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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헌 구조 분류
다큐멘터리의 구조는 내부 구조와 외부 구조로 나눌 수 있다. 내부 구조란 영상을 구성하는 각 요소의 내부 논리 연결과 조직 형태이며, 외부 구조란 다큐멘터리의 외부 조직 형태, 즉 다큐멘터리의 틀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나누고자 하는 다큐멘터리 구조의 분류 방법입니다. 브라우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첫째, 선형 구조
선형 구조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하나 이상의 단서가 전체 영화를 관통하는 것이 내재적이거나 논리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머나먼 마을의 물 부족, 예술가가 중국 백년 축제의 창작 경험이다. 외적, 정규적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용마루의 마을 어귀인 아카시아 나무, 만리장성의 만리장성 등이 있습니다. 장아신 교수는 그녀의 전문 저서' 중외 다큐멘터리 비교' 에서도' 먼 마을' 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녀는 이 영화가 전형적인 화환 구조라고 생각하는데, 그 중심은 물 부족 문제이며, 모든 소재가 이 센터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분명히 장 교수의 제법은 이 문장 제법과 본질적으로 같다. 일본의' 만리 장성' 은 중국의' 만리장성 보기' 와 같은 주제로 중국의 만리장성에 관한 것이지만, 일본의' 만리 장성' 은 만리장성이라는 중개를 통해 만리장성 양쪽의 삶을 더 많이 이야기한다. 이 영화에서 만리장성은 창작자의 관심의 주제가 아니라 전 영화를 관통하는 중심 단서로 꼽힌다. 실제 창작에서 창작자는 인터뷰를 통해 이 중심선을 전시했을 뿐만 아니라 만리장성의 공중촬영으로 이 중심선을 강화했다.
더 복잡한 서사에 대해 선형 구조의 영화는 종종 두 개 이상의 단서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중국 백년제, 단서 최대 5 개: 1, 화가 그림, 2, 전시장, 3, 100 년 역사, 4, 화가가 창작사고, 5, 화가 일기를 이야기한다.
선형 구조는 복잡한 서사를 명확하고 어지럽게 만들 수 있다. 선형 구조는 다큐멘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이지만 모든 제재에 중심선이 있는 것은 아니다. 후기에 상징적인 요소를 부과하는 것 외에 인터뷰의 개입은 중요한 보완수단이다. 인터뷰는 구조적인 방식으로서 창작자의 구조적 능력 향상의 상징이다. 인터뷰를 구조적 요인으로 이용하는 것은 후기 발견 외에 구상 초기에 고려해야 할 것이 더 많다. 이런 식으로, 후기에 영화에 구조를 강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영화 전체가 자연스럽고 전체적으로 보인다. 구조적 요인으로 면접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다. 첫째, 인터뷰한 실제 목소리는 전환 요인으로 연결 화면 역할을 한다. 해설이 과도기적 요인인 것보다 인터뷰가 과도기적 요인으로는 어렵지만 일단 성공하면 영화가 더욱 치밀하고 간결하게 된다. 예를 들어 운명은 인물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인물과 새로운 장면을 이끌어 전형적인 중첩 구조를 실현한다. 둘째, 전체 영화를 관통하는 단서로서의 인터뷰. 창작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면접할 수 있도록 면접 초기부터 구조를 전면적으로 설계한다. 후기 클립에서는 제작자가 인터뷰를 여러 단락으로 나누어 프로그램 내용의 필요에 따라 영화의 해당 위치에 배포하여 전체 영화를 연결합니다. 예를 들어' 중화 백년제' 에서 화가의 창작 경험,' 신록! 사슴! Liu ba 의 "살아있는" 자기 서술
둘째, 판 구조
물론 모든 다큐멘터리가 선형 구조의 이 선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다큐멘터리가 선형 구조만 사용하는 것도 아니다. 특히 문리논리에 기반한 다큐멘터리는 예전 사람들이 자주 불렀던 장편 영화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대부분 주제 선행이기 때문에 해설은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거꾸로 되어 있고, 채취한 소재는 이 주제를 논증하는 도구일 뿐 소재와 소재 사이에 내재적인 논리가 결여되어 있다. 합리적인 외부 단서를 찾을 수 없다면, 다른 구조방법만 찾을 수 있다. 판 구조는 바로 이런 상황에서 나타난다.
포럼 구조란 서로 다른 내용을 사람, 시간, 지역 또는 주제에 따라 서로 다른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며, 각 부분 사이에는 연락이 없을 수도 있고, 연결된 구조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천명, 조택은 전형적인 판상 구조다. 운명' 은 인물에 따라 챕터를 나누는 것이지만 창작자는 구상할 때 인물을 세심하게 선정했다. 종종 마지막 인물의 내용 끝, 그에 대한 인터뷰, 또는 그와 관련된 사건에서 나온 것이다. 이러한 특수한 형태의 단면 구조를 중첩 구조라고도 합니다. 중첩된 구조는 각 절의 상대적 대립을 유지하고 각 절 간의 연계를 강화하여 영화 전체를 여러 절로 나눌 수 있게 해 주며 상대적으로 완벽한 무결성을 유지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상의 집" 은 전통적인 판형 구조이다. * * * 는 각각 소제목이 있는 다섯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들은:? 조상 풍수? ,? 농사를 짓고 세가를 읽는가? ,? 가족 구성원? ,? 어진 사람 애인? 그리고는요. 경조사요? 。 다섯 단락이 모두 옆에 있지만? 풍림일? 이 조상의 집은 발달했지만, 이 다섯 판 사이에는 뚜렷한 외부 관계가 없다. 전통적인 블록 구조를 장력 있는 주체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으면 블록과 블록 사이에 내재적인 필수 연결이 부족해 영화 전체가 산산조각 날 수 있다.
다큐멘터리는 구조가 다르지만 차이가 없다. 다만 구체적인 다큐멘터리에는 가장 적합한 구조가 있는데, 이때 다른 구조를 선택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다큐멘터리 구조를 결정하는 요인이 많아 1, 생활사건 자체, 2, 현장 취재 방식, 3, 창작 주제, 4, 저자 창작 스타일로 요약할 수 있다. 생활사건 자체에 대해 제재가 많으면 종종 선형 구조를 채택한다. 제재가 일반적이라면 블록 구조를 많이 채택한다. 예를 들어' 가마동의 마을' 은 주로 산암동촌 마을 마을 사람들이 전기를 끄는 이야기를 반영해 창작자가 선형 구조를 선택했다. 세월이 흐르다' 는 주로 몇 명의 오려내기 예술가의 생활을 반영해 비교적 일반적이어서 창작자는 판형 구조를 채택했다. 현장 소재의 경우 대략 점상 소재와 면상 소재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점상 소재는 창작자가 주체를 구체적인 이미지로, 면상 소재는 주체를 추상적인 이미지로 삼는 것이다. 취재하는 방식이 전자에 속한다면, 해당 구조는' 장북인' 과 같이 선형이어야 한다. 재료 선택 방법이 후자에 속한다면, 대부분 20 년 개혁과 같은 판 구조를 채택할 것이다. 주제도 다큐멘터리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다. 일반적으로, 단일 폐쇄 장르의 영화는 블록 구조, 특히 명제 성분이 있는 작품들 (예:' 손가락 휘두르기',' 동심원') 을 많이 채택한다. 다의와 주제가 개방된 영화는 대부분' 공산',' 충절' 과 같은 선형 구조를 사용한다. 창작자의 개인 창작 스타일도 저자가 구조에 대한 선택에 영향을 주지만, 이런 선택이 항상 고정불변인 것은 아니다. 단지 수량상의 우세를 반영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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