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에서 현재까지 명의가 얼마나 됩니까
당나라에서 현재까지 명의가 얼마나 됩니까
둘째,' 뼈 찜질병 뜸방' 한 권, 신구' 당서' 참조. "통지 예문략" 은 "뜸노동법" 한 권으로, "송사 예문지" 는 "최씨 골찜방" 세 권이 있다. "외대 비요" 작: "최씨 별록", "뜸뼈 찜질도", "방중 시랑은 저글링을 알고 있다. 《중국 의학은 시험에 의하여 망했다고 한다. "국사 경본지" 작: 최지 "뜸 노동" 권.
셋,' 산도' 한 권, 신구' 당서지' 참조. 숭문 총목' 은' 산감도' 로,' 중국 의학적시험' 은 망실이라고 한다. 이 책은' 외대 비요방' 에서 그 줄거리를 볼 수 있다.
4,' 최지저집' 5 권,' 당서 경본지' 참조. < P > 5,' 법' 2 권,' 당서, 경본지', 을부의 책, 여러 사람들과 함께 집필하는 반면,' 신당서 예문지' 는 최지' 법' 을 한 권으로 기록하였다. 최지 () 는 침술을 잘 하는데, 특히 찜질법에 능하다. 그 저서 최씨의 편찬 요방 중에서도' 뜨거운 찜질방' 이 가장 유명하다. 또 단행본' 최씨 별록',' 외대 비요방' 이 채택돼' 뜨거운 찜질법도', 즉 세전 최승상' 뜸법' 이라는 제목이 붙었다.
' 수심량방' 은 "최승상' 화로법' 이라고 말했다. \ "외부 무대 비밀 \" 최 비뚤어진 상 \ "가전방 \" 과 왕보신 \ "경험방 \" 은 편찬을 잘 알고 있으며, 모두 착오가 있다. 인접한 군에는 석각이 가장 상세하여, 여러 권의 참교를 취하여 이 책이 되어 고대인들보다 매우 억울하다. 이 치료 에 따르면, 나쁜 생각, 종종 뜸 과 치유. Xuancheng 에, 오랜 병 가상 레이, 이것으로 더. 클릭합니다 또 최씨 \ "뜸골찜방 자서 \" 는 골증병의 별명, 병세, 상세함을 묘사한다. 최씨의 말에 따르면, 머리 뒷부분의 거의 양쪽의 요약은, 지병이며, 목 림프선 결핵이다. 복부에 덩어리가 있는데, 장간막 림프절핵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가 결핵과 같은 근원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작이다. 유럽론은 임은크 씨에서 시작되었는데, 18 세기에 우리나라 1 여 년 뒤였다. 최 씨의 병은 환산유단 내복법뿐만 아니라 외치 및 기타 물리 요법도 채택하고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뜸골찜방' 이다. "외대 비요방" 제 13 권에는 그의 "뜸뼈 찜질법" 4 곡이 실려 있다. 또' 외대 비요방' 제 12 권은 최씨를' 증상 뜸법' 네 곡을 인용해 각기 다른 점혈과 뜸 치료법이 있다. 그리고 \ "외부 비밀 파티 \" 제 26 권, 최씨 \ "뜸치질법 \" 두 곡을 인용했다: 그는 ...... 가오 구오 주 초 뜸 1 장 차이. 3 년 후 재발하고 또 뜸을 뜨면 끊어진다. 허리와 발을 겸비하다. < P > 손사우,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요현 () 은 수개황원년 (기원 581 년) 에서 태어나 당영천 원년 (기원 682 년) 으로 12 세 (어떤 고증은 141 세) 를 살았다. 사람들은 그를' 신선' 으로 여기고 존칭을' 약왕' 이라고 부른다.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일곱 살에 책을 읽고, 매일 천여 자를 암송하며,' 성동' 이라고 불린다. 스무 살이 되자, 이미 제자백가학설에 정통하여, "장장 (), 노장 ()", "석전 ()", "석전 ()", "학식이 매우 해박하다. 수와 당 두 대의 제왕은 여러 차례 그에게 벼슬을 하라고 청했는데, 그는 모두 "고사가 받지 않는다" 고 말했고, 의학을 배우겠다는 뜻을 세웠는데, 그의 이런 인식은 절실한 경험에서 얻은 것이다. 그가 어렸을 때, 허약하고 병이 많았기 때문에, 늘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한다. "탕약의 자금으로 가산을 탕진하다." 주변의 가난한 백성도 그와 마찬가지로 병에 걸려 가난해졌고, 어떤 사람들은 치료를 받지 못하고 비참하게 죽자, 그는 "인명이 지독하고 귀한 천금이 있다" 고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한쪽이 구제하고, 덕이 여기보다 많다. "("천금 요방 "자서). 그래서 그는 열여덟 살 때부터' 의학을 공부하는 데 뜻을 두었다' 며' 청위 (고생생이 입은 옷, 입학한 학생으로 불림)' 라는 큰 고공을 들였다. 백수의 해, 시험지를 석방한 적이 없다. "("천금 요방 "자서). 이렇게 오랜 각고의 연구 끝에 그의 의학조예가 깊어 수당 시대 의약계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송대림억은 "당세손사우 출출, 성세대의 양의도" 라고 칭송했다. < P > 그가 쓴' 급천금 요방',' 천금요방', * * * 3 권,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의학 총론, 여자, 어린 아기 어린이, 칠경, 제풍, 무기, 장티푸스, 내장, 탄저병, 해독, 비상각, 식치, 평맥, 침술 등, * * * 232 개, 수방 5 천 3 개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책이 처음으로' 복방' 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열병론' 의 체례는 일병 쪽이고, 손사우는' 천금요방' 에서 병다방면으로 발전하며 장중경의' 경방' 을 융통성 있게 변화시켰다. 때로는 두세 개의 경측이 하나의' 복방' 을 합성하여 치료 효과를 높인다. 때때로 한 경방이 몇 개의 일방적으로 나뉘어 어떤 질병을 개별적으로 치료한다. 이것은 손사우의 의학에 대한 중대한 업적으로, 우리나라 의학사의 중대한 혁신이다. "천금익방" 은 "천금요방" 에 대한 보편이다. 책 제목에는' 천금요방' 과 상생하며 날개를 날리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 책 * * * 3 권에는 당대의 이전 본초서에서 볼 수 없었던 약이 수록되어 있으며, 많은 처방제와 치료방법을 보충하였다. 첫 번째 약물 8 여 종. 이 두 권의 책은 함께' 천금방' 이라고 불리며 대량의 의약 자료를 수집했으며, 당대 이전의 의약 성취에 대한 체계적인 총결산이자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의학 서적으로, 우리나라 전통의학을 배우고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다. 송대 곽사는' 천금방' 을 높이 평가하며 "세상은 이 책을 의경의 보물로 알고 있다" ("천금보요") 고 말했다. 청대 의학가 서대천도 이 책이' 의도의 기치, 약의 공로, 자기 일가가 되어 지울 수 없는 점이 있다' ('의학의 원류론') 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국내에서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북한, 일본과 같은 외국에도 영향을 미친다. 서기 6 O 8 년, 일본이 중국에 와서 의학을 공부하는 의사는' 천금방' 등을 일본으로 데려와 일본의 한의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손사우 () 가 실천을 결합해 허심탄회하게 각 집의 길이를 광범위하게 공부했기 때문에 의학 수준이 높고 독특한 공헌이 많다. 그중 무좀병 치료가 가장 뛰어나다. 각기병은 인체에 비타민 B 가 부족해서 생긴 것이다. 이런 병은 몇 년 동안 강남 일대 군중을 괴롭히고 있다. 손사우 () 는 선인과 대중의 경험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장기간의 탐구를 거쳐, 마침내 기효적이고 간단한 예방방안을 제시하였다. 바로 자기 방어, 세신, 코뿔소, 피망, 피망, 방풍, 오수유 등 비타민 B1 이 함유된 약으로 치료하고 비타민 B1 이 함유된 곡피 () 로 치료하는 것이다. 유럽은 서기 1642 년에 무좀병 연구를 시작했는데, 손사우는 일찍이 서기 6 년경에 이미 상세히 논술하고 정확한 예방방법을 익혀 유럽보다 천 년 앞당겼다. < P > 손사우는 특히 부녀보건을 중시하며 산부인과를 창설하는 선구자이다. 그는' 천금요방' 중 첫 산부인과 3 권, 소아과 1 권, 여성 소아과를 두드러진 위치에 두었다. 그는 당시 의학계의' 각자 한 가지 사업을 계승하다' 는 나쁜 습관을 깨고 종합요법으로 병을 고치자고 주장했다. 그는 "좋은 의사의 길은 반드시 먼저 진맥 처방, 두 번째는 침술, 안팎은 서로 부축하고, 병은 반드시 치유될 것" 이라고 말했다. 그 본인은 약, 바늘, 뜸을 모두 잘 알고 있으며, 환자에게' 귀천의 빈부' 를 묻지 않고,' 주야한서, 갈증 피로, 일심으로 구조한다' 고 하지 않는다. 한 번, 그는 길에서 몇 사람이 관을 들고 앞에서 걸어가는 것을 보았고, 관에서 몇 가지 선혈을 떨어뜨렸고, 뒤에는 한 노부인을 따라 슬퍼서 울었다. 이런 상황이 그의 주의를 끌었다. 묻자 관 속의' 죽은 사람' 이 할머니가 난산하여 막 죽은 외동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할머니에게 산모가 죽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래서 관을 열어 구조했다. 산모의 안색이 누렇고 핏기가 전혀 없어 죽은 사람과 다르지 않지만 맥박을 만지면 여전히 약간 뛰고 있다. 손사우가 혈을 선정하여 단 한 바늘만 찔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산모가 수싱 와서 태아도 순조롭게 출산했다. 모자가 구원받는 것을 보고, 모두들 매우 감격하여, 일제히 그의 의술이 뛰어나다고 칭찬했다. "역대 명의도 짱" 은 "당손실물, 방약이 절절하고, 위험에 부축하고, 신처럼 작용한다" ("본초 몽비") 라고 칭송한다. < P > 손사우는 생년월일에 의약사업에 그렇게 많은 공헌을 했지만 임종 시에는' 박장, 명기 숨기기, 희생' 을 유언했다. 이런 정신은 매우 귀중하다. 그는 국민의 깊은 사랑과 존경을 받았다. 그의 고향 사람들은 그에게 묘비를 세우고, 그가 은거한' 오대산' 을' 약왕산' 으로 개명했다. 산에는 지금까지 손사우에 관한 고적이 많이 남아 있다. 이를테면' 약왕묘',' 바이진대',' 태현동',' 천금보 요비',' 세제 풀' 등이 있다. 이것은 또한 역대 국민들이 그에 대한 감정이 얼마나 두터운지 보여준다.
왕타오, (생졸년 알 수 없음) 당나라 의학가. 명의왕 규의 손자입니다. 전 일, 예 카운티 현 및 기타 게시물을 주었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고대 의서를 많이 읽고 다방면으로 명의를 가르치는데, 특히 산부인과와 소아과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 외대 비요 》 라는 책을 저술하여 많은 고의측과 각종 전염병을 기록하고, 특립부인과 소아과 전문장을 기록하였다.
돈 b, 단어 중양. 절강 전당 조상 회원, 다음 동평 윤 상태 (이 산둥 qicheng 카운티) 사람들. 전을은 우리나라 의학사에서 처음으로 유명한 소아과 전문가이다. 전을이 쓴' 소아약증 직결' 은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첫 소아과 전문 저서이다. 후세 사람들은 전을을 "소아과의 성", "유과의 원조" 라고 존칭한다. < P > 양사영, 자등아버지, 호인재, 남송의학가, 삼산 (현 푸젠성 푸저우시) 사람, 세의가족 출신, 어려서부터 의학을 공부했고,' 내경',' 난경',' 열병론' 등 고전 의학적에 대해 < P > 이동원 (118 ~ 1251) 이동원 (118 ~ 1251) 이규, 자명, 한족, 진정 (현 하북성 정정) 사람, 만년 동원 노인, 장원소, 저명한 의학사, 그는 중국 의학사' 김원 4 인' 이다 주요 저작은' 비위론',' 내외상변론론',' 약법상',' 의학발명',' 란실 비장',' 생발기요' 등이다. < P > 주단계 (1281-1358), 명진형, 자언수, 이우 (현재 저장의우시) 적안인. 그가 사는 적안촌은 원래 민들레 마을이었고, 남조 때 적안촌으로 이름을 바꾼 뒤 단계촌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단계씨' 또는' 단계옹' 이라고 부른다. 주단계는 자음학설을 제창하고, 단계학파를 창설하여 조국의학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으며, 후세 사람들은 그를 유완소, 장종정, 이동원과 함께' 김원 4 대 의사가' 라고 불렀다. < P > 장경악은 가징 42 년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영특했다. 조상은 군공 세습으로 소흥 위지휘사,' 식록 천가구' 로 집안이 부유했기 때문이다.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하여 제자백가와 고전 저작을 광범위하게 접했다. 그의 아버지 장 shoufeng 는 Dingxi 허우 문객, 스와 샤오 의료 이유 입니다. 경악은 어릴 때 아버지로부터 의학을 배웠고,' 내경' 을 배울 기회가 있었다. 열세 살 때 아버지를 따라 북경에 가서 경기 명의인 김영으로부터 공부했다. 젊었을 때 호문에서 광범위하게 헤엄쳐 귀족을 사귀었다. 당시 상류사회에는 이학과 도가 사상이 성행하였다. 경악은 한가한 여람들의 책을 많이 읽으며, 사상이 그 영향을 많이 받고, 이치, 천문, 도학, 음률, 병법에 능통하며, 의학에 대한 깨달음이 특히 많다. 경악은 성격이 호방하여 선조들이 군공립세에 의해 격려를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 그는 장수하고, 군대에 입대하여 막부에 입대하고, 북방을 여행하며, 발자취와 유관 (금산세관), 봉성 (오늘 랴오닝 봉성현), 압록강의 남쪽에 있다. 당시 북경의 이족들이 출현하여 요서 정세는 더 이상 할 수 없었다. 몇 년 동안 군마 생애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고, 경악공명의 의욕은' 소진되었다' 고 말했고, 친고향의 빈궁은 결국 경악으로 하여금 공리의 마음을 버리게 하고, 갑옷을 풀고 은둔, 의도, 의술 대진, 명란한 순간, 중경동원 재생으로 추앙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57 세 때 남방으로 돌아와 임상진료에 전념하며 서립설을 썼다. 숭정은 13 년에 78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