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 2 국어' 의존주의' 부티크 교안.

고 2 국어' 의존주의' 부티크 교안.

고등학교 2 학년 중국어 "재주의" 우수 교육 계획의 교육 목표:

1, 알고 계십니까? 폐쇄주의? 무엇을 사용합니까? 배달주의? 본질과 위험, 그리고 토론을 할 수 있을까요? 배달주의? 오늘날 세계의 중요성.

2. 아세요? 나주의? 본질과 의미, 그리고 토론? 나주의? 현 시대의 현실적 의미.

교육 중점 및 어려움:

다시 만나요? 배달주의? ,? 나주의? 이 두 학설의 의미를 탐구하다.

교육 과정:

먼저 새로운 과정을 소개합니다.

천진에는 풍기재라는 작가가 있다. 그가 프랑스를 방문했을 때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었다. 학생들은 알고 있습니까? 프랑스 여행의 환영 연회에서 외국 기자들이 잇달아 폰에게 질문을 했다. 기자 중 한 명이 물었다:? 친애하는 풍선생, 귀국은 개혁개방을 하고 있으며, 서구 자산계급으로부터 배우고 있습니다. 자본주의가 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까? 여러분, 만약 당신이 펭 선생님이라면, 당신은 무엇을 말할 것입니까? "다방면으로 영감을 주어 학생들을 역할에 들어가게 하다"

펭 씨는 말했다:? 안 돼! 사람은 돼지고기를 먹어도 돼지가 되지 않고, 쇠고기를 먹어도 소가 되지 않는다. -응? 그의 유머러스한 대답은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 네, 풍선생은 우리가 자본주의의 선진적인 것을 배우면 자본주의가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문화재를 전승하는 것은 우리의 개혁개방과 마찬가지로, 견지하기만 하면 됩니까? 나주의? 원칙은 성공할 것입니다. 왜 가지고, 어떻게 가지고,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이 수업에서 배워야 할 내용 (판서 제목: 가져오기주의) 이다.

둘째, 부터? 과일? 주제로 곧장 이동:

1,? 나주의? 노신 선생이 창조한 말이다. 무슨 뜻이에요? 나주의? 그리고는요.

명료함: 교재 7 단, 그래서 머리를 써서 눈을 풀어서 스스로 해야 한다!

가져오기주의의 본질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명확하다: 옛날에는 현재용이고, 서양은 중용이며,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제거한다.

3. 실례합니다. 나주의?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분명히: 문을 닫고 보내라.

셋째, 왜? 과일? 로? 왜냐하면? , 닫힌 문 뒤에 방법 사용:

1, 뭐야? 폐쇄주의? 그리고는요. 배달주의

저자는 설명하기 위해 무엇을 넣었습니까? 노신의 송별에 대한 태도는 무엇입니까?

3. 맹목적으로 추구하는가? 배달주의? 어떤 심각한 결과가 있습니까?

Zheng he 7 이 서양에 간 후, 중국인은 바다에서 사라졌습니다. 새로운 해상 항로가 개통된 이래 서유럽의 함대는 줄곧 광대한 바다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중국은 쇠퇴하는 강처럼 점차 폐쇄되고 있다. 서유럽은 일본처럼 번창하고 있다. 이것은 이상한 슬픈 노래 인 것 같습니다. 슬프고 슬픈 노래; 낮고 아름다운 장. 우리는 이해하지 못한다. 왜 그럴까요? 역사가 우리의 여정을 비추게 하다.

영화' 아편전쟁' 에는 영국 의회가 중국의 힘을 청동기에 비유하는 장면이 있다. 이전의 중국은 청동기처럼 난공불락이었다. 옥은 중국인의 문화적 내포를 대표하며, 외부인은 만지기 어렵다. 도자기로 중국의 현재 상황을 대표하고, 외강 중건으로 만지면 깨진다. 대영제국의 한 함대가 청나라가 땅을 베어 배상할 수 있게 할 때, 그 불평등조약들이 중국 국민에게 부과되어야 한다고 결정하고, 서방 열강들은 계속해서 중국에 와서 약탈을 했다. -응? 고립주의

저자가 세 명을 들었습니까? 보내요? 예:? 선발? 골동품들이 파리에 가서 전시하다. 나는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다. 즉, 돌아갈 수 없습니다. 이것은 수치스러운 아첨 행위이다. 얼마나 남았어? 주인? 아이들은 몇 폭의 고화와 새 그림을 들고 유럽 각국에 걸려 있다. 유지? 얼마나 엄숙한가, 얼마나 공경하고, 얼마나 매혹적인가, 얼마나 많은 그림? 계속 걸어요? 얼마나 어렵고, 얼마나 춥고, 얼마나 우스운가요? 국광을 발양하는가? 풍자, 풍자는 부끄러움이 아니라 교만이다. -응? 당신은 반드시 멜란방 박사를 소련에 보내서 그것을 추진해야 합니까? 상징주의? 。 -응? 배달주의

노신의 송별: 파스는 어떤 태도입니까? 유지? 단어,? 나는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다. 그는 풍자적인 수법으로 작가의 송별에 대한 배척, 비판, 거절을 표현했다.

무분별하게 배웅원칙을 집행한 결과: 그 나라가 극도로 가난하고, 인민이 매우 가난하고, 옷을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없는 시대를 생각해 보세요. 맹목적으로 보내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우리 자손은 세계 민족의 숲에 우뚝 설 수 없다. 맹목적인? 머리? 망국멸종, 화연 자손일 뿐이다. -응? 머리를 조아 축하해? 반파가 제국주의에 대한 추악한 태도를 비웃다. -응? 남은 음식이 다 식었나요? 노예가 된 사람들의 피할 수 없는 대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우리의 재산이 약탈당했을 때, 우리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고 숨을 헐떡이며 이른바 강권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원조? 살아가다.

4. 그 시대에 노신은' 배웅' 주의를 강력하게 부정하고 비판했는데, 그래서요? 나가서 가지고 들어와? 오늘 우리도 발송 원칙을 거부해야 합니까? 우리는 세상에 무엇을 보냈습니까?

(1) 공자학설이 서방으로 퍼지기 시작한 것은 400 여 년 전 이탈리아 선교사들이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논어' 를 라틴어로 번역하여 유럽으로 가져갔던 때였다. 오늘날 공자의 학설은 이미 5 대 대륙으로 향했고, 각국의 공자학원 건립은 공자인가? 사해 형제는 화목하고 다른가? 그리고는요. 군자는 글로 친구를 사귀고, 남을 도우는가? 사상의 실천은 동시에 중국 전통문화유가사상의 정수를 세계 곳곳으로 전파한다. 중국 최초의 TV 공자학원 황허 TV 공자학원, 언어 학습 법칙에 따라 생동감 있고 풍부한 TV 언어를 통해 시청자들이 중국어를 쉽게 배우고 즐겁게 중국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공자학원 268 곳, 공자교실 7 1 개가 있습니다.

(2)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비준을 거쳐 중국 무술이 세계로 향하여 베이징 올림픽 중심 체육관에서 열리나요? 베이징 2008 무술 대회? 。

(3) 중국 차 문화를 세계로 나아가게 하다. 철학, 윤리, 도덕을 차사활동에 융합하여 수양성, 도야정서, 인생을 음미하고, 차를 시음하여 깨달음을 얻고, 정신적 향락과 인격승화를 이루는 것은 중국의 차를 마시는 최고 경지이다.

(4) 중국 체스, 관광상품, 국보동물 팬더 ('쿵푸팬더') 가 세계로 향하고 있다.

(5) 중국 해군은 소말리아를 호위하기 위해 세계로 향했다.

5. 보낼 필요가 있습니까?

네,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중국 문화와 사상을 전 세계에 보급합니다. 중국의 상품은 이미 세계로 향하고 있다. 외국인들은 중국 제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우리가 자주 보는 것처럼? 중국제? 그것은 우리 조국을 더욱 부강하고, 또한 우리의 경제 발전과? 착해요? 생각. 물론 배달의 목적은 외국의 선진 기술과 경험을 도입하여 중국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6. 노신의 송별주의와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노신은 한 나라의 극도의 가난과 맹목적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까? 머리? 망국멸종, 화연 자손일 뿐이다. 본문에? 머리를 조아 축하해? 반파가 제국주의에 대한 추악한 태도를 비웃다. -응? 남은 음식이 다 식었나요? 그것은 정복당한 민족의 피할 수 없는 대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우리의 재산이 약탈당할 때, 우리는 고개를 들고 숨을 쉴 수 밖에 없다. 이른바 강권에 의지하고 있는가? 원조? 살아가다.

넷째, 추구주의 탐구:

노신의' 가져오기주의' 에 대한 정의는 머리로 눈을 풀어서 스스로 가져가는 것이다! -응? 머리로? , 우리는 두뇌를 사용하고, 장단점을 분석하고, 선택을해야합니다. -응? 쇼 눈? 눈빛은 날카로울 뿐만 아니라 넓습니다. -응? 직접 가져가요? ,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것입니다, 현실에서 출발합니다.

그래서 사회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조수? 오늘날, 우리는 전통 명절에 흥미가 없고, 외국 명절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우리는 많은 시간을 들여 외국어를 배웠지만, 중국어는 오자가 많아서 문장이 뒤바뀌었다. 중국은 매년 외국 블록버스터를 도입한다. 동시에, 한 차례의 하하 폭풍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불기 시작했다. 전통문화와 외래문화를 어떻게 보는가? 나주의? 무슨 실제적인 의의가 있습니까?

선생님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전통문화:

(1) 전통 명절

(2) 며칠 전 허슬림의 블로그를 보고 문화라는 이름으로 남의 바지인 신농계 알몸으로 섬유를 벗지 마라.

신농계는 짙은 녹수 청산이 있는 녹색 세계이다. 신삼협 협곡이 깊고, 그늘이 많고, 물이 맑고, 풍경이 그림 같은 관광지가 되었다.

생존의 고난과 무력감 때문에, 바동 신농계의 섬유부들은 어쩔 수 없이 광섬유를 벌거벗을 수밖에 없었다. 갈 수 있는 길이 있고, 항해할 수 있는 넓은 물이 있다면, 누가 탈섬유를 하겠는가? 근면한 추적자는 물가의 열악한 자연 환경에서 자신의 혈육으로 최소한의 부끄러운 천을 버리고 몸의 땀으로 음식을 교환한다. 소위 지식인, 학자, 전문가의 동정과 연민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옷을 잘 차려입고 배불리 먹고 마시는 이 사람들은 현지 경제 발전을 위한 유용한 방법을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추적자들과 농담을 해 바지를 벗고 섬유를 잡아당겨 보여 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응? 관광업을 자극하여 세계 각지의 관광객을 유치하다. -응? 관광객 요구라는 이름으로 문화라는 이름으로 해외 여행의 이름으로.

이들은 고객 요구라는 이름으로 바지를 벗고 관광객이 신이며 현지 경제 발전에 재원을 가져다주는 재신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런 전통문화를 가질 필요가 없다.

(3) 발과 발도 중국의 전통문화라고 합니다. 발뼈가 부러져 3 인치 김련을 감아 아가씨들을 젊게 했다.

이리저리 흔드는 게 어때?

(4) 왕궁에는 내시가 없나요? 내시 문화를 회복하는 건 어때요? 저도 이 업계에 종사하는 남성을 모집하고 싶습니다. 나는 칼로 바지에 그들 중 80 개를 거세할 것이다. 나는 내시의 옷을 입고 고궁에서 당직을 설 것이다. 나는 모든 사람의 먼지를 털고 말을 할 것이다, 알았지?

(5) 제단의 남쪽에 있는 일부 지역에서는 과거에 불륜을 저지른 남녀에게 잔혹한 징벌을 가했다: 제단과 돼지우리. 그래서 이것이 당신이 문화라고 부르는 거죠? 관광객들이 보고 싶어! 우리는 무엇을 할까? 우리는 그 사람과 그 사람을 잡아서 돼지우리에 가두고 깊은 담에 담갔다. 관광객들은 물가에서 산 사람이 물속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보고, 그리고 깊은 못이 잔잔하게 자극을 받게 될 것이다, 알았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중국 전통 문화가 계승 할 수있는 측면:

예를 들어 무술, 전통 악기 (고연, 사오나, 이호, 안세 허리 드럼), 서예, 시 ('물 쪽에',' 달이 내 마음을 대표한다') (네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물어봐, 나는 너를 조금 사랑하지만, 내 감정은 변하지 않는다. 마음과 달을 따르는 비유는 불교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비유이다. 선종 이론에서 달은 자주 마음을 쓰나요? 마음의 증거? 물건),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예를 들어, 우리는 오늘 고전을 다시 읽는 것을 제창한다. 전통문화가 서서히 잊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백가강단' 이 오늘 이렇게 불타고 있는 이유다. 우단은 학술초녀라고 불린다.

전통문화에 대한 태도: 비판승계, 옛날부터 현재에 쓰였다.

외국 문화:

(1) 전등, 전화, 컴퓨터, 고속철도

(2) 외국의 선진 기술 제도 관리 경험과 이념.

(3) 에이즈와 마약

(4) 외국 명절: 발렌타인데이, 어버이날, 어머니의 날,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 만우절 등.

(5) 한풍: 한국 패션, 의류, 드라마 등.

외래문화에 대한 태도: 이용이나 파괴, 양은 중용이다.

다섯째, 교과서로 돌아 가기:

1. 학생들이 이렇게 많은 현실 생활의 예를 토론한 후에 교재의 9 항을 살펴보고 노신 선생이 문화유산을 대하는 태도를 체험해 봅시다.

2. 요약: 오늘날의 현실 사회에서 우리는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옛것을 현재에 사용하고, 서양을 중용해야 한다. 그럼, 나는 우리가 이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노신의 문장 은 오늘도 여전히 깊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