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의 아홉 아들 이름이 뭐예요? 무슨 전설이 있습니까?
용의 아홉 아들 이름이 뭐예요? 무슨 전설이 있습니까?
둘째, 용의 아홉 아들의 전설:
1, 옥소, 중국 고대 신화 전설의 신수, 용의 장남, 비늘충의 수장입니다. 그는 평생 음악을 사랑했고, 늘 거문고에 쭈그리고 앉아 튕기는 음악을 감상하기 때문에, 그의 조각상은 거문고에 새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천하의 유사를 다스리다" 에는 "옥소, 용종, 좋은 즐거움" 이라는 말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옥소는 수많은 용 중에서 가장 온순하다고 한다. 그것은 살인도 잔인하지도 않고 선율에 능하다. 수도꼭지뱀의 귀음은 매우 기묘하여 모든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그것은 늘 거문고 위에 쪼그리고 앉아 현이 연주하는 음악을 감상하기 때문에, 그 조각상은 거문고에 새겨져 있다.
일부 진귀한 호금의 두상은 여전히 수도꼭지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어' 수도꼭지 호금' 이라고 불린다. 이런 음악적 용자는 한족의 호금뿐만 아니라 이족의 진월, 백족의 삼현금, 티베트족, 몽골족의 일부 거문고에도 나타난다.
2. 우아한 자태, 중국 고대 신화 속의 신수는 비늘갑의 용구자 중의 둘째 아들이다. 고대사서에는 그가 살육과 싸움을 좋아하며 칼고리와 칼자루에 새겨져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의지가 강하고, 용감하고, 선전하고, 피에 굶주리고, 항상 입에 칼을 물고, 성난 눈으로 보고, 칼고리와 칼자루에 새겨 힘을 증가시킨다.
자태의 본의는 눈부셨다. 속담에' 한 끼의 덕은 반드시 갚아야 하고, 야자의 원망은 반드시 보답해야 한다' 는 말이 있지만, 신문은 반드시 살생해야 하고, 야자는 살생 만악의 화신이 되었다. 중국 고대 민간 신화 전설은 중국의 고전 생물에서 볼 수 있는데, 승냥이와 용수처럼 생겼으며, 종종 칼자루의 칼집에 조각하여 위력을 높인다.
3. 바람을 조롱하며 야수처럼 생겼고, 셋째다. 그는 목숨이 좋고 희망이 크다. 절각의 야수가 바로 그것의 초상화이다. 이 동물들은 수직 산등성이의 앞부분에 일렬로 늘어서 있다. 동물들은 새를 타는' 선녀' 가 이끌고 뒤에는 용, 피닉스, 사자, 천마, 해마, 용, 말, 황소, 황소 등의 동물이 있다.
그것들의 진열에는 엄격한 등급제도가 있어 베이징 고궁의 태화전에서만 각종 것을 가질 수 있고, 부전의 수도 그에 따라 줄여야 한다. 풍자풍은 길조, 아름다움, 위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요괴를 놀라게 하고 재난을 없애는 의미도 상징한다.
Mockingwind 의 배치는 전체 궁전의 모양을 엄밀하고 변화무쌍하게 만들어 엄숙하고 생동감 있는 조화, 웅장하고 정교한 통일을 이루며 우뚝 솟은 궁궐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4.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서 항상 드래곤이 아닌 아홉 아들 중 한 명으로 4 위를 차지했다. 그는 일생 동안 목이 좋아서 소리를 질렀는데, 홍종의 용형 짐승 버튼이 바로 그 초상화였다. 원래는 늘 바닷가에 살지 않았다. 비록 그는 용이지만, 그는 항상 거대한 고래를 무서워한다. 고래가 공격하자, 그것은 공포에 질려 고함을 질렀다.
그' 노래 잘하기' 의 특징에 따르면,' 종소리가 울릴 때마다', 즉 브렌을 벨 버튼으로 만들고, 종을 치는 나무공이를 고래 모양으로 만들었다. 종을 칠 때 고래가 천륜을 몇 번이고 부딪치게 하여 "하늘 높이 울려 퍼지게" 하고 "혼자 소리를 내도록" 하다
5. 아주머니, 사자 모양, 5 위. 그녀는 평생 조용하고, 잘 앉아 있고, 불꽃놀이를 좋아한다. 그래서 불자리와 향로의 발장식은 그것의 초상화이다. 불좌에 장식된 이런 가운은 한나라에서 인도인에 의해 중국으로 전해졌고, 남북조시대에는 중국 불교 예술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고 전해진다. 이런 조형은 중국 민간 연예인이 창조한 것이다.
그것은 중국의 전통 풍격을 가지고 나중에 용의 다섯 번째 아들이 되었다. 다리나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부처상 앞에 많이 늘어서 있다. 명청시대의 돌사자나 구리 사자 목고리 중간에 있는 용모양의 장식은 사자의 호랑이 입구의 이미지로, 전통적인 중국문 사자 문지기들을 더욱 위세를 갖추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바샤, 일명 거북이, 거북이처럼 생겼어요. 그는 막내이다. 그의 생활부하는 매우 크고, 힘은 무궁무진하다. 기념비 아래의 거북이는 그의 초상이다. 전설에 의하면, 바샤는 종종 삼산오악들을 업고 강과 호수 바다 속에서 풍파를 일으킨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그것을 제압했다. 그것은 대우의 지휘를 따르고, 산을 밀고 도랑을 파고, 수로를 준설하여, 물 치료에 기여하였다.
홍수가 이긴 후, 대우는 자신이 또 도처에서 횡행할까 봐 천지를 받치고 있는 거대한 비석으로 이사왔는데, 그 위에는 치수 관리의 공덕이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거운 비석이 그로 하여금 마음대로 걸을 수 없게 했다. 댐과 거북이는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차이가 있다. 바샤는 이빨 한 줄이 있고 거북이는 없다. 댐 아래와 거북이 등갑에 있는 갑편의 수와 모양도 다르다.
악당은 석거북이라고도 불리며 장수와 행운의 상징이다. 그것은 항상 머리를 들고 발버둥치며 전진하고, 네 발은 필사적으로 버티고, 발버둥치며 전진하지만, 움직일 수 없다. 우리나라의 몇몇 유명한 비석의 받침대는 모두 바샤가 메고 있어 비림과 일부 고적에서 볼 수 있다.
7. 카르마딜로, 일명 헌장은 중국 고대 신화 중의 신수, 비늘충의 용의 일곱 번째 아들이다. 그는 맹호처럼 평생 소송을 걸기는 좋지만, 권력은 매우 크다. 감옥 문 반쪽의 호랑이 머리 장식이 그의 이미지다.
"용족 고전" 에는 구름이 있다. "무적함대는 소송을 잘 하는데, 일명 전세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공공이익과 정의를 갈망할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공평하게 재판할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그 이미지가 위엄이 있어 옥문뿐만 아니라 관저 로비의 양쪽에 웅크리고 있다.
관아 장관이 개정할 때마다 장관의 직함과 금음표 위에 이미지가 있다. 그것은 이리저리 두리번거리며, 좌우를 두리번거리며 조정의 장엄함과 정기를 보호한다.
아르마딜로는 감옥의 상징이자 백성들의 수호신이다. 또한 상우시 상포진 펑푸촌에는' 용춤' 이라는 문화적 풍습이 있어 현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8. 용처럼 생겼고, 8 위, 목숨이 좋다. 용문 양쪽의 비석 위에는 그것의 초상이 있다. 중국의 비문은 역사가 유구하여 내용이 풍부하다. 어떤 조형은 간단하고, 매끄럽고 밝으며, 빛은 안내할 수 있다. 어떤 조각은 정교하고, 단어로 우아하며, 펜으로 생동감 있게 조각한다. 또 몇몇 유명한 시와 석각들이 예나 지금이나 회자되어 명성을 얻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예술적 광채가 빛나는 비문을 사랑했고, 이를 도안룡으로 바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문학의 보물들을 돋보이게 하고 받침대를 더욱 우아하고 아름답게 장식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들은 서로 감아서 천천히 꿈틀거리는 것 같고, 받침대와 맞물려 더욱 장관이다.
9. 키스는 키스와 키스에서 진화한 것이다. 당나라 이전에 입꼬리에는 수도꼭지와 용꼬리가 있었는데, 명나라 이후에는 점차 입꼬리 키스로 변했다. 일반적으로 용의 아홉 번째 아들로 여겨진다. 목숨은 삼키기 쉽다, 즉 전마루 위의 짐승 머리 모양이다. 이 장식은 줄곧 쓰고 있다. 중국 고대 궁전 건물에서는 오령 육수가 정부 소유일 수밖에 없었다.
그는 두리번거리는 것을 좋아해서, 늘 화궁빌딩 옥상에 배치되어 검으로 고정된다.
흙으로 만든 작은 짐승은 궁전, 절, 달관귀인의 지붕으로 초청되어 천하를 내려다보며, 진정한 의미는' 세계 정상에 오르다',' 한 사람이 도를 얻고, 닭견이 승천하는 것' 이다. 그래서 아주머니, 옥소, 아주머니, 봉황, 마스티프 물고기가 민간으로 전해지자 속명, 즉 궁지에 몰린, 몰살, 군투, 바람에 깃발을 흔들고, 산에 앉아 불을 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