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린이들이 중국어 회화를 배우는 것에 관한 몇 가지 생각과 아이디어

어린이들이 중국어 회화를 배우는 것에 관한 몇 가지 생각과 아이디어

1. 수묵화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키우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수묵화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고해서 어린이의 기술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특별한 기술 없이는 붓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는 것처럼요. 가르칠 때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흥미를 주는 것을 선택하도록 노력하세요. 그림은 어린이의 내면 세계입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현대 교육자 천화친(陳河秦) 선생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예술적 능력 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하는지 아닌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아이들이 상당한 능력을 갖고 있지 않으면 좋은 작품을 그릴 수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수묵화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것과 그림 기술을 가르치는 것은 상호보완적이며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의. 두 사람은 서로 상호 작용하여 가르치는 노력의 절반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습니다.

2.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를 선택하세요

교육 콘텐츠를 선택할 때 주관적인 측면과 객관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관적으로 교육자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객관적으로는 어린이의 연령 특성과 심리적, 생리적 발달 법칙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나는 콘텐츠 선택에 있어서 어린이의 인지 규칙을 전적으로 따릅니다. 각 연령대의 교육 내용은 이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사물을 더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그들의 사고는 주로 직관적인 행동 사고를 기반으로 하며 불완전하게 표현하고, 사물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특성에 비추어 소규모 학급 어린이를 대상으로 선정된 콘텐츠는 대부분 그래픽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과장되고 요약한 내용이 대부분이다. 예를 들어 올챙이, 작은 꽃, 풀, 빗방울, 우산 등이 있습니다. 이 단계의 교육 초점은 주로 관심 배양에 있습니다. 콘텐츠의 양이 크거나 복잡해서는 안 됩니다.

중산층 아이들의 사고는 주로 구체적인 이미지 사고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사물을 관찰하는 능력도 크게 향상되었으며 어른들의 지도를 받아 사물의 특징과 패턴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닭 그리는 법을 가르치고, 닭의 특징과 움직임 패턴을 알려 주고, 닭의 머리, 날개, 몸통을 그리려면 약간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고, 두꺼운 잉크를 묻힌 작은 펜을 사용하여 닭의 모양을 그립니다. 입, 발톱, 눈 등 그런 다음 제비를 그리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이때 병아리와 제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관찰하고 비교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새와 다른 동물을 그리는 방법을 가르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포도 그리는 법을 배우면 비파, 체리, 리치 및 기타 과일 그리는 법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소재 선택 시, 동일한 종류의 콘텐츠를 함께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빠르고 확실하게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상류층 아이들은 중산층을 기반으로 모든 면에서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생활 경험이 쌓이면서 상상력도 급속도로 발달했다. 이 시기의 어린이들은 이미 과거의 지각 자료를 기반으로 한 기억 표현을 처리하고, 변형하고, 재결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아리를 그릴 때 조롱박 받침대 아래에 있는 병아리를 그릴 수도 있고, 잔디 위에 있는 병아리를 그릴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상상이다. 따라서 이 단계의 재료 선택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테마 그림, 상상의 그림 또는 무료 제안 그림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단계별로 어린이를 위한 교육 콘텐츠를 선택할 때 목표, 어린이의 심리적 특성, 인지 패턴, 계절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3. 어린 아이들에게 적합한 교수법을 선택하세요.

(1) 먼저 어린 아이들에게 그림 도구를 인식하도록 가르치세요.

1. 라이스페이퍼를 배우는 발견법

각 어린이에게 생 라이스페이퍼 하나와 익힌 라이스페이퍼 하나, 두 장의 종이를 나눠주었습니다. 먹, 먹, 붓, 이 두 종이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 후, 찾은 것을 선생님께 말씀해 주세요.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종이가 특히 물을 흡수하지만 종이는 물을 흡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이들이 실제로 답을 알고 싶어할 때 질문을 하게 됩니다. 좋은 이름은 생 라이스 페이퍼(Raw Rice Paper)이고, 비흡수성 페이퍼는 익힌 라이스 페이퍼(Cooked Rice Paper)입니다. 그러면 그림을 그릴 때 이 두 종류의 종이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이때 교사는 대표적인 자유형 그림(생종이)과 공비그림(밥종이) 두 가지를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두 그림의 차이점을 관찰하게 하고 공비가 무엇인지 설명하면서 시범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라이스 페이퍼를 알게 되었을 뿐 아니라 두 가지 그림 그리기 방법도 배웠습니다.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라이스 페이퍼에 닭고기를 그려보라고 하세요. 잉크 색깔의 변화에 ​​주목해주세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잉크 색의 변화 문제를 해결하게 하세요. 아이들이 문제를 겪은 후,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색상의 변화를 설명하고 토론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잉크 색의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2. 관찰 방법을 사용하여 브러시를 이해합니다.

교사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크기와 머리카락 질감의 브러시를 제공하고 어린이에게 브러시를 만지고, 냄새 맡고, 잉크에 담그고 구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시도하도록 합니다. 크기와 브러시도 다릅니다.

3. 대비 방법을 사용하여 색상을 이해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수채화 물감, 구아슈, 중국화 물감, 유성 물감과 도화지, 라이스 페이퍼, 천, 물과 물감을 제공합니다. 해당 펜을 사용하세요. 아이들은 중국 전통 그림 물감과 다른 물감의 차이를 느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둘째,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친다

유치원 교육지도개요(심판)의 미술분야 지도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 미술의 정서교육 기능은 어린이의 건강한 인성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며, 미적 교육을 실천하는 주요 수단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공연 기술이나 예술 활동의 결과에만 초점을 맞추고 활동 중 어린이의 정서적 경험과 태도를 무시하는 경향을 피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예술적 활동 수행 능력은 과감한 표현의 과정을 통해 점차적으로 성장한다. 교사의 역할은 주로 아이들이 아름다움을 느끼고 표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미적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자유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표현과 창조의 기쁨.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발달 상태와 필요에 따라 표현 방법과 기술에 대해 시의적절하고 적절한 지도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중국의 닭 그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닭 활동 영상을 시청하라고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닭의 모습과 닭의 움직임이라는 두 가지 질문에 대해 생각하게 한 다음, 닭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고 닭의 움직임을 배우게 합니다. , 그러면 어떻게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 때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고, 아이들이 스스로 해결하도록 지도합니다. 예: 내. 그림이 너무 젖어 있거나 너무 어둡거나 물이 너무 많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때 일부 어린이는 더 이상 펜을 사용하여 잉크에 넓은 영역을 담그지 않습니다. 펜 끝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담그면 동료들에게 결과를 알려줄 것입니다. 아이가 완전히 경험하고 연습한 후에는 마음 속에 많은 질문이 생길 것입니다. 그런 다음 아이에게 교사의 지시를 듣도록 요청하십시오. 이때 아이들은 선생님의 설명을 더욱 주의깊게 듣게 되며, 마지막으로 아이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게 됩니다. 아이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4. 어린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1.

2. 먼저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개요'를 통해 어린이들이 예술 활동에 있어서 과감하게 표현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사의 역할은 주로 어린이들이 아름다움을 느끼고 표현하는 데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취향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들의 미적 경험은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표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가르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가르쳐야 합니다.

요컨대, 교육의 근본 목적은 문화를 계승하는 것입니다. 유치원에서는 당연히 중국 전통 회화를 가르치는 것이 본질입니다. , 중국 전통 화가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전통 회화를 감상하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펜과 잉크의 기술 교육을 보완하여 어린이들이 중국 전통 미술에 대한 긴밀한 인식을 갖도록 유도합니다. 수묵화의 형태를 통해 문화를 이해하고 중국 전통 문화의 영향과 영향을 받아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