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막고굴에 관한 전설
막고굴에 관한 전설
둔황 막고굴 전설: 시비왕이 비둘기를 구하기 위해 살을 베었다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기 전 행하신 행위를 자타카 이야기라고 합니다. 둔황 막고굴(북위) 254호 북쪽 벽 벽화에는 시비왕의 '비둘기를 구하기 위해 살을 베는' 행위가 그림으로 묘사되어 있는데, 살을 베는 장면과 무게를 달고 있는 장면만 뿐이다. 막고굴(Mogao Grottoes)의 가장 초기 작품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전임자 사비왕 시절, 그는 자비롭고 자비로우며 보살의 길을 널리 실천하고 오직 부처가 되기를 열망했습니다. 시비왕의 자비심과 도교를 시험하기 위해 석가모니 황제와 비쇼그카르마는 독수리와 비둘기로 변신하여 목숨을 걸고 사냥과 탈출을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비둘기가 왕의 품에 숨었고 독수리가 쫓아오매 왕이 중생을 구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더니 독수리가 불평했습니다. 당신의 자비에서 자유롭지 못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내 음식을 훔치셨습니까?" 왕이 말했습니다. "나는 어떤 중생이 피난처를 찾으러 오면 그들을 보호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어떤 음식이 필요합니까?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소원을 들어주겠다." 독수리가 직설적으로 물었다. "새로 죽인 뜨거운 고기, 이것이 어려운 일이오. 늙어가면 내 몸이 썩고 냄새가 나게 되리라." 늙음과 질병과 죽음을 독수리가 원하니 주어라!” 왕은 누군가에게 칼을 가져다가 직접 허벅지살을 잘라 독수리에게 주라고 했습니다. 뜻하지 않게 독수리가 물었다: "나는 당신의 고기의 무게가 비둘기만큼 나가기를 원합니다. 무게에 대해 나에게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왕은 백성들에게 저울을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비둘기를 한쪽 끝에 놓고 그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반대편에는 왕의 잘린 살점이 있습니다. 이상한 점은 이때 비둘기의 무게가 급격히 늘어나 왕의 몸이 상대적으로 가벼워졌다는 점이다. 살이 거의 다 잘려나갔지만 여전히 작은 비둘기만큼 무겁습니다.
보살왕은 비둘기만큼 무거워지기 위해 온몸을 바칠 각오로 저울을 오르기 위해 애썼다. 독수리조차도 피범벅이 되어 떨고 있는 몸을 차마 볼 수 없었습니다. "폐하, 왜 그러십니까? 비둘기를 돌려주십시오." 왕은 억지로 억지로 저울을 손으로 올라갔으나, 힘을 쏟자 살과 근육이 부러져 자제력을 잃었습니다. 땅에 넘어졌지만 그는 일어나서 다시 저울을 밟았습니다. 확고한 마음으로 후회하지 않고 땅이 흔들리고, 죽은 나무에 꽃이 피고, 하늘에서 향기로운 비가 내리는 것을 느꼈고, 여신이 부처가 되어야 할 이 보살을 찬탄하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러자 왕은 “내가 살을 베고 피를 흘려도 화내지 않고 지루하지 않고 부처님의 길을 따르겠으니 내 몸은 즉시 이전과 같으리라”고 맹세했습니다. , 몸이 원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사람과 하늘이 이를 보면 모두 큰 슬픔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느니라.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보시를 완벽하게 하셨습니다. 알고 보니 흰 비둘기는 시티안 황제에 의해 변용되었고, 독수리는 비쇼 샹모에 의해 변용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부처님과 모든 중생의 구원에 대한 시비왕의 확고함과 성실성을 테스트했습니다.
돈황 막고석굴 전설: 사투나 왕자가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부처님은 제자들에게 수년 동안 존경과 보살을 수행한 행위에 대해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손으로 땅을 가볍게 만지면 여섯 가지 상서로운 진동의 징후가 나타나고, 땅에서 칠보 탑이 솟아났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난다 제자는 탑의 문을 열었고 수많은 백설 유물이 담긴 일곱 글자의 편지를 보았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이를 보시고 즉시 다음과 같이 칭찬하셨습니다. "보살의 비범한 공덕은 여섯 가지 완벽함을 부지런히 수행한 데서 비롯됩니다. 그러므로 그는 용감하게 보리를 구하고 지치지 않고 큰 평정을 유지합니다." 이 유물은 최고의 계율이자 집중이기 때문입니다. 혜회가 닦은 후 "사트바 왕자가 호랑이를 먹이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는 이야기를 전하면서 보살의 길을 실천하고 심지어되기까지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둔황 막고굴(북위 왕조)의 254번 동굴 남쪽에 있으며, 벽은 자타카 이야기 그림의 형태로 사람들에게 전시됩니다.
옛날에 다샤(Dasha)라는 왕이 있었는데, 그에게는 세 명의 왕자가 있었고, 막내 왕자는 마하사트바(Mahasattva)였습니다. 어느 날 세 왕자는 산과 계곡을 여행하다가 대나무 숲에 이르렀습니다. 나는 일곱 마리의 새끼를 낳는 호랑이를 보았습니다. 그들은 며칠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죽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큰 왕자가 말했습니다. "7마리의 호랑이 새끼들이 얽혀 있었습니다. 호랑이는 먹이를 찾을 시간이 없었습니다. 결국 그녀는 굶어서 새끼들을 잡아먹은 것이 틀림없었습니다." 둘째 왕자도 동의했습니다. 살아남지 못하고 어떻게 해야 합니까?”
어린 왕자 마하사트바는 내 몸이 수천 년 동안 살고 죽어 왔다는 것을 깊이 생각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아무런 실질적인 이익도 없이 겁을 내며 호랑이를 구하려고 오늘 몸을 버리지 못하는가? 이것들을 버리면 이 몸은 껍데기에 불과하다. 나는 궁극적인 열반을 구하고, 슬픔과 비애에서 벗어나고, 모든 지혜를 얻고, 모든 중생에게 헤아릴 수 없는 행복을 주기 위해 몸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합니다. 어린 왕자는 큰 용기를 느꼈고, 그의 연민과 열망은 그의 믿음을 강화시켰습니다. 하지만 나는 두 왕실 형제가 걱정되어 먼저 궁으로 돌아가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마하사트바 왕자는 호랑이 굴에 와서 옷을 벗어 대나무 가지에 걸고 호랑이 앞에 누웠으나 호랑이는 배가 너무 고파서 힘이 없어 꼼짝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를 먹어라. 이를 본 자비로운 왕자는 마른 대나무 가지로 목을 찔러 피를 흘리고 목숨을 바쳐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었다. 잠시 동안 나는 바람이 물을 휘젓고 불안으로 범람하는 것과 같은 땅의 여섯 가지 진동을 느꼈습니다. 하늘과 땅, 해와 달은 흐릿했고 하늘에서 내리는 비는 꽃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대나무 숲 곳곳에 형형색색으로 물든다. 모든 하늘과 하늘의 모든 존재는 찬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때 배고픈 호랑이는 피를 핥고 고기를 다 먹어치우고 뼈만 남았다.
왕과 왕비는 궁궐에 있다가 갑자기 불길한 꿈을 꾸었습니다. 이때 어린 왕자가 오랫동안 집을 떠나 돌아오지 않았다는 궁녀의 보고를 듣고 나는 충격을 받았다. 왕은 사람들을 보내 이곳 저곳을 수색했고 마침내 왕자의 희생에 대한 복수를 했습니다. 왕과 왕비는 너무 슬퍼서 왕자가 죽은 곳으로 갔는데, 그 유해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것을 보고 어머니와 왕비는 땅 위의 물고기처럼, 소가 송아지를 잃은 것처럼 마음이 아팠습니다. . 왕은 좌파와 우파에 사트바 왕자의 유해를 수습하고 그를 지지할 탑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보살이 호랑이에게 목숨을 바쳐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 성지는 네팔에 있으며, 지금도 불교도들이 순례와 예배를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많은 불교 동굴 벽화의 주제이기도 합니다.
둔황 막고석굴 전설: 도적 500명이 부처가 되다
둔황 막고석굴 285호(서위왕조) 남쪽 벽 벽화에는 도적 500명이 부처가 되었다는 내용이 나온다. "가 부처가 되었습니다. 옛날 옛적에 치아사로 왕국이 있었습니다. 500명의 도적들이 전국에 나타나 산과 성을 점령하고, 도로를 막고, 물건을 강탈하고, 사람을 죽이고, 불을 지르는 등 온갖 악행을 저질러 상인과 관광객, 지역 주민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지역 관리들은 여러 차례 군대를 동원했지만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왕에게 알렸는데, 정예병과 장수들을 보내어 치열한 전투 끝에 500명의 도적들을 물리치고 모두 포로가 되었습니다.
왕은 백성들에게 미움을 받는 인골을 가진 도적 500명을 고문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처형장은 삼엄한 경비와 살인으로 가득 차 있었다. 군인들은 형주에 묶인 벌거벗은 도적들의 눈을 파내고, 심지어 코와 귀를 잘라 황량한 산과 숲으로 추방하기도 했습니다. 이 계곡에는 푸른 나무, 울부짖는 늑대와 호랑이가 가득하고, 으스스하고 무섭고, 음식도 옷도 없습니다. 강도들은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절망에 빠져 울부짖었습니다.
그 비참한 외침은 온 지방에 퍼져 석가모니 부처님의 귀에도 닿았습니다. 이것이 생사의 갈림길에서 분투하는 오백 도적임을 알고 신통력을 발휘하여 향기로운 산약을 보내어 오백 도적의 눈에 불어넣은 것입니다. 갑자기 모든 사람의 눈이 다시 빛을 보았습니다. 석가모니가 직접 계곡에 와서 오백 도적에게 설법했다. “너희가 과거에 많은 악행을 저질러서 오늘 괴로움을 겪고 있는 것이다. 마음을 돌이키면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불교에 귀의하면 죄를 속죄하고 좋은 결과를 얻어 괴로움의 바다에서 벗어날 수 있다.”, 도적들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고 머리 숙여 참회하며 말했다. 그들은 스승을 존경하고 불교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계곡의 숲을 '데안숲'이라 부르게 되었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 오백적은 마침내 깨달음을 얻고 오백나한이 되었습니다.
둔황 막고굴 전설: 장건의 서역 파견
장건은 한나라 무제 시대에 살았습니다. 기원전 139년에는 백성을 이끌고 서부 지역으로 가서 훈족에게 쫓겨난 다웨족을 찾아 접촉하고, 힘을 합쳐 훈족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장첸 일행은 장안에서 출발해 용희를 거쳐 서쪽으로 향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태양, 비, 바람, 눈에 노출되었고 환경은 위험하고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신감이 있었고 위험을 무릅쓰고 서쪽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들이 하서회랑 지역에 왔을 때, 그들은 이 지역을 점령하고 있던 훈족 기병대에게 발견되었습니다. 장사이(Zhang Sai)와 그의 추종자 100명 이상이 모두 포로로 잡혔습니다.
흉노선우는 장건의 서쪽 여행의 목적을 알고 나서 당연히 그를 쉽게 놓아주지 않았다. 그들은 양과 말을 몰기 위해 뿔뿔이 흩어졌고, 훈족의 엄격한 통제를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Hun 여성과 Zhang Qian과 결혼하여 첫째로 그를 염탐하고 두 번째로 그를 항복하도록 유도했습니다. 하지만 장첸은 굴하지 않았다. 가택연금과 방목생활을 하면서도 세월이 흘러가는 듯한 나날을 보냈지만 그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탈출을 준비하며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훈족들이 감독을 완화하는 데 11년이 걸렸다. 장건(張倉)은 그 기회를 이용하여 시종 감부(甘富)와 함께 훈족의 영토를 떠나 서쪽으로 계속 행군하였다. 급하게 도망쳐 마른 음식이나 마실 물도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도중에 배고픔과 목마름에 시달릴 때가 많았고, 언제든지 사막 해변에 쓰러지곤 했습니다. 다행히 간이의 아버지는 활을 쏘는 데 능숙했고, 길에서 종종 새와 동물을 쏘았고,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피를 마시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고기를 먹어서 죽음의 위협에서 벗어났습니다.
며칠 동안 뛰어다닌 끝에 마침내 고비사막을 넘어, 얼어붙고 눈 덮인 충링산맥(오늘의 파미르 고원)을 넘어 다위안국(오늘의 페르가나)에 도착했다. 큰 코와 파란 눈을 가진 대원왕은 오랫동안 한나라가 크고 부유한 나라라는 말을 듣고 그와 접촉하고 싶어했습니다. 하지만 거리가 멀고 교통이 불편하여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한나라 사신이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수도에서 장건을 따뜻하게 영접했다. 그는 장첸(Zhang Qian)을 초청하여 다완국(Dawan Kingdom)의 땀흘린 말들을 방문하게 했습니다. 장건은 대원왕의 도움을 받아 강주(현재의 사마르칸트), 대월지, 대하 등지로 갔다. 그러나 Dayuezhi는 Amu Darya 강 상류에서의 작업에 만족했으며 Huns와 싸우기 위해 동쪽으로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장건은 월지와 동맹을 맺고 흉노를 공격하려는 임무를 완수하는 데 실패했지만 서역 국가에 대한 많은 인적, 지리적 지식을 얻었습니다.
장건은 동쪽으로 돌아가던 중 다시 흉노족에게 포로가 되었고, 이후 탈출을 계획하다가 수많은 고난을 겪은 뒤 13년 만에 다시 장안으로 돌아오게 된다. 서부 지역에 대한 이 임무를 통해 중원 내륙에 사는 사람들은 서부 지역의 실제 상황을 알 수 있었고, "국경을 확장"하고 훈족과의 일련의 전쟁을 시작하려는 한 왕조의 우 황제의 야망을 고무했습니다. .
기원전 119년, 한나라는 오손과 더욱 접촉해 '흉노의 오른팔'을 절단하기 위해 장건을 다시 서역에 사신으로 파견했다. 이번에 장첸은 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데리고 성공적으로 오순에 도착했다. 그는 또한 강주(康州), 대원(大庵), 대월지(大谷治), 대하(大夏), 안시(현 이란), 신도(현 인도) 등의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 부대사를 파견했다. 그러나 오순의 내란으로 인해 동맹을 맺으려는 목적은 달성되지 못했다. 한나라 무제는 흉노를 공격하기 위해 유명한 장군인 화곡병(胡球管)을 파견하여 하서주랑(河西廣廣)과 목북(牧兵)에 자리잡은 흉노족을 격파하고 하서(河西)에 4개 현과 2관을 건설하고 실크로드를 열었다. 그는 또한 흉노의 "황금인"을 획득하여 장안으로 가져왔습니다. 장건은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서부 지역에 두 차례 사절단을 파견하여 아시아의 내륙 운송로를 연결하고 공식적으로 서유럽 국가들과 우호 교류를 시작했으며 동서양 간의 광범위한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했습니다. 실크로드라고 할 수 있는 실크로드를 개척한 것은 중국 최초의 세계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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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황 막고석굴의 가치
불교적 가치
둔황불교문화는 둔황석굴의 불상 중에서 가장 우아하고 풍부하며 감동적이다. 보살상은 동양적인 여성미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동상은 세계에서 "동양의 비너스"라고 불리며, 그녀의 초상화는 세계에서 "동양의 마돈나"라고 불립니다.
둔황 석굴의 거의 모든 석굴에는 법과 경전의 그림이 있습니다. 이 설법화와 경화에는 다양한 보살이 그려져 있으며, 일부 동굴에는 네 개의 벽 모두에 작은 보살이 그려져 있고, 단일한 보살 초상화도 많이 있습니다. 둔황석굴에는 수천 장의 법화와 경전 그림이 있습니다. 경전 그림에만 수만 점의 보살상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예술적 가치
둔황 예술은 모든 연령층의 화가들의 창의적인 걸작입니다. 벽화들 중에 똑같은 것은 하나도 없다. 같은 내용을 그린 작품이라 할지라도 화가들은 각자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전혀 다른 작품을 만들어냈다.
사회적 가치
둔황 예술 역시 둔황의 사회적 가치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벽화는 주로 사람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역사적 스타일뿐만 아니라 소수 민족과 외국 의류 패턴이 많이 포함된 의류 및 직물 그래픽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고대 실크로드의 중요한 도시인 둔황의 과거 영광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으며, 현재 고대 의상 연구에 대한 독특한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둔황 벽화는 또한 과거 왕조 사회의 모든 측면을 보여줍니다. 예: 고대 실크로드의 교통 및 상업, 군사 및 스포츠에 관한 귀중한 그림 및 고대 중국 과학 기술 역사에 대한 기록 등 또한 둔황은 민속역사박물관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벽화에는 오늘날 더 이상 볼 수 없는 것뿐만 아니라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민속 풍속까지 포함하여 1,000년 동안 이어져 온 고대 중국의 민속 풍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종이와 비단화는 보존이 쉽지 않기 때문에 송나라 이전의 진품 민화는 드물고 둔황벽화는 귀중한 기록이다.
석굴의 규모
당나라 성립 원년(서기 698년)에 리커랑이 쓴 '막고석굴 재건'이 동굴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막고굴 제323호. 석굴의 건립의 역사와 이유를 기록한 '불사비'
부진(富秦) 건원 2년(서기 366년)으로 전해진다. , Le Zun과 Fa Liang 두 명의 승려가 Dunhuang의 Mingsha Mountain을 여행했습니다. 갑자기 수천 명의 부처님이 나타나는 것처럼 산 정상을 덮는 황금빛 빛을 보았습니다. 나는 즉시 기부금을 모으고 그 자리에 첫 번째 동굴을 세웠습니다. 기념.
수량:
그 이후로 사람들은 천년 넘게 둔황에서 석굴을 발굴해 왔습니다. 일부 고대서에 따르면 석굴의 수는 천 개가 넘습니다. 적어도 막고굴, 서천불동굴, 동천불동굴, 위린석굴, 위묘석굴이 있습니다. 막고굴만 해도 700개 이상이고, 향후 고고학 발굴을 통해 그 수는 계속 늘어날 것이며, 벽화나 조각상이 있는 동굴만 번호가 매겨져 있으며 현재는 492개가 있습니다.
기존 동굴 492개 중 16국, 북위, 서위, 북주, 수, 당, 오대, 송, 위구르, 서하, 원의 벽화가 45,000제곱미터 이상 있습니다. , 청나라, 중화 민국, 이 벽화를 1 평방 미터에 수평으로 배열하면 길이가 45km에 달할 수 있습니다. 넓고 정교하며 비교할 수없는 역사 갤러리이므로 사람들은 막고 석굴을 '벽 위의 도서관'. 막고굴의 492개 동굴에는 둥근 조각 2,088개와 그림자 조각 1,302개를 포함해 과거 왕조의 채색 조각 3,390개가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당, 송, 청, 중화민국 시대의 목조 건물이 10개 이상 있습니다. 또한 1900년 막고석굴에서 경동굴이 발견되어 불교경전, 경제문서, 문학, 과학기술, 역사지리자료는 물론 비단화, 종이화, 종이화 등 문화유물 5만여 점을 보존하고 있다. 4~11세기의 직조, 염색, 자수.
가장 큰 둔황 동굴: 막고굴 제61굴, 지름 약 13m.
가장 높은 둔황석굴: 막고굴 96번 동굴은 높이가 9층입니다. 내부의 미륵불상은 높이 33m로 막고굴에서 가장 큰 건물이 되었습니다. 막고굴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가장 작은 둔황석굴: 막고굴 37번 동굴은 사람도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작다.
둔황석굴의 전체 그림 면적은 막고석굴만 포함하면 4만5000㎡로, 세로 높이 1m의 그림과 비교하면 가로 길이가 1m에 달한다. 이 규모는 둔황 석굴을 세계에서 가장 길고 가장 큰 갤러리로 만듭니다.
2020-05-16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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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황 막고굴 전설을 40자로?
둔황 막고석굴 전설: 막고석굴의 비문에 따르면 서기 366년에 낙준이라는 승려가 이때 명사산 동쪽 기슭을 돌아다녔다. 서쪽으로 지고 지는 해가 빛나고 있었는데, 맞은편 산위산(Sanwei Mountain)에서 눈을 들어 보니, 갑자기 산 꼭대기에 수천 개의 금빛이 빛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 그리고 황금빛 속에서 춤추는 향과 음악의 신처럼 수행에 전념했던 음악 애호가는 부처님의 빛과 그림자를 보고 감동을 받아 이것이 부처님의 빛의 모습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부처님의 성지였다. 그래서 Le Zun은 경의를 표하고 이곳에서 부처를 숭배하고 수행하기로 결심하고 장인을 초대하여 절벽의 첫 번째 동굴을 파게 되었습니다. 이후 4세기부터 14세기까지 천년이 넘는 역사 동안 불자들, 궁중귀족, 상인, 서민들, 그리고 독실한 남녀들이 이곳에 와서 돈을 기부해 동굴을 만들었다. 세기에는 순례자와 향이 끝없이 이어졌습니다.
조회수 59회 1652020-05-31
둔황 막고석굴 전설
안녕하세요. 1,600여년 전, 3명의 승려, 스승, 제자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천국의 낙원을 찾기 위해 서쪽으로 가고 싶어했고, 그날 저녁 그들은 둔황으로 여행을 떠났고, 스승은 두 제자를 불러 탁발에 나갔습니다. 두 사람은 동쪽과 서쪽으로 가며 각자의 길을 갔다. 서쪽으로 가던 스님 러준이 가서 보니 아주 아름다운 풍경이 보였습니다. 랑랑사막에는 구불구불한 시냇물이 졸졸졸 흐르고 있었고, 그 북쪽에는 끝없이 황사가 있었고, 풀도 자라지 않았으며, 황량하고 처참한 시냇물이 있고, 남쪽에는 끝없이 펼쳐진 낮은 산이 있고, 산기슭에는 포플러 숲과 푸른 풀이 있고, 수백 마리의 새가 지저귀며 생명력이 넘친다.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Le Zun은 한숨을 쉬며 너무 기뻐서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렸고, 잠시 피곤함을 느껴 자리에 앉아 낮잠을 잤습니다. 갑자기 황금빛 빛이 번쩍이고 르준은 일어나서 눈을 크게 떴다. 그는 황금빛 빛이 신안의 산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고,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이 하나 이상 있었다. , 파란색, 보라색, 산 꼭대기에서 방출되어 하늘로 쏘아 올려졌습니다. 파도가 계속되고 하늘은 찬란한 빛으로 빛나고 구름은 다채롭고 사막의 상서로운 공기가 솟아 오르고 얼굴이 빛납니다. 음악병이 플러시되었습니다. Le Zun은 원래 깨달음이 많고 수행이 깊었습니다. 그는 갑자기 그것을 깨달았습니다. 승려로서 Hongjing의 마음은 열정이 터져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것을 발견!". 스승은 고의로 미소를 지으며 르준에게 아무 질문도 하지 않고 부드럽고 엄숙하게 말했다. "그럼 당신은 머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곧 시냇물을 마주한 글로잉 마운틴(Glowing Mountain)의 경사면에 첫 번째 동굴이 탄생했습니다. 곧 두 번째, 세 번째, 그리고… 레준은 구호품을 내고, 동굴을 짓고, 부처님을 위한 신을 창조하고, 그의 모든 재능, 열망, 생계 및 기대를 사막의 이 산맥과 그 안에 있는 동굴에 통합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 이후로 러준의 모험은 널리 방송되었고, 러준의 불교 동굴은 수많은 상인, 승려, 공무원, 무관들이 관찰하고 참배하기 위해 큰 관심을 끌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돈과 노력을 기부하여 점점 더 인기를 끌었습니다. 규모가 웅장하고 영적인 에너지가 모인다. Le Zun 이후 동굴 건설의 추세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각 파도는 다른 파도보다 강하고 하루는 다른 파도보다 좋습니다. 절정기에는 동굴이 천 개가 넘었습니다. 1,600년 이상 지속되었으며, 시간과 전쟁의 시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492개의 동굴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여기에는 45,000제곱미터 이상의 역사적인 벽화, 2,400개 이상의 채색 조각품, 당나라와 송 시대의 목조 건물 5개가 있습니다. 왕조.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한 불교 예술, 건축, 조각 및 벽화 컬렉션입니다. 비록 막고석굴의 영광이 절정에 달했던 때는 러준 당시가 아니었지만, 그 이후의 사람들은 모두 러준의 도덕적 수양이 가장 높았다는 것을 인정했고, 후세의 모든 사람들도 그와 비교할 수 없었다. 러준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이곳의 이름은 "막고굴"로 명명되었습니다. 이것은 막고굴의 흥미로운 전설 중 하나입니다.
689 조회수 143222017-11-24
막고굴에는 어떤 전설이 있나요?
전설에 따르면 서기 336년 어느 날, 러준(Le Zun)이라는 승려가 먼 곳에서 이곳에 도착했는데, 이미 황혼이었는데 막고석굴 맞은편 삼위산의 황금빛 빛만 보았다고 합니다. 수천개의 부처님이 뛰어다니는 듯 찬란합니다. 그는 무릎을 꿇고 앞으로 탁발을 하고, 이곳에 동굴과 조각상을 짓고, 이곳을 진정한 성지로 만들고 싶다는 큰 소원을 빌었습니다. 황사가 가득한 막고석굴 입구에는 귀중한 불경이 묻혀 있는데, 이 경전을 얻으면 육계를 초월한 존재가 될 수 있다. 이 전설은 사실인지 거짓인지 알 수 없지만, 악령과 이단자들의 탐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붉은 독사: 매일 더 많은 물을 찾아 사막을 헤매는 완전히 무자비한 생물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피가 가장 좋아합니다. 천둥족의 후예: 선조들의 유산을 이어받아 천상의 고위 신이 될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미친 권력 추구는 결국 그의 몰락으로 이어졌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가 막고굴에서 마법의 책을 사용하여 천국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며 끊임없이 찾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블랙 바이퍼(Black Viper) : 레드 바이퍼의 친척인 것 같지만, 레드 바이퍼와의 차이점은 인간의 피를 많이 빨아들인 후에 현명해지기 시작했다는 점이며, 당연히 더 잔인하다. 유령얼굴박쥐 : 무서운 유령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팔이 너무 강력해서 사람의 몸도 쉽게 찢어버릴 수 있다. 이들은 이곳에 보물로 등장하지는 않지만,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물 사냥꾼의 몸을 탐식적으로 선호합니다. 페이티안 모래 해적단(Feitian Sand Pirates): 이국 땅에서 온 보물 사냥꾼 그룹이지만 보물에 대한 정보가 없고 파트너를 신뢰하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혼자서 탐색할 뿐입니다. 그들의 질투심은 그들보다 먼저 보물을 가져가려는 사람을 미워하게 만듭니다.
4경 712020-06-08
막고굴의 역사
'천불동'으로도 알려진 막고굴은 25km 떨어져 있습니다. 둔황시 남동쪽 1km, 대취안구(大泉河) 강바닥 서쪽 기슭, 명사산(Mingsha Mountain) 동쪽 기슭 절벽에 위치하며 우리나라 3대 동굴 예술 보물 중 하나입니다. 전진(前秦) 복건 건원(建源) 2년(서기 366년)에 샤먼 러(夫文) 존자가 이곳에 왔다. 명사산에서 수천 개의 황금빛 빛과 수천 개의 불상을 보면서 나는 땅을 파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지속적인 건설을 거쳐 불교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중국의 동굴 예술은 인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인도의 전통적인 동굴 조각상은 주로 돌 조각이지만 둔황 막고굴은 암석의 품질 때문에 조각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각상은 주로 점토 조각품과 벽화입니다. 동굴 전체는 일반적으로 전면에 둥근 조각품이 있으며 점차 큰 조각품, 그림자 조각품, 벽 조각품으로 희미 해지며 마지막으로 벽화를 배경으로 조각과 회화의 두 예술이 통합됩니다. 막고굴은 현존하는 가장 큰 "세계 예술의 보고"입니다. 1987년 12월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막고굴 예술의 특징은 건축, 조각상, 벽화의 유기적 결합에 반영됩니다. 동굴 구조는 Zen Grotto, Hall Grotto, Pagoda Temple Grotto, Dome Grotto 및 Shadow Grotto와 같은 다양한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채색조각은 원형조각, 부조조각, 그림자조각, 선업조각 등으로 나누어진다. 벽화 카테고리에는 인물화, 경전화, 이야기화, 불교 유적지화, 건축화, 산수화, 제공 그림, 동물 그림, 장식 그림 및 기타 다양한 컨텐츠가 포함됩니다. 십육국, 북위, 서위, 북주, 수, 당, 오대, 송, 서하, 원 등 10여 왕조의 동서문화교류의 모든 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인류의 희귀한 문화재. 1900년 막고굴에서 5만 권이 넘는 종교 및 세속 문서가 발견된 이후 둔황 예술은 전 세계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 보물은 거의 모두 해외에서 도난당했습니다. 막고굴 맞은편 산위산(Sanwei Mountain) 기슭에 있으며, 일본에서 기증한 것입니다. 둔황미술전시센터는 둔황 연구소에서 건설한 것으로, 원래의 대형 동굴의 일부를 복제하여 막고굴의 관람 내용을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습니다. 북조시대에는 석굴의 본존상은 대개 석가모니나 미륵불이었으며, 본존의 양쪽에는 보살 2인, 즉 부처 1인, 제자 2인, 보살 2인이 모셔져 있었습니다. 동상의 뒷면은 벽화와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굴의 꼭대기와 네 개의 벽은 벽화로 덮여 있습니다. 상단과 상단 부분은 대부분 천공 음악으로 구성됩니다. 아래 부분은 약샤(Yaksha) 또는 장식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천불 외에도 중앙 부분의 벽화에는 주로 부처님의 전기, 생애 이야기, 카르마 이야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자타카 이야기 중에는 비둘기를 찾기 위해 고기를 자르는 것,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 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아홉 색깔 사슴 등이 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는 막고석굴의 전성기였습니다. 수왕조 시대에는 백굴 양식이 북조의 중앙 탑형에서 중앙 불단으로 바뀌었으며, 이전과 동일한 군상이 배치되어 있다. 당나라에는 부처 한 명, 제자 두 명, 천왕 두 명, 유력자 두 명 등의 조합이 등장했다. 조각상 역시 초기의 '얇고 섬세한' 모습에서 '풍부하고 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동굴의 벽화는 주로 대규모 설법도와 간단한 경변도입니다. 막고굴의 가장 큰 불상은 모두 당나라 때 조각된 것입니다. 96굴의 대불은 막고굴에서 가장 큰 불상입니다. 당나라 벽화는 다양한 경전 그림으로 규모가 매우 웅장하고 장엄한 천국의 풍경을 보여줍니다. 석굴 조각상은 오대(五代)에 그 생명력을 잃고 송(宋)대를 기점으로 쇠퇴하게 되었다. 막고굴 예술은 건축, 채색 조각, 벽화를 통합한 종합 예술입니다. 우리나라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불교미술 보물창고입니다.
추가 정보: 둔황 막고굴 전설과 이야기: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기 전의 수행 행위를 '자타카 이야기'라고 합니다. 둔황 막고굴(북위) 254호 북쪽 벽 벽화에는 시비왕의 '비둘기를 구하기 위해 살을 베는 행위'가 그림으로 묘사되어 있는데, 살을 베고 무게를 재는 두 가지 플롯만 그려져 있다. . 막고굴의 초기 만화 중 하나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선대 사비왕 시절, 그는 자비롭고 자비로우며 보살의 도를 널리 실천하고 오직 부처가 되기를 열망했습니다. 시비왕의 자비심과 도교를 시험하기 위해 석가모니 황제와 비쇼그카르마는 독수리와 비둘기로 변신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사냥과 탈출을 수행합니다. 비둘기가 왕의 품에 숨었고 독수리가 쫓아오매 왕이 중생을 구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더니 독수리가 불평했습니다. 당신의 자비에서 자유롭지 못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내 음식을 훔치셨습니까?" 왕이 말했습니다. "나는 어떤 중생이 피난처를 찾으러 오면 그들을 보호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어떤 음식이 필요합니까?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네 소원을 들어주겠다." 독수리는 서슴지 않고 물었다. "새로 죽인 뜨거운 고기," 왕은 깊이 생각했다. "이거 죽이지 않고 어떻게 얻을 수 있겠나? 내 몸이 한순간에 썩고 썩을 것 같아." 늙음과 질병과 죽음 이후에 독수리가 원하니 그것을 주라!” 왕은 누군가에게 칼을 가져다가 스스로 허벅지 살을 잘라 독수리에게 주라고 했습니다. 뜻밖에도 독수리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당신의 고기 무게가 비둘기만큼 나가기를 바랍니다. 무게에 대해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왕은 양쪽에 저울을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비둘기를 한쪽 끝에 앉히게 하십시오. 반대편에는 왕의 잘린 살점을 얹어 놓았습니다. 이상한 점은 이때 비둘기의 무게가 급격히 늘어나 왕의 몸이 상대적으로 가벼워졌다는 점이다.
살이 거의 다 잘려나갔지만 여전히 작은 비둘기만큼 무겁습니다. 보살왕은 비둘기만큼 무거워지기 위해 온몸을 바칠 각오로 비계를 오르기 위해 애썼다. 독수리조차도 피범벅이 되어 떨고 있는 몸을 차마 볼 수 없었습니다. "폐하, 왜 그러십니까? 비둘기를 돌려주십시오." 왕은 억지로 억지로 저울을 손으로 올라갔으나, 힘을 쏟자 살과 근육이 부러져 자제력을 잃었습니다. 땅에 넘어졌지만 그는 일어나서 다시 저울을 밟았습니다. 확고한 마음으로 후회하지 않고 땅이 흔들리고, 죽은 나무에 꽃이 피고, 하늘에서 향기로운 비가 내리고, 부처님이 부처가 되어야 할 이 보살을 찬탄하는 여신의 노래를 느꼈습니다. 그러자 왕은 “내가 살을 베고 피를 흘려도 화내지 않고 지루하지 않고 부처님의 길을 따르겠으니 내 몸은 즉시 이전과 같으리라”고 맹세했습니다. , 몸이 원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사람과 하늘이 이를 보면 모두 큰 슬픔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느니라.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보시를 완벽하게 하셨습니다. 알고 보니 흰 비둘기는 시티안 황제에 의해 변신했고, 독수리는 비쇼샹모에 의해 변신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부처님과 모든 중생의 구원에 대한 시비왕의 확고함과 성실성을 테스트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막고굴
139 조회수 60092019-10-29
막고석굴의 유래
흔히 천불동으로 알려진 막고굴이 위치해 있습니다 둔황(敦煌) 허시회랑 서쪽 끝에 있다. 16국 전진시대에 건립되었으며, 16국, 북조, 수, 당, 오대, 서하, 원 등 왕조를 거쳐 거대한 규모를 이루었습니다. 735개의 동굴, 45,000㎡의 벽화, 진흙 그림 등 2,415개의 다채로운 조각품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풍부한 불교 예술 유적지입니다. 막고굴은 1961년에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에서 제1차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막고굴은 1987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막고굴은 당나라 책 "이과랑이 막고굴 불교 성비를 재건함"에 따르면 전 진나라 건원 2년(366년)에 승려 러준이 지나갔다고 합니다. 이 산에서 갑자기 이렇게 빛나는 황금빛을 보고 만불이 나타나서 암벽에 첫 번째 동굴을 팠습니다. 그 후에도 법량 선사 등은 명상을 수행하기 위해 이곳에 계속 동굴을 건설했는데, 이 동굴을 '사막의 높은 곳'이라는 뜻의 '막고굴'이라고 불렀습니다. 후세대는 "Mo"와 "Mo"를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름을 "Mogao Grottoes"로 변경했습니다. 또 다른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교도들은 불교 동굴을 건설하는 것이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만, 막고석굴은 불교 동굴을 건설하는 것보다 더 높은 수련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북위, 서위, 북주 시대에는 통치자들이 불교를 믿었고, 석굴 건설은 왕자와 귀족들의 지원을 받아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실크로드가 번영하면서 막고굴은 더욱 번영하게 되었고, 오측천 시대에는 동굴이 천 개가 넘었습니다. 안시 난 이후 둔황은 투보군과 귀의군이 차례로 점령했지만 불상 제작 활동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북송, 서하, 원 시대에 막고굴은 점차 쇠퇴하였고, 이전 왕조의 동굴실만 주로 개조되었으며 새로 건설되는 동굴은 거의 없습니다.
확장 정보: 막고석굴의 구조 막고석굴은 둔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진 명사산 동쪽 기슭의 절벽에서 발굴되었으며, 정면은 당취안(唐泉)과 지류인 산위산(Sanwei Mountain)을 마주하고 있다. 동쪽의 기련산. 남북의 총 길이는 1,680m이며, 현재 역대 왕조에 건설된 동굴은 735개로 높이 15~30m, 1층~4층에 분포되어 있다. 남쪽과 북쪽의 두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남쪽 구역은 부처를 모시는 곳으로, 다양한 왕조의 벽화와 채색 조각품이 있는 492개의 동굴, 2,400개 이상의 채색 조각품, 45,000제곱미터 이상의 벽화, 5개의 목조 벽화가 있습니다. 당송시대의 처마를 볼 수 있으며, 민국 초기에 재건한 9층 건물로 막고굴의 상징이다. 20개 이상의 연꽃 기둥과 사리탑, 20,000개 이상의 바닥 타일이 있습니다. 북구에 있는 243개 굴(492개 북구에는 또 다른 5개의 굴이 포함되어 있음)은 승려들이 수행하고 생활하고 매장하는 장소로 토강, 난로, 굴뚝, 벽 등의 수행 및 생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벽감, 등잔대 등이 있지만 대부분 채색된 조각품과 벽화가 부족합니다. 막고굴의 각 동굴은 동굴 건축, 채색 조각, 회화가 통합된 종합 예술입니다. 가장 큰 동굴은 200제곱미터가 넘고 가장 작은 동굴은 1제곱미터 미만입니다. 동굴의 주요 형태로는 선석굴, 중앙탑석굴, 불교벽감석굴, 불단석굴, 열반석굴, 칠불석굴, 대상석굴 등이 있습니다. 조각과 회화가 결합된 다채로운 조각품으로는 주로 불상, 보살상, 제자상, 천왕상, 권세자상 등이 있다. 채색조각의 형태로는 원형조각, 부조조각, 그림자조각, 선업점토 등이 있다. 96, 130굴의 2개의 대불과 148, 158굴의 2개의 와불을 제외하고는 모두 돌몸을 가진 점토 조각품이며, 원형 조각과 부조는 모두 목골 점토 조각이다. 불상이 중앙에 있고, 양쪽에는 3명부터 11명까지의 제자, 보살, 천왕, 유력자들이 있습니다. 96굴에 있는 35.6m의 미륵좌상이 가장 크고, 작은 것은 10cm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