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창의적인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의 1000가지 예 - 9가지 일반적인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분류

창의적인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의 1000가지 예 - 9가지 일반적인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분류

어린이 그림의 스타일은 어떤가요? 색상이 더 밝아지고 사진이 생생하고 흥미로워집니다. 모양은 단순할 수도 있고, 귀엽거나, 이상할 수도 있고, 장면은 상대적으로 Q일 것입니다. 말보다 그림을 통해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경우도 있고, 잘 그려진 어린이 그림은 어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린이 그림은 환상과 창의력으로 가득 찬 세계입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색펜을 사용하여 독특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9가지 일반적인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분류

1. 질감

질감 스타일 일러스트레이션은 노이즈 일러스트레이션보다 풍부한 질감을 사용합니다. 서로 결합되어 풍부한 영상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징: 풍부한 색상과 강한 질감.

2. 획 스타일

선화를 중심으로 평면 또는 질감 일러스트레이션을 기반으로 획 처리를 추가하고 채색 방법에서는 단순한 평면 그림이나 질감을 유지합니다. 변경, 선화 유지 부분.

특징: 가장자리 효과 유지, 간결하고 장식적임

3. 일본식과 한국식

사진의 분위기는 작고 산뜻하며 밝습니다. 색상이 풍부합니다. 캐릭터의 비율이 사실적인 경향이 있고, 빛과 그림자의 표현이나 분위기의 고조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특징: 밝고, 치유되고,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4. 사실적인 스타일

현실적인 캐릭터 스타일은 빛과 그림자의 연기에 중점을 두고 명확한 캐릭터 구조와 더욱 사실적인 그림으로 게임에 자주 등장합니다.

특징: 현실감 있고 강한 빛과 그림자 감각, 선명한 구조.

5. 플랫 스타일

그림의 내용을 지나치게 복잡한 디테일 없이 미니멀하고 산뜻하게 표현합니다.

특징: 단순하고 평면적이며 기하학적인 모델링 감각이 강함

6. 순수한 손으로 그리는 스타일

순수한 손으로 그리는 질감의 변화를 유지합니다. 디지털 페인팅에 비해 순수하게 손으로 그려서 나누어진 일러스트는 사람들에게 좀 더 단순한 느낌을 줄 것입니다.

특징: 부드럽고 상쾌하며 자연스러운 질감 변화가 있습니다.

7. 유럽과 미국 스타일

유럽과 미국 스타일은 주로 캐릭터의 얼굴 특징과 신체 자세에 반영됩니다. 유럽과 미국 스타일의 입체감.

특징: 어느 정도 과장된 풍부한 캐릭터 표현

8.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은 책 제본 일러스트레이션의 일종입니다. 개인 스타일의 독립형 그림책으로 사용하거나 아동 및 청소년 잡지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매우 인기 있는 스타일입니다.

특징: 유치하고 귀엽고 스토리텔링이 좋습니다.

9. 노이즈 스타일

편평한 그림의 기본 색상 블록에 통일된 노이즈 효과를 사용하여 질감 변화를 높이고 사진 세부 정보를 풍부하게 하며 사진 레벨 변경을 늘립니다.

특징: 복고풍, 통일된 그림, 계층감이 있습니다. 어린이에 대한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의 중요성 요약: 오늘날 어린이를 위해 특별히 예술가들이 디자인한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은 전면적인 부활을 겪고 있으며 현대 디자인 분야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책 제본 디자인, 제품 디자인, 그래픽 광고 디자인 측면에서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은 어린이 전용일 뿐만 아니라 일부 트렌디한 젊은이들이 추구하는 어린이다운 맞춤형 개체이기도 합니다. 그것이 담고 있는 가치는 전통적인 “글은 다 써버리기 어렵고, 그것을 보완하려면 그림이 필요하다”는 전통에서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었습니다. 키워드: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현대적인 디자인. 전통적으로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은 어린이가 책을 읽을 때 텍스트 내용을 보완하고 텍스트의 예술적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그림입니다. 아이들이 감상하기에 적합한 그림 예술. 기능적으로는 어린이들이 문학 작품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문학 작품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유도하며, 교육적, 미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이 더 밝아지고 사진이 생생하고 흥미로워집니다. 모양은 단순할 수도 있고 귀엽거나 이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일러스트레이션은 기발함과 창의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색펜을 사용하여 독특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시대의 발전과 새로운 산업의 출현으로 오늘날의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은 어린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닐 뿐만 아니라, 일부 트렌디한 젊은이들도 이러한 어린이다운 성격의 표현을 쫓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린이 삽화가 현대적인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되어 왔으며, 인쇄 매체, 전자 매체, 제품 포장, 기업 광고, 심지어는 의류, 일기, 연하장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 디자인의 많은 인기 있는 고전에는 어린이 삽화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이러한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요소의 심오한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와 완벽하게 결합하여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예를 들어, 일러스트레이션에 등장하는 Mickey Mouse, HALLOKITTY, Pleasant Goat, Big Big Wolf와 같은 요소는 디자인에 사용되는 고전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대 디자인에 어린이 삽화를 적용하는 것은 주로 책 제본 디자인, 제품 디자인, 그래픽 광고 디자인의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책 제본 디자인의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은 정보화되어 있습니다.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는 음반, CD 등 첨단 제품이 사람들의 시각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보를 전달하고 지식을 습득하는 중요한 전통 매체 중 하나인 책은 큰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독특한 포장과 강한 책 같은 기질로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다른 의사소통 수단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몇 년 동안 서적 출판에서는 제본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독자의 시각과 심리를 즐겁게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지식과 정보를 얻으면서 더 높은 차원의 정신적 즐거움을 누리게 하고, 자유의 영역을 경험하게 하는 것은 현대 도서 장식 디자인에서 어려운 문제이다. 현대 책장식 디자인은 체계적인 프로젝트로서 단어의 변화만으로는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독자와 소통할 수 있는 육체적, 정신적 표현을 모두 갖춘 커뮤니케이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본은 텍스트, 이미지, 색상, 소재라는 4대 요소의 이성적이고 감성적인 조화와 형태와 정신, 그림과 텍스트의 유기적인 결합을 이룰 때 비로소 책은 진정으로 초월적인 예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내용. 매력. 책 정보 보급의 상징 중 하나인 어린이 삽화가 이러한 역할을 합니다. 좋은 그래픽은 천 마디 말보다 낫습니다. 책에 어린이 삽화를 사용하는 것은 책 내용에 표현된 이념적 의미를 시각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그래픽을 사용하는 시각 예술의 한 형태입니다. 현대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으로 보는 사람에게 직관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생생하고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책에서 강조하고 보완하고 설명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어린이 그림이 주는 강력한 시각적 효과는 독자들의 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책 제본 디자인의 추세 속에서 개성이 뚜렷한 어린이들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책의 시각적 표현의 주체가 되었습니다.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강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이너들은 심오한 의미와 예술적 형식을 사용하여 시청자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어린이 삽화는 그 자체로 문화적 소통의 좋은 기능을 갖고 있으며 창작자의 관심과 관객의 인식을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어린이의 삽화는 현대 제본에서 다양하게 표현된다. '일러스트 컬렉션' 형태의 도서는 강력한 시각적 효과, 정교한 포장, 풍부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많은 독자를 끌어당기고 좋은 시장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책 삽화도 나름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일부는 내용을 보완하고 풍부하게 하기 위해 삽화를 넣었고, 일부는 작가의 개성을 강조하기 위해 삽화를 넣었고, 일부는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삽화를 넣었습니다. 기술 자료. 그러나 어린이 삽화를 책에 적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책 속 어린이 삽화는 작가의 원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작의 주제와 의미를 시각적으로 재현할 수 있는 개인화된 표현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는 창작 시 자신의 창의성과 회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원작의 주제 정보 표현을 완벽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역사적 시대, 지역적 특성, 관습과 의복, 종교적 신념, 건축 환경 등. 어린이 삽화를 책에 활용하는 것은 밝고 생동감 넘치며 흥미로운 특성으로 눈길을 끌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책의 내용을 반영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어린이 자신의 이미지를 통해 책 삽화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특정 주제를 표현합니다. 2. 제품 디자인에서의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오늘날의 도시인들은 이미 성인 사회에 진입했지만, 그들의 잠재의식은 여전히 ​​사회와 성인의 책임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중적인 보살핌과 사랑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문화적 가치가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규칙과 기준을 깨뜨리고 심지어는 틀에 어긋나는 등 실제 나이와 극도로 동떨어진 유치한 특성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을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사려 깊은 패션 트렌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드시 포착하고 이들에게 젊고 어린아이 같은 소비를 제공하여 성인으로서의 사회 부담을 덜어줄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트렌드와 새로운 문화 개념으로서 귀여운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은 제품 디자인 스타일에 확실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디자이너들은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의 요소를 디자인 과정에 적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수많은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제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심플하고 귀여운 모양과 경쾌한 색상 등을 활용한 것이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형' 제품의 주요 특징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Pleasant Goat 및 Big Big Wolf 문구류, HALLOKITTY 의류, 만화 모양의 가정용품 등이 있습니다. 발랄하고 귀엽고 행복한 시대풍을 고스란히 담아낸 어린이용 일러스트레이션 제품입니다. 이러한 스타일은 어린 시절과는 거리가 먼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순수함과 아름다운 어린 시절을 간직하고 싶어하는 현대 사회의 많은 사람들의 요구 사항입니다. 또 다른 예는 2001년 홍콩의 몇몇 크리에이티브 사람들이 "사랑하는 애완동물"이라는 주제로 홍콩 브랜드 pet@work를 설립한 것입니다. 디자이너의 눈에 담긴 미적 요소와 삶의 질을 추구하는 태도를 결합하여 어린이 그림 속 성실하고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에 접목시켜 시대적 감성을 담아낸 제품으로 기능적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도시 생활에 편안한 장식을 더해줍니다. 압박감 속에서도 사용자는 특별한 창의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귀여운 동물의 세계에서 행복하게 살고 일할 수 있습니다. 3. 인쇄 광고에 등장하는 어린이 삽화 인쇄 광고에서는 창의성이 생명입니다. 한 선배 광고회사 사장은 "창의력은 하나의 생각을 참신하고 독특하게 전달하는 기술이자 재능이다. 이를 객관적으로 생각하고 이를 천재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슷한 제품을 내놓는 수많은 브랜드들 중에서 독특하고 창의적인 표현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독특한 표현 방식을 창조하고, 남다른 관찰 관점을 선택하고, 독특한 표현 방법과 기술을 사용하여 묘사된 인쇄 광고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해석을 만들어 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린이 삽화는 주로 의인화 기법을 사용하여 인물, 동물, 식물 또는 사물을 과장하며, 생동감, 귀여움, 생생함, 영성이 특징입니다.

활발한 성격과 강한 친화력을 가지고 있어 특히 소비자의 선호를 받는 상품 유통 과정의 합리적인 절차를 활성화하고 새롭고 독창적이며 영리한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킵니다. , 광고 등이 필요합니다. 벨라 발라즈는 “시각적 소통은 바로 언어보다 더 깊고 생생한 경험의 차원에서 사람들의 마음과 연결되어야 한다”고 믿고 있다. 그러면 본문을 읽은 사람보다 삽화와 설명을 읽는 사람이 두 배나 더 많았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을 때 사람들은 항상 말로 넘어가기 전에 화려한 그림에 매료됩니다. 사람들은 그래픽과 텍스트에 각각 78%와 22%의 관심을 쏟습니다. 어린이나 기타 유형의 그림은 말보다 시각적으로 훨씬 더 자극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생생한 이미지, 밝은 색상, 흥미로운 기호 모두가 눈길을 끄는 요소가 되어 청중의 관심을 단번에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사람들은 그래픽 광고 디자인이 광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라는 오해를 받아왔고, 어린이 광고 일러스트레이션의 디자인은 일반 어린이 그림 예술과 혼동되어 왔습니다. 광고 작품을 평가할 때 그림의 평가 기준을 따라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매우 잘못된 경향입니다. 따라서 어린이 삽화를 인쇄 광고에 활용하기 적합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순수한 어린이 삽화와 광고 삽화 사이의 예술적 경계를 파악하고, 각각의 가치체계에서 그들의 구조와 기능을 살펴보고, 광고 삽화의 디자인 특성을 도출하고, 이를 이해해야 한다. 광고 일러스트레이션의 독특한 특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어린이 삽화는 부모의 책에서 벗어나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현대 디자인에서도 더욱 폭넓게 활용되며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증진하는 데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늘날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은 다양한 스타일로 우리 삶의 구석구석까지 침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피할 수 없고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 발전은 활발한 활력의 기초로서 강한 사회적 요구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어린이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의 가치는 더욱 넓어질 것입니다.

참고문헌: [1] 판지창(Pan Zhichang) 미학의 가장자리[M]. 상하이: 상하이 인민 출판사. 1998 [2] 중국 현대 미적 문화에 관한 연구 [M]. 베이징: 베이징 대학 출판부. 1997 [3]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M]. 4] Ding Bangqing, 광고 창의성 [M] 20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