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양문화 상식 분석

음양문화 상식 분석

1. 음양고대문화상식

음양고대문화상식 1. 음양고대문화상식의 축적 양, 오행, 천간지지 등.

고대부터 줄기와 가지를 기념하는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는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와 천문력에 속한다. , 그리고 물론 그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됩니다. 열두 황도대 표시는 지상의 열두 가지에 해당합니다.

(안타깝게도 현대의 많은 악당들이 이것을 이용하여 점을 치며 사람을 속이고 있습니다.) 오행은 고대 중국의 물질관입니다. 주로 철학, 한의학, 점술에 사용됩니다.

5대 원소는 금속, 나무, 물, 불, 흙을 의미합니다. 자연은 다섯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다섯 가지 요소의 흥망성쇠에 따라 자연이 변화하고, 이는 인간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우주 만물의 순환을 일으킨다고 믿습니다.

오행설은 우주의 모든 것이 나무, 불, 흙, 금, 물이라는 다섯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움직임)과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움직임 형태를 묘사합니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일치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체계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오행이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 철학에 따르면 오행은 우주 만물의 기본 원소이며, 이는 금속, 나무, 물, 불, 흙이며, 이들 사이에는 상호보완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다섯 가지 요소는 상호보완적입니다. 즉, 금속은 물을 생성하고, 물은 나무를 생성하고, 나무는 불을 생성하고, 불은 흙을 생성하고, 흙은 금속을 생성합니다. 다섯 가지 요소는 서로 충돌합니다. 금속은 나무를 이기고, 나무는 흙을 이기고, 흙은 물을 이기고, 물은 불을 이기고, 불은 금속을 이깁니다.

나무, 불, 흙, 금속, 물의 오행의 성질은 순서대로 나무 - 화려하고 우아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나무의 자연은 인(仁)을 상징하는데, 이는 친절하고 선한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 - 참을성이 없고 자랑스럽습니다. 불은 에티켓을 의미합니다. 이는 겸손하고 신중하며, 위에 있는 사람을 존중하고 아래에 있는 사람을 괴롭히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구 - 온화하고 솔직한 성격,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 지구는 신뢰, 즉 정직, 온유, 성실을 의미합니다.

금강한 기질과 자존감. 금의 본질은 의로움, 즉 선을 옹호하고 악을 배척하며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됨을 의미합니다.

물 - 사람들은 지능이 있고 사물에 대해 추측할 수 있습니다. 물은 지혜를 상징하는데, 이는 사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모든 징후를 예측할 수 있으며, 권력을 잘 관리하고 전략적 계획을 세우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仁), 의(禮), 예(禮), 지혜(智), 신(信)이라는 오행(五行)의 미덕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한의학의 오행(五行)은 오장(五臟)을 상호보완하고 억제하는데, 간(肝)은 목(木)성이며, 비(肝)는 토(土)의 성(土)이다. 신장은 물의 재산이다.

다섯 가지 색상: 나무는 청록색을 나타내고, 흙은 노란색을 나타내고, 물은 검정색을 나타냅니다. 다섯 가지 요소는 서로 강화하고 서로 억제합니다. 다섯 가지 요소는 서로 강화하고 억제합니다. 서로.

'오행상생'은 상생을 의미하며, '오행상생'은 상호반박, 상호투쟁, 견제와 균형을 의미합니다. 우주의 자기장에 따르면 원래는 광활한 바다(물)였고, 그 바다에서 식물(나무)이 생겨났고, 그러다가 태양(불)을 받으면 땅(땅)이 생겨났다. 광석은 땅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재료(금)는 철광석을 정제하여 철 도구로 만들어 물을 모읍니다.

물이 나무를 낳고 → 나무가 불을 낳고 → 불이 나는 흙 → 흙이 금속을 낳고 → 금속이 물을 낳는 지구의 자연순환이다. 그리고*** 맨 땅에는 나무(나무)를 심어야 하고, 큰 나무의 뿌리를 사용하여 흙을 고정해야 합니다. 폭우가 와야 흙(토양)이 유실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집(물)을 보호하기 위해 흙을 쌓아야 했습니다. 고대에는 비가 오면 불(불)을 끌 수 있도록 집 문 앞에 큰 물탱크를 두었습니다. , 집을 보호하고 요리를 위해 불을 피우려면 칼, 총, 도끼가 필요했기 때문에 철(금)을 추출해야 했고, 나무를 쪼개기 위해 톱이나 도끼를 사용할 때는 상호의 자연적인 원리가 필요했습니다. 억제는 나무가 흙을 이기고 → 흙이 물을 이기고 → 물이 불을 이기고 → 불이 금속을 이기고 → 금속이 나무를 이기는 것입니다.

만물이 창조된 뒤에는 상생도 있지만 견제와 균형도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물은 나무를 자라게 하고 흙은 없어지고 나무가 땅을 정복한다. '나무가 흙을 이긴다'는 원리에 따른 흙의 자연적인 순환상태이다. 하늘줄기와 땅가지를 '줄기와 가지'라고 합니다.

고대 중국 달력에서는 A, B, B, D, Wu, Ji, Geng, Xin, Ren 및 Gui를 "십 천간"이라고하고 Zi, Chou, Yin, Mao 및 Chen, Si, Wu, Wei, Shen, You, Xu 및 Hai를 "십이지지"라고 합니다. 10개의 줄기와 12개의 가지는 차례로 서로 결합하여 60개의 기본 단위를 형성합니다. 이 둘은 일정한 순서로 서로 협력하여 줄기와 가지를 형성합니다.

은유 유적에서 출토된 갑골문으로 볼 때 천간지와 지지는 고대 우리나라에서 날짜를 기록하는 데 주로 사용되었으며, 월, 연, 연을 기록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시간. 천간 지지 천간 지지는 한나라 때부터 음력 1월 1일이 아닌 봄의 시작을 연초로 삼았습니다.

천간지와 천간지 천간지와 가지를 '줄기지지'라 한다. "Ciyuan"은 "ganzhi"가 나무의 "줄기"에서 나온다고 말합니다.

십대 천간: 가(jiò), 이(yū), 빙(bīng), 정(dīng), 오(wù), 기(jī), 경(gēng), 신(xīn) , 인(仁), 귀(gui); 12가지 지(十地): 자(zī), 주(chū), 음(yín), 모(mao), 진(chén), 사(sì), 오(wū), 위(wèi), 신(shēn), 유(yū), 서(xū), 해(hài) : 호랑이; Mao: 용; Wu: 말; Shen: 원숭이;

이르면 기원전 2697년 중국의 시조인 황제가 건국되자 다라오에게 천지의 기를 탐구하고 오행(금속, 나무, 물, 불, 땅), 그리고 A, B, C, D, Wu, Ji, Geng, Xin, Ren, Gui 십 개의 천 줄기와 Zi (zī), Chou (chōu), Yin (yín)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 모(mao), 진(chén), 사(sì), 오(wū) , 위(wèi), 신(shēn), 유(yū), 서(xū), 해(hài)의 열두 가지 가지입니다. ), 서로 협력하여 달력의 상징으로 사용되는 60년을 형성합니다. 『오대의미』의 기록에 따르면 줄기와 가지가 다나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다나오(Da Nao)는 “오행(五行)의 감정을 모아 양동이를 차지하여 지었다. 먼저 A와 B는 태양을 따서 이름을 지었는데 이를 줄기라고 한다. 자주는 달을 따서 명명되었다. 하늘에 있는 것이 있으면 태양을 사용하고, 땅에 있는 것은 달을 사용합니다.

음양의 차이가 있어서 가지가 있습니다. “중국 달력에서는 달이 지구를 공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29.5306일)을 한 달로 하고, 지구가 태양을 공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1년으로 한다. 시간(365.2419일)을 1년으로 한다. 일년의 평균 일수를 열대년의 일수와 동일하게 하여 윤달을 정한다.

기록에 따르면, 중국은 기원전 6세기부터 음력과 태양력을 조정하기 위해 19년을 칠월로 하는 윤달 방식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천간과 지지는 고대인들이 달력을 만들 때 60자리 숫자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정한 기호입니다.

고대 중국인에게 천간과 땅가지의 존재는 ***숫자만큼 간단했다.

2. 고대 중국의 다양한 문화상식

고대에는 한구관이나 퉁관의 동쪽 지역을 관동이라 하고, 현대에는 동북 지역을 가리킨다. 산하이관 동쪽.

조조의 『호려성』은 “관동에는 의인이 있어 군대를 일으켜 악의 세력에 맞서 싸웠다”고 한다.

관시(Guanxi)는 한구관(Hangu Pass)이나 퉁관(Tongguan) 서쪽 지역을 가리킨다. "적벽 전투": "마차오와 한수이는 아직 관시에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문제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관중은 고대인들이 한곡관 서쪽 지역을 다른 범위라고 불렀습니다. 관중. "홍문 연회": "배공은 관중의 왕이 되기를 원했고 그의 아들을 재상으로 삼았습니다."

"궈진륜": "시제의 마음은 관중이 굳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옛날에는 서부지역을 우리 나라의 신장(新疆), 서쪽을 신장(新疆)이라 불렀습니다.

"안당산": "서역서에 따르면 아라한 누오거뤄(Arhat Nuojuluo)는 신안(Sinian) 남동쪽 해안에 있는 안당산(Yandang Mountain) 부용봉(Longqiu)에 살고 있습니다." Yuecheng, Dupang 및 Mengzhu, Qitian, Dayu 및 기타 5개 능선.

"약초 수집": "산의 작은 풀은 겨울에 재배되지 않습니다."(특히 광동 및 광시 지역을 의미함)

Shuo Mo는 북쪽의 사막을 의미하며 단독으로 "Shuo"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북쪽을 의미합니다. "약초 따기": "사막에 복숭아와 자두가 피어납니다."

"뮬란시": "금빛 시계에 새로운 공기가 퍼지고, 쇠옷에 차가운 빛이 비치네요." 새 공기는 북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말합니다.

"린교터우 풍설산사" "아직 새로운 바람을 거슬러 돌아온다"는 북풍을 가리킨다. Baiyue는 Baiyue 및 Zhuyue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Yue족이 광둥의 여러 지역에 살았으며 통칭 Baiyue로 알려졌습니다. 고대 문헌에서는 종종 남부 지역을 언급합니다.

"진나라를 건너면서" "남쪽에서 백월 땅을 빼앗다", "약초를 모으다" "전국의 복숭아와 매화 나무가 겨울에 열매를 맺을 것이다". 오산(五山)은 동악태산(Dongyue Taishan), 시월화산(Xiyue Huashan), 중악송산(Zhongyue Songshan), 북악형산(Beiyue Hengshan), 남월형산(Nanyue Hengshan) 등 다섯 개의 유명한 산의 총칭입니다.

"몽유병 천무인류이별": "다섯 개의 산이 압도적으로 치청을 덮고 있다." 경기도의 수도와 그 주변 지역.

『좌중의(左忠伯)공의 일화』: “마을의 조상인 좌중의가 경기에서 공부하였다.” 삼복은 원래 서한시대 경기지역을 다스린 세 관을 일컫는 말이며, 나중에 이 세 관리의 관할 구역을 언급했습니다.

『장형기』: “형소는 문학에 능하여 삼복을 여행했다.” “왕중소 공오의 정사기”: “부녀가 관료의 처에게 시집갔다. in Jifu."

수당 이후에는 "푸"라고 불렸습니다. 싼친(Sanqin)은 퉁관(Tongguan) 서쪽의 관중(Guanzhong) 지역을 가리킨다.

항우는 진나라를 멸망시킨 후 항복한 진나라 장군 세 명에게 이곳을 하사하여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두샤오푸를 서주로 보냄": "성루는 삼진을 도우며, 바람과 연기는 무진을 바라봅니다."

현의 고대 행정구역.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하고 36개 군을 세웠는데, 수당시대에는 현과 현을 서로 불렀고, 명청나라에는 현이라고 불렀다.

『진나라가 건너가면서』 『중요현을 북쪽에서 모았다』, 『비파행』 『원화 10년 사마가 주장현에서 왼쪽으로 이주했다』, “ 적벽 전투''는 6개 군을 점령하고 우수한 군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에 대해서는 "카운티"를 참조하세요.

"Longzhong Dui": "Dong Zhuo가 도착한 이후 영웅들이 함께 일어 났고 주 전역의 카운티에 합류 한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적벽의 전투": "의 사람들." 형주는 군대에 소속되어 군대를 '귀'로 몰아넣는다.

한나라 때 도는 소수민족 거주지역에 설치되었는데, 이는 일종의 행정특구로서 현에 해당한다.

당나라 때 도(道)는 처음에는 감독 구역이었으며 나중에는 국가 수준 이상의 행정 단위인 행정 구역으로 발전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지방에 도로가 설치되었는데, 그 중 수호 도로는 소규모 행정 구역이었고 순찰 도로는 감독 구역 성격에 불과했습니다. "Tan Sitong" "Xuan Sheng Ningxia Dao", 여기서 "Dao"는 Dao의 족장을 의미합니다.

송원대 행정구역은 현재의 지방과 동일했다. "{가이드 레코드> 후기": "우측 총리와 밀사 외에 모든 병력과 말을 감독하겠다."

"용율·징커우북구각 과거에 대한 향수": "앞으로 봉화불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양주로. "고대에 산과 강의 음양은 산이 남쪽이고 물이 북쪽에 있고 음이 산이 북쪽이고 물이 남쪽이었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 "하남성 남쪽을 말하며 한음에 이른다." "한음"은 한강 남쪽을 가리킨다.

"태산 등정기": "태산의 양은 원강이 서쪽으로 흐르는 것이고 음은 기수강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입니다." to Baochan Mountain": "소위 Huayang Cave는 Huashan Mountain의 Yang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에 난징은 Jiankang, Jinling, Jiangning 및 백샤. "유경정 전기": "나는 금릉으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병자두 박물관 기록": "장닝의 모든 용과 냄비는...모두 자두를 생산합니다." 《매화능기》: "오중 손공조의 군사를 일으키지 못하면 패한다."

또 다른 예는 양주를 광릉이라 하고, 위양의 "맹호연을 보내라." Guangling": "3월에 양저우에 불꽃이 내린다" 및 Jiang Kui의 "Yangzhou Man": "Chun." Xibingshen의 동지에 나는 Weiyang을 통과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Lin이라고 불리는 항저우입니다. 안(an)과 무림(Wulin), 구쑤(Gusu)라고 불리는 쑤저우(Suzhou), 싼산(Sanshan)이라고 불리는 푸저우(Fuzhou), 진관청(Jinguancheng)이라고 불리는 청두(Chengdu). "The Biography of Liu Jingting": "나는 "Tokyo Menghua Lu"와 "Old Martial Arts"를 읽었습니다."

"Fengqiao의 야간 계류": "구쑤시 외곽의 한산사(Hanshan Temple)에서 자정 종이 울렸습니다. 여객선." "봄밤의 즐거운 비":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 보세요. 공식 도시에 꽃이 무거워요."

"후기": "하이다오에서 용가까지 , 한 권에 세 개의 산이 있습니다.".

3. 고대문화에 대한 상식

3. 겸손과 존중

표절: 사적으로, 사적으로.

감히: 공격적으로, 주제넘게.

멍: 감사합니다.

제발: 허락해주세요, 허락해주세요.

헛된 일입니다. 훌륭한 일입니다.

호의: 상대방이 주는 이익을 말합니다.

공무원 시험

농촌 시험 (합격자는 "Juren"이라고 불리고 이름은 "Jie Yuan"입니다)

국가 시험 (합격자는 "Jie Yuan"이라고 함) "Gongsheng", 첫 번째는 "Huiyuan"이라고 함)

궁궐 시험 (합격자는 "Jinshi", 첫 번째는 "Jinshi"라고 함) 두 번째는 '2호', 세 번째는 '진시'라고 부른다.

공식 직위를 맡는다

이전 직위에서 해임되고 새로운 직위가 부여됩니다.

임명됨. p> 승진: 공식 직위 승진

재배치. .

공식 직위 제거

제거: 공식 직위에서 제거됨

강등됨: 직위에서 제거됨. .

포기: 제거 또는 해임

은퇴: ⑴ 공식 직위 취소 또는 축소; ⑵ 사임: 포기, 이동

왼쪽으로 이동

승격: 승격, 선택

구청삼공이란 무엇인가

청과 공은. 역사 기록에 따르면, 서주(周周) 시대에는 주(周)나라와 제후들이 청(淸)을 상, 중, 하로 나누었는데, 전국시대에도 많은 나라에서 이를 계속 사용하였다. 상청은 당시 최고 관직이었다.

구경론은 진·한대부터 시작되어 태창(Taichang), 광록순(Guangluxun), 위위(Weiwei), 정위(Tingwei), 태포(Taipu), 대홍로(Dahonglu), 종정(Zongzheng), 다시(Dasi) 9개가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태창은 제사와 의례를 담당하고, 광록순은 궁궐의 호위를 담당하고, 웨이웨이는 궁궐의 문을 맡는다. 보안과 Taipu는 황제의 마차와 말을 담당합니다. Tingwei는 감옥, 사건 재판 등을 담당합니다. Dianke 또는 Daxingling이라고도 불리는 Dahonglu는 외교 및 국정을 담당합니다. 대홍루(Dahonglu)는 왕실과 가문의 업무를 담당하고, 지소네이시(Zhi Su Neishi) 또는 다농링(Da Nong Ling)이라고도 알려진 시농(Si Nong)은 곡물, 세금, 세금 및 세금을 담당했습니다. 소부는 황제를 부양하기 위해 산, 바다, 호수에 대한 세금을 담당했다. 청나라 말기

삼공론도 아주 일찍부터 시작됐다. 주나라에서는 사마(Sima), 시투(Situ), 시공(Sikong)이 세 공이었으며, 서한(Western 한나라)에서는 재상을 맡았다. (Da Situ)과 Taiwei (Da Sima)가 고려되었으며, Yushi Dafu (Da Sikong)는 동한 왕조에서 군사를 담당하는 Taiwei, Situ 및 Sima를 지칭하도록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정치 문제.

4. 당신은 고대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인명 2, 고대 관리 3, 천문학과 달력 4, 고대 지리 5, 황실제도 6, 풍속 예절 7, 식기 사용 8. 음악과 오락 9. 문학과 역사 고전 10. 목록과 사전 11. 고대 군사 제도 1. 인칭 고대인의 칭호·통용 칭호·특수 칭호·고대 중국 성 2. 고대 관직 목록 및 설명 ·고대 관직 목록, 상세한 설명 ·관직 임명 및 해임 ·고관 직함 ·고대 겸직 직함 3. 천문 및 달력 천문력·별명·역력· 28 별자리 4. 고대 지리 고대 지리, 칭호·고대 지리, 칭호 5. 황실 고시 제도 고대 황실 고시에 대한 상세한 설명 · 황실 고시 제도의 개요 · 고대 중국 황실 고시 제도의 발전 6. 풍속과 에티켓 중국의 전통 풍습 · 풍속과 예절, 전통 명절, 칭호 등 7. 고대 식기의 사용 · 고대 음식 8. 음악과 오락은 오음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공의 오음이다. 고대 중국 5음 음계의 Shang, Jiao, Zheng(zhi) 및 Yu.

오성은 음양, 오행, 오미, 오색, 오감, 오곡 등 고대의 소위 단순 이론 형태와 동일하며 초기 통합 미학입니다. 우리나라의 개념이며 서양인들은 전체 동양 음악의 기본 형식으로 간주합니다.

·고대 음악과 오락 9. 문학과 역사의 고전: 사서오경, 육경, 십삼경, 삼자경, 천자경, 천시, 당삼백시 . , 사람의 호칭 2. 고대의 관리 3. 천문학과 달력 4. 고대 지리 5. 황실 고시 제도 6. 관습과 예절 7. 식기 사용 8. 음악과 오락 9. 고전 문학과 역사 10. 명부 및 사전 11. 고대 군사제도 1. 인(人) 고대인의 칭호 · 통칭 · 특별한 칭호 · 중국 고대 성씨 2. 고대관 고대 관직 목록 및 설명 · 임명 관직의 해임, 승격 및 강등 · 고대 관칭 · 고대 동시 세대 관직 명칭 3. 천문과 달력 천문학과 역력 · 별자리 이름 · 역력 · 28 별자리 4. 고대 지리 고대 지리, 호칭 · 고대 지리 , 제목 5. 과거 과거 과거에 대한 상세한 설명 · 과거 과거 제도 개요 · 고대 중국 황실 과거 시스템 6. 우리나라의 전통 풍습, 관습 및 예절, 전통 축제, 칭호 등의 발전 7. 의 활용 고대 식기 및 고대 음식 및기구 사용 8. 음악 및 오락 오음은 "오음"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우리나라의 오음 음계입니다. 공, 상, 자오, 정 ( zhi) 및 Yu.

오성은 음양, 오행, 오미, 오색, 오감, 오곡 등 고대의 소위 단순 이론 형태와 동일하며 초기 통합 미학입니다. 우리나라의 개념이며 서양인들은 전체 동양 음악의 기본 형식으로 간주합니다.

·고대 음악과 오락 9. 문학과 역사의 고전, 4권, 5권, 6권, 13권, 3자 고전, 천자 수필, 천수, 당나라 삼백편 , 고대 산문, 관점, 고전 사전 편찬, 24사기, Zi Zhi Tong Jian, Tai Ping Guang 시집 명명 방법과 역사 서적·문학 및 역사 고전의 작성 방법.

5. 고대 문화 지식, 천문학 및 지리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

고대 중국 문화의 구조적 분류와 관련하여 각 학교는 서로 다른 기준과 분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신에는 물질, 제도, 정신의 세 가지가 있고, 물질, 제도, 행위, 정신의 네 가지가 있으며, 물질, 사회, 정신, 예술, 언어, 관습 등의 여섯 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은 서로 다른 수준에 있지만 모두 인간 창조 문화의 발전 과정에 따라 물질에서 정신으로, 지각에서 이성으로 구분되며 전문가의 연구 및 연구에 적합합니다. 중학생 학습 교과서에 포함된 고대 중국 문화는 교육 기능에 따라 분류되어야 합니다.

천문학, 지리, 문학과 예술, 철학과 종교, 정치 달력, 군형법, 음양오행, 가족 예절, 음악과 예술 등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포함된 고대 문화 지식 , 음식과 의복, 마차와 말 관모, 문화의 기반, 정치와 경제 체제, 현왕과 현신의 나라 통치 전략, 가치관, 도덕적 정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한 문헌이 없기 때문에 교과서에 있는 중국 고대 문화 지식은 고대 중국 고전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교사가 가르치기도 어렵고 학생들이 배우기도 더 어렵습니다. 따라서 흩어져 있는 고대 문화 지식을 교육에 따라 분류하고 분류해야 합니다. 기능 각 카테고리는 여러 지식 포인트로 나누어지며, 획기적인 내용이 분석되어 팬으로 방사되면서 텍스트의 특정 고대 문화 지식 포인트가 포함되어 범위가 확대되고 깊이 있게 발전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지식 포인트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이는 세 가지 이점을 갖는다. 첫째, 텍스트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분류하고 지식 사슬을 구축한다. 둘째, 교사들은 흩어져 있는 고대문화 지식을 전파할 때 특강이라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학생들에게 연구 기반 학습 방법을 제공하고, 마음을 열고, 좋은 학업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