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조각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의 조각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부자 어풍

상주시대의 옥조각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는데, 그 정교한 정도는 은허 푸호 무덤에서 출토된 대량의 기물들이 눈에 띈다.

푸호는 상조 왕 무딩의 첩이다. 1976 년, 그녀의 무덤은 하남 안양 은허 유적지 남서쪽에서 의외로 발견됐다. 출토 문화재 1600 여 점 중 옥기 755 점. 그 중 대량의 동물 조형옥조각은 생동감 있고 공예 수준이 매우 높다. 예를 들어, 모피 두 마리는 약간 갈색을 띠고, 눈은 크고, 귀는 길고, 입술은 길고, 짧은 꼬리는 굽고, 구부러진 토끼는 앞으로 뛰는 것 같다. 이 밖에 입이 날카로운 호랑이, 꼬리가 예쁜 봉황새, 코가 장난꾸러기 코끼리, 부리가 자랑스러운 새, 무릎을 꿇는 곰, 똑똑하고 귀여운 원숭이가 있다. 새와 짐승 외에도 수생 동물과 초생곤충, 그리고 원숭이, 토끼, 말, 소, 양, 학, 독수리, 거위, 가마우지, 앵무새, 물고기, 개구리, 거북이, 매미 등 총 20 여 종의 신화 동물이 있다 그중 예닐곱 마리의 작은 옥룡, 뱀의 머리, 목 뒤에서 휘날리는 긴 목은 모두 동그랗게 휘어져 C 자형으로 되어 선사 홍산 문화에서 C 형 옥룡과의 모양과 의미의 연속성을 연상시킨다.

부자묘에서 출토된 옥기 20 여 점은 모두 평평한 돋을새김, 관높이, 꼬리길이, 부리후크 등의 특징이 두드러져 각각 특색이 있고 흥미진진하다. 한 쌍의 앵무새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두 마리의 새의 머리는 서로 마주보고, 꼬리는 서로 연결되어 균일하고 대칭적인 구도를 형성한다. 오른쪽 부리 아래쪽에서 가슴, 발톱, 꼬리에서 왼쪽 꼬리, 발톱, 가슴, 부리까지 반원형 외부 윤곽선을 형성하여 안정적으로 연속되어 있습니다. 두 마리의 새의 깃털과 깃털은 높이 솟아 있고, 뒷날개는 오목한 선을 형성하고, 변화도 풍부하여, 작품에 생기와 흥미를 함축하고 있다. 옥앵무새의 긴 꼬리의 끝면은 날카로운 비스듬한 칼날로 연마되어 옥조각칼로 쓸 수 있어 관상성과 실용성이 모두 있다.

그림 (옥봉황, 상대양부묘), 하남 안양 은허 출토, 고13.6cm, 두께 0.7cm. 황갈색을 띠고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옥봉은 몸매가 날씬하고, 몸매가 우아하고, 부리, 눈, 관은 닭처럼 길고, 날개에는 수컷이 새겨져 있다. 그 앞에는 구멍이 뚫려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부자묘에서 출토된 옥기는 755 건, 옥봉이 유일하다. 이 장치는 상대인의 눈에 봉황 이미지를 연구하는 가장 좋은 실물이다.

병마용 군대

진 병마용의 중대한 의의는 군사 제재의 대형 조각상을 개척한 선하에 있다. 거시적인 각도에서 병마용의 전반적인 효과를 파악하는 거창함과 개인 디테일의 정교한 조각 사이의 관계는 고대 조각 예술에서 사실주의의 본보기가 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마용, 군마용, 군마용, 군마용)

사실주의는 병마용의 기본 스타일이다. 병마용의 이미지 크기는 실생활의 실물 진짜 말과 비슷하다. 병마용 복식 (예: 갑옷, 전투복 등) 은 당시 군복에 대한 시뮬레이션이었고 병마용 병거와 병기는 실물이었다. 도자기의 조형으로 볼 때, 각 군종의 실제 라인업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나이와 성격이 다른 진군 장군의 이미지도 성공적으로 빚었다. 이런 천자만태, 생동감 있는 인물들은 진군의 다른 생명 형태의 재현이다.

인물의 신분으로 볼 때, 이 사람은 왕관을 쓰고, 이층 전투복을 입고, 채색 비늘을 걸치고, 보검에 서서,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펴고, 위풍당당하며, 분명히 큰 지혜와 용기를 가지고 과감한 장군을 지휘하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긴 왕관을 쓰고, 전투복을 입고, 장갑을 걸치고, 얼굴이 엄숙한 사람들은 아마도 전략을 잘 쓰고 장군을 보좌하는 지휘자일 것이다. 상투를 쓰고, 셔츠를 입고, 부츠를 신고, 손에 석궁을 들고, 화살을 들고 있는 사람들은 틀림없이 진군의 경령의 선비일 것이다. 헬멧과 머리카락이 없고, 전투복과 갑옷을 입고 먼 사격이나 긴 칼을 들고 있는 병사들은 분명히 진군의 중무사임이 분명하다. 나이로 볼 때, 긴 수염과 이마에 주름이 몇 개 있는 이 노인은 침착하고 노련하며 듬직하고 수완이 있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년기에는 얼굴이 넓고 귀가 크고, 하늘이 가득 차고, 눈썹이 날렵하여 부드럽고 강건해 보였다. 이 젊은이는 고개를 약간 숙이고 눈썹을 펴는 아름다운 눈동자가 조용하고 단순해 보인다.

장병의 작용으로 볼 때, 머리에 긴 관을 쓰고, 두 팔을 앞으로 뻗고, 양손으로 고삐를 잡는 자는 통치자의 이미지이다. 가죽 신발, 짧은 갑옷, 스키니, 발목 부츠를 신고 말 앞에 서서 머리를 치켜들고 가슴을 펴고, 눈을 앞으로 향하고, 고삐를 잡고, 활을 쥐고 있는 사람들은 진군 기병의 날카로운 이미지다. 진 () 군의 궁수 () 에 무릎을 꿇은 궁수 이미지는 기민하고 용감하며, 머리는 상투를 틀어 전투복과 갑옷을 입고, 오른쪽 무릎을 땅에 대고, 왼쪽 다리가 구부러지고, 몸은 왼쪽으로 기울어지고, 눈은 왼쪽 앞을 주시하고 있다. 그 머리에는 상투를 묶고, 허리춤에 벨트를 매고, 보호다리를 끼고, 왼쪽 다리를 약간 아치형으로 하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고, 팔꿈치를 가슴에 구부리고, 왼팔을 왼쪽으로 쭉 뻗고, 머리를 왼쪽으로, 고개를 들어 왼쪽 앞을 보고, 고개를 들어 가슴을 펴는 것은 모두 진군의 중성자세이다. 민족적으로 관중은 절대다수의 한인 외에 깊은 눈과 코 두 수염을 가진 야만인 이미지도 있다.

얼굴 표정으로 볼 때, 어떤 사람은 웃고 있고, 어떤 사람은 만족하고 있다. 밋밋하고 무표정한 사람;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얼굴형이 넓고, 몸매가 통통한 사람; 꾸준하고 우아하며 느긋한 표정을 짓는다. 마음이 편치 않아 망설이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복잡하고 다양한 얼굴 표정과 다양한 병마용은 진군의 실제 상황을 진실하게 반영하므로 현실주의의 예술적 특징을 더욱 지니고 있다. 이것은 역사 장하 중 조각 예술이 사실적인 수법을 운용하는 성공의 전범이다.

진 병마용 조각의 현실적인 수법은 전체적인 파악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세부 사항까지 섬세하고 섬세하며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진담의 헤어 스타일에는 나선형 패턴, 파도 패턴 등이 있다. 땋은 머리띠에는 세 가닥의 여섯 가닥이 있는데, 비틀거리고, 움직임이 또렷하고, 머리카락이 또렷하게 보인다. 도자기의 머리집은 단환롤빵, 쌍환롤빵, 삼환롤빵, 사환롤빵 등이 있어 현실 생활의 다양한 풍격의 결박, 롤빵 등을 표현했다. 상투를 올린 머리는 부채꼴 모양으로, 물결 모양으로, 흔들리는 머리도 있다. 도자기의 의상 도안은 몸을 따라 우여곡절되어 묘하게 그려졌다. 병마용 갑옷의 못은 매우 밀집되어 있고 잘 그려져 있다. 실제 상황에 비해 허리에 묶인 벨트와 후크, 다리를 묶는 계법, 부츠 신발 등 디테일이 모두 비슷하다. 무릎을 꿇는 인물조차도 오른발 발바닥의 밀집 배열은 발이 땅에 닿은 후 각 부분의 마찰력이 다른 고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손가락의 손가락 관절과 손톱처럼 매우 사실적입니다. 마타오의 입에 있는 치아조차도 눈에 띄지 않는 디테일이 상당히 교묘하여, 이 말의 풍화를 표현하기 위해 6 개의 이빨을 만들어 현실주의를 통쾌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그것의 예술적 지위와 의미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 발전사에서도 빛나는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다.

시각 효과를 중시하는 것은 진 병마용 조각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병마용 예술은 생활에서 기원하여 생활보다 높다. 기본 스타일은 사실적이지만 사실주의의 한계를 돌파했다. 즉, 현실적인 수법은 조각가가 상상을 탈 수 있는 것을 배제하지 않고, 전신, 과장, 개괄, 의미, 상징 등 다양한 표현 수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체의 일부 국부 특징에 대해서는 미세한 디테일의 진실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핵심 부위를 잡고 적절한 과장을 하려고 노력한다. 이런 과장은 거짓을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분명하고 탈속적인 느낌을 주어 인물의 성격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예를 들어, 사람의 눈썹과 미골은 원래 굵지 않고, 진병마용의 눈썹은 굵고 굵어서 미골이 각이 있고 모서리가 있다. 시각적으로 보면 멀리서 보면 이미지가 밝고 선명하며 가까이서 보아도 정확하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사람의 엄지손가락은 원래 굵고 짧았지만, 진병마용 일부 반주먹의 손잡이는 엄지손가락을 길고 높이 들었다. 이 엄지손가락은 다른 네 손가락과 나란히 있지 않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불균형을 느끼지 않고 오히려 힘을 준다. 그리고 진 병마용. 모든 진군 병사들이 정말 배탈이 나나요? 그러나, 시각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비현실적인 것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그들은 진군이 활기차고 이길 수 없는 영웅 인물이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마타오의 조형도 마찬가지다. 마두방측이 단정하고, 모서리가 드러나고, 귀가 짧고, 눈입이 넓고, 말의 몸이 둥글고, 다리 힘줄이 튀어나오고, 모양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매우 준랑하다. 침묵의 병마용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시각적 감각을 통해 그것과 연상을 일으켜 병마용의 예술적 풍격을 이해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진 병마용의 정교한 조각 예술은 중국 고대 사실주의 예술 전통을 계승하여 예술 풍격과 기법에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시각 효과를 중시하는 위대한 업적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조각 예술이 이미 성숙되어 점차 자신의 독특한 민족 풍격을 형성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진 병마용이 전달한 흡인력과 충격력은 그 우월한 예술적 효과를 구현했다. 그것은 정동과의 관계를 교묘하게 처리하여 큰 장면의 안배와 개인의 이미지를 더욱 조화롭게 만들어 완전하고 통일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시황릉의 병마용은 시대정신의 산물이며 고대 사실예술의 절정이다.

승마차

말등에 날연' 은 동한 시절 조각 예술과 구리 주조 기술을 결합한 걸출한 작품으로 우리나라 조각 역사상 가장 높은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청동마앙은 머리를 들고, 발굽을 휘젓고, 포니테일을 높이 올리고, 입을 쉿 소리처럼 벌리고, 맞은편에서 보기 드문 발걸음으로 앞으로 질주했다. 세 번째 다리는 공중에 있었고, 오른쪽 발굽은 날개를 치고 있는 제비의 등을 밟았다. 연곡은 먼저 놀란 얼굴로 부화하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려고 하는 것 같다. 모두 순간적인 일이다. 말굽의 가벼움과 말갈기, 포니테일이 날리는 바람에 제비가 모두 무게에 놀라 구리 말이 공중에서 나는 기세가 커졌다. 말의 무게가 떨어지고, 제비는 견딜 수 있어 디자이너의 독특함을 드러낸다. 말과 제비의 선이 매끄럽고 고르며, 벤츠와 비행의 역동적인 표현은 말과 새가 1 등을 다투는 순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 장치는 중국 고대 조각 예술사에서 신기하고 보기 드문 보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은 중국의 여행 표지로, "하루 천리, 즉각적이다" 는 뜻이다.

하늘이 산으로 돌아가 북악용 () 을 하다.

천휘산 도소군은 1957 년 쓰촨 성 청두시 북문10km 의 천휘야묘에서 발견됐다. 시간은 광과 7 년에서 건안 25 년 (184-220) 까지입니다.

드럼과 랩 조각상

도자기는 남녀가 춤을 추고, 거문고를 듣고, 남녀가 능숙하고, 병 (또는 거울 삽), 무사 (), 말, 노래 () 가 있다. 동물 도자기는 개, 말, 닭, 오리, 긴 꼬리 닭 등을 포함한다. , 한 왕조의 부티크 조각입니다.

드럼 강간 인형, 회색 도자기 제작, 높이 55cm, 동한, 쓰촨 청두 천휘 절벽 무덤에서 출토되어 현재 중국 역사박물관에 숨어 있다. 천회산도소, 중국 동한 말기 도소.

한대 조각상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차마출에서 경호원의 노예까지, 요리잔치에서 가무승평까지, 한대의 다채로운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이 인형들은 진나라의 유사 작품에 비해 부피가 작지만 강한 현실성을 보여 주며 예술적 가치가 높다.

쓰촨 한초 조형이 독특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출토된 수많은 인형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이' 북을 치고 간웅을 치는 것' 이다. 랩은 땅바닥에 앉아 머리가 크고 두건을 덮고 이마에 주름이 가득하고 맨발로 왼팔이 동그란 드럼을 둘러싸고 오른손이 드럼 망치를 높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랩 조각상의 공연은 절정에 이른 것 같다. 그는 흥분과 과장, 심지어 자기도 모르게 춤을 추는 것을 잊었다. 얼마나 감동적인 장면인가! 사람들은 그의 랩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지 못하지만, 이 열정적이고 활기차고 유머러스한 연예인을 보면 미소를 짓고, 심지어 열정적인 청중들이 이 랩 조각상 앞에서 그의 멋진 공연을 듣는 것을 상상할 수도 있다. 한나라 조각가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얼마나 풍부한지 알 수 있다. 그들은 단순히 생활 속의 장면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극도로 대담하고 과장된 수법을 채택하여 래퍼의 특수한 공기에 집중했다. 작가는 감상자의 연상 기능을 통해 함축적이고 극적인 기묘한 장면을 가상적으로 만들어 냈다. 이런 가상 연극 장면 자체도 한대 예술 특유의 시끌벅적한 기세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 작품은 한대 민속과 도소 예술을 연구하는 귀중한 사료이기도 하다.

용문석굴은 2000 년 말 낙양용문석굴이 호주 케인즈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전체 회원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중국이 고대 전성기에 세계에 남긴 고전 조각 예술 걸작은 그때부터 세계의 인정과 보호를 받았다.

용문석굴은 낙양에서 남쪽으로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4 대 석굴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이수강이 하나 있다. 이수동서 양쪽의 향산, 용문산이 천연대문처럼 아득히 마주 보고 있기 때문에 고대에는 이궐이라고 불렸다. 수당 이후 용문이라고 불린다. 북위 () 에서 만당 () 에 이르는 400 여 년 동안 고대 장인들은 이 두 산에 구멍을 파고 절을 건설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석조예술의 보고로 삼았다.

석굴은 북위 효문제가 수도 낙양 (태화 10 년, 서기 493 년) 전후로 동서위 북제 북주 수 당 400 여 년 동안 대규모로 건설되었다. 특히 북위 당기는 150 여 년에 달했다. 용문석굴은 남북길이 1 킬로미터, 양산동굴은 벌집처럼 빽빽하다. 그 대표적인 동굴은 북위의 고양동, 빈양동, 연꽃동, 방요동, 당대의 천희사, 만불동, 봉선사, 인경사 등이다. 265,438+000 여 개의 석굴, 97,300 여 개의 조각상, 3,600 여 개의 비문과 비석, 39 개의 보탑이 있다. 석굴 속을 날아다니거나, 흐르는 구름 속을 자유롭게 날아다니거나, 과일을 손에 들고 하늘을 날거나,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거나, 꽃비를 펴면, 가볍고 찰랑거리는 것이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봉선사는 용문석굴 중 가장 큰 노천 사당이다. 당고종은 초년에 설립되어 상원 2 년 (675) 에 완성되었다. 신사는 남북이 36 미터, 동서 길이가 4 1 미터입니다. 루사나버와 그의 제자 보살, 천왕, 기네스 9 존. 주 플로시나, 높이 17. 14 미터, 얼굴이 풍만하고 눈썹이 길고 입가가 약간 위로 올라가 세계에 대한 관심과 지혜를 나타냈다. 이 불상은 그림 속 무측천의 이목구비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무측천의 화신이라고 한다. 양쪽의 제자, 예가가 엄밀하고 신중하며, 아난온순하고 경건하며, 보살은 단정하고 점잖으며, 천왕은 눈살을 찌푸리고, 기네스 위풍웅건하다. 군상은 형신을 겸비하고 칼공이 능숙하여 당대의 조각 예술의 걸작이다.

용문석굴은 기세가 웅장하고, 의미심장하며, 조각이 정교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보고로, 중국 고대 역사와 예술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당삼채마 이세민은 숙련공이 소릉에 이 여섯 마리의 말을 새기도록 명령했다. 그와 사방에서 피를 흘리며 분투하고 함께 죽는 이 여섯 마리의 말을 기념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 보물은 당대의 말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당대의 진귀한 삼색 말 소장품을 통해 우리는 여전히 이 점을 깊이 느낄 수 있다. 그들에게서 우리는 어느 정도 소릉육마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그래서 말은 당 문화예술에서 가장 흔한 제재이다.

당삼채마는 당문화의 휘황찬란함을 다방면으로 반영할 수 있으며, 중국 당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이해하는 귀중한 실물자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 무리의 중외 수집가들이 예술적 매력에 빠져들게 한다. 당삼채마는 오랫동안 국내외 상인들의 관심을 받아 중국 도자기 예술품 경매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고종과 무후 시대에 이르러 장례용 인형은 이미 성당의 풍격을 드러냈다. 갑옷 무사의 진묘는 이미 천왕으로 바뀌었고, 문신무가 치장하는 인물도 있는데, 그 키는 천왕과 거의 같다. 문관은 인터페이스를 쓰고, 무관은 왕관을 쓰고, 위엄이 있다. 서진 이래 여행용 대열의 중심인 소달구지가 이미 밝은 안장준마로 대체되었다. 처음에는 남북조부터 수나라까지 유행했고, 중기병은 여행의 주요 군사 분위기였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즐거움과 쾌활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중기병이 점차 사라지고, 대량의 기사나 무장독수리, 또는 사냥개와 치타가 사냥의 대열을 이루고 있다. 대열에는 말 등에 있는 제창밴드와 폴로 기수도 있다.

이 시기에는 유약이 화려하고 생동감이 살아 있는 삼채용 인형이 나타나 중국 고대용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것은 유약이 변하는 저온 유약 도자기입니다 (연소 온도는 800℃~ 1 100℃). 유약색은 화려하지만 투명하지 않다. 색은 노랑, 녹색, 황토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당삼채라고 불린다. 사실 유약은 세 가지가 아니라 파란색과 검은색을 포함한다.

개원 천보년 동안 사회경제가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사람들은 사치를 숭상하고, 삼채공예를 최고봉에 이르게 하였다. 이때 삼채용 인물은 풍만하고, 특히 여성용, 상투 롱스커트, 부귀한 얼굴, 대범한 얼굴은 당시 사회에서 유행했던 심미 패션을 반영했다. 인물의 조형이 정확하고 윤곽 곡선이 변화무쌍하여 당대 인물의 둥근 조각의 고도의 예술적 업적을 보여 주었다.

당대의 삼색마의 가장 생동감 있는 모형은 준마이며, 가장 대표적인 것은 723 년 현우정혜묘에서 출토된 두 조의 삼색마 4 필이다. 그들의 키는 모두 50 센티미터를 넘었는데, 그 중 두 개는 순백색일 뿐, 다른 두 개는 황마, 하얀 발굽, 목에는 하얀 줄무늬가 있었다. 네 마리의 말의 조형은 모두 매우 활기차고, 목은 몸이 뚱뚱하고, 골격은 고르며, 포니테일은 뿔로 묶여 있고, 말은 화려하다. 굴레, 안장, 가을 벨트에는 모두 아름다운 황금꽃과 살구잎이 장식되어 있다. 백마 한 쌍은 말 갈기에서 당시 유행했던 꽃 세 송이를 잘라내고, 다른 백발 황마는 말 갈기에서 꽃 한 송이만 잘라냈다. 극히 보기 드문 낙타 짐바리인형도 현우정휘묘에서 출토되었다. 낙타가 실은 플랫폼에서 4 인밴드와 춤추는 녹색회 준결승 남자를 만들었다. 낙타는 힘차고 아름다우며, 음악인물과 무용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