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위 "탱"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상징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소위 "탱"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상징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시각 문화 이미지 유형의 첫 번째 패러다임은 토템입니다. 토템은 원시인들이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원시 신앙이다. 토템은 원시 이데올로기로 진화하여 원시인 생활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여 인류의 문화 창조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원시 문화의 기초이며 현대인 문화의 원형을 구성한다.

토템 문화의 출현과 발전은 인간의 시각 문화의 필연적인 표현이다. 인간이 시각적 조형을 원시 신앙과 결합하면 토템이 생겨난다. 사람은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이고, 눈으로 만든 것이다. 그들은 그들이 관찰하는 세계에 대해 생각한다. 그들은 눈의 기능뿐만 아니라 관찰된 이미지도 신격화했다. 예를 들어, 기원 1722 년에 한 네덜란드 총독이 부활절에 폴리네시아의 동쪽 끝에 있는 외딴 섬에 가끔씩 왔습니다. 그 섬은 면적이 175 제곱킬로미터이고 인구는 약 1000 명으로 이스터 섬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섬 일렬로 늘어선 거대한 석상에 놀라 멍해졌다. 1978, 고고학에 새로운 발견이 있다. 2 1 미터, 무게가 수십 톤에 달하는 이 석상들은 원래 흰색 산호석과 붉은 화산 용암으로 만든 눈으로 세상을 들여다보았다. 우연히도 동북홍산문화유적에서 출토된 원시 여신상과 채도기 조각의 얼굴에도 옥조각으로 만든 눈이 박혀 아직도 반짝이고 있다. 이것은 원시 사회의 눈 정신 숭배의 상징이다. 원시 문화에서는 토템 가면을 자주 사용한다. 쓰촨 청두 싼싱두이 (Chengdu) 에서 발견 된 거대한 청동 가면은 눈이 원통형이어서 이해하기 어렵다. 사실 인간의 시각 능력에 대한 상징적인 과장이기도 하다. 북미 인디언들의 가면에서, 우리도 이런 두드러진' 천리안' 을 보았다. 레비 스트라우스는 그의' 가면의 수수께끼' 에서 "가면의 눈의 특수한 형태는 그들이 초인간적인 시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눈앞의 세계뿐만 아니라 숨겨진 신비로운 세계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토템 예술에서 눈 기능에 대한 신화이며, 원시인들은 종종 눈의 환각을 이용하여 자신의 신비한 신앙을 쌓는다. 토템의 생성과 사용은 인간의 시각 능력의 표현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신앙, 두려움, 욕망, 도취를 토템에게 맡겨 표현했다. 토템이 사회, 생존, 신앙을 보호하는 데 강력한 역할을 하게 하다. 오래된 신화 전설에서 눈의 거대한 상징 기능이 보존되었다. 이집트에는 태양신 호루스의 월안이 혼란과 불임의 신 셋과의 전투에서 눈이 멀었다가 정상으로 돌아간 신화 한 명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신 호루스, 태양신 호루스, 태양신 호루스, 태양신 호루스, 태양신 호루스의 달) 바로 이 전설 때문에 사람들은 호루스의 눈이 그려진 부적을 자주 착용하여 자신을 보호한다. 이집트인들은 또 다른 세계의 죽은 사람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묘비에 눈을 조각하거나 그렸다. 그리스 신화 속에는 외눈박이 거인 가문이 묘사되어 있는데, 그 중 일부 외눈박이 거인들은 가끔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볼루필모스가 가장 유명하다. 아르고스는 100 개의 눈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가 죽었을 때 헤라는 그것을 공작새의 꼬리에 올려놓았다. 중국의 신화 전설에서 촛불용은 중산신이다. 그는 눈을 감고 어둠이 내리자 눈을 뜨고 낮에 나타났다. 창조대신 반고는 "낮에는 눈을 뜨고 밤에는 눈을 감는다. 클릭합니다 한편 순제는' 쌍동공' 을 가지고 있다. 항우는 순의 후손이라고 하는데, 사서에 따르면 그도' 쌍동공' 이라고 한다. 몬스터 도롱은 처음에는 눈의 이미지로 청동기의 소면에 장식되었다. 신화 인물' 손오공' 은 악마를 볼 수 있는' 비판적인 눈' 을 가지고 있다. 인도 신화 속에서 시바 신의 세 번째 눈은 모든 것을 파괴하는 화염을 뿜어낼 수 있는데, 보통 그의 이마 중앙에서 수직으로 자란다. 불교의 예술에서 세 번째 눈은 통찰력, 정신적 지각의 상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눈이 밝은 사람은 비범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신화 속 눈의 묘사는 인간의 시각에 대한 찬사이다.

신화 는 시각 표현 에서 원형 역할 을 하고, 사람들 의 눈 속 의 세계 와 시각 이미지 의 창조 는 모두 사람 의 생존 을 떠날 수 없다. 토템은이 시각 문화의 가장 빠른 형태입니다. Totem 을 영어로 번역하는 것은' Totem' 으로 북미 인디언 Algonkintribe 의 Ojibwa 방언' ototeman' 의 음역이다. 토템의 의미에 대한 연구에는 많은 관점이 있다.

토템은 기본적으로 신앙과 풍습을 지칭하는 체계로, 한 집단 (보통 후예 집단) 과 어떤 물체 (보통 동물이나 식물) 사이에 신비하거나 제사를 지내는 관계가 있다. 이런 관계에 대한 인정은 여러 가지 형태를 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현재를 가리킨다: (1) 금지 준수-'금기', 이를테면 토템과 관련된 동식물의 상해를 금지한다. (b) 친족 신앙-집단 구성원이 어떤 신비한 토템 조상의 후손이거나 어떤 동식물과' 형제' 라고 믿는다. 이 관계의 다른 표현은 (A) 토템을 집단 기호로 사용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룹 구성원의 "보호자" 를 믿으십시오. 나는 토템종을 번식시키는' 증례' 를 공유할 의무가 있다고 믿는다. [1]

토템은 북미 인디언들의 신앙으로 여겨졌다. 인류학자의 연구를 거쳐 지금은 인류의 원시 사회가 토템 숭배의 단계를 거쳤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고대 중국어의' 대식' 이라는 단어가 토템과 동음 이의어, 중국 고대의 대식 문화는 일종의 토템 문화라고 생각한다. 중국 근대에는 엄복이 먼저' 토템' 이라는 단어를 중국어로' 토템' 으로 번역했다 (1903 한 영국인의' 사회의 일반 해석' 에 대한 번역 참조). 토템 문화의 존재는 일종의' 지도' 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신성한 신앙은 반드시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해야 한다. 따라서 토템 시대에는 암벽에 이미지를 장식하고 색도기로 색칠하여 인체에 그려졌다. 원시인들은 석두 () 로 토템 요정 () 을 만들어 몸에 끼고 행운을 빌었다. 나무 나 석두 로 만든 거대한 토템 기둥 은 지역 사회 나 제단 에 세워져 존엄 을 준다. 토템 이론의 발전은 원시 문화 연구에 큰 편리함을 가져왔다. 과거에 사람들은 암화와 동굴 벽화의 이미지를 이해하지 못했고, 원시 채색 도자기와 청동 장식의 신비한 내포를 이해하지 못했다. 토템 이론을 통해 우리는 시각 문화를 분석할 수 있다.

토템 이론의 연구에서 일부 인류학자들은 일찍이 토템에서 시각적 이미지의 의미를 알아차렸다. 1900 이 출판한' 토템 숭배의 규칙' 에서 프랑스 인류학자 레나크는 토템 숭배의 의미를 개괄적으로 설명했다. 여기에는 "많은 민족이 깃발과 무기에 동물 이미지를 상징으로 사용한다. 사람들은 토템동물을 그리거나 문신을 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몸에 문신을 한다.' 토템과 외혼제' 에서 프레이저는 토템을 국가 토템, 성 토템, 개인 토템의 세 가지로 나누었다. 프로이트는 토템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할 때 토템의 기원에 대한 관점을 이름론, 사회학, 심리학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시각 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토템 이데올로기의 존재는 세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1) 동물, 식물 또는 다른 사람들이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 구체적인 것이다. 원시인들은 신앙 속에서 그것을 토템으로 여겼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인들은 각각 소, 늑대, 악어, 개코원숭이, 뱀, 벌 등이 그려진 토템기를 가진 36 개의 도시 국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우웨이트는 오스트레일리아 남동부의 부족에서 500 여 개의 토템 이름을 수집했다. 식물과 동물의 이름 외에도 비바람, 구름과 전기, 태양과 달, 불과 물 등과 같은 자연 풍경이 있다. (2) 패턴, 패턴, 레이스 장식 등과 같은 추상적입니다. 중국의 채도기 문화에는 토템 문화의 배경이 있다. 양사오 문화 속 얼굴의 어문, 마가마문화의 개구리 무늬, 대문구 문화의 무늬, 동이문화의 새무늬는 모두 고대 씨족 부족의 토템 기호이다. (3) 상징적이다. 기호는 특정 엔티티가 가리키는 것을 가리키며, 그것은 이미 완전히 하나의 코드가 되었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일부 가문 휘장 문자는 아직 해석되지 않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고대 민족 부족의 토템 마크였다. 프랑스의 저명한 인류학자인 더크하임은' 종교생활의 기본 형식' 이라는 책에서' 이름과 상징으로서의 토템' 을 분석했다. [2] 중국인의 성은' 처녀' 를 의미하며, 많은 성씨는 토템에서 유래했다. 말, 소, 곰 등의 동물이 있다면 자두, 복숭아, 포플러 등의 식물이 있다. 물론 구상이든 추상적인 상징의 토템이든 사실상 상징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토템 이미지는 볼 수 있지만 보이지 않는 또 다른 신비한 실체를 가리킨다. 이것은 토템 신앙의 심리적 기초이다. 나의' 영감사고와 원시문화' 라는 책에서, 나는 토템 신앙이 영감 사고에서 비롯된 [3] 또 다른 초현실적 신비한 정신력과의 교류의 결과라는 이론적 가설을 제시했다. 이런 정신력은 민족과 개인의 다른 역사적 단계와 신앙에서 정신력, 영기, 영혼, 정신으로 변할 수 있다. 원시인들은 그것을' 법력' 으로 여기고, 흔히 영무와 교류한다. 마법사는 신비한 정신력을 관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어떤 토템식에서 원시인들은 춤과 약주의 작용으로 때때로 물건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이성 시대에는 철학자가 예술 창작의' 영감론' 으로 총결하여 예술 창작이 신성에 집착하고, 광희에서 신의 칙령을 듣거나 신을 대표하는 말을 들었다. 순수 이성주의자의 작품에서 영감은 신비한 의미를 잃고 노력 후 갑자기 깨달은 상으로 전락했다.

토템 시대에는 인간의 사유가 주객의 구분이 없는 상태에 있었고, 예술은 여전히 뒤섞인 상태에 있었고, 모든 것이 토템 숭배의 결과였다. 사람들은 토템의 낙인을 보이는 모든 이미지에 올려놓았다. 그들은' 만물에는 영이 있다', 원시적 사고는 여전히' 전 논리' 또는' 신화 기호' [4], 각종 정신력이 초현실적인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토템 신앙 시대에는 많은 무술과 금기가 있다. 이 모든 것은 일정한 운영의식을 통해 작용했다. 그래서 토템 신앙에는 도형이 보이는 세계가 있지만, 그래픽은 또 다른 체력의 상징일 뿐, 사람들의 머리 속에는 보이지 않는 신비로운 판타지 세계도 있다. 환상의 세계는 인류가 창조한 시각적 상징의 세계로, 상호문성에 의해 지탱된다. 사람들은 시각과 이미지 기호의 충분한 접촉을 통해 그들의 착각을 처리한다. 이런 환각은 인류 심리의 원형이며, 모든 두려움, 즐거움, 열정, 창조는 이런 깊은 구조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