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슈, 북방무술, 남방무술 중 어느 것이 더 실용적인가요?

우슈, 북방무술, 남방무술 중 어느 것이 더 실용적인가요?

무술은 남북으로 나뉘지 않는 것 같아요.

중국에는 강한 유파가 여럿 있습니다

그 중에 남전(南泉)이 있어야 합니다. 난취안(Nanquan)은 명나라 때부터 남부에서 유행했던 대규모 복싱의 총칭이다. 남전은 소림 남부에서 유래하여 명나라 시대에 점차 독립된 복싱 체계를 형성했다고 합니다. 난취안의 일반적인 특징은 안정된 발걸음, 강한 펀치, 강한 추진력, 덜 뛰는 것, 더 짧은 펀치, 손 자르기에 능숙하고 소리와 기(氣)를 사용하여 힘을 키우는 것입니다.

푸젠성에는 소림교수, 오주복싱, 크레인복싱, 나한복싱, 광시의 저우자복싱, 투롱복싱, 샤오세다, 저장성 홍가복싱 등 남방복싱의 종류가 많다. 흑호권, 금강권. Hongmen Quan, Yumen Quan, 호북의 Confucius Quan, Wujia Quan, Hongjia Quan, Hunan의 Xuejia Quan 등

남권의 대표자는 광동남권이며, 광동남권의 대표자는 '5대 명대사'이다. ​​

1. 홍권은 소림사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복건성 장주(張州)의 차 상인 홍희관(洪秀官)이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주먹, 뱀 주먹, 호랑이 주먹, 표범 주먹, 학 주먹, 사자 주먹, 코끼리 주먹, 말 주먹, 원숭이 주먹, 표권 등 Xiangxiquan), 과거의 유명한 스승으로는 Hong Wending, Lu Yacai 및 Zen Master Juegu가 있습니다. . Tie Qiao San, Lin Fook Seng, Huang Tai, Wong Fei Hung, Lin Sai Wing 등은 남부 복싱에서 가장 큰 세력입니다.

2.류관. 유삼연(劉三十)이 창설하였다고 하고, 하사현(夏施縣)의 유성(劉聖)이나 유청산(劉靑山)이 창설하여 뇌주반도에 퍼졌다고도 한다.

3. 까이콴. 복건성 소림사 승려인 채보다(蔡毛保)와 채구이(蔡九伯)에 의해 창안되었으며, 나중에 중산(中山), 광둥(廣东) 및 크로스복싱(cross boxing), 다윤천(多yuntian), 소운천(孝雲泉), 천편안(Tianbianyan), 류수메이(Liusuimei), 양이(Liangyi), 사상복싱(Four-Xiang Boxing) 등을 포함한 다른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리콴. 전설에 따르면 복건성 남부 소림사의 승려 이세개(Li Sekai)가 창시했고, 광둥성 신회(Xinhui) 출신인 리유산(Li Youshan)이 가르쳤다고 합니다. 한 가지 이론은 광동성 후이저우 출신의 이잉휘(Li Yinghui)에 의해 창안되었다는 것입니다.

5. 모 복싱. 전설에 따르면 복건성 남부의 소림사 지산(Zhishan)이 창건했다는 설이 있는데, 모대석(穆大師)이 창설한 후 나중에 모청교(穆靑亭)에게 전해졌다는 설도 있다. 주강 삼각주(Pearl River Delta) 지역에 분포합니다.

복싱 5대 명문 대부분이 푸젠성 남부 소림 출신이다. 이는 무술종일 뿐만 아니라 매우 활동적인 무술종인 홍문천제회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광동 남부 복싱에는 5대 유명한 복싱 외에도 차이 리포 복싱(신후이 출신 천샹이 창시했으며 천위안후, 리유산, 소림사 승려 차이푸에게 사사)도 있다. Cai Jiaquan과 Li Fuquan의 조합입니다. Jia Quan과 불교 Quan의 세 가지 학교의 본질이므로 Cai Li Fo Quan이라는 이름이 붙습니다. 불교권('홍두불꼬리'라고도 함), 영춘(복건연영춘) 염산낭이 창시한 것으로 지산선사가 광저우 광효사에 소개했다고 전해진다), 하천(영웅 이호자는 쓰촨성 어메이산에서 광저우로 전래됨), 백미관(쓰촨성 아미산에서 도교 백미가 광저우에 전래함), 불교권투(불교에서 전래됨), 연부관, 연수관, 조가교, 악가교 , Zhu Jia Jiao, Kunlun Fist, Nanzhi Fist, Confucian Boxing 등

난취안은 특히 청나라 이후 광동과 복건의 해안 지역에 독특한 남부 특성을 형성해 왔으며, '반청과 명나라 부흥'으로 시작해 '의도와 정의를 실천하는 것'으로 끝났다.

어메이종, 소림종, 오당종은 중국의 3대 무술종파이며, 특히 서남부 지역에서는 매우 영향력이 큰 종파라고 할 수 있다. .

어메이산은 불교 4대 명산 중 하나인 어메이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으로 홍문천지학회의 '어메이산'과는 다르다. 산당이며 가상의 것입니다. 아메이 종의 "어메이"는 지명이자 실제 참조입니다.

당순지(1507~1560, 정덕 2년~39년)가 지은 『경천선사집』에는 명나라 때부터 어메이종에 대한 기록이 있다. 가징), 명나라 중기의 남자 '어미도사' '주먹송'이라는 시가 있다.

갑자기 다리를 차서 절벽 바위를 갈라 모래를 놀라게 했다. 떠나려고.

스타 소녀는 영혼 셔틀을 앞뒤로 던지고, 야오자오 악마는 녹색 소매를 뒤집습니다.

바늘 사이로 보려고 고개를 기울인 채 일본차를 직접 가리키며 멈춰 섰다.

허리까지 주름이 져 뼈가 없고 온몸이 손으로 가려져 있다.

우기가 끝나기도 전에 끝내고, 호흡도 조용하고 표정도 조심스러웠다.

도교의 변화는 예측할 수 없어 꼭두각시처럼 이불 위에서 뛰어다닌다.

정말 "처녀처럼 조용하고, 토끼처럼 움직인다"는, 갑자기 마법처럼 사방으로 변하는 모습이 시인들 사이에서 큰 흥분을 불러일으킨 것은 당연하다. 어메이종의 복싱 기록에 따르면 어메이종의 기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창시자는 원래 도교 비구니였으며 나중에 불교에 입문했습니다. ...당시 선생은 무술을 잘하고 다양한 복싱 기술을 연구했는데, 각 복싱 기술이 복잡하고 한 가지에 동의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여 복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학교의 의도)에 따라 계승되지 않고 독창적인 권투 기술을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13년의 연습 끝에 그는 큰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으며 주변의 제자들은 그것을 옥소녀라고 불렀습니다. 복싱. 동료 수련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아 손어메이 복싱(Sun Emei Boxing)이라고 불렀는데, 나중에 제자들이 어메이산에 갔을 때 우연히 동음이의어를 붙여 어메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당신은 모르지만 당신의 열망에 따르면 주인은 세상과 아무 관련이 없고, 즐겁게 지낼 수 있고, 모욕에 저항할 수 있고, 자신의 이름을 물려줄 수 있습니다. (맹선초의 "어메이주먹(제1부)", "무림" 제4호, 1986년에 따름).

어메이는 원래 여성들이 창시한 무술종파였음을 알 수 있는데, 처음에는 옥녀복싱(玉巫宇宗)으로 불렸는데, 나중에 창시자가 불교도가 되었기 때문에 여성들은 '모'라고도 불렸다. 메이'와 '불교의 성지'. '어메이산'이라는 이중의미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어미학파의 쿵푸는 소림과 무당의 남성적 스타일과 여성적 스타일의 중간이다. 공수경을 합친 복싱경에는 "복싱이 차지하지 않고, 창이 원을 그리며 움직이지 않고, 칼이 꼬리를 따르지 않으면 어메이에 이르게 된다"고 적혀 있다. 법을 하나의 방법으로 삼고 하나의 방법으로 모든 법을 물리친다." 간단히 말해서, 약자가 강자를 물리친다. , 참과 거짓을 모두 사용하고 남전, 소림, 무당 및 기타 학파의 장점을 의 입장에서 통합합니다. 여자.

종교적 기원의 관점에서 어메이에는 승려와 도교가 모두 존재하며, 도교 비구니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무술소설에서 진용의 천룡검(천룡검)에는 곽경의 어린 딸 곽향이 마음속으로 양국을 동경하고 양궈와 소용노의 사랑을 존경하여 세계를 돌아다니며 구원을 받았다고 한다. 그녀의 가슴이 막혔습니다. 나중에 그는 "Nine Suns True Sutra"를 듣고 Emei Sect를 창설 할 기회를 얻었으며 나중에 Miejie Shitai에게 퍼졌습니다. 그의 제자 Ji Xiaofu, Zhou Zhiruo 등은 모두 도교 비구니였습니다. 어메이종의 동작에는 여성 캐릭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측면에 꽃이 피고, 매화 가지가 비스듬히 심어져 있으며, 치마에 다리가 있고, 복싱에서 거꾸로 밟힌 연꽃 등이 있으며, 펜을 휘두르는 Wen Ji, 먼지를 털어내는 Suo Nv, 세수하는 Xizi, 영혼을 쫓는 Yue Nv 등 검술로 닫히는 달과 부끄러운 꽃, 가라앉는 물고기와 법에 떨어지는 거위는 모두 완전히 여성의 몸짓입니다. 또 다른 예로는 어메이종의 유명한 무기인 어메이가시(玉孫科)가 있는데, 옥소녀 비녀라고도 알려져 있는데, 이 역시 여성의 비녀를 변형한 것입니다.

어메이 쿵푸 학교에는 하늘, 땅, 지, 심장, 용, 학, 바람, 구름, 크고 작은, 조용하고 어두운 소위 "역동 쿵푸의 12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 소위 "조용함"도 있습니다. 쿵푸에는 6가지 주요 전문 분야가 있습니다: 타이거 스텝 쿵푸, 헤비 펀치 쿵푸, 땅 수축 쿵푸, 매달린 가방 쿵푸, 핑거 포인트 쿵푸, 열반 쿵푸; "세 가지 주요 도구"가 있습니다: 검 기술, 머리핀 기술(어메이 가시), 침술 기술(숨겨진 무기). 어메이학파의 독특한 기술에는 삼십육천강 손가락 기술뿐만 아니라 어메이검 기술과 그 검 노래도 포함됩니다.

옥소녀의 마음은 훌륭하고 그녀는 황홀경에 빠져 있습니다. 부러진 무지개 한 획으로 세상을 결정할 수 있다.

몸은 겁에 질려 버드나무를 찌르는 꾀꼬리와 같고, 칼은 영혼을 쫓으며 결코 사람을 떠나지 않는 것과 같다.

적과 마주할 때 손의 절반만 사용하면 되며 Yue 소녀도 영혼을 잃게 됩니다.

어메이학파의 검술과 머리핀 기술은 우아하고 강력하며, 이는 어메이 특유의 스킬이기도 하다.

청나라 초기의 『어메이복싱서』에 따르면 어메이종의 한 분파:

나무에 꽃이 다섯 개 피어 있고, 다섯 꽃과 여덟 잎이 지탱하고 있다

어메이 달은 강과 호수를 찬란하게 가득 채운다.

'오화'는 지리학적 관점에서 구분되는 5대 종파입니다.

1. 산시성(陝西省)에서 유입되었다고 전해지는 황릉종파. >2. Dianyi 종파는 쓰촨성 동부의 Fuling에 있는 Yi 동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3. Qingcheng 종파는 쓰촨성 동부의 도교 휴양지인 Qingcheng 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4. 철불종(Yunding 종), 쓰촨 북부에서 더 인기 있음

5. 쓰촨성 동부 펑두(Fengdu)의 칭뉴산(Qingniu Mountai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팔엽'은 무술 스타일의 관점에서 나누어진 8개의 종파입니다:

1. 소림사로부터 전승되었다고 전해지는 승종, 그러므로 이름. "심먼(Shenmen)"이라고도 합니다. 호젠 모양과 같은 기술, 속도, 민첩성 및 움직임이 특징이며 "Hengme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2. 악비가 전승한다고 하는 악문은 말뚝이 짧은 것이 특징이며, 둥글지 않으면 주먹이 될 수 없는 기술이다.

3. 조광윤(趙光印)이 전수한다고 전해지는 조문(趙文)은 소림태곡장전(趙光印이라고도 전해진다) 등의 복싱 기술을 구사하는데, 이는 고위험이 특징이다. 그는 레드 복싱을 했기 때문에 "레드 게이트(Red Gate)"라고 불렸습니다.

4. 제갈량 팔진의 전설적인 '두먼'의 이름을 딴 두먼. 복싱 기술이 자연문의 두관음에게 전해졌다고 한다. 탄탄한 봉쇄와 좋은 수비가 특징이다.

5. 전설에 따르면 홍문은 홍무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그의 힘이 특징입니다.

여섯째, 화문은 '누에밀폐문' 또는 '엉킨밀폐문'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36개의 닫힌 손은 봄 누에가 명주실을 뽑는 것과 같으며, 계속해서 상대의 손을 단단히 묶어서 상대의 손을 꼼짝 못하게 만든다. 공연하다.

7. '지먼(Zhimen)'이라고도 불리는 지먼(Zimen)은 닫힌 자세와 중국 상형 문자의 모양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높은 더미, 긴 손, 큰 변동이 특징입니다.

8. '회문'이라고도 불리는 희문은 스승의 모습을 묵묵히 관찰하며 주문을 외우는 모습이 참 신비롭다.

어메이류의 일반적인 특징은 바람에 맞서는 옥나무처럼 강하면서도 부드럽다는 점이다. 아메이파를 찬양하는 시가 있습니다(맹선초의 "아메이파 복싱 기술에 대한 추가 논의", "무림" 제4호, 1987 참조):

뛰어난 기술, 놀라운 기사도, 수천 년의 역사 고대나 현대나 똑같은 전투 기술.

신비한 원리를 열어 새로운 기준을 세울 수 있고, 선의 의미를 철저히 이해하고 낡은 기술을 버릴 수도 있다.

옥소녀의 가짜 몸은 진짜이고 어메이의 진정한 의미는 공허하지 않다.

모든 학교는 예전의 영광을 되찾아야 하며, 그 아름다움은 그 안에 있습니다.

'세계 최고'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리그에 있을 수도 있다.

소림학의 유래는 북송 『경덕전등록』 등의 문헌에 따르면 남북조 시대, 후위 소문제(孝文帝) 때라고 한다. 달마대사(477-499)는 양국(梁國) 북쪽에서 와서 송산(宋山) 소림사(少靈寺) 성벽을 마주하고 9년에 걸쳐 성공을 거두었고, 그 후 두 가지 고전인 『의진』을 전수하였다. 그리고 "Xi Marrow"는 소림 무술을 창시했습니다. 이 말은 많은 고전에 기록되어 있으며, 당나라의 이경이 『역서 서문』을 썼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사실은 역사와 일치하지 않으며 이는 단지 전설일 뿐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역사적으로 보리달마 이전에 북조 사찰의 무술 수행은 이미 형성되어 있었다. 송산소림사는 태화19년(495년)에 북위 소문황제가 창건한 것으로, 원래는 서방의 유명한 승려 바타오를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나중에 달마(Bodhidharma)가 절에 왔습니다. 달마는 선불교를 창시했지만 소림무술의 창시자는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소림무술은 승려들이 장기간에 걸쳐 무술을 수련하는 과정에서 점차적으로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되었다.

소림무술의 발전.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시작된 주요 행사. 수나라 말기에 천하가 혼란에 빠졌고, 소림사는 도적들에게 약탈을 당했고, 도적들은 사찰에 불을 질렀습니다. 진나라 이세민왕이 정세종과 싸울 때 소림승들이 도움을 요청하여 왕인제를 생포하고 왕세종을 강제로 항복시켰다. 그 유명한 영화 '소림사'. 이세민이 왕위에 오른 후 단종, 지조, 회자, 산호, 포회, 명송, 영현, 푸성, 지수, 도광, 지흥, 만, 풍 등 13명에게 큰 포상을 하였고, 소림사가 다시 번성하였고, 소림무술이 그것이었다. 또한 번영하고 발전하기 시작하여 점차 중원 평야 최고의 무술 종파로 자리 잡았습니다.

송나라 태조 조광윤(趙光實)도 소림사 재가 제자였다고 한다. 송나라부터 원나라까지 소림무술은 크게 발전했다. 원나라의 대현자 긴나라왕은 소림의 지팡이 기술을 가르치고 자신의 종파를 형성했습니다. 싸움을 위해'가 결성됐다. 명나라 가경 23년(1553년), 소림사에서는 장강 이남에서 일본군과 싸우기 위해 승병을 조직했다. 기념비'가 건립되어 세계무술의 종파가 되었다. 명나라의 유명한 무술 대가로는 Jueyuan Master, Xiaoshan Master, Yuekong Master, Tongchan Master 등이 있으며 Wu Xu Master, Zhou You, Zhou Shen, Hong Zhuan, Hong Ji, Hong Xin, Pu Cong 및 Pu Shi, Guangjian, Zongqing, Zongxiang, Zongdai, Daozong, Daofa, Qingpan, Qingyu, Tonghe 및 Xuanqing은 모두 무술계의 최고 수준의 대가입니다. 명나라 시대에 후슈오와 소림 무술은 점차 막대기 기술에서 권투 기술로 전환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민속 복싱 스타일을 흡수하고 전 세계 최고의 무술을 모아 소림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혹자는 옹정(永鄭)이라고도 한다), 황실은 반청 의인을 은닉하고 '음모'를 했다는 이유로 소림사를 불태웠다(그리고 민간 무술 수련을 엄격히 금지했다. 그리고 소림 무술은 지하화되었고, 남부 소림으로 이전된 분파는 청나라의 유명한 소림 대가들로는 철자이(Tiezhai), 지산(Zhishan), 지궈(Zhiguo), 천홍(Tianhong), 잔주(Zhanju), 오메이(Wumei), 구룬(Gulun), 묘흥(Miaoxing), 진서(Denxu) 및 덕근(Degen)이 있다.

소림사는 단순히 소림사 쿵푸가 아니라, 소림사 무술로 대표되는 대외 쿵푸 전체의 집대성이다. 사람들로부터 많은 무술을 소개하는 한편, 소림사 또한 재가자들을 모집하여 소림 무술을 사람들에게 전파했습니다. 동시에 소림사는 구련산이 설립된 이래로 여러 곳에 분파를 설립했습니다. 수당시대 푸젠성, 복건성(소림 남부)의 소림사지, 원나라의 부위선사, 외몽골(현재의 몽골) 숲 반산, 장안, 태원, 소림사 5곳이 있다. 천진시 계현현 낙양, 산둥성 지우딩 연화산, 대만 팔반사, 사천성 아미산 등 총 10개가 있는 소림사는 소림쿵푸를 전국에 퍼뜨렸다. 많은 종파의 기원은 소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무당과 아미종의 창건 전설도 소림사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종파 중에서는 용을 비롯한 5권을 주기술로 사용한다. 신수련용 주먹, 뼈수련용 호권, 근력수련용 표범주먹, 기수련용 뱀주먹, 정수수련용 학주먹 즉, 남전(南泉), 제1소림로, 제2로(려소림), 제3권이 있다. Wen Shaolin으로 가는 길; Aobu Shaolin으로 가는 4번 길, Wu Shaolin으로 가는 6번 길 및 기타 일상적인 일들(Songshan Shaolin Temple의 33대 개종자들의 길) Shi Yongwen의 "소림 무술 소개"를 참조하십시오. , "Wulin" Issue 7, 1983) 소림에는 많은 가지가 있으며 "3 대 학교"와 "4 대 문"이 있습니다 : 홍 가족 소림 , 우 가족. 소림: "4개의 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Dasheng Gate, Luohan Gate, Erlang Gate, Weituo Gate, Liuhe, Baji, Pigua, Tongju, Taizu, Yanqing, Huaquan, Zhaquan 등 Mi Zong, Dynamic Force, Ming Tang, Sha Jiao, Jing Jiao, Di Fang, Hong Quan, Flip Hands, Monkey Fist, Mantis, Drunken Fist, Wing Chun 등은 모두 소림 무술에서 발전했습니다.

소림에도 많은 루틴이 있습니다. 복싱에는 샤오홍복싱, 다홍복싱, 조양복싱, 관차오복싱, 포복싱, 쓰루암복싱, 매화복싱, 창해머복싱, 태주창취안, 싱이시안, 뤄한권 등 172가지 종류의 복싱이 있다고 한다. , 유화권 및 "소림 칠십이특기" 등이 있다. 막대기술, 창술, 검술도 소림무술의 주류로 각각 수십 가지의 루틴이 있으며, 검술에는 이당검, 우당이 있다. 검, 용형 검, 비행용 검, 백원숭이 검, 유현덕 쌍검, 보리달마 검, 치파오 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각 미늘창, 삼지 포크, 강철 채찍, 초승달 도끼, 매화 목발도 있습니다. 신이바오, 타이거푸바오, 유용비부, 단펑조양, 십자루안바오, 조롱박을 들고 다니는 노준, 가지 따기, 나뭇잎 밑에서 복숭아 훔치기, 뒷머리부터 참외 자르기 등. 뼈 기술, 쥐기 기술, 침술 기술, 새총 설명서, 이진징이, 약술 등 다양한 기술.

소림무술의 진수다. 달마 조사님은 군중들이 좌선을 싫어하는 것을 보고 우울해졌다고 합니다. 이는 삼매에 들어가기가 어렵기 때문인데, 그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몸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불교를 수행하려면 먼저 몸을 튼튼히 하고, 새와 짐승의 표정을 바탕으로 권투 기술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따라서 소림 무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호흡 조절, 수백 개의 뼈 연습, 빠른 전진 및 후퇴, 강함을 강조한 강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하고 공격을 주안점으로 하며 긴 손을 주안점으로 삼아 온갖 외국 복싱 기술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소림무술과 기사문화의 관계는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소림무술은 그 누구도 다뤄볼 수 없을 만큼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세계 최대의 무술 보고이자 무술 최대종파라 할 만하다. 경기장에서 소림종은 종종 심판, 심판 및 지도자로서 "도덕"의 수호자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진용의 『오룡팔부』에 나오는 소림사는 천하 무술의 최고봉인 소림사인데, 안문관 앞에서 요족을 공격한 맏형은 소림 출신이다. 왕을 폭군으로 만드는 자비로운 불교, 피의 바다, 깊은 증오가 먼지로 돌아가는 것 위에는 소림이 있습니다. 물론, 때로는 소림도 너무 많은 것을 용인하고 탐욕으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천룡검"에서 원진(성곤)의 악행은 소림의 묵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변화될 수 있지만 그들은 어떤 악당이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그러나 본성은 변화하기 어렵습니다.

둘째, 소림의 기원 전설은 기사도적인 문학, 예술 작품을 많이 배출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이연걸 주연의 영화 '소림사'로, 수당시대의 '13대 승려 당왕을 구하다'와 소림 번영의 전설, 보리달마의 소림 창조 이야기를 그린 영화 '소림사'이다. 소림에 대한 모든 세대의 저명한 승려들의 공헌은 일부 기사도적인 문학 및 예술 작품에도 반영됩니다.

셋째, 소림은 청나라에 저항하고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반청 왕조와 명나라의 복원". 여기에서 소림에 관한 기사도 문화 전설이 나왔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항일 장군 위다유는 소림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소림에서 유래한 홍문천지회 전설과 소림 재가자들과 유사한 주제의 '방사우 시리즈'가 문학에 등장한다. 및 예술 작품 등

소림사는 중국 무술의 종파이자 기사도 문화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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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당은 내가의 종파입니다.

명말,청초 황종희(黃宗熙)가 지은 『왕정남비문』에 따르면, 무당종은 송나라 장삼봉(張三峰)에 의해 창건됐다. 장삼봉(張삼봉)은 북송 말기 무당산(吳塘山) 출신의 단시(丹師)였다고 하는데, 희종이 그를 베이징으로 불러들였는데, 그곳에서 그는 꿈에서 원제에게 복싱 기술을 가르쳤다고 한다. 혼자서 100명이 넘는 도둑을 죽이고 네이지아 복싱스쿨을 설립했습니다.

장삼봉은 소림에서 유래하여 소림의 정수인 오주권, 십여팔법을 터득하여 이를 십계면장권으로 통합하고, 전투방식을 적에 대한 방어방법으로 전환시켰다는 전설도 있다. 적 스타일은 소림과 매우 다르기 때문에 독특하고 내족이라고도 불리는 무당 종을 만듭니다. 10년 동안 성공을 거둔 후 그의 명성은 크게 높아졌고 태극권, Xingyi, Bagua 및 기타 지점이 널리 퍼졌습니다. Jin Yong의 무술 소설 "The Legend of Heaven and Dragon Slayer"는 무당 종파의 창립에 대해 글을 쓸 때이 이론을 사용합니다. 본명은 Zhang Junbao이며 Shaolin 불꽃 놀이 Tou Tuo Jueyuan의 견습생이라고합니다. 스승과 견습생은 무단으로 무술을 배우는 것을 금지한 소림의 명령을 위반하여 처벌을 받았고, 나중에 그는 소림 쿵푸를 개작하여 무당종을 창시했습니다.

역사상 장삼봉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본명은 장전의(張泉伯)였으며, 장준보(張君寶)라고도 불렸다. 그가 살았던 시대에 대해서는 송인(宋人)이라 하는 사람도 있고, 진인(金人)이라 부르는 사람도 있고, 원인(圓人)이나 명나라 사람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아마도 그는 도교 전설에서 매우 유명했기 때문에 무당종의 시조로 승진했습니다. 이 진술은 분명히 무당씨족이 스스로를 신격화하려는 시도일 뿐 역사적 현실이 아닙니다.

무당종의 공식적인 전파는 아마도 명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다. 당나라 때 무당산에 도교 사찰이 건립되었지만, 진정한 황금기는 명나라 때였습니다. 명나라의 시조인 주제가 즉위하여 무당도교를 전파하고 30만 명의 이주 노동자를 동원하여 13년에 걸쳐 무당산에 8궁2경36수녀원으로 알려진 33개의 건물 단지를 건설했습니다. , 72개의 바위 사원, 10개의 두 번째 사원, 12개의 정자, 39개의 다리 등이 140마일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 건축 레이아웃은 경전에서 불멸을 배양하는 Zhenwu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며 교육부에서 설계했습니다. 산업의. 오늘날까지도 우당산 자샤오궁 본당의 들보에는 명나라 영락제 11, 12년에 유지아 황제가 쓴 비문이 남아 있습니다. 산천문 절벽에는 '하나의 기둥이 하늘을 지탱한다'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있어 매우 장관입니다. 천주봉 정상에 있는 태화궁은 금궁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궁전에는 장삼봉의 금동좌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무당도교의 황금시대가 이때 시작되었고, 무당무술종도 이 황금시대에 탄생하였다.

'왕정남 비문'에 따르면 내가권을 최초로 가르친 사람은 산시(陝西) 출신의 왕종(王宗)이 이를 온주(溫州)와 진저우통(陳州桂)에게 전수해 장송희(張松熙)의 손에 들어가 화제가 됐다. 장송희(張松熙)는 정덕 원년(1506년) 원저우에서 태어나 명나라 광종 태창 원년(1620)경 귀주성 위평에서 사망했다. 장송희(張松熙)는 장삼펑(張三峰)의 실제 전기를 얻었으며 무당파의 3대 후계자라고 주장한다. 그는 나중에 장시로 여행하여 어메이의 실제 전기를 얻었고 무당 송희 종파의 내가호를 설립했으며 그때부터 무당 종파가 유명해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70명의 소림 승려가 존경과 불순종 때문에 그에게 도전했다고 합니다. 송희는 거기에 손을 모으고 꼼짝도 하지 않고 앉아 있었습니다. 갑자기 한 승이 공중에서 뛰어 올라 소림의 발로 그를 물리치기를 바랐습니다. 독특한 기공 기술. 송희는 침착하고 침착했지만 소림승의 공격이 시작되려는 순간 살짝 옆으로 돌아 손을 들었다. 소림승은 갑자기 끈이 부러진 연처럼 기세를 잃고 창밖으로 날아갔다. , 높은 건물 아래에 착륙했습니다. 그때부터 우당복싱에 불만을 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장송희 이후 우당파는 재능이 넘쳤다. 무술 명인이 많이 배출되었다. 이들은 예지메이(Ye Jimei), 우쿤산(Wu Kunshan), 저우윤취안(Zhou Yunquan), 산시난(Shan Sinan), 젠젠시(Zhen Zhenshi), 손지카이(Sun Jikai), 리티안무(Li Tianmu), 쉬다이웨(Xu Daiyue), 유시중(Yu Shizhong), 우치랑(Wu Qilang), 천마오홍(Chen Maohong), 루샤오치(Lu Shaoqi), 동푸위(Dong Fuyu), 샤지시(Xia Zhixi), 차이위안밍(Chai Yuanming), 야오시먼(Yao Shimen)이다. , Seng Er, Hatewei et al.

무당종의 운동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다. 내면의 힘의 실천을 강조하며, 고요함으로 멈추는 것을 중시하고, 부드러움으로 단단함을 이기고, 짧은 것을 사용하여 오래 이기고, 느린 것을 사용하여 빠르게 치고, 운에 의지하고, 기(氣)를 사용하여 몸을 움직이고, 여성성을 중시하며, 호흡과 짧은 손을 사용하는 무당쿵푸는 공격에 집중하지 않는다. 범죄를 저지르면 노예가 됩니다.

우당의 전술과 전략은 다음과 같다. 죽음의 경혈, 현기증, 음소거 경혈 등 모든 것이 청동 그림과 같다. ("왕정남의 비문")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6도 10금"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육로'의 모토는

유통의 신의 팔은 가장 높고, 도문은 깊이 잠긴 채 영몽을 향하고,

불멸자는 하늘을 우뚝 솟아 있으며, 두 팔을 벌려 달을 가차 없이 끌어안고,

채찍을 들어올리면 좌우로 사람이 닿기 힘들고, 사악한 원뿔이 돌진해 두 날개를 붙잡는다.

'십부금'의 모토는

산호랑이처럼 일어서서 뒤돌아 세 번 앞으로 나아가 따라잡는 것입니다.

쌍검을 들고 뒤로 물러나고, 칼을 앞으로 굴렸다가 세 번 후퇴하고,

클론이 몸을 가로질러 세 번 추격하고, 칼을 들고 다시 진영으로 돌아오는데,

새로운 주먹부수 단계는 기존과 동일하게 칼을 굴려 원래 경로로 후퇴하고,

도에 진입한 후 전진한 후, 활을 굴리고 첫 번째 비행 단계로 돌아오며,

금수탉은 독립적으로 활에 달라붙어 말 위에 앉아 사방을 바라보고 있다.

무당쿵푸는 '서른다섯 손, 열여덟 걸음'을 강조하며, 이른바 일흔두 폭포, 서른 다섯 손바닥, 여섯 길과 열여덟 가지 방법, 열두 글자, 뜻도 있다. . 다섯 단어 등등.

무당종의 무술 루틴에는 태극권, 무제권, 야오위창권, 원시복제권, 유부삼수, 무당태일오행권 등이 포함된다. 무당종의 내공에는 '골수청금경'의 6수(금사자 머리채 잡기, 봉황 고개 끄덕임, 바람 휘두르기 연잎, 왼쪽 금실 얽기, 오른쪽 금실 얽기, 칼로 화산 쪼개기)가 포함된다. , 등. 무당파의 무기로는 무당진산의 보물인 무당검과 백홍검, 태극권검, 유하창, 유하도, 송희봉 등이 있습니다. 무당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무당종의 조직으로는 구궁팔괘진, 삼재검진 등이 있다.

소림은 불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천주문화의 색채를 띠고 있다. Wudang은 Xuanmen Taoism에서 유래되었으며 중국 출신이 강합니다. 소림쿵푸에는 불교의 연민의 원리가 담겨 있습니다. 무당쿵푸는 도교에서 유래되었는데, 노자는 '하나'와 '도'를 말했고, 장자는 '광활한 황야'와 '자유로운 여행'을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다음 동작은 매우 시각적이고 미학적 매력이 가득합니다. 바람을 향한 쇠부채, 버려진 물건을 먼저 던지기, 순자는 우물에 몸을 던지고, 붉은 구름은 태양을 통해 빛나고, 어두운 구름은 덮습니다. 달, 과일을 내미는 원숭이, 빛나는 손바닥, 포옹의 교환 달, 철문 위의 버드나무, 버드나무 속의 물고기, 복통, 금에 대한 언급, 창문을 밀고 양을 이끄는 기쁨, 무작위의 대마, 뺨을 치켜드는 제비, 머리를 잡고 있는 호랑이 등 또 다른 예는 우당학파의 춘양권법이다.

바람이 연꽃을 불어 좌우로 흔들리고, 구름이 날아가고 물이 흐르고, 계속 관통하고, 계단을 밟고 팔꿈치를 매달고, 행운을 키우고, 캐릭터, 천천히 그리고 빠르게 싸우고, 원을 그리며 8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한편에는 내면의 기술과 정신적 방법이 있고, 다른 한편에는 시각적 자세, 연꽃, 바람, 흐르는 물, 날아 다니는 구름이있어 사람들이 공허함을 상상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 우당 도교 영역의 아름다움과 불멸; 움직임은 끝없이 좌우로 흔들리며 사람들에게 "둘이 태어나고, 둘이 셋이고, 셋이 모든 것"이라는 궁극적인 신비와 야생의 힘을 상기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계가 처음 열렸을 때의 혼란스러운 자연.

무당파에는 송희종, 회화종, 신가종, 이송종, 용문종, 공가남종 등이 있고, 현무종, 북태극종 등이 있다. 태극권, Xingyi Quan, Bagua Quan 등은 도교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그들을 무당 종파로 분류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자신의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컨대, 무당은 소림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지역을 기반으로 한 복싱 시스템을 기반으로 했지만 나중에는 무당종도 무당산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소림은 소림사에만 국한되지 않고, 평온함과 부드러움을 중시하는 등 유사한 특징을 지닌 다수의 무술파를 대표하며, 선문도교에서 유래한 광범위한 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