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포츠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스포츠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1. 스포츠에 관한 고대 문헌이나 시

어렸을 때 나는 원나라의 꽃이 떨어지는 소리를 가장 좋아했습니다.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한 까마귀 소리, 작은 소리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서풍과 고대 도로의 얇은 말, 일몰, 지평선의 상심 한 사람들.

그리고 진관만팅방중(秦官Manting Fangzhong)과 같은 예술적 개념이 유사한 단어와 문구: "석양 밖에 갈까마귀가 세고, 흐르는 물이 외딴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데..." 어쨌든, 비참할수록 좋다! (진정한 청년은 슬픔을 모른다) 결혼하고 나면 마음이 평안하고 노랫말이 아름다운 말이나 장난스러운 뜻의 말을 좋아한다. 멀리 떨어져 있고 가을 내내 흩어져 있습니다.",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 "술에 취해 산 아래로 춤을 추면 밝은 달이 사람을 쫓아옵니다.", Su Shi의 Zhenhaitang도 재미로 가득합니다. "시냇가의 소녀가 눈을 훔쳤고, 산스님은 눈살을 찌푸리지 않았지만 미륵이 너무 늦게 태어났다고 생각했고, 사랑하는 사람이 내 주위에 오기 전까지 3~5년 동안 할머니를 보지 못했습니다." , 결과가 없을 수 없습니다. 우울한 기분 속에서 Liu Yong의 Die Lianhua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문구가되었습니다. "옷이 점점 넓어지고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Yi 때문에 초췌해질 것입니다."

처음 두 달 동안 그녀는 마침내 떠났습니다. 가장 감동적인 것은 Li Yu의 행복한 만남이었습니다. 숲의 꽃은 봄의 붉은 색을 시들고 너무 서두르고 차가운 비가 왔습니다. 아침이 되고 저녁이 되니 바람이 불었다. 사람을 취하게 만드는 연지 눈물, 언제까지 갈까? 예로부터 사람들은 물을 싫어하며 자랐습니다. 이틀 전 마침내 마음이 진정되었고 사랑에서 벗어나고 싶었습니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중얼거렸습니다. 숲에서 나뭇잎이 흔들리는 소리를 듣지 말고 그냥 비명을 지르며 천천히 걸어가는 것이 어떨까요.

대나무와 망고신발은 말보다 가볍다. 가파른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버리고 살짝 쌀쌀하지만 비스듬한 빛이 산을 반긴다.

늘 있었던 곳을 돌아보니 돌아오면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습니다! 이제는 좋아하는 문구가 없습니다. 하지만 억제할 수 없는 짜증나는 말들이 늘 튀어나와 마음을 때리며 진정할 수 없게 만든다. 떠도는 삶의 절박한 풍경, 황량한 음악의 여운. 추커는 감상적이지만 이별을 원망하고 먼 산과 강으로 찾아온다.

하루 종일 풀이 시들어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밤에는 모루가 곳곳에 드물어진다. 노란 나뭇잎은 바람 없이 저절로 떨어지고, 가을구름은 비 없이 항상 흐려진다.

하늘에 사랑이 있으면 하늘도 늙어가고 먼 곳에 있는 미움은 참을 수 없느니라! 우울하고 오래된 행복은 꿈같고, 찾을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아아... 나무는 조용히 하고 싶은데 바람이 그치지 않는데 어쩌겠어요? ! 우울하고 오래된 기쁨은 꿈과도 같아서 쫓아갈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우울하고 오래된 기쁨은 꿈과 같아서 찾을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우울하고 오래된 기쁨은 꿈과 같아서 찾을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우울하고 오래된 기쁨은 꿈과도 같아서 쫓아갈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우울하고 오래된 행복은 꿈과 같고, 그것을 추구할 곳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 '고대 산문 운동'이라는 용어에 대한 설명

당송 고전 산문 운동은 당나라 중기와 북송 시대에 일어난 문체 개혁 운동을 말하며, 고대 산문을 옹호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문과 반대되는 병행산문은 문학의 이념적 내용과도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념운동과 사회운동의 성격을 동시에 갖고 있다는 점에서 한유가 처음으로 제기한 개념이다. 6대 이후의 운율과 수사, 대련을 저속한 글쓰기로 강조한 산문으로, 그의 산문이 선진(前秦)과 한(汉)나라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고 여겨 고대산문을 주창하였다. 그는 고대 유교의 정통성을 회복하고 문체를 개혁하며 유교를 상호보완적인 운동으로 부활시키려는 목적으로 고대 산문을 주창하면서 당나라의 한유와 더불어 문명윤리의 필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구양수, 왕안시, 증공, 소쉰, 소시, 소체 등 송나라의 대표적인 인물들도 있다. 3. 고대산문운동과 신월부운동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당대 고대산문운동은 한우(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이 주도한 산문개혁운동이었다. 맹자는 남북조 이후의 화려하고 공허한 병행 산문 창작과 유교의 복고를 요구하고 있으며, 선진(前秦)·한(汉)나라의 산문을 익히는 것을 요구하고 문체와 문체, 문학적 언어 면에서 개혁을 이룬다. "도를 명료화하는 중국어"는 고대 산문 운동의 기본 제안입니다. 단순한 문체를 옹호하고 사치스러운 문체에 반대하며 내용과 형식의 통일성을 강조하고 과거로부터 배우기도 합니다. "의미를 모방하되 그 말은 하지 않는다"(한유의 "류정복에게 답장"), "말한 것만 진술한다"(한유의 "리이에게 답장")를 옹호하며, 전통을 따르는 대신 독창성을 중시한다. 작가의 이념적 함양을 강조하고, 기사는 현실을 반영하고, 현실에 개입해야 하며, "불의가 있으면 외쳐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복원이라는 문학 운동이지만 실제로는 혁신 시인 백거이(Bai Juyi)가 창시했습니다. 당나라 원원 진 등이 주창한 시 혁신 운동. '신월부'라는 이름은 한월부와 관련하여 백거이가 제안한 것입니다. 그래서 "New Yuefu 운동"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유형의 시의 특징은 독창적인 주제를 만들고, 시사를 노래하고, Bai Juyi, Yuan Zhen, Li Shen, Zhang의 현실주의 정신을 구현한다는 것입니다. Ji와 Wang Jian도 이 운동의 중요한 작가였습니다. 4. 스포츠에 관한 고대시

왕위 (당나라) "한시시 동지시"

복숭아와 자두 사이로 맑은 시냇물이 흐른다.

녹색부들과 안젤리카 역을 맡았다.

스트림에는 여러 가족이 있습니다.

떨어진 꽃은 동쪽으로 흐르는 물 위에 반쯤 떨어져 있다.

쿠주는 날아다니는 새들 위로 여러 번 날아다닌다.

그네는 수양 포플러 나무에서 질주하고 있습니다.

청년은 하루를 여행으로 나눴다.

청명절에 동시에 참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Yu Xuanji (당나라) "공 놀이":

단단하고 매끄럽고 별의 흐름, 달 막대기는 여전히 한동안 싸우고 있습니다.

장애물이 없으면 그냥 만지작거려보세요.

상황을 서슴지 않고 걱정하지만, 관계의 끝이 끝나지 않을까 두려운 마음이 든다.

이제 시작해야 할 시간이고, 가장 먼저 선두에 서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두 시는 축구에 관한 시입니다.

광활한 고대 시의 바다 가운데 스포츠 시는 읽고 나면 누구나 잊을 수 없는 기묘한 꽃과도 같습니다. 독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고대 스포츠 시가 아래에 복사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루유(魯湯)는 그의 시 '늦봄의 정감'(4부)에서 소년 시절 함양에서 축구(쿠주) 경기를 관람한 일을 쓴 적이 있다.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청년은 셴양으로 말을 타고 그의 몸은 매처럼 가볍고 나비처럼 미쳤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옆에서 추주를 지켜보고 있고 봄은 그네 아래에서 분주합니다. 풍경은 마치 어제는 야망이 낮아서 나 자신만 다쳤습니다. 동자이의 나날은 아무 일도 없고 닫힌 문 뒤에 눈을 쓸고 향만 피웠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 양완리(Yang Wanli), 군인들의 무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궁중에서 개최한 '교대'(현 레슬링) 대회를 보고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교전시'라는 제목의 7자 시입니다. 시에는 "광장에서 성채를 상대로 한 멋진 플레이가 전연을 웃게 만들었다. 나팔소리가 끝나자 연회가 열리고 학생들은 꽃을 꽂으러 궁궐에서 나왔다"고 적혀 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왕견(王健)은 당시 궁녀들의 '축구 시합'을 생생하게 묘사한 7자 시를 썼다. 시에는 "기숙사에 남은 가루는 항상 내일 해바라기 나무 옆에있을 것입니다. 안에있는 사람들은 오랫동안 차가운 음식을 먹고 있으며 그 돈은 먼저 국고에 흩어질 것입니다." 골 없이 한 명 또는 여러 명이 경기하는 '쿠주'를 '쿠주'라고 불렀다.

송나라 시대에는 수구를 '수구'라고 불렀습니다. 송희종 조계는 이 수상 스포츠에 대해 7자 시를 지었습니다. 시에는 "정원 서쪽 복도 옆의 녹색 도랑은 길고 대나무는 빽빽하고 녹색입니다. 공 던지기와 물놀이는 거리를 놓고 유성이 밝게 빛납니다."

명나라 한린서원 편집자(역사가) 치안부정(Qian Fuzeng)은 여자 축구 경기 장면을 소재로 '쿠주(Cuju)'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시에는 “쿠주를 연주하던 2월의 날이었는데, 선풍이 선환 두 마리를 날려버렸다. 얼굴의 꽃은 땀으로 얼룩졌고, 먼지는 버드나무 연기로 나방 눈썹을 덮었다. 녹색 소매는 옥 죽순을 가두기 위해 낮게 매달아 놓았고, 붉은 치마는 기울어져 황금 연꽃을 드러냈고, 나는 너무 약해서 장안의 아름다운 청년을 죽이는 것을 싫어한다."

송나라 성리학자 성호(成浩)는 체스에 관한 시를 지은 적이 있습니다. 시에는 "대부분의 게임은 모두 드라마이며 코끼리와 놀면서 군인 사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전차와 말에는 여전히 주 전쟁 방법이 있으며 한 관리라는 칭호가 있습니다. 팔면의 장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앙군은 무겁고, 강 밖에 있는 날카롭고 사선적인 보병은 가볍다. 그러나 그들은 패턴을 이야기하며 스스로를 비웃는다. 시옹은 목숨을 걸고 싸우는 유상과도 같다. 시의 壨'는 나중에 나온 'shi'와 'xian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