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문학이나 신화 중에 언급된 여신을 구하다.

고대 중국 문학이나 신화 중에 언급된 여신을 구하다.

임수부인: 일명 대나이 부인, 순의부인, 순천 부인, 삼산의 여신으로 일컬어지는 도교여산파의 중요한 여신입니다. 임수부인은 푸젠 민강 유역의 인민 숭배의 여신으로, 다른 신도들은 대만, 절강, 장쑤, 동남아시아에 널리 퍼져 있다. 푸저우에서 기원했기 때문에 푸저우 사람들은 그것을 마을의 수호신으로 삼았다. 다른 지역의 신도들은 그것을 여성과 어린이의 보호신으로 여기며 칠성의 황후와 비슷하다. 임수 부인의 신앙은 매우 흥성하여 산보능력으로 유명하다. 대만성에는 130 여 개의 절이 임수 여사를 모시고 있다. 그녀의 주요 사적은' 두민 별기' 에 기록되어 있다.

무자모: 일명 무한모, 무한천모, 무한성조, 때로는 경전에서 노모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명청 이래 많은 민간 종교 중 가장 중요한 신이다. 나교, 서구 대승교, 계족산대승교, 교교, 문상교, 천진교, 일치도교, 천도를 포함한다.

백화선녀: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서 화초를 관장하는 선녀. 옥제의 여동생입니다. 주요 이야기는 소설' 거울 속의 꽃' 과 오페라' 여신 산화' 에 등장한다.

조아 (130- 143): 상우 (오늘 저장사오싱) 비누호향 조가보 사람. 그의 아버지 조욱은 마법사다.' 절곡, 춤신환' 동한 한안 2 년 (143) 단오, 조욱이 순강에서 조류신 우자서를 만나 강물에 익사해 죽을 수 없었다. 당시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기 때문에 그는 강에서 죽었다. 사흘 후 조아의 시신은 그의 아버지의 시신과 함께 옮겨졌다.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순강을 조아로 바꾸고 조아를 물신으로 삼았다. 후한 여성전

후토 (): 후토 () 라는 단어는 속칭 지모 황후 () 라고 불리며, 모든 땅을 관할하는 신이지, 영토를 관리하는 토지신이 아니다. 유일한 예외는 무덤 앞에서 토지신을 모시는 비석으로 무덤을 지키는 토지신을 가리킨다. 역사서 오청 ('고지지'),' 좌전' 문공 18 년 ('주지가 그 시를 빨아들이게 하다'),' 이주 관순 큰보' ('선고지지'),' 삼교 그러므로 맑은 날은 흐리고, 천지도 마찬가지다. ""

로신: 그녀의 이름은 미비입니다. 그녀는 중국 신화 중의 딸이다. 물에 빠져 죽었어요? , 그리고 luoshui 의 신, 즉 luoshui 의 신이되었습니다.

마주: 중국 동남연해를 중심으로 한 해신 신앙으로 동아시아 (류큐, 일본, 한국, 동남아) 의 해양지역을 포함한다. 일명 성모, 천후, 천후 황후, 천비, 천비 황후, 메이저우 황후. 성돈사 순제사 재건':' 여신이 대대로 전해진다. 성림, 메주 섬 사람입니다. 당초 내가 오죽당을 가져갔을 때, 사람의 화복을 예지할 수 있었다 ...... "

Nv Nu: 일명 Nv Nu, 황제의 딸, 또 다른 적수여자로서의 선물은 원래 곤산 * * * 작업대에 살았고, 사슴전쟁에서 황제가 치우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고, 뒤이어 적수 북부로 가는 것은 중국 신화 중의 가뭄신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후한서 장형전": 부부는 용상, 홍딩의 목소리, 군휴를 해야 한다. 리 xian 의 주석: "석궁, 가뭄의 신"? 《산해경》에도 많은 묘사가 있다.

삼성모원: (별칭: 삼생공주, 화악삼황후, 화악성모원) 은 중국 고대에 연화등 등 전설에 등장한 선녀다. "사람은 동쪽에서 자라고, 물은 동양에서 자란다." 에서 삼성모의 진짜 이름은 양연이다.

9 일 현녀, 일명 현녀, 일명 9 일 현녀 황후. 원래는 중국 고대 신화 중의 여신이었는데, 후에 도교에 의해 선녀로 추앙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도교와 대만성의 민간 신앙을 숭배한다. 20 12 년 9 월 현재 대만성 내무부 종교체계는 대만성에 총 46 개의 제사절이 있다.

칠선녀: (일명 칠선녀, 칠선녀, 칠치장선녀) 는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서 옥제와 왕태후의 일곱 딸이며, 이 일곱 딸 중 막내인 일곱 번째 딸을 가리킬 수도 있다. 그들은 하늘의 공주로 왕태후와 옥제의 여동생 (하늘의 장공주) 을 제외한 모든 선녀 중에서 가장 높다. 중국의 동화 속에서 일곱 명의 선녀가 신여로 내려온 선녀호는 농부 동영과 사랑에 빠졌다. 서쪽으로의 여행에서 "요정 부양 배우자" 와 "신을 찾다"

삼웃음황후: (일명' 삼선녀') 도교 신화 전설의 세 선녀, 재신 조공명의 세 자매다. 그것은 허의 고전 소설' 봉신연의' 에 처음 등장했다. 조 () 조 () 조 () 조 () 조 () 조 ()

하선고모: 본명 하경, 영주 영릉인. 도교의 팔선 중 하나인 원형은 연꽃을 자주 들고 있는 아름다운 여자이다. 그녀의 생활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다. 그 중에서도 하선고모는 무슨 딸인가. 그녀가 열세 살 때, 그녀는 산에 가서 차를 따러 갔다. 그녀는 우연히 여동빈을 만나 제자로 삼아 복숭아나 대추를 선물해 그녀를 영원히 살게 했다. 각종 전설에서 하선고모는 신선, 도사, 무당이라는 세 가지 신분을 가지고 있다.

선불의 경이로움, 여조지, 고독한 수령지.

여와: 일명 여와성, 와황은 중국 전설 시대의 오래된 씨족 수장으로 점차 중국 신화 속 인류의 조상이 되었다. 신화 에 따르면 여와는 첫 번째 뱀이다. 그녀는 복희의 언니이자 아내이다. 여와의 주요 업적은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돌로 하늘을 보양하는 것이다. 다른 성과로는 스프링과 규칙을 발명하고 결혼을 만드는 것이 있다. 후세에 여와는 민간 신앙의 신이 되어 인류의 조상과 결혼의 신으로 숭배되었다. 초사다문, 예기, 사기, 산해경 황다XI 경, 회남자란명훈.

나조: 사서에는 황제가 서릉 가문의 딸 레이조와 결혼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그녀는 잠업을 발명하여' 레이조 제잠업' 이라고 불린다. 뇌조는 전설에 나오는 북방 부락의 우두머리인 황제의 헌원 씨의 원비이다. 그녀는 두 아들, 소헌과 창읍을 낳았다. 창읍은 촉산의 딸과 결혼하여 레빈을 낳고 천하를 물려받았다. 이것이 바로 오제 중의' 전대제' 이다.

수서례기' 에 따르면 북주 때 선조는' 제 1 누에' 로 칭송받았다. "통감 외전" 은 "레이조, 서릉가의 딸, 제비를 위해" 라고 기록하였다. 그녀는 백성들에게 누에를 기르고, 병을 치료하고 누에를 치료하여 옷을 만들도록 가르치기 시작했다. "

창어: 본명 항아와 창아는 중국 신화 속 인물로 비범한 미모, 부드러움, 지혜를 지닌 후이의 아내입니다. 신화 속 후예는 서왕모가 훔친 장생불로약을 훔쳐 달로 뛰어갔다.

"회남자 란명훈" 은 "장생불로약을 서왕모에게 청하라. 항아가 달을 훔쳐 실망하고 돌아왔다" 고 말했다. 또' 태평옥란' 볼륨 4 는 장형인 영선 () 을 인용해 "아내의 창아 () 와 결혼하여 서왕모의 장생불로약을 훔쳐 달에 올랐다" 고 말했다. 창아는 두꺼비를 위해 달에 자신을 맡겼다. " 역시 창아가 달을 달려가서 광한궁에 살고, 옥토끼와 오강 () 가 함께 살고 있다.

풍이: 고대 전설의 풍신. 일명 ",","18 외숙모", "폰 18 외숙모" 입니다. 당천보' 에서 최선웨이는' 춘월야' 에서 녹의미인 양, 백의미인 리, 누빔 미인 도씨, 누빔 미인석, 봉남매 등을 만났다. 열여덟 고모할머니는 술로 뒤집은 옷을 입고 풍의 고모를 불쾌하게 하여 기뻐하지 않고 흩어졌다. 내일 밤, 여자들이 또 왔다. 식초는 정원에 사는 모든 소녀들이 음풍에 긁혔다고 말했다. 그는 최선웨이에게 매년 설날에 극동에 주찬을 설치해 피난을 시키라고 했다. 설날이 지났으니 어느 날 이 현수막에 서명해 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그날 바람이 불고, 나무가 부러지고, 모래로 돌을 날렸지만, 화원의 꽃은 무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최선위는 여자가 꽃 속의 정임을 알고, 열여덟 숙모를 봉하는 것도 심봉이다.

사오사명: 굴원' 구가' 에서 언급한 신, 대사명과 반대되는 이원신은 기본적으로 각종 관점으로 공인된 여신이다.

자주: 일명 상의나 상의라고도 하는데, 그녀는 (달의 신) 과 호 (손유) 의 아내이다. 산해경 사야경' 참고: "제군의 아내는 늘 10 개월 동안 둘째 아이를 낳기 때문에 목욕을 시작한다." 이것은 창아가 12 개월, 즉 일 년 12 개월을 낳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청대 비원음운학 고증에 따르면 창아의 전신은 창아로 10 월에 태어났다.

침대모: 침대모, 중국인이 믿는 침대의 여신, 민남에서는 침대모로, 광동에서는 침대 옆 시어머니로 불린다. 침대의 어머니는 아기와 아이가 핑안 순조롭게 자라도록 보우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아기가 있는 사람은 모두 제사를 지내야 하고, 제사 날짜는 매년 칠석이다.

두임준준 (두엄과 두임이라고도 함) 은 중국 도교의 여신이자 북두칠성의 어머니이다. "싸움" 이라는 이름은 북두성의 별을 가리킨다. M' 은 어머니의 뜻이다. 원준이는 도교신앙에서 늦게 나타났지만 지위가 매우 높다. 당대 이전에 모리의 천신앙이 불교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후 도교에 흡수된 신령이었다. 물론, 두엄준에 대한 신앙도 고대인들의 별 숭배에서 비롯됐지만, 두엄은 북두칠성의 연장자이기 때문에 명의상으로는 별보다 더 고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의 존칭은 각각 두엄천존, 선천적인 모도천존, 북두구진성덕일 후, 중천판 바둑두엄준으로, 전체 이름은' 선천적인 두엄자광존모리지 밍따오 노목천존' 이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인' 심경' 에서 두암 대성두암 원준은' 원준, 백옥거북대 구묘령야광 할머니' 라는 칭호를 수여받아 그녀의 지위를 매우 높이 올려 서왕모와 혼동했다.

태산의 어머니 (즉 피샤 원준) 는 중국의 중요한 도교의 여신 중 하나이다. 전체 이름은 피샤 원준 ('원준' 은 도교여신의 존칭이다) 으로, 속칭 태산황후, 태산 할머니로 불린다. "요지집", "고금의 도서 통합", "신전", "옥녀전", "삼교신대전"

야오 지: 고대 중국 신화 속에 나타난 여신. 역사의 변천으로, 야오기에 관한 신화 전설이 많다. 많은 전설에서 야오희의 이미지는 아름다운 여신으로 묘사되었다. 야오희는 염제 (적제) 의 셋째 딸로 일명' 야오희' 로 정위 (소녀) 의 여동생이다. 그녀는 재색을 겸비하고 무공에 정통한 고대 여신이다. 만당 5 대 도사 두광정은 처음으로 야오희의 신분에 완전히 적응했다. 야오희는 태후 23 명의 딸 중 막내로' 운화부인' 으로 불린다. 민간 희곡과 전설' 연화등' 에서 야오희는 옥황상제와 아름다운 천신의 여동생이라고 묘사했다.

수녀: 고대 전설의 여신. 그녀와 황제는 동시대이다. 그녀는 음악을 잘한다. "사기 무경": 태상황령소녀 드럼 50 현. 고대 문원 양웅' 태현부' 어록 4: 소녀의 순수함을 듣고, 비비의 아름다운 음악을 본다. 그녀는 음양과 천도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오월 춘추 군벌오전": 월왕은 여전히 오국과 당귀에서 "무슨 뜻이죠?" 라고 물었다. 천도와 일치하는가? " 범리는 "수녀의 이런 방식은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일치한다" 고 말했다. 그녀가 섹스에 정통하다고 말하다. 현NV 와 함께 9 일 동안, 그는 황제의 선생님, 교방 중술이다 ..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성교예술을 소선이나 소녀라고 부르는 방식이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서 한 권은' 소여경' 이라고 불리는데, 논술은 방중술이다.

시고모: 일명 시고모, 화장실 고모, 모구, 항삼, 중국 민간 신앙의 화장실 신입니다. 그의 진짜 이름은 호메이, 라이양인이다. 그것은 유씨의' 별원' 권 5 에서 처음 발견됐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녀는 수양 이정의 첩으로 큰아내에게 질투를 당하고 정월 대보름날 밤 화장실에서 살해되었다고 한다. 자고모가 죽은 후에 나타났고, 선지자가 예언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민간 여성이 묻는 신이 되었다고 한다.

직녀: 별명 칠성황후, 칠성어머니, 칠성어머니, 칠성고모, 선녀황후. 그녀는 직녀 여신으로 중국 신화 중 신의 손녀 (또는 딸) 가 7 위를 차지했다. 그녀의 직업은 구름을 짜는 것이다. 그녀는 방직공, 연인, 여성, 아동의 수호신이며 유명한 견우직녀 이야기의 여주인공이다.

호: 중국 신화 속 태양신의 어머니 이름. 전설에 의하면 그녀는 제군의 아내로, 제군과 열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모두 태양 (태양) 이라고 한다. 그들은 동해의 부용나무에 살면서 번갈아 가며 하늘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상서 요전" 은 "언제 지휘할 것인가, 하늘을 공경할 때, 예를 들면 해와 달과 별, 사람을 공경할 때" 라는 말이 있다. Xi 는 또한 그녀의 아들들의 운전기사인 태양의 사자인 물고기의 날이다. 나중에 열 명의 형제가 명령에 불만을 품고 10 일에 나왔는데, 그 중 9 명은 후이에 의해 총살되었다. 굴원의' 이소' 에는 "나는 그에게 조심하라고 말했고, 기대는 절박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한마디.

서왕모: 요지태후, 요지김어머니라고도 하는데, 성명은 상성백우귀태이고, 구령태진무극무극성모 요지지다, 서왕모는 최고무상이다. 그것은 고대 도교신이며 중국 신화 중 최고무상의 여신이다. 현대 나교 체계에서 민간 비밀 종교가 성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무한모와 서왕모를 같은 신, 이른바' 어머니' 로 여기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무극 할머니는 고대 여신 태원 옥녀이다. 당대의 두광정' 우성유선록' 은 "김모는 원준이고, 구령묘하며, 구산금모도 있다" 고 말했다. 1 호 태릉 구광구구산 김모, 1 서왕모라고 합니다. 서화에서 가장 훌륭하고, 구멍이 매우 공손하다. " 그것은 동과 함께 천지 음양의 기풍을 드러내고, 천지를 보조하며, 찬양항목의 교육이다. 서왕모도 모든 득도의 여선을 관장한다. 어디 daocheng 시안 (西安) 은 먼저 동아, 첫 번째 예배 서왕모, 그리고 삼청 을 보러 가야 한다. "유순한 기초는 극음의 소소로, 서쪽에 배합되어 있고, 어머니는 한 무리의 상품을 기르고 있다. 하늘, 땅, 삼계, 10 자 선도를 오르는 자, 함도. 클릭합니다 ('중국도장' 45 권 196 면) 서왕모의 이름에 대해 당대절은' 유양잡노고록' 에' 서왕모 성양, 쿤룬 북서쪽 모퉁이로 돌아가 정추의 날로 죽을까 봐 걱정된다' 라고 적혀 있다. 어색해요. " 따라서 서왕모의 이름은 양휘, 단어 만디다. 동화대사인 주탁걸은 작품에서 그녀를 왕완령이라고 부른다. -응? 또 다른 전설은 동동은 아버지로, 서왕모는 하늘의 어머니로 존경받는다는 것이다. 동아는 모든 것을 개조하고, 서왕모는 모든 것을 개조한다. 그래서 만령의 어머니라고 불린다. 그 성지는 쿤룬 산이다! "산해경"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습니다.

주승성모원: 일반적으로' 주승성모원' 또는' 주승성모원' 이라고 불리는데,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민남과 대만성에서 가장 존경받는 생식신으로 여성의 임신과 출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불임여성이나 임산부들의 신앙이 기탁되어 있다. 쪽지를 낳은 황후 조각상은 대부분 왼손에 공책을 들고 오른손에 펜을 들고 있어 집집마다 아이를 기록한 것을 상징한다. 신들의 낭만

금화황후: 부인 금화, 처녀금화라고도 하며 우리나라 광둥 (), 광서 (), 간쑤 (), 후베이 (), 절강 () 등의 성에서 믿는 다산의 여신으로, 자녀의 신을 보내는 것과 비슷하다. 굴대균 () 의' 광둥 () 신화 ()' 는 김화가 광둥 () 의 여마법사라고 말한다. 그녀는 단오절에 용주 경기를 보면서 익사했다. 그녀의 시체는 며칠 동안 썩지 않았고 이상한 향기가 났다. 그리고 호수에 김화처럼 보이는 나무 조각상이 나타났다. 그래서 이 조각상은 현지인들의 숭배를 받았고, 금화도 신으로 추앙받았다. 아들을 구하는 것이 비교적 효과적이기 때문에, 자식을 선물하는 신으로 존경받는다.

전모: 황금처녀라고도 불리는데, 번개를 관장하는 전설적인 뇌공의 아내입니다. 자연의 신과 하늘의 별으로서. 별명은' 전모 수다군' 이다. 얼굴은 여자 같고, 용모는 우아하며, 두 손은 거울을 들고 있다. 뇌공과 자주 언급하다.

여산엄마 (일명 여산엄마 또는 여산엄마): 그녀는 중국 고대 도교전설의 선녀입니다. 성씨와 내력이 불분명하다. 여산 어머니는 여산에 사는 무상신이다. 중국에서는 민간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도관에는 일반적으로 그녀를 모시는 향기가 있다. 려산의 어머니는 미로를 지적하고 비적을 전수하여 세인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여산노모의 신비한 진경에는 노모가 노파에 의해 녹고, 상팔동 고선녀 중 일곱 번째 기둥, 상고불멸의 몸이 기록되어 있다. 노모는 원래 절대미녀 출신으로 매력적이다. 진시황이 여산에서 여산노모를 만났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여산노모의 선자태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당시 진시황은 사념으로 태어나 노모에게 벌을 받았다. 그 후로 노모는 그녀의 선녀 같은 얼굴을 노화시켰다.

마고모 인물의 출현은 위진 남북조 도교전적에 그녀의 관련 사적을 기록하였다. 동진 때, 갈홍의' 신선전' 에서 마고모는 근면하고 착하며 아름다운 정남인이라고 말했다. 공덕을 많이 쌓은 후 그녀는 신선이 되어 하팔동의 신선 중 하나가 되었다. 그녀의 선녀 같은 용모는 65, 438+08, 65, 438+09 세의 미녀와 같고, 손가락은 닭발처럼 가늘고 장수의 상징이다. 전설에 따르면 마고모는 인간 세상의 세 번의' 변천' 을 거쳐 마술을 부리고 쌀을 단으로 던져서 여족 국민의 고난과 재난을 구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고대에는 마고모가 장수 인물의 존재라고 불렸다.

찾은 사진 몇 장을 동봉합니다. (위에 언급된 여신 중 일부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자료는 찾기 쉬워서 글자 수로 제한하면 베끼지 않습니다.)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일곱 선녀가 내려와

무산의 여신

허비경

창어

동쌍성

아황 (부인)

하선고모

정위 간척/완강한 결심의 상징

용녀 양치기

용은 난로를 감쌌습니까? 복사 정리,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