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이란 무엇인가요?

춘절이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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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 소개

춘절은 음력 1월 1일이며, 일반적으로 "새해"로 알려진 음력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가장 엄숙하고 생동감 넘치는 전통 명절입니다. 춘절은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한 해의 시작과 말에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활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고대에는 음력 1월 1일을 원리, 원진, 원정, 설날 등으로 불렀습니다. 중국에서는 양력을 양력으로 바꾸었고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

봄이 오고, 모든 것이 살아나고, 초목이 새로워지며, 새로운 파종과 수확의 계절이 시작된다는 의미의 봄 축제가 다가왔습니다. 사람들은 눈과 얼음의 긴 겨울을 지나고, 초목은 시들었고, 오랫동안 기다려온 따뜻한 봄과 꽃이 피는 날을 고대해 왔고, 새해가 오면 자연스럽게 이 축제를 기쁨으로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 노래하고 춤을 춥니 다.

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매년 음력 12월 23일부터 12월 30일까지 이 기간을 '봄날'이라고 부르며 매우 다채롭게 새해를 맞이해 왔습니다. ", "봄날"이라고도합니다. "먼지 청소 날"이라고합니다. 봄 축제 전에 먼지를 쓸고 물건을 청소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습관입니다.

그러면 명절을 열흘쯤 앞두고 집집마다 설용품을 준비하기 시작하는데, 닭고기, 오리고기, 생선, 차, 술, 기름장, 남북구이 등 설맞이 물품을 구매하기 바쁘다. 씨앗과 견과류, 사탕, 미끼, 과일 등을 충분히 사야 합니다. 새해에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할 때 사용할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명절 전에는 빨간 종이와 노란 글자로 쓴 신년 메시지를 집 문에 붙여야 한다. 즉, 빨간 종이에 쓴 춘절 대련이다. 집에는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 밝은 색상의 새해 그림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독창적인 소녀들이 아름다운 창문 그릴을 잘라서 창문에 붙여 넣거나 붉은 등불을 걸거나 "푸"라는 단어와 신의 조각상을 붙여 넣습니다. 부(富)와 문신(文神)의 글자를 거꾸로 붙여 지나가는 사람들이 축복을 빌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활동은 축제에 충분한 축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한 것입니다.

춘절의 또 다른 이름은 설날이다. 과거 전설에서 니안은 사람들에게 불운을 가져다주는 상상의 동물이었습니다. 해가 온다. 나무는 시들고 풀은 메마른데, 해가 갈수록 모든 것이 자라나고 꽃이 만발합니다. 한 해가 어떻게 지나갈 수 있나요? 집을 폭파하려면 폭죽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폭죽을 태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활기찬 장면을 높이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춘절은 행복하고 평화로운 명절이자, 집을 떠나 있는 아이들이 집에 돌아가서 축하하는 날이기도 하다. 새해 전날 밤은 음력 12월 30일 밤으로,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하며, 옛 것과 새 것이 바뀌는 이 시기에 밤늦게까지 밤을 새는 것은 밤을 새우는 것 중 하나입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가족의 행복을 누리는 풍습이 있습니다. 만두를 만드는 방법은 국수를 먼저 섞는 것인데, "화합"이라는 단어는 "그"를 의미하며, 만두의 "자오허"라는 단어는 동음이의어이며, "그"와 "자오"는 "함께 모이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Gengsui Jiaozi"의 의미. 남쪽에서는 새해에 떡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 달콤하고 끈적한 떡은 새해의 달콤함과 삶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첫 닭이 울거나, 새해의 종소리가 울리면 거리에서는 폭죽이 터지고, 온 가족이 새해를 맞아 남녀노소 모두 기쁨에 넘쳐요. 먼저, 가족 중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고, 생일을 축하하며,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나눠드립니다. 설날에는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서로 새해 인사를 하고, 서로 축하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자가 되기를 축하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의 활동을 시작합니다. 조상숭배로.

축제의 따뜻한 분위기는 집집마다 스며들 뿐만 아니라 거리와 골목 곳곳을 가득 채운다. 일부 지역 시장에서는 사자춤, 용등불 공연, 꽃시장, 사찰 박람회 등이 열린다. 등등 관례. 이 기간 동안 도시는 등불로 가득 차고 거리는 매우 활기차고 유례가 없습니다.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가 지나야 봄 축제가 끝나게 됩니다.

춘절은 한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지만 만주족, 몽골족, 야오족, 장족, 바이족, 고산족, 허저족, 하니족, 다우르족, 동족, 리족 등 12개 이상의 소수민족이 또한 춘절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축제를 축하하는 방식은 국가적 특성을 가지며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춘절의 유래와 전설

춘절과 니안(Nian)의 개념은 원래 농업에서 유래했는데, 고대에는 곡물의 생장주기를 니안(Nian)이라고 불렀다. "슈오웬". "허부": "해는 곡식이 익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상(商宗) 시대에는 음력이 만들어졌습니다. 달이 차고 지는 기간을 달로 사용했습니다. 1년을 12개월로 나누었습니다. 달이 보이지 않는 날을 매월 초하루로 삼았으며, 음력 1월 1일을 신일로 삼았는데, 이를 연초라 하여 해(年)라고도 한다. 연호는 주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서한시대까지 공식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으나 고대에는 음력 1월 1일로 여겨졌다. 현대 중국에서 1911년 혁명이 승리할 때까지의 '설날'은 농번기에 적응하고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임시정부는 인민들에게 음력 사용을 규정하고 그레고리력을 시행했다. 정부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및 단체에서 음력 1월 1일을 설날로 삼아 춘절이라고 합니다.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었으며, 세계 공통의 그레고리력을 채택했다.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은 일반적으로 그레고리력 연도로 알려진 설날로 지정됩니다. 음력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일반적으로 봄이 시작될 무렵이므로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확실히 흔히 음력 12월 8일부터 춘절(春節)을 뜻한다. 음력 12월 23일부터 정월 15일까지를 말하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1일을 정점으로 합니다.

전통 명절인 춘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들은 다양한 축하 활동을 벌입니다. 이러한 활동의 ​​대부분은 신과 불을 숭배하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옛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 것을 환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행운을 불러오고, 풍작을 기원하는 해입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춘절 전설 중 하나: 섣달 그믐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은 한 해의 마지막 밤에 잠을 자지 않는 풍습이며,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을 '새해를 넘기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풍습의 유래를 살펴보면, 사람들 사이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고대에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흩어져 사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들을 '니안'이라고 불렀다. ". 사나운 외모와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새, 짐승, 비늘벌레 등을 먹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곤충을 굽히는 것에서부터 살아있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매일 맛이 바뀌어 사람들이 "새해"를 이야기하게 만듭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니안"의 활동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365일마다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달려갔고, 출현 시간은 항상 어두워진 후부터 수탉이 울 때까지였습니다. 그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갔다.

사람들은 '새해'가 만연할 날짜를 계산해 이 끔찍한 밤을 결정적인 순간으로 여기고 '새해전야'라고 부르기도 했다. 새해를 맞이하여 매일 밤, 각 집에서는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청소하고, 닭우리와 소우리를 모두 잠그고, 집 앞문과 뒷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 있는 '새해의 만찬'은 불길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합과 재회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식사 전, 조상님들의 신의 축복을 기원하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날 밤, 저녁 식사 후에는 누구도 감히 잠을 이루지 못하여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며 용기를 냈습니다. 점차적으로 우리는 새해 전날 밤 늦게까지 깨어 있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를 지키는 풍습은 남북조 때 생겨났고, 양나라의 많은 문인들이 세 살을 지키는 것에 관한 시와 수필을 썼다. “하룻밤은 2년이요, 오경은 2년을 나누느니라.” 사람들은 등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새도록 기도하는데, 이는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한다는 뜻입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춘절 전설 2: Wannian이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Wannian이라는 청년이 계절이 매우 변하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혼란스러웠다. 계절을 정확하게 맞추려는 계획.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오르다가 지쳤을 때, 나무 그늘의 움직임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는 다이얼은 나중에 절벽에 떨어지는 샘에서 영감을 얻었고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겹의 물걸레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는 360일마다 사계절이 다시 순환하고 하루의 길이가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왕의 이름은 주의(朱儀)로, 예측할 수 없는 기상 조건으로 인해 괴로워할 때가 많았다. Wan Nian은 그 사실을 알고 나서 해시계와 물시계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Zu Yi에게 태양과 달의 운동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Zu Yi가 이 말을 듣고 Long Yan은 너무 기뻐서 그 말이 이해가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만년을 들여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새항기정을 세웠다. 또한 그는 해와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량하고, 정확한 아침과 저녁 시간을 계산하며, 달력을 만들어 세상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한번은 Zu Yi가 만년 시험 달력의 진행 상황을 배우러갔습니다. 일월사에 올라 천단 옆 돌담에 새겨진 시를 보았다.

해가 삼백여섯 번 뜨고 지고 다시 시작된다. .

초목과 나무의 사계절이 있고, 1년에는 열두 개의 원이 있습니다.

만년력이 제정된 것을 알고 직접 일월정에 가서 만년을 참배했습니다. Wan Nian은 하늘을 가리키며 Zu Yi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열두 달이 끝났습니다. 묵은 해가 끝나고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왕에게 절을하도록기도하십시오." Zu Yi는 "봄은 연초이므로 봄 축제라고 부르자"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춘절의 유래라고 합니다.

겨울은 봄으로 바뀌고, 해를 거듭할수록 만년, 오랜 관찰과 치밀한 계산 끝에 정확한 양력이 책정된다. 반드시.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아 완녠(Wannian)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양력을 "완녠 달력(Wannian Calendar)"으로 명명하고 완녠을 해, 달, 장수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 후 사람들은 1만년의 고결한 도덕성을 기념하는 설날에 장수별 그림을 걸었습니다.

춘절 전설 3: 설날 대련 붙이기와 문신

춘절 대련 붙이기 풍습은 천여 년 전 호우슈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이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또한 『옥초집』, 『연경기』 등의 작품에 따르면 춘절 대련의 원형은 사람들이 '복숭아 부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대 중국 신화에는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하는데, 그 산 위에는 삼천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황금닭이 있다. 나무 꼭대기에. 아침에 황금닭이 울 때마다 밤에 떠돌던 귀신들은 다시 귀신나라로 달려가게 된다. 유령계의 문은 복숭아나무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 옆에는 신투(Shen Tu)와 우레이(Yu Lei)라는 두 신이 서 있습니다. 귀신이 밤에 자연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션투와 위레이는 즉시 이를 발견하고 잡아 차양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귀신은 Shen Tu와 Yu Lei를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악과 해를 피하기 위해 복숭아나무로 형상을 조각하여 문앞에 두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복숭아 판에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새겼는데, 그렇게 하면 악을 제압하고 악을 제거할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숭아 나무 판은 나중에 "Peach Run"이라고 불렸습니다.

송나라 때부터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송나라때를 쓰기 시작했고, 하나는 좋은 소원을 표현하기 위해, 세 번째는 아름다움을 위해 문을 장식하기 위해 썼다. . 또한 기쁨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써서 새해에는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문신에게 붙어 있는 습관이 남아 있습니다. 문에 두 개의 문신을 게시하면 모든 몬스터와 귀신이 위협을 받는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입니다. 고대인들은 이상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종종 마법의 재능과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정직하고 친절하며 귀신과 귀신을 잡는 것이 그들의 본성이자 책임입니다. 사람들이 존경하는 귀신 사냥의 달인 종귀는 그토록 이상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신들은 항상 화난 눈과 사나운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손에 다양한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에 다가오는 귀신들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중국 가옥의 문은 대개 두 개의 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려 있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으로 나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이전 두 장군 신도와 위레이 외에 당나라 두 장군 진수보와 위지공도 문신으로 여겼다. 전설에 따르면 당태종은 병이 들었고 문 밖에서 귀신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못 이루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손에 들고 문 옆에 보초를 서도록 요청했고, 다음날 밤 그를 방해하는 유령은 더 이상 없었습니다. 나중에 당 태종은 사람들에게 이 두 장군의 형상을 그려서 문에 붙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풍습은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춘절 풍습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를 거쳐 형성되어 왔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정된 관습과 습관이 확립되었으며, 그 중 다수는 오늘날까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의 먼지를 털고 쓸었다." 『로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모두 논의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사진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흔한 일입니다. 두꺼운 검은 색과 화려한 새해 그림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 사람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일인데, 폭죽 소리를 내면서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인사를 서로 기원합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러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집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된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 '동음이의'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는 행운의 돈을 받은 후 1년을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경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은 'year high'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고(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떡을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등을 넣어 떡을 찐다. 쌀과 붉은 대추.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을 떠나 있는 사람들이 집에 오기 위해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밤입니다. 만두는 먼저 반죽을 섞어 만두피를 만들고, 속재료는 속재료로 채워 넣는다. 속재료는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으로 다양하다. 양념으로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고 만두의 "만두"와 "자오"는 동음어이고 "합"과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춘절 시

전가원일

(당나라) 맹호연

어젯밤 싸움이 북쪽으로 돌아왔다 , 오늘은 새해가 동쪽으로 뜬다;

(당나라) 맹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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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나이에도 이미 강하지만 그래도 농민들이 걱정된다 나는 월급이 없습니다.

아버지는 뽕나무 밭을 갈고, 양치기 소년은 괭이를 따라간다.

기후는 티안 가족이 책임지고, 시어머니는 올해는 잘 지내십시오.

'치매 장사'

(당나라) 판성다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늦은 시간에 잠을 자지 못하고 피곤하다 지루해하며 새해를 기다리는 중;

아이는 긴 거리를 걷자고 부르고, 구름은 치매에 걸려 팔아먹을 사람을 부른다.

'새해전야'

(당나라) 라이후

걱정이 공허해졌고 하룻밤에 수천리를 그리워한다 .

새벽 닭소리가 멈춰서 너무 아쉽고, 봄바람에 초췌해지겠네요.

원데이

(송나라) 왕안시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소에 온기를 전한다.

수천 명의 가족 매일, 매일 새로운 복숭아가 예전의 매력으로 대체됩니다.

원데이 유루춘

(송나라) 모방

1년 만에 연꽃방울이 다 빠져나가고, 푸른 우물이 소련을 도살했다. 와인을 얼려라.

아직 아침의 추운 날씨가 아쉽지만, 봄의 버드나무가 먼저 찾아옵니다.

미인은 장수를 촉구하고, 녹색 소매에는 편백잎과 고추꽃이 피어난다.

Zuixiang의 깊은 곳에서 우리는 서로를 거의 알지 못하고 동준과 오랜 친구 만 있습니다.

새해

(남송) 문천향

세상은 공허하고 세월은 흘러가고 있다.

길 끝에는 바람과 비가 내리고 가난한 쪽에는 눈과 서리가 내립니다.

인생은 세월과 함께 끝나려 하고 몸과 세상도 잊혀진다.

소몽을 죽일 사람은 더 이상 없고 밤은 아직 젊다.

새해 인사

(명나라) 문정명

만남을 청하지 않고 방문을 청하니 집이 가득하다 유명한 논문.

나 역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만 너무 공허하지는 않다.

이미 통일되어 새로 세워졌다

(명나라) 예용

천지의 바람과 서리가 지나가고 천지의 기상이

새해가 달력에 추가되고, 봄은 오래된 산과 강에 가득 차 있습니다.

매화와 버드나무가 기품있고 아름답고, 소나무도 나이가 많고,

흰 구름둥지에서 투수는 술에 취해 행복하게 웃는다.

설날 우연히 구이가 모였다

(청나라) 황경인

수만 가족의 웃음소리가 늦어지고 걱정이 앞선다. 외부에는 숨겨져 있고,

조용히 Li Shiqiao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별 하나는 오랫동안 달과 같았습니다.

풍성에서 보낸 신년 메시지

(청나라) 주의 깊게 확인

신라의 시험을 이기기 위해 능숙하게 깃발을 자르고, 색과 금을 칠하여 나방을 만듭니다.

그때부터 한달간 가위를 쓸 시간도 없고 내실에도 바느질이 많아요.

가우 설날

(청나라) 공상인

샤오슈의 백발이 풍성하지 않아 불 옆에서 잠을 잘 수 없었다.

촛불을 잘라 심야 술을 말리고, 돈을 모두 써서 봄돈을 사세요.

폭죽이 타오르는 소리를 들으니 동심이 돋보이고, 복숭아의 매력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 흐뭇해진다.

북과 나팔이 매화꽃을 더해 5경에 기쁨으로 새해를 축하합니다.

설날, 유야자의 애틋한 매력

동비우

***는 웃음으로 새해를 맞이했고, 홍옌 아줌마들은 매화를 선물했다. ;

두수 와인 잔을 서로 건배하고 펼쳐서 승리의 차를 맛보세요.

충성만이 나라를 섬길 수 있고 집에는 천국이 없습니다

수도의 노래와 춤이 함께하는 축제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옌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세요. 멀리서.

춘절 꽃시장 구경

린보곡

꽃시장을 보기 위해 대로변에서 만났지만 아케이드에 기댄 채 갤러리;

식재된 화분들이 줄지어 있고, 풀과 숲이 향기롭습니다.

밤새도록 불이 켜져 있고,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노래가 황홀하다.

풍경이 아름답고, 색깔도 빨간색과 보라색인 해다. 봄을 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