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학교 2 학기 교수 설계

중학교 2 학기 교수 설계

초 2 학기 교수 설계의 정서적 태도와 가치: 중국 사회 전환기 사람들의 생활 상태를 이해하고, 시대 발전에 따른 변화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적응하며, 고립에서 벗어나 전통에서 벗어나 현대 사회의 새로운 생활에 발을 들여놓는다. 다음은 초 2 학기의 교수 설계 자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중학교 2 학기 교수 설계-교수 목표

지식과 능력: 1. 줄거리와 중국 현대화 과정에서 사람들의 생활 상태의 변화를 이해하다. 2. 현대 연극예술에서 흔히 쓰이는 상징주의를 이해한다 .....

프로세스와 방법: 1. 줄거리를 잘 알고, 극본 속 인물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2. 줄거리와 언어를 헤아려 작품의 상징적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연극을 감상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감정, 태도, 가치: 중국 사회 전환기 사람들의 생활 상태를 이해하고, 시대 발전에 따른 변화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적응하며, 폐쇄에서 벗어나 전통에서 벗어나 현대 사회의 새로운 생활에 발을 들여놓는다.

교학 중점

1. 극 중 노인과 소년의 이미지를 파악하고 그들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2. 작품의 상징적인 의미를 경험합니다.

교학난점: 대본에 포함된 상징적 의미와 대본의 주제를 이해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교재

교수법

1. 읽기 방법 2. 토론법 3, 확장법 확장

수업 하나를 배정하다.

교육 과정 교육 목표:

배역을 나누어 본문을 읽고, 전반적으로 느끼다. 줄거리를 파악하다 독서를 제고하고, 노인과 소년의 이미지를 파악하고, 인물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심도 있는 탐구, 협력 토론. 작품의 상징적 의미와 작품의 주제를 이해하십시오. 확장을 확장하고, 현실에 연락하고, 주변의 외로운 사람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다.

먼저 설계를 안내합니다

수많은 데이트, 아빠는 자기 아기를 불러서 먹자고 했지만, 다른 사람의 아기는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에바는 아버지에게 밥을 먹으라고 외쳤지만, 사실은 다른 사람의 아버지일 뿐이다. 그들은 힘껏 외쳤고, 아기는 안 되고, 아빠도 안 된다. 온 산천에 답이 없다. 들판에는 조손 두 사람이 극도로 따뜻하지만 절망에 가까운 울음소리만 메아리치고 있다. 왜 이 안에는 부모 생활의 인간성과 인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어린 시절부터 키운 자손들의 날짜는 기억이 나지 않는가. 씁쓸한가, 달콤한가?

둘째, 역할을 나누어 낭독하고, 전체를 감지하고, 줄거리를 파악하다.

1 .. 학생들은 스스로 본문을 읽고, 한 명은 노인을 읽고, 한 명은 남자아이를 읽는다. 나머지 학생들은 논평했다.

힌트: 남자의 언어는 순수하고, 활발하고, 부드럽고, 귀여운 감정으로 읽어야 한다. 노인의 언어는 친근하게 읽어야 하고, 노인의 풍채가 있고, 강한 창상감과 짙은 향토적인 분위기를 읽어야 한다.

2. 한 학생을 선택하여 줄거리를 요약한다.

청: 시골에 대추가 가득한 늙은 나무 아래. 한 노인이 대추를 주운 소년을 만났다. 노인은 총각과 이야기를 나누며 매우 다정하다. 대화 중에 노인은 몇 가지 일을 회상했다. 대추? 지난 일은 아들에 대한 그의 그리움을 드러냈다. 이 소년은? 대추? 아버지께 음식을 남겨서 아버지에 대한 나의 희망을 나타냈다. 그들은 애정 어린 마음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고향으로 돌려보내 자신의 곁으로 돌아가 이 고향에서 밥을 먹자고 호소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추? 。

셋째, 독서를 제고하고 극중 인물의 사상 감정을 이해한다.

교사는 관련 문제를 설계하여 학생들이 줄거리를 헤아려 인물을 파악하도록 지도한다.

멀티미디어 전시: 노인 정보

1 .. 노인은 남자아이와의 대화에서 무엇을 회상했는가? 노인의 심리상태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2. 남자에 대한 노인의 태도는 어떻습니까?

3. 노인의 이미지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남자에 대해서

극 중 소년의 이미지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이야기해 주세요.

노인의 아들과 소년의 아버지에 대해서

5. 극 중 나타나지 않은 이 두 캐릭터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이것은 어떤 사회 현실을 반영합니까?

대추 정보:

대추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7. 대추에 관한 동요는 극본의 시작과 끝에 두 번 나타났다. 이렇게 쓰면 어떤 특별한 표현 효과가 있습니까? 학생들이 조를 나누어 토론하다. 팀장은 발언 요점을 기록하여 전체 그룹을 대표하여 교류를 진행했다. 나머지 팀 구성원은 추가 또는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결과 표시:

중학교 2 학기 교수 설계 교육 내용 및 2 단계

우선 예습을 하겠습니다

1. 학생들을 조직하여 영화' 베니스 상인' 을 관람하다. 본문과 관련된 줄거리 내용에 주의해라.

2. 스스로 본문을 읽고, 본문의 발췌문을 이해하다.

둘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1. 새 수업을 안내합니다.

2. 저자 소개:

셰익스피어 (1564? 16 16), 르네상스 시절 영국과 유럽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과 연극가. 열세 살 때,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중퇴하여 생계를 꾸렸다. 1586 정도, 그는 고향을 떠나 런던으로 생계를 꾸렸다. 그는 먼저 극장에서 잡일을 하고, 연극을 보는 선생님들을 위해 차마를 가꾸었다가, 나중에 연극반에 가입하여 고용된 배우가 되었다고 한다. 1590 정도 대본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연극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그의 지위는 급속히 높아졌다. 그는 서사장시 두 곡, 14 행 시집 한 편, 연극 37 편을 썼다. 그의 극작은 르네상스 인문주의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그중에서도' 헨리 4 세',' 한여름 밤의 꿈',' 베니스상인',' 로미오와 줄리엣',' 햄릿',' 리어왕',' 아테네의 태문' 이 더 중요하다.

셋째, 줄거리를 소개한다

한 부자의 딸인 보시아는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세 개의 상자, 즉 금상자 하나, 은상자 하나, 납상자 하나를 얻었다. 상자 중 하나에 그녀의 초상이 들어 있다. 한 남자가 상자를 제대로 고르면, 그녀는 그 남자와 결혼한다. 그래서 구혼자들은 그녀를 얻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이곳으로 왔다.

마을에는 바사니오라는 젊은이가 있다. 그는 보시아의 마음을 이기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 그는 3000 다크트가 필요한데, 이것은 큰 돈이다. 그래서 그는 좋은 친구, 부유한 상인 안토니오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안토니오가 그 돈을 빌려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그러나 바다에 던진 돈이 아직 회수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토니오는 당분간 이렇게 많은 돈을 내놓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다른 부유한 유대인 대출자인 셜록에게 돈을 빌려야 했다.

안토니오와 셜록은 서로 좋아하지 않는다: 안토니오에게 그는 고리대금을 내는 사람을 경멸한다. 반면에, 그는 셜록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유대인이기 때문이다. 셜록에게 안토니오는 대출 이자를 전혀 받지 않아 그의 이익에 해를 끼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셜록은 안토니오에게 돈을 빌려주기로 동의했다.

그리고 그의 이자를 받지 않는다. 그러나 셜록은 이상한 요구를 했다. 만약 안토니오가 상환을 체납한다면, 그는 안토니오로부터 고기 1 파운드를 잘라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바사니오는 벨몬트에 갔다. 그는 정확한 상자인 납상자, 즉 이라크의 초상화가 있는 상자를 선택하여 보시아를 이겼다. 보스아는 그에게 반지를 주었고, 안토니오는 그것을 영원히 착용하겠다고 맹세했다. 한편, 포시아의 하녀 니리사는 그라시노의 청혼을 받아들여 반지를 그에게 건네주었다.

셜록의 딸 제시카와 그녀의 연인 크리스틴? 로렌조는 도피하여 그녀의 아버지의 돈과 보석을 훔쳤다.

셜록도 딸과 돈을 잃어서 슬펐다. 안토니오가 바다에서 모든 투자를 잃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안토니오에게 대출을 받기로 결정했다.

법정에서 셜록은 안토니오와의 계약 이행을 요구했다. 보시아와 닐리사는 변호사인 척했다.

안토니오는 셜록의 계획이 실현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보시아는 셜록이 계약에 따라 안토니오의 고기 1 파운드를 베는 것에 동의하지만, 이 고기 1 파운드를 자르는 것은 반드시 계약에 따라 엄격하게 진행해야 한다. 즉, 더 많이 자르거나 적게 자를 수 없고, 피 한 방울을 흘릴 수 없고, 안토니오의 생명을 해칠 수 없다. 셜록은 할 수 없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식으로, Bosia 는 교묘하게 안토니오의 생명을 구했다. 한편 애인의 속셈을 증명하기 위해 남편에게 반지를 내놓아 보답을 해달라고 요구했다. 결국 진상이 밝혀지자 안토니오는 자신의 재산을 회수했다.

넷째, 학생들은 본문을 처음 읽고 부분 발췌를 이해한다.

1. 학생 스스로 책을 읽는다.

2. 사고: 본문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은 누구라고 생각하십니까?

분명히: 안토니오, 보시아, 셜록이어야 합니다.

질문: 이야기는 어디에서 발생합니까? 모순의 주요 쌍방은 누구입니까?

분명히: 법정에서, 모순은 주로 셜록과 보시아 사이에 있다.

Q: 모순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입니까?

5. 사고: 이 모순은 어떻게 층층이 발전하여 절정에 이르렀습니까?

명확하다: 모순의 발전은 두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듀크, 안토니오, 셜록의 직접적인 대립이다. 두 번째 단계는 시아와 셜록의 직접적인 대립이다. 클라이맥스는 2 단계 포시아와 셜록의 대립이다.

동사 (verb 의 약자) 는 보시아의 이미지 의미를 논의한다.

1 .. 학생들은 보시아에 관한 문장 들을 스스로 읽는다.

Q: 드라마의 언어는 개인화됩니다. 본문 속 보시아에 관한 언어 단편을 낭독한 다음, 어떤 문장이 보시아의 개성을 드러내는지 이야기해 보십시오.

질문: 보시아는 셜록을 어떻게 제압했습니까?

분명히: 먼저 셜록을 설득하고, 설득이 무효인 경우 계약의 허점을 예리하게 잡도록 설득하는 것, 즉? 이 협정은 네가 그의 피 한 방울을 가져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단지 말하는 것이냐? 고기 1 파운드가 셜록을 처벌했다.

포시아는 어떤 성격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토론을 거쳐 똑똑하고, 재치가 있고, 결단력 있고, 착하고, 인간성이 충만한 영광이라는 것이 분명하다.

자동사 분배

우선, 셜록의 이미지 의미에 대해 토론한다.

1. 학생들은 본문에서 셜록에 관한 단락을 읽는다.

2. 학생 토론: 본문 내용으로 볼 때 셜록은 어떤 성격을 가져야 합니까? 관련 단락과 문장을 읽어 당신의 관점을 증명하세요.

토론을 거쳐 학생들은' 베니스 상인' 에서 셜록이 악당으로 묘사되어 악의 대표로 묘사되었다고 분명히 밝혔다. 그의 성격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중학교 2 학기 교수 설계의 교수 목표

1. 단어 쌓기, 파악? 이봐, 헤이즈? 발음, 이해 등. 편하고 졸려요? 단어의 의미를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위명륜과 페이스/off 의 줄거리를 이해하다.

사천 드라마의 일반적인 특징을 이해하십시오.

역량 목표

1 .. 전체를 인식하고, 연극 줄거리를 파악하고, 인물 간의 갈등 충돌을 이해하다.

2. 희곡 가사와 구어의 언어 특징을 이해하고 극중 인물의 사상 감정을 깊이 이해하며, 초보적으로 학생들이 희곡을 감상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도덕 교육 목표

우리나라 전통사회의 하층민들의 극히 어려운 생존 경험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빛나는 인간성의 광채를 느끼고, 중남경녀의 세속적 관념에서 벗어나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교학 중점

1 .. 줄거리를 파악하고 물 위에 떠 있는 것과 개 인형의 충돌을 이해하다.

2. 극중 세부 묘사와 심리 묘사를 감상하고 그들이 표현하는 인물의 사상 감정을 이해한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중남 경녀의 세속적 관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다.

학급 배정

세션 2 개

교육 과정

제 1 종

(a) 비디오 가져 오기: 사천 드라마 얼굴 클립을 시청하십시오.

(1) 당신이 수집한 자료에 근거하여 천극 변면예술에 대해 이야기하다.

(2) 선생님의 매개체 발표: 천극 변면예술의 특징과 발전 역사.

가이드 언어: 갈대 덤불, 어부가 늦게 노래합니다. 묘기를 지닌 남자. 혼자서 강호를 떠돌아다니는 늙은 예술가와 그의 새 예술가? 손자? 집을 열었어요. 즐거웠어요. 노인은 안도감을 금치 못하여, 그의 얼굴 변화 예술이 마침내 전승되었다. 그러나, 그의 소망은 허사가 되었다. 생활의 희롱에 직면하여, 노인은 어떻게 현실 생활에서 얼굴을 바꾸었는가?

(2) "얼굴 바꾸기" 이야기 소개

FACE/OFF 전극은 총 6 개 장면으로, 두 번째 장면은 본문에서 발췌한 것이다. 이 장면은 개아기가 여자라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를 버리고 싶었고, 결국 그녀를 받아 물 위에 떠다니는 기복을 묘사한다. 전반부는 주로 물 위에 떠 있는 개 아기와 근심 걱정 없는 가정생활을 써서 할아버지와 손자의 평온한 생활 화면을 상세히 묘사했다. 후반부는 인물 간의 갈등과 갈등, 그리고 그들의 내면의 갈등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이 장면은 기복이 심하고, 갈등이 날카롭고, 가슴을 감동시키고, 심금을 울린다.

(c) 분해 색상 읽기, 전반적인 인식

(1) 네 명의 동창을 찾아 인신매매상, 개 인형, 물 위에 떠 있고, 나머지 학우들은 남을 돕는 것을 즐겁게 하는 사람을 찾는다. 줄거리를 알아보다.

(2) 단어 축적: 교환 결과 예습.

단어 주석

학생들이 발언한 후, [컴퓨터 멀티미디어] 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3) 학생들은 처음 본문을 읽는 느낌을 교류하고 통속적인 언어로 줄거리를 이야기한다.

청: 이 연극은 물 위에 떠 있는 늙은 예술가와 그의 업적을 묘사한다. 손자? 개와 인형의 운명이 충돌하다.

(d) 텍스트 집중 읽기

(1) 본문을 꼼꼼히 읽고, 당신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줄거리를 선택하고, 획으로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2) 학생이 자유롭게 발언하다.

선생님 요약: 얼굴/관문 예

아름다운 정서, 아름다운 줄거리, 아름다운 이미지, 아름다운 언어가 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여러분 천천히 감상하시고 마음껏 즐기세요!

(5) 양도

1. 극중 가사를 찾아 형식상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체험해 보세요.

2. 수업이 끝난 후 페이스/오프 드라마를 본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