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안극은 언제 기원했습니까?
조안극은 언제 기원했습니까?
첫째, 역사적 기원
1. 기원
연극의 기원은 줄곧 세계 문화사에서 재미있는 화제였다. 서양 연극에 비해 중국 연극은 종교 제사식에서 직접적으로 기원하지는 않지만, 역사도 서구 연극만큼 오래되지는 않지만, 그 기원은 더욱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다른 설이 있다. 중국의 극종 중 하나로, 조안극의 기원은 중국 희곡의 뿌리에서만 진행될 수 있다.
(1)' 대표학설' 은' 해남도지' 를 대표한다. 그의 야망은 "연극은 하이난에 있다. 원대에는 조주에서 온 손흔들목반이 있다. 명나라 중기에는 토인들이 모방하고 지방극이 흥성했다. " 다시 말해서, 조안극은 명초 해남인들이 원대에서 유행하는 인형극을 모방한 것이다. 이런 견해는 사실 중국의 희곡' 전론' 을 그대로 답습한 것이다. 선진의' 유몽일관' 과 송대의 인형극은 모두 중국 전통극의 기원으로 여겨진다.
(2)' 양론' 의 추종자들은 대부분 조안극 노예술가이다. 절벽성 노예술가 범정악은 "조안주 지방극의 전신은 잡극으로 푸젠에서 기원했다" 고 말했다. 아주족은 조안극을 민난 잡극, 조안주 잡극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 조안동 노예술가 이두광은 "조안극은 조주 윤정 연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조극을 배워서야 문극에서 조안음을 불렀고, 무극에는 관화가 있었다" 고 말했다. 중국 희곡의 기원에 대해 중국은 희곡이 없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 중국 희곡은 한대에 인도 범천희곡의 영향을 받아 생겨났다.
(3)' 본토론' 은 조안극계에서 상당히 영향력이 있다. 이 견해를 분명히 제기한 사람은' 해남 한극 개론' 의 저자이다. 그는 조안극이 하이난 현지 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종의 향토예술로, 이런 주장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조안극계에 전해진' 무중판, 무경극' 이 바로 이런 설법의 증거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조안극의 핵심으로서' 중반' 이 조안극보다 앞서고, 그 근원은 해남 민가라고 생각한다. 진' 조안극 간사' 는 "해남 지방극이 탄생한 후 해남 음성의 특징에 따라 이원극의 음악창곡과 함께 현지 민가, 가무, 심지어 곡패까지 흡수해 롤부만 남겨두고 점차 지방색을 드러내고 있다" 고 주장했다. 해남 지방극이 먼저 있고, 배원극 등 익양극의 흡수와 개조가 더 있다는 얘기다.
(4) "종교 이론". 작가는 이 책을 집필할 때 조안극 팬들에게 조안극의 기원을 여러 차례 조사한 적이 있는데, 그들은 거의 "조안극은 도교에서 기원했다" 고 말했다. 이 견해는 실제로 왕 Guowei 의 "요술 이론" 입니다. 왕국위는 "송원 희곡 고증" 에서 "후세 희곡은 자술로 우월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주술과 우월의 차이: 주술은 신을 낙으로 하고, 우월은 사람을 낙으로 삼는다. 마녀는 주로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가장 좋은 것은 놀리는 것이다. 마녀는 여자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남자에게 더 좋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중국 전통 희곡과 무술의 관계가 무술과 탁월한 관계보다 더 밀접한 관계라고 생각한다. "마술은 제왕의 세계에서 성행하지만, 훨씬 뒤떨어진다." "무당" 은 "설문해자" 에서 "안녕하세요, 여자는 무형에 춤을 추고, 신을 낮추는 자도" 라고 해석합니다. " 조안극은 도교에서 유래한 관점에 강력한 논거가 부족하지만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 네 가지 조안극의 기원에 대한 관점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다. 중국 오페라의 기원과 마찬가지로, 조안극의 발생과 형성은 단순히 어떤 요인으로 귀결될 수 없고, 다문화 배경에서 다양한 요인의 영향과 작용을 이해해야 한다. 사실, 중국의 전통 희곡이 남극 시대에 이미 성숙했던 것처럼, 평화롭고 일각인 해남도에 처해 있는데, 지금까지 연극이 무엇인지 아직 모른다. 스시는 그의 세련된 시 언어로 북송 시대 해남 민간 가무 존재의 역사적 사실을 우리에게 제공했다. 스시의 시는 말했다: "야생 노인은 반년 동안 읊조리고, 책 망명 신하를 없애려고 한다." 아청 시인 옹방강은 수시의 이별에 관한 시를 썼다. "이고만 춤은 공작이 돌아오기를 기원한다." 산가',' 리가',' 오만' 은 당시 하이난은 가무만 연극이 없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해남에는 연극 (인형극) 이 있는데, 이르면 송말원초여야 한다. 남방의 김병과 원나라의 건립은 전란을 피해 도망친 노천 이민을 늘렸다. 대륙 이민자 중 강호를 헤엄치는 인형극 배우는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간단한 소품과 쉽게 익힐 수 있는 공연 예술로 인형극은 해남도에 쉽게 착륙할 수 있다.
포대극은 북송 개봉에서 기원한 후 임안으로 유입되었다. 남송 () 때는 멸망 위기에 처해 강호 연예인과 함께 민남으로 표류하다가 결국 동충주 해협을 경유하여 해남도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호, 강호, 강호, 강호) 당시 해남도에서 유행하는 포대극 형식은 우리가 알기가 매우 어려웠지만, 오늘날의 문창, 존산이 가져온 것을 보면, 포대극은 여전히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을 숭배하고, 시집가고, 장례를 치르는 데 사용되었는데, 당시의 포대극은 단지 상신과 오락인일 뿐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당시 인형극은 지금의 해남 인형극과는 확실히 달랐다. 전자는 송원 잡극의 일부이며, 후자는 이미 조안극 문화의 일부이며, 그 언어는 노래, 직업, 징과 북이 조안극과 다름없다.
바로 인형극이 원대에서 유행한다는 사실로, 조안극이 인형극에서 기원한' 모사' 를 탄생시켰다. 해남도지' 는 "그래서 오늘 지방연극수업은 목과를 스승으로 부른다" 고 말했다. 조안극이 등장하기 전에 해남인들은 주로 가무' 傩' 을 통해 평화를 기도했다. "목과 수업" 이 하이난에 들어간 후, 원래의 가무를 대신하여 해남인의' 재계' 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연극의 기원은 종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조안극 학습의 대상이 인형극이라고 오인했다. 연극의 법칙에 따르면, 포태백극은 조안극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근원은 아니다.
둘째, Qiong opera 의 "양론" 을 살펴 보겠습니다. 잡마일리는 인형극 이후에야 하이난에 나타났다. 명나라 중엽 전후 해남에는' 잡극' 공연이 있었다. 명대' 정덕경태지' 는 "설날마다 부야 경호대가 동교 영춘각, 무읍에서 각각 연극을 한다" 고 말했다.
5 월 11 일, 웨소는 폐쇄된 모습으로 변장했다. 위위',' 위소' 는 원명 시대 하이난의 병영으로, 해남도 서부에는 아직도 위소 둔의 이름을 딴 마을이 있다. 물론, 주경 병사는 전문적인 수준의 잡극을 칠 수 없다. 그들의 목적은 잡극의 공연을 통해 스스로 즐겁게 즐기면서 중원 고리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하는 것이다. 그들이 연기한 잡극과 송원잡극은 하나의 체계에 속하며, 억지로 조율하지 않고, 이백을 강조하며,' 관화' 로 공연하는 극종이다. 군사 공연이기 때문에 과학과 무예를 중시하는 이런' 잡극' 을' 군극' 이라고 부른다
잡만리' 외에도 송원남극에 속한 극종이 하이난에 많이 전해졌다. 특히 이원극, 민남 고갑극, 윤정, 광동조극은 당시' 호광극' 으로 널리 불리며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명중엽 이후, 조안에 온 민계 상인은 많은 이익을 얻었다. 무역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그들은 고향의 신을 해남으로 초대했고, 명절 기간 동안 고향의 연극반을 초청하여 공연했다. 명대 해구의 상업 분위기는 매우 번영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푸젠의 광대한 배들이 백사진에 정박하여, 늘 호광극이 밤새워 노래를 부른다." 해남 한인은 처음에 민남과 광동에서 왔기 때문에 이 공연들은 매우 인기가 있다.
외지 연예인은 연기뿐만 아니라 반집도 운영하고 전파예술을 소장하며 해남 최초의 연극 전승인을 양성한다. 해구 지리' 는 "정안현은 예로부터 지방 희곡의 고장이었고, 푸젠 조주 등지의 희곡 대가들은 모두 이곳에 와서 교편을 잡고 정착한 적이 있다" 고 말했다. 조안극이 해남가요에서 유래한 것도 "1932 년, 필자는 해남 토가극 노작가 오발봉황을 방문했다" 고 말했다. 운에 따르면, 원래의 해남 토가극은 정말로 조주의 사자판을 불렀는데, 오늘의 토가극의 서사체는 여전히 쓰는 사자판이다. "의심의 여지없이, 조안극은 민남과 광동에서 전해지는 연극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하지만 대륙 연극 예술가들이 하이난에 박물관 교수 연극을 설립한다 해도, 그들이 가르치는 것은 후기의 조안극이 아니다. 당시 해남도는 사실 각종 희곡의 실험전이었다. 모방은 창조가 아니다. 어떤 종류의' 양' 극을 모방하면 새로운 연극이 없을 것이다. 해남 인민의 실제 생활에서 출발해야 그들이 좋아하는 습관에 따라 해남에 들어온' 선박' 을 인형극, 정통극, 이원극, 고갑극, 조극 등과 결합해 해남 현지 방언과 민간 가무를 결합해 다양한 어쿠스틱 종합공연을 할 수 있다. 오랜 역사적 진화와 예술적 실전을 거쳐 조안극은 완전히' 양' 이 될 수 없다.
2. 개발
청건륭은 5 년 (1740) 부터 청건륭 58 년 (1793), 푸젠, 고주, 조주, 우이 (남해, 반유, 불산, 강문, 강문 어떤 극단은 반교 제자를 개설하고, 어떤 연예인들은 해남도에 정착했다. 예를 들어 광서년 (1875- 1908), 조안극 유명 극작가 황광성의 조상, 건륭년 동안 해남에 정착했다. 이 외국 극단들은 지방 희곡의 발전을 촉진시켜 점차 성숙한 공연 예술이 되었다.
함풍 (1851-1861) 에서 광서 시대까지 대번영 대변화의 시기였다. 태평천국 혁명이 실패하자 광동극 연예인들은 청정부의 박해를 받아 해남도로 유입되어 조안극 연예인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들 중 일부는 연극을 가르치고, 어떤 사람들은 연기를 전행하여 조안극의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때 광동극의 황아, 방자 등 성강, 그리고 신구' 강호' 18 권은 모두 조안극에 흡수되고, 이런 성강을 바탕으로 해남극 등 판강을 만들어 조안극이 점차 곡패체에서 판공동으로 바뀌게 되고, 원래의 징고, 소곡, 뱅도 따라서 버려졌다.
오사' 이후 문명연극의 영향으로 오법봉, 유명한 장단 금록 등 경극 작가가 조안야토극 개량사를 조직하여' 구망도예금',' 신혼',' 광동항 총파업' 등 내용이 진보하고 형식이 참신한 연극을 편성했다. 다른 10 여 개 반 클럽도 애국주의 사상을 지닌 연극 (예:' 송정치' 와' 송정치') 을 편성하고 연출했다. 이 기간 동안 음악과 무대 예술이 모두 개혁되었다. 1927 이후 존야토거개량사가 해산되고 존거가 자본주의 상업화의 영향을 받았다. 일부 반 클럽들은 황당무계한 연극과 저급한 재미로 저급한 재미에 영합하여 점차 원래의 특색을 잃었다. 항일 전쟁이 발발한 후, 많은 반사들이 해외로 망명했는데, 섬에는 단 하나의 큰 문무반과 몇 개의 중소대 (전문문학과 연극) 만 있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당의' 백화제방' 방침의 지도 아래, 조안극은 중생과 대발전을 얻었다. 1950 이 시작되었을 때 섬에는 7 개의 연극반만 활동했다. 1952 에 이르러 헤어진 연예인들이 모두 복귀했다. 무대로 돌아오자 각 현시에 20 여 개의 민영극단이 설립되어 공연 활동을 정상적으로 전개하였다. 1953 년, 개극, 교체, 개제 운동을 전개하여 반장제를 폐지했다. 예술가는 자신의 사무의 주인이며, 그들의 사회적 지위는 중시되고 향상되었다.
한편' 밤새워 극',' 대강극' 을 연기하는 악습을 제거한 뒤 중앙과 성에서 추천한 우수한 연극을 적극 리허설하는 한편, 우수한 전통극을 발굴하고, 우수한 사극과 현대극을 창작하고, 조안극 무대가 새롭게 바뀌었다. 1955, 전문 극단 등록. 개혁이 정돈된 후 극단은 현 () 시 인민 정부의 지도력과 관리에 귀속되었다. 1956 년 광둥 조안 극장은 광저우에 설립되었다고 발표했다. 1959 년 광둥 () 조 () 극장을 개편하여 확장하다. 동시에, 지역 전체의 극장이 재구성되어 각종 시현을 세웠다. 1960 년 초 해남예술학교 (이후 해남경극 학교로 이름이 바뀜) 가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규모의 학원을 열어 조안극 신인을 양성하고, 신세대 조안극 연예인과 기성세대 연예인들이 함께 노력한다. 일련의 조직 건설, 기관 업무 및 관리 개선을 거쳐 조안극 예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 시기에 잇따라' 단풍의 시',' 붉은 낭자군',' 진향련' 등 우수한 사극과 현대극을 정리했다. 무용예술 방면에서 극본을 기반으로 한 안무 시스템과 리허설 시스템을 구축했다.
1966 년부터 1976 년' 문혁' 기간 동안 조안극은 만신창이로 대부분의 조안극단이 해산되었다. Qiong opera school 이 중단되고 오페라 기관이 마비되었습니다. 예술가는 일하러 보내지거나, 강제로 전업하거나, 농촌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건국 후 10 여 년 동안 수집한 각종 진귀한 예술 자료가 모두 파괴되었다.
2. 예술적 특징
조안극의 음악 창곡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는' 곡패식' 의 보조창이었다. 예를 들면' 비파행',' 회인',' 복숭아잔치',' 팔선생일 축하합니다' 등 일부 극들은 모두 자신의 가사를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대자보와 소곡을 사용한다. 후기가' 판강' 으로 발전하다. 원래의 곡표 스타일과 뱅은 점차 도태되어 지금은 일부 연극이나' 도도', 중앙판 등 판강에서만 흔적을 찾을 수 있다. 판강은 중앙판, 공예판, 탄식판, 포켓형, 특수강형 5 가지로 나뉜다. 무대를 전문적으로 조작하는 징과 북 음악 (즉, 교란대) 도 있다.
또' 부용',' 지고',' 금실',' 김상기',' 영보객' 등 해남도교제단 음악과 기타 민간 음악, 가무 음악도 흡수했다. 노래의 핵심은 중앙판 (삼칠일의 중앙판 포함) 이다. 이런 가창곡은 칠자판 ('칠판' 이라고도 함) 에서 진화했는데, 중간, 천천히, 빨리, 흩어져, 주선, 반선, 외선, 내선 등 다양한 판이 있다. 그것은 매우 적응력이 있다. 생, 끝, 청청, 추함, 잡다한 것은 각기 다른 감정 변화를 연출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일종의 오래된 조안극 창곡이다.
조안이 사는 무공은 남파에 속하고 권법은 소림에 속한다. 그것은 진짜 칼 진짜 총을 사용하고 곡예 공연도 한다. 청나라 말년에 많은 유명한 무술가들이 10 여 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그중에는 날칼이 기둥을 꿰고, 칼을 입고, 불을 추는 등 묘기가 있었다. 건국 후 그들도 북파에서 무술을 배웠다. 처음 몇 년 동안의 세트, 각 반은 대중 속에 흰 천을 걸어 악사의 도안 (공, 드럼, 악사, 악기) 을 그렸다. 문과 무의 두 분야 악사가 좌우에 놓여 있다. 청말은 검은색이나 커튼으로 바뀌었고, 양쪽에는 관객이 선보이는 컬러 화면이 있다. 오사후, 색자수 커튼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 다음에는 각종 그림 세트 (예: 청당, 궁전, 파빌리온, 산수 등) 가 이어졌다. ) 스크립트 필드 순서에 따라 상승 및 하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의류는 처음에는 한명 시대에만 사용되었다. 관복은 모두 수놓은 것으로, 수재, 촌고모, 강도는 흰색, 검은색, 파란색, 붉은 셔츠, 치마, 가운만 사용한다. 부츠와 신발은 얇은 바닥입니다. 사병은 비누를 바르고 강도는 짚신을 신었다. 건국 전후에 개혁을 시작하여 극본에 따라 관복을 설계해야 한다.
1 .. 방언 노래
조안극은 해남방언 (속칭 해남어, 민남어어어계) 으로 부르고, 청대는' 지방극', 존산, 해구 일대는' 재식', 청말민 초에는' 해남극' 으로 불린다. 고 대 Qiongzhou 소재지 qiongshan 에서 형성 되기 때문에, Qiongzhou 해외 화교는 그것을 "Qiongzhou 연극", "qiongyin" 이라고 칭 한다. 조안극' 의 명칭은 1932 의 포대극에서 시작되었지만 확실한 증거는 없다. 조안산과 해구의 노인과 조안극 연예인의 전설에 따르면 푸젠 정자극과 백자극 (조극) 은 명청시대에 해남도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해구 지리지' 와' 해구 푸젠회관 비문' 은 모두' 푸젠광대선이 백사, 천진에 정박해 조광극 노래를 자주 한다' 고 기재했다. 이른바' 조극' 이란 바로 정자극과 조극이다. 오늘날, 조안극의 일부 곡조는 조극과 같거나 비슷하다. 이에 따라 지방극은 정자극과 조극의 곡조를 바탕으로 지방어조로 노래하며 지방민가와 가무를 동시에 흡수하여 청대 중엽 이전에 발전하기 시작했다.
2. 반주 악기
최초의 반주 악기는 징, 드럼, 피리 (즉,' 징과 북 연주' 라고 불린다. 현재 죽후 (고음현), 이호, 코코넛, 바이올린, 삼현, 월금, 진금, 비파, 양금, 대수나, 작은 수나, 플룻, 동효, 큰 목, 긴 관, 짧은 파이프, 꽃이 있습니다 악기는 죽후, 이호, 이현, 대수나, 작은 수나, 큰 파이프, 짧은 파이프 위주이다.
3. 롤 플레잉
조안극의 배역은 오행으로 나눌 수 있다. 생명, 단, 순, 끝, 추함.
인생에는 정상적인 생활, 후반생, 무생, 자녀 생활이 포함된다. 정성: 문노관, 또 유명인. 노래를 부르고 일을 하고, 멋스럽게 꾸미고, 작은 흰 부채를 들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을 주의해라. 소탈하다. 주요 걸음걸이는 네모난 걸음이다. 가난한 선비나 부잣집 자제를 많이 연기하다. 공연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매력적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비파기' 의 채백걸,' 칠채루' 의 여몽정,' 장문수' 의 장문수,' 진향련' 의 진세미. 청말민 초, 정성도 무협을 소재로 한 문예극을 연기한 적이 있는데, 무문소성으로 불리는데,' 왕주단암' 의 왕좌,' 찬바람 꾀꼬리 울음소리' 의 마원청과 같다. 전옥천 등. 계산을 유람하고 있다.
샤오성은 청대의 김공자, 왕귀생, 황인재, 진, 곽경생 등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을 불렀다. 민국시대의 논거창, 설, 정하강, 리. 철생: 문시 노관. 두 개의 스티커와 세 개의 스티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정상 공연할 수 없는 정성의 교체 캐릭터로서 노래와 일은 정성과 똑같아 학생에서 학생으로 승진하는 경우가 많다. 극중 청년학자, 아들, 관료 등 중요한 부차적인 역할이 있는데, 대부분 철생이 연기한다. 예를 들면' 18 대 꽃가마' 의 유진사,' 고봉황' 의 이시훈, 지사, 중황이다. 무생: 무술선수. 무술 배우는 항상 무술 대사와 무술을 연습하고, 무술은 소림 쿵푸를 연습한다. 솜씨가 민첩하고 권투와 빼빼빼로를 잘한다. 무대 공연용 무기는 사실이다. 무술은 소무, 소무, 대무로 나뉜다. 어린이 건강: 문학 연극. 남자아이라고도 합니다. 보통 젊은 견습생이 서비스한다. 공연은 활발하고 순진하며 자유롭게 발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진향련' 의 춘형,' 거지 기부' 의 메이노,' 건륭황제 하강남' 의 서 2 는 모두 아이들에게 보여 주는 역할이다.
단행은 정단, 철알, 꽃알, 노기 (초기계획선), 매향단, 우단입니다. 정단: 문학극은 고대예요. 겸손하고 점잖은 여성 캐릭터를 많이 연기하며 남녀를 가리지 않고' 소리' (가성) 로 노래를 부른다. 1920 년대부터 일부 음악가들은' 아이와 어머니의 목소리' 로 바뀌었고, 어떤 예술가들은' 진실한 목소리' 를 사용했다. 노래하고 일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중요한 것은 명쾌하고, 맑고, 섬세하며, 몸매가 아름답고, 걸음걸이가 가볍다는 것이다. 걸을 때는 뒷코너와 앞모퉁이의 발꿈치를 자주 사용하며, 종걸음이나 나비 걸음걸이 등 다양한 발놀림이 있습니다. 극 중 기혼 젊은 여자, 대규방, 작은 집 벽옥 등의 역할은 대부분 정단이 연기한다. 공연할 때 작은 부채나 손수건을 들고 다니곤 한다.
총명하고 듬직하며, 정교하고 멋있고, 부드럽고 수줍어하다. 예를 들어' 유춘' 의 양귀비,' 너구리기' 의 돌,' 찬미가' 의 진향련,' 서사랑기' 의 정단은 규단과 바지단 (칭이) 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다. 단풍시화' 의 장씨, 장문수 중의 왕 삼언니, 중, 진향련 중의 진향련,' 고풍 꾀꼬리 울음소리' 의 풍채봉 등이다. 남자, 야오사이교, 진, 여자, 보, 진안향, 조안은 모두 유명한 정단이다. 또한 철알, 꽃알, 채단, 매향단, 우단도 있습니다.
인터넷 케이블은 얼굴이 크고, 두세 얼굴은 크다.
아니 (나쁜 놈) 검은 수염과 흰 수염이 있어요.
못생긴 선에는 잡각 땅콩이 있다.
이 밖에도 사라진 잡경 머리와 조안극 캐릭터 대사 중 4 대 금강이 있다. 일단 네가 가짜 소리를 부르면, 나머지 장사는 진짜 소리를 부른다. 많은 예술가들이 그들의 노래로 유명하다.
셋. 전통극
조안극은 풍부한 예술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그 전통극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째, 문극 (노래 위주) 은 익양강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평 () 청양강 () 이 뒤섞여 곡표 체계에 속하며, 발달한 롤 () 과 방강 () 이 있다. "회음집", "비파기" 등 800 여 편;
두 번째는 무협극 (주로 사적과 싸움을 하는 것) 으로,' 팔선생일',' 봉선육국',' 고성회',' 일칼회',' 삼국',' 수호전',' 설가전' 이 있다.
셋째, 문명극은 패션 치파오극이라고도 불리며,' 구조운동',' 광동항총파업',' 빈곡유란',' 단장초',' 추근 순난',' 우는 것도 아니다' 등 130 여개의 연극이 있다.
해방 후 다른 극종에서 정리, 개편, 창작, 이식한 고복과 현대극은 1500 여 부이다. 단풍의 시',' 장문수',' 방문학원',' 금비개' 등 오랫동안 상연된 우수한 연극들도 등장했다. 이 극이야기들은 감동적이고, 가사는 통속적이고, 철리가 풍부하다.
넷. 현황을 계승하다
1978 년 중국 생산자당 11 회 삼중 총회가 열린 후 조안극이 정상 궤도에 들어섰다. 각 시 현 극장 극단은 점차 제도를 회복하고, 우수한 전통극이 다시 상연되고, 전통 희곡 기구가 잇달아 회복되었다. Qiong 드라마 학교에서 훈련 된 젊은 배우는 점차 새로운 세대의 Qiong 오페라의 예술적 중추가되었습니다. 극목 창작과 연구 작업은 정상적으로 전개될 수 있다. 새로운 수확을 얻다. 1982 기간 동안 중국 광둥 () 경극단이 싱가포르 태국 () 을 방문하여 공연이 잘 되었다. 이후 광둥 조안 극장, 해구경 극장, 해남청년경 극장, 해남존극원이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 등을 여러 차례 방문했고, 싱가포르 신흥항, 조안련성극사도 연이어 조안 공연을 방문했고, 신마태항 경극단 예술교류가 잦아지고 있다. 하이난 성에는 17 개의 전문 조안극단이 있다. 현, 진, 마을에는 거의 100 개의 아마추어 극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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