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타오의 풍습에 대한 글을 쓰세요, 셴타오, 셴타오임에 틀림없어요
선타오의 풍습에 대한 글을 쓰세요, 셴타오, 셴타오임에 틀림없어요
시안타오(Xiantao) 봄 축제 풍습
일년 내내 열리는 민속 축제 중에서 신년 축하 행사는 가장 웅장하고 활기가 넘칩니다. 징추 배후지에 위치한 선타오는 문신 바꾸기, 춘절 대련 게시, 조상 숭배, 폭죽 터뜨리기, 신년 인사, 행운의 돈 주기, 용과 사자춤, 잔치, 카드 등 다채로운 민속 풍습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스타일을 닦아 사람들에게 우아한 즐거움과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문신 교체
춘절 기간에 문신을 믿는 현상은 늦어도 춘추시대부터 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의례서》의 《춘기제사》에 기록된 문신을 숭배하는 내용이 《다섯제사》의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한나라 때 문신은 고대 무사 성청(成淸)의 초상인 특정한 성(姓)과 형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는 "짧은 옷, 긴 바지, 장검"을 가지고 있었고 상당히 용감했다. 당나라에서는 문신이 태종 이세민의 두 장군 진경과 어치공의 초상화로 대체되었습니다. 북부와 남부 왕조 시대에 문신은 Shen Tu와 Yu Lei로 변경되었습니다. 남조의 양(梁)인 종나오(宗直)가 쓴 『정추년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새해의 첫날, 집의 왼쪽과 오른쪽에 두 신이 그려져 있는데, 왼쪽에는 토, 위레이가 그려져 있다. 오른쪽에는 흔히 문신으로 알려져 있다." 책에 따르면 동중국해 가장자리에 자리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산 위에 있는 큰 복숭아나무인 슈오산(Shuoshan)은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3000마일을 구불구불하게. 북동쪽에는 모든 귀신들이 드나드는 귀신문이 있는데, 신투(Shen Tu)와 위레이(Yu Lei) 두 신이 세상을 해치는 악귀를 발견하면 갈대줄로 묶어 보내준다.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귀신은 투(Tu) 신과 위레이(Yu Lei) 신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집 문에 이 두 신의 그림을 그립니다. 오랜 세월을 거쳐 가문의 수호신을 모시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후대에는 무신의 문신 외에 문인의 문신도 등장했는데, 이를 '문오복' 또는 '복을 받고 행운을 환영한다'라고 불렀다. 귀신과 악귀를 쫓아내는 수동적인 기능에서 길상을 받아들이고 복을 받는 능동적인 기능으로.
춘절이 다가옴에 따라 시안타오 도시와 농촌 지역의 모든 가정은 새로운 문신을 입었습니다. 영원히" 주인에게 행운과 평안을 선사합니다. 선물!은 춘절의 첫 번째 아름다운 풍경을 구성합니다.
춘절 대련 포스팅
문신의 유래가 복숭아나무와 관련이 있다면 설날 대련은 바로 복숭아나무에서 나온다. 송나라 왕안석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폭죽 소리는 한 살을 죽이고, 봄바람은 투소에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치안먼 가족의 모든 집은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대체합니다." 그 당시의 춘절 대련. 복숭아 부적이란 무엇입니까? "Huainanzi"라는 책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복숭아나무를 잘라서 폭이 1인치, 길이가 7~8인치가 넘는 작은 나무판 두 개로, 그 위에 "Shen Tu"와 "Yulei"라는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 문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못이 박혀 있는데, 이는 문신과 똑같은 숭배의 대상이며, 그 목적은 귀신을 쫓아내고 악귀를 막는 것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점차 복숭아 판 사용을 중단하고 대신 두 장의 종이로 대체하거나 Shen Tu와 Yu Lei의 얼굴을 그리거나 단순히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적었습니다. 문 양쪽에 게시했습니다. 물론, 이 복숭아 매력은 실제 춘절 커플이 아닙니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좋은 풍습이며, 이는 선타오 땅에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문학적이면서 아름답고 시간이나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봄의 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쪽, 서쪽, 남쪽, 북쪽',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의 수명은 길어지고, 우주에는 봄이 가득하다. 오랫동안 유통되었습니다.
조상 제사
춘절에 조상 제사를 드리는 것은 사람들의 필수 활동입니다. 새해가 다가오고 있으며, 모든 집의 조상 위패는 이미 깨끗이 청소되었습니다. 제사를 드릴 때에는 먼저 향과 종이초와 포도주와 술을 준비하여 제단 앞에 올리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합니다. 공손한 표정은 모든 선행 중 효를 최우선으로 삼는 중국의 전통 미덕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문을 열고 싸워라
음력 정월 초하루 이른 아침, 구정의 종이 열두 번 울리면 면양의 모든 집은 화이팅. 폭죽이 먼저 터지더니 갑자기 폭죽 터지는 소리와 강한 화약 냄새, 연기가 마을 마당을 가득 채웠다. 새벽이 되면 빨간 종이로 터지는 폭죽이 땅을 덮고 대문 위의 새빨간 설날 대련과 어우러져 축제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폭죽, 일명 폭죽은 고대인들이 짐승 '니안(Nian)'에 맞서 방어하던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종마오(宗毛)의 『정추년기』에는 “음력 1월 1일...수탉이 일어나서 뜰 앞에서 대나무를 쏘아 산에서 나오는 악령을 쫓는다”고 적혀 있다. 봄 축제를 축하하는 것도 조상의 유산을 이어가는 방법입니다. 이 풍습은 여전히 마을과 마을에 남아있습니다.
셴타오 봄 축제 풍습
봄 축제를 구정이라고 합니다. 니안(Nian)은 원래 고대에는 일종의 괴물이었다고 하며, 머리에 촉수가 달려 있어 매우 사납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새해가 다가올 때마다 튀어나와 사람을 잡아먹는다. 이를 방어하기 위해 이때 사람들이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대나무를 던져 '니안'을 놀라게 합니다. 밤이 지나고 모두 무사해 서로 기쁘게 축하하고, 맛있는 음식을 꺼내 함께 먹고 마시며 승리를 자축했습니다. 이렇게 해를 거듭할수록 행복한 축제가 형성된다.
일년 내내 열리는 민속 축제 중 신년 축하 행사는 가장 웅장하고 활기가 넘칩니다. 징추 배후지에 위치한 선타오는 문신 바꾸기, 춘절 대련 게시, 조상 숭배, 폭죽 터뜨리기, 신년 인사, 행운의 돈 주기, 용과 사자춤, 잔치, 카드 등 다채로운 민속 풍습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스타일을 닦아 사람들에게 우아한 즐거움과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문신 교체
춘절 기간에 문신을 믿는 현상은 늦어도 춘추시대부터 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의례서》의 《춘기제사》에 기록된 문신을 숭배하는 내용이 《다섯제사》의 하나로 기록되어 있다. 한나라 때 문신은 고대 무사 성청(成淸)의 초상인 특정한 성(姓)과 형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는 "짧은 옷, 긴 바지, 장검"을 가지고 있었고 상당히 용감했다. 당나라에서는 문신이 태종 이세민의 두 장군 진경과 어치공의 초상화로 대체되었습니다. 북부와 남부 왕조 시대에 문신은 Shen Tu와 Yu Lei로 변경되었습니다. 남조의 양(梁)인 종나오(宗直)가 쓴 『정추년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새해의 첫날, 집의 왼쪽과 오른쪽에 두 신이 그려져 있는데, 왼쪽에는 토, 위레이가 그려져 있다. 오른쪽에는 흔히 문신으로 알려져 있다." 책에 따르면 동중국해 가장자리에 자리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산 위에 있는 큰 복숭아나무인 슈오산(Shuoshan)은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3000마일을 구불구불하게. 북동쪽에는 모든 귀신들이 드나드는 귀신문이 있는데, 신투(Shen Tu)와 위레이(Yu Lei) 두 신이 세상을 해치는 악귀를 발견하면 갈대줄로 묶어 보내준다.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귀신은 투(Tu) 신과 위레이(Yu Lei) 신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집 문에 이 두 신의 그림을 그립니다. 오랜 세월을 거쳐 가문의 수호신을 모시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후세에는 무장의 문신 외에 문인의 문신도 등장하는데, 이를 '문오복' 또는 '복을 받고 행운을 환영한다'라고 불렀다.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는 수동적인 기능에서 길상을 받아들이고 복을 받는 능동적인 기능으로.
춘절이 다가옴에 따라 시안타오의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은 새로운 문신으로 교체됩니다. 영원히" 주인에게 행운과 평안을 선사합니다. 선물!은 춘절의 첫 번째 아름다운 풍경을 구성합니다.
춘절 대련 포스팅
문신의 유래가 복숭아나무와 관련이 있다면 설날 대련은 바로 복숭아나무에서 나온다. 송나라의 왕안석(Wang Anshi)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폭죽 소리는 한 살을 죽이고, 봄바람은 투소(Tusu)에 따뜻함을 가져옵니다. 치엔먼(Qianmen) 가족의 모든 집은 항상 오래된 매력을 새로운 것으로 대체합니다. 이 시에는 복숭아의 매력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춘절 대련이 있었습니다. 복숭아 부적이란 무엇입니까? "Huainanzi"라는 책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복숭아나무를 잘라서 폭이 1인치, 길이가 7~8인치가 넘는 작은 나무판 두 개로, 그 위에 "Shen Tu"와 "Yulei"라는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 문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못이 박혀 있는데, 이는 문신과 똑같은 숭배의 대상이며, 그 목적은 귀신을 쫓아내고 악귀를 막는 것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점차 복숭아 판 사용을 중단하고 대신 두 장의 종이로 대체하거나 Shen Tu와 Yu Lei의 얼굴을 그리거나 단순히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적었습니다. 문 양쪽에 게시했습니다. 물론, 이 복숭아 매력은 실제 춘절 커플이 아닙니다.
오대(五代) 서촉(西蜀) 조정에서는 어떤 소원을 표현하기 위해 복숭아 문양에 대련을 새기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사: 촉가』에는 서기 965년 초 후촉(後船) 맹창(孟長)이 학자 신은순(新恩孫)에게 명하여 "그는 장인이 아니므로 자신의 명비(命文)에 비문을 썼다"고 기록되어 있다. : '새해 인사, 가제 장춘'." 알고 보니 맹창 황제는 신은순이 지은 대련이 서툴고 문학적 재능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이 두 대련을 직접 새겼습니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춘절 대련입니다. 우리나라의 역사.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좋은 풍습이며, 이는 선타오 땅에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문학적이면서 아름답고 시간이나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봄의 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쪽, 서쪽, 남쪽, 북쪽',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의 수명은 길어지고, 우주에는 봄이 가득하다. 오랫동안 유통되었습니다.
조상 제사
춘절에 조상 제사를 드리는 것은 사람들의 필수 활동입니다. 새해가 다가오고 있으며, 모든 집의 조상 위패는 이미 깨끗이 청소되었습니다. 제사를 드릴 때에는 먼저 향과 종이초와 포도주와 술을 준비하여 제단 앞에 올리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합니다. 공손한 표정은 모든 선행 중 효를 최우선으로 삼는 중국의 전통 미덕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
음력 정월 초하루 이른 아침, 구정의 종이 열두 번 울리자 면양의 모든 집에서는 싸우기 위해서. 폭죽이 먼저 터지자 마을 마당은 순식간에 타직거리는 폭죽과 화약 냄새, 연기로 가득 찼다. 새벽이 되면 붉은 종이 폭죽이 땅을 뒤덮고 대문 위의 새빨간 춘절 대련과 어우러져 축제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폭죽, 일명 폭죽은 고대인들이 짐승 '니안(Nian)'에 맞서 방어하던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종마오(Zong Mao)의 "정추년기(Jingchu Years of Years of Jingchu)"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산에서 나오는 악귀를 피하기 위해 궁정 앞에서 수탉이 일어나 폭죽을 터뜨립니다." 춘절을 기념하는 폭죽도 우리 조상들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풍습은 아직도 도시와 마을에 남아있습니다.
그것을 복사하는 사람은 바보입니다! ! ! ! ! ! ! ! !
저를 선택해주세요! ! (^人^) 부탁해요~ (^人^)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