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 건축과 외국 건축에서 '창' 형태의 역사적 진화와 각각의 특징은 무엇인가?
중국 고대 건축과 외국 건축에서 '창' 형태의 역사적 진화와 각각의 특징은 무엇인가?
중세 유럽은 12세기부터 15세기에 걸쳐 경제와 사회가 큰 변화를 겪었고, 사상과 문화, 예술 역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시기의 미술 양식은 흔히 '고딕' 양식으로 불린다. "고딕"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고딕"은 원래 스칸디나비아의 야만적인 유목민 부족의 이름이었기 때문입니다. 고트족은 1세기에 남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하여 도나우 강 지역에 정착했지만, 그 이후 오랜 세월 동안 이러한 예술적 스타일을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화가 라파엘로는 르네상스 이전 중부유럽과 북유럽의 건축 양식을 비판하기 위해 교황 레오 10세에게 보낸 편지에서 처음으로 "고딕"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 알프스 북쪽에서 오는 모든 것을 "고딕"이라고합니다. 그 후 16세기 이탈리아 미술 평론가 조르조 바사리(Giorgio Vasari)는 유럽 고대부터 르네상스까지의 모든 미술을 경멸적으로 “고트족의 창작물”이라고 불렀다. 사실 고딕 예술은 고트족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는 "로마네스크" 예술의 더 높은 발전이며 예술에 중세 가톨릭 신학 개념을 반영한 것입니다.
고딕 건축물은 12세기 전반 프랑스 북부에서 처음 등장했다. 파리 북쪽 생드니 수도원의 수도원장인 슈제르는 1140년부터 1144년까지 자신의 수도원 교회 성가대 재건을 조직했습니다. 그는 교회 건축이 빛, 높이, 수라는 세 가지 이상을 표현해야 한다고 최초로 제안한 사람이었습니다. 이 요구 사항에 따라 건축가는 교회를 더 높은 곳으로 확장하고 창을 늘리며 비율을 변경하려고 시도했으며 반영된 건축 스타일은 고딕 예술의 첫 번째였습니다. 그 이후로 이 스타일은 유럽 전역에서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프랑스 건축가 윌리엄이 1174년에 고딕 양식으로 캔터베리 대성당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스타일을 구현한 영국 교회로는 1220년에 건축된 사우스베리 대성당(Southbury Cathedral)과 1245년에 건축된 웨스트민스터 사원(Westminster Abbey)이 있습니다. 영국 건축가들은 고딕 양식의 교회의 수직적 상승과 우뚝 솟은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수직" 스타일을 창안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고딕 건축물이 일반적으로 존경 받고 칭찬받습니다. 당시 파리는 로마를 대신해 중세 가톨릭 세계의 중심지가 되었고, 가톨릭 신앙의 경건한 분위기와 교회 권력의 우월성, 지적 탐구와 탐구를 통해 신의 영감을 얻는 것을 강조하는 중세 스콜라주의가 돋보였다. 복잡하고 미묘한 사고는 , 등의 요소들이 모두 높고 밝고 화려한 고딕 양식의 교회 건축물의 신학적 예술적 개념과 미적 취향에 표현되고 반영되어 프랑스인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프랑스 고딕 건축의 성숙한 상징은 1163년에 지어진 노트르담 대성당이다. 또한 1215년에 재건된 샤토 대성당, 1220년에 지어진 아미앵 대성당, 1225년에 지어진 랭스 대성당 등은 모두 유럽 고딕 양식의 교회의 예이다. 프랑스인들은 건축 예술에서 장미창과 3겹의 동심원으로 구성된 "불꽃" 창 장식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외부 빛이 유리창 장식을 통과하면 교회가 눈부시게 그리고 불규칙하게 빛날 수 있습니다. 신비한 광채. 그가 세운 교회 첨탑의 비쳐진 능선은 고딕 건축의 웅장함, 우아함, 우아함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습니다. 이 스타일은 1386년에 건축된 이탈리아 밀라노 대성당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양쪽에 있는 높은 첨탑과 지지 아치는 마치 상아를 조각한 것처럼 보이며 매우 정교합니다. 독일의 고딕 건축은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멋진 건축물은 1248년에 건축된 쾰른 대성당입니다. 1377년에 건축된 울름 교회의 첨탑은 높이 161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교회입니다. 독일 고딕 양식의 교회가 땅에서 우뚝 솟아 있고, 하늘로 뻗은 높은 탑은 숨이 막힐 정도로 강렬한 승화와 초자연적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고딕 조각 예술은 주로 교회 상인방 중앙에 있는 부조군과 티켓과 기둥에 있는 성모, 그리스도, 성인의 입상으로 표현된다. 이들 조각의 대표적인 예로는 파리 노트르담 중앙문에 있는 '최후의 심판' 집단조각과 샤토 대성당 정문에 있는 '모든 성인' 집단조각이 있는데, 날씬한 몸매와 격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자세, 사람의 머리 등을 앞뒤로 구부리고 좌우로 바라보는 동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딕 인물 조각품은 의복 묘사와 선 사이의 긴장감에도 주목합니다. 그들은 종종 성모와 아기의 이미지를 채택합니다. 그 중 유명한 것은 14세기 보헤미안의 크루모 성모상으로 밝고 선명한 구조와 우아하고 우아한 선으로 유명하다. "고딕 그네"로 유명한 프랑스 아비뇽 빌뇌브 교회의 "마돈나와 아이"는 상아의 곡률을 사용하여 인간 코끼리를 비틀린 자세로 조각하여 사람들에게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
고딕 교회의 창문은 확대되고 벽은 축소되었기 때문에 그들의 회화 예술은 주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그림이었습니다. 이탈리아와 다른 지역의 교회에는 종교적인 주제를 지닌 대형 벽화가 일부 남아 있을 뿐입니다. 스테인드 글라스 창 그림은 성경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 및 기타 색상의 작은 스테인드 글라스 조각으로 만들어집니다. 가장 뛰어난 작품은 샤토 대성당의 유리창 그림과 브뤼헤의 교회입니다. 유명한 고딕 벽화에는 14세기 시모네 마르티니(Simone Martini)가 시아나 대성당(Cathedral of Siana)을 위해 제작한 "수태 고지" 제단화가 포함됩니다.
고딕 양식과 르네상스 미술 양식 사이의 전환기의 유명한 예술가인 조토(Giotto)는 초기에 피렌체의 산타 마리아 노벨라 교회를 위해 목판 그림인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를 그렸습니다. 여전히 후기 고딕 회화 예술에 속합니다. 또한 고딕 예술은 성물함과 성광의 제작, 금은 장신구의 조각, 종교적인 내용이 담긴 태피스트리 문양, 서적 삽화 등 중세 시대에 유행했던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17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바로크 건축은 초기 건축의 인본주의적인 로마 어휘를 가져와 이를 새로운 수사적, 극적, 조각적 방식으로 활용하여 절대주의 교회와 민족적 승리를 표현했습니다. 새로운 건축학적 관심은 색상, 명암, 조각 및 강도의 가치에 대한 바로크 스타일의 특징입니다.
미켈란젤로의 후기 로마 건물, 특히 성 베드로 대성당은 바로크 건축의 선구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후자의 디자인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거대한 통일성을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제자 Giacomo della Porta는 로마에서 이 작업을 계속했는데, 특히 예수회 교회 Il Gesu의 정면에서 Carlo Maderno의 초기 바로크 양식인 Santa Susanna의 가장 중요한 교회 정면으로 직접 이어졌습니다. 17세기에는 바로크 양식이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 전역으로 퍼졌으며, 특히 예수회에 의해 장려되었습니다.
바로크 건축의 중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길고 좁은 본당은 더 넓고 때로는 둥근 형태로 대체됩니다.
빛 또는 강함 빛과 강함의 대비 그늘, 단색 효과(예: Weltenburg 수도원 교회) 또는 여러 창문을 통한 일관된 조명의 극적인 사용(예: Weingarten 수도원 교회)
장식(푸토) 목재(종종 금도금), 석고 또는 치장벽토, 대리석 또는 인조 마블링)
대규모 천장 프레스코화
외부 정면이 드라마틱함 중앙 투영이 자주 묘사됨
껍질보다 내부가 종종 그려짐 회화와 조각에는 없습니다(특히 후기 바로크)
트롱프뢰유와 같은 환각 효과와 회화와 건축의 혼합
바이에른과 슈바벤 바로크에서는 양파 돔이 일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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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인들이 사용하는 바로크 양식의 신성한 건축물은 특히 로마와 대성당의 예로서 주로 십자가 돔과 본당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바로크 양식은 프랑스 세속 건축의 중심지였으며, 궁전의 개방형 3개 날개 배치는 16세기 초에 표준 접근 방식으로 확립되었습니다. 그러나 바로크 건축의 예를 확립한 것은 Salomon de Brosse의 Palais du Luxembourg(1615-1620년 건축)입니다.
처음으로 건물의 대표적인 주요 부분으로 레지옹 데 로지(Legion des Logis)를 강조한 반면 측면 날개는 낮게 만들었다. 타워는 중앙 투영으로 완전히 교체되었습니다. 건축가 Louis Le Vau와 정원사 André Le Nôtre가 서로를 보완 한 파리 근처의 Vaux le Vicomte (1656-1661 년에 지어진 궁전 구성에 안뜰을 통합 한 것)의 다음 개발 및 예시. 같은 두 예술가는 이 개념을 왕실 사냥 별장과 나중에 베르사유 궁전(1661~1690년 확장)의 주요 거주지에서 기념비적인 비율로 확장했습니다. 베르사유는 만하임(Mannheim), 노르드키르헨(Nordkirchen), 카세르타(Caserta) 등을 포함한 다른 많은 유럽 거주지의 모델이었습니다.
중부 유럽에서는 바로크 시대가 다소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아우크스부르크 건축가 엘리아스 홀(1573 - 1646)과 조셉 푸텐바흐 대(Joseph Furttenbach the Elder)를 포함한 일부 이론가들은 바로크 양식을 실천했지만 30년 간의 전쟁으로 인해 후계자가 없었습니다. 1650년경부터 건축 작업이 재개되었고, 세속 건물과 선교 건물이 똑같이 중요해졌습니다. 초기에는 스위스 남부와 이탈리아 북부의 석공 마스터, 소위 Magistri Grigioni 및 Lombard 마스터 메이슨, 특히 Val d'Intelvi의 Carlone 가족이 도메인을 통제했습니다. 그러나 오스트리아는 곧 17세기 후반에 자신만의 전형적인 바로크 양식을 발전시키게 되었습니다. 요한 베른하르트 피셔 폰 에를라흐(Johann Bernhard Fischer von Erlach)는 베르니니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비엔나의 오로메오(Orromeo) 교회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볼 수 있는 역사 전반의 건축 주제를 모아 신제국주의 스타일을 구축했습니다. 요한 루카스 폰 힐데브란트도 이탈리아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는 특히 정면 건축에서 매우 장식적인 스타일을 발전시켜 남독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흔히 남독일 바로크 양식은 북독일 바로크 양식과 구별되며, 더욱 적절하게는 가톨릭 바로크 양식과 개신교 바로크 양식으로 구분됩니다.
남부 카톨릭 지역 뮌헨의 성 미카엘 예수회 교회는 알프스를 넘어 이탈리아 스타일을 전하는 교회이다. 그러나 교회 건축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다소 제한적이었습니다. Dillingen에 있는 예수회 교회(1610-17)는 보다 실용적이고 적용 가능한 교회 건축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벽 기둥 교회, 즉 벽 기둥으로 분리된 커다란 개방형 본당이 있는 통 모양의 아치형 본당입니다. 뮌헨의 성 미카엘 대성당과 달리, 교회의 주요 아치형 천장과 본당은 벽기둥 교회의 본당과 거의 같은 높이에 도달하고 아치형 천장(보통 가로 통형 아치형 천장)이 수평에서 튀어나옵니다. 교회는 충분한 조명을 제공하며, 교회 입구에서 볼 수 있듯이 벽 기둥은 제단 옆에 극적인 배경을 형성합니다. 벽기둥 교회는 포어아를베르크(Vorarlberg) 학교와 바이에른의 석공들에 의해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벽기둥 교회는 독일 후기 고딕 시대의 "홀" 교회 모델에 잘 통합되어 있습니다. 벽기둥 교회는 18세기까지 계속 활용되었으며(즉, 초기 신고전주의 교회 der Rot의 쇠퇴 과정에서), 초기 벽기둥 교회는 구조적 변화 없이 다시 장식될 수 있었습니다. Dillingen에서 빛이 쉽게 다시 표면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가톨릭 남부도 다른 출처, 즉 소위 근본 바로크라고 불리는 보헤미안의 영향을 받아들였습니다. 프라하에 살고 있는 Christoph Dientzenhofer와 그의 아들 Kilian Ignaz Dientzenhofer의 기본 바로크 스타일은 이탈리아 북부, 특히 Guarino Guarini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계란형 공간의 벽과 교차점의 곡률을 묘사합니다. 그러나 바이에른의 가장 유명한 건축가인 요한 미카엘 피셔(Johann Michael Fischer) 시대에는 일부 보헤미안 영향이 눈에 띕니다. 즉 그의 초기 교회 벽 기둥의 곡선 발코니는 발타자르 노이만(Balthasar Neumann)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보헤미안이자 독일 건축의 최종 종합으로 간주됩니다. 전통.
개신교의 신성한 건축물은 바로크 시대에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으며, 특히 드레스덴의 프라우엔 교회(Frauenkirche)를 비롯한 매우 중요한 여러 작품을 생산했습니다. 건축 이론은 독일(즉, 남부의 Leonhard Christoph Sturm의 편집자 Nikolaus Goldmann)보다 북부에서 더 활발했지만, Sturm의 이론적 고려(즉, 개신교 교회 건축에서)는 실제로 실제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남부에서는 이론이 본질적으로 건물과 그림책의 요소 및 조각품을 프로토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축소되었습니다.
궁전 건축은 남부 가톨릭과 북부 개신교 모두에서 똑같이 중요했습니다. 이탈리아 건축가와 영향을 받은 초기 단계(비엔나, 라슈타트)가 지배한 후, 18세기 두 번째 10년부터 프랑스의 영향이 널리 퍼졌습니다. 말굽 모양의 레이아웃을 묘사하기 위한 프랑스 모델은 마을 가장자리(샤토 앙트르 쿠르 및 자르뎅)에 있는 cour d'honneur(안뜰)을 포함했지만 이탈리아(및 오스트리아) 계획에서는 블록 모양의 빌라를 보여줍니다. 독일 궁전 건축의 주요 성과는 종종 여러 건축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결되었으며 Austro는 이탈리아와 프랑스 모델의 합성을 제공했습니다. 오스트리아-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영향을 완전히 새로운 건물 스타일에 혼합한 가장 뛰어난 궁전은 W5urzburg의 거주지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레이아웃은 프랑스 계획과 같은 말굽 모양이며 내부 안뜰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외관은 프랑스 스타일의 고전적 질서와 결합된 두 개의 층으로 루카스 폰 힐데브란트의 사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유명한 오스트리아의 "왕실 계단"을 특징으로 하지만 안뜰 옆에 있는 방의 프랑스 모델도 프랑스인이 디자인했습니다. Chateau "아파트 세미 더블" 레이아웃 영감.
영국 바로크 건축의 정점에는 크리스토퍼 렌 경(Sir Christopher Wren), 존 밴브루(John Vanbrugh), 니콜라스 호크스무어(Nicholas Hawksmoor)가 있었습니다. 바로크 건축과 도시 계획의 많은 사례는 다른 유럽 도시와 스페인 아메리카에서 발견됩니다. 이 시기의 도시 계획은 바로크 양식의 안뜰 계획에서 영감을 받아 사각형으로 교차하는 방사형 도로를 특징으로 합니다. 중세 유럽은 12~15세기에 걸쳐 경제와 사회가 큰 변화를 겪었고, 사상과 문화, 예술도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시기의 미술 양식은 흔히 '고딕' 양식으로 불린다. "고딕"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고딕"은 원래 스칸디나비아의 야만적인 유목민 부족의 이름이었기 때문입니다.
고트족은 1세기에 남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하여 도나우 강 지역에 정착했지만, 그 이후 오랜 세월 동안 이러한 예술적 스타일을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화가 라파엘로는 르네상스 이전 중부유럽과 북유럽의 건축 양식을 비판하기 위해 교황 레오 10세에게 보낸 편지에서 처음으로 "고딕"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 알프스 북쪽에서 오는 모든 것을 "고딕"이라고합니다. 그 후 16세기 이탈리아 미술 평론가 조르조 바사리(Giorgio Vasari)는 유럽 고대부터 르네상스까지의 모든 미술을 경멸적으로 “고트족의 창작물”이라고 불렀다. 사실 고딕 예술은 고트족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는 "로마네스크" 예술의 더 높은 발전이며 예술에 중세 가톨릭 신학 개념을 반영한 것입니다.
고딕 건축물은 12세기 전반 프랑스 북부에서 처음 등장했다. 파리 북쪽 생드니 수도원의 수도원장인 슈제르는 1140년부터 1144년까지 자신의 수도원 교회 성가대 재건을 조직했습니다. 그는 교회 건축이 빛, 높이, 수라는 세 가지 이상을 표현해야 한다고 최초로 제안한 사람이었습니다. 이 요구 사항에 따라 건축가는 교회를 더 높은 곳으로 확장하고 창을 늘리며 비율을 변경하려고 시도했으며 반영된 건축 스타일은 고딕 예술의 첫 번째였습니다. 그 이후로 이 스타일은 유럽 전역에서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프랑스 건축가 윌리엄이 1174년에 고딕 양식으로 캔터베리 대성당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스타일을 구현한 영국 교회로는 1220년에 건축된 사우스베리 대성당(Southbury Cathedral)과 1245년에 건축된 웨스트민스터 사원(Westminster Abbey)이 있습니다. 영국 건축가들은 고딕 양식의 교회의 수직적 상승과 우뚝 솟은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수직" 스타일을 창안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고딕 건축물이 일반적으로 존경 받고 칭찬받습니다. 당시 파리는 로마를 대신해 중세 가톨릭 세계의 중심지가 되었고, 가톨릭 신앙의 경건한 분위기와 교회 권력의 우월성, 지적 탐구와 탐구를 통해 신의 영감을 얻는 것을 강조하는 중세 스콜라주의가 돋보였다. 복잡하고 미묘한 사고는 , 등의 요소들이 모두 높고 밝고 화려한 고딕 양식의 교회 건축물의 신학적 예술적 개념과 미적 취향에 표현되고 반영되어 프랑스인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프랑스 고딕 건축의 성숙한 상징은 1163년에 지어진 노트르담 대성당이다. 또한 1215년에 재건된 샤토 대성당, 1220년에 지어진 아미앵 대성당, 1225년에 지어진 랭스 대성당 등은 모두 유럽 고딕 양식의 교회의 예이다. 프랑스인들은 건축 예술에서 장미창과 3겹의 동심원으로 구성된 "불꽃" 창 장식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외부 빛이 유리창 장식을 통과하면 교회가 눈부시게 그리고 불규칙하게 빛날 수 있습니다. 신비한 광채. 그가 세운 교회 첨탑의 비쳐진 능선은 고딕 건축의 웅장함, 우아함, 우아함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습니다. 이 스타일은 1386년에 건축된 이탈리아 밀라노 대성당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양쪽에 있는 높은 첨탑과 지지 아치는 마치 상아를 조각한 것처럼 보이며 매우 정교합니다. 독일의 고딕 건축은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멋진 건축물은 1248년에 건축된 쾰른 대성당입니다. 1377년에 건축된 울름 교회의 첨탑은 높이 161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교회입니다. 독일 고딕 양식의 교회가 땅에서 우뚝 솟아 있고, 높은 탑 건물이 하늘로 뻗어 있어 강렬한 승화와 초자연적인 효과를 만들어내며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고딕 조각 예술은 주로 교회 상인방 중앙에 있는 부조군과 티켓과 기둥에 있는 성모, 그리스도, 성인의 입상으로 표현된다. 이들 조각의 대표적인 예로는 파리 노트르담 중앙문에 있는 '최후의 심판' 집단조각과 샤토 대성당 정문에 있는 '모든 성인' 집단조각이 있는데, 날씬한 몸매와 격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자세, 머리가 있는 인물의 움직임은 앞뒤로 기울이고 좌우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딕 인물 조각은 의복 묘사와 선 사이의 긴장감에도 주목합니다. 대부분 성모와 아기의 이미지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 중 유명한 것은 14세기 보헤미안의 크루모 성모상으로 밝고 선명한 구조와 우아하고 우아한 선으로 유명하다. "고딕 그네"로 유명한 프랑스 아비뇽 빌뇌브 교회의 "마돈나와 아이"는 상아의 곡률을 사용하여 인간 코끼리를 비틀린 자세로 조각하여 사람들에게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
고딕 교회의 창문은 확대되고 벽은 축소되었기 때문에 그들의 회화 예술은 주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그림이었습니다. 이탈리아와 다른 지역의 교회에는 종교적인 주제를 지닌 대형 벽화가 일부 남아 있을 뿐입니다. 스테인드 글라스 창 그림은 성경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 및 기타 색상의 작은 스테인드 글라스 조각으로 만들어집니다. 가장 뛰어난 작품은 샤토 대성당과 브뤼헤 교회의 유리창 그림입니다. 유명한 고딕 벽화에는 14세기 시모네 마르티니(Simone Martini)가 시아나 대성당(Cathedral of Siana)을 위해 제작한 제단화 "The Annunciation"이 포함됩니다. 고딕 양식과 르네상스 미술 양식 사이의 전환기의 유명한 예술가인 조토(Giotto)는 초기에 피렌체의 산타 마리아 노벨라 교회를 위해 목판 그림인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를 그렸습니다. 여전히 후기 고딕 회화 예술에 속합니다. 또한 고딕 예술은 성물함과 성광의 제작, 금은 장신구의 조각, 종교적인 내용이 담긴 태피스트리 문양, 서적 삽화 등 중세 시대에 유행했던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17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바로크 건축은 인문주의 초기 로마 건축 어휘를 가져와 이를 새로운 수사적, 극적, 조각적 방식으로 활용하여 절대주의 교회와 민족 승리를 표현했습니다. 새로운 건축학적 관심은 색상, 명암, 조각 및 강도의 가치에 대한 바로크 스타일의 특징입니다.
미켈란젤로의 후기 로마 건물, 특히 성 베드로 대성당은 바로크 건축의 선구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후자의 디자인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거대한 통일성을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제자 Giacomo della Porta는 로마에서 이 작업을 계속했는데, 특히 예수회 교회 Il Gesu의 정면에서 Carlo Maderno의 초기 바로크 양식인 Santa Susanna의 가장 중요한 교회 정면으로 직접 이어졌습니다. 17세기에는 바로크 양식이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 전역으로 퍼졌으며, 특히 예수회에 의해 장려되었습니다.
바로크 건축의 중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길고 좁은 본당은 더 넓고 때로는 둥근 형태로 대체됩니다.
빛 또는 강함 빛과 강함의 대비 그늘, 단색 효과(예: Weltenburg 수도원 교회) 또는 여러 창문을 통한 일관된 조명의 극적인 사용(예: Weingarten 수도원 교회)
장식(푸토) 목재(종종 금도금), 석고 또는 치장벽토, 대리석 또는 인조 마블링)
대규모 천장 프레스코화
외부 정면이 드라마틱함 중앙 투영이 자주 묘사됨
껍질보다 내부가 종종 그려짐 회화와 조각에는 없습니다(특히 후기 바로크)
트롱프뢰유와 같은 환각 효과와 회화와 건축의 혼합
바이에른과 슈바벤 바로크에서는 양파 돔이 일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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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특히 로마와 대성당에서는 바로크 양식의 신성한 건축물이 사용되었습니다. 예는 주로 크로스 돔과 본당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바로크 양식은 프랑스 세속 건축의 중심지였으며, 궁전의 개방형 3개 날개 배치는 16세기 초에 표준 접근 방식으로 확립되었습니다. 그러나 바로크 건축의 예를 확립한 것은 Salomon de Brosse의 Palais du Luxembourg(1615-1620년 건축)입니다.
처음으로 건물의 대표적인 주요 부분으로 레지옹 데 로지(Legion des Logis)를 강조한 반면 측면 날개는 낮게 만들었다. 타워는 중앙 투영으로 완전히 교체되었습니다. 파리 근처의 Vaux le Vicomte (1656-1661 년에 지어진 궁전 구성에 안뜰을 통합 한 것)의 다음 개발과 예시는 건축가 Louis Le Vau와 정원사 André Le Nôtre가 서로를 보완했습니다. 같은 두 예술가는 이 개념을 왕실 사냥 별장과 나중에 베르사유 궁전(1661~1690년 확장)의 주요 거주지에서 기념비적인 비율로 확장했습니다. 베르사유는 만하임(Mannheim), 노르드키르헨(Nordkirchen), 카세르타(Caserta) 등을 포함한 다른 많은 유럽 거주지의 모델이었습니다.
중부 유럽에서는 바로크 시대가 다소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아우크스부르크 건축가 엘리아스 홀(1573 - 1646)과 조셉 푸텐바흐 대(Joseph Furttenbach the Elder)를 포함한 일부 이론가들은 바로크 양식을 실천했지만 30년 간의 전쟁으로 인해 후계자가 없었습니다. 1650년경부터 건축 작업이 재개되었고, 세속 건물과 선교 건물이 똑같이 중요해졌습니다. 초기에는 스위스 남부와 이탈리아 북부의 석공 마스터, 소위 Magistri Grigioni 및 Lombard 마스터 메이슨, 특히 Val d'Intelvi의 Carlone 가족이 도메인을 통제했습니다. 그러나 오스트리아는 곧 17세기 후반에 자신만의 전형적인 바로크 양식을 발전시키게 되었습니다. 요한 베른하르트 피셔 폰 에를라흐(Johann Bernhard Fischer von Erlach)는 베르니니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비엔나의 오로메오(Orromeo) 교회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볼 수 있는 역사 전반의 건축 주제를 모아 신제국주의 스타일을 구축했습니다. 요한 루카스 폰 힐데브란트(Johann Lucas von Hildebrandt)도 이탈리아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는 특히 정면 건축에서 매우 장식적인 스타일을 발전시켜 남독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흔히 남독일 바로크 양식은 북독일 바로크 양식과 구별되며, 더욱 적절하게는 가톨릭 바로크 양식과 개신교 바로크 양식으로 구분됩니다.
남부 카톨릭 지역 뮌헨의 성 미카엘 예수회 교회는 알프스를 넘어 이탈리아 스타일을 전하는 교회이다. 그러나 교회 건축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다소 제한적이었습니다.
Dillingen에 있는 예수회 교회(1610-17)는 보다 실용적이고 적용 가능한 교회 건축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벽 기둥 교회, 즉 벽 기둥으로 분리된 커다란 개방형 본당이 있는 통 모양의 아치형 본당입니다. 뮌헨의 성 미카엘 대성당과 달리, 교회의 주요 아치형 천장과 본당은 벽기둥 교회의 본당과 거의 같은 높이에 도달하고 아치형 천장(보통 가로 통형 아치형 천장)이 수평에서 튀어나옵니다. 교회는 충분한 조명을 제공하며, 교회 입구에서 볼 수 있듯이 벽 기둥은 제단 옆에 극적인 배경을 형성합니다. 벽기둥 교회는 포어아를베르크(Vorarlberg) 학교와 바이에른의 석공들에 의해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벽기둥 교회는 독일 후기 고딕 시대의 "홀" 교회 모델에 잘 통합되어 있습니다. 벽기둥 교회는 18세기까지 계속해서 활용되었으며(즉, 초기 신고전주의 교회의 쇠퇴 과정에서 der rot), 초기 벽기둥 교회는 구조적 변화 없이 다시 장식될 수 있었습니다. Dillingen에서 빛이 쉽게 다시 표면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가톨릭 남부도 다른 출처, 즉 소위 근본 바로크라고 불리는 보헤미안의 영향을 받아들였습니다. 프라하에 살고 있는 Christoph Dientzenhofer와 그의 아들 Kilian Ignaz Dientzenhofer의 기본 바로크 스타일은 이탈리아 북부, 특히 Guarino Guarini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계란형 공간의 벽과 교차점의 곡률을 묘사합니다. 그러나 바이에른의 가장 유명한 건축가인 요한 미카엘 피셔(Johann Michael Fischer) 시대에는 일부 보헤미안 영향이 눈에 띕니다. 즉 그의 초기 교회 벽 기둥의 곡선 발코니는 발타자르 노이만(Balthasar Neumann)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보헤미안이자 독일 건축의 최종 종합으로 간주됩니다. 전통.
개신교의 신성한 건축물은 바로크 시대에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으며, 특히 드레스덴의 프라우엔 교회(Frauenkirche)를 비롯한 매우 중요한 여러 작품을 생산했습니다. 건축 이론은 독일(즉, 남부의 Leonhard Christoph Sturm의 편집자 Nikolaus Goldmann)보다 북부에서 더 활발했지만, Sturm의 이론적 고려(즉, 개신교 교회 건축에서)는 실제로 실제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남부에서는 이론이 본질적으로 건물과 그림책의 요소와 조각품을 프로토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축소되었습니다.
궁전 건축은 남부 가톨릭과 북부 개신교 모두에서 똑같이 중요했습니다. 이탈리아 건축가와 영향을 받은 초기 단계(비엔나, 라슈타트)가 지배한 후, 18세기 두 번째 10년부터 프랑스의 영향이 널리 퍼졌습니다. 말굽 모양의 레이아웃을 묘사하기 위한 프랑스 모델은 마을 가장자리(샤토 앙트르 쿠르 및 자르뎅)에 있는 cour d'honneur(안뜰)을 포함했지만 이탈리아(및 오스트리아) 계획에서는 블록 모양의 빌라를 보여줍니다. 독일 궁전 건축의 주요 성과는 종종 여러 건축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결되었으며 Austro는 이탈리아와 프랑스 모델의 합성을 제공했습니다. 오스트리아-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영향을 완전히 새로운 건물 스타일에 혼합한 가장 뛰어난 궁전은 W5urzburg의 거주지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레이아웃은 프랑스 계획과 같은 말굽 모양이며 내부 안뜰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외관은 프랑스 스타일의 고전적인 질서와 결합된 두 개의 층으로 루카스 폰 힐데브란트의 사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유명한 오스트리아의 "왕실 계단"을 특징으로 하지만 안뜰 옆에 있는 방의 프랑스 모델도 프랑스인이 디자인했습니다. Chateau "아파트 세미 더블" 레이아웃 영감.
영국 바로크 건축의 정점에는 크리스토퍼 렌 경(Sir Christopher Wren), 존 밴브루(John Vanbrugh), 니콜라스 호크스무어(Nicholas Hawksmoor)가 있었습니다. 바로크 건축과 도시 계획의 많은 사례는 다른 유럽 도시와 스페인 아메리카에서 발견됩니다. 이 시기의 도시 계획은 바로크 양식의 안뜰 계획에서 영감을 받아 사각형으로 교차하는 방사형 도로를 특징으로 합니다.
중세 유럽은 12세기부터 15세기에 걸쳐 경제와 사회가 큰 변화를 겪었고, 사상과 문화, 예술 역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시기의 미술 양식은 종종 "고딕" 스타일로 불린다. "고딕"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고딕"은 원래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야만적인 유목민 부족의 이름이었기 때문입니다. 고트족은 1세기에 남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하여 도나우 강 지역에 정착했지만, 그 이후 오랜 세월 동안 이러한 예술적 스타일을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화가 라파엘로는 르네상스 이전 중부유럽과 북유럽의 건축 양식을 비판하기 위해 교황 레오 10세에게 보낸 편지에서 처음으로 "고딕"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 알프스 북쪽에서 오는 모든 것을 "고딕"이라고합니다.
그 후 16세기 이탈리아 미술 평론가 조르조 바사리(Giorgio Vasari)는 유럽 고대부터 르네상스까지의 모든 미술을 경멸적으로 “고트족의 창작물”이라고 불렀다. 사실 고딕 예술은 고트족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는 "로마네스크" 예술의 더 높은 발전이며 예술에 중세 가톨릭 신학 개념을 반영한 것입니다.
고딕 건축물은 12세기 전반 프랑스 북부에서 처음 등장했다. 파리 북쪽 생드니 수도원의 수도원장인 슈제르는 1140년부터 1144년까지 자신의 수도원 교회 성가대 재건을 조직했습니다. 그는 교회 건축이 빛, 높이, 수라는 세 가지 이상을 표현해야 한다고 최초로 제안한 사람이었습니다. 이 요구 사항에 따라 건축가는 교회를 더 높은 곳으로 확장하고 창을 늘리며 비율을 변경하려고 시도했으며 반영된 건축 스타일은 고딕 예술의 첫 번째였습니다. 그 이후로 이 스타일은 유럽 전역에서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프랑스 건축가 윌리엄이 1174년에 고딕 양식으로 캔터베리 대성당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스타일을 구현한 영국 교회로는 1220년에 건축된 사우스베리 대성당(Southbury Cathedral)과 1245년에 건축된 웨스트민스터 사원(Westminster Abbey)이 있습니다. 영국 건축가들은 고딕 양식의 교회의 수직적 상승과 우뚝 솟은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수직" 스타일을 창안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고딕 건축물이 일반적으로 존경 받고 칭찬받습니다. 당시 파리는 로마를 대신해 중세 가톨릭 세계의 중심지가 되었고, 가톨릭 신앙의 경건한 분위기와 교회 권력의 우월성, 지적 탐구와 탐구를 통해 신의 영감을 얻는 것을 강조하는 중세 스콜라주의가 돋보였다. 와 같은 복잡하고 미묘한 사고는 신학적 예술적 개념과 키 크고 밝고 고급스러운 고딕 양식의 교회 건축의 미적 취향에 모두 표현되고 반영되어 프랑스인들이 깊이 선호하는 예술적 스타일입니다. 프랑스 고딕 건축의 성숙한 상징은 1163년에 지어진 노트르담 대성당이다. 또한 1215년에 재건된 샤토 대성당, 1220년에 지어진 아미앵 대성당, 1225년에 지어진 랭스 대성당 등은 모두 유럽 고딕 양식의 교회의 예이다. 프랑스인들은 건축 예술에서 장미창과 3겹의 동심원으로 구성된 "불꽃" 창 장식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외부 빛이 유리창 장식을 통과하면 교회가 눈부시게 그리고 불규칙하게 빛날 수 있습니다. 신비한 광채. 그가 세운 교회 첨탑의 비쳐진 능선은 고딕 건축의 웅장함, 우아함, 우아함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습니다. 이 양식은 1386년에 건축된 이탈리아 밀라노 대성당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양쪽에 있는 높은 첨탑과 지지 아치는 마치 상아를 조각한 것처럼 보이며 매우 정교합니다. 독일의 고딕 건축은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멋진 건축물은 1248년에 건축된 쾰른 대성당입니다. 1377년에 건축된 울름 교회의 첨탑은 높이 161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교회입니다.
독일 고딕 양식의 교회가 땅에서 솟아오르고, 하늘로 뻗은 높은 탑이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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