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설 '가족의 봄과 가을'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요?

소설 '가족의 봄과 가을'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요?

'Home'(1931년 'The Times'에 연재, 1933년 초판), 'Spring'(1938년 초판), 'Autumn'(1938년 초판)을 포함한 'The Torrent Trilogy' 194), 3권은 봉건적 가부장제의 붕괴와 대가족의 쇠퇴와 분열을 통한 젊은 세대의 혁명적 경향을 묘사하고 있다. 저자는 뜨거운 열정으로 봉건 세력을 폭로하고, 이러한 가족을 통해 젊은 지식인의 각성과 저항, 해체를 찬양한다. 소재를 잘 아는 작가의 깊은 감정이 이 작품에 강한 매력을 준다. 청소년을 위한 반봉건 계몽교육에 있어서 『토렌트 삼부작』, 특히 『가정』이 큰 역할을 했다.

작품은 고립된 내륙인 쓰촨성 청두까지 확산되는 '5·4 운동' 물결을 배경으로, 매우 대표적인 가문인 가오 가문의 쇠퇴와 붕괴의 역사를 진정으로 써 내려간다. 작가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가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지난 10년 정도를 묘사하는 그림이다"(참고: "Torrent" 서문)". 겉으로는 고씨 가문의 부유한 가문으로, 시와 예절, 학식이 두텁지만, 그 장막 뒤에는 내분, 노골적이고 은밀한 싸움, 부패, 불결함, 파렴치한 방탕이 숨어 있다. 봉건 체제의 중추였지만 붕괴 위기에 처한 이 가문을 유지하기 위해 고씨 부인과 케밍으로 대표되는 수호자들은 윤리와 가문의 모토를 고수하고 모든 새로운 것을 희생하면서까지 모든 새로운 것을 억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젊음의. 이는 낡은 것과 새 것, 권력과 피억압세력 사이의 모순을 심화시켰으며 청년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집'에는 메이의 우울증과 죽음, 루이쥬의 비극적인 운명, 밍펑의 호수 익사, 완아의 강제 결혼 등이 등장하는데, 이 젊은 여성들의 불행한 경험은 모두 봉건 체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 윤리, 윤리. 미신적 박해의 결과. 이러한 묘사를 통해 저자는 깊은 공감과 슬픔, 분노를 표현하며, 죽어가는 체제를 향해 “고발한다”는 절규를 낸다.

그러나 이 가문의 옛 갈등과 새 갈등은 5·4운동 시대에 일어났다. 5·4운동의 물결은 젊은 세대들의 열의와 이상을 불러일으켰고, 낡은 제도와 생활에 대한 증오도 심화시켰다. '홈'의 중요한 인물인 주희는 새로운 사고 경향의 영향을 받는 새로운 민주주의 세력의 대표자입니다. 그는 큰 형인 쥐신의 '숭배철학'과 '무저항'에 단호히 반대했다. 그의 신념은 매우 단순했으며 구세력에 대해 '두려움도 없고, 두려움도 없고, 타협도 없었다'. 그는 정말 "순진"했고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해 과학적 분석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심지어 "이 오래된 가족의 모든 것은 그의 솔직하고 열정적인 마음이 풀 수 없는 복잡한 매듭일 뿐"이라고 느꼈습니다. 5·4운동 당시 과거의 모든 것을 의심하고 부정했던 그는 이 가족이 “구원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가족'에게 어떤 희망도 걸고 싶지 않았지만,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사회 문제를 논의하고, 출판물을 편집하고, 신문 독서 클럽을 조직하는 등 사회 활동에 열중했습니다. 그는 '사회 개선과 해방의 책임을 과장했습니다. 자신의 어깨 위에 있는 사람들." ". 밍펑을 열렬히 사랑하던 시절에도 그는 밖에서는 "밍펑을 정말 잊어버렸다". 사막처럼 외로운 집으로 돌아와서야 "그녀를 그리워하며 괴로워해야 했다". 마침내 주희는 아무런 거리낌 없이 집을 나섰다. 저자는 쥐희를 통해 젊은이들의 혁명적 흐름과 옛 가문에 담긴 새로운 세력의 성장에 대해 쓰고 있으며, 작가는 쥐희를 통해 또한 쥐신의 '권위주의'와 타인의 비겁한 성격을 비판한다. '봄'과 '가을'에서는 슈잉, 슈화 등의 성장 과정을 통해 주에휘의 행동이 가문에 미친 영향이 얼마나 컸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캐릭터는 실제로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신선한 공기"를 선사합니다. Juehui는 그곳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활동"과 "대중과 새로운 문화 운동"을 갈망하기 위해 상하이로갔습니다. 작품은 Juehui가 가족을 떠난 후 택한 길을 긍정적이고 구체적으로 묘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봉건 봉건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는 지식인들이 민주 혁명에 착수하는 출발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희의 성격의 논리적 전개에 따르면, 중국의 특수한 역사적 조건 하에서 그가 오랜 탐구 끝에 인민혁명의 주류이자 주도세력을 찾는 것이 가능하다. 『토렌트 삼부작』에서는 환경적인 분위기와 시대정신이 충분히 표현되지는 않았지만, 당시의 가족과 다양한 사회적 관계 사이의 연결을 진정으로 느낄 수 없게 하는 작품이지만, 작품은 '5월의 충격'에 대해 쓰고 있다. 네 번째 혁명의 물결은 쓰촨 군벌의 난전으로 인한 인민의 괴롭힘, 군 총독부에 대한 학생들의 청원과 파업, 집세를 징수하기 위해 사람들을 시골로 보내는 집주인에 대해 썼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인민혁명력량이 분투하고 성장하는 시대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배경은 주희와 같은 젊은이들의 반항적인 성격과 미래에 대한 현실적인 기반을 제공한다.

주엑신과 주에민은 '토렌트 3부작'에 꼭 등장하는 캐릭터인데, 특히 주엑신에게 작가가 가장 많은 잉크를 투자하고 있어 전체 레이아웃의 중추라고 할 수 있다. 일하다. 이 청년은 낡은 제도의 영향을 받아 반항적인 성격을 상실한 청년입니다. 마음속에는 옳고 그름, 사랑과 미움의 경계가 있지만, 자신의 행복과 미래는 빼앗기고, 사랑하는 메이와 루이는 모두 빼앗겼고, 쥬가 원했던 것은 '예절 전체, 전통 전체, 미신 전체'였지만, 그는 몸부림치지 못하고 슬프게 울며 정신적 고통을 견딜 수밖에 없었다. 그는 낡은 윤리체계의 희생자였지만 동시에 무의식적으로 옹호자 역할을 하기도 했다. 저자는 그에 대해 어느 정도 비판을 가하지만(주희를 통해 여러 번 그의 비겁함을 비판했다), 그보다 더 많은 것은 동정과 용서이다.

독자들이 그를 피해자로 여겨야 비로소 약간의 후회를 느낄 수 있지만, 그 감정은 종종 인물 자신의 행동에 의해 부정되기도 한다. 주민의 성격은 차분하고 상대적으로 고정관념적이지만, 작가는 그를 위해 비교적 순조로운 만남을 주선해 주민이 성공적으로 사랑을 얻고 결혼 탈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그에게도 변화와 발전이 있지만 모두 같은 길을 따라 나아간다. 그는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봄』과 『가을』에서는 장로들과 정면으로 타협하지 않고 논쟁하며 투쟁의 최전선에 서서 슈잉과 슈화의 성장을 지켜왔다. 그는 주에희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이제 '극단'에 속해 있다. 당신은 우리 가족 중 첫 번째 '극단'이고 나는 두 번째다. 그들을 증오하게 만들도록 많이 하겠다"고 말했다. 것들아, 제3의 '극단주의자'를 만들고 싶다." 세 번째는 슈잉이다. 슈잉의 성장과 탈출은 '봄'을 관통하는 주요 실마리인데, 주민의 활동도 이와 연관되어 있다. 전개를 위한 조건은 마련돼 있다.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일부 피해자들 외에도 저자는 '가정'에서 진과 서천루에 대해 글을 썼다. 서천루는 그림자에 불과하지만 이는 긍정적인 힘의 싹이다. , 그리고 진은 여전히 ​​깨어나는 과정에 있습니다. '봄'에서는 진의 캐릭터가 더욱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슈잉도 등장했다. 그녀가 Juehui로부터의 이탈은 그녀의 영혼에 동요를 일으켰고 Hui의 경험으로 그녀 앞에 위기를 깊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Juemin, Qin 및 다른 사람들의 격려로 점차 강해졌고 마침내 Juehui의 길에 착수했습니다. , "봄은 우리의 것"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봄'과 '가을'에서 펼쳐지는 전개는 '집'보다 더 깊은 모순이다. 장로들의 위선과 타락에 맞서는 "봄"은 주로 순수한 마음을 가진 젊은 남녀의 활동을 묘사하며, 이는 Shuying의 성격이 성장하고 각성되는 조건을 제공합니다. 줄거리는 "Home"보다 느리게 전개되지만 정신은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슈화의 주요 활동은 '가을'이다. 단순하고 쾌활한 성격을 지닌 소녀다. 솔직하고 유쾌한 목소리는 종종 특정 장면에서 우울한 분위기를 조정하고 작품에 밝은 분위기를 선사한다. 그녀는 결국 성장했고, "싸우고 싶은 욕망"을 갖게 되었고, 구세력과 정면으로 논쟁을 벌였습니다. 그녀와는 대조적으로 Shuzhen의 운명은 Shuhua가 학교에 입학할 기회를 얻었을 때 Shuzhen은 우물에 뛰어들어 자살했습니다. 어리석음과 피상성에 둘러싸여 살면서 한 번도 행복해본 적이 없는 무딘 소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그 노인들의 위선과 추악함을 폭로하고 봉건제가 사람들의 정신과 육체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을 보여줍니다. Qixia, Qianer, Cuihuan 등을 포함한 이들 소녀들의 활동은 작품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위선적이고 방탕하고 무지한 기성세대를 향해 작가는 그들을 희화화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깊은 증오와 무자비한 저주를 퍼부었다. "가을"의 가오 부인과 죽은 케밍의 모습에서 그들은 낡은 체제를 옹호하는 사람들의 극도로 진지하지만 실제로는 극도로 위선적이고 완고한 본성을 드러냅니다. "봄"에서 저자는 Ke'an, Keding 및 기타 사람들의 타락하고 타락한 활동에 대해 더 많이 설명합니다. 재산을 훔치고 팔고, 매춘부를 소유하고, 소녀 및 유모와 노는 행위는 보기 흉하고 방탕합니다. 영향을 미치면서 Juequn, Jueshi와 같은 젊은 세대의 나쁜 특성이 점차 구체화되었으며 이는 이 시스템과 교육의 타락, 야만 및 잔인함을 보여줍니다. "가을"의 범위는 더 이상 Gao 가문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Zhou Botao, Zheng Guoguang, Feng Leshan, Chen과 같은 다양한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통해 Zhou 가문과 Zheng 가문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케지아 등, 소위 선비 가문의 위선과 타락, 파렴치함이 더 많은 측면에서 드러난다. 이는 고씨 가문의 '케' 인물들의 정신적 타락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시스템의 산물임을 보여줌으로써 이들 이미지의 사회적 중요성을 충분히 드러낸다. 또한 첸 이모, 왕, 쉔 등과 같은 저속하고 슬기롭고 어리석은 여성 친척의 활동은 추악한 이미지로 사람들의 깊은 혐오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후이의 죽음과 장례, 메이의 죽음, 몇몇 불운한 하녀들의 운명 등 몇몇 선량한 사람들의 희생을 통해 봉건 지배층의 '식인 풍습'의 모습과 작가의 극도로 혐오스러운 감정이 드러난다. .더 뚜렷해졌습니다.

'가을' 말미에 주민은 "영원한 가을은 없다. 가을은 끝날 수도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작가는 "원래 '가을'은 회색 엔딩을 계획했다. 주엑신의 자살과 주민의 체포로 끝내려고 한다." 그러나 우정에 힘입어 "이 소설의 불길한 색을 씻어내라"(참고: "가을" 서문)"로 결심했다. 이 예정된 계획은 그가 "사랑 3부작"이나 "파괴", "환생"과 같은 작품에서 반복적으로 만들어낸 예술적 배열에 더 가까웠지만 독자들에게 낙관적이고 격려적인 분위기를 주고자 하는 그의 열망에 따라 마침내 변경되었습니다. 미리 정해진 계획은 작품에 건강하고 밝은 색을 더해줍니다. 그의 초기 작품에서 드러나는 아나키즘적 이념적 영향은 여기서는 찾아보기 어렵다. 비록 소설이 새로운 힘과 새로운 길에 대해 아직 상당히 모호하지만, 여전히 매우 감동적이며 독자들로 하여금 퇴폐적이고 쇠퇴하는 체제를 증오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싸우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봉건사회는 유난히 긴 역사적 시기를 거쳤습니다. 현대에 들어와서 폭력적인 인민혁명의 연속적인 타격 속에서 그 붕괴는 여전히 극도로 느리고 파괴를 향해 나아가는 동안 봉건 세력을 포함한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계속해서 학대하고 파괴하고 살해하고 있습니다. 수업 자체.

따라서 봉건 가문과 봉건 체제의 폐단을 고발하는 데 초점을 맞춘 『급류 삼부작』은 투쟁적 의미가 강하며 여러 세대의 젊은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