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열 개의 민간 이야기의 단문.
열 개의 민간 이야기의 단문.
1. 10 개의 민간 이야기의 짧은 글
사마광은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역사학자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기지가 있고 용감하다.
사마광은 어렸을 때 친구들과 뒷마당에서 놀곤 했다. 뒷마당에는 가짜 산이 하나 있고, 큰 물독이 하나 있는데, 일년 내내 물이 가득 차 있다.
사마광은 일곱 살 때 친구들과 여느 때처럼 뒷마당에서 숨바꼭질을 했다. 한 작은 파트너가 가짜 산으로 달려가 숨었는데, 조심하지 않아 발밑이 미끄러져 풍덩 소리를 내며 큰 물독에 빠졌다. 그 큰 물독은 매우 깊어서, 어린아이가 떨어지면 반드시 익사할 것이다.
다른 아이들이 그들의 파트너가 항아리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깜짝 놀랐다. 어떤 아이들은 겁에 질려 큰 소리로 울고, 어떤 아이들은 즉시 밖으로 뛰어나가 어른에게 도움을 청했다.
이때 사마광만이 매우 냉정하다. 그는 땅에서 큰 돌 하나를 주워 큰 물탱크를 향해 박살 냈다. 큰 물독이 펑 하는 소리와 함께 산산조각이 났고, 항아리 안의 물이 빠르게 흘러나와 항아리에 빠진 작은 파트너가 구조되었다.
사마광은 단번에 유명해졌고, 그가 항아리를 부수고 사람을 구하는 이야기도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사마광의 이야기는 우리가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 반드시 냉정해야 해결책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2.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최초의 원시인들은 불을 어떻게 쓰는지 몰랐다. 모든 것은 날것으로 먹는 것이지, 아직 식물의 열매가 아니다. 심지어 야생 동물 조차도 생으로 삼키고, 심지어는 털이 피를 띠고 있다. 훗날 불의 사용이 발명되었다 (주구점 베이징인 유적지에서 이미 불의 흔적이 발견돼 당시 불의 사용을 알고 있었음).
불의 현상은 자연계에서 이미 오래 존재한다. 화산이 폭발하여 불이 났다. 천둥과 번개, 숲에도 불이 붙는다. 그러나 원시인들은 불을 보기 시작했고, 불을 쓰지 않고 오히려 무서워서 죽을 지경이었다. 나중에 가끔 불에 타 죽은 야생 동물 한 마리를 주워 시식하러 갔다. 그것은 맛을 보니 매우 맛있다. 여러 차례의 실험을 거쳐 사람들은 점차 불로 밥을 먹는 것을 배웠고, 일년 내내 불을 끄지 않으려고 시도했다.
오래 후, 사람들은 또 다른 단단한 나무에 단단하고 뾰족한 나무를 뚫고 화성을 뚫었다. 또 어떤 사람이 부싯돌을 두드려 불을 질렀다. 이것은 노동자들이 불을 피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혈거인들은 이미 인공 불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 누가 발명한 거야? 물론 노동인민이지만 전설에 의하면 한 사람이' 수인씨' 라고 한다.
인공 조명은 위대한 발명품이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언제든지 숙식을 먹을 수 있고 음식의 종류도 증가했다. 수인씨도 사람들에게 고기잡이를 시켰다고 한다. 원래 물고기, 거북, 조개, 조개 등은 모두 날것으로 먹을 수 없었다. 만약 네가 불을 피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너는 그것들을 끓여 먹을 수 있다.
전설의 신농도 각종 야생의 들풀과 열매를 직접 맛본 적이 있다. 달콤하고 쓴 것도 있고, 심지어 독이 있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먹을 수 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재도 많이 발견했다. 당시 제약업계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유조일가에서 신농 일가에 이르기까지 이 전설의 큰 인물들은 사실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둥지, 낚시 및 사냥, 축산 및 농업 개발에 나무를 쌓는 것에서, 원래의 생산력의 발전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반영합니다. 서기 1952 년 산시 Xi 안반파촌에서 지금으로부터 약 6,700 년 전의 씨족 마을 유적지가 발견되었다. 폐허에서 발굴된 것은 그 시기의 사람들이 이미 사육과 경작을 배웠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팔선 () 이 있었다고 한다. 한중립, 장, 하선고모, 블루채화, 한호자, 조국구. 이 팔선들은 모두 신통이 광대해서 누구나 자신의 법보를 가지고 있다.
철변리의 법보는 호리병박으로 만병통치약을 만들어 생명을 구할 수 있다. 한중립의 법보는 파초 팬이다. 장은 하루 종일 거꾸로 매달린 당나귀를 타고 있다. 여동빈의 법보는 악마를 굴복시킬 수 있는 검이다. 하선고모의 법보는 그녀의 손에 있는 연꽃이다. 푸른 채화의 법보는 꽃바구니이다. 한호자의 법보는 피리다. 조국구의 법보는 바로 손에 있는 물판이다. 물판을 두드리면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다.
어느 날 팔선이 동해에 와서 바다를 건너 왕태후의 복숭아회에 참가하고 싶었다. 여동빈이 말했다: 백금, 우리 최선을 다해 누가 먼저 바다 건너편에 도착할 수 있는지 보자! ""
그래서 철 변곡리는 그의 조롱박을 바다에 던졌고, 한충례는 부채를 던졌고, 여동빈은 칼을 던졌고, 하선고모는 연꽃 한 송이를 던졌고, 푸른 채와 꽃바구니를 던졌고, 조국구는 물배 한 척을 던졌고, 한향자는 피리를 던졌다. 일곱 명의 신선이 그들의 법보 위에 서서 바다를 항해했다. 장은요? 그는 당나귀를 타고 곧장 바다로 뛰어들었다!
이런 식으로 팔선은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바다를 건너기 시작했다. 팔선인이 바다를 가로질러 그들의 신기한 힘을 보여주는 이야기이다.
4.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포공은 포청 (기원 999- 1062), 여주합비 (현 안휘합비) 사람입니다. 그의 아버지인 바우이는 조 세 의사로, 죽은 후 형부 시랑으로 추봉되었다. 포공은 성실한 사람이라 십 대 때 효도로 유명하다. 송인종 천성 5 년, 즉 서기 1027 년, 28 세의 포공이 수재에 당첨되었다. 바오 공 먼저 대법원 판사 를 역임 하고, 나중에 jianchang (이 장시 yongxiu) 지사 를 역임했지만, 그의 부모는 그가 늙고 병이 많기 때문에, 그와 함께 외지로 가고 싶지 않았다. 봉건 사회에서는 부모 옆에 아들이 하나밖에 없다면 이 아들은 마음대로 출국하여 벼슬을 할 수 없고, 부모를 혼자 곁에 남겨두는 것은 봉건법에 위배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아들의 미래를 위해 아들을 따라 외지로 이동하지만, 부모는 아들을 따라 그가 벼슬하는 곳에 가서 노후를 하고 싶지 않다. 이런 상황은 봉건 시대에는 드물었다. 이는 그의 아들이 봉건예교를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관직을 그만두고 부모를 보살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의 부모가 포공을 따라 다른 곳으로 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포공은 그의 관직을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가 그의 부모님을 돌보았다. 그의 효성은 관원들의 칭찬을 받았다.
몇 년 후, 그의 부모가 연이어 사망하자, 포공은 다시 벼슬길에 들어섰다.
포공은 자발적으로 관직을 사퇴하고 부모를 돌볼 수 있는데, 이는 그가 관직을 탐내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고, 그가 효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부모의 양육에 보답하는 은혜에 보답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5.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설강의 서창교는 명나라에 세워졌다고 전해진다. 이 삼공석 아치교는 왕실 공사로 규모가 크고 기술자들이 많아 인부가 더 많아졌다고 한다. 다리를 건설할 때 공사장은 매우 시끌벅적하여 작은 시장처럼 보였다.
어느 날 백발이 성성한 늙은 석공이 외지에서 달려와 허베이의 아가를 위해 석굴을 만들었다. 그는 연이어 며칠을 놀다가 쉬는 시간에 공사장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이 물짐승, 돌사자, 다리 기둥을 조각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신이 났을 때 벽돌문과 몇 마디 말다툼을 했는데, 공사장 지도자들조차도 그에게 몇 마디 잔소리를 했다. 모두들 노인이 진부하고, 개가 쥐를 물어뜯는다고 하는데, 쓸데없는 일에 참견한다.
늙은 석공이 석조의 새 둥지를 완성했다. 그는 주인에게 이렇게 말했다. "네가 이렇게 많은 석두 있어, 내가 너에게 돌부두를 만들어 줄게. 음식에 앉는 것이 더 편리하다. " 주네는 기뻐서 그를 계속 때리게 했다.
이 돌부두를 너무 조심하지 마라. 그가 뛰는 정도를 재자,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돌덩이 하나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 늙은 석공은 들었지만, 그저 웃으면서 말을 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일하는 것을 알았다. 돌부두는 그날 마침 대교의 돌아치를 따라 잡았다. 왜, 기지의 끝에 작은 석두 한 조각이 빠졌는지 모르겠다. 그때는 날씨가 매우 흐려서 큰비가 올 것 같았다. 만약 석패방이 즉시 용문을 닫지 않았다면, 몇 달 동안의 일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이미 늦었다! 이 공사를 담당하는 미장이와 관원들은 급해서 뜨거운 솥에 있는 개미처럼 빙빙 돌았다. 사람들이 의아해할 때, 늙은 석공이 또 떠났다. 그는 틈을 보고 엔지니어에게 말했다. "나에게는 돌부두가 있다. 너는 여기에 두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니? " 석공들은 듣자마자 즉시 늙은 석공들과 함께 돌부두를 옮겨 중간에 놓았지만, 완벽하게 채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공, 석공, 석공, 석공, 석공, 석공, 석공, 석공)
다리가 완공되었을 때 관원들은 매우 기뻤다. 내가 늙은 석공에게 감사할 생각을 했을 때, 노인의 그림자는 어디에 있는가! 내가 보금자리를 보았을 때, 빨간 큰 쪽지가 있었는데, 그 쪽지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시공이 대충대충 되어 다리에 오차가 났다.
루반이 와서 도와주자 실버는 농부에게 감사했다.
쪽지를 보고 나서야, 이 늙은 석공이 암암리에 왕실 공사를 도와준 루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관원들은 루반의 지시에 따라 돌부스러기를 치는 사람들에게 은화 22 냥을 주었다.
6.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옛날에 한 젊은 스님이 높은 산의 절에 살았다. 그 혼자 있기 때문에 물을 자주 길어다가 나중에 스님 두 명이 왔다. 그렇다면 그들이 물을 긷는 임무는 어떻게 분배되었을까요?
높은 산에는 절이 하나 있는데, 젊은 중이 살고 있다. 그는 매일 하산하여 물을 길으러 간다. 밤에 쥐가 나와서 음식을 훔치고, 어린 중이 몽둥이로 때려서, 늘 집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었다.
나중에 절에 날씬한 스님이 왔지만, 매일 산을 내려와 물을 나르는 사람은 역시 어린 스님이었다. 마른 스님은 재미를 찾는 것만 알고 물만 마시고 물을 줍지 않는다. 어린 스님은 마른 스님에게 물을 줍게 하고, 마른 스님은 어린 스님을 가게 한다. 그 두 사람은 네가 나를 밀면 내가 너를 밀지만, 아무도 그들이 물을 길어오게 하지 않는다. 결국 그들은 함께 물을 길어오기로 했다. 그리고 통을 중간에 두면 아무도 손해를 보지 않는다.
저녁에는 어린 스님이 마른 스님에게 쥐를 때리게 하고, 마른 스님은 어린 스님에게 쥐를 때리게 했다. 그들은 날이 밝을 때까지 계속 밀고 밀었고, 아무도 가지 않았다.
곧 또 뚱뚱한 스님이 왔다. 그는 스스로 물을 길어오려고 하지 않고 다른 두 명을 가게 했다. 어린 스님과 마른 스님은 모두 고개를 저으며 경을 읽었다.
뚱뚱한 스님은 스스로 물 두 통을 골라서 다 마셨다. 그래서 세 사람은 물을 길으러 가는 것을 거절했다. 날이 갈수록 물독은 날마다 하늘에 비친다. 그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프고, 경을 읽지 않고, 목어를 두드리지 않고, 매일 잠을 설쳤다. 절이 점점 추워지고 있다.
어느 날 밤, 쥐가 나왔고, 어떤 쥐들은 책상과 의자를 먹었다. 쥐 한 마리가 실수로 책상 위의 촛불을 부딪쳐서 커튼에 불이 났다. 불길이 서서히 번져 지붕을 오를 때가 다가왔지만, 세 스님은 여전히 쿨쿨 자고 있었다.
어린 스님은 짙은 연기에 놀라 잠에서 깼고, 재빨리 소리쳤다. "불, 불, 빨리 불을 꺼라!" " \ "세 승려 는 함께 불을 끄기 위해 애썼다. 불이 꺼지자 그들은 깨어났다.
그 이후로 그들 셋은 다시는 게으름을 피운 적이 없다. 매일 한 사람이 돌아가며 물을 길으러 가는데, 그들은 다시는 말다툼한 적이 없다. 생활이 매우 행복하다.
7.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동진 명장 도담의 어머니 점민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위대한 어머니이다. 맹자의 어머니, 구양수의 어머니, 악비의 어머니와 함께' 사덕의 어머니' 로 칭송받았다.
제임스, 삼국시대 오국신현촌인. 열여섯 살 때 그는 양무국의 장군 단타오를 첩으로 삼았다. 타오 칸 (Tao Kan) 이 태어난 지 몇 년 만에 세상을 떠났고, Zhan Jia 는 어린 타오 칸 (Tao Kan) 을 새로운 집으로 데려 가야했습니다. 모친은 서로 의지하며 방적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제인의 가족은 그녀가 어렸을 때 책을 조금 읽었기 때문에 아들의 교육을 매우 중시했다. 타오 칸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그녀는 밤낮으로 실을 잣았다. 타오 칸 은 또한 어머니의 좋은 의도, 열심히 공부, 점차 전쟁의 다양한 예술 에 능숙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는 범요에게 현장으로 추천되었다.
그의 아들이 일하러 가려고 할 때, 제임스는 그를 불러와서, "봐, 나는 평생 어머니였으니, 이제야 네가 뭔가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되다 청렴결백한 사람이 되어 국민을 위해 일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라를 그르치지 말고 국민을 그르치지 마세요. 나는 너에게 선물을 준비했으니, 네가 정부에 도착하면 바로 열 수 있다. "제임스는 아들에게 묶인 짐을 건네주었다.
타오 칸 은 그의 어머니가 준 선물 과 함께 카운티 정부 에 왔다. 그는 조심스럽게 자루를 열었는데, 안에 흙 한 조각, 낡은 그릇 하나, 흰 자루천 한 조각이 들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처음에는 멍해지더니, 나중에야 어머니의 뜻을 이해하게 되었다. 원래, 그 흙은 그에게 영원히 고향을 기억하라고 하였고, 낡은 그릇은 그에게 부귀를 탐내지 말라고 하였고, 그 흰 자루천은 그를 청렴하고 청렴하며, 청렴하고, 자제하며, 조금도 빈틈없이 벼슬을 하게 했다.
타오 칸 (Tao Kan) 은 어머니의 지시를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유명한 공무원이되었습니다.
8.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옛날에 용정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었다. 마을 근처의 낡은 오두막에 한 노부인이 살고 있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오두막 뒤에서 18 그루의 오래된 차나무를 돌보았다. 비료 부족으로 매년 낡은 차나무에서 소량의 찻잎을 따낼 수 있을 뿐, 차의 질도 좋지 않다.
이 노부인의 생활은 매우 힘들지만, 그녀는 선량한 사람이다. 할머니는 매일 늙은 차나무에서 따온 찻잎으로 차를 우려내어 행인들이 여기서 휴식을 취하게 했다.
어느 날 한 노인이 노부인에게 차를 마시러 왔다. 오두막 밖에 깨진 돌 절구가 있는 것을 보고, 그는 그것을 가리키며 할머니에게 말했다. "이건 보배야, 나에게 팔 수 있어?" "
할머니는 웃으며 말했다. "이건 보배도 아니고 이사를 가면 돼."
할아버지는 연거푸 "감사합니다" 라고 하시고, 사람을 찾아 깨진 돌절구를 옮기는 것을 도와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할아버지가 떠나시자 노부인은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다. 원래, 깨진 돌 절구에 여러 해 동안 쌓인 풀, 흙, 동물의 배설물은 이미 매우 더러워졌다. 할머니는 이렇게 더러운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고 싶지 않다. 그래서 그녀는 곧 동양의 깨진 돌 절구를 넣었다
서독은 늙은 차나무 밑에 묻혀 깨진 돌절구를 깨끗이 씻었다.
할아버지가 돌아오셨다. 그는 깨진 돌절구를 보고 할머니에게 물었다. "안에 있는 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 할머니는 할아버지를 데리고 차나무 앞에 와서 방금 한 일을 알려 주셨다.
할아버지가 다가와서 말했다. "저 박석절구는 보물이라고 했어요. 안에 들어 있는 것이 진보니까요!" 들어봐, 네가 모든 귀염둥이를 늙은 차나무 밑에 묻으면 나는 안심한다. \ "완료, 할아버지는 xiaoxiao 멀리 걸어 갔다.
나중에 이 18 늙은 차나무는 무성하게 자라서 따낸 찻잎이 연하다. 이 찻잎으로 우려낸 차는 향긋하고 맛있다. 나중에 용정 지역에 차나무를 심었는데, 여기서 생산되는 찻잎은 바로 유명한' 용정차' 였다.
9. 민간 이야기의 단편 열 개.
오대 십국 시대, 후량 수재 장책, 소년 시절 재능이 넘치고 학식이 해박하다.
한번은 그의 집에 사는 낙양돈화골목에서 단우물을 파다가 고정을 키웠다. 녹슨 청동정에는' 위, 봄 2 월, 장인' 이라는 한 줄의 인감이 새겨져 있다. " 이 삼각대는 솜씨가 매우 정교하다. 이웃 사람들은 모두 이것이 보기 드문 문화재라고 생각한다. 모두들 매우 기뻐하는데, 횡재를 한 것 같다.
그러나 장책은 고정을 잠시 보고 쓴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마을 사람들, 나는 흥을 깨려고 하지 않는다. 이' 구정' 은 후세 사람들이 단조한 것이지, 결코 조위 시대의 보물이 아니다. "
모든 사람들이 크게 놀라고 실색했다. 오래된 연구는 확신하지 못하고 비웃었다: "아아! 너는 겨우 열두세 살이다. 너는 어떻게 수백 년 전 골동품의 진위를 알 수 있니? "
장책의 아버지 장통도 공감하며 분노하며 물었다. "겸손해야 해!" "
장책도 화를 내지 않고, 다만 부드럽게 옛 학구에게 "노군, 후배가 감히 근거를 말할 수 있으니, 지도해 주십시오." 라고 속삭였다.
노학은 웃으며 풍자했다. "너의 의견을 듣고 싶다."
장책은 당당하게 말했다. "건안 25 년, 조조가 죽은 후, 동한 국호는 연강으로 바뀌었다. 올해 10 월, 조비는 한고조 리우웬의 퇴위를 받아 황제라고 부르며 위국을 건립하여 국호를 황초로 바꾸었다. 이것은 황초 원년이다. 2 월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옛 정위의 전서가' 황초원 원년 2 월' 이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보니 웃기지 않겠는가? ""
옛 학문과 장통은 듣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대화를 멈추었다.
모두들 이러쿵저러쿵 말했다. "장통씨, 왜 삼국지를 꺼내지 않으세요?"
반성이 채택되어 위서를 열었는데, 이것은 똑같은 장책설이다.
노학은 얼굴이 온통 빨갛게 달아올라, 황급히 말했다. "소책은 정말 옛날부터 지금까지 아는 것이 없는 작은 마법사다!" "
10. 10 개의 민간 이야기의 짧은 글
송나라 때 북경에는 화가가 있었는데, 늘 마음대로 그림을 그렸는데, 그린 것은 아무것도 분명하지 않았다.
일단 그가 막 호랑이 머리를 그렸을 때, 누군가가 그에게 말 한 마리를 그리라고 하자, 그는 말의 몸을 호랑이 머리 뒤에 그렸다. 누군가가 그에게 말을 그렸는지 호랑이를 그렸는지 묻자, 그는 대답했다. "대충대충!" " "다른 사람이 원하지 않을 때, 그는 그림을 홀에 걸었다.
큰아들이 보고 그에게 이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가 호랑이라고 하자 막내아들이 그에게 말이라고 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큰아들이 사냥을 나가 다른 사람의 말을 호랑이로 쏘아 페인트공이 주인에게 돈을 지불해야 했다.
그의 막내아들은 밖에 나가 호랑이 한 마리를 만났지만 타고 싶은 말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호랑이에게 물려 죽었다.
화가는 매우 슬펐다. 그는 그림을 불태우고 시 한 수를 써서 자책했다.
"부주의 한 그림, 부주의 한 그림, 말처럼 호랑이처럼,
큰아들은 그림에 따라 죽은 말을 쏘고, 둘째 아들은 그림에 따라 호랑이를 먹인다.
초당은 불탄 그림에 조심하지 않아, 여러분 모두 나를 배우지 말라고 권했습니다. ""
- 관련 기사
- 고시를 찾으면 5개의 시만 찾으면 됩니다. 작가와 고시 이름만 적으면 됩니다.
- 항저우의 상대적 위치(육지와 해양의 위치), 자연 조건(지형, 기후, 강, 천연자원), 인문학적 특성(인구, 민족, 도시 및 마을)
- 우리는 문화 창조 산업 발전에서 어떤 경험과 문제가 있습니까?
-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60주년' 및 국경절 관련 정보
- [풍성] 간자 63 호? 국학 지혜 공유 부부 는 말했다
- 간난 관광 명소 소개 필통, 간난 관광 명소 사진
- 영국은 10여년 만에 최대 규모의 파업을 환영합니다. 역사상 또 어떤 대규모 파업이 일어났습니까?
- 10 독후감 명작 홍암 수필.
- 민간 수공예의 혈맥은 누가 전승할 것인가?
- 일본 무사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