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디자인 스케치는 주로 우리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통 스케치와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디자인 스케치는 주로 우리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전통 스케치와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디자인 스케치와 전통 스케치의 가장 큰 차이점;

첫째, 관찰 방법과 구도 배치의 차이

관찰은 일반적으로' 보기' 로 해석되며 화가가 전체적으로, 비교, 연계적으로 대상의 전모와 본질을 관찰할 것을 요구한다. 전반적인 관찰의 원칙은 기초 스케치와 디자인 스케치 모두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디자인 스케치는 전체적인 관찰 외에 입체관찰 방법도 중시해야 한다. 기초스케치' 입체관찰' 이란 관심 있는 대상이 일정한 공간을 차지하는 3 차원 물체로, 그 시점은 고정되어 있고 물체의 위치도 고정되어 있다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입체관찰, 입체관찰, 입체관찰, 입체관찰, 입체관찰) 디자인 스케치 입체 관찰은 다시점, 다각, 다방위의 관찰 방법이다. 스케치 객체의 위치는 고정할 필요가 없으며 자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내부 구조 특징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방위적인 입체 관찰입니다. 측정도 관찰의 수단 중 하나이다. 설계 스케치의 관찰은 종종 측정과 추론을 결합한 것이다. 원근법 원리는 전체 관찰 과정에서 적용되는데, 기본 스케치가 육안으로 보는 직관적인 방식과는 다르다.

디자인 스케치는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는 능력을 단련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구도는 기초 스케치만큼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단일 물체의 구도에서는 상하좌우 범위에만 주의하고 주변에 적당한 공간이 남아 있으면 표현된 물체가 화면 중간에 배치될 수 있다. 디자인 스케치의 허실 변화도 강조되지 않는다. 기본 스케치와는 달리 뒤의 물체는 너무 허술하게 그려지지 않았다. 이는 물체 구조에 대한 전면적인 분석과 이해에 불리하기 때문이다. 구도 배치는 미적 범주에 속하며, 디자인 스케치는 먼저 대상의 구조관계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그 구도는 전반적인 요구와 충돌하지 않는 한 더 많은 고려는 통일과 균형이며, 진실과 밀도를 지나치게 강조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설계 의도의 표현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둘째, 방법과 단계의 차이

기초스케치는 그림의 단계를 파악했고, 몇 단계의 점진적인 심화를 통해 그림의 전 과정을 장악했고, 기본적으로 스케치 방법의 요령을 익혔다. 하지만 기초스케치를 공부한 후, 일부 단계의 속박을 깨고, 몇 가지 틀을 깨고,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더 이상적인 효과를 얻는 것도 허락되고 필요하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특수한 예술 처리를 허용할 수 있다. 이는 기초스케치가 예술의 기초인 그림의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불가능에서 규율까지, 그리고 법칙에서 불가능까지, 최고 법칙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기본 스케치의 경우 방법 단계를 파악하는 것은 수단일 뿐, 방법 단계의 최종 목적은 화면 효과를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 스케치에 있어서 그림 그리기 과정은 그림의 효과보다 더 중요하다. 디자인 스케치는 디자인 의도를 표현하는 것으로, 객체의 구조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효과보다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구조를 이해하는 것은 반드시 질서 정연한 드로잉 단계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 정확한 규범의 방법과 절차도 분석, 이해, 사고, 깨달음, 추리의 과정이다. 그림의 단계는 혼란스럽지 않고, 생각은 분명하며, 마무리 단계에서 신체 구조를 이해하는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고정 소수점 자르기 및 기본 모델링 단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어떤 선을 먼저 잡는지 엄격하게 규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느낌에 초점을 맞추고 선과 선 사이의 비율과 경사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디자인 스케치는 처음부터 기준선을 잘 파악해야 한다. 기준선이 결정되면 원근의 관련 원리에 따라 원근 축소가 비교적 강한 다른 두 가장자리를 그려 정확한 기준을 얻을 수 있습니다. DOLCN.com

고정 점, 슬라이스, 기본 스케치의 기본 형태를 파악하는 것은 디자인 스케치의 기본 블록과 완전히 동일시될 수 없습니다. 기초스케치는 전체적인 느낌을 강조하며 직감을 바탕으로' 첫인상' 파악, 감성적 인식이 지배적이다. 스케치를 디자인할 때는 첫 번째 기준선부터 시작해야 하고, 이성적 사고를 적극적으로 해야 하며, 잠시도 투시원리의 응용을 떠날 수 없다. 각 점의 높이, 각 선의 경사도, 각 모양의 크기와 폭은 어느 정도의 원근 기초가 있어야 하며, 원근법의 원리를 거쳐야 하며, "적당하다" 고 느끼고 "편안해 보이는" 표면 효과에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

셋째, 표현과 수단의 차이

기초 스케치의 일반적인 표현은 명암톤이며, 기초 스케치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명암 법칙을 분석하고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것은 화가가 명암 층을 이용하여 객관적 물체의 체감, 질감, 수량감, 공간 분위기감, 어느 정도의 색채 (색도가 떨어지는 것) 를 완전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해야 한다.

디자인 스케치의 표현 형식은 전문적인 요구 사항에 밀착되는 것을 주장하며, 주로 간결하고 또렷하며 정확한 선으로 형체 구조를 표현하고, 가능한 한 명암 수단을 피한다. 선의 가치는 정확하며 원근법의 법칙에 부합하기 때문에 설계 스케치에서 축척에 대한 요구가 특히 엄격하다.

선을 주요 표현으로 하는 조각에 적합하도록 설계 스케치에서 사생된 오브젝트의 조명은 자연광, 분산 또는 다중 조명 조명이어야 합니다. "빛" 은 디자인 스케치의 주인공이 아니라 물체 자체의 구조적 본질을 표현하고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기본 스케치의 회화성은 화면의 시각 효과를 최종 목표로 한다. 따라서 명암톤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요 표현 수단이다. 디자인 스케치의 전문성이 최종 목적은 구조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이고, 간결하고 명료한 선이 주요 표현 수단이다.

넷째, 공간 개념과 세부 사항의 차이.

기본 스케치와 디자인 스케치의 표현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기본 스케치의 화면 효과는 시각적 이미지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이미지의 예술적 감화력은 화면 효과를 측정하는 기준입니다. 디자인 스케치의 화면 효과는 물리적 구조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맞추고, 물리적 구조의 표현이 올바른지, 과학은 디자인 스케치 화면의 효과를 측정하는 기준입니다.

우선 공간과 입체적인 표현 방면에서 잘 그려진 명암 기초 스케치, 입체와 공간의 표현은 매우 사실적이고 생생하며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공간감과 입체감으로 디자인 스케치의 공간 표현 요구 사항과 완전히 같지는 않습니다. 스케치 화면의 공간을 설계하는 것은 사실 3 차원 공간 의식에 대한 이해이다. 디자인 스케치는 화가가 3 차원 공간 (또는 3 차원 공간) 에 대해 강한 상상력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3 차원 공간에 대한 상상력과 파악, 대부분 화가 표면의 느낌이 아니라 사고의 추리에 달려 있다. 디자인 스케치는 객관적인 물체를 투명체로 상상하여 물체 자체의 구조를 표현해야 한다. 이것은 실제로 3 차원 공간에 대한 우리의 상상력과 파악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디자이너는 디자인 스케치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제품의 설계 의도를 표현하여 실제 제품 스타일과 스타일링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능력의 배양은 평면 표현으로, 결국 입체표현으로 전환되는데, 이런 능력과 기초스케치의 공간감 표현은 완전히 두 가지 개념이다.

둘째, 이미지의 전형적인 세부 사항에서 디자인 스케치는 개체의 구조적 관계를 표현하고, 양식이 무엇인지, 각 부분이나 구성요소가 어떻게 하나로 결합되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화면에서 이 기본적인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세부 사항을 배제해야 한다. 디자인 스케치는 개체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구체적인 현실 형태에서 정련하고 요약해야 한다. 기초 스케치와 디자인 스케치는 관찰 방법, 구도 배치, 표현 형식, 화면 효과 등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지만 그 내포는 다르다. 많은 곳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

결론적으로 예술 형식이 다양해짐에 따라 스케치 형식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기본 스케치 형식도 발전하고 있다. 동시에, 디자인 스케치는 예술 디자인 전공의 독립 기초 과정으로서 이미 스케치의 예술 교육에 깊이 들어갔다. 그것은 여러 방면에서 기초 스케치와는 다른 특수한 요구와 법칙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요구 사항과 법칙의 전문적인 특징을 탐구하고 이해하는 것도 기본 스케치와 디자인 스케치가 반드시 연구해야 하는 과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