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애니메이션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중국 애니메이션의 발전 역사는 어떤가?

탄생-의기양양한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은 196 년 미국에서 탄생했고, 2 년 후 중국에 4 명의 성만 형제가 있는 이들은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대화실' 을 제작했다. 중국의 애니메이션이 매우 일찍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선생님도 < P > 는 1935 년 만씨 형제가 중국 최초의 유성애니메이션' 낙타 헌무' 를 제작했다. 항전 전에 그들은 대략 2 편의 애니메이션 단편영화를 만들었는데, 이들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미국 스타일을 모방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이때 만씨 형제의 맏이인 만다우밍 () 은 그들이 만든 애니메이션의 결증을 이미 의식했다. 그것은 오로지 미국을 모방하는 것이지, 진정으로 중국인에게 속한 것은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는' 가십만화' 라는 문장 속에서 이 단점을 검토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사업에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려면 반드시 자신의 민족 전통 토양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

1941 년 만다우밍은 미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장편인' 백설공주' 에서 영감을 받아' 철선공주' 를 촬영했다. 고전 명작' 서유기' 에서 심혈을 기울인 이 애니메이션 장편은 이야기에서 더욱 국인의 정체성을 얻을 수 있게 해 주며, 이어 미국 애니메이션의 단일화 단선 평화 패턴을 그대로 옮기지 않고 많은 중국화를 활용한 회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이 영화는 흑백애니메이션으로, 애니메이션 배경의 그리기 방면에서 수묵산수의 의미가 짙고 선명한 민족문화와 미술적 특색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철선공주' 는 의외로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동남아시아와 일본에 처음 출시되었고, 중국 애니메이션은 국제적으로 영향을 끼쳤고, 일본 애니메이션 거인 수츠카 치충도' 철선공주' 에 감염되어 애니메이션에 뛰어들기로 했다. 흥성-중국학파 < P >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중국 애니메이션은 소련을 공부하는 시기를 거쳐 이 기간 동안 중국 애니메이션이 성적이 있지만 영향력이 있다. 중국 애니메이터는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약속도 하지 않고 자각적으로 중국 미학의 표현 수법으로 돌아갔다. 1957 년 4 월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가 설립되었다. 공장장 특위는' 민족스타일 탐구의 길' 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중국 애니메이션의 민족스타일 건설을 시작했고, 그들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자랑스러운 장군' 이' 중국학파' 창시작이 되었다. < P >' 자랑스러운 장군' 에서 주인공 장군은 경극 중의 패왕 페이스북을 본보기로, 식객들은 어릿광대를 본보기로, 인물의 걸음걸이도 경극에서 나왔다. 의류, 배경, 건축, 도안 등도 모두 중국 문화의 표현이다. 장군의 출전, 삼각대, 기러기, 마지막' 임진 총' 까지 중국 전통 문화와 이야기에서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장군은 황급히 한판 달아나고 고곡' 1 면 매복' 도 사용했다. 이 3 분짜리 애니메이션은 미술스타일과 음악이 모두 농후한 민족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당시 관객들의 이목이 새로울 뿐만 아니라, 이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감동을 받았고, 좋은 반향은 당연히 당시의 민족화 탐구에 큰 격려의 역할을 했다.

1961-1964 년 만타명, 당청 감독이 연출한' 대소란천궁' 은 더욱 정교한 명품으로, 우선 원작 자체의 매력에 힘입어 손오공의 이미지 성격도 잘 형성되고, 애니메이션도 빛을 발했다. 게다가 당시 국내 애니메이션 인재가 넘쳐 제작진이 전무후무한 강했다 동시에, 중국의 애니메이션 예술가들은 새로운 애니메이션 예술 수법의 탐구와 애니메이션 기예의 향상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유명한 인형극 감독 러석이가 체코에 가서 공부하러 갔는데, 그의' 누가 노래를 제일 잘 부르는가' 는 중국 인형극이 기술적으로 완벽해지고 서방에 전혀 불손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1958 년 중국 애니메이터는 중국 최초의 가위 종이' 저팔계 수박' 을 개발한 뒤 종이 가위' 어동',' 제공두렁이',' 금빛 소라' 등을 촬영해 중국 그림자극과 민간 창화의 예술적 특색을 흡수하며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종이 조각이라는 중국만의 만화종은 중국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기술에 귀중한 지혜와 경험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중국의 민간 전통 예술을 발양하게 한다. < P > 그러나 문혁 1 년의 혼란으로 중국 애니메이션의 황금기가 침체에 빠졌고, 제재가 제한되고, 애니메이션 인재에 대한 파괴로 인해 애니메이션 발전이 한 세대를 완전히 잃게 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문혁이 끝날 때까지 정치가 애니메이션에 미치는 영향이 상대적으로 느슨해졌고, 1978 년 이듬해 생산된' 나타 소동해' 는 중국 최초의 와이드 스크린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대소란천궁' 을 물려받은 민족적 성격 외에 기술적으로도 어느 정도 향상되었지만, 캐릭터 디자인과 의향의 아이디어는 분명히 가는' 대소란천궁' 의 길이다. 이 두 애니메이션이 이미 15 년 동안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문혁이 애니메이션에 대한 상처가 눈에 띈다. 다행히' 나타 소동해' 의 성공은 중국 애니메이션에 강심침을 주입한 것으로 간주되어 중국 애니메이션이 부흥기를 맞았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방향을 다시 찾으십시오. 즉, 중국 민족 미학 문화의 전통에서 양분을 흡수하는 것을 견지하고, 중국 애니메이션이 새로운 창작의 고조기에 접어들면서, 애니메이션 제작은 수량이 빠르게 증가할 뿐만 아니라 형식과 제재도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습니다. 인형극' 아바티' 이야기는 중국 소수민족의 민간 전설로, 현명하고 재미있는 아바티는 실물의 스타일링을 사용하며, 색적으로는 당삼채에서 유래해 기묘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준다. 또 종이 오려내기로 만든 애니메이션' 인삼인형',' 금빛 소라',' 어분' 등 수묵화의 운율로 찍은 애니메이션' 올챙이 엄마 찾기',' 목적',' 산수정' 등이 돈황벽화의' 구색사슴' 에서 취재됐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장편 작품에서 중국 미학 요소는 중국 애니메이션의 라벨 중 하나이며,' 천서기담' 의 배경 그리기와 같이 중국 고대 회화 명가의 청산이 녹수 주름을 모으는 재미가 크다. < P > 는 중국 애니메이션이 오랫동안 중국 영화가 세계에서 가장 성취한 유형 중 하나가 되어 중국 애니메이터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에서 양분을 흡수하고 이야기의 핵심은 민족성에서 탈태되고, 문화의 아름다움과 가장 고전주의 로맨틱한 판타지 기질이 결합되어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그리워하고 있는 문화 부티크가 탄생했다고 할 수 있다. < P > 쇠퇴-외래충격

8 년대 중국 애니메이션 수준은 이전에 아시아 선두에 있었지만 시장화 조작이 부족해 애니메이션 창작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반면, 반면 개혁개방 이후 해외 대량의 상업애니메이션이 중국에 도입되었다. 예를 들면' 트랜스포머',' 미키마우스와 도널드 덕',' 철팔 아동 이런 맥락에서 중국 애니메이터는 염파력으로 외국 애니메이션과 비교적 높은 국산 애니메이션을 많이 만들었고, 상하이 미술영화 스튜디오가 연이어 제작한' 검은 고양이 경장',' 삼모 부랑기',' 호리병박 형제',' 조잡한 왕기기',' 슈크와 베타' 등 뛰어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 P > 당시 중국 애니메이션은 정부만 투자한 뒤 방송국에서 구매했다. 이로 인해 애니메이션 업계에 더 이상 자금이 투입되지 않고, 오랜 시간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가 거의 중국 애니메이션 전체를 대표했다. 주저하는 제작주기, 기술상의 낙오, 인재 유출, 생산량 부진 등이 잇따르고 있다. 이 일련의 문제들이 쇄도하면서 중국 애니메이션과 산업화가 어려운 외국으로 직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더 나쁜 것은 중국인들이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것이다. 중국 애니메이션에서 핵심 지위를 가진 문화전승이 차츰 버려지고 있고, 애니메이션은 꽤 오랫동안 국인 의식에서 저령, 유치함, 재미없는 이미지를 연기하고 있다. 이 일관된 인식 하에 중국 애니메이션은 더욱 몰락으로 치닫고 있다. < P > 중국 애니메이션이 부진하고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일본은 새산명 원작의' 용주' 와 같은 중국 원소가 많은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 주인공은 착하고 무예가 높은 손오공이다. 차다정미의' 성투사' 주인공 중 하나인 자룡은 중국에서 수행하는 것이다. 다카하시 유미자의' 난마' 에서 난마 부자와 변신 기능을 가진 모든 캐릭터는 중국의 온천향에서 온천에 빠져서야 요화된다. 오천열사의' 중화소가' 는 단순히 중국인의 중국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이 교활한 국면은 측면에서 중국 문화가 발산하는 강력한 매력을 보여 주는 것이 없다. < P > 컴백-초심 < P > 을 잊지 마세요. 중국 애니메이션이 내려가려면 두 가지 문제가 깨져야 합니다. 첫 번째는 국산 애니메이션의 유전자, 즉 자신의 언어를 되찾아야 어린 시절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애니메이션이 수익성이 있어야 더 많은 애니메이션 인재를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 P > 결론: < P > 선인들은 풍부한 상상력과 낭만주의로 수많은 문화 보물을 창조했고, 그녀의 재년 전승은 그 자체로 강력한 창의력과 생명력을 의미했다. 이는 우리 국산 애니메이션에 있어서는 무궁무진한 보물이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은 중국 학파가 중국 애니메이션이 마땅히 갖추어야 할 영혼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새로운 시대적 맥락에서 개방과 포용의 가슴으로 창조적 전환을 실현하고, 중국 학파의 특색을 실현하는 기초 위에서, 박중소장이 새로운 것을 내놓아야 비로소 중국 애니메이션의 부흥을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