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화산 암벽화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
화산 암벽화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음
1. 화산암벽화에 관한 전설
화산암벽화에 관한 전설도 낭만이 가득하다. 가장 널리 퍼진 이야기 중 하나는 이것이다.
고대에는 맹다(孟大)라는 이상한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10대 때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었고 매우 강했다. 그해에는 전쟁과 혼란이 있었고 관리들은 사람들의 재산을 약탈하고 있었고 사람들은 비참했습니다. 맹다는 탄압을 견디지 못하고 반역을 결심했지만 군인도, 말도, 칼도, 총도 없었습니다. 그는 날마다 산에 가서 땔감을 베었지만 늘 바위 위에 앉아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어느 날, 은빛 수염과 백발의 노인이 맹다에게 종이 한 뭉치와 펜을 주었고, 노인은 이렇게 명령했습니다. "이 종이에 군인과 말과 칼과 총을 그려라. 날이 지나면 종이에 그림이 그려질 것이다." 군인과 말은 실제 사람이 될 것이지만 누구에게도 알리지 마십시오." 노인은 말을 마친 뒤 자리를 떠났다. 그 이후 맹다는 매일 직장에서 돌아오면 잠도 잊고 밥도 잊고 방에 틀어박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그의 어머니는 이상해하며 그에게 물었지만 그는 항상 "백일이면 알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뜻밖에도 99일째 되는 날 그의 어머니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한 명이라도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그를 뵙겠습니다. 무엇이 그려져 있나요? 그래서 맹달은 집에 없는 동안 문을 열고 그림 상자를 열었다. 순간, 아직 사람이 되지 않은 종이 조각들이 집 밖으로 날아가 마을 앞 절벽에 달라붙어 벽화로 변했다.
전설은 너무 마술적이어서 화산암벽화에 신비로움을 더할 뿐 아니라 암벽화의 진정한 기원을 설명할 수도 없다. 이 그림의 기원은 많은 학자들이 풀려고 노력하는 미스터리이기도 하다. 1950년대 이후 여러 세대의 연구자들이 다양한 '가설'을 제안해 왔습니다.
2. 화산암벽화의 주제 내용
'왜 그림을 그리는가'에 대한 끝없는 추측에 비해 그림의 내용에 대한 연구는 더 타깃화된 것 같다. 직관적인 그림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전국시대부터 동한시대까지 자연절벽에 그려진 이 그림들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화산 암벽화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장목(張穆)의 명나라 기이한 이야기(秘話)에 나타나 있다.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직원이 있거나 머리가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광서 시대에 기록된 "닝밍 현 연대기": "화산은 도시에서 5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절벽에는 붉은 인간 형상이 자라고 있으며, 모두 벌거벗고 크든 작든 총을 들고 말을 타고 있습니다."
명강 동쪽 기슭에 있는 화산암벽화는 강 근처 절벽에 그려져 있으며 전체 길이가 200m가 넘고 높이가 약 1,800m가 넘습니다. 사람, 말, 개, 칼, 칼, 청동 북을 포함하여 1,300개 이상의 숫양 뿔, 단추 종 등이 있으며 대부분 초상화입니다. 암각화 속 인물화는 정면화상과 측면화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정면화상은 키가 크고,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구부린 채 서 있고, 팔을 높이 들고 있으며 표정이 자유분방하다. 암벽화의 중앙 인물은 키가 크고 키가 크며 호랑이 왕관과 장검을 들고 위엄이 있으며 팀의 리더입니다. 일반 리더는 신체적으로도 강하고, 매우 강력하며, 독특하고, 그룹 내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옆으로 누워 있는 인물도 많고, 장신구를 입은 사람도 있고, 발가벗은 사람도 있고, 남성과 여성이 활발하고 힘차게 움직이는 모습도 있습니다. 키가 큰 "리더" 주위에 수많은 작은 형상이 모여 달을 잡고 있는 별들의 구성을 형성합니다. 멀리서 보면 암벽이 피처럼 붉게 물든다. 가까이서 보면 초상화가 빽빽하게 들어차 있어 전체 그림이 뒤섞여 시끄럽고 열정적이다. 이 이미지는 어떤 주제를 전달하고 있나요? 복잡한 기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왜 캐릭터들이 일제히 춤을 추나요? 현재 전문가와 학자들도 각자의 의견을 갖고 있어 통일된 합의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여러 인물들의 자세로 보아 성대한 희생이나 축제의 축하에 가까운 그림이다. 그림 속 인물들은 대부분 팔을 양쪽으로 뻗고, 팔꿈치를 들고, 다리를 웅크리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개구리 신을 숭배하는 것은 장족의 고대 전통임이 분명하다. 둘째, 그림에는 청동북이 많이 등장하며, 이 중요한 의식용 그릇은 종종 제사에 사용됩니다. 그림에는 악당 무리가 등장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낙월족의 다산 숭배를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통해 그림은 즐겁고 엄숙하며 성스러운 장면을 표현하고 있으며, 제사라기보다는 일종의 축하의식을 표현하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고대 낙웨족의 생활에서는 제사를 드리는 동시에 성대한 축제를 거행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의례 중에는 청동북을 치고 개구리 춤을 추는 것도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사진에 어떤 장면이 구체적으로 묘사되어 있든, 그것은 고대 낙월족의 생활 장면을 그대로 반영하여 영웅에 대한 존경심, 힘에 대한 찬양, 인간과 동물의 번영에 대한 희망을 표현합니다. , 좋은 날씨와 좋은 날씨를 기원합니다.
3. 화산암벽화는 어떻게 그려지나요?
중국 암각화는 북부와 남부의 두 가지 체계로 나뉩니다. 광시의 Zuojiang 유역 외에도 남부 시스템에는 Sichuan, Yunnan, Guizhou, Fujian 및 기타 지역도 포함됩니다. 남측 암벽화의 대부분은 붉은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안료는 적철석 가루에 소피를 섞어 만든 것이다. 제작시기는 전국시대부터 동한시대까지이다. 북부 시스템은 인샨 산맥(Yinshan Mountains), 흑산맥(Black Mountains), 알타이 산맥(Altai Mountains)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천 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장엄합니다. 북부 암벽화의 대부분은 조각되어 있으며, 연마, 조각, 선 조각이 포함됩니다. 제작 기간은 매우 길고, 가장 이른 것은 신석기 시대일 수도 있고, 가장 늦은 것은 원나라 시대일 수도 있습니다. 흑룡강, 내몽고의 인산산맥, 하란산맥 북부의 울란차브 고원은 북방암벽화의 밀집지역이다.
북부 암벽화는 주로 사냥, 유목민, 전쟁, 춤 등을 보여줍니다. 그래픽에는 돔, 펠트 천막, 바퀴, 차량 및 기타 도구뿐만 아니라 신, 땅의 신, 조상, 태양, 달과 별, 원시 숫자 등이 포함됩니다. 손자국, 발자국, 동물 발굽도 기다립니다. 하란산(Helan Mountain)의 암벽화는 이상한 이미지와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장 암벽화는 주로 다산 숭배에 관한 것입니다. 이러한 이미지의 대부분은 짙은 회색 또는 회색-청색 암석에 새겨져 있습니다. 연운항의 암벽화는 짙은 갈색의 암석에 새겨져 있으며, 암벽화의 질감은 암석의 색상과 일치하지만 미묘한 변화도 있습니다.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의 교대로 이미지에 움직이는 느낌을 줍니다. 남부 암벽화에는 12개가 넘는 장소에 천 개가 넘는 인물이 있습니다. 이 암벽화에는 사람들의 희생과 생산, 삶의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남부 암벽화는 일반적으로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는데, 이는 원시 미술에서 습관적으로 빨간색을 사용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잦은 사냥과 전쟁 활동을 하는 동안 원시인의 혈액은 지속적으로 시신경에 침투하여 시력에 붉은색이 안정되게 되었습니다. 붉은색의 불타오르는 듯한 톤은 생명의 불을 반영하여 암벽화에 생명의 무한한 표현을 준다. 붉은색이 특정 제사의식의 분위기에 놓이게 되면 붉은 색과 피는 암벽화에 강한 성적 효과를 주어 어떤 느낌을 준다. 두려움과 신비감이 느껴집니다. 날씨가 변함에 따라 암벽화 주변의 환경도 달라지며 암벽화의 전체적인 효과도 달라집니다. 암벽화와 주술의식을 결합하려면 특정 계절과 시간을 선택해야 하므로 의식의 공간적 분위기가 더욱 높아집니다. 내몽골 은산산 덩커우현 몰레투 계곡의 절벽에는 사람의 얼굴이 많이 새겨져 있는데, 이곳의 거대한 바위와 깊은 계곡은 황량하여 사람들이 쉽게 경외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쑤성 연운항 장군절벽의 암각화는 금평산 남쪽 입구에 튀어나온 바위에 새겨져 있는데, 그 모양이 돔 모양이며, 회색빛이 마치 하늘에 떠 있는 듯한 신령한 느낌을 준다. . 강변 절벽에 그려진 화산암벽화는 약 2000개에 가까운 붉은색 인물로 이루어진 거대한 풍경으로, 언제라도 압도될 듯한 묵직함을 자아낸다. 암벽화 맞은편에는 탁 트인 공간이 있는데, 우뚝 솟은 그림의 벽은 강의 흐름과 함께 신비롭고 엄숙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제사를 드리는 동안 사람들의 노래소리와 물소리, 북소리가 뒤섞여 하나로 얽혀 있고, 붉은 암벽화가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추는 것 같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장엄하고 신비한 효과를 자아낸다고 짐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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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화산암벽화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화산은 닝밍 남서쪽 밍장강 유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광시(廣西) 장족자치구(廣西壯族自治區) 강변에 있는 부분이 뚜렷하게 오목한 암벽을 이루고 있는 산이다. 암벽에는 장족의 조상인 낙월족이 그린 황토색 암벽화가 다수 남아 있으며, 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산암벽화입니다.
화산암벽화는 전국시대부터 동한시대까지 절벽에 그린 그림이다. 그것은 줘장강 유역의 암벽화 그룹을 대표하는 것이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가장 풍부하고, 가장 잘 보존된 암벽화입니다.
화산 암벽화는 높이 40m, 폭 221m이다. 여기에는 1,800개 이상의 이미지가 있으며 가장 큰 이미지는 높이 3m, 가장 작은 이미지는 0.3m입니다. 암벽화 그룹은 수천 평방미터의 절벽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암벽화는 웅장하고 내용이 풍부합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암벽화 유적지입니다.
화산 암벽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화술이 뛰어나며, 암각화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다.
화산암벽화
5. 화산암벽화의 회화방법 요약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전문가와 학자들은 화산암벽화 주변 지형을 반복적으로 관찰했다. 벽화와 대략적으로 요약하면 가능한 여러 가지 회화 방법이 제안되었지만 이러한 추측은 예외 없이 큰 결함을 갖고 있으며 등반 회화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첫째, 상향식 등반 방식, 즉 절벽 벽화의 상부 또는 하부에 있는 가지, 뿌리, 바위 틈 등의 지형적 특징을 이용하여 그림이 그려진 위치까지 올라가는 방식이다. 그러나 절벽에는 거꾸로 된 돌 원뿔, 엇갈린 몸체, 플랫폼 또는 바위 능선이 많이 있으며, 이 그림은 일정한 높이에 있으며 절벽이 전혀 가파르고 매끄러 워서 올라갈 수 없습니다. 세우기도 힘들고, 칠하기는 더더욱 불가능해요 ;
두 번째는 로프, 등나무 등 보조도구를 사용하고, 나무뿌리, 돌을 사용하는 탑다운 방식입니다. 균열 및 기타 지형지물을 매달고 절벽 꼭대기에서 내려와 그림 위치에 도달합니다. 화산 절벽 전체가 바깥쪽으로 경사져 있고 바닥이 위로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절벽 꼭대기에서 땅바닥까지의 수직점과 암벽 사이의 거리가 20m 이상입니다. 절벽 꼭대기에 사람을 매달면 어차피 절벽에 접근하기 힘들텐데,
세 번째는 만조부선 방식이다. 강물의 상승, 높은 물에 떠 있는 배나 뗏목을 이용하여 벽 아래에 칠하는 방법. 그러나 초상화의 가장 높은 지점은 지상에서 40m가 넘는다. 만일 강이 정말로 이 높이까지 솟아올랐다면, 밍장 유역은 그런 상황에서도 여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었을 것이다. 그들의 심리적 특성은 특별하고 믿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해야 합니다.
넷째는 경사면에 일정한 높이의 나무 틀을 세우고, 화가가 나무 틀 위에 올라가 그림을 그리는 직조 방식이다. 이 방법은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결함도 있습니다. 절벽 바닥에서 강까지의 플랫폼은 가장 좁은 지점의 너비가 3미터에 불과합니다. 선반을 만들려면 강에서 만들어야 합니다.
6. 화산암벽화의 이론적 근거
암벽화는 낙월족 지도자들이 통치력을 과시하고 문명과 민족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사용했다는 설이 있다. 무술.
연구에 따르면, 한나라 시대에 낙웨족의 많은 부족이 오늘날 충쭤(Chongzuo), 닝밍(Ningming), 룽저우(Longzhou), 푸수이(Fusui) 및 기타 지역에 흩어져 있었으며 그중 닝밍(Ningming) 부족이 상대적으로 강력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당시 화산족의 지도자가 다른 작은 부족들과 연합하여 동맹을 맺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암벽화는 당시 부족연합을 기록한 그림이다. 줘장강 유역의 수백 킬로미터에 달하는 암벽에서 산재된 암벽화가 발견되었습니다. 화산암벽화와 비교하면 규모는 작지만 그림 속 인물의 모습은 유사하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암벽화의 분포는 이러한 부족 동맹의 범위를 보여주며, 또한 다양한 부족의 지도자들의 힘을 상징합니다.
더 신빙성 있는 설도 있는데, 낙월족이 화산암벽화를 그려 신을 숭배했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원시 종교 숭배에 매우 열성적이었고, 제사 행위를 매우 중시했으며, 각 제사에는 많은 인력과 물질적 자원이 소모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들에게 예배를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암벽에 제사 장면을 그리고 암벽화를 활용하여 끝없는 제사 의식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밖에도 전문가들은 '맹세', '축하', '물 진압' 등 다양한 이론을 내놓고 있다. 각각의 이론은 타당성은 있지만 입증할 정확한 역사적 자료는 없다. 증거는 가설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7. 아름다운 화산암화 에세이
글쓰기 아이디어: 주제를 고수하세요. 때때로 독자들은 작가의 생각과 아이디어에 혼란을 겪을 것입니다. 이 경우 작가는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을 사용하고 매우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독자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독자에게 정말로 필요한 세부 사항을 제공하고 혼란을 피하기 위해 너무 많은 세부 사항을 설명하지 마십시오.
텍스트: 왕두한릉 벽화는 중국에서 잘 보존된 몇 안 되는 동한 왕조 무덤 벽화 중 하나입니다. 동한(동한)은 진(秦)나라가 통일된 이후의 시대로, 고대 중국 회화 예술은 전국 시대의 여러 지역의 회화 양식과 융합되어 강력하고 광범위하며 야심찬 시대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또한 외국미술의 새로운 요소들이 지속적으로 흡수되어 소재, 내용, 표현형식, 기법면에서 전국회화에 비해 훨씬 풍부해지고, 개선되고, 확장되었다.
한무덤 벽화의 배치는 균형이 잡혀 있고 희박하다. 벽화의 내용과 앞방에만 배부되도록 한 배치 의도로 볼 때, 앞방은 복도 상단에 있는 쿠폰 모양의 벽에 무덤주인의 생전 모습을 과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름은 새와 동물이 그 사이를 질주하는 것입니다. 구름은 무덤 주인의 죽음을 상징합니다. 그런 다음 "천국"에 들어갑니다. 한대 불멸의 미신의식은 묘실구조 공간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벽화의 내용을 통해 표현되었다.
색상은 잉크를 사용해 한 줄의 윤곽선을 그린 뒤 빨간색, 노란색, 검은색 세 가지 색을 채워 넣는다. 얼굴의 선은 가늘고 세밀하며, 옷의 선은 거칠고 단순하며 힘차게 그려져 있다. 색상을 평면적으로 적용했지만, 색상의 음영이 달라지는 것이 독창적인 렌더링 기법입니다.
페인팅 기법에 있어 사물 모델링은 주로 선을 기반으로 윤곽이 잡힌 얇은 선은 부드럽고 탄력있는 반면, 두꺼운 선은 후크와 염료로 연결되어 눈길을 끄는 주름을 형성합니다. 캐릭터 이미지를 3/4 측면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처리하여 역동성과 표정을 간결하고 완전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이처럼 배경이 없는 단일 인물은 인물화의 성격을 가지며, 다양한 인물의 정체성과 외모적 특징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대 고분벽화 중 왕두벽화는 독특한 양식을 갖고 있어 위·금대 이후 인물화가 더욱 발전했음을 알 수 있으며, 사회·정치적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학문적 가치를 지닌다. 고대 우리나라의 역사와 회화예술의 발전. 왕두한릉은 2006년 5월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