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동성의 남자들이 등불을 켜는 풍습

광동성의 남자들이 등불을 켜는 풍습

광동의 남자 등불 풍습

광동의 남자 등불 풍습 우리나라는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하며 지역마다 풍습이 다릅니다. 명절이 되면 곳곳에서 다양한 의식이 거행되는데,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오시면 알아두면 좋은 풍습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잔강에서 아이를 낳을 때 등불을 켜는 풍습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광동성 남자들의 등불 켜기 풍습 1

등불을 켜다, 등불을 달다, 등불을 올리다 등으로도 불린다. '덩'은 '딩' 소리가 나고, 등불을 켜다(등불을 더함) 자식을 더한다는 뜻이다. 남자 아이를 낳는다는 전통 민속 풍습이 족보에 공식적으로 기록되는 것은 웅장하고 생동감 넘치는 일이다.

"소년"은 등불을 켜는 관습에서 변경할 수 없는 엄격한 규칙이며 팀코우(소녀)에서는 등불을 켜지 않습니다.

잔장(Zhanjiang)에서는 새로 추가된 자녀를 둔 가족들은 춘절이 오기 훨씬 전에 자녀를 위한 등불 준비를 시작합니다.

첫 번째는 '고정식 랜턴', 즉 예정 회전식 랜턴이다. 일반적으로 장인은 작은 마을에서 마을 사람들이 요구하는 데이터와 사양을 바탕으로 회전등을 생산한 후 공식 등불이 켜지기 전에 이를 전달합니다.

둘째, 친척들에게 남자아이에게 새 옷을 주라고 알리는 것은 등불을 켜는 풍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설날 열흘쯤 되면 잔장 곳곳에서는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잇달아 거행된다.

등불을 켜는 총체적인 의식이 있는데, 사당이나 사찰을 상징하는 임시창간에 회전등을 걸어둔 뒤, 다음 단계는 '등알'을 걸고 불을 켜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도교 승려들이 함께 등불을 밝히고, 가족들(등불을 켜는 소년과 그의 아버지, 할아버지도 참여)이 성대한 예배를 드린다.

'조명'이 완료된 후에는 그 남자의 이름이 공식적으로 가계도에 기록된다는 것은 한편으로는 집단으로부터 인정받고 받아들여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평화, 부드러움, 똑똑함, 약속 등 다양한 아름다운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Jie Deng'의 기호는 'Shang Deng Wine'을 마시고 있다는 것입니다.

16일 마을 주민들은 다시 다오 선생을 초대해 '등불매듭' 예배를 주재한 뒤, 국민의 번영을 상징하는 '등불알'을 내려놓고, 수천년 동안 가족의 장수를 위해 집으로 가져가십시오. 조심스럽게 보관하고 회전하는 등불을 태우고 마지막으로 친척과 친구를 초대하여 등불 술을 마시십시오.

메이저우에서는 등불을 밝히는 시간이 지역에 따라 다르며 음력 1월 9일부터 18일까지이며 일반적으로 음력 12일, 13일, 14일에 집중됩니다. 태음월.

메이저우(Meizhou) 지역의 등불을 켜는 풍습 중 '제발'은 등불을 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등불을 켜기 하루 이틀 전에는 등불을 처음 준 부모인 '딩수'를 중심으로 초보 가족들이 등불을 초대(구매)하는 행렬을 꾸리는 것이 관례다. 전년도에 남자 아이를 낳았습니다. 징과 북 팀, 용등과 사자춤 팀과 함께 폭죽이 쭉 터졌고 대포 소리가 계속해서 등불을 "초대"했습니다.

등불을 집으로 가져가서 팔선상 위에 엄숙하게 올려주세요. 등불이 씌워지는 날, '딩수'는 다른 가족들을 불러서 등불을 밖으로 불러내도록 할 것입니다. 소년을 상징하는 띠의 수는 전년도에 태어난 소년에 따라 달라집니다. 새로 태어난 소년이 5명이면 5개의 띠가 됩니다. 여러분, 7개의 조명 스트립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등불 올리기'는 단순히 등불을 올리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사실 등불 올리기 전의 흰 꽃을 낚는 것이 전체 행사의 클라이막스입니다. ; 등불을 올리면 폭죽과 불꽃놀이도 펼쳐집니다.

잔장(Zhanjiang)과 메이저우(Meizhou)는 둘 다 전통 민속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등불을 밝히지만 그 '표현'은 매우 다릅니다. 그러나 형태가 아무리 달라도 그들의 의도는 항상 같고 하나는 아기를 갖는 기쁨이며 동시에 아이가 있기를 바랍니다. 행복하고 안전하며 성공할 것입니다. 광동 남자의 등불 풍습 2

'등불 켜기'란 무엇입니까?

음력 1월 10일은 등불 축제이기도 합니다. 이는 한나라 때부터 이어져 온 고대 풍습으로, 일반적으로 '등불 축제'는 5일간 지속됩니다. 상향등, 따뜻한 조명, 하향등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음력 1월 10일 자정부터 아이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등불 켜기'라고도 불리는 '등불'을 행합니다.

'Cenxi County Chronicle'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년 음력 1월 10일에 새로운 가구를 추가하고 태어난 지 한 달이 넘고 10일 이전에 태어난 가족이 그 해 정월이 되는 날에 등불을 걸어 이를 축하하리라." "Shang"은 "매다는"을 의미하고 "deng"은 "ding"과 동일하므로 가족 중에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tiandeng"과 동음이의어인 "tianding"이라고 합니다.

즉, 전년도에 집안에 남자아이가 태어났고, 그 아이가 음력 1월 10일 이전에 보름달이 된다면, 그 아이는 그 집에 "불을 켰다"는 뜻이다. 음력 1월 10일, 즉 '불을 더하다'. 보름달이 없으면 등불을 켜는 시기는 다음 해 음력 1월 10일이다.

등불을 밝힐 때, 일반적으로 아이의 아버지가 자신의 집 문에서 마을의 사회적 뿌리까지 폭죽을 들고 가서 등불을 램프 창고에는 소년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그녀"는 마을에서 토지 주인이 사는 곳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족보를 쓰는 마을의 장로들이 등불을 보면 등불에 적힌 소년의 이름을 족보에 쓰게 된다. '등불을 밝히는 날'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인데, 이는 조상에게 '아이'가 가족에 추가되었음을 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가 열리는데, 이는 통칭 "와인에 불을 붙여주세요"라고 합니다.

등불을 켠 후에는 등불을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즉, 음력 정월 11일부터 장로들은 아침저녁으로 등불 앞으로 가서 지켜보아야 합니다. 등잔에 기름을 바르고 등불이 밤낮 꺼지지 않도록 예배합니다. 이는 끊임없는 향을 의미합니다. 음력 1월 16일이 되면 등불을 내려 사당이나 거실에 걸어 두는 것을 낙등(落燈)이라 한다.

이 풍습은 아이들이 조상과 토지신의 보호를 받으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풍습이다. '지구의 태양'의 날에 빛이 켜지는 이유는 지구가 만물의 어머니이자 만물의 탄생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를 가족에 더하면 땅과 태양이 빛날 것이다'라는 말이 사람들이 자녀에 대해 갖는 기대라고 합니다. 광동 남자 등불 켜기 풍습 3

등불 점등식은 여러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1. 불을 켭니다.

등불을 켜는 시기는 매년 음력 1월 8일부터 12일 사이다. 구체적인 날짜는 마을의 풍수 전문가가 선택하지만 음력 1월 12일보다 늦어서는 안 됩니다. 풍수지리학자들은 먼저 태어난 램프 홀더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램프를 켜는 길한 날을 계산하고 결정합니다. 날짜가 결정되면 사당에서 각 등갓 가문에 통보합니다.

조명을 켜기 전에 먼저 전등갓을 만들어야 합니다. 등갓은 길이 8미터, 너비 4미터, 높이 4미터의 나무판으로 만들어졌으며 마치 30제곱미터가 넘는 목조 주택처럼 보입니다. 문에 들어서면 좌우 측면의 나무 판자에도 용과 봉황 문양이 새겨져 있고, 팔선생의 생일을 축하하는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불이 켜지는 날 새벽, 등불을 든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며 마을의 '홍성사'로 이동합니다. 60세가 넘은 노인들은 긴 옷을 입고 사찰에 모셔져 있는 홍성계, 홍성마, 금소년상을 내려놓고 붉은 천을 걸어놓은 뒤 등대에 모셔져 있습니다. 램프 창고 위 중앙. 동상 앞에는 큰 향로와 만두튀김, 차, 과일, 기타 공물이 담긴 공양대가 놓여 있습니다.

등잔은 어른들이 들고 먼저 사당으로 가서 점등식을 한다. 점등식은 등잔이 태어난 순서에 따라 각 가정에서 한 명씩 거행된다. 각 가족은 먼저 돼지고기, 닭고기, 만두튀김, 차, 포도주, 과일 등 자신의 제물을 헌금상 위에 올려 놓습니다. 향로에 향초를 넣으세요. 이때 장로들은 기름등불을 켜서 미리 준비한 등불에 넣는다. 등불은 지름이 2피트, 높이가 3피트인 긴 팔각형 등불입니다.

등불의 8면에는 '선녀가 아들을 보낸다', '다섯 아들 등록' 등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런 다음 모두가 조상 홀의 주 들보에 등불을 걸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족은 등대를 들고 무릎을 꿇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징을 치면서 제사를 지낸다. 일반적으로 램프 헤드의 아버지가 징을 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세 번 기도를 마친 뒤 사당에서의 예식이 끝났다. 다음으로, 등잔대에 가서 하나님께 경배하십시오. 등대에서 신을 숭배하는 의식은 기본적으로 사찰의 의식과 동일하다. 등대에 참배하고 집으로 돌아온 후, 각 가족은 집 대들보에 등불을 걸어 놓습니다. 램프의 스타일은 조당의 스타일과 동일하지만 크기가 더 작습니다. 이로써 점등식이 완료됐다. 이제부터 매일 아침, 저녁 등두네 가족은 사당과 등대에 가서 향을 피우고 예배를 드리며 등불에 연료를 공급할 것입니다. 등불은 음력 1월 19일까지 달아야 하며 이 기간 동안에는 꺼지지 않습니다.

2. 대포 머리를 붙잡으세요.

점등식 중 축하 및 오락 활동입니다. 때는 음력 1월 15일 아침이었고 장소는 마을 광장이었다.

마을 사람들은 팔불사 테이블 두 개를 쌓고 그 위에 의자를 얹은 뒤, 그 위에 대포를 세우고, 대포 머리에는 형형색색의 머리를 걸었다. 폭죽에 불이 붙은 후, 공중에는 소리만 들리고 복권 당첨금이 하늘로 떨어졌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서둘러 앞으로 달려갔습니다.

복권에 당첨되신 분은 올해 행운이 따르실 것이며 상품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총에 9발의 총알이 발사됩니다. 샤웨이(Shawei) 마을에 있는 모(Mo) 가족의 집은 4개의 집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한 집에 사는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이 함께 저녁 식사를 하여 축하합니다. 올해 상을 받은 집 사람들은 내년에도 대포를 잡은 상금과 같은 수의 물건을 내년에도 돌려줄 것입니다.

3. 보상 선물.

음력 1월 16일은 납입식이 거행되는 날이다. 이날은 사당 밖 광장에서 팟초 잔치가 열린다. 그날 오후 5시쯤 사당 밖에서 폭죽 세 발이 터졌다. 마을 사람들은 폭죽 세 발의 소리를 듣고는 자동으로 사당으로 모여들어 떡볶이 잔치를 벌였다.

무, 버섯, 유바, 셀러리, 돼지고기, 건오징어, 오징어, 오리고기 등 야채를 큰 냄비에 담는 데 필요한 원료는 15가지다. 각 원료의 무게가 정해져 있다. 마을 전체의 무게에 따라 딩의 총 인원수는 1인당 4Tael로 계산됩니다. 등불을 들고 있는 가족들은 공동으로 돈을 나누어 조상전에 전달합니다. 종당에서는 모든 것을 확인하고 무게를 재고, 정확한지 확인한 후 누군가가 만들도록 주선해야 합니다.

제작 방식은 먼저 15가지의 주요 재료를 사용해 다양한 스타일과 맛의 15가지 메인 요리를 만든 후, 첫 번째 요리로 무를 사용하는 것이다. 큰 나무 대야에 15개의 접시가 하나씩 담겨 있고, 테이블마다 대야가 하나씩 있는데 이를 대접 잔치라 한다.

4. 둥근 램프.

등불 점등식에서 중요한 절차이다. 때는 음력 1월 19일이다. 오늘 아침

등두 가족은 등두를 사당으로 가져오고 야채, 만두튀김, 포도주, 과일 및 기타 제물이 담긴 큰 냄비를 조상 위패 앞 탁자 위에 놓고 초를 켜고 출발했습니다. 무릎을 꿇고 등불을 들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제사를 지낸 후 향을 피우고 술을 마시고, 제물을 집 문밖으로 가져다가 상 위에 놓고, 같은 방법으로 하늘에 절한 후, 하늘아, 조당문 안의 땅을 숭배하라.

등불 의식이 끝난 후, 사당과 집에 걸려 있던 등을 철거하여 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5. 용선축제.

등불 점등식의 마지막 예식입니다. 등불의례가 끝난 후, 가문의 남자들은 용선을 짊어지고 각 집에 가서 제사를 지낸다. 용배는 대나무 조각과 짚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5피트, 너비는 2피트가 넘습니다. 모든 가정에서는 원하지 않는 물건을 보트에 던져야 합니다. 제사를 지낸 뒤 용선을 해변으로 끌고 가서 불태운다. 이는 한 해의 모든 오물을 바다로 내보냈다는 뜻이다.

이로써 점등식은 모두 끝났다. 다음 날인 음력 1월 20일에는 등불을 든 모든 가족이 등불 창고로 가서 신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씨족 지도자의 인도로 모두가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린 다음 홍성예와 홍성마의 동상을 홍성사로 돌려보냈습니다. 이후 씨족 지도자의 지휘 하에 씨족 구성원들은 등대를 철거하고, 떼어낸 나무판을 사당에 보관해 내년에 등불을 켤 때 사용할 예정이다.

등불 의식은 중요한 생활 의식 활동으로 푸텐 지역의 원래 마을에서 대대로 이어져 왔으며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심오한 역사적 문화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인류의 생존과 번식을 위한 조상의 숭배와 존경심을 반영하고 있어 인류학적, 민속적 가치를 지닌다.

동시에 가족과 가족은 사회를 구성하는 세포이며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향에 대한 사랑과 노인에 대한 존경, 젊은이에 대한 사랑이 조화로운 공동체를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푸텐 지역의 특별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해외에 정착한 다양한 마을과 가족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결하세요.

오늘날까지 해외에 정착한 사람들 중 일부는 아들을 낳은 후 가족의 사당으로 돌아와 등불을 밝히고, 자녀가 조상을 알아보도록 하고, 등불 행사에 참여해야 합니다. 고향에서 주최하는 축제 활동과 먹거리 전통 냄비 요리는 국내외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화교 및 대만, 홍콩, 마카오 동포와의 긴밀한 유대를 강화하고 국가 결속을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