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에세이 쓰기를 위한 공자 소개

에세이 쓰기를 위한 공자 소개

1. 공자를 소개하는 500자 에세이 작성법

공자를 소개하는 500자 에세이

이번 겨울방학 동안 영화 ''를 봤다. 공자". 나는 이것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공자에 관해서는 우리 후손들이 이미 그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점은 이상과 현실의 충돌이다. 공자는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실현하고자 정치에 입문했지만 현실에 무자비하게 버림받았다. 공자는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 싶었고 가능한 어려움을 과소평가했기 때문에 슬프게도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공자는 말년에 이상과 현실의 관계를 이해했습니다. 그가 사회에 미친 가장 큰 영향력은 정치에 참여하기보다는 제자들을 교육하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었고 그의 사상을 더 많은 곳에 전파할 수 있었습니다. 공자는 정치에 참여하는 것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훨씬 더 큰 의미를 갖는 강의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우리는 실생활과 관련하여 주변의 일이 원하는 만큼 좋지 않다, 불완전하다, 불합리하다 등의 불평을 자주 하며, 이상적인 상황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 그러나 이것들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현실은 항상 남에게 의존하기보다는 스스로 생각을 바꾸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남의 일만 걱정하지 말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렇게 방향을 파악하고 단계와 계획을 세우고 현실에서 나아가면 이상은 점점 가까워질 것입니다.

이 영화 속 인물들의 생생한 묘사는 사람들에게 깊은 교육을 줄 수 있고, 이런 장면에서 사람들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공자는 귀족과 사악한 세력 앞에서 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았고, 어려움 앞에서도 움츠러들지 않았으며, 외로움 앞에서도 무관심하지 않았으며, 그의 정신은 나에게 항상 전진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새 세기를 맞이하는 우리 후손들은 교육의 선구자인 공자를 기억해야 한다.

2장: 공자를 소개하는 500자 에세이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던 공자는 그가 세 살 때 아버지를 잃었고, 어머니는 그가 세 살 때 세상을 떠났다. 그는 열일곱 살이었지만 자신감을 잃지 않고 자신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받은 교육으로 사립 학교를 열고 자신이 배우고 축적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가르쳤습니다. 평범한 가정에서, 언젠가 성공할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해 주었습니다.

공자는 성격에 따라 학생들을 다르게 교육했습니다. “세 사람이 함께 가면 나는 선생님이 될 것입니다.”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도 공자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3,000명의 제자를 가르쳤고, 그 중 70명 이상이 얼마나 사심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해외에 공자교육학교가 많이 설립된 것을 보면 공자가 다른 나라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고 그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는 55세가 되었을 때 제자들을 이끌고 다른 나라로 여행을 떠났고 그의 가르침 방법을 다른 나라에 소개했지만 그들은 여행 중에 여러 번 함정에 빠지고 위험에 빠졌습니다.

공자는 '인'과 '의'를 도덕의 최고 원칙으로 간주했으며, '인'은 사람에 대한 배려로 이해할 수 있으며, '의'는 학생이 도덕적으로 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람들을 잘 대해주었고, 그의 학생들은 그의 유명한 말을 녹음했는데, 이러한 사람들을 교육하는 방법은 우리와 교사들로부터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공자는 그저 평범한 사람이었지만, 그의 행동으로 인해 그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역사와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중요한 족적을 남겼습니다. 2. 공자 입문 에세이(직필)

공자 입문

공자(기원전 551년 9월 28일 ~ 기원전 479년 4월 11일), 명산 , 의례 이름 Zhongni, 영어: 공자. 러시아어: Конфуций. 둘째 형이므로 공라오아(孔老氏)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그는 춘추말기의 노(魯) 출신이고 한족이다. 기원전 551년 9월 28일(음력 8월 27일), 기원전 479년 4월 11일, 노주 조우이(興國) 창평향(현 산둥성 취푸시 남동쪽 루위안촌)에서 태어났다. 음력 2월) 72세의 나이로 11일에 세상을 떠났고, 오늘날 공자가 있는 곡부시 북쪽 수라바야강에 묻혔다.

그의 조상은 공자(孔子)보다 몇 생애쯤 쇠퇴한 송나라의 귀족들이었다. 공자(孔子)는 젊어서 여러 소관을 지냈으나 생애의 대부분을 교육에 종사하며 3,000명의 제자와 72명의 성인을 두었고, 많은 지식과 재능을 지닌 제자들을 가르쳤다고 한다. 공자는 춘추말기 유교의 창시자이자 사상가였으며, 후에 제자들과 함께 전국을 순회하며 집중하였다. 가르치는 것에. 평생 동안 그는 "천성인", "천목도", "영원한 성자"로 알려졌으며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식한 학자 중 한 사람이었으며 성성자(성인)로 추앙받았습니다. 성도 중의 성자)와 후대에 의한 영원한 성자. 그의 이름은 그의 부모가 니추산(Niqiu Mountain)에서 아들을 위해 기도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는 한때 "시"와 "서적"을 편집하고 "의례"와 "음악"을 다루었으며 "변화의 책"을 서문하고 "봄과 가을"을 썼습니다. . 공자의 사상과 이론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__^*)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o(∩_∩)o 기한 내에 칭찬이나 입양을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__^*) 3. 공자의 구성을 소개합니다

공자 : 공자의 성은 공(孔)이고, 이름은 추(七), 예명은 중니(孝孝)입니다.

춘추시대 노주 저우이시 창핑향(현 취푸시 난신진) 출신. 가문 내 2위.

그는 작가이자 사상가, 교육자이자 사회 운동가입니다. '자': 고대 성인 남성을 지칭하는 호칭. 춘추전국시대에는 일정한 사회적 지위를 지닌 성인 남성을 '자'라고 부를 수 있었고, 모두가 자신을 '자'라고 부르기를 원했습니다. ""Zi"도 일종의 제목 이었기 때문입니다. , 소위 "Gonghou Bozinan"이라고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다른 사람들이 "Zi"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나는 전자에 속합니다. 공자는 고대 우리 나라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가, 유교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입니다.

천국관에 대해 공자는 운명귀신의 존재를 부정한 것이 아니라 그들에 대해 회의적이었고 '귀신을 공경하고 멀리하라'고 주장했다. 공자와 맹자는 모두 공자와 맹자라고 불린다.

기록에 따르면 공자의 조상은 중국 은상족의 후손이어서 자(子)라는 성이 붙었다. 주(周)나라가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주(周)나라의 무왕(吳王)이 그에게 상(商)나라의 주왕(周王)의 첩이라는 칭호를 하사하였고, 상(商)나라의 유명하고 충신인 위자기가 송(宋)나라에 왔다. ).

위자가 죽은 뒤 그의 동생 위종이 왕위에 올랐고, 위종이 공자의 조상이 됐다. 공자의 6대 조상인 공복자(孔富子) 이후 후손들은 공(孔)을 성으로 삼기 시작했고, 그의 증조부인 공방수(孔波船)는 송(宋)의 내란을 피해 송(宋)에서 노(魯)로 도망갔다.

공자의 아버지 서량화(姓梁財, 호칭은 서량, 본명)는 노나라의 유명한 무사였으며 양허삼촌이 먼저 시요영에게 시집을 갔다. 9명의 딸을 낳았으나 아들이 없었으며, 그의 첩은 아들을 낳았으나 발병을 앓고 있다. 당시 상황에서는 여성이나 장애가 있는 아들 모두 적절한 상속자가 될 수 없었습니다.

말년에 양화삼촌과 젊은 여인 염정이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위대한 사상은 공자의 어머니 안정재(延政彩)와 할아버지 안상(燕祖)이 공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어머니가 니구산에 기도하러 갔다가 공자를 잉태했다고 해서, 공자가 태어났을 때 그의 머리 가운데가 니구산처럼 오목했기 때문에 예의를 갖춰 구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이름은 종리(Bo, Zhongni)로, 장남이자 막내 형제인 '보'가 맏형, '종'이 둘째, '삼촌'이 셋째, '지'가 막내이다. "중"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형제 중 두 번째입니다. 그러나 자매도 함께 정렬하면 형제 자매 중에서는 맏형(큰형 또는 자매)입니다. )는 "멍"입니다.

그래서 공자는 집에서 둘째였으며 그의 예명은 중리 였지만 그의 형의 이름은 "보피"가 아닌 "맹피"였습니다. 공자(孔子)가 세 살 때 숙부인 양화(梁河)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 후 공자의 집안은 매우 가난했다.

우리가 어려운 시대에 있었기 때문에 공자가 주창한 인정(仁政)이 시행될 여지가 없었다. 그러나 노나라를 다스린 3개월 동안 제나라도 두려워했다. 공자가 뛰어난 정치를 할 자격이 있음을 보여주는 공자(孔子)의 재능. 정치적 불만으로 인해 공자는 자신의 에너지의 대부분을 교육에 소비하게 되었습니다.

공자는 한때 노나라에서 군사령관을 지냈고, 후에 제자들과 함께 전국을 순회하다가 마침내 노나라로 돌아가 가르침에 전념했다. 공자(孔子)는 교육독점을 무너뜨리고 사교육을 개척했는데, 그 중에는 유명한 칠십이성인(七十十聖人)으로 알려진 72명의 성인을 포함하여 3,000여 명의 제자가 있었습니다.

72명 중 상당수는 각국의 고위 공직자들이다. 또한 유교의 영광을 이어갔습니다. 4. 공자를 소개하는 500자 에세이 쓰는 법

이번 겨울방학에 영화 '공자'를 보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공자에 관해서는 우리 후손들이 이미 그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에서 가장 감동적인 점은 이상과 현실의 충돌이다.

공자는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실현하고자 정치에 입문했지만 현실에 무자비하게 버림받았다. 공자는 단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고 싶었고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과소평가했기 때문에 슬프게도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말년에 공자는 이상과 현실의 관계를 이해했다. 그가 사회에 미친 가장 큰 영향력은 정치에 참여하기보다는 제자들을 교육하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다양한 재능을 갖고 있으며 그의 생각을 더 많은 곳으로 전파할 수 있다. 공자는 정치에 참여하는 것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훨씬 더 큰 의미를 갖는 강의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우리는 실생활과 관련하여 주변의 일이 원하는 만큼 좋지 않다, 불완전하다, 불합리하다 등을 자주 불평하고, 이상적인 상황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남에게 의존하기보다는 스스로 생각을 바꾸고 행동에 옮기는 것이 현실이다. 남의 일만 걱정하지 말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렇게 방향을 파악하고 단계와 계획을 세우고 현실에서 나아가면 이상형은 점점 가까워질 것이다. 이 영화 속 인물들의 생생한 묘사는 사람들에게 깊은 교육을 줄 수 있고, 그러한 장면에서 사람들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자는 귀족과 사악한 세력 앞에서 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았고, 어려움 앞에서도 움츠러들지 않았으며, 외로움 앞에서도 무관심하지 않았으며, 그의 정신은 나에게 항상 전진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러므로 새 세기의 우리 묘목세대들은 교육의 선구자이신 공자를 기억해야 합니다.

2장: 공자를 소개하는 500자 수필. 공자는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그가 3세에 세상을 떠났고, 그의 어머니는 그가 17세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 그는 자신감을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했으며, 자신이 받은 교육에 의지하고, 사립 학교를 열고, 자신이 배우고 축적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으며, 그는 대부분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그들도 눈에 띌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합니다. 언젠가 두각을 나타낼 날이 올 것입니다. 공자는 품행이 좋았으며,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한 사람이 나의 스승이 되어야 한다”는 그의 겸손을 반영하며, “생각 없이 배우면 위험하다”는 그의 겸손을 보여준다. 학생들을 교육하는 방법.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도 공자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3,000명의 제자를 가르쳤고, 그 중 70명 이상이 얼마나 사심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해외에 공자교육학교가 많이 설립된 것을 보면 공자가 다른 나라에 큰 영향력을 갖고 있고 그 위대함을 알 수 있다.

55세 때 제자들을 이끌고 다른 나라로 여행을 떠나며 자신의 가르침 방법을 다른 나라에 소개했지만, 그들은 여행 중에 여러 번 함정에 빠지고 위험에 빠졌습니다. 공자는 '인'과 '의'를 도덕의 최고 원칙으로 간주했으며, '인'은 사람을 배려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의'는 도덕적으로 선하고 남을 배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가 말한 유명한 말을 오늘날까지 전수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이러한 방법은 우리와 교사가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공자는 그저 평범한 사람이었지만, 그의 행동으로 인해 그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역사와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중요한 족적을 남겼습니다. 5. 공자 구성 소개

공자 : 성은 자, 성은 공, 이름은 구, 예명은 중니이다. 춘추시대 노주 조우이 장평향(현 취푸시 난신진)에서 태어났다. 가문 내 2위. 그는 작가이자 사상가, 교육자이자 사회 운동가입니다. '자': 고대 성인 남성을 지칭하는 호칭. 춘추전국시대에는 일정한 사회적 지위를 지닌 성인 남성을 '자'라고 부를 수 있었고, 모두가 자신을 '자'라고 부르기를 원했습니다. ""Zi"도 일종의 제목 이었기 때문입니다. , 소위 "Gonghou Bozinan"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Tzu"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사람들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전의. 공자는 고대 우리 나라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가, 유교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입니다. 공자는 하늘관에 대하여 운명귀신의 존재를 부정한 것이 아니라 그들에 대해 회의를 품고 “귀신을 공경하고 멀리하라”고 주장하였다. 공자와 맹자는 모두 공자와 맹자라고 불린다. 기록에 따르면 공자의 조상은 중국 은상(陰商)족의 후예이므로 이름을 자(子)라고 하였다. 주(周)나라가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주(周)나라의 무왕(吳王)이 그에게 상(商)나라의 주왕(周王)의 첩이라는 칭호를 하사하였고, 상(商)나라의 유명하고 충신인 위자기가 송(宋)나라에 왔다. ). 위자기가 죽은 후, 그의 남동생 위종이 왕위에 올랐고, 위종이 공자의 조상이 되었다. 공자의 6대 조상인 공복자(孔富子) 이후 후손들은 공(孔)을 성으로 삼기 시작했고, 그의 증조부인 공방수(孔波船)는 송(宋)의 내란을 피해 송(宋)에서 노(魯)로 도망갔다. 공자의 아버지 서량화(宗梁財, 호칭은 서량, 본명은 서량화)는 노(魯)나라의 유명한 무사였으며, 양허삼촌은 처음으로 석요영과 결혼하여 9명의 딸을 낳았으나 아들은 없었다. 아들 맹피를 낳았으나 병이 났다. 당시 상황에서는 여성이나 장애가 있는 아들 모두 적절한 상속자가 될 수 없었습니다. 말년에 양화삼촌과 젊은 여인 염정이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위대한 사상은 공자의 어머니 안정재(延政彩)와 할아버지 안상(燕祖)이 공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어머니가 니구산에 기도하러 가다가 공자를 잉태하였고, 공자가 태어났을 때에는 머리 가운데가 오목하여 니구산과 닮았다고 하여 이름을 구(球)라고 짓고 종리(警宗)로 이름을 지었다. , 슈(Shu)와 지(Ji)는 형제이다.) 서열상 맏이는 '보', 둘째는 '삼촌', 셋째는 공자의 호칭인 '중리'이다. "중"이라는 단어를 보면 형제 중 2위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자매도 함께 나열하면 형제자매 중에서는 맏형(몽, 종, 수, 지)이다. 큰형이나 누나)는 "몽"이므로 공자는 가문의 장남이다. 공자(孔子)가 세 살 때 숙부인 양화(梁河)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 후 공자의 집안은 매우 가난했다. 어려운 시기였기 때문에 공자가 주창한 인정(仁政)이 시행될 여지가 없었다. 그러나 노나라를 통치한 3개월 동안 제나라도 공자의 재능을 두려워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뛰어난 정치가라는 칭호에 걸맞은 인물이다. 정치적 불만으로 인해 공자는 교육에 많은 에너지를 쏟게 되었습니다. 공자(孔子)는 한때 노(魯)나라에서 군사령관을 지냈고, 후에 제자들과 함께 전국을 순회하다가 마침내 노(魯)나라로 돌아가 가르침에 전념하였다. 공자(孔子)는 교육독점을 무너뜨리고 사교육을 개척했는데, 그 중에 유명한 칠십이성인(七十六聖人)으로 알려진 72명의 성인을 포함해 3,000여 명의 제자가 있었다. 72명 가운데 다수가 각국의 고위 관료들이다. 또한 유교의 영광을 이어갔습니다.

6. 공자를 소개하는 1500자 에세이

공자에 관해서는 늘 '닿을 수 없다'는 느낌이 든다. '희망'은 공자를 실제로 볼 수 있어서가 아니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와 중국 전체에 대한 공자의 영향력을 보거나 느끼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것은 우리 삶에서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자가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손이 닿지 않는 곳"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너무나 오랜 시간을 살았고, 그의 생각은 너무나 깊고 심오하며, 우리가 배운 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공자하면 늘 선녀 같은 자태와 긴 수염, 긴 눈썹, 유쾌한 표정의 노인으로 떠오른다. 가끔은 왜 이런 이미지일까? 어떤 의미에서 그 이미지는 지혜의 상징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노인은 우리 마음에서 존경받고 매우 지혜로운 사람이므로 지혜의 상징입니다.

"전 세계가 중국어를 배우고 있고, 공자의 말씀은 점점 더 국제화되고 있습니다." 이 멜로디는 누구나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모두가 익숙할 것입니다. 나는 이 노래 "중국어"를 좋아한다. 그런데 이 노래는 공자의 말씀을 한문을 대표하는 것으로 여기고 있어 공자의 위상도 남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자의 동상이 있는 학교도 많아 교육 분야에서도 그의 위상이 남다른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이미지에 대해서는 몇몇 기사를 통해 처음에 "태양을 논하는 두 아이"라는 기사를 공부했습니다. 이 기사는 공자를 조롱하기 위해 쓰여졌다는 말이 있지만 그는 매우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었습니다. 나도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지식을 가지고 있었지만 나는 그를 전혀 비웃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공자에 대해 더 현실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그는 여전히 신의 결점이 없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 사람은 어리지만, 온화하고 존경할 만한 사람이고, 겸손하고, 오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논어를 차츰 배우게 되었지만 늘 똑같았다. 당시 논어는 남의 기록을 통해 공자를 이해하는 것이 더 진실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공자는 "무엇인가를 배우고 익히는 것이 옳지 않느냐?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오면 기쁘지 않느냐? 모르는 것이 있으면 놀라는 것이 군자 아니냐"고 말씀하셨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사람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말했다: "세 사람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는 것이 모두 우리에게 가르친다." 배우는 방법. 정말 많은 것들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많은 의미를 갖고 있고, 배울 가치가 있는 것들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나는 몇몇 역사적 자료를 통해 천천히 공자에 대한 또 다른 이해를 얻었습니다.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에 공자는 '인'을 옹호하고 인정을 시행했지만, 그 시대에는 그의 사상이 그 시대의 주류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끈기는 정말 존경스러웠습니다.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어떤 움츠림도 두려움도 없이 자신의 생각을 전파했습니다. 나는 그의 가족이나 친척에 대해 매우 직관적이고 직접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훌륭하지만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 없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에는 보기 드문 아내였으며, 인(仁)과 의(仁)를 강력하게 주장하는 사람이었는데, 어떻게 가족에게 무책임할 수 있겠습니까? 더욱이 공자의 언행에 대하여는 “말과 행위로 가르치느니라”, “겉도 같고 속도 같다” 등의 말로 그를 묘사해도 과언이 아니며, 나는 공자가 공자임을 절대적으로 믿는다. 겉으로나 속으로나 일관성이 있는 사람. 그에게는 제자가 3천 명, 성인이 72명, 논어가 모두 좋은 증거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유교는 공자를 시조로 삼아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역사적 선택은 때로 유교를 무가치하다고 평가절하하기도 하고 때로는 유교를 무한히 칭송하기도 했다. 유교'와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괴롭히는' 침체기였지만, 어찌됐든 역사상 거듭된 세례를 거쳐 보존됐다. 아마도 우리 현대인들은 어느 정도 유교적 기질을 갖고 있는데, 이는 공자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공자를 소개하는 짧은 에세이 쓰는 법

기원전 551년 9월 28일(음력 8월 27일)부터 기원전 479년 4월 11일(음력 11일)까지 살았던 공자(孔子)를 소개하는 짧은 에세이 쓰는 법 음력 2월) 공자(孔子), 이름은 종리(忠威)로 한족 춘추시대 노국(魯國)에서 태어났다. 공자(孔子)는 사망한 뒤 현재의 공림(孔寧)인 취푸(曲阜) 북쪽 수라바야(替登)강에 묻혔다. 유교의 창시자인 그는 세계 10대 사상가 중 한 명이며, 『사기: 공자 가족』에 따르면 그는 "시대의 스승"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자의 조상은 원래 상(商)나라의 후손들이었는데, 주(周)나라 성왕(成王)이 상주왕(商周王)이 죽은 후 그의 동생 위종이 즉위하였다. 위종(魏忠)은 공자의 6대 조상인 공복자(孔富子) 이후부터 공자의 성(姓)을 공(孔)으로 삼기 시작하였다. 노(魯)나라에 도래한 공자의 아버지 서량화(姓梁河, 호칭은 서량(宇梁), 본명은 본명)은 노나라의 유명한 무사(將士)로서 양허(梁夫)가 먼저 시씨(始氏)와 결혼하여 자식을 낳았다. 딸이 9명 있었는데 아들이 없었고, 첩이 아들 맹비(孟皮)를 낳았으나 당시의 상황으로 인해 여자와 장애가 있는 아들은 후손이 되기에 적합하지 않았다. 공자(孔子)의 어머니가 공자(孔丘)산에 기도하러 갔다가 공자를 잉태했기 때문에 공자(孔子)가 태어났을 때 머리 가운데가 니구산처럼 오목했기 때문에 이름을 공자(孔子)라고 지었다. , Zhongni라는 단어로 (Zhong은 둘째를 의미하고 Shu Lianghe의 큰 아들은 Mengpi를 의미하며 Meng은 첫째를 의미합니다) 당시 Shu Lianghe는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공자는 정치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으나, 그가 노나라를 다스리는 3개월 동안 뛰어난 정치가의 칭호를 받을 만하다는 것은 분명했다. 정치적 불만으로 인해 공자는 많은 부분을 헌신할 수 있었다. 공자는 한때 노나라에서 사무국을 지냈고, 후에 제자들과 함께 전국을 돌아다니며 교육에 전념했다. 교육에는 72명의 성인을 포함해 공자의 제자가 3,000명에 달하며, 그 중 다수는 여러 나라의 고위 관료들이다. 공자는 평생 동안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천국의 나무 듀오", "영원한 성자"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식한 학자 중 한 사람이었으며, 후세에서 성자(성인 중의 성자)이자 가르침의 스승으로 추앙받았다. 그는 한때 『시』와 『서』를 개정하고 『리』와 『음악』에 안주했으며 『역서』의 서문을 쓰고 『춘추』를 집필하여 인류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논어(論論)는 공자의 제자들과 그의 제자들이 편찬한 유교의 고전이다. 8. 공자를 소개하는 짧은 에세이 작성 방법

공자(기원전 551년 ~ 기원전 479년)는 춘추후기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였습니다.

공자(孔子)는 이름이 구(七)이고 예호가 중리(忠强)인 공자는 노(魯)나라 주이(지금의 산동성 곡부 남동쪽) 출신이다. 그의 조상은 송나라의 귀족들이었는데, 집안의 어려움으로 인해 노나라로 이주하였다.

공자는 세 살 때 아버지를 잃었고, 열일곱 살 때 어머니를 잃었다. 집안이 가난하고 정식 교육을 받을 기회도 없어 전적으로 독학에 의존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배움에 대한 열망이 있었고 스승으로 많은 사람들을 찾아다녔기 때문에 예절, 음악, 활쏘기, 운전, 계산 등의 기술에 능숙했다.

공자는 중국 역사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입니다. 고대에는 공자를 '거룩한 스승'으로 존경했고, 황제는 매년 공자묘에 가서 그를 숭배하곤 했습니다.

학교에는 공자 초상화나 공자 위패가 있다. 아이들이 학교에 입학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공자에게 절을 하는 것이다. 서점') . 공자는 평생 동안 정치적으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어렸을 때 창고와 소, 양을 관리하는 하급관으로 일했다. 그는 50세가 되어서야 노(魯)나라의 쓰커우(임시 총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곧 그는 정치적 견해가 다르기 때문에 분노하여 루주를 떠나 몇몇 학생들을 데리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로비를 했습니다. 공자(孔子)는 "늙은 사람은 편안해지고, 친구들은 나를 믿고, 젊은이들은 나를 소중히 여기게 될 것이다"(늙은 사람은 그를 편안하게 하고, 친구들은 나를 믿게 하고, 젊은이는 나를 그리워하게 한다)를 이루고자 하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그러나 그의 정치적 견해는 루(Lu) 주에서는 관철될 길이 없었고, 진(Chen)과 차이샤오궈(Cai Xiaoguo)는 물론이고 치주(Qi State)에 갔을 때도 벽에 부딪혔다.

웨이궈에서 일정 기간 거주한 후 60대에 루궈로 돌아와 강의와 고서 정리에 전념했다. 공자사상의 핵심은 '인(仁)'이다.

이른바 '인(仁)'이란 '남을 사랑하다',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공자는 '애민'을 주창했는데, 한편으로는 통치자가 서로 사랑하고 내부 단결을 강화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통치자는 인민의 힘을 소중히 여기고 백성을 과도하게 착취하거나 억압하지 말 것을 요구했습니다.

공자는 또한 '의례'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이 '의례'는 주(周)나라가 왕과 신하의 상하, 부자의 우열을 구별하기 위해 제정한 규례이다.

그의 사상은 한나라 때부터 2천년 동안 봉건문화의 정통이 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고대 중국의 가장 위대한 교육자였습니다.

그는 '정치학'이라는 오랜 전통을 깨고 개인강의의 트렌드를 개척했다. 그는 '차별 없는 교육'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과거 귀족 자녀들만 학교에 다닐 수 있었던 상황을 바꾸었다.

공자(孔子)의 제자가 3천 명 있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사람이 72명이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Zilu, Ranyou, Zigong, Yanyuan, Ziyou, Zixia, Zengcan 등이 있습니다.

공자의 제자 대부분은 가난하고 나이도 다양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공자와 거의 같은 나이였고, 어떤 사람은 그보다 30~40살 위였으며, 아버지와 아들도 있었습니다(예: Zeng Dian과 Zeng Shen)은 모두 공자의 제자였습니다. 공자의 제자가 되려면 등록금이 저렴하고 말린 고기 열 조각만 있으면 됩니다.

공자는 가난하고 겸손한 사람들에게 문화를 전파하고 학생들에게 "모든 것을 묻고", 열심히 생각하고,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도록 가르쳤으며, 그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상호 학습의 교육 방법을 옹호했습니다. 그들의 적성과 유도 및 영감. 그의 교육적 사고와 방법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연구하고 참고할 가치가 있습니다.

공자의 또 다른 주요 공헌은 고대 문화 고전의 편찬이었습니다. 공자는 이전에 많은 문헌을 연구하고 제자들에게 가르치면서 편집했습니다. ) (고대 역사문서를 편찬한 것), 『시경』(우리 나라 최초의 시집), 『역역』(고대 점술서) 등 그는 또한 노(魯)나라의 역사자료를 기초로 하여 오경(五史) 중 하나인 춘추(春秋)라 불리는 연대기를 편찬하고, 민간 역사편찬을 시작하였다. -공식 편집이라고 함).

사마천의 『사기? 공자 가문』에 따르면 공자는 어려운 시기에 태어나 자신의 사상을 선전하기 위해 세계를 두루 다녔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봄』을 편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그리고 가을'에 자신의 이상을 맡기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악에 대한 질투와 정의에 대한 찬미. 『봄과 가을』과 『봄과 가을의 글쓰기 방식』(글씨가 구불구불하고, 표현과 문장이 칭찬과 비판의 경향이 있음)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