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제: 전통문화 계승 및 애국심 고취

주제: 전통문화 계승 및 애국심 고취

애국심은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이자 우리 민족정신의 핵심이다. 애국심 교육은 풍부한 역사 속에서 그 근원을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시대적 특성을 반영하고 애국심의 현대적 가치를 부각시켜야 한다. 애국주의는 민족의 전통을 구현하고 시대적 특성이 풍부한 역사적 범주이다. 대학의 애국심 교육은 민족문화에 대한 정체성과 소속감을 높여야 한다. 문화는 한 나라와 민족의 불멸의 영혼과 피의 토대이며, 이는 중국이 그 나라와 동일시하는 중요한 기준이기도 합니다. 후 동지는 중국공산당 제17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에서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과 개혁과 시대정신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혁신을 핵심으로 하여 투쟁정신을 고양시킨다.” 중화민족은 “애국애국”과 “배고픔과 목마름 같은 애국”의 영광스러운 전통이 풍부한 위대한 민족이다. 애국주의는 우리 위대한 민족의 력사 속에 줄곧 이어져 왔다. 공동투쟁과 공동진보의 기치는 언제나 전국의 인민들을 단결시키고 동원하며 고무시켜 왔으며, 우리나라 사회사의 전진을 추동하는 큰 힘이었으며, 또한 정신적인 기둥이기도 합니다. 이 나라의 모든 민족 집단의 사람들을 위한 단결. 덩샤오핑 동지는 “우리는 애국주의 정신을 견지하고 민족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키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렇지 않으면 사회주의를 건설할 수 없을 것이라고 그는 또한 “중국이 이를 존중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진지하게 경고했다”고 말했다. 그 자체로 중국은 서지 못할 것이고, 국가 정체성이 사라지고, 관계가 너무 커져서, 중국의 어떤 지도자라도 이 문제에 대해 실수를 하면 무너질 것이며, 중국 국민은 그를 용서하지 않을 것입니다." 개방적인 환경과 관점은 국가와 민족이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진정으로 번영하는 원천이며, 이는 언제나 민족문화에 대한 민족적 자신감과 민족정신의 자주성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민족의 고유성을 유지해야만 세계 문화의 통합 속에서도 자주적이고 뚜렷한 자아를 유지할 수 있으며, 현대화 과정에서 모든 민족의 통합과 발전을 위한 정신적 기둥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학의 애국주의 교육은 교사와 학생들이 중국 전통문화에 담긴 독특한 매력과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단결, 평화 애호, 근면, 용기, 애국주의의 위대한 민족 정신을 계승하고 계승하도록 지도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 개선을 통해 국가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레닌은 “애국심은 수천년 동안 굳어진 조국에 대한 가장 깊은 감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몸이 불타고 물을 겪으면서도 조국과 인민을 위해 진심으로 봉사하는 데서 자주 나타납니다. 고귀한 도덕적 용어로. 동시에 국민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국가정치와 역사발전에 대한 염려와 걱정의 태도와 단순한 감정에도 반영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력사를 돌이켜보면 애국의 기치는 명절을 기념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민족영웅들을 일깨우고, 모으고, 이끌어왔을 뿐만 아니라, 만대를 이룩한 기치아래 단결되어 왔음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애국주의의 진취와 투쟁은 애통이 가득한 우리 민족이 5천년의 세월 동안 전쟁과 전쟁을 겪으면서도 낙담하지 않고, 거듭된 좌절을 겪으면서도 태만함 없이 강성한 신중국을 세울 수 있게 해준 것입니다. 오늘은 있어요.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말을 표현하고, 글은 도를 전달합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모든 세대의 국가 엘리트들의 애국심과 열망을 육성, 표현, 구현하는 전달자이자 허브로서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해왔습니다. 무지개처럼 강력하고 같은 근원에서 물려받은 그런 장기 이론과 원시적 시각은 여전히 ​​​​공중에 남아 있으며 언급 할 것도 너무 많습니다. 고대에는 Qu Yuan의 "새가 날아갑니다." 고향으로 돌아가면 여우가 죽으면 언덕 위에 있을 것이다." Sima Qian은 "국가의 긴급한 필요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자주 생각했습니다". 조지(曹志)의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본국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본다". 이백의 "국적 치욕은 아직 줄어들지 않았는데 어떻게 유명해질 수 있겠습니까?" 판중옌(Fan Zhongyan)은 "세상이 걱정되면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행복하면 기뻐하라"고 말했습니다. 악비의 말은 "나라에 헌신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충성으로 나라에 봉사하라"이다. Wen Tianxiang의 "고대부터 죽은 사람은 없으며 그의 충성심은 역사를 통해 빛날 것입니다." 구옌우(Gu Yanwu)의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다." 이 시와 모토는 모두 조국의 미래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신성한 책임감을 표현합니다. 현대에 와서 애국심을 반영하는 시들은 더욱 현대적이고 엄숙해졌습니다. 임칙서(Lin Zexu)의 "나는 나라를 이롭게 하기 위해 살고 죽는데, 불행과 행운 때문에 그것을 어떻게 피할 수 있겠습니까?"부터 탄사통(Tan Sitong)의 "나는 하늘을 보고 웃고 있습니다." 나의 가로검, "가서 간과 담낭을 버리라"; 쑨원의 "혁명 없이는 중국은 번영하지 못할 것이다"와 "누구든지 감히 제국 체제를 가지려는 자는 세계의 공격을 받을 것이다!" 어깨에 도덕을 짊어지고 글을 쓰다", 저우언라이(周恩來), "중국 부흥을 위한 독서", 5·4 시대 '과학적 민주주의'의 강력한 목소리부터 '우리의 살과 피로 새로운 만리장성을 건설하자'까지 항일전쟁 당시. 모두가 생각과 분노로 동요하고 있으며, 모두 '구국 생존'을 애국주의의 핵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5천년 역사 속에서 애국심은 민족정신의 핵심으로서 줄곧 중화민족의 단결과 단결의 정신적 끈이었으며 단결과 구심력의 기본 원천이었으며 발전과 진보를 촉진하는 거대한 힘이었습니다. 중국사회의. 이 정신에는 민족의 운명에 대한 결의, 중국 땅에 대한 그리움, 국가 번영에 대한 진지한 희망이 담겨 있습니다.

나라는 강하고 인민은 행복하다. 이것이 애국심의 가장 단순한 가치관이며, 숭고한 이상을 가진 수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