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종규는 무슨 귀신이냐? 대귀신? 아니면 석천인가요? 아니면 당신은 무슨 일을 합니까?
종규는 무슨 귀신이냐? 대귀신? 아니면 석천인가요? 아니면 당신은 무슨 일을 합니까?
분석:
종찬은 중국 고대 신 중에서 가장 못생긴 인물이다. 그리고 항상 조폭의 악귀와 왕래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 때문에 그를 배척하지 않았다. 설날이면 사람들은 그의 초상화를 걸어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몰아낸다. 이런 풍습은 당나라 이후 이미 10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러나, 오랫동안 종규의 실제 내력은 줄곧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였다.
종규, 어떤 전설적인 경험? 어떻게 중국 고대에 가장 유명한 신이 되었습니까?
종찬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대부분 연극과 민간 이야기에서 나온다.
이야기' 종규 시집동생' 에서 그는 당대의 빈한한 선비로 어려서부터 많은 시서를 읽고 재능이 출중하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매우 못생겨서 학자의 매력적인 우아한 기질이 하나도 없었다. 바로 이런 추한 외모 때문에 그는 과거시험장에서 차별을 받았다.
종찬은 남다른 재능에 힘입어, 줄곧 관문을 통과하고 궁시험에 들어갔다. 그러나 당황은 종규의 추함을 용인할 수 없었고, 크게 휘두르며 농담으로 그의 입학 자격을 취소했다. 10 년 동안 한창고독은 순식간에 사라졌다. 성격이 강직한 종찬이 죽음을 선택했다 ...
이 이야기의 가장 오래된 버전은 박물학자 심괄이 쓴' 맹시의 벽담' 에서 찾을 수 있는데, 그것은 오늘의 이야기와 약간 다르다.
시험장의 억울한 사건이 있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당병이 중하여, 꿈은 늘 꼬마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어느 날 밤, 그는 한 아이가 왕궁에 잠입해 사랑하는 악기를 훔쳐 왕궁에서 비명을 지르는 꿈을 꾸었다. 그가 괴로울 때, 당은 갑자기 푸른 그림자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아이를 잡고, 찢고, 삼키다. 당이 깨어났고, 그 괴병도 완치되었다. 돌이켜보면 꿈속에서 파란 옷을 입은 그 사람이 바로 못생긴 선비 종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나는 화가에게 종규의 동상을 그려 궁내 안팎에 걸어 악보 핑안 () 를 구하라고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그 이후로 종규는 귀신을 잡는 것으로 유명하다.
북송 이래 거의 모든 종규 이야기는 이와 비슷하다.
그렇다면 거의 천 년 동안 전해져 온 이 이야기는 얼마나 진실한가?
먼저 종찬을 보러 오세요.
우리는 당나라의 역사 문헌을 찾아보았는데, 모든 당나라의 공식 문헌에서 종기라는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시험장에 이와 비슷한 억울한 사건이 축 어적으로 기록되어 있지 않다.
당나라 황제 이롱키에 대한 일화가 많다. 그러나 종규가 그의 꿈에 나타나 당황명을 치료한다는 이야기는 없다. 더 중요한 것은 과거제도의 발전 역사를 고찰하면 당이 과거시험을 주관할 수 없다는 것이다. 과거 시험 제도는 100 여 년 후 송태조와 조윤이 창립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면 종규와 그가 죽은 후 신이 된 이야기는 송대 이후에 발명된 것 같다. 그러나이 이야기에는 적어도 하나의 진실이 있습니다. 즉, 당명제 시대에 종규는 이미 유명한 유령잡이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당시" 에는 "사사사종상과 달력" 이라는 시가 있다. 작가는 당나라의 재상이다. 이름은 장월이다. 시에서, 나는 황제가 나에게 종규신상과 달력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한다. 나중에 큰 시인 유우석도 비슷한 시를 썼다. 이 당시들에서 우리는 종규가 신으로서 당대에는 이미 유명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종규상을 매달아 상류사회의 일종의 유행풍습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시에는 종규의 신세와 어떻게 제단에 오르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
이것이 송대 이후 사람들이 종추성신 이야기를 발명한 이유일 수 있다. 송대 종규와 당나라가 일제히 이름을 지었지만 사람들은 그의 내력을 설명할 수 없었다. 전해 내려오는 시와 종미의 초상화로 볼 때, 이런 풍속은 일찍이 당과 명 2 대에 이미 나타났다. 그래서 사람들은 전설의 당황명을 도입하여 종규의 선비 신분과 사후의 모습을 꾸며 종규의 내력을 설명했다.
그렇다면 당명제가 대신에게 준 종규 조각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송 () 나라가 이를 근거로 종규 택시 신분을 판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우상으로부터 종규의 진정한 내력을 찾을 수 있을까?
당대 화가 오도자는 종규화를 잘하는 최초의 대가로 기록되어 있다. 그가 그린 종찬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북송의 황궁에서 본 사람이 있다. 북송 감상가 곽은 그가' 오도자' 에서 본 최초의 종규 조각상을 상세히 묘사했다. 곽은' 그림과 경험' 볼륨 6' 최근 사건'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 "어제, 우 daozi 는 파란색 셔츠 를 입고, 종 구이 를 그렸다, 한쪽 발은 허리와 털, 왼손 캐치 유령, 오른손은 유령 눈을 구별한다. 글씨를 매우 두껍게 써서, 아주 잘 그렸다. "
파란 글씨' 파란 셔츠' 는' 누더기' 와 동의어로, 옷이 누더기, 즉 옷이 남루하다는 뜻이다. "허리" 는 허리띠에 물이 있는 것을 가리키며 대신이 상조할 때 들고 있던 나무 예기였다. 목도리 망토' 는 그의 유생 신분과 궁핍한 기구를 묘사한 것이다. 북송 서화감정가 곽이 종규의 그림에 대한 묘사를 보면 종규는 확실히 용모가 추하고 빈한한 선비였다.
이것은 현존하는 최초의 종규 초상화로, 5 대 인물화 화가 석고의 작품이다. 종규의 이미지가 일맥상통하여 줄곧 가난한 선비였다.
초기 초상화에서 종규의 진정한 내력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초상, 초상, 초상, 초상, 초상)
아마도 우리는 중요한 방면을 간과했을 것입니다. 바로 종규가 민간에 있는 이미지입니다.
종규의 진정한 내력을 알기 위해서는, 눈길을 민간으로 돌려야 한다. 그러나 당대의 역사 문헌에서 종규라는 민간 이미지에 대한 기록은 공백이다.
1900, 둔황. 왕흥의 도사가 우연히 당대에 쓴 경서가 종추를 언급하는 것을 발견했다. 문장 이름은' 섣달 그믐 날' 이다.
문장 대의는' 傩' 이라는 의식에서 종찬은 은금액 강철 머리의 표범 가죽을 입고 온몸에 진사를 염색했다는 것이다. 10 만 정글 괴물을 이끌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귀신을 잡다.
당대 민간에 또 다른 종규가 나타난 것 같은데, 상류사회에서 유행하는 문인 이미지와는 크게 다르다. 소위' 傩' 은 어떤 의식이고, 종찬은 그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그의 출신은 이 의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까?
《신당서》를 펴면 신부에 관한 기록을 볼 수 있다.
신당서 예기' 에는 황궁에서 열린 신부 들러리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예기' 에 따르면 의식의 명칭은 모두' 傩' 이지만 궁중의 傩과 돈황종규가 엑소시즘을 쫓는 신부 들러리는 여전히 뚜렷한 차이가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기, 예기, 예기, 예기) 첫째, 규모는 다르다. 둘째, 방은 돈황마마의 종식이 아니라 국가의식에서 춤을 추는 수장이다.
왜 역시 당대의 傩인데, 차이가 이렇게 큰가? 이것은 당나라에 실제로 두 가지 傩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공식 주최로 궁중 가구나 국가기구라고 하고, 하나는 민간에서 유행하는 것으로 향진 가구라고 한다.
이런 차이는 당나라뿐만 아니라 춘추전국시대에도 존재한다.
돈황에서 출토된' 종규 엑소시즘 지도' 는 종규가 의리에 나타난 최초의 문헌이다. 당 이후의 일부 풍속과 시사의 묘사에서, 농촌 傩에서만 종찬을 볼 수 있다.
다행히도 지금도 이런 오래된 농촌 가구 의식을 볼 수 있다. 강서성 핑향시 석동구촌은 무용으로 유명하다. 마을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이 당나라 때 이곳으로 이주한 중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무용은 당시 중원에서 가져온 것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무용에서 가장 활발한 캐릭터는 종규이다. 경기장에서의 그의 빈번한 등장과 절대적인 주인공의 지위로 인해 사람들은 때때로 직접 추를 종추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당대의 신부 들러리와는 약간 달리, 이곳의 종규는 더 이상 표범 가죽을 걸치지 않고 부도독으로 분장했고, 그의 10 만 정글괴도 네 명의 부도독으로 단순화되었다. 그러나 의식에서의 그의 역할은 변하지 않았고, 그는 여전히 귀신을 잡고 있다.
의식이 시작된 후, 댄서들은 즉시 이런 걸음걸이를 채택했다. 이 걸음걸이는 종미의 정체를 드러낸다. 이런 보행은 옥보 () 라는 큰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우우 () 의 보행이다.
1,700 년 전, 진대도가 학자 갈홍은' 포박자' 에서 이런 걸음걸이를 기록했다. 대우가 물을 치료할 때 다리가 다쳐서 걷는 것은 종걸음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가 물을 다스리는 선행에 대해 감사하며, 그것을 결함으로 여기지 않고, 남달랐기 때문에 신성한 증거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종규가 이런 걸음걸이를 채택한 유래는 다음과 같이 추론할 수 있다. 대우는 일족 사회에 살고, 씨족 지도자는 왕왕 무당직을 맡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가 주재하는 제사식은 이런 특수한 걸음걸이로 남달랐다. 이후 무당은 이런 걸음걸이를 답습해 우보라고 불렀는데, 우우를 기념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의식의 신비감을 높이기 위해서였다.
이 추측이 일리가 있습니까? 적어도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즉, 종기춤은 오래된 요술 활동이며, 확실히 기원이 매우 이르고, 심지어 전설의 대우시대보다도 일찍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초기암화, 석조, 도기의 도안을 보면 문명이 탄생한 초기부터 마법으로 신을 제사하는 의식이 있었는데, 그때는 아마 무용을 동반했을 것이다.
그럼 종규는 그때 태어났나요?
종규 가면에 대한 시찰은 우리에게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가면은 민족 유행의 종추춤에서 없어서는 안 될 소품으로, 초기 기의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가면의 춤 의식에서의 중요성은 오늘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의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가면을 제자리에 놓고 향을 피워 제사를 지냈다. 전례대로, 의식 사회자는 감사와 찬양을 표하는 가사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늘 그렇듯이 이 나무 가면에 경의를 표한다.
종추에서 춤을 추는 가면은 상주시대의 가면과 비슷하기 때문에 종추의 기원에 대한 가설이 있다. 일찍이 상주시대에 종규가 나타났다는 가설이 있다. 종규의 이름은 당시 유명한 무당에서 유래한 것 같다.
학자는 은상시대, 즉 3,400 년 전, 유명한 주술사 종추에 대한 전설이 있다는 고증을 가지고 있다. 그가 가장 잘하는 마술은 비를 구하는 것이다. 매번 그가 나서서 비를 구하는 의식을 주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의 이름을 마법사의 직위를 지칭한다. 그러나 종추와 종독음은 비슷해서 유포 과정에서 종추로 오인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종독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이것은 종규의 기원에 대한 첫 번째 설법이다.
그러나 Pingxiang 사람들은 완전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종찬이 빨래를 하는 큰 방망이라고 말했다. 복숭아나무 막대기로 옷을 후려쳐 더러움을 치우는 것은 확실히 종규의 사악한 기운과 관련이 있다.
한나라의 벽돌화에서 우리는 확실히 많은 무사들이 몽둥이를 휘두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낙양 서한 무덤 벽화 속 대봉이다. 그런데 왜 몽둥이가 몽둥이 대신 종기라고 부르죠?
300 년 전, 명말 청초의 대학자들은 한자의 발음에 대해 재미있는 고증을 한 번 했다. 훈고학에서' 종규' 라는 단어의 발음은 거꾸로 되어 있다. 즉, 시계의 성모, 항목의 운모와 함께' 추격' 이라고 한다. 소위 척추, 고대 중국어 중 대봉이라는 뜻.
또한, 종규의 글자' 종규' 는 오래된 성씨로, 지금은 이미 보기 드물다. 이 성의 유래도 대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료에 따르면 은대에는 7 대 유민 가족, 즉 도씨, 돌, 범, 서, 기아, 종규가 있다. 그들의 성은 그들이 잘하는 장인 타오 (Tao) 가 도자기를 만드는 데서 나옵니다. 번씨는 울타리를 만들고, 종규가의 특기는 나무 막대기와 방망이를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우리는 오래전에 무용의식의 사회자가 큰 막대기를 든 마법사였다고 추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그의 손에 있는 큰 막대기는 종규 () 라고 하고 추추 () 라고도 한다. 마법사들은 종규를 자주 이용해 귀신을 쫓아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그 막대기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종기라는 이름도 길조를 뜻하고, 심지어 종기라는 글자를 이름으로 삼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남북조 시대에는, 조종규와 같은 종규라는 단어가 들어 있는 이름들이 있는데, 예를 들면 조종규는 길조와 악령을 뜻한다. 당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종규의 원래 몽둥이 신분을 잊어버린 지 오래다. 고대에는 종규라는 살인인이라고 착각했다. 상층사회에서 유행하는 종규 조각상을 매달는 풍습은 더욱 불에 기름을 붓는 풍습으로, 종규의 명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이 당대의 대신의 내력을 고증할 수 없어 그의 선비 신분과 억울한 죽음의 비참한 경험을 꾸며 당과 종규 사이의 은원을 연출했다. 이렇게 큰 방망이가 사람이 되어 제단에 올라 존경받는 신이 되었다. 이렇게 한 번의 실수한 경험은 고대 조신사의 큰 경이로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신을 만드는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안후이 () 성 영비현 () 은 예로부터 종규화 () 로 유명하여, 이 길을 운영하는 서화점은 온 거리로 붐볐다. 매년 거의 만 폭의 종규 초상화가 여기에서 전국으로, 심지어 외국으로 흘러간다. 청초에 편찬된 영벽현지를 뒤적여 보면 이 수치가 명청에 두 배로 늘어 수만 명에 이를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연화의 다른 생산지에서도 종찬이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정말로 종규가 귀신을 잡는 능력을 신뢰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 측면에서도 고대 민간 귀신 관념의 뿌리가 깊다. 귀신의 미신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귀신을 잡는 종찬을 만들었다.
그러나 귀신의 개념은 이미 있었다. 반파촌에서 출토된 도기 항아리의 도안을 보면 귀신의 관념은 신석기 시대, 즉 7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나라 이후에야 종규는 유명한 귀신 잡는 사람이 되었다. 그럼, 종규가 나타나기 전에 도대체 누가 귀신을 잡을까? 나중에 왜 종찬으로 바뀌었지?
초기의 전임 귀신 잡는 사람을 다시 한 번 봅시다. 서한 시대의 초상화 벽돌인데, 당시 신투와 레이우는 사냥꾼의 전문가였다. 한나라의 신화 이야기에서 그들은 형제로 용감함으로 유명하다. 한대 초상화 벽돌에서는 늘 그들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신투와 레이우는 가장 오래된 귀신 잡는 전문가이다.
이것은 지국이라고 불리며, 더 다른 종류의 사악한 유령 종결자이다. 동남 사막의 기서' 에 따르면 이 통치자 곽포귀는 본능에서 나온 것이다. 배를 채우기 위해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아침 식사 한 끼에 3000 명의 악령을 삼킬 것이고, 저녁이 되면 300 개가 필요하다고 한다.
당나라 이전에 이 사람들은 모두 대단한 귀신 잡는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종규의 출현은 그들을 무색하게 했다. 종규는 왜 빨리 인기를 끌며 믿을 만한 귀신 잡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이것은 또한 송나라 이후 민간 이야기의 성공적인 형성 덕분이다.
우선, 사람들은 그에게 가난한 선비의 신분을 주어서 그에게 현실적인 의미를 부여했다.
종찬은 고대의 전형적인 민간인 지식인이다. 이야기에서 종규는 꿈에서 한 걸음 떨어져 있지만 황제의 개인적 호불호 때문에 벼슬길의 밝은 앞날을 잃었다. 틀림없이 그의 불공평한 경험은 역대 문인들의 경모를 불러일으켰을 것이다. 송대 이래 거의 모든 버전의 종규 이야기에서 이 줄거리는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오늘날 사람들에게 이것은 다소 불가사의하다. 못생겼기 때문에 벼슬을 할 기회를 빼앗겼는데, 정말 이렇게 황당한 일이 일어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고, 외모로 사람의 직업 운명을 결정한다. 이것은 당나라에서 이미 새로운 일이 아니다.
《구당서》의 기록에 따르면 시험에 합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일 뿐이다. 마지막으로, 공식 부문은 4 관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그 중 하나는 외모에 관한 것이다. 보아하니 종규의 불공평한 줄거리는 현실적인 근거가 있는 것 같다.
이야기의 * * * 부분 종규, 화가 나서 죽고, 극단적인 방식으로 불공정한 제도에 반항하는 것은 불요불굴의 성격의 표현이다. 이렇게 종규의 성격을 묘사하여 그가 가장 믿을 만한 귀신 잡는 사람이 되기 위해 복선을 묻었다.
묘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종추를 모시는 몇 개의 절 중 하나로 당송 시대에 세워졌다고 한다. 그 중 종규 조각상은 남달랐다. 그는 흔히 볼 수 있는 금괴나 칼을 휘두르는 강한 이미지가 아니라 궁중 관원의 기량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곳의 종규에는 경칭이 하나 더 있는데, 판관 나리는 늘 절 앞의 무대에서 공연을 한다.
종규의 법관 신분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고증할 수 없다. 문헌에 따르면 북송 중후반에 이미 나타났다.
종규는 어떻게 판사가 되었습니까?
민간 이야기의 해석은 다음과 같다. 종규가 받은 억울함이 신성한 세계의 최고 통치자인 옥제를 건드렸다. 원래 종규가 죽은 후 여러분처럼 명계에 가서 고생하고, 염라대왕의 관할을 받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옥제는 종규의 억울함을 듣고 매우 동정하여 크게 자비를 베풀었다. 사자를 파견하여 하계에 알리고, 줄곧 난처하게 하지 마라. 옥제는 종규의 불굴의 성격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아 중책을 맡길 생각이다. 무덤에 오르는 길에 종규는 위촉서를 받고 옥제에게 음양판사로 임명되었다.
이 판사의 직위는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인정법정의 관직에서 판사도 권세가 있는 인물이다. 북송 관제에서 판사는 3 사 업무를 보조했다. 삼비법은 * * * * 의 재무감독으로, 시종 국가 재정권을 장악하고 있으며, 지위는 재상보다 낮다. 그렇다면 그의 일을 돕는 법관은 당연히 관직의 실권자이다. 판사가 재정대권을 장악하고 * * * 현상이 생기기 쉬우므로, 항상 덕망이 높고 철면사심이 없는 관원을 선택하였다. 북송의 유명한 청관 바오 청 (Bao Zheng) 이 판사로 재직한 적이 있다. 핑샹 (Pingxiang) 지역에는 종규 (Zhong Gui) 와 바오 공 (Baogong) 이 분리 할 수 없다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들의 가면은 보통 서로 바꿀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같은 인격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정직하고 사심이 없다. 하나는 인간의 청관 포청천이고, 하나는 저승의 판관 종규이다. 그러나 명계 판관 종규는 권력이 더 큰 것 같다.
북송 이래 민간 이야기는 종규의 궁핍한 수재로서의 지위를 성공적으로 부여했으며, 그 현실적 의의는 대중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은 그를 철면사심 없는 판사로 만들었고, 그와 포청청관 이미지의 융합은 결국 그를 가장 믿을 만한 귀신잡이로 만들었다.
종규의 초기 이미지의 변화를 살펴보면, 우리는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했다. 그것이 종규 이미지의 이중성이다. 그는 우아하고 점잖은 전통 문인의 품격을 모두 가지고 있다. 유머러스하고 세속적인 면도 있다.
북송' 대호도' 에서 궁중 화가는 당시의 종추상을 위해 입상했다. 그는 화려한 가면을 쓰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전체 현장은 명절 오락과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귀신을 죽이는 자의 위엄이 전혀 없다. 이것은 북송 소한신의' 오서도' 이다. 종규 판사는 다른 네 명의 신선과 함께 춤을 춘다. 일종의 선량함과 선녀의 풍격이기도 하다.
남송수륙화' 삼관유 지방관' 에서 지방관을 맞이하는 장면이다. 종찬은 화면 맨 아래에 위치해 있어 지사보다 훨씬 낮다.
이는 종규가 신으로서의 독특한 점이다. 역대 종규의 이미지가 각종 그림에 자주 등장했지만 그에 대한 전설은 셀 수 없이 많았다. 하지만 그는 정말 역사이기 때문에 증거가 없고 법전이 없고 못생기고 귀신처럼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느 옛날 황제가 봉호를 준 적도 없고, 중앙 * * * 이 직접 종규를 위해 성전을 지은 기록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하지만 이 때문에 사람들은 종찬을 만드는 데 더 많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종찬은 선명한 세속적 성격을 얻었다.
이런 세속적인 성격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세세한 부분에 스며든다. 북송 () 심괄 () 에는 당시 사람들이 사용했던 일종의 쥐덫 () 인 종규 () 가 기록되어 있다. 춤종식이라는 이 송대 쥐덫의 작동 원리는 사실 오늘과 같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종규 조각상은 사실 완전히 불필요하다. 종기가 없어도 쥐덫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종규의 이미지를 추가해야 하는가? 유일한 이유는 그의 억지력이다.
고대 민간 신들의 실용성은 또한 하나의 중요한 민속에 나타난다. 바로 고민가 종찬화의 문이 먼저 튀어나와 두 문판에 한 쌍이 붙어 있고, 하나는 문 바로 위에 붙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령이 집에서 너를 괴롭히는 것을 방지하다. 어떤 주택원은 문에 들어서면 주인의 방을 볼 수 없고, 이 벽으로 갈라놓는다. 종규가 자주 나타나는 또 다른 곳이 바로 여기다.
귀신에 대한 인식이 있기 때문이다. 귀신은 직선으로만 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주의로 귀신을 몰래 들여보내도 종규 대사에게 붙잡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종추의 초상화를 여기에 붙이면 또 다른 편리함이 있다. 향로와 붉은 촛불을 쉽게 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종규가 최선을 다해 집을 볼 것을 기대하기 때문에, 그는 다른 신들처럼 음력 정월 15 일에 풍부한 제물을 바치고 분향제를 바칠 것이다.
신선이지만 수시로 만나는 것에 익숙해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종찬을 자신의 가족으로 여겼다. 경외심 외에 친절한 면도 있다. 하지만 문지기의 종규가 직무를 소홀히 한다면, 가장은 부모의 존엄을 보여 주고 욕설까지 퍼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주전자중의 귀신' 이라는 연극은 원대 민간인신 사이의 특수한 관계를 묘사한다. 양은 양도성의 작은 상인으로, 그는 살해되었다. 살인범은 자신의 유골과 흙을 도기통에 넣고 불태워 이웃 장 노인에게 건네주었다. 흙대야는 죽은 사람의 귀신을 데리고 소음을 내고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장 노인은 대야에 귀신이 있다는 것을 알고 혼비백산했다. 즉시 그들의 파수꾼 종규 대사가 심각하게 실직했다고 생각했다. 나는 나 자신처럼 눈이 멀고 모른다. 나는 너무 혼란스러워서 귀신을 집에 들여보냈다. 그런 다음 그는 맹세했다: "좋은 관리인, 왜 유령을 들여 보내셨습니까? 나는 네가 무엇을 하기를 바라느냐? "
원잡극에서 일반인의 종추에 대한 부주의한 태도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신성은 이미 완전히 상실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종찬이 신으로서, 왜 지금까지 보존될 수 있느냐고 묻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도교에 대한 추앙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가 자주 사용하는 특수 무기에서 이런 모양의 흔적을 볼 수 있다.
강철 채찍과 금띠 외에 종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 검일 것이다. 종규가 가죽 채찍과 늑대의 이빨봉으로 귀신 무기를 만드는 것은 확실히 적합하고 종규의 영웅적인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대조적으로, 칼은 매우 부드러워 보입니다. 고대에는 문관 무장을 막론하고 대부분 이런 칼을 착용했기 때문입니다. 왜 사람들은 이 보잘것없어 보이는 검을 종추에게 주어야 합니까?
이것은 평범한 칼이 아니라 칠성검, 도사가 귀신을 죽이는 전용 무기이다. 검에 7 개의 연결된 점은 북두칠성의 도안이다. 북두칠성은 도교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며 도사가 일을 할 때 방문하는 가장 중요한 별신이다. 명청 이래 민간에는 많은 도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데, 그들은 강호를 헤엄쳐 일을 직업으로 삼았다. 그들의 진실한 기도를 통해 북두칠성의 신이 인간에게 내려와 재난, 질병, 악령, 괴물을 없앨 것이라고 한다. 이 농촌 도사들은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어디에나 있고, 큰일과 작은 정이 모두 관련되어 있다. 그들은 종규를 자주 초청하여 귀신을 잡으며 종추의 새로운 기능을 부여했다. 그래서 도도가선법을 가진 종규가 새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음력 5 월 5 일, 단오절-봄의 명절. 옛 북경인의 관념에서 음력 5 월은 악월이다. 이번 달에는 모든 독충과 질병이 사람을 병들게 한다고 한다. 이런 독충의 수는 매우 많아서 오독이라고 불린다. 단오절에 종규 조각상을 걸어 그에게 새로운 기능을 부여했고, 종규는 오독을 끊었다.
그러나 종규의 이야기에는 오독이 없지만 다섯 명의 꼬마가 있다. 초상화에서 종찬을 자주 따르는 것이 바로 이 다섯 아이이다. 그들은 명대 종규 이야기의 새로운 인물로, 종규의 추태가 그들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종규 이야기의 명판은 문학 작품이 태어날 때부터 못생긴 옛말을 바꾸었다. 이야기는 잘생기고 매력적인 수재인 종규가 시험 도중 다섯 명의 말썽꾸러기에 의해 용모가 망가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규의 억울한 죽음은 귀신을 잡는 것이 되어, 바로 이 다섯 명의 꼬맹이를 제압했다.
그 후, 오귀신은 오독으로 한층 더 발전하여 종규가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인 종규 () 를 맡게 하여 오독의 석천 () 을 참수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독, 오독, 오독, 오독) 사실, 또 다른 사람, 장천사, 그는 원래 전임 오독살신이었다. 장천사는 천사도 창시자 장도릉의 신화적인 이미지이다. 명청 이래 종규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특히 종규와 다섯 꼬마의 원한이 점차 장천사를 대신했다. 명청 이래 종규는 장천사의 이미지와 하나가 되어 단오절에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인 종규가 되어 오독을 끊은 천사가 되었다.
이 다섯 꼬마는 더 이상 종규 대사의 법안을 벗어날 수 없었고, 그런 다음 다섯 마리의 작은 박쥐 () 로 변신했다. 행복이 눈앞에 있거나, 너무 늦게 오는 것을 미워한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다섯 귀신이 변한 오복은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상서 홍범' 은 오복의 구체적인 내용을' 1 은 장수, 2 는 돈, 3 은 코닝, 4 는 덕, 5 는 끝' 이라고 설명했다
명청 이래 종상화에서 복을 기원하는 성분이 많아졌다. 이 그림은 명나라 성화 황제의' 좋은 아침 그림' 이다. 종상이 뜻대로 치켜들고 꼬마를 이끌고 쫓아가다. 아이의 손에 쟁반에는 백엽이 달린 감이 가득 차 있고, 하늘에는 박쥐 () 가 있어 시 () 가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뜻이다.
버드나무 푸르른 문신화는 전형적인' 무심' 스타일이다. 종규는 칼을 휘두르며 각종 위풍당당한 손짓을 하는데, 주위에는 뜬구름, 팔보, 쌍희 등의 도안이 있어 발랄하고 상서로운 뜻을 띠고 있다.
쑤저우 도화우드의 문신들 중에는 옹용한 나귀 한 마리가 낡은 우산을 쓴 하인 꼬마와 함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이를 악물고 눈앞에서 하늘을 날고 있는 박쥐 또는 몸에 걸려 있는 거미를 바라보며' 행복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행복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를 상징하며 기쁜 색채로 가득 찼다. 더욱 베이징의 화점은, 시계의 손에 든 병기를 제거하고,' 돈 부탁하는 판사' 라는 초대형 동전 한 장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올드 베이징에서 판사 뒤에는 2 법관이라는 목소리가 뒤따르거나 아예 2 법관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누군가가 종품에 든 큰 동전을 뚱뚱한 인형으로 바꿨다.' 아이를 낳고 싶다' 라는 뜻이다.
바로 이렇다. 사악을 몰아내고, 귀신을 자르고, 복을 빌고, 망자 재키 찬, 재물을 구하는 것이다. 사람은 각자 필요한 것이 있는데, 종규는 결국 고대 민간 신선 중의 톱스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