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화에는 어떤 전승과 발양 방식이 있습니까?
전통문화에는 어떤 전승과 발양 방식이 있습니까?
(1) 창작에서 전통 음악 문화의 독창성을 중시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정확하게 표현한다. 전통 음악의 발전과 전승 과정에서 음악 작품의 특징과 노래 기교는 여러 방면에서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가장 분명한 것은 지방용어가 표준어로 대체되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음악 감정도 원래의 의미를 잃게 된다.
이러한 음악 문화를 전면적으로 제시하기 위해서는 음악 기법을 고수하는 기초 위에서 상응하는 혁신을 해야 한다. 20 19 의 음악 예능프로그램' 밴드의 여름' 을 예로 들자면, 그중 9 연리인의' 가난한 사람을 괴롭히지 마라' 는 객가 록과 사투리 음악을 교묘하게 결합했다.
이 노래의 주요 배경은 허구적인' 아민' 인데, 그는 산에 올라갈 것인지 하산할 것인지를 망설이고 있다. 이것은 또한 현대 사회 발전에서 사람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마음가짐이다. 텅스텐의 사용은 원시적이고 야만적인 청춘의 기운을 주며 규칙적인 리듬과 음악의 특수성을 결합한다. 트럼펫이 나오자마자 장엄하고 숙연한 느낌을 주며 집을 떠나 싸우는 소년의 노랫소리에 사명감이 강하다.
전통 음악 문화가 일종의 사회현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을 때, 문화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성장하고 있으며, 전승 문화 전체에서 가장 우수한 부분을 추출할 수 있다는 것도 음악 문화 발전의 특징이다.
따라서 발전 과정에서 필요한 혁신을 하는 것은 음악 문화를 전승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다. 개방적인 이념으로 음악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은 연구 태도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 발전을 실현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2) 전통음악 교육을 강화하여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이런 문화 형식을 사랑하게 한다. 일부 학교의 음악 교육에서 선생님은 다양한 음악 과정을 개설할 수 있다. 이곳의 다양성은 소대중음악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음악계층이 아니라 구체적인 실천 과정에서 점차 다양한 문화 수준을 높인다.
음악 문화의 특징과 중점을 교과 과정 교육에 통합하여 청년 학생들이 다양한 종류와 형식의 전통 음악 문화를 흡수하고 받아들이도록 함으로써 실천을 바탕으로 음악 문화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게 한다. 음악 교육 과정은 주로 세 가지 측면을 다룹니다.
다양성, 문화, 정체성, 음악 교육의 전체는 다양한 특징을 가져야 하며, 민족 음악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평등하고 편안한 태도로 이런 음악 모델을 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음악 대학의 음악 기초 이론 강의에서는 기본 이론 지식과 노래를 주요 과정으로 삼아 다양한 서양 요소들을 융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강의할 때 선생님은 서구의 대, 단조 지식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음악 이치와 음악 이치를 결합한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지식면을 넓히고 학생들의 음악감을 강화하는 데 쓰인다. 그리고 조건이 있다면, 학교는 성악, 기악 등 일부 민족의 춤과 악기를 다양한 정도로 바꿀 수 있는 공연 과정도 개설할 수 있는데, 이는 사실 전통 음악 문화에 대한 전승과 발전이기도 하다.
자신의 감정을 악보에 넣어 음악을 감상할 줄 아는 사람도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작가와 * * * * 소리를 내면서 전반적인 음악적 소양을 높인다.
(3) 음악 이론 연구를 중시하여 음악의' 현지화' 발전을 실현하다. 음악 문화의 전승에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이러한 차이는 실제로 다문화 교육의 특징이며, 더 넓은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고 지역마다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구체적인 운용도 지역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전승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관계자의 정확한 위치 파악, 음악예술과 지방문화의 결합, 민족성을 바탕으로 그에 따른 전승 작업이 필요하다.
광서 다문화 발전에서 민가의 특징을 이용하여 지역적 특색을 지닌' 류삼언니' 음악문화를 구축하고, 현지화된 음악을 프로그램 형식으로 세계로 밀어 넣어 다문화와 문화교육의 이중 결합을 실현한다.
현대화의 맥락에서 대중음악이 급속히 부상하면서 전통문화에 충격을 주면서 기회도 가져온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전통 음악 문화를 뿌리고 고향의 노래 경연 대회와 시골의 노래 찾기 활동을 통해 현지 음악에 대한 이해와 인정을 촉진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확장 데이터
중국 전통 음악 문화 유산에서 직면 한 문제
(a) 음악 문화의 전승은 경제적 낙인을 찍기 시작했다. 시장경제에서는 일부 음악 교육자들이 물질을 중심으로 모든 문화와 정신적 수요를 물질과 돈과 연결시켜 음악 문화의 교육과 발전을 고소득 직업으로 삼고 있다.
이런 이익 심리상태에서 전통음악의 전승을 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런 환경에서 지루하고 개념이 없는 저속한 음악이 성행하기 시작하면서 음악의 정신을 파괴하고 청소년들을 오해하여 그들의 음악적 소양 형성을 방해할 수 있다.
(b) 전통 음악 문화의 의미에 대해 약간의 오해가 있다. 경제가 고속으로 발전하는 현재, 전통 문화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다. 일부 문화 교육자들은 서양 음악을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민족 음악 문화의 전승을 무시하고 단층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발전 과정에서 전통적인 사상문화도 영향을 받아 사람들의 관념이 변하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음악을 배우는 것이 정신적인 욕구가 아니라 부를 얻는 수단이기 때문에 궤도를 벗어난 이런 음악적 관념 하에서 음악 문화는 전승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이와 함께 음악문화도 발전중에 약간의 문제가 발생했고, 젊은이들은 이에 관심이 없어 음악문화의 내포를 느끼기가 어렵다.
(3) 현대 문명의 충격을 받다. 세계화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세계 여러 지역이 공업 문명의 영향을 받기 시작하면서 모든 지역이 외래문화와 융합되기 시작했다. 음악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 환경에서 전통 음악도 현대 대중음악의 영향을 받았는데, 이는 사실 당대 예술 발전의 한 가지 추세로, 인류 문명의 발전에 부합한다.
그러나 발전 과정에서 저속한 음악 형식이 나올 수밖에 없다. 현대 민요' 도둑이 행할 것'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가사 방면에서 이 시는 억지부회하여 압운과 심미를 강행하기 위해 음악의 핵심 자질을 소홀히 했다.
하지만 이런 음악이 퍼지기 시작했을 때 우리나라의 민요가 전파 방식 상실을 시작했고, 우수한 음악작품은 그에 따라 요약과 정리를 받을 수 없었고, 이론의 높이까지 올라갈 수는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