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구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가구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 문화-고대 공예-중국 가구 < P > 중국 문화, 넓고 심오하며 찬란한 별 같다. < P > 그리고 그 중 한 스타는 더욱 주목받고 감탄을 자아낸다. < P > 그 스타는 역사가 유구한 중국 고대 가구다.

중국 고대 가구사는' 나무로 만든 현란한 시' 로 역사가 유구하며 자율체계로 강한 민족적 풍격을 지니고 있다. < P > 서툴고 신비로운 상주가구, 낭만적이고 신기한 왜소한 가구 (춘추전국 진한시대), 완곡하고 우아한 점차가구 (위진 남북조 시대), 화려한 윤연의 고저가구 (수당 5 대 시대), 간결하고 의미 있는 고형가구 (송원시대), 고아하고 정교한 명식가구 < P > 민족적 특성, 풍습, 지리기후, 제작기술 등 다양한 환경의 영향으로 중국 고대 전통가구는 서구 가구와는 사뭇 다른 길을 걷고, 공예가 정교하고, 쉽게 장식하지 않고, 흥미를 끄는 동양가구 체계를 형성하며, 세계 가구 발전사에서 독보적이며 동양예술 풍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중국 고대 가구는 세계 가구 및 인테리어 장식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선사 시대-가구 남연은 오랜 역사를 가진 중국 고대 가구로, 역사가 유구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일찍이 선사시대에 원시 선민들은 노동의 두 손으로 가구를 만들고 가구 예술을 창조했다. < P > 그중에는 가장 오래된 가구인 좌석 (사람이 앉을 수 있도록 앉음) 과 각종 원시 목기 (목안, 목추, 목수 등) 가 낮은 가구의 원천이다. < P > 물론 우리 오늘의 시선으로 중화민족의 유년시절 가구 예술 창작을 바라보는 것은 다소 거칠고 유치하지만 우리나라 고대 가구 발전사의 어린 시절이다. < P > 이 덕분에 앞으로 로맨틱하고 신기한 저형 가구, 화려한 윤연의 점진적인 가구, 민족 정수의 명식 가구, 점용적이고 고급스러운 청식 가구가 생길 수 있다. < P > 는 우리나라 고전 가구의 원천이며 불후의 매력을 영원히 드러낼 것이다. < P > 채향목안은 1978 년 양양도사 유적지 21 호 무덤에서 출토되어 널빤지로 팔렸다. < P > 사건과 사건 발 바깥쪽에 페인트를 칠하는데, 사용하는 물감은 대부분 천연 광물로, 예를 들면 붉은색은 주사로, 황토색은 적철광으로 칠한다. < P > 출토할 때 도마는 이미 약간 무너져 변형되어 사건의 한가운데 접복도기 (온주기) 를 넣었는데, 이 장치는 상주동금지의 조상이었다.

그것은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출토된 가장 오래된 목재 가구이다. < P > 여름 상인 서주-원시적이고 소박하고 도톰한 < P > 여름 상인 시대 가구는 우리나라 고대 가구의 초창기로, 그 조형 문양이 원시적이고 소박하고 도톰하다. < P > 이 시기 가구에는 청동 가구 (예: 청동 가구) 석재 가구 (예: 석호) 와 칠목 상감 가구 (예: 칠목 리프트) 가 있었다. < P > 칠목 상감 껍데기 장식, 후세 칠목 자개 가구의 선하. < P > 당시 사람들의 사상의식에 농후한 귀신관념이 존재했기 때문에 상대 가구 장식 문양은 종종 엄숙하고 위엄 있고 사나운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 < P > 는 1979 년 랴오닝 의현 꽃루 움에서 출토되었다. < P > 구리, 패널은 직사각형, 아래는 반대쪽 오목형 플레이트 발, 판발은 양쪽 끝에 반고리 코 연결 힌지 링이 있습니다.

판자 발 장식이 정교한 세뇌무늬. < P > 대식무늬, 종에도 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동종이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그 형식은 우리나라 청동서 저서에서 보기 드물다.

이 장치는 현재 랴오닝 성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 P > 가구의 원류 < P > 칠목기: < P > 청동기 중장식 주전자 문 (사족판 모양, 앞뒤 두 발 사이에 두 개의 대칭적인 특징이 나타남) 이 중국 가구사에서 수천 년 동안 이어졌다. 춘추전국 < P > 춘추전국시대 가구는 초식 칠목 가구를 전형적으로 대표해 우리나라 칠목 가구 체계의 주요 원천을 형성했다. < P > 초식 가구는 종류가 다양하다. 각양각색의 초나라, 정교한 초식 페인트 케이스 몇 개, 특색 있는 초식 작은 좌석 화면,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침대. 초식 가구는 현란한 색채, 낭만적이고 신기한 도안, 용봉운새 무늬 주제로 짙은 요술 관념으로 가득 차 있다. < P > 초식 가구는 공예미술의 초기 형태로서 간결한 조형이 후세 가구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선하 < P > 채색목상: < P > 우리나라 최초의 침구는 후세 각종 침구의 시조이다. < P > 초식 작은 좌석 화면: < P > 는 중국 가구가 순수한 장식 감상 가치를 갖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 P > 조각 수법: < P > 는 가구 장식에 널리 사용되어 돋을새김과 투각 등이 있다.

후대가구 조각의 선례를 열다. < P > 가구의 원류 < P > 전국시대 "H" 는 몇 가지 형태로 < P > 의 모양이 두껍고 고졸하여 공예 미술이 두터운 청동예술에서 가벼운 칠기 예술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 P > 공정의 원류 < P > 청동 주조 공정이 크게 발전하여' 밀랍법' 주조 방법이 등장했다. 진한 () 은 종류가 다양하고 절묘한 < P > 한나라 시대에 중국 봉건 사회가 첫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한나라 가구 공예 전체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 P > 한대 칠목 가구의 걸출한 장식으로 한대 칠목 가구가 환하게 빛나고 절묘하다. < P > 이 밖에도 각종 옥제 가구, 죽제 가구, 도기 가구 등이 있으며, 좌석생활을 위한 완벽한 조합형 가구 시리즈를 형성했다.

는 중국의 저형 가구의 대표시기로 볼 수 있다. < P > 가구의 원류 < P > 독좌판: 한대에 새로운 소형 좌구가 등장해 역대 좌구의 원조다. < P > 몇 개 (품종이 많아짐): 활동 수, 다층수, 귀 몇 개, 심지어 책상의 프로토타입까지 나타난다. < P > 침상: 스크린과 침상을 결합한 신품종으로 한대 신흥가구의 탄생을 상징한다. < P > 주방과 캐비닛: 한대에 등장한 새 가구는 전통적인 상자와는 달리 대부분 더 귀중한 물품을 저장한다. < P > 경대: 한나라 벽화에 최초의 경대 이미지가 나타났다. < P > 는 원형 베이스에 긴 사각형 판을 관통하고 맨 위에 디스크를 장착합니다. 삼국 양진-참신한 신풍 완아수이 < P > 중국 고대 가구 형태제 변화는 주로 자리를 둘러싸고 앉거나 수직으로 앉는 두 가지 방식의 변화에 따라 저형과 고형의 두 가지 가구 시리즈가 등장했다. < P >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고대 가구 발전사에서 중요한 과도기였다. 상승양한, 하계당이었다. < P > 이 시기 호상 등 고형가구가 소수민족 지역에서 유입돼 중원 가구와 융합되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의자 의자 의자 등 가구가 점차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침상 가구도 점점 높아지지만 전반적으로 낮은 가구가 여전히 주도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가구의 원류 (가구는 저형에서 고형으로 발전하고, 양한 () 을 계승하고, 계당 () 을 계승하다.

)

호상 (좌석): 고형과 중원의 원래 저가구들이 융합되도록 했다. < P > 수면의 침대가 점점 높아지면 침대 꼭대기와 모기장이 있어 침대 가장자리에 수직으로 앉을 수 있다. < P > 몇 가지: 모양이 특이하게 생긴 삼족곡목 허리 몇 개.

의자, 의자: 벽화에 가장 오래된 의자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 P > 수당-다채로운 세계 화려한 윤연 < P > 당대는 우리나라 봉건사회의 전성기로 가구 제작이 과거와 외래 문화 예술 영양을 계승하고 끌어들이는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역사적 단계로 접어들었다. < P > 당대 가구는 공예 제작과 장식 의공에서 상큼하고 자유로운 격조를 추구했다. < P > 는 당대의 가구 제작을 위한 예술적 풍격을 상주 한 육조 이래 고졸한 특색에서 벗어나 화려한 윤연, 풍만하고 단정한 스타일로 대체했다. < P > 가구의 원류 (고저형 가구가 동시에 병존함) < P > 책상: 책상이 점점 많아지고 생활의 모든 측면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 P > 소요의자: 삼국의 후침에서 등받이를 세우고 진화해 세속 사회에 등장하며 더 이상 승려만의 것이 아니다. < P > 허리 드럼 받침대: 위진 남북조에 나타난 보살 좌구는 당대에 이르러 더욱 정교하고 유행하며 형식이 눈에 띄게 늘었다. 5 대-점차 성숙해지면서 소박해진 < P > 5 대 가구 공예 스타일은 당대의 가구 풍격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 P > 이 시기 가구는 고저가구 * * * 로 고형가구에 보급되는 특정 과도기였다.

가구 기능의 차이가 점점 더 분명 해지고 있습니다. 대당 가구의 둥글고 화려한 스타일을 바꾸자 소박해졌다. < P > 가구의 원류 < P > 의자, 의자, 책상: 윤곽 가구가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스크린: 작은 좌석 화면에서 키가 커졌습니다. < P > 가구 장식 가구: 부정식 구도에서 상당히 안정된 진열 구도로 바뀌었다. 송송 (요금)-성숙한 보급은 간결하고 의미 있는 < P > 송대, 고형가구는 이미 고족침대, 고수, 타월 등 일반 가구로 보급됐다. 동시에, 많은 새로운 품종이 생겨났다: 태사의자, 서랍 주방 등. < P > 송대 가구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우아하며 각종 가구가 박질의 스타일링으로 이기고, 번거로운 장식이 거의 없고, 대부분 국부적인 화룡점정 (예: 장식선 발, 가구 발에 약간의 포인트) 이 있다. < P > (맨 위 그림 참조) 하지만 웅장한 기개가 부족합니다. < P > 가구의 원류 < P > 테이블과 의자 < P > 와 관직의 이름을 딴' 대사의자' 가 등장했다. < P > 병풍: 거의 집집마다 병풍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병풍의 위치 배치에 중점을 둡니다.

미적 의미는 종종 실용적인 가치보다 큽니다. < P > 원대-형체가 굵고 화려한 < P > 원대는 우리나라 몽골족이 세운 봉건 정권이다. < P > 몽골족이 무력을 숭상하고 호화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며 가구 조형에 반영된 형체가 두껍고, 장식이 복잡하고, 화려하며, 웅장하고, 호방하며, 화려한 예술풍격을 지녔다. < P > 그리고 스타일은 판이하다. 침상 사이즈가 크고 좌석은 말굽발 등이다. < P > 유약 속의 꽃자리 (그림 1) 높이 24.1cm, 길이 29.3cm, 너비 15.3cm, 경덕진 가마, 좌석면은 직사각형이다. 등은 세 개의 병풍, 좌우 각각 한 개씩, * * * 다섯 개의 병풍을 세고 있다. 네 발은 운두로 구슬무늬를 돌린다.

왕좌 전체가 화훼 덩굴로 가득 차 있다. < P > 유약에 꽃무늬 보좌는 모양이 통통하고, 형체가 두껍고, 색채가 짙다는 느낌을 준다.

는 원대 가구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대표한다. < P > 가구의 원류 < P > 침상: 몽골족의 체형이 커서 침상이 비교적 커졌다. < P > 책상: 기본적으로 두 송의 형제를 물려받았지만, 키 큰 탁자가 늘면서 서랍 탁자가 나타났다 (그림 2 참조). < P > 나솥: 책상을 바꾼 직추를 나솥으로 바꾸는 것은 원나라 사람들이 중국 가구의 편안함과 적합성에 대한 창조적 공헌이다. < P > 명대-민족 정수인 고아하고 정려한 < P > 명식 가구는 중국 고전가구 발전사의 휘황찬란한 시기이다. < P > 중국 고대 가구는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명나라에 대성까지 이르렀는데, 그중에서도 경목 가구가 가장 세인들의 추앙과 감상을 받았다.

명나라 가구 목재 스트레스, 간단하고 우아한. < P > 섬세하고 강도가 높고 색결이 아름다운 경질목재를 골라 왁스 장식으로 천연 질감과 빛깔을 표현하며 명대 문인들이 고풍스럽고 우아한 심미적 재미를 추구했다. < P > 명식 가구는 민족의 정수로서 우리나라 고대 가구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 P > 이후 우리나라 전통민족가구는 유례없는' 경목 가구' 로 대표되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 P > 가구의 원류 < P > 명식 침상: 종류가 더 많고, 소파가 있고, 작은 집과 비슷한 선반 침대, 장엄하고 엄숙한 나한침대, 방 안에 스위트룸이 있는 발탁침대 등이 있습니다. < P > 명식 좌석: 경목으로 만들기 시작했고, 품질이 정교하고, 국내외에서 유명하며, 품종이 다양하다. 고대 관모 모양의 관모 의자가 있다. 동그라미 등이 팔걸이에 붙어 있는 개광석 등. < P > 명식 병풍: 송대 병풍보다 제작상, 품종 스타일에도 큰 발전이 있어 제작이 더욱 정교하다. < P > 스타일에는 6 화면, 8 화면, 12 화면이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물갈이' 가 등장했다. 청대-성세 풍채가 점잖고 < P > 청대 가구 공예가 정교하게 제작되어 봉건시대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 P > 청식 가구는 전통 가구 제작 기술을 계승하는 과정에서 외래문화도 흡수해 뚜렷한 시대스타일을 형성했다. < P > 또 경제의 번영으로 다양한 지역의 가구 스타일 (예: 광식, 수식, 경식 등) 을 형성했다. < P > 청식 가구는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다. 스타일링상 진중하고 꾸밈에 화려하고 화려하며 공예적으로는 기술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 P > 그리고 청식 가구는 현재 시간이 비교적 가까워서 많은 가구 실물이 전해져 우리 현대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가구의 원류 < P > 걸상: 전체적인 조형은 대체로 명식 스타일 형태를 이어가지만 지역적 차이가 있다. 광식 외부 장식과 변화는 비교적 크다. 경식은 번거롭게 조각하고 구리 장식품 등의 방법이 나타난다. < P > 의자: 청청에 들어간 후 점점 적게 사용하고, 프로듀서가 날로 희어져 시대에 탈락한 가구가 되었다. < P > 청조 의자 부티크 < P > 명실상부한 통일비석 의자 < P > 청식 등받이의자는 명식 등받이를 바탕으로 크게 발전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가장 특색이 있는 것은 통일비석 등받이의자입니다. < P > 자주 회문하는 팔걸이 의자 < P > 회문은 청식 가구 중 가장 대표적인 장식 문양으로 네모난 회전선으로, 사람들이 회문양이 있는 가구를 청식 가구의 대명사로 삼는다. < P > 기풍이 비범한 왕좌 < P > 청식 안락의자는 명식 안락의자보다 더 큰 발전을 이뤘다. 그 중 한 가지 대형 안락의자는' 왕좌' 라고 불린다. < P > 전체 왕좌는 으리으리하고 기품이 비범하여 최고무상의 황권의 상징이 되었다. < P > 민족의식이 강한 춘의자 < P > 강남 지역은 결혼할 때 춘걸상을 이불에 올려놓고 희화를 붙여 남편의 집에 들어선 혼수 가구로 사용한다. < P > 중국 고대 가구 조형 < P > 고대인의 생활 방식은 좌석으로 나누어 앉고 발을 디딜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가구 형체 변화는 주로 낮은 가구와 고형가구 2 대 시리즈를 둘러싸고 있다. < P > 이 가운데 진한시대 가구는 전형적인 로우 프로파일 가구였다. < P > 당시 사람들은 자리를 깔고 앉았고, 쓰는 가구는 보통 낮은 것이었고, 그때 사람들은 자리를 깔고 앉았고, 쓰는 가구는 일반적으로 낮은 것 (예: 돗자리, 페인트 사건, 페인트 몇 등)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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