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북방 고전 원림 건축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북방 고전 원림 건축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북부 고전 정원 건축의 특징
중국의 남북 분단 개념은 황하 유역과 장강 유역, 특히 중하류로, 어느 정도 친링 () 와 회하 () 에 의해 분할되어 전반적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가리킨다. 남북의 구분은 선진이 있고, 위진 남북조는 더욱 심화된다. 정원은 사람들이 고정된 장소와 공간에서 현지 자연환경과 지리인문적 특색을 결합해 감상, 레저, 생활, 놀이를 하는 곳이다. 예술과 생활이 사회, 경제, 문화 발전의 최고봉과 결합된 형태설계로,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번영, 국가 안보의 조건 하에서 중화민족 정신과 자연을 결합한 종합적인 환경 디자인이다. 역사를 통틀어 원림은 봉건 제왕의 물질과 정신생활을 가장 먼저 만족시키기 시작했고, 당송 시대에는 조원 고조에 이르렀고, 명청 시대에는 조원 이론과 직업조원사가 생겨났다. 이러한 발전 진화 과정에서 원림은 유 도 불 등 여러 가지 요인의 영향을 동시에 받으며, 다른 각종 예술과 밀접하게 결합하여 독특한 원림 예술을 형성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자연을 재현하고, 비범하고 탈속적인 미학사상을 재현하는 추구를 표현하고, 산수, 천인합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며, 의경의 깊이를 강조했다.
일반적으로 건축 스타일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중국 원림은 지역별로 북방 원림과 남방원림으로 나눌 수 있다. 남북원림 차이의 원인은 지리적 차이, 문화 발전 전승, 역사 유적, 기후 영향 등이다. 베이징을 대표하는 북방 원림은 일반적으로 왕실 궁전을 대표하는 것으로, 왕실 원림이라고도 할 수 있고, 강남택원을 대표하는 남방원림이라고도 하며, 사립원림이라고도 한다.
1. 남북 정원 스타일 비교
중국 고전원림은 네 가지 주요 범주, 즉 황가원림, 제 1 택원림, 사찰원림, 풍경 명승지로 나눌 수 있다. 지리적으로 볼 때 남송 이후의 원림은 주로 북방의 베이징과 승덕, 장강 하류와 주강 삼각주의 난징 양주 소항 등에 집중되어 있다. 풍격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들은 습관적으로 북방 원림, 강남원림, 영남원림이라고 불린다. 제 1 원림, 즉 강남원림은 중국 원림의 정수이며, 그 성과는 중국의 회화 이론을 조원예술에 적용하는 것이다. 즉, 2 차원의 산수화를 입체화하고, 자연경관을 더 작은 공간에 집중시켜 건축경관과 융합하는 것이다.
북방 원림은 대부분 봉건 통치를 위해 봉사하는 왕실 원림이다. 그들의 건축 배치는 궁정 규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대형 구도는 제왕통치의 상징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원내에도 담장이 둘러싸여 있지만, 원내 범위가 너무 넓어 담장의 공간 제한감이 사라지고, 원내에는 포위된 원림공간이 있지만 대부분 원내의 원림, 원림중원이 대부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림명언)
남북조원 수법은 대체로 같은 조원 원칙을 따르지만, 서비스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 환경과 문화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남북의 다른 예술 풍격을 드러낸다. 북방의 황가원림은 끝없이 펼쳐진 산천이라면, 특별한 환경공간 제한이 없는 것 같고 강남의 원림은 오히려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숨기기? 영남원림은 원림의 주인이 자기만의 작은 천지를 갖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바깥세상을 넓히고, 바깥세상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할 수 있다.
1. 평면 구도: 강남원림은 대부분 도시 안에 지어져 공간이 좁다. 경관은 종종 한정된 공간에서 안쪽으로 배치되어,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구불하고, 한 칸에 얽매이지 않고, 정원에서 겹치는 산, 풀, 꽃과 나무, 다리, 복도와 교묘하게 결합하여 달성합니까? 누군가가 이렇게 했지만, 이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분야. 북방 원림 환경은 넓고, 원내경 관점은 바깥으로 분산되거나 안팎으로 결합된다. 관광지 자체에는 좋은 관람 시야가 있어 널리 참고할 수 있다. 강남은 일부 원림을 배치했지만 축 대칭과 사변형 체계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2. 건축형식: 강남의 원림건축은 외관 조형, 입면도 형태부터 디테일 장식까지 북방보다 훨씬 가볍고 섬세하며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그것의 건축 공간은 주거와 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감정적 성장과 지속의 장소이기도 하다. 북방 원림은 건물을? 장면? 주체로서 건축미의 이념을 추구하며 왕실 기풍을 과시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응? 그래서 남북의 이미지 차이는 매우 뚜렷하다. 북방은 부드럽고, 두껍고, 점잖고, 건장하고, 순박하다. 남방은 구불구불하고 가볍고 활발하며 날씬하고 민첩하다.
3. 공간 척도: 강남원림 공간은 넓고 투명하며 안팎이 서로 산재 해 풍경이 산수에 박혀 있어 계층 변화가 매우 풍부하다. 북방 원림은 비교적 폐쇄적이어서 내외공간의 경계가 뚜렷하다. 규모로 볼 때 남북원림의 차이는 현격하다. 북방 원림은 궁중 건물에 비해 조금 작지만 강남원림에 비해 규모가 훨씬 커요. 보이나요? 강남원림건물 규모는 더 이상 작을 수 없을 정도로 작다. -응? 다른 유사한 건물, 공간, 물 풍경도 마찬가지다.
4. 건축색: 북방원림건축색이 알록달록하고 눈부시다. 많은 건물에서 이미 파란 기와지붕을 사용했지만, 그들의 벽기둥, 문, 창문의 색깔은 여전히 매우 강렬하다. 강남원림은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거의 모든 건축 색채는 백벽, 청회와 짙은 갈색 또는 짙은 녹색의 목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북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것은 지역 기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남북은 암석, 수역, 화초나무, 경로교랑의 설치 등 원림의 기본 요소를 구성하는 방면에 각각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강남원림의 석두, 누출, 침투, 얇음, 주름, 허무함을 추구한다. 나무는 자유롭게 배열된다. 북방, 효과적인 창력, 원림이 두껍다. 나무를 배열하는 규칙.
요컨대 강남원림은 무엇을 보여줍니까? 나무에는 줄이 없고, 돌에는 자리가 없고, 산에는 손님께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기세가 있고, 물에는 우회옥띠의 느낌이 있어 우여곡절이 있고 꽃이 비단처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다. -응? 북방 원림은 자연미를 최대한 활용해 환경미를 발전시키고, 웅장하고, 자연스럽고, 계층이 뚜렷한 느낌을 주며, 원림예술과의 심미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아름다움의 형식을 세계의 통일성을 반영하게 한다. -응? 하늘을 움직여 네 품에 움츠러들까? 천인의 화합, 황권지상이라는 관념을 표현하고, 일정한 정치적 목적과 함께 북방 황가원림을 형성하다.
둘째, 문화적 특징
북방 황궁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엄밀한 규칙을 구현하고, 대칭적이고 질서 정연하며, 강한 숭심엄숙한 미의 예술적 효과를 나타냈다. 그 정원 스타일은 궁전 건축 풍격의 영향을 받아 정신적 수요에 제약을 받는다. 원림궁전 건물은 물질의 실용적인 기능 외에 그 정신 기능도 있다. 도교와 불교의 사상도 황가원림에 영향을 미쳤다. 황실원림 곳곳에서 바티칸의 이름을 딴 불교 사원이나 건물을 볼 수 있다.
강남사대부 문인원은 노장 불선의 철학적 내포를 구현했다. 이런 원림 경지에서 문인 묵객들은 심신의 즐거움을 얻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신 이상을 맡길 수도 있다. 영남원림은 유도사상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세속 사상의 반영도 있다. 유가사상과 노장미학 사상은 영남원림에 반영되어 대립 통일이다. 유교 미학 사상은 원림의 조원 수법에 반영되고, 조원 수법은 원림의 환경 포지셔닝에 나타난다. 강남원림에 비해 영남원림의 특징은 자연환경의 인공예술이다. 영남원림의 세속 기능 심미 관념이 농후하다. 정원은 전통적인 조형과 패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응용에서 원림의 경제적 실용성을 중시하고, 배치의 편리함과 넓음, 장식의 평화, 통속적, 원림의 자연적 진실에 초점을 맞추어 품위가 고아하다.
셋째, 남북 문화 심리 구조의 비교
자연과 인문환경에 따라 서로 다른 문화와 심리구조를 구축하는 반면, 문화와 심리구조도 자연과 인문환경에 어느 정도 반작용을 할 수 있다. 만리장성 밖에 있는 영주 (이 닝샤 영무현) 와 같다. 아니 창족 룽 저속한, 다음 해 2 년 주, 첸 장군 오명철 패배, 능주로 이주했다. 강좌인민은 점잖고 예의 바르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풍속이 융합되어 강북 강남이라고 부른다.
문화 심리 구조에는 보통 민족 성격, 가치 기준, 감정 형식, 사고 방식이 포함된다.
문화의 세 가지 좌표 (역사, 인종, 사회) 에서 인종은 문화에 영원히 새겨질 가장 안정적이고 오래 가는 인장이다. 북방 사람들의 강한 개성과 직설적이고 개방적인 마음가짐으로 북방 원림은 위엄 있고 웅장한 광경을 드러낸다. 남방 사람들은 부드럽고 완곡하며 섬세하고 섬세한 마음으로 남방원림이 정교하고 우여곡절 있는 구도를 추구한다. 사람들은 종종 물의 북쪽을 무엇이라고 부릅니까? 양? 남쪽의 수역은 이라고 합니다. 윤? 북방이 더 강직하고, 남방이 더 음유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남약북강이 강하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치 기준으로 볼 때, 북방은 입세하는 경향이 있고, 남방은 출세하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북방 사람들이 왕왕 중국 정치투쟁의 중심에 있고, 조대의 흥망은 거의 개인의 운명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종법 제도 하에서 배양된 민족적 인격과 집단의식까지 합치면, 그들의 이상은 대부분 현실과 품에 뿌리를 두고 있는가?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남방 사람들은 비록 중국의 입세에 반대하지 않지만, 성격이 약한 그들 대부분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중도에 포기하고 소극적 은거로 전환하기 어렵다. 같은 일. 나? ,? 물건을 가지고 수영하러 가요? 자연에서 정신적 위안을 찾다.
위의 분석에서 남북원림 스타일의 차이는 각 지역의 자연인문환경과 문화심리구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남북문화의 차이를 반영한다는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지 않다. 모든 사회는 일정한 역사적시기에 반드시 예술 형식이나 기타 방면에서 통일된 스타일을 보여야 한다. 왜냐하면? 스타일은 문화 코드의 직접적인 전달체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스타일은 문화의 예술적 상징이 된다. -응? 스타일도 사람이에요. 강좌공상은 청의보다 비싸다. 하석의 뜻은 성실하고 확고하며 기질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응? 남북 스타일의 총결산이라 할 수 있다. 감룡이 해본 적이 있지만? 그림을 가지고 돌아옵니까? 강남 조원 수법을 광범위하게 소개하고 강남원림을 모방하기까지 하는데, 이화원의 조화원과 같은 것은 무석길창원의 복제판이다. 산장 호수 지역의 주요 명소인 금산정, 서원경 섬 북쪽 해안에 있는 당일관청을 피하다. 진강을 다시 치는 건가요? 사색산? 금산과 북고산의 구도? 강천이 힐끗? 승리의 확률. 그러나 그는 북방의 씩씩한 펜으로 강남 대나무의 심정을 표현했다. 그것의 뜻을 배우면 좋다. 그것의 자연스러운 추세를 따라가면 좋다. 자신의 장점을 포기하지 마라. -응? 여전히 북방 사람 특유의 기질과 성격을 유지하고 있다. 보이십니까? 원시인에게서 드러난 심경과 정신의 본질은 후세에도 여전히 나타난다. -응?
결론적으로, 남북원림은 같은 차이가 있고, 같은 차이가 있고, 각각 특색이 있고, 호혜가 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중원과 북방의 원림은 남방보다 일찍 발전했다. 그러나 남쪽은 나중에 위에 올랐다. 물론 남방원림은 북방 문화가 남방으로 전해진 후에 발전했다. 나중에 북방의 원림은 남방의 원림에서 차용한 것이다. 중국 원림의 아름다움은 주로' 시화' 에 나타난다. 그것은 입의, 재료 선택, 건축 배치 등에서 우리나라 문학예술의 영향을 많이 받아, 장면의 정감 있는 특징을 형성하여, 경물을 통해 사람의 이상, 정취, 정신 추구를 표현하여' 그림은 어디에나 있고, 경에는 시가 없다' 는 경지에 이르렀다. 원림의 이름, 건물, 풍경, 대련, 현판 등의 이름. 더욱 서정적이어서 중국 전통문화의 함의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우리는 남북 고전 원림의 차이가 원림의 디자인과 건축가가 다른 사회인문학 이념에 크게 달려 있다고 말한다. 과장하지 않고 말하다? 정원 예술? 인류 사회 문화 요소의 현저한 구현과 지향이다. 사람들은 건축에 대해 감정이 있다. 왜냐하면 건축의 감정 표현이 다른 예술보다 더 직접적이기 때문이다. 건축의 문화적 차원에서 건축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은 생활 자체에 대한 느낌이다. 우리가 원림 문화와 원림 예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결코 사회 역사적 조건의 배경에서 완전히 벗어나 이런 예술을 고립적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 새로운 도시 원림 건설에서 중국 남북 고전 원림 예술을 예약없이, 분석없이 참고하고 계승해서는 안 된다.
북방 원림의 자연적 특징
중국 원림의 지역적 특징으로 볼 때, 풍격이 가장 뚜렷한 것은 북방 원림, 강남원림, 영남원림, 기타 중원림, 가시초원림, 운귀원림, 천천천원림, 소수민족 지역 원림이다. 우리는 종종 북부 원림을 좁게 말하는데, 이는 지루예경진 지역의 원림을 가리키며, 지루와 조암의 문화를 집중시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북원림명언)
이 지역은 태행산 동쪽 기슭, 연산장성 남쪽에 광활한 화북 평원과 산둥 평원이 있다. 허베이 () 북 () 서 () 남삼면 () 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동림해 () 는 중간에 평원이다. 화북 평원 북림연산산맥, 산둥 평원은 태산 중남부에 위치해 있다. 남방에 비해 이 일대는 강우량이 적고 화북의 호수도 적다. 강남처럼 광활한 평원과 종횡무진 수로가 있을 수는 없다. 따라서 평원에 우뚝 솟아 있는 태산과 연산은 사람들의 마음속의 상징이 되었다. 수원과 물의 제한은 북방 원림의 제약 요인이다.
정원의 지방 자연 지리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둥 지역에서는 장쑤 근처로 인해 원림이 강남원림을 모방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만원, 그 주인은 강남을 유람하고 집으로 돌아가 정원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황실원림이 차지하는 호수를 제외하고 베이징의 황족 귀족들은 황족의 먹다 남은 밥만 얻을 수 있을 뿐 수면은 크지 않다. 어떤 화원들은 밭으로만 지을 수 있다. 정원에는 물이 있어도 수면은 작고 현대공원에는 마른 정원이 많다. 북방 원림은 전체 원림 면적에 비해 수면 비율이 매우 작다.
북방 원림의 숭산은 원림의 산더미로 표현되어 웅장하고 웅장하며 높고 장엄하다. 산간 지역은 면적이 크고 높이가 높다. 물론 청나라의 황실과 귀족들도 힘과 재력과 인력으로 이렇게 웅장한 산봉우리를 건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북해의 조안화도, 어원의 대수산, 경산공원의 경산, 공왕부 정원의 가산 등이 있다. 경관 효과가 가장 유명한 태산과 만리장성은 모두 산경이다. 태산이 악에서 으뜸으로 자리잡고, 태산 선정은 역대 제왕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화원에서 고립된 토산은 거의 태산과 같다. 만리장성은 중외로 유명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연산산맥에 위치해 있어 관문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정원에는 늘 성관 일경이 있어 만리장성의 사진이다.
북방 지역의 원림석재는 대부분 방산석, 태호석, 청석, 특히 청석이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태호석은 심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석두 이지만 강남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흔하지 않다. 결국 북경은 적고, 산둥 수는 상대적으로 많다. 방산석은 태호석과 비슷해서 북태호석이라고 하지만 가장 흔하다. 베이징방산구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채굴에서 운송까지 편리하다. 그러나 방산석은 산둥 때 흔하지 않다. 청석은 허베이 () 베이징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가로놓거나 세로로 놓을 수 있다.
식물 방면에서는 버드나무, 회화나무, 소나무, 백나무, 버드나무, 느릅나무가 북방 원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는데, 그중에서도 송백이 가장 많은데, 그 중 내한성이 강하여 겨울을 넘길 수 있다. 관목에는 라일락, 해당화, 모란, 모란, 연꽃이 있어 대부분 겨울을 넘길 수 없다. 현대공원에서는 많은 겨울 푸른 울타리가 종종 경계 재료와 겨울 풍경으로 쓰인다. 사계절 경치의 가장 큰 차이는 주로 식물에서 나타난다. 봄, 만물이 소생하고, 나무가 녹색을 토하고, 중춘, 백화가 일제히 피어난다. 여름, 버드 나무 그늘, 연꽃 만개; 가을, 단풍이 붉게 변하고, 산색이 다 물들었다. 겨울이 오면 모든 나무가 시들고 눈송이가 떨어진다.
북방 원림의 구조는 자연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주로 온도와 풍향과 건물의 관계에 나타난다. 북방은 춥고 방한은 건물의 주요 기능이다. 건물의 6 면은 모두 내한성, 내설 특성을 보였다. 예를 들어, 담장 사방에는 두꺼운 벽의 작은 창문이 사용되어 실내 열 손실을 줄였다. 담장이든 집 벽이든 창문은 매우 적고, 창문은 유리와 블라인드를 많이 사용한다. 벽과 기둥의 관계, 기둥은 벽 폭이 없고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지구 온난화, 에어컨 등 난방 시설은 건물뿐만 아니라 초원의 겨울에도 쓰인다. 겨울에는 실내와 실외 수영장이 모두 얼지 않는다. 지구 온난화 외에도 고강도 호안과 연못 바닥 석조 방식 (예: 고급 시멘트, 연못체 보강, 동결 또는 균열 방지) 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건물의 지붕은 두꺼운 처마와 천장을 사용한다. 망탑의 진흙은 매우 두껍고, 여러 층이 있고, 기와가 두꺼운 관와로 만들어졌다. 처마가 얕아서 주로 방한이지 배수가 아니다. 대들보가 두꺼운 이유 중 하나는 겨울에 눈이 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북방 원림에서 북남향에 앉아 있는 건물이 특히 중요하다. 겨울이 길고 북방의 한파가 와서 만물이 휴면하자 사람들은 건물을 최고의 피난처로 삼았다. 방한을 주요 방향으로 한 건물은 고도가 남쪽을 향하고, 뒷면이 북쪽을 향하고, 정면이 문을 열고 창문을 열고, 북쪽은 창문을 거의 열지 않는다.
고전 정원의 예술적 특징
1 .. 산을 끼고 물, 명목화초, 종합예술.
중국 고전 원림은 식물, 경관, 건물로 구성된 종합 예술품이다. 흔히 쓰이는 관상꽃나무는 소나무, 대나무, 매, 장뇌, 란, 국화, 류, 련, 월계, 동백, 영춘, 모란 등이 있는데, 그 선택과 재배는 일반적으로 정원의 지리환경과 주인이 맡긴 기질과 관련이 있다. 원림 속의 이수도 종류와 형식의 선택을 통해 문인의 정취를 구현했다. 호수, 연못, 강, 개울, 시냇물, 샘물, 폭포 등 다양한 형태의 정원수가 있다. 공원 수원과 지형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크기, 움직임, 우여곡절 대비, 연계에서 자연스러운 안내를 해 목적을 달성한다. 그것의 조형은 건너편을 추구하는 곡수에서 실현되어 분리되고 연결된 것처럼 보인다. 온진형은 창무지의 물 관리, 특히 광지, 소치, 폭포에 대한 관리를 상세히 설명했다. 실제로 경관 조형은 영원의 주요 틀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정원에 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원의 물은 사람의 피와 같다.
원림예술에서 순수한 인공경관 파빌리온 누각은 추구하지만? 인간적인 자연? 정원은 주요 요소가 아니지만, 일부 특정 관광지는 여전히 주요 장면이 될 수 있다. 정원에는 정자, 건물, 집, 각, 배, 정, 각, 복도, 당, 홀, 관, 정자 등 각종 건물이 있다. 어떤 종류의 건물이든 모양, 크기, 배율, 위치, 밀도, 높이는 조경 주제의 요구에 부합한다. 이를 위해서는 모양이 가볍고 민첩하며, 화려하고 웅장하며, 인테리어가 정교하며, 외관이 풍부하고 아름답고, 공간이 개방되어 있고, 폐쇄가 엄격하지 않다는 것을 요구한다. 또한, 색상과 질감은 정원에도 중요합니다. 빨간색은 따뜻하고, 파란색은 조용하며, 금색은 럭셔리하고, 흰색은 깨끗하고, 색깔마다 다른 무드를 가지고 있다. 자연을 모방하기 위해 문인 아사의 정취를 표현하기 위해, 조원자들은 기본적으로 자연색을 사용한다. 질감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따뜻한 나무, 투명한 유리, 간단한 석두 등 재질 자체입니다. 다른 하나는 재료 처리입니다. 예를 들어, 석두 연마는 거칠고 거칠고 매끄럽고 우아하며 럭셔리합니다. 질감에 따라 미감도 다르다. 이런 서로 다른 심미적 감정은 원림의 산, 물, 건축, 화초나무에 나타난다. 보다시피, 근리와 색채, 매스와 선, 윤곽, 축척, 잣대가 더해져 원림 조형의 예술적 요소를 이루고 있다.
2. 입의를 추구하고, 개괄적으로 정련하고, 정신이 비슷하도록 노력하다.
중국 정원은 세계 명산과 명승지의 집합이다. 정선 후, 고도로 개괄하고 정련하다. 그것은 순수한 자연의 모방이 아니라 자연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그것은 참신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이슬봉이 한 숟가락 아름답다는 것은 만리강호의 정신 경지이다. 예술 가공을 거쳐 얻은 이런 예술미는 몰입감, 데자뷰, 신비로운 느낌으로 가득 차 있어 시적인 그림이나 터치경생정에 대한 아름다운 영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경관은 미묘하고, 재미있고, 약간의 계발이다.
중국 고전 원림의 아름다움은 함축적이어서 일산과 일석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더 아름다운 봉우리를 볼수록 더 좋아합니다. 원앙당에 대한 약간의 이해; 정자 편액이 풍경의 묘사가 되었다. 또 졸정원에는 연풍으로 둘러싸인 정자가 있다. 연꽃바람은 없지만 생각을 자극한다. 또 졸정원 서쪽의 미정과 같이 의자 한두 개밖에 없지만 송대 대시인 스시에 의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누구와 함께 앉습니까? 밝은 달과 맑은 바람. 나? 좋은 문장은 시인의 낙후된 심경을 느끼면서 우아한 정서와 정취를 싹트게 한다.
4. 동적 레이아웃은 한 폭의 그림과 같아서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동적 시퀀스 레이아웃은 정원 공간을 연속적인 풍경 시퀀스로 만듭니다. 산하에는 길이 없다고 의심하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예술적 효과. 쑤저우의 유원을 예로 들자면, 그 공간관리의 아름다움은 그 원림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학역에서 정원으로 들어가든, 오봉선산정을 거쳐 청풍정 (), 곡경층 () 에서 중앙산당 () 까지 올라갔다. 또는 구불 정원 대문을 지나 오봉선산정을 통해 동화원으로 들어간다. 그것의 공간 크기, 명암, 개합, 고르지 않은 대비는 모두 리듬이 있는 공간 연계를 형성하고, 기복이 심하며, 마치 우아한 그림처럼,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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