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공과 관련된 역사적 설명이 있나요?
기공과 관련된 역사적 설명이 있나요?
기공(氣功)은 호흡의 조절, 신체활동의 조절, 의식의 조절(호흡, 체형, 정신의 조절)을 이용하여 몸을 튼튼하게 하고 질병을 예방 및 치료하는 방법이다. 건강을 유지하고, 수명을 연장하며,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신체적, 정신적 운동 방법입니다. 기공의 발상지는 중국이다. 기공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에는 기공의 내용을 일반적으로 호흡, 기 이동, 기 설득, 지도, 연금술 연마, 도교 수행, 좌선 등으로 지칭했습니다. 중국고전기공론은 중국 전통의학의 건강과 체력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고대부터 전해 내려왔습니다. 원래 기공의 일부를 '춤'이라 부르는데, 『려춘추실록』에는 “근육과 뼈가 약하고 힘이 약하여 이를 촉진하기 위한 춤으로 활용한다”고 되어 있다. 춘추전국시대 기공의 일부가 『도영똥』에 집약되었다. 한의학서 『황제내경』에는 “천지를 다스리고, 음양을 다스리며, 기운을 호흡하고, 마음을 자주 지키며, 근육이 하나가 되는” 수련법이 기록되어 있다. 마음', '영은 흩어지지 않는다'. 『노자』에서는 “쉭쉭, 부는 것”, “존재하는 것처럼 계속해서 호흡하는 것”이라는 호흡법과 호흡법을 언급하고 있다. "장자"에는 장수를 위해 "숨을 가져오고 낡은 것을 뱉고 새 것을 내쉰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몸을 수양하는 사람이고 Peng Zu의 장수 테스터는 선호한다." 후난성 창사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문화 유물 중에는 비단책 '곡고시기편'과 채색 비단화 '안내도'가 있다. 『곡고시기편』은 호흡법과 호흡법을 주로 소개하는 작품이다. "유도 지도"는 최초의 기공 지도서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안에는 44개의 그림이 그려져 있으며, 이는 고대인들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기공을 사용했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기공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크게 동적기공과 정적기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기공이란 신체 활동에 중점을 둔 기공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도인학파는 동적인 기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정신과 기(氣)가 결합된 신체 작용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조용한 공이란 몸을 움직이지 않고 의식과 호흡의 자제에만 의존하는 기공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기공 방법은 움직임과 고요함을 번갈아 가며 나타냅니다. 종교에서는 도교 승려들이 도인법을 수련하는 경우가 많으며, 불교의 명상과 명상에는 기공도 포함됩니다. 기공은 종종 무술이나 명상과 함께 수행됩니다. 침술을 시행하는 전통 한의사들은 종종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공을 수련합니다. 한나라의 유명한 의사 화타(Hua Tuo)는 오진희공(吳秦西功)법을 창안하여 후세에 전파했습니다. 정의 및 분류: 주로 중국 무술에서 수행되며 주로 전신의 근육을 조이고 의식을 사용하여 수의근과 반수의근의 각 그룹을 제어합니다. 현대식 용어로 복식호흡이란 횡격막을 최대한 끌어내려 복식근의 가장 낮은 부분을 조여 몸속의 기운이 단전에 도달한 것을 느끼는 것이다. 경기공, 불교 좌선, 도교 건강 유지 운동(그리고 현대의 연성 체조)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근육을 조일 필요가 없습니다.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깊게 호흡하는 데 정신을 집중하십시오. 중국 무술 남전종의 슬로우 태극권과 영춘권, 초보자를 위한 첫 번째 태극권 운동 세트인 샤오니앙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연기공은 많은 육체적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도 폐를 강화할 수 있으며, 인체 내부의 반수의근을 비롯한 다양한 근육을 단련할 수 있고, 인체 내부 장기를 (수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적합합니다. 모든 유형의 사람들이 연습합니다. 특히 노인, 월경 중인 여성, 환자 및 무거운 운동을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연기공(Soft Qigong)의 주요 기사: Qi Qi는 중국 전통 의학의 개념입니다. 원래 의미는 공기이며 사람의 호흡을 연장합니다. 기는 보편적인 개념이지만 엄격한 정의는 없습니다. Qi는 Ying Qi, Wei Qi, Zhong Qi, 탁한 Qi 등과 같은 생리적 현상을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생리적 현상 외에도 정의로운 기, 사악한 기 등과 같은 정서적 현상과 의식 현상을 설명하는 데에도 기의 개념이 사용됩니다. 기의 개념은 한의학 및 무술 수행자에게 적용되지만 기의 본질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기의 개념은 기공을 수련하거나 신체의 특정 부위에 집중할 때 발생하는 열감, 마비 또는 가려움증을 말합니다. 기의 느낌은 기공을 수련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경험이지만, 기의 느낌의 원인은 아직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이론에서는 기공이 환상이라고 믿지만 환상은 의미가 없습니다. 실제 신호를 시뮬레이션된 감각 신호로 대체하여 자율신경계를 구동하여 심신 효과를 수행합니다(꿈의 "심신 효과 이론"). 기공의 붓기와 마비의 환상은 자율신경계의 회복 신경을 자극하여 건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공 수련자들은 다음과 같은 생리적 반응을 기감(氣感)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원래는 위에서 언급한 현대 용어를 사용하여 기감을 설명하는 것이 환상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이 됩니다. 그러나 이 제시방법은 음양허상현실의 어휘가 없거나 오행, 팔괘와 비유되지 않기 때문에 종종 기공이 되는 경우가 있다. 수련자는 그것이 풍경에 대한 치욕이라고 생각하고 불쾌감을 느끼며 기공을 얕보는 것 같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이용한다고 조롱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말은 기공 수련자들에게 종종 환영받지 못합니다. 깊게 이완되고 모세혈관의 미세순환이 강해졌을 때 느끼는 각종 감각의 대부분은 온기(熱感)이며 여전히 저림과 가려움증이 있으면 한의학에서도 이를 '바람'이라고 한다. 초보자들은 이것을 '손끝에 가스가 차오르는 것'이라고 흔히 말한다. 깊고 길게 호흡하면 혈액이 강해지고 팔다리와 뇌가 충분한 혈액과 산소 공급을 받아 상쾌하고 상쾌한 느낌을 받습니다. 흔히 "기운이 솟아오르는 느낌"이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크고 작은 원이 움직이거나 내부의 힘이 증가하는 등의 현상도 나타납니다. 마임이나 자기 최면과 유사한 상태에 들어가 의식을 이용해 조절하기 쉽지 않은 부분(내장기 등 불수의근)의 느낌에 영향을 미치도록 노력해보세요. 때로는 팔다리가 평소와는 다른 자세(다른 더미 운동)에 놓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내부 장기까지 움직일 수 있어 의사에게 흔하지는 않지만 매우 즐거운 개인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는 흔히 마음으로 기(氣)를 인도하고, 기(氣)로 몸을 다스리며, 심지어 손소음심경, 손태음폐경을 여는 것 등을 가리킨다. 근육 경련, 눈썹 경련, 심지어 경련과 같은 신경의 생체 전기 반응. 이러한 반응이 기공 수행자가 기대하는 바이거나 통제와 기대에 따라 발생하는 경우 이를 '마법의 성공'이라고 하며, 원하지 않거나 통제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제 불능'이라고 합니다. " 사람들은 기공을 연마하는 과정에서 종종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더 일반적인 것에는 에너지 감각, 예민한 느낌, 평온함 등이 포함됩니다. 기공의 경험 기공은 역사상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의학, 유교, 도교, 불교, 무술 학교 등 많은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의기공은 건강관리와 장수를 강조하고, 도기공은 생명과 생명의 수양을 강조하고, 불교기공은 마음과 성품의 이해를 강조하고, 무예기공은 무예의 응용을 강조한다. 기공은 종교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기공학파 1955년에 유귀진의 중요한 작품은 일본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및 기타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그의 기공 개념도 전 세계에 전파되었습니다. 이는 중국 본토에서 최초의 국가 기공 절정을 일으켰으며 Chen Yi, Lin Boqu, Xie Juezai와 같은 지도자들도 기공을 수행하거나 비문을 썼습니다. 1966년 문화대혁명이 시작된 후 첫 번째 기공 열풍이 갑자기 멈췄습니다. 1976년에 기공이 다시 해방되었습니다. Wang Renzhong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국방과학기술산업위원회, 국가안전보장국 등 주요 부서에서 기공을 연구하고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신화통신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기공 열풍이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유명한 과학자 Qian Xuesen은 "중국의 기공과 초능력은 현대의 가장 최첨단 과학 기술이며 첨단 기술이며 진정한 최첨단 기술"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자연을 이해하고 변화시키는 능력은 인류에게 반드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21세기에 새로운 과학혁명을 가져올 수도 있고, 어쩌면 20세기 초반의 양자역학과 상대성 이론보다 더 큰 과학혁명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확실히 제2의 르네상스로 이어질 것입니다.” 중국 전통 의학 아카데미는 1983년에 기공 연구실을 설립하고 1986년에 기공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기공에 대한 연구 1978년 상하이의 Gu Hansen 여사는 "China Nature Magazine"에 다수의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전자기파, 입자 흐름, 정전기 및 기공의 "외부 기"에 대한 기타 물리적 증거를 발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듬해 쓰촨성은 당나라의 '외기'를 발견했다. 이 두 사건은 기공에 대한 연구의 급증을 촉발시켰습니다. 1980년대 중반 Yan Xin 박사는 Tsinghua University의 Lu Zuyin 및 Li Shengping과 함께 기공의 외부 기가 분자 구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광명일보 등 주요 언론에도 널리 보도됐다. 기공협회 회장 Zhang Zhenhuan, 유명 과학자 Qian Xuesen, Bei Shizhang, Fang Xinfang 등이 신뢰성을 확인한 후 보고서를 추천했습니다. 도교 부적과 천둥 방법은 현대 기공의 외부 기 효과와 유사합니다. 한의학에도 기분포요법 이론이 있습니다. 기공 외부 기 및 기공의 특수 기능 반대자들은 기공이 실제와 사고에서 주술과 매우 유사하며 주류 과학 개념으로는 설명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기공이 호흡 조절 훈련과 심리 제안 요법으로 유용할 수 있다고 믿지만, 기공에서 초자연적인 능력(예: "외부 기" 방출)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이비 과학입니다. 기공은 다소 신비롭고 현대 과학으로는 완전히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기공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사기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의사기공"이라고 합니다. "기공"의 초자연적 현상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종종 기공이 만들어내는 특별한 현상에 대한 일부 보고서와 연구 사례를 인용하며, 이러한 보고서는 "기공" 연구자가 일반 과학 연구자도 사용하는 방법과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믿습니다. 결과 주류 과학 이론과 충돌이 있는 경우, 이러한 보고서의 신뢰성을 부정하기보다는 주류 이론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이 합리적인 접근 방식이어야 합니다. 반대자들은 이러한 보고서와 연구에 심각한 의심이 있다고 믿습니다. 일부 기공실험 부분은 전통적인 학술 연구와 유사한 일부 방법과 일부 과학 장비를 사용하지만 전체 활동의 구성은 과학 연구의 관습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일부 실험은 중립적인 당사자의 감독을 받지 않았으며, 일부 관련 당사자는 공개적으로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히기도 하여 신뢰성이 의심스럽습니다. 연구의 기술적 세부사항에 대해서도 논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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