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타일 청소의 전통적인 관행
타일 청소의 전통적인 관행
삼방 7 골목은 도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팔일칠북로, 서쪽으로는 통호로, 북쪽으로는 양교로, 남쪽으로는 길피골목, 광록방은 약 40 헥타르, 현존하는 고민가 268 칸을 차지하고 있다.
삼방 칠골목' 은 복주 도심에 위치해 있으며, 남뒷거리 양쪽에서 북쪽에서 남쪽으로 배열된 10 개 골목의 총칭이다.
"삼방" 은 이금방, 문유방, 광록방이다.
"7 골목" 은 양교골목, 랑관골목, 안민골목, 황상골목, 종탑골목, 공골목, 닭가죽골목입니다.
한대 이래 복주에는 옹성 자성 등 여섯 개의 성벽이 건설되었다. 이 도시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확장되었다. 전체 배치는 평산을 장벽으로 하고, 옥산과 오산을 대치로 하고, 남가 (팔일로) 는 중축선으로, 양쪽은 골목으로, 대칭을 중시하고, 점차 삼방 7 골목 1 가 ("거리" 지도) 를 형성한다.
삼방 7 골목의 파노라마는 당대의 왕낙성에서 형성되었고, 낙성 남부는 안태강을 경계로 하고, 북부는 정치센터와 귀족 거주지, 남부는 서민거주지와 상업지구를 형성했다. 동시에 중축선의 대칭성을 강조하여 남쪽 중축선의 양쪽에서 벽을 나누었다. 이 주민들은 골목길의 시작이 되어 오늘의 삼방칠골목을 형성했다.
이 블록, 골목길이 가로세로로 교차하고, 석판이 깔려 있다. 백벽 기와집, 호형 박공, 배치가 치밀하고 공예가 교묘하다. 그중 파빌리온, 대만, 건물, 파빌리온, 화초, 가짜 산을 장식으로 하여 인문과 자연 경관을 융합한다. 많은 집 문과 창문은 비가 새고, 지붕 틀은 유선형이며, 위로 올라가는 뿔은 집 밖으로 뻗어 있는데, 마치 안장처럼 속칭 안장벽이라고 한다. 벽은 주변만을 위한 것이고, 내력 작용은 전적으로 기둥에 있다. 일반적으로 양쪽이 대칭이고, 담장과 익각으로 진흙을 그려 푸저우 고민가의 독특한 담장 스타일을 형성한다. 주택에는 하나 이상의 입구가 있으며 각 입구에는 홀, 뒷홀, 본실, 뒷방, 좌우정, 앞뒤 아트리움이 있습니다. 사합원은 복주 전통 민가의 또 다른 특색이다. 그것은 홀 파빌리온으로 둘러싸여 직사각형 공간을 형성하고, 집 안의 교통 허브이며, 방 안을 햇빛이 충분하고 공기가 원활하며 배수가 편리하다. 실내의 문과 창문도 다른 곳과는 달리 크고 많다. 창문은 대부분 이중층 장렬창으로, 밑바닥이 고정되어 있고, 윗층이 열리거나 이중으로 열린다. 주실 정문은 홀 개방의 현관을 마주하고 있으며, 대부분 4 방향으로, 문에는 풍부한 도안과 화훼가 새겨져 있어 홀의 격조를 더했다.
삼방 칠골목도는 "오류고송을 누가 알고 있지만 삼방 칠골목에 산다" 고 한다. 삼방 칠골목의 인걸지령은 사람을 매료시켰고, 역대 많은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시인이 모두 여기에서 휘황찬란으로 나아갔다. 일부 골목의 이름은 그 해의 멋과 휘황찬란함을 보여 줄 수 있다.
제 1 회' 중국 10 대 역사문화구' 에서 중국 규모가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한 명청고건축군 삼방 7 골목이 높은 표로' 중국 10 대 역사문화구' 에 뽑혔다.
2009 년 7 월 19 일' 중국 역사 문화 명가? 푸저우 남뒷거리에서 성대한 폭로식이 열렸다.
금방
금방 한 금방은 삼방 중 첫 방인데, 본명은 동초골목이었다. 청대' 영성고고학' 에 따르면 송대' 육운, 루조류' 는 여기에 거주하며 명금사슴으로, 이후 왕예비상에 의해 강동과 함께 형을 받아 이진으로 개칭됐다. " 송대에서는' 금사슴' 이라고 불리는데, 명대에서는 더욱' 한 근' 이다. 사실, 작업장에서 누군가가 대관으로 나가려고 하는데, 지금 옷금귀향했기 때문에 작업장의 이름이' 동초' 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여기가 수망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서호와 남호의 조수가 이 골목의 도랑으로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종방 16 호는 청가경 진사 정붕정의 숙소로, 그중에서도 금방 물안무대가 가장 특색이 있다. 이것은 4 열 싱글 베이의 목재 단층 플랫폼이고, 아래에는 맑은 수조가 있고, 가운데는 우물이 있고, 앞에는 다락방이 있다. 여기서 연극 공연을 보면, 물이 맑고, 바람이 맑고, 소리가 맑고, 음향학의 원리가 있고, 심미적 가치가 있다. 이것은 복주에 존재하는 유일한 물가무대이다.
문유방
세 공방 중 두 번째는 문유공방이다. 문유방이라는 이름은 송대부터 있었다. 영성고고학' 에 따르면 이 골목은 "본명 유림, 송대 헌주 정모거로 이름이 바뀌었다" 고 한다. 국감 헌주제를 맡고 있는 정목은 국가 최고학부의 중요한 관원으로, 관직에는 3 품이 붙어 있다. 명대의 유명한 항일전사, 청대의 유명한 푸젠제독, 대만성 중대장 간도 이곳에 거주한 적이 있다. 청대는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5 대 문인' 첸의 옛집도 작업장에 있다. 진의 장남은 진, 청나라 황제의 선생님이다. 청대의 유명한 시인,' 시 스희시화' 의 저자 진연의 옛집도 여기에 있다. 남향의 저택이고 광화각은 제자를 위해 책을 읽는 지주이다. 진울과 인접한 것은 현대의 저명한 법학자인 코 링민 교수의 주택이다. 이 스튜디오는 수많은 학자와 유학자로 유명하다.
광록방
광록방은' 삼방' 중 세 번째다. 광록방, 본명 어지산, 일명 민산은 푸저우의' 3 대 명산' 중의 하나이다. 역사적으로 광록방에는 법향원이 하나 있는데, 속칭 민산 부보묘 () 라고 불린다. 당시 광록경이었던 푸저우 군수 정사맹은 자주 이 시를 읊으며 스님은 석두 위에' 광록 인대' 라는 글자를 새겼다. 스님에게 감사하기 위해, 그는 시 한 수를 낭송했다. "항상 화창하고, 외롭고, 야중이 석대에 시 한 수를 썼다. 어떤 시도 광루처럼 보이지 않지만, 그는 승선할 때마다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광록방의 이름이 이로부터 왔다.
광육방도 유명 인사들이 모여 사는 곳이다. 명말 화가는 임우태 손창의이고, 아들 서빈 손증 증손자 서균 증손쑤 허가 있다. 그들은 모두 시인과 화가이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형제 동림과 임길이 있었다. 동림은 고고학자로,' 라마단 고문선' 과' 라마단 석고증' 이 있다. 임길이는 시와 산문의 대가로서 서예에 능하다. 그의 손에는' 어양산 남자 요요요요요록',' 야오봉문필사',' 구부옥정잡기',' 오정문편' 이 유명해' 임경 사조각' 으로 불리며 중국 인쇄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시인, 유명한 장연 작가 인황, 류큐왕국 사절 제쿤, 같은 명단의 두 학자-류치운하와 유계현, 박물학자 곽백창, 현대소설 번역가 임수, 유명 작가 유다 푸 등. 인황녀 황숙미, 황숙명, 제완의 딸 제향연, 곽백창녀 곽시죽과 같은 재녀도 적지 않다. 그들은 걸출한 화가가 아니면 시인이다.
광록방은 가장 유명한 명소, 광록은대, 연못, 대, 정, 돌, 꽃, 나무, 그리고 송대에서 청대까지 많은 마애석각입니다. 196 1 복주시 최초의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었습니다. 광록 은태 서쪽의 리치나무 아래, 원석조각' 학' 은 임측서 만년 두루미를 기념하는 곳이다. 청대의 대형 목조 건축물, 넓고 밝은 유가대원 (현재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 명후기의 고풍스러운 나무집 인황가, 높은 담의 좁은 길 대추골목, 명대 석판으로 깔린 노불정교 등이 모두 명청시대의 건축 특색을 보존하고 있다.
광록방 옆에 있는 기존 주택이 낡았기 때문에 전체 정비 작업이 이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어 20 10 국경절 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교골목
양교골목은 7 골 중 가장 북쪽 골목이다. 양교 골목은 고대에 등군방이라고 불렸는데, 서쪽으로 양교를 이어받아 이름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민국 시대에는 도시 건설 요구로 도로로 확장되었기 때문에 이후' 양교로' 로 개명되었다. 양교로와 남뒷거리가 교차하는 임공관은 임각민 열사의 옛집으로, 나중에 작가 빙심의 할아버지 사전에 팔렸다. 빙심은 어렸을 때 이곳에서 살았다. 나의 고향에도 그의 옛집에 대한 생생한 묘사가 있다. 차도가 도로로 확장되었을 때 임각민 열사와 여작가 빙심 옛집 ('푸저우 빙심 옛집' 참조) 의 상당 부분이 보존됐다.
양교골목 (남쪽) 에는' 쌍투교' 가 하나 있는데,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전설적인 색채가 가득하다. 첫째, 이 다리가 있는 수로는 동서수의' 교차조' 가 있는 곳으로,' 만리조',' 한 번의 호응' 의 내하경이 이곳에서 가장 통쾌하게 느껴진다. 둘째, 쌍미남교 양쪽에서 마주치는 한 쌍의 반얀 나무, 가지와 잎이 공중에 묶여 나무 그늘 아래에서 껴안고, 젊은 남녀가 사랑을 위해 죽는 슬픈 이야기가 있어 후세 사람들이 사랑이 먼저 오는지, 나무가 먼저 오는지, 다리가 먼저 오는지, 아니면 반대인지 분간할 수 없다. 최근 해외 작가들이' 로미오와 줄리엣' 의 절창과 비교해서 약간의 슬픔을 더했다. 그러나 수로 개조와 도시 건설로 인해 양투교는 거리의' 다리' 에서' 정' 으로 바뀌면서 행인이 차를 시음하는 곳이 되었다.
랑관골목
랑관골목은 양교골목 남쪽, 남뒷거리 동쪽, 골목의 동쪽 끝은 복주시 817 북로 동거리 명승지로 통한다. 랑관골목은 송대에서도 항구이다. 청대' 영성고고학' 에 따르면 송대 류도도는 한때 이곳에 살았으며 후손 세대는 모두 랑관이었다. 옛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송대 시인 진열조적 장락은 푸저우로 이사할 때도 랑관골목에 살고 있다. 중국 근대 계몽 사상가, 번역가 엄복의 옛집도 골목길에 자리 잡고 있다. 랑관골목의 서쪽 끝에는 아치가 하나 있는데, 기둥에는 대련이 있다. "번역이 뛰어나지만, 지금도 여전히 엄복부에 전해지고 있다. 문은 절정에 달하고, 후세 사람들은 류타오를 거슬러 올라간다. "
타향
탑골목은 랑관골목 남쪽에 위치해 있고, 동쪽으로는 팔일칠북로 번화가, 서쪽으로는 남뒷거리에 위치해 있다. 영성고고학' 기록에 따르면 "옛 명칭이 수정되었고, 송지사 진숙이 흥문을 고치고, 이후 문흥을 고쳤다. 오늘 우리는 탑골목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푸젠에 있을 때 여기에 지은 망탑원입니다. " 이 탑은 골목북에 위치하여 탑원이 지키며 복주 번화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남송석춘 9 년 (1 182), 보탑은 아직 남아 있으며, 이후 더 이상 기록이 없다. 청대, 골목 안에 작은 탑 반 개가 기념비로 세워졌다. 1950 년대에 작은 탑은 골목 입구 위로 옮겨졌다. 탑골목 노경 샤오팡은 명나라의 유일한 효자고였다. 한 구절은 그를 칭찬하는 것이다. "3 년 동안 흐르는 물은 군자와 같고, 순리적으로 효도하다. 어젯밤에 명월이 산산을 비추었는데 이슬이 너를 뿌렸는지 모르겠다. " 이것은 여전히 아름다운 대화이다.
황상
황비상은 탑골목의 남쪽에 있다. 남뒷거리를 사이에 두고 금방을 잇는 물건. 김영가의 해 (307-3 12) 에 중원 황성인들이 난동을 피해 이곳에 정착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말년에 숭문관학비서 황후가 이곳에 은거했다. 황둥지의 군대가 푸저우에 들어갔을 때, 황포의 이름 때문에, 그는 병사들에게 밤에' 황비상의 촛불을 꺼라' 고 명령했다. 그의 집을 방해하지 마라. 그 후로 황비상의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 역대에는 많은 문인 묵객이 골목에 살면서 문화 유명인, 사회 명사들의 집결지가 되었다. 청지사 린, 계군 임지춘, 총재 이복, 대련사, 진수기, 조신 등. 골목에 살고 있습니다. 신미방으로 이름을 바꾼 뒤 말레이시아 신메리라고 불렸다. 골목에' 당황포집' 비석이 하나 있는데, 50 년대 초에 누군가가 본 적이 있다. 황상에는' 작은 황루' 라는 사합원이 있는데, 문화재 보호 단위에 속한다.
안민골목
안민골목은 황상 남부에 위치하여 문유광장과 남뒷거리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안민골목은 본명' 실러방' 으로 불리며, 이후' 안민' 으로 개명되어 황둥지가 민으로 들어가는 것과 관련이 있다. 복주지방지' 에 따르면, "당대 농민 봉기군 황소가 민에 들어갔을 때, 이 골목에서 그 딸을 드러내고 이름을 지었다." 옛 석방은 송 () 유조 () 로 효로 유명하다가 이후 원덕 () 으로 개명되었다. 역사적으로 골목에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 엘리트였다. 원나라 때 각 성은 모두 갑옷에 의해 점령되었다. 골목 서쪽의 오래된 집에는 여전히 대칭적인 패턴과 고풍스러운 정취가 남아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신사군이 푸젠에 주둔한 사무실이 바로 여기에 설치되었다. 지금 이 오래된 집은 혁명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있다.
공유
궁골목궁골목은 안민골목 남쪽에 있고, 동서양 끝은 각각 18 17 북로와 남뒷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청대' 황경고고학' 에 따르면, "옛 이름 선거, 중국은 자궁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최 () 이두 () 는 신선 () 으로 돌아가, 영다 () 로 이름을 바꾸고 영다 () 로 이름을 바꾸고, 영다 () 를 분명히 바꾸었다. "
골목의 거택은 구조가 정교하고 목각과 석조부재만으로 오늘날에는 이미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새는 창문은 한 가닥의 공기로 조각하고, 장붓으로 맞물려, 나무 체크골의 각종 정성스러운 배열을 통해 풍부한 도안을 장식한다. 늘 나무로 투투, 삽입, 기둥, 달빔 등의 부위를 관통하는 중점으로 조각한다. 기둥 기초, 계단, 문틀, 화틀, 기둥에는 각종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석조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복주는 고대 건축 예술의 집대성자라고 할 수 있다.
길피 골목
푸저우 삼방 7 골 중의 하나인 길피 골목은 속칭 길벽골목이라고 불린다. 송정장원이 귀향할 때 골목 주민들은 그를 모욕하는 행위가 있어 재빨리 그를 피해' 급피골목' 이라고 불렀다. 명대는 해음으로' 길피 골목' 으로 개명되어 길조를 뜻한다.
푸저우의 유명한' 안태루' 식당도 길피골목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남뒷거리
복주에는 세 개의' 광장' 과 일곱 개의' 골목' 뿐만 아니라 유명한 남뒷거리도 있다.
푸저우 남뒷거리 남뒷거리, 삼방 7 골목, 서기양교 길목, 남지호로 마카오 대교, 전체 길이 약 1, 000m, 복주' 삼방 7 골목' 의 중심축선이다. 그것의 동쪽에는 7 개의 차선이 있고 서쪽에는 3 개의 차선이 있다. 푸저우 삼방 7 골목부터 민국 시대의 주요 상가까지 남북상가가 운집했다.
이곳에서는 각종 생활용품이 모두 있고, 36 개 점포 (각 업종) 가 있습니다. 서점, 중고서점, 포장점, 정월대보름과 추석 등잔회도 있습니다. "정양문 밖의 유리 공장, 의진방 앞 남뒷거리. 책시장에 갈 때 충분히 재미있지 않았다. " 만청인' 거인 왕국서' 시는 남뒷거리를 베이징 정양문 밖의 유리공장에 비유해 이전 남뒷거리의 문화적 풍모를 반영하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남뒷거리가 여전히' 백벽 다이바 석판로' 의 번화한 장터로 양쪽에 많은 점포가 있었다. 중화 민국 도로 확장, 아스팔트 도로로 변경.
남뒷거리는 삼방 7 골목의 중축선이다. 개조된 남뒷거리는 고풍스러운 정취로 가득 차게 되며, 노면 폭은 12m 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는 중간 폭 7m 의 보행자 거리와 양면 폭 2-2.5m 의 길가가 포함됩니다. 남뒷거리, 양교로에서 시작하여 길피로까지, 전체 길이는 634 미터에 불과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쪽명언) 포지셔닝은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레저 문화 상가이다.
남뒷거리의 역사에서 푸저우에는 초롱, 마운트, 서점 등 많은 전통 공예 산업이 있다. 관련 계획에 따르면 남뒷거리는 전통문화상가로 자리매김하고, 초보적인 계획은 경영상황에 따라 쌀집 배, 집성당 서점, 정월대보름등 100 년 오래된 점포를 회복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좋아하는 전통등잔회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 수산석조각, 탈태칠기, 연목화 등 푸저우 전통공예미술사를 초청해 남뒷거리에 공예미술사 전시점을 설치해 전통상업 분위기를 증설할 계획이다.
현재 남뒷거리의 상업형식 계획에는 술집 커피, 최고급 사치품 등' 새로운 얼굴' 이 등장했다. 이 새로운 얼굴들의 출현은 전통적인 남뒷거리에 현대적 요소를 주입할 것이다.
남뒷거리 거리보호보수공사는 2009 년 6 월 5438+ 10 월에 완공되어 현재' 정양문 밖의 유리공장, 의진방 앞남뒷거리' 의 역사적 풍모를 재현하고 있다.
[이 단락 편집] 건축 특징
전통적으로, 우리는 모두 먼저 3 차선, 그 다음에 7 차선이라고 말한다. 사실 건물 위치 분석에서 3 차선 앞에 7 차선이 있어야 합니다. 당나라의 선민들은 먼저 도시의 중심축인 남가를 따라 가지런하게 배열된' 신촌' 을 지었다. 그런 다음 남쪽 뒷거리를 가로질러 서쪽으로 발전하여 골목을 짓고 남쪽 뒷거리를 중심축으로 하는 비지그재그 구조의 블록이 되었다. 천년의 비바람이 변천하여 대부분 송대에 하골목의 이름을 정하고 명청에서 오늘의 건축 구도를 형성하여 복주 역사 문화 명성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건축 공간의 처리로 볼 때, 중앙축선에 있는 삼방 7 골목의 본전은 분명히 북쪽 청당보다 높고, 크고, 넓으며, 다른 현관과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한 공간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홀은 일반적으로 개방되어 아트리움과 하나가 된다. 특히 홀을 크고, 넓고, 넓게 보이게 하기 위해 현관 처리에 노력을 하는 경우가 많다. 처마의 중도리, 혹은 보조처마의 중도리는 굵고 긴 양질의 경목으로 만들어졌으며, 하주법을 채택하여 대청에 아무런 장애도 없게 하였는데, 이는 북방 건물과 다른 남방 건물에서는 별로 볼 수 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궁골목림의 옛집 가마나 절당의 연극대 등은 모두 이렇게 처리한다. 이것은 복주 고대 건물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독특한 레이아웃과 구조를 제외하고 삼방 7 골목은 벽, 조각, 입면도에 각각 특색이 있다.
안장벽
삼방 칠골목의 집은 만당 단계별로 벽을 쌓는 전통을 답습하여 모두 높고 두꺼운 벽돌이나 흙벽을 가지고 있다. 벽은 나무 선반의 기복에 따라 유선형으로, 위로 올라가는 각도가 집 밖으로 뻗어 있어 안장처럼 생겼으며, 흔히 말 안장 벽이라고 불린다. 벽은 주변만을 위한 것이고, 내력 작용은 전적으로 기둥에 있다. 강남의 건물은 대부분 직선이 90 도 각도로 형성된 계단형 박공이다. 푸저우에는 건물이 많지 않습니다. 푸젠의 민북, 민남, 민동이 있지만 푸저우 삼방 7 골목 민가의 안장 벽은 호형입니다. 일반적으로 양쪽이 대칭이고, 벽면과 담벼락이 흙으로 칠해져 푸저우 고민가 특유의 벽 스타일을 형성한다.
조각품
삼방 칠골목이 건축 장식에서 가장 특색이 있는 것은 문과 창문 팬의 조각이다. 일반 주민의 기둥들은 대부분 손질하지 않고 단순하고 소박하지만 문과 창문을 조각하는 데는 고심하고 있다. 그 문설주는 정교하고, 나무 조각이 정교하여, 모두 외성 주민들이 따라잡을 수 없다. 창장식의 종류가 매우 많은데, 장붓구멍과 장붓구멍이 새고, 순목각 창선풍기가 있는데, 둘 다 번갈아 사용한다. 강남예술의 집대성자라고 할 수 있다. 장붓 장부 문양에서 장인들은 서로 다른 장식 효과를 정성껏 안배했다. 직선무늬, 곡선무늬, 혼합무늬-직선무늬 밀집, 곡선무늬 움직임, 혼합문양이 다양하고 다양하다. 각각 상서로운 뜻이 있다. 목각 창선에는 통조각과 돋을새김이 있고, 제재에는 새와 짐승, 인물, 화훼가 있다. 전체 새시는 대칭과 비대칭으로 조각되어 있다. 예를 들어, 문유방의 명대 고택은 특히 항성하고, 두 사랑방의 문과 창문 칸막이에는 더 복잡한 꽃병 도안이 새겨져 있으며, 꽃병은 주거 안전을 뜻한다. 폴리에스테르 링판에는 얕은 돋을새김의 꽃이 있다. 장붓이나 펀칭으로 조각한 이 화창들은 푸젠 민간 장인들의 뛰어난 기예를 충분히 보여 준다.
건축문
3 차선과 7 차선 건물 문에는 네 가지 처리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앞 담장 중앙에 돌틀이 달린 직사각형 대문이고, 다른 하나는 양쪽으로 안장벽을 뻗은 처마 간판으로, 안장벽은 양비탈 지붕을 끼고 더 큰 건물을 형성한다. 예를 들면 심보정 옛집, 진거가, 임거가 등이다.
[이 단락 편집] "삼방 칠항 선언"
삼방 7 골목선언' 은 2009 년 7 월 20 일 푸저우에서 열린' 구시가지 보호와 개조-삼방 7 골목 국제 세미나' 에서 통과됐다. "선언" 은 도시문화유산 보호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념과 행동계획을 제시했다. 각 도시마다 고유한 역사문화유전자가 있고, 도시는 발전 과정에서 자신의 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것은 한 도시에 속할 뿐만 아니라 전 인류의 공동 재산이며, 모든 도시는 그것을 보호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
문화재 보호에서 문화유산 보호에 이르기까지 사회 발전의 진보이다. 도시 문화유산의 보호는 물질문화유산의 보호와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중시해야 한다. 사람과 문화유산 사이의 감정관계를 중시하고, 긍정적이고 합리적이며 효과적인 경로를 세우고, 문화유산이 국민의 관심과 공유를 위해, 문화유산이 진정으로 사회 발전에 무한한 동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문화유산이 경제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잠정적이고 심오하며 장기적으로 돌이킬 수 없는 정신자본, 문화자본, 경제자본, 사회자본이다. 문화재의 손실은 메울 수 없다. 도시는 발전 과정에서 자신의 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각 도시에는 보호해야 할' 고궁' 이 있다.
[이 단락 편집] 테마 갤러리
삼관 7 골목의 문화적 가치를 보여주는 박물관 제안 주소는 기본적으로 확정돼 8 개 박물관과 3 개 전시장을 개설한다.
1 .. 삼정 7 골목 역사인물 박물관은 유가대원에 설치할 예정이다. 그 이유는 유가대원이 복주 () 와 전국 최고의 도시 공공사업의 선구자이자 삼방 7 골목의' 거실' 광록방 옆에 있기 때문이다.
2. 푸저우 당대 예술 센터는 블루나무 옛집에 위치해 있다. 그 이유는 광육방 공원 근처로 인파를 촉진하고 인지도를 높이며 관람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이다. 3. 당대 도예관은 남뒷거리 중심엽생가에 설치할 예정이다. 그 이유는 복주 백년 노점이 낡은 상업과 현대생활을 접목하는 중계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4. 푸저우 민간전시예술센터는 곽백음의 옛집에 설치할 예정이다. 5. 연극과 오페라공연예술센터, 물가무대에 위치할 계획입니다. 6. 차 문화 세계 미술관과 국빈 접대센터가 임생가에 설치될 예정이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가구 민속 박물관은 멜 서점에 설립 될 예정입니다. 8. 연련박물관은 양장거거가에 설치할 예정이다 (양장거가 복주성현련의 원조다). 개방할 세 개의 전시장은 각각' 1 전문전시장',' 7 골' 중 랑관골목부터 황상골목까지의 전시장으로, 주로 민대 혈연 관계를 전시한다. "제 1 종합전시장" 은 길성로 사이의 전시장으로, 주로 임가치관, 선정문화 등 다양한 문화를 전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 2 종합전시장' 은' 삼관' 중 각 전시점의 유기적 조합으로 형성된 전시장으로 문인 관련 문화를 주로 전시한다. 또한 삼방 7 골목은' 1 수 1 노드 2 가 2 구' 의 구조를 이용하여 다른 리본을 건설할 예정이다. 그중' 물 한 물' 은 안태강변의 해안수 레저 스타일 구역이다. 한 노드' 계획은 광록방의 광록 은태를 삼방 7 골목의 남노드로 삼는다. "두 거리" 는 남뒷거리의 전통 특색 상업대이자 남가의 상업 쇄신개발대이다. "두 구역" 의 계획은 북입구를 결합해 랑관골목, 탑골목, 물가극장을 집중적으로 하는 관광전시구이다. 골목-안민골목에는 대량의 문화재 보호 단위와 역사 보호 건물이 있어 박물관 건물 집중 지역으로 사용될 것이다. 문유광장 남북을 회동구로 하여 창의력과 여가를 위주로 한다.
[이 단락 편집] 팡 유명 인사 를 생각합니다
근대 이후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 예를 들면 호문 아편전쟁, 양무운동, 무술변법, 오사운동, 1, 2, 9 운동, 노구교 사변 등이 있다. , 모두 중국 역사 발전의 관절이다. 삼방 칠골목에서 나온 인물들은 모두 이 사건들에서 시대 추수의 역할을 맡았다.
임택욱: "눈을 뜨고 세상을 보는 첫 사람". 임칙서 (1785-1850) 는 중국 근대사의 막을 연 걸출한 정치가로 외래 침략에 대항하는 민족 영웅이다. 그는 역사 발전의 조류에 순응하여 긍정적인 태도로 서구 문명의 성과를 이해하고 흡수하여 나를 위해' 눈을 뜨고 세상을 보는 첫 번째 사람, 서방에서 선진 기술을 배우는 선구자' 가 되었다. 삼방 칠골 옆 마카오로에는 임측서 사당이 있습니다.
쉔 baozhen: 중국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아버지". 심보정 (1820-1879) 이' 부민 강병' 양무운동에서 프런트로 밀려났다. 그는 푸젠선정을 맡아 조선 훈련 인재 양성을 담당하고 푸젠수사와 남양수사단을 결성해 초기 양무운동의 대표 인물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서구 과학기술을 도입한 선구자로, 중국 근대 교육과 근대 해군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착실하게 임측서 () 와 위원 () 이 제기한' 사이장기 ()' 라는 사상을 실천하는데 여념이 없다.
증종염 (1850-1972):' 군의 아버지' 근대입니다. 증종염은 안민골목에 살았다. 임강남도감, 그래서 1898 년 5 월 광서황제,' 양조군' 을 써야 한다. " 그는 "오늘의 계획에 대해서는 먼저 각 성에서 외군 훈련을 하는 병사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최소한의 손해를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고 주장했다. 새로운 방법으로 군대를 정련하는 것이다. 그리고 "군대를 정비하고, 각 성 군대는 법에 따라 외국 체조를 배워야 한다. 특히 동 3 성은 더욱 그렇다" 고 제안했다. 광서 황제는 매우 중시하여 즉각 명령을 내렸다. "오늘 상황에서는 군대를 먼저 훈련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그러나 교육 실습 근면 훈련 수업을 선택하고, 봉급 양군을 점검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증종염의 리듬은 청정 군사제도의 개혁을 촉발시켰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를' 현대군의 아버지' 라고 부른다.
빙심 (1900- 1999), 일명' 세기 노인', 푸젠장악인, 본명 사완영, 필명 빙심. 얼음 한 조각이 옥주전자 안에 있다. 현대의 유명한 시인, 번역가, 작가, 아동작가들은 모두' 사랑의 철학' 을 숭상한다. 모성애와 동심은 자연히 그들의 작품의 주요 선율이다. 그녀는 아이를 매우 사랑하고, 아이를' 가장 신성한 사람' 으로 여기며, 백성들의 존경을 받는다. 그녀의 작품은 자연에 대한 사랑과 모성애와 순수함에 대한 찬사로 가득 차 있다. 남뒷거리와 양교골목 경계에 그녀의 옛집이 있다. 그녀는 유명한 산문' 내 고향' 에서 옛집에 대한 진지한 묘사를 남겼다. "나는 나 1 1 세 (191을 기억한다. 이 주소는 지금도 나에게 매우 익숙하고 친절하다. 왜냐하면 내가 글을 쓰는 법을 배운 후부터 부모님은 줄곧 할아버지께 편지를 쓰라고 재촉하셨고, 편지봉투도 내가 직접 써야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집은 매우 커서 우리 대가족에는 네 식구가 있다. 할아버지와 우리는 홀 양쪽의 이 방에서 산다. 우리는 앞뒤로 여섯 명이 살았다. 앞뒤 방에는 할아버지 혼자만 있고 선반이 가득한 책도 있다. 그곳은 나의 천국이 되었다 ... "
서림 (1875-1893):' 무술육군자' 중 하나. 소년은 재능이 넘치고, 독보적이며, 태다의 귀재이다. 그는 강유 웨이를 따라 유신 변법에 참가하여 백일 동안 지속되었다. 그는 자희태후를 비롯한 완고한 수구파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는 겨우 24 세이며, 그의 명성은 영원히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다.
임장민 (1876-1925): 오사운동의 발기인. 1965438+2009 년 5 월 2 일,' 베이징 조간신문',' 국가공보' 에' 외지 교통경찰이 국민을 신고한다' 라는 글이 올라왔다. 저자 임장민은 "노망하면 나라가 나라가 나라가 되지 않는다" 고 한탄했다. 4 만 명이 죽기를 바란다. " 말이 진지하고 침통하다. 19 18 년 파리 화회: 당시 제 1 차 세계대전이 막 끝나자마자 외교부 장관 육징상이 파리와회에 파견되었고 서세창 대통령은 전문 외사위원회를 설립하고 임장민을 위원회 주임 겸 사무주관으로 초빙했다. 일본과 영국과 프랑스는 전쟁 후 일본이 독일의 산둥 내 모든 기득권 침략권을 계승하기로 비밀리에 약속했다. 조여림의 의견에 동의하고 일본인이 출자하여' 길순' 과' 허고' 두 철도를 건설하여 중국을 더욱 통제할 수 있도록 했다. 임장민은 이 사실을 알고 크게 화를 내며 중국 국민들에게 이런 외교 흑막과 매국행위를 폭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 2009 년 5 월 2 일 1965438 에서 문장 발표와 채원배 총장은 북경대학교 및 베이징 각 대학의 학생들에게 통지했다. 일석으로 천층의 파도가 일고 19 19 5 월 4 일 오후 베이징 12 개 학교의 3,000 여명의 애국 학생들이 격앙된 시위를 벌여 오사운동이 발발했다.
첸 (1913-1987):' 하나 또는 둘 9' 운동 주최자. 1935, 1935 2 월 9 일 북평 수천 명의 학생들이 항일구국 시위를 벌였다. 사료에 따르면, 이것은' 중국 * * * 산당이 이끄는 최초의 대규모 학생 운동' 으로, 나중에 전국에 퍼졌다. 진, 북평연경대 학생, 22 세, 조직퍼레이드에 참가하다. 퍼레이드 전날 밤, 바로 그가 퍼레이드에 참가한 대부분의 학생들을 낚시대에 숨겼다. "129 운동" 을 앞두고 그는 학생회 간부로서 대량의 사상 동원 작업을 하여 연경대학의 혁명학생을 효과적으로 조직하여' 129 운동' 의 핵심 역량이 되었다.
왕냉재 (1891-1960): 칠칠칠사변 체험자. 왕냉재는 푸저우 황비상에 산다. 1937 년 7 월 7 일 노구교 사변 기간 동안 허베이성 제 3 행정구 순찰원, 완평현령으로 재직했다. 일본군이 완평고성을 공격하기 전에 그는 군중을 옮겨 더 많은 사상자를 피했다. 사건 중 왕냉재는 성내 경찰력을 동원해 주둔군에 적극 협조해 적을 단호히 반격해 도시를 구했다. 그는 또한 특별히 기자회견을 열어 일본군이 노구교를 적극적으로 공격하는 상황을 대중에게 설명했다. 노구교 사변 이후 일본군은 전면적으로 중국을 침략하기 시작했고 항일 전쟁이 발발했다. 항전이 승리한 후 왕냉재는 칠칠사변의 중요한 증인으로 일본 전범에 대한 재판에 참석해' 극동국제군사법정의 간판 증인' 이라고 불렸다.
엄복 (1854.1.8-1921.10.27 그는 만청 영향력 있는 자산계급 계몽 사상가, 번역가, 교육자로 근대 중국이다.
엄복
엄복은 한 의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1866 년, 고향인 푸저우 선정학당에 입학해 영어와 근대 자연과학을 공부했고, 5 년 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1877 년부터 1879 년까지 엄복 등이 영국으로 파견되어 박츠머스 대학에서 먼저, 그리고 그리니치 해군 장교 학교에서 유학을 했다. 엄복은 유학 기간 동안 영국 사회정치에 관심을 갖고 대량의 자산계급 정치학술 이론, 특히 다윈의 진화론적 관점을 섭렵했다.
[이 단락 편집] 전통 간식
동리 연 부드러운 오래된 가게 삼방 칠골 특색 요리:
우화홍은 일찍 취한 향닭, 닭고기송어 입술, 리치 고기, 태평연, 불점프벽, 흰볶음 가오리, 닭고기 스프, 사오게, 루상장어, 한 가지 계란 게, 춘권, 양파 패티, 광떡, 새우미트리, 굴 소스, 칠성어환
그것은 펀칭으로 조각되어 있고, 장붓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풍부한 도안을 조각하고 있다. 곳곳에서 정교한 돌기둥, 계단, 문틀, 화틀, 기둥이 곳곳에서 볼 수 있어 푸저우 고성의 민가 기예와 특색을 집중적으로 반영해 건축계에서는 대형' 명청고건축박물관' 으로 불린다.
삼방 칠골목의 집은 만당 단계별로 벽을 쌓는 전통을 답습하여 모두 높고 두꺼운 벽돌이나 흙벽을 가지고 있다. 나무 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