대 장택단을 가지고 있다 베이징 교외에서 도심까지 수십 리 뻗어 있는 경치를 거의 섭취했다. 오행팔작, 각종 건축, 각종 인물, 각종 의상이 다 있다. 그 구도가 정교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묘사의 정교함은 전 세계적으로 보기 드물다. 북송 역사 발전, 경제 번영, 사회 변천, 풍속을 연구하기 위해 허실한 근거를 제공하였다 당시 관직의 부패에 대한 혐오와 개인생활에 닥친 굴곡과 분노로, 독자적인 길을 개척하고, 스스로 화풍을 이루었다. 또는 시, 또는 그림으로 당시 사회 불평등에 대한 태도를 반영하고, 빈곤약자를 동정하고, 봉건 당국을 채찍질하며, 당시 사회생활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오늘 사회역사를 연구하기 위해 얻을 수 없는 자료, 근대사에서 부상하는 만화 예술을 제공했다 모든 침투와 사회 발전의 궤적을 기록하며 시대의 마음을 반영한다. < P > 3 신중국의 탄생과 개혁개방의 조류에 따라 중국화는 세계미술의 영향을 받아 백화제방, 이채색, 유파가 많은 국면을 형성했다. 중국화가 세계로 향하는 것은 수많은 미술작가와 관심, 지지, 이 기묘한 꽃을 아끼는 모든 사람들의 *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전통을 전파하여 세계가 중국을 인식하게 하고, 중국이 세계를 인식하게 하였다. < P > 이상은 중국화와 그 예술적 가치에 대한 자신의 조잡한 이해이며, 중국화는 필묵기법, 표현 형식, 사용 재료로부터 끊임없이 발전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변화를 취하고, 발전 중에 끊임없이 그 형식과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제한 구역을 탐구하고, 발전하지 않는다. 현재 중국화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지, 중국화가 어떻게 세계로 나아가는지, 중국화의 민족 전통이 전면적으로 계승되는지, 전면 부정인지, 전혀 다른 견해가 있다. 중국화가 이미 형식의 수렁에 빠졌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 전통적인 필묵은 화가 나지 않았다. 이어 반전통, 반문화, 반이성의 신파, 조파 작품의 출현이 이어졌다. 다른 하나는 작품에 반영된 것은 전통에서 전통까지, 어떤 파벌이라고 불리며, 라인은 반드시 18, 18, 18 을 믿어야 하고, 필은 출처가 있어, 벼락치기를 감히 하지 못한다. 나는 이 두 가지 관점이 모두 일방적이고, 정적이고, 고립된 유심주의 관점으로, 유물적인 관점은 전체 인류 문화가 역동적인 균형에서 발전하는 유기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관건은 어떻게 가는 문제이다. 세계예술은 통일된 모델이 되어서는 안 된다. 중국화예술로서 우선 우리 민족의 삶을 반영해야 하며, 뚜렷한 민족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민족성이 없으면 전 세계에 말할 수 없지만 민족성은 변하지 않는다. 발전하지 않은 민족은 미래가 없는 민족이고, 발전하지 않은 민족예술이며, 역시 미래가 없는 예술이다.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