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이야기가 작문을 다시 쓰다.

민간 이야기가 작문을 다시 쓰다.

학습, 일, 생활에서 모두들 작문에 익숙하다. 작문의 도움으로 감정을 터뜨리고 기분을 조절할 수 있다. 그럼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 훌륭한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을까요? 다음은 제가 수집한 민간 이야기 개편 작문입니다. 소장품 읽기를 환영합니다.

자라면서 나의 자상한 할머니, 사랑하는 어머니, 상냥한 유치원 이모가 우리에게 또 하나의 재미있는 민간 전설을 들려주었다. 이런 민간 이야기는 마치 향차 한 잔과 같아서, 우리로 하여금 무궁무진하게 되새기게 한다. 내가 아는 민간 전설을 하나 들려줄게! 단오절의 유래.

단오절에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에 널리 전해지는 전설이 있다. 진 () 나라가 교토 () 초나라 () 를 침략했기 때문에 굴원 () 은 자신의 나라가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그러나,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화가 나서 그는 지라강에 투신하여 그해 5 월 초 5 일에 죽었다.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국민들은 매우 슬퍼서, 그들은 굴원을 애도하기 위해 지라강으로 몰려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그의 몸을 들어 사방으로 활주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쌀을 구겨서 쪄서 강에 던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년 5 월 5 일이 우리의 명절이 되었다.

2 월 중순 창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녀는' 창아처럼 생겼고 명월처럼 생겼으면 좋겠다' 고 희망했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8 월 15 일 밤, 온 도시의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어른의 옷을 입고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며 월신의 가호를 빌어야 한다. 남송 시대에는 사람들이 월병을 서로 증정하여 재회를 나타냈다.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움을 느끼면서도 차마 주의 묘를 철거할 수는 없었지만, 양추장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아 함께 장례를 치르고 비석을 세우고, 검은 것은 양이고, 붉은 것은 주였다. 도선초',' 침수금산사' 등 양산백과 축영대가 잘 아는 이야기가 민간에서 전해져 온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단량 보보 후안' 을 참조하십시오.

이 전설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돌방앗간 꼭대기에서 떨어져 생선 장사꾼을 때려죽인 큰 돌 뿔은 여전히 방앗간 밑에 누워 있다. "3 피트 머리에 신이 있다", 사람은 무엇을 하든 모두 자신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선과 선보, 악과 악보가 있는 자연의 법칙이다. 사람들이 이 민간 전설에서 약간의 깨우침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3 월 중순, 창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창아처럼 생겼고, 명월처럼 생겼으면 좋겠다" 고 희망했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북송 시대에. 8 월 15 일 저녁, 전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향해 그들의 소망을 표현하며 월신의 가호를 빌었다. 남송에서는 사람들이 월병을 서로 증정하는데, 이는 재회를 의미한다. 어떤 곳에는 춤추는 초룡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하면서 주씨의 묘를 차마 철거할 수 없었다. 그러나 들보를 위해 땅을 고르는 것은 타당하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그들은 그것을 함께 묻고 비석을 세웠다. 검은색은 리앙, 빨간색은 주씨가 파견인의 전설에 대한 해석이다. 이에 따라' 선초를 훔치다',' 침수금산사' 등 익숙한 줄거리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Liang Zhu Liangzhu 의 이야기는 오랫동안 민간에 퍼졌습니다. "단량 보보 후안" 을 참조하십시오.

이 전설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돌방앗간 꼭대기에서 떨어져 생선 장사꾼을 때려죽인 큰 돌 뿔은 여전히 방앗간 밑에 누워 있다. "삼척남에게는 신이 있다" 는 말은 무슨 일을 하든 자신을 위한 것이다. 선한 것은 좋은 보답이 있고, 악은 악보가 있다는 뜻이다.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는 사람들이 이 민간 전설에서 약간의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번은 공자가 동유하다가 길에서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걸어가서 그들에게 물었다. "당신들은 왜 말다툼을 합니까?" "

한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해가 막 뜰 때는 가깝고 점심때는 멀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아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해가 막 뜰 때는 멀고 점심때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

한 아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해가 막 뜰 때는 바퀴처럼 크고, 정오가 되면 접시처럼 작다. 이것이 태양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작아지고, 가까이 가면 큰 이유가 아닌가? " ""

한 아이가 말했다. "해가 막 뜰 때는 시원하지만, 점심때는 뜨거운 물에 손을 넣는 것처럼 느껴진다. 이것은 가깝면 뜨겁고, 가깝면 멀다는 이치가 아닌가? " ""

공자는 생각해도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결정할 수 없다.

두 아이가 웃으며 말했다. "누가 네가 학문이 있다고 했어?"

민간 이야기는 작문 5: 음력 8 월 15 일 추석을 다시 쓴다. 이것은 줄곧 사람들에게 가장 인간적이고 시적인 명절로 칭송되어 왔다.

어떤 사람들은 축제 기간 동안 친척을 더 그리워한다고 말한다. 추석은 당연히 더욱 그리울 것이다. 특히 달이 높이 걸려 있을 때는 더욱 그리울 것이다.

추석이 추석인 이유는 음력 8 월 15 일이 삼추의 음력이기 때문이다. 이날은 하늘의 보름달이 유난히 밝고 특별하기 때문에 이날도 짝짓기에 좋은 날로 여겨진다.

추석의 기원에 대해 민간에는 여러 가지 전설과 동화가 있다. 그중에는 나방이 불을 지르고, 주원장 월병 봉기, 당유월궁 등의 이야기가 있다.

물론 가장 익숙한 이야기는 창아가 달을 달리는 것이다. 창아는 남편 후이의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으로 뛰어갔다. 이야기도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이전 기록에서 창아는 선약을 훔쳐 두꺼비가 되어 월정이라고 불렸다.

창아가 달로 달려간 후 창아가 사는 월궁은 사실 한산한 곳이다. 월계수 한 그루와 토끼 한 마리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또 다른 설법은 월궁에 오강 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민간 이야기는 작문 6 새해' 펑, 펑, 펑' 을 다시 쓴다! 설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이유를 아세요? 여기에 재미있는 동화가 하나 있다! 옛날 옛적에' 년' 이라는 요괴가 매년 마을에 가서 동물을 훔치고 때로는 사람을 살려준다고 한다.

사람들은 매우 불안함을 느꼈다. 그들이 이사를 하려고 할 때 한 노인이 갑자기 다가왔다. 그가 말하길, "나는 해가 나를 먹지 않게 할 수 있다." 사람들은 궁금해서 "왜? 클릭합니다 할아버지께서 말씀하시길, "네가 나를 마을에서 하룻밤을 머물게 할 수만 있다면, 내가 너에게 알려줄 수 있어." 사람들은 반신반의하며 할아버지의 부탁을 들어주며 말했다. "그럼 조심하세요." 저녁에는 "년" 이 왔고 할아버지는 폭죽을 터뜨렸다. 한 해 듣자마자 놀라서 소리를 지르며 유턴하고 달렸다.

다음날 사람들은 할아버지에게 왜 연세가 그를 먹지 않느냐고 물었다.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해는 시끄러운 소리를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네가 무언가를 시끄럽게 해서 시끄럽게 하면, 그것을 쫓아낼 수 있다! " 그래서 사람들은 할아버지의 말대로 매년 설마다 폭죽을 터뜨리며' 년' 을 몰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