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증기 작품 속 비극적인 인물은 누구인가요?

왕증기 작품 속 비극적인 인물은 누구인가요?

왕증기는 20세기 중국 문단의 독특한 작가이다. 단편소설 창작에 평생을 바쳐 『주문』, 『다나오 연대기』, 『닭과 오리의 달인』 등 수많은 소설을 썼다. 왕증기의 모든 소설을 살펴보면, 고향과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서민들의 삶을 묘사한 것이 그의 창작의 주요 부분이자 그의 가장 큰 업적이다. 이들 작품 중 다수는 고향 소인의 묘사를 통해 고향 민속의 조화와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지만, 많은 소인의 운명은 매우 슬프고 비극적이다. Wang Zengqi 자신은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직업'과 '명계의 종'과 같은 일부 작품의 감정이 슬프다고 생각합니다. '주문'과 '다나오'와 같은 일부 작품에는 내재된 행복이 있습니다. 『가을구름』, 『이빙』 등 일부 작품에서는 운명에 대한 무력감 때문에 쓰라린 조롱을 받기도 한다. . 예를 들어, "겨울의 세 친구"의 왕수오와 타오후진, "이주"의 가오베이밍, "팔천세"의 쌀가게 주인 "팔천세", "진"의 산부인과 의사 천샤오쇼우 등이 있습니다. Xiaoshou"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열심히 일하고 남에게서 얻을 것이 없는 작은 사람들이다. 그들의 소망 역시 사치스러운 생각 없이 지극히 평범하다. Wang Shouwu는 부자가 되고 싶었지만 그의 동기는 단지 딸에게 장화를 신게 하고 아들에게 운동화를 신게 하여 학교의 표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Gao Beiming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해 가르치는 자리를 유지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두 가지 소원, '팔천살'은 온갖 대인관계를 거부하고 가족으로서의 근면과 절약, 의무를 통해 돈을 벌고 싶어하는 것 같다. '세'는 근면하고 검소하다. 부자가 되겠다는 꿈도 산산조각이 났다. 진샤오수는 뛰어난 의술을 지닌 남자 산부인과 의사로 위험에서 사람을 구했다. 그는 연대장의 아내와 자식들을 구했지만, 연대장의 손에 살해당했다. 봉건적이고 낙후된 사상.

왕증기 작품 속 작은 인물들은 친절하고 조심스러우며 세상과 초연하고 스스로 만족하지만 동시에 이상의 갈등에서 오는 슬픔도 갖고 있다. , 운명, 현실을 비참하게 만드는 현실과 운명. 하지만 이러한 슬픔과 애환은 독자인 우리가 느끼는 감정이고, 그 작은 인물들은 그것을 담담하고 담담하게 받아들인다. 이 작은 사람들의 삶에서 우리는 격렬한 투쟁도, 비극적인 저항과 투쟁도 보지 못하고 오직 침묵, 평범함, 냉담함만을 보았습니다. 이들 작은 인물들의 경험은 독자들에게 강한 감정적 충격이나 깊은 사유를 주지는 못했지만, 그들의 비극적 경험은 사람들에게 매우 슬프고 슬픈 느낌만을 안겨주었다. Wang Zengqi의 소설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작은 인물은 왜 그의 글쓰기에서 '초탈'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문학박사 후허칭(胡河淸)은 고대 중국 문화의 중심지 중 하나인 고유(高油)의 지리적 상황, 역사, 인물을 분석하고 왕증기의 구체적인 작품과 결합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왕증기는 한문화의 중심에서 태어난 전형적인 지식인이다. , 그의 작품은 전통 문화를 반영하며 중국 지식인에게 강력한 심리적 규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그러므로 왕증기 소설의 비극적 함의가 '폭발'하지 않고 '침묵'에 들어간 것은 왕증기 소설 속 '소인물'에 대한 성공적인 묘사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왕증기의 작품 속 작은 인물들은 생존 요건이 매우 낮지만, 생활 환경이 가하는 각종 제약과 압박, 심지어 모욕까지 당하며 갈등의 최전선에 선 경우가 많다. 사실, 작가의 소설 중 다수는 그가 주장하는 것처럼 "분노, 특히 감상주의를 제거"하지 않습니다[3]. 소설 속 많은 소인물들은 행복하고 조화로운 목가적 삶을 살지 못하고, 억압과 멸시가 가득한 생활환경 속에서 비참하고 비참한 삶을 살아간다. 다음 기사에서는 주로 Wang Zengqi의 "선별 컬렉션"에 포함된 소설을 사용하여 그의 작은 캐릭터의 슬픔을 경험합니다.

'수한삼우'의 왕쇼우와 타오후첸은 둘 다 뛰어난 실력을 지닌 평범한 시민으로, 각자의 지혜와 노력으로 부를 이루고 싶어한다. 그러나 결국 모두 실패했다. 왕쇼우는 열심히 일한 밀짚모자 공장을 싼 가격에 경쟁자에게 팔았고, 타오후첸은 좌절한 군인에게 딸을 팔았다. 결국 그들은 친구들의 돈에만 의존하여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Tian Huang을 팔 수 있었습니다. 『팔천년』의 『팔천년』은 쌀가게 주인으로 2위안70센트로 시작해 근면과 검소함으로 큰돈을 벌고자 했다. 늙었다'가 그의 앞에 나타났다. 근면과 검소함으로 부자가 되겠다는 그의 꿈은 인생에서 산산조각이 났다. '구슬등'의 손씨 가문의 큰 딸인 손수윤은 중국과 외국 문화에 정통한 재능 있는 여성이지만 봉건 사상의 족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10년 동안 혼자서 조용히 축제를 지켜보고 있다. 그리고 결국 우울증으로 죽습니다. 이야기 "Chen Xiaoshou"에 언급 된 Li Hualian은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은 여의사입니다. 지역 봉건 관념의 영향으로 그녀는 한 번도 결혼하지 않고 늙은 소녀가되었습니다. 이 작은 사람들의 운명은 매우 슬프고 절망적입니다. 그중에서도 "Chen Xiaoshou"에 나오는 Chen Xiaoshou의 운명이 가장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Chen Xiaoshou는 유명한 산부인과 의사이자 산부인과 의사입니다. 뛰어난 의술로 유명한 것이 아니라 보기 드문 남성 산부인과 의사이기 때문이다.

진샤오수라는 이름은 손이 극도로 작고, 여자 손보다 작으며, 일반 여자 손보다 부드럽고 섬세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는 어려운 노동을 전문적으로 치료합니다.

수평 재생과 역 재생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물론 약과 장비의 도움도 필요합니다). 작은 손과 섬세한 움직임 덕분에 임산부의 고통을 많이 줄여준다고 한다. 부유한 가족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그를 초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중소형 가정에서는 엄마가 비정상적인 태아 자세에 있고 엄마가 제지당할 때 "가서 천샤오쇼우한테 물어봐"라고 제안하는 경우가 적다. ①

그러나 첸 샤오슈는 뛰어난 산부인과 의사지만, 동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무시당했다. Chen Xiaoshou는 지도자의 아내를 위해 아기를 출산하러 나갔습니다. Chen Xiaoshou가 그의 아내에게 "엄마와 아이는 안전합니다"라고 말한 후 지도자는 자신이 아내를 폭행했다고 생각하고 그를 총으로 죽였습니다.

뛰어난 의술을 갖춘 책임감 있는 산부인과 의사 진샤오수(Chen Xiaoshou)는 팀 리더에게 너무나 쉽게 살해당했다. 지도자가 마음대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가? 게다가 천소수(陳孝命)는 그의 큰 은인이 되어 그의 아내와 아들을 구해주었다.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하는 것은 중국 전통사상에서 큰 자비이고, 한 방울의 친절도 샘으로 갚아야 하며, 사람의 아들을 구하는 것은 중국 전통사상에서 인정하는 큰 자비이며, 여기에는 사랑의 유지가 포함됩니다. 인간 본성에서 가장 깊고 가장 사랑스러운 가족애. [4] 지도자는 왜 그를 죽이려고 했습니까? 사실 여기서 진짜 범인은 중국의 전통적인 봉건 이데올로기이고, 지도자는 살인적인 꼭두각시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 문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강남 수향마을은 중국 전통 사상과 풍습의 영향을 많이 받은 지역이다. Chen Xiaoshou는 처음부터 이러한 전통적인 봉건사상을 결코 없애지 않았습니다.

예전에는 산부인과 의사가 거의 없었어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아이를 낳으면 항상 나를 어머니에게 초대한다. 각 가정에 어떤 여성을 초대할지 거의 정해진 일정이 있다. 한 집의 장남, 둘째, 셋째 여주인은 물론, 아이를 낳는 젊은 주인과 아가씨도 모두 같은 노파가 낳은 것입니다. 집? 나는 또한 각 가족의 상황을 잘 알고 있습니다. 긴 손을 가진 가정부가 그녀의 조수이자 "허리 포옹"이 될 수 있으므로 마지막 순간에 그녀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더욱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엄마가 '운이 좋아서' 아기를 순조롭게 출산할 것인지에 대해 미신을 갖고 있습니다. ——시어머니는 시어머니에게 아기를 분만하고 매일 향을 피우느라 바쁘다. 누가 남자 의사를 고용하여 아기를 낳겠는가? … 남자가 의학을 공부한다면 누가 산부인과를 공부하겠는가? ...

...대가족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초대하지 않습니다. 패배하면 그녀는 "가서 첸을 초대하세요"라고 제안합니다. ......②

둘째, 리더가 "어떻게 내 여자를 만지게 놔둬! 나 말고는 누구도 건드리면 안 돼! 이 애는 너무 왕따야, 할머니!" !" 진샤오쇼우 살해의 진짜 범인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봉건사상이라는 것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샤오수는 사회적 배경도 없고 사회에서 어떤 명예도 없는 완전한 사회 밑바닥의 존재다. 그가 사람들에게 남기는 인상은 백마를 타고 질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남자 '할머니'의 모습이다. 어쩌면 그 집단의 리더가 아무런 관심도 없이 그를 죽인 것은 바로 이러한 사회적 배경 때문이었을 것이다.

가오베이밍, 손수윤, '팔천세'는 모두 생존의 길에서 많은 좌절과 어려움을 겪었고, 일부는 목숨을 잃었지만 모두 침착하게 이 상황을 마무리했다. 비록 이 작은 인물들의 실패와 죽음이 진정한 비극적 색채를 띠지는 않지만, 그들의 결말은 우리가 왕증기의 소설을 주의 깊게 읽어서 그의 소설 속 작은 인물들의 비극적 의미와 표현을 발견해야 함을 상기시켜준다.

II

Wang Zengqi는 한때 자신이 "실생활에 대해 깊은 슬픔을 갖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일방적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느끼며 "일부"라고 변호했습니다. 나에 대해 글을 쓴 사람들은 내가 얼마나 차분하고, 억제되지 않고, 우아한지 기사에 자주 쓰는데, 나는 거의 반불멸이 될 정도입니다. 저와 더 많이 접촉하시면 제가 무관심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세상." [5] Wang Zengqi의 자기 정당화는 그가 실제로 삶에 대해 깊은 감정과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변론은 우리가 그의 소설을 다른 각도에서 읽어야 함을 시사한다. 왕증기가 추구하는 것은 '심오함이 아닌 조화'이기 때문이다. 그의 소설은 모두 "분노, 특히 감상주의 제거"에 관한 것입니다. [6] 그는 삶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심오한 생각을 그대로 소설에 쏟아 붓는 대신 자신만의 감정과 심오한 생각을 간직했다. Wang Zengqi는 소설 속의 작은 인물을 대할 때 항상 방관자처럼 소설 속의 모든 것을 조용히 지켜보고 있으며 "Pi Feng의 세 개의 마지막 집"에서처럼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거의 쏟아 내지 않습니다. 그의 "큰 머리"처럼, 그는 거리에서 지나가는 모든 사람을 조용히 조심스럽게 지켜 보았습니다.

...그러나 가오다터우의 삶을 면밀히 조사한 결과, 그는 외국 손님과 건배를 한 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하루 종일 문 앞의 말 위에 앉아 나무줄로 고무신의 굽은 굽을 다듬고, 흰색 풀을 묻힌 붓으로 그 위에 바르고, 적당한 고무 조각을 골랐다. 크기와 두께. 고개를 들지도 않은 채 두꺼운 손바닥으로 꽉 눌러주었다. 눈에 띄는 사람이 자기 앞으로 2~3피트 지나갈 때만 그는 안경테 너머로 시선을 돌렸습니다. ...하루 종일 조용하고 서두르지 않은 움직임과 조용하고 평화로운 표정으로 하루 종일 그랬습니다. 검은색 테가 좁은 안경을 쓴 그는 구두 수선공이라기보다는 교수 같은 느낌이 살짝 났다.

하지만 낯선 사람이 이 작은 마을에 오면 즉시 찾아내고 놓아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보면 대체로 지방 출신인지 지방 출신인지, 양곡부 출신인지 수산부 출신인지, 작가인지 아니면 특집을 하러 오는 기자인지 대략 알 수 있다. 보고서. 안경테 사이로 드러난 그의 눈빛은 공손하고, 절제되고, 무표정하면서도 기민하고 날카로웠다. ③

작가의 기민함은 삶의 세세한 부분을 포착하는 데 매우 능숙하고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감정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지만 삶의 고통을 자신의 삶에 쏟아 붓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소설. Wang Zengqi는 "나에게는 세상과 사람의 마음에 유익한 작품을 쓰라는 간단하고 고전적인 말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작가는 삶에 대한 자신의 슬픔을 자신의 소설에서 걸러내면서 매우 기민하고 신중하며, 우리에게 삶의 표면만을 제시하는 것 같다. 그래서 그의 소설은 사람들에게 담백하고 조용하며 조화롭고 따뜻한 독서의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다.

'안수'는 밍하이와 샤오잉즈의 순수한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소설 속 승려들은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먹을 수도 있고, 카드놀이나 마작도 할 수 있어 사람들에게 선경 같은 삶을 선사한다. "Da Nao Chronicles"는 Qiao Yun과 Shi Yi Zi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Qiao Yun은 Liu Hao에 의해 부상을 입었지만 "눈물을 흘리지 않았고 Naoli에 뛰어들어 익사할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녀는 열한 번째 아들과 친구가 되고 싶어 부상당한 열한 번째 아들을 잘 보살폈습니다. 『팔천년』은 작가가 치미의 가게 맞은편 찻집에 앉아 팔천년의 삶을 관찰하는 것과 같다. 8000세가 되던 해, 그는 여덟째 삼촌에게 타격을 받아 열심히 일해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깨뜨렸다. 그러나 그는 삶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고 그와 그의 아들에게 보통 사람들의 길이와 같은 인단 옷을 만들어 입히고 큰 소리로 그릇을 달라고 했습니다. 저녁 식사 중에 예전에는 신경 쓰지 않았던 "신선한 국수 3개". "이빙"의 왕얼은 노고와 지혜를 통해 연막에서 부를 얻었습니다. 왕증기는 독자들에게 마음이 넓고, 초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나고, 태평한 소인의 이미지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인간의 아름다움을 묘사함으로써 소박하고 조용하며 조화롭고 따뜻한 목가적인 삶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가가 글을 쓰다 보면 필연적으로 흥분할 때가 있었고, 글에 담긴 '감성'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했다. 그래서 소설 속에는 매우 암울한 운명을 지닌 작은 인물들도 많이 등장한다.

'이'는 가오 가문과 탄 가문의 쇠퇴에 대해 쓴다. Gao Beiming은 세대의 위대한 스승인 Tan Zongyu의 제자입니다. 그는 항상 날개를 펴고 북해의 Peng처럼 높이 날고 싶어했습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학문적 명예를 얻기 위해 준비했지만 갑자기 과거가 폐지되고 학교가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야심이 넘쳤고 갑자기 앞으로 나아갈 길을 잃었고 삶의 압박이 그를 압도했습니다. 그가 지치고 지루해졌을 때, 그의 친구 Shen Shijun은 그에게 일반 학교에서 공부하고 가르치는 "명확한 길"을 제시했습니다. 이 길은 순탄해 보이지만 사실은 온갖 억압과 배제, 음모로 가득 차 있다. 이러한 환경에 직면한 고베이밍은 손님을 접대하지 않고, 동료 모임에 참석하지 않고, 동료와 대화를 나누지 않고, 가르치는 일에 전념하는 등 모든 종류의 사회적 관계를 끊고 탈출을 시도했습니다. 가르치는 일에 성공하면 날개를 펴고 높이 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이때 그의 후원자는 쫓겨났고, 그가 꿈꾸던 직업도 옆으로 밀려났다. 딸과 사위의 죽음으로 가오베이밍은 마침내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물론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소원은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하나는 종우에 대한 선생님의 시를 새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딸 고설을 대학에 보내는 것입니다. 소설의 끝 : "무덤 위의 풀은 무성하고 빛은 어두우며 노래는 여전히 있고 남자는 너무 젊습니다. Gao Beiming의 삶을 묘사하는 것은 사람들을 끝없이 느끼게 만드는 애가와 같습니다." 슬퍼. '관사'에서 센진은 결혼식 날 밤 딸의 아름다움을 알아보지 못했다는 이유로 침대 앞에 무릎을 꿇은 채 남편에게 뻔뻔하게 구타당하고 꾸중을 당했습니다. '우울' 속 배윤진은 결혼 3년 만에 임신을 하지 못했다. '세 가지 불효가 가장 심각한데, 아이를 낳지 못한다'는 봉건적 이념과 집안의 경제적 부담이 그녀를 압도했다. 심한 우울증에 목을 매어 자살했다.

이 작은 사람들의 운명은 비극적이지만 비극적인 인물은 아니다. 비극적인 인물들은 자신의 이상과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을 방해하는 어둠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경우가 많으며, 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많은 좌절과 고난을 겪게 되지만, 그들의 합리적인 소망과 동기, 이상과 열정이 도래를 예고합니다. 승리와 성공의. 루쉰 선생은 "귀중한 것의 파괴는 비극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왕증기의 작품에 나오는 이 작은 사람들의 소망은 잘 사는 것이고, 그들의 투쟁의 목표는 삶이므로 그 안에 있는 귀중한 것들은 단지 하나의 산물일 뿐입니다. 일종의 삶의 본능. 그러므로 이 작은 인물들은 비극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없다. 그리고 그들의 생존길이 암흑세력에 의해 막혔을 때, 그들은 암흑세력에 맞서 싸우지 않고 암흑세력이 그들에게 가하는 억압과 장애물을 묵묵히 견디며 자신들의 이상과 염원을 포기했다.

왕증기는 원래 삶에 대한 깊은 '슬픔'을 갖고 있었지만 소설 속에서 사회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깊은 생각을 거의 드러내지 않았다. 그는 늘 방관자로서 독자들에게 평범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작은 인물들을 그려낸다. 왕증기는 단편소설 창작에 평생을 바쳤으며, 오랜 창작활동을 바탕으로 소설 창작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을 갖고 있었다. 왕증기의 소설 속 인물 묘사의 초점과 글쓰기 방식에 영향을 준 것은 왕증기의 창의적인 사고라고 생각한다.

먼저 왕증기는 “어렸을 때 소설과 산문, 시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소설은 산문시와 같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낚시소년', '직업', '비를 위한 기도'는 여전히 산문시의 풍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벽이 아니라 울타리만 있을 뿐입니다. 산문시와 소설. (Azuolin과 Feiming의 소설 중 일부는 실제로 산문시입니다.) 나는 단편 소설이 산문시의 요소를 가져야한다고 항상 생각했습니다.”[8] 그의 소설이 줄거리를 경시하고, 인물의 심리 묘사를 축소시키며, 소설의 진지함을 걸러내고, 소설에 잔잔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것은 단편소설의 '산문 문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산문 소설은 지나치게 진지하고 가혹한 사고를 수용하기 어렵다. 이들 작가들은 대부분 세상을 고문하고 의심하기를 원하지 않는 온유한 사람들이다. 많은 가혹한 현실이 ‘산문’의 처리 과정을 거쳐 왔다”고 스스로 말한 것과 같다. 문화'는 원래의 견고함을 잃게 될 것입니다." [9] 이처럼 그의 작품 속 작은 인물들은 서사의 중심이 아니며, 인물들의 운명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질문도 문체적 혁신을 통해 생략된다. 그러므로 Chen Xiaoshou의 인생 비극은 더 이상 슬프지 않습니다.

둘째, 왕증기는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받은 지식인으로, 민족성과 전통 속에서 상호존중과 사랑을 추구하는 인물이다. , 서로를 양육하는 덕목은 정신적 자유와 아름다운 인간성을 옹호하는 사람이다. 그는 "나는 유교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 유교는 사람을 사랑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스스로를 중국식 인문주의자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이러한 인도주의적 사고는 왕증기의 작은 글자 묘사에 반영되어 있다. 비극은 직접적으로 쓰이거나 확대되거나 악화되지 않는다.

'고양이 학대'는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고양이를 학대했던 몇몇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Li Xiaobin, Gu Xiaoqin, Zhang Xiaoyong, Xu Xiaojin은 모두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입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어른들은 거리에서 싸우고 행진하느라 바빴습니다. 그들을 통제할 사람이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단지 고양이들을 함께 고문했을 뿐이었습니다.

고양이를 잡아서 죽도록 놀았습니다.

리샤오빈은 처음에는 고양이를 죽이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말했다: 고양이는 일곱 개의 목숨을 가지고 있다고 그의 할머니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저리 가세요! '고양이의 일곱 가지 삶'이 뭐예요! 한 사람에게는 단 하나의 삶!

이후 리샤오빈은 더 이상 반대하지 않고 그들과 함께 고양이를 잡으러 갔습니다. 어디서나 함께 플레이하세요.

고양이 수염을 잘랐어요. 고양이는 계속 재채기를 했어요.

고양이 꼬리에 폭죽을 묶어 불을 붙였습니다. 고양이는 필사적으로 뛰어다녔어요.

그들은 매우 기발한 놀이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약병 뚜껑 4개를 찾아내고 라텍스를 사용하여 병뚜껑에 고양이 발을 꽂았습니다. 고양이는 걸을 때 미끄러지고, 걸을 때도 미끄러집니다. 고양이들은 비참했고 매우 기뻤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매우 간단한 놀이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바로 고양이를 6층 발코니 밖으로 던져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고양이가 공중에서 비명을 질렀다. 그들은 박수를 치며 웃었습니다. 고양이는 땅에 떨어져 죽었습니다.

그들은 또 다른 얼룩무늬 고양이를 잡아 밧줄로 묶어 집으로 끌고 갔다. 또 6층에서 고양이를 던지고 있어요.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9층 7번 게이트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리샤오빈의 아버지는 6층에서 뛰어내렸다.

구급차가 와서 리샤오빈의 아버지를 데려갔습니다.

리샤오빈, 구샤오친, 장샤오용, 쉬샤오진은 얼룩고양이를 6층에서 내려오지 않았다. 그들은 고양이를 놓아주었습니다. ④

기사 초반에는 원래는 활기차고 귀엽고 장난꾸러기이고 존경심이 강한 아이들의 그룹이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리샤오빈의 아버지는 자본주의 로더입니다. 구샤오친, 장샤오용, 쉬샤오진의 가족은 모두 반역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샤오친, 장샤오용, 쉬샤오진은 여전히 ​​리샤오빈과 놀고 있습니다. 아무도 그들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두꺼비 뼈를 주워 매미에 붙이고 학교 창문을 부수고 새총으로 선생님의 뒤통수를 때리며 그런 잔인한 짓을 저지르는 걸까요? 이것은 그들의 어린 나이와 매우 일치하지 않습니다. "대토론을 보고, 무술을 보고, 자본주의 로더들과의 싸움을 보고, 높은 모자를 쓰고 거리에서 행진하는 자본주의 로더들을 지켜보세요. 리샤오빈의 아버지가 행진했고, 그들은 오랫동안 따라갔습니다." 어른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어른들의 행동은 그들의 젊고 순수한 마음에 큰 해를 끼쳤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이런 잔인한 짓을 저질렀습니다.

'고양이 학대'에는 몇 가지 비극적인 줄거리가 담겨 있습니다. 첫째, 리샤오빈은 아버지를 잃었고, 둘째, 리샤오빈의 아버지는 급사했고, 셋째, 리샤오빈, 구샤오친, 장샤오용, 쉬샤오진은 문화대혁명 중에 아름다운 어린 시절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 소설은 사람들에게 슬픔을 주지 않는다. 저자가 이러한 비극적 의미를 탐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어린이가 고양이를 학대하는 사건에 모든 비극적인 의미를 숨기고, 단지 몇 마디의 평범한 말로만 언급했다. 등장 인물이 잔인한 비극적 결과에 직접 직면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Wang Zengqi의 비극 처리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독자들은 리샤오빈의 비극적인 운명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는 없다.

셋째, 작가가 성장하면서 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많은 작가들의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물론 Wang Zengqi는 자신의 창작 경력에서 다른 작가들의 창의적인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흡수할 것입니다. Dong Jin은 Wang Zengqi의 소설이 Shen Congwen의 자연적이고 건강한 인류에 대한 찬양과 요구로 대표되는 베이징 당을 계승한다고 믿습니다 [11]. 『안수』와 『국경성』을 비교하면 그가 스승인 심종문(沈宗文)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을 알 수 있다.

쉔 선생의 가장 유명한 걸작 '국경 마을'은 후난성 서부의 작은 국경 마을인 차동에서 소박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후난성 서부의 경치가 아름답고 소박한 사람들이 사는 외딴 마을 차동에는 두 명의 조부모와 손자가 나룻배를 타고 살고 있다. 할아버지는 70세가 넘었고 아직 건장한 손녀 추이추이는 이제 막 출산을 시작했다. 사랑에 대한 관심. 그들은 열정적이고 도움이 되며 단순하고 친절합니다. 2년 전, 단오절 용선 경주 행사에서 추이추이는 두 번째 젊은 선장 누송을 만나 사랑에 빠졌습니다. Nuosong의 형제 Tianbao도 아름답고 순수한 Cuicui와 사랑에 빠졌고 누군가에게 Cuicui의 할아버지에게 결혼을 제안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때 왕투안종도 누송과 사랑에 빠졌고, 그 방앗간을 지참금으로 삼아 딸을 누송과 결혼시키려고 했다. Nuosu는 방앗간을 운영하고 싶지 않지만 Cuicui와 결혼하고 싶어하며 오히려 페리맨이 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두 형제는 만나서 노래하고 프로포즈했고, 쿠이추이가 선택하게 했습니다. Tianbao는 동생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노래가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해변으로 나갔다가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송누오는 형의 죽음을 슬퍼하며 자식들을 기억할 생각도 없이 배를 타고 도망쳤다. 할아버지는 그런 일격을 견디지 못하시고 결국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에 추이추이를 홀로 남겨두고 돌아가셨습니다. 추이추이는 나룻배 위에 홀로 서서 누오가 돌아오기를 애타게 기다렸다. "이 사람은 영원히 돌아오지 못할지도 모르지, 어쩌면 내일 돌아올지도 모르지!" 샹시의 자연미, 민속풍속, 인류애를 시적인 샹시풍의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사실 이 소설에는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도 숨겨져 있다.

추이와 누오송, 천보의 사랑 얽힘으로 인해 천보가 해변에서 죽고, 누송은 배를 타고 도망쳐 사라졌고, 추이의 할아버지는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고, 순순의 가족 추이추이와 그녀 친척들은 하루 종일 걱정했고, 추이추이는 혼자 누오송의 귀환을 기다렸다. 이 사랑 이야기는 두 사람이 죽고, 한 사람이 실종되고, 두 가족이 해체되는 비극적인 결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심종문은 이 사랑 이야기의 비극적 의미를 탐구하고 비극적 인물을 묘사하려는 의도가 없었고, 오히려 이상적인 인간미를 갖춘 목가적 목가를 창조하고자 했다.

스승님의 자연 건강과 인간미 추구를 계승하기 위해 왕증기는 '조례'에서 젊은 승려 명해와 마을 소녀 샤오잉자의 사랑 이야기를 그려냈다. 소설은 밍하이와 소영자의 사랑 이야기 외에도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먹고, 카드 놀이를 하고, 마작을 하고, 정사를 나누는 승려들의 세속 생활을 묘사하고 있으며, 화목하고 따뜻하며 행복하고 목가적인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강남수향마을. 스님들의 삶은 사람과 종교 사이의 장벽을 허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진실되고 감동적이며, 자연의 건강과 인간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작가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13].

왕증기는 많은 원고에서 체호프가 자신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반복해서 이야기했다. "외국 작가 중 체호프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어요...", "체호프를 아주 좋아해요... 그의 느슨하고, 자유롭고, 캐주얼하고, 자유로운 시작과 끝이 마음에 듭니다. 그의 고통스러운 생각과 인생에 대한 생각이 좋아요. . 따뜻함의 조각”[14]. 체호프에 대한 그의 애정으로 인해 Wang Zengqi는 비극적 인물이라고 말할 수 없는 일상 속의 작은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결론

요컨대, 왕증기의 작품은 독자들이 매우 슬픈 결말을 자주 보게 되지만, 이러한 결말은 독자들에게 비극적인 느낌을 주지는 않습니다. 작가는 무거운 비극적 색채와 요소를 걸러내고 소설의 미학적 내용을 가공하기 위해 작가 특유의 예술적 수단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렇듯 소설에 남아있는 새드엔딩은 독자들로 하여금 비극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왕증기의 소설이 비극적이지 않은 이유이다.

입양을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