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인을 무시하는 고대 군주의 이야기

문인을 무시하는 고대 군주의 이야기

지아이

공포처에서는 인재를 구하고 장관을 방문하지만, 지아성의 재능은 더욱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한밤중에 앞 테이블에 앉아 서민이나 귀신, 신에 대해 묻지 않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팡 샤오루

군 고문관이지만 요광효는 주제에게 방샤오여를 친절하게 대하고 세상에 독서의 씨앗을 보존하도록 설득했지만 주제는 여전히 10개 부족을 멸망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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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정

명나라 총리 왕조는 그가 죽은 뒤 후손을 보호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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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문인의 비극적 운명 / 콩타이 선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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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문인의 운명이 대부분 비극적인 이유는 외적 원인과 내적 원인이 있으며, 내적 원인은 곧고, 오만하고, 낭만적이고, 선천적인 문인의 고유한 성격에 있다. uninhibit...

이 기사는 오랜 역사를 몇 마디로 설명하고 공자, Xunzi, Qu Yuan, Jia Yi, Ji Kang, Li Bai 등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담고 있습니다. 광범위하고 통찰력이 있는 글입니다. 참으로 드물고 좋은 글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문인이라면 통찰력이 없었다." 우리나라의 역사는 천하원년(기원전 841년)부터 2,840년이 넘는데, 이는 실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몇 세기 동안 유명해질 사람도 있고, 수천 년 동안 악명을 떨칠 사람도 있습니다. 게다가 평범하고 활동이 없는 사람은 훨씬 더 헤아릴 수 없습니다. 이들의 지위를 보면 중국 문인들은 대부분 사회의 상류층인 학자관료계급에 속해 있으며, 중국사회의 엘리트 집단으로서 매우 높은 예우를 받고 있다. 그러나 그 중 공직에 성공하고 역사상 유명한 사람은 많지 않으며,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기 어렵고 야망을 실현하기 어려운 사람, 반복적으로 악당의 모함을 받고 유력 장관에 의해 소외되고 타격을 받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현실. 스물다섯 권의 방대한 역사는 문인들에게 비극의 페이지를 남겼고, 이 비극적 운명은 그들 자신이 세상이 존경하는 '희극'의 지위에 의해 조롱당했다는 사실로 인해 더욱 비극적이 되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공자의 유교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춘추후기의 위대한 문화적 분위기 속에서 사회 전체가 혼란에서 벗어나 일정한 질서에 따라 운영되어야 한다. 공자는 사회 안정을 달성하기 위해 당시 중국 전통 문화(특히 기루 문화)를 활용하고 통합하여 완전한 통치 규범과 사회 윤리 체계를 제안한 것이 바로 이 시기였습니다. 유학의 창시자는 자신의 이상을 진정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관료가 되어 왕을 보좌하고 정치적 이상을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결과 '학문이 뛰어난 사람은 벼슬을 하게 된다'는 견해가 문인들의 기본신앙에 침투하게 되었다. 동시에, 이는 국가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국 문인들의 인식을 보여줍니다.

공자와 제자들의 발언은 격동의 중국에서 실질적인 의미가 없었고, 여러 나라의 왕자와 관료들의 평가도 받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본질적으로 보수적인 전통 예절을 대표했습니다. 중국 사대부들의 형이상학적 영역에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음모가 있는데, 이 음모의 영향으로 공자는 언제 어디서든 높은 존경을 받을 수 있다. 공자가 바라던 개인적 야망과 자아실현의 표현이 왕자와 관료들의 예우로 인해 실현되지 못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세계를 여행하고 곳곳에서 난관을 만난 후에도 성인은 모든 세대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난관을 겪은 후에도 여전히 정통 학자가 가져야 할 태도를 밝혔습니다. 가난하면 자신에게 이익이 되고, 위대하면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중국 문화의 근원은 단순히 유교(기루문화)에 있다고 할 수 없으며, 기루문화와 ​​추문화가 지배하며, 다른 위대한 중국문화의 집합체라고 해야 할 것이다. 문명.

'관료에게는 형벌을 베풀 수 없고, 서민에게는 예의를 베풀 수 없다'는 엄격한 원칙은 중국 문인의 특별한 이익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자유를 보장한다. 연설. 그러나 문인의 지위가 과장되었기 때문에 일련의 타격을 받은 후에는 필연적으로 정신적으로 가라앉아 다른 극단으로 치닫게 된다. 굴원은 초나라의 왕족으로서 초나라에서 만 명 이하의 지위를 누리며 초회왕의 신임을 얻었다. 초나라에 대한 열정으로 보면 굴원은 초나라의 9명의 재상과 다름없었다. 『역사』에서는 그가 당시 초나라에 대한 몇 가지 개혁 조치를 마련했다는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굴원은 결국 문인이었으며, 그 역시 고대 중국 문인 특유의 공통된 문제, 즉 정무에 집중하고 군주의 기질과 책략을 공격하지 않았다는 점을 저질렀다는 점은 안타깝다. 군주제 사회에서는 최고 통치자의 의지를 통제해야만 그의 재능을 진정으로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덕이 있고, 인민과 가까워지고,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중국 문인의 삶의 가치입니다. 그러한 권리를 잃으면 생존의 의미를 잃게 됩니다. 이것이 굴원이 무시당하고 유배되고, 왕과 나라에 대한 나쁜 소식을 연이어 듣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전국후기에는 순자로 대표되는 유교가 경제와 현실의 괴리를 깨닫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순자의 두 제자인 한비와 이사가 대가가 되었다. 율법주의 사상. 그러나 한페이는 그의 부드러운 언변 때문인지 유교 집안에서 태어났기 때문인지 여전히 정치에 대한 다소 순진한 이해를 갖고 있다. 그의 글은 정치 원로의 위력과 전략을 보여 주었지만 이를 이론적 수준에 그쳤을 뿐, 결국 이시에게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었다.

결국 이시는 동급생과 친구의 이론을 잘 배우지 못하고 '법'과 '기술'을 강조했지만, 제2대 황제가 즉위한 이후 점차 '권력'을 잃어 조조에게 누명을 당했다. 가오. 이사가 '권력'을 잃은 것은 진시황의 뛰어난 전략과 진나라의 상대적으로 완전한 행정 체계로 인해 자신의 발전이 크게 제한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문인들이 결코 자신의 예속성을 버릴 수 없다는 점을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그들은 결국 황제가 세상을 관리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순자와 달리 다른 유교는 여전히 성자의 교리를 존중하고, 용감한 수호의 정신으로 중국 통일 이후 서주 봉건 체제를 회복하고자 한다. 천유월 박사로 대표되는 유학자들은 마침내 진시황의 연회에서 이시와 봉건제와 군제 사이의 선택을 두고 공개토론을 벌였고, 결국 이로 인해 유학자들은 엄청난 타격을 입게 되었다. 사건.

책을 소각하고 유생을 함정에 빠뜨린 사건을 보면, 책을 소각한 작품만 보면 실제로 함정에 빠져 죽임을 당한 유생이 460명이 넘는 연금술사였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다. 심기, 의술, 점술, 율법주의 등의 책과 진나라의 역사에 관한 서적(여러 학자들의 저작이 진나라 궁정에 보존되어 있음)은 보존되었으나, 결국 그것은 문화적으로 억압적인 정책이었으며, 이는 극도로 중국 전통 문화와 중국 지식인 모두에게 큰 손실을 입혔습니다. 일반적으로 진시황과 이사로 대표되는 법학자들은 이 사건으로 인해 후세의 역사가들로부터 용납되지 않는 동시에 시사를 이해하지 못하고 형이상학에 집착한 천우월 등의 성향을 반영하기도 한다. 도그마의 측면. 그리고 이것은 또한 중국 문인들이 2000년이 넘도록 근절하지 못한 만성병이기도 합니다.

한대 초기 서순통은 유학자들과 황권 사이의 전적인 협력을 보여주었고, 이는 이후 중국 유교의 정통적 위상을 확립하는 데 어느 정도 전제를 제공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소위 견유학파 철학은 초기 단계에 있었습니다.

가의는 굴원의 후계자라고 하기보다는 신세대 문인의 대표자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낫다. 그는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정치적 기반이 부족한 반면, 젊고 기사가 위엄이 있으며 황제로부터 깊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경솔하고 고집이 세었다. 그러나 결국 원진슈는 구체적인 국정을 다룰 수는 없다. 국가를 통치하는 일반적인 정책이 수립된 후에도 실행 과정에서 실제 운영 절차와 관련된 몇 가지 구체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가장 사소한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다년간의 정치적 경험을 가진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지아 이는 정치에 대한 순진한 이해와 그를 지지할 강력한 집단의 부재로 인해 온실 속의 꽃과 식물과 같으며 다양한 관계로 인해 복잡한 정치적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없습니다. 한나라 황제의 호의를 깨닫지 못한 것이 안타깝기 때문에 하루 종일 우울하다가 요절했다.

서한초기의 선진문서 정리와 느슨한 문화정책으로 인해 한초기에는 다양한 학자들의 사상이 본격적으로 전개되었으나 부정적인 측면도 노출되었다 - 다들 자기 생각을 갖고 있어서 사람들이 따라하게 됐어요. 동중서는 유교를 중심으로 당시의 여러 학파를 비교적 포괄적으로 통합하였다. 그것은 황제의 절대적인 권위를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에 대한 도교와 연금술의 개념을 이론 체계에 도입했습니다. 동종서의 사상은 모두 당시의 사회적, 문화적 배경에 기초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어떤 의미에서는 그는 촉손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앞으로 중국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주요 기조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 소위 중화 문명도 이때 공식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실천적인 한나라 무제(吳帝)는 동중서학설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도, 눈은 좋으나 손이 약한 문인의 결점도 잘 알고 있었으나 이를 그대로 활용하지 않았다. 동종서(Dong Zhongshu)는 한나라의 통치에 해를 끼치는 '기수관념'을 자신의 생각으로 피했다. 이는 또한 중국 문인의 이론에 대한 과도한 집착과 정치적 수단의 본질적인 부족 사이의 모순을 보여줍니다.

외적 유교와 국내법이 황실 통치자의 통치 방식이 된 것도 무제 때부터였다. 그는 한편으로는 잔인한 관료들을 고용하고 세상을 채찍질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유교를 존중하고 백성을 문명화했습니다. 전자는 Xua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더욱 발전했으며 후자는 Yua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극단에 이르렀습니다.

그 후 2천년 동안 유일한 반역자는 선진유교를 순수하게 믿는 왕망뿐이었다. 그는 당시의 사회적 위기와 민중의 고통을 인식하고 고대 체제를 복원하여 사회 갈등을 완화시키려는 순진한 희망을 품고 결국 세상을 회복하려는 후손들에게 부정적인 귀감이 되었다. 고대 시스템.

어떤 사상이든 일단 국가의 지도이념으로 자리잡고 국가이념으로 자리잡으면 변혁의 과정이 시작된다. 백호관 이후 중국 문인들은 대부분 공허한 말과 장과 문장에 대한 세심함을 옹호해 왔으며, 몸으로 보여줄 것도 없고 성과도 내지 못했는데, 이는 칭찬할 가치도 없다. 그러나 그것은 후대 문인들의 빈약하고 현학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당 투옥' 사건을 계기로 동한말, 조조의 주도 하에 중국 문인들은 마침내 학문을 떠나 현실을 직시하고 정치에 임하게 되었다. 촉한의 제갈량, 동오의 제왕, 대신과 더불어 중국 문인들의 보기 드문 정치적 활력을 보여주었다. 중국 문인들도 극도로 폭력적이고 격동적인 모순된 심리 테스트를 경험한 것도 이 시기였다. 건안칠손으로 대표되는 북방 문인들은 어려서부터 배운 것을 먼지로 만들고 삶의 이상과 가치를 묻어두는 평범한 삶을 살 수도 있고, 그들은 일어나 조조씨 가문과 그의 아들들이 한나라를 찬탈하는 것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내가 배운 것은 오직 황제에게 충성하고 나라에 봉사하는 것뿐이지만, 내가 배운 것을 깨닫기 위해서는 '간신'이 왕위를 찬탈하도록 도울 수밖에 없습니다. 중국 문인들의 슬픔은 손에 펜만 들고 총구도 없는 당혹스러운 상황이 점점 더 슬픔과 서러움의 겹으로 칠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마찬가지로 정치적 고압과 문화적 독재 앞에서 문인의 선택은 비천한 존재로 살 것인가, 아니면 비열한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둘 중 하나다. 기강은 죽었고 아마도 그와 조위왕족이 친척이라는 이유만으로 황제에게 그렇게 충성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Sima Zhao의 통치 하에서 소위 정직한 목사들은 형이상학적 대화를 옹호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하고 약간의 심리적 위안을 추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기서도 중국 문인의 약점을 엿볼 수 있다.

서진(西晉) 이후 문인들은 산과 숲, 강에 은둔하거나 제후, 장군, 신하 곁에 기생하며 살아가기도 했다. 때때로 규율을 따르지 않는 Ru Xie Lingyun은 신속하게 처벌을 받았습니다. 좌절로 인한 구루병은 수천 년 동안 문인들을 괴롭혀 왔습니다. '무언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하는 것'은 메이의 아내와 츠루코와 함께 좌절한 후 소극적인 은둔으로 변할 정도로. 유교와 도교 사이, 세상 밖의 것과 세상과의 사이를 헤매다 보면 그 중간에서 어쩐지 무력함과 편안함이 느껴진다.

수당시대 중국의 정치체제와 문화사상이 발전한 것은 동한과 육조를 나누는 분기점이 되었다. 이후 문인들은 장과 문장에 대한 공부를 지양하고, 대신 지속적인 제도 혁신을 통해 국가의 장기적 안정을 추구했다.

용희의 귀족들은 한정교임을 보여주기 위해 유교를 장려했다. 그러나 그는 뼈 속으로 군귀족의 배경과 습관을 버릴 수 없었다. 정관왕과 대신들은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실용주의적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학 관료들의 비현실적인 습관은 곧 번영했던 당나라의 관리들의 전반적인 자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물론 당나라 관료들이 대부분 무지하고 무능했다는 말은 아니지만, 중국 문인의 특징은 항상 유교적 도그마를 일의 기준으로 삼고 융통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실용적인 일을 하는 스타일. 전반적인 이익에 관계없이 자신의 명성을 얻기 위해. 심지어는 불화로 서로를 공격하고 심지어 옳고 그름을 혼동하여 나라의 현실적 필요를 완전히 무시합니다. 단기적인 이익에만 욕심이 많고, 반대하는 사람에 대한 높은 수준의 비전과 관대함이 부족합니다.

장구령이 도교에 적합하다면 리린푸는 진정한 총리라고 볼 수 있다. 중국 역사에서 한비(Han Fei) 이후 이림푸(Li Linfu)보다 진정으로 율법주의의 숙달을 구현한 사람은 없습니다. 당시 중국 공직사회는 상류층에게 인기가 높았습니다. 소위 학자들이 학업을 하고 있었지만 실제 정무를 처리하는 데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사방에서 성인의 가르침을 언급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들의 행동은 비현실적입니다. 그들은 모든 것이 합당하고 합당한지 물을 뿐 불법인지 아닌지는 개의치 않습니다. 이 때문에 당나라 현종제는 이림복을 총리로 임명하여 개원왕조가 번영하는 동안 이 린푸가 제도화되고 궁극적으로 법체계의 형태로 공고화되기를 바랐다. Li Linfu는 자신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여 "Kaiyuan New Style"과 "Tang Liu Dian"의 개정을 직접 주재하여 국가 정책이 법률에 기초하고 사건이 법적 근거로 처리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무원의 임명과 해임은 통과되기 전에 Li Linfu의 신중한 평가를 거쳐야 합니다.

그러나 리린푸는 재위 기간 동안 자신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수도 인근 삼성의 군사력을 확고히 장악했다. 둘째, 그는 서슴지 않고 불의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이 실수하도록 유도하고, 자신에게 위협을 가하는 집단을 공격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손에 있는 권력을 사용하여 안록산(An Lushan), 양궈종(Yang Guozhong)을 포함한 장관들을 성공적으로 통제할 수 있었고, 당시 정치계에서 흔들리지 않는 바위가 되었습니다. 그 부정적인 의미는 이후 중국의 공식적인 위계적 선발 메커니즘과 상호 분권화 및 중앙 부서 간의 견제와 균형 시스템을 파괴했다는 것입니다. 그 후 당나라는 쇠퇴했습니다.

당나라 번영에서 언급할 만한 또 다른 인물은 이백이다. Bai Shouyi 선생님은 "중국 총사"에서 그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습니다. 그의 시는 세계적 수준이며 그의 기사 중 일부는 시대를 초월하여 전승될 수 있지만 정치적 재능이 부족합니다. 이 평가는 리바이에게 공정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결국 나라를 다스린다는 것은 시를 쓰는 것과 같지 않고, 낭만이나 과장의 여지도 없습니다. 하루 종일 열정에 사로잡힌 리바이 같은 사람들이 어떻게 정부의 일상 생활을 견딜 수 있겠습니까? 열정만으로는 나라를 다스릴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게다가 그는 권력을 경멸하고 명예를 추구하지만 군사적 성공을 희망하지만 고위 정치의 내막을 알지 못한다. 결국 그는 먼저 풀려났다가 용왕리리(Yong Wang Li Li)를 따라 쫓겨났습니다. 이백의 삶은 불멸의 산과 비약을 찾는 낭만적인 삶이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비극의 삶이기도 하며, 정치적 추구는 갈 곳이 없고, 운명을 반복적으로 만나는 게임이기도 하다. 동시에 관직을 갈망하는 남녀노소 문인층에게도 찬물을 끼얹었다.

문인의 희극적 지위는 종종 그의 비극적 삶의 시작이다. 특히 그가 평민에서 중앙정부의 의사결정자로 갑작스럽게 승진한 것은 그의 비극적 결말에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Wang Shuwen의 "Yongzhen Innovation"은 이러한 이유로 실패했습니다. 보다 대표적인 것이 북송 중기 송심종과 왕안시가 공동주석한 '서봉신법'이다. 정확히 말하면, 중국의 문인들은 일단 민간인 신분에서 벗어나 빠르게 요직에 오르면, 질투심으로 궁정의 고위 관리들과 학자 관료들을 질투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생각할 때는 명료하지만 일을 할 때는 혼란스럽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명확하게 보지만 자신은 혼란스러워합니다. 이른바 황금중용은 문제를 생각할 때만 주의를 기울이고, 실제적인 문제를 다룰 때에는 그것을 완전히 잊어버린다. 사실 왕안석과 사마광의 논쟁은 원래 정책적 불일치였지만 중국 문인의 '서로에 대한 경멸'과 감정적 성향, 합리성 부족이라는 오랜 단점으로 인해 습관적으로 확대됐다. 그러한 기술적 정책 차이는 도덕적, 윤리적 반대입니다. 그 결과 상대방의 합리적인 제안을 무시하고 편집증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 그만큼 새 법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육희종과 같은 악당들이 이용되었다(그들은 정의보다 이익을 중시하고 유교적 모델을 따르지 않는 일종의 문인이었다).

새 법의 실패는 불가피하다(새 법에 대한 평가에는 정치적, 경제적 문제도 더 많이 포함되지만 이 기사와 관련성이 거의 없으므로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겠다). 북송시대는 중국 역사상 문인정치가 가장 철저하고 최악의 시기이기도 했다.

당나라에서는 유교, 불교, 도교의 발달로 인해 중국 문화계에서는 이들을 포괄적이고 유기적으로 통합할 필요성이 있었다. 성주성리학의 성립과 함께 이 과제는 마침내 완성되었다. 중국 문인들은 정책개혁을 통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인민을 강하게 만들려는 기존 노력에서 사회적 안정을 달성하기 위한 내면수양과 인민에 대한 이념적 통제를 강화하는 노력으로 전환했습니다. 이후 유교는 거침없는 반동적 발전경향을 보였다.

원나라는 중국 역사상 문인들이 고개를 들 수 없게 만든 유일한 왕조였다. 당시 사회는 10계급으로 나뉘었는데, 8계급(창녀)과 10계급(거지) 사이에는 9계급인 유학자들이 있었습니다.

명나라 이후 중국의 상품경제가 번영하고 발전하면서 중국 문인들은 점차 금욕주의의 제약 속에서 성적 방종에 탐닉하는 경향을 보이기 시작했다. 동시에, 문인들 사이에는 반전통적이고 반윤리적인 일들이 흔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자랑스러워합니다. 그러나 대체로 이 문인들은 통치자의 손에 있는 인형일 뿐입니다. 원칙 문제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광대가 되어 탐닉해도 괜찮습니다. 중국 문인의 사고가 전반적으로 평범했던 것도 이 시기였다. 진정한 문화적 리더십은 시민 가운데 노숙 지식인이 담당한다.

황자성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결심했지만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기 때문에 그의 명성은 노예가 된 역사가들에 의해 자연스럽게 망가졌습니다. Fang Xiaoru는 Jianwen 왕조 동안 아무런 업적을 이루지 못했지만 그의 카리스마와 황제에 대한 유교 신조를 준수하는 카리스마로 역사상 유명했습니다.

명나라 최초의 위대한 사상가, 정치가, 군사 전략가는 난징 전쟁 장관 왕수인 이었습니다. 그는 43일만에 닝왕주첸호(Ning Wang Zhu Chenhao)의 반란을 성공적으로 진압하고 명나라 오종(Wuzong) 황제의 통치를 위험에서 평화로 바꾸었습니다. 내시들에게 누명을 쓰게 되었을 때, 의제의 내부 갈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명과 지위를 구할 수 있었던 것이다. 사상적으로는 불교의 사상을 많이 빌려 육구원(葉九源)의 육왕신학(警王心論)을 발전시켰고, 이로 인해 마침내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신설이 갑자기 『어호』이후 성주성리학에 가장 직접적이고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만남'. 파괴적인 위협, '누구나 성인이 될 수 있다', '마음을 공부하는 것보다 사물을 공부하는 것이 낫다' 등 인본주의적인 색채를 지닌 생각. 그는 또한 Lu Wang Xinxue를 당시 중국 사상계 발전의 중요한 상징으로 만들었고 Huang Zongxi, Wang Fuzhi, Li Zhi 및 Gu Yanwu의 미래 사상 발전에 계몽 역할을했습니다.

명나라의 두 번째 위인은 첫 번째 조수인 장거정(張居章)이다. 장거정은 용경 2년에 입각하였다. 만력 원년부터 만력 10년 사망할 때까지 장거정은 당시 중국의 사실상의 황제라고 할 수 있다.

중국 역사, 특히 중국 문인 중에 관료가 되려는 사람은 많지만, 일을 열심히 하려는 사람은 극소수이고, 일을 하려는 사람은 극소수이다. 일을 하기 위해 열심히 일할 의향이 있지만 잘 수행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장거정이 중국 역사상 위대한 정치가라고 불리는 이유는 바로 그가 다른 중국 문인들처럼 권력과 지위를 자본으로 이익을 위해, 자신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지 않고 진정으로 중국의 범위 내에서 행동했기 때문이다. 그의 권위. 공무를 처리하고 국가를 현실적으로 다스리는 사람들. 그는 공무원의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공무원을 평가합니다. 모든 일은 규칙과 규정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상과 벌이 있어야 하며, 상과 벌은 결코 다른 사람의 고통에 기초하지 않아야 합니다. 동시에 그는 감히 사람을 고용하고 사람의 완벽함과 모든 일에서 완전한 성공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정부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내 법률을 시행하며 국경 방어 무기를 재정적으로 개편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채택합니다. 전국적으로 토지를 정리하고 재정 및 조세 시스템을 개혁하여 국민에게 혜택을 줄 뿐만 아니라 국고 수입도 늘립니다. 명나라는 부침 속에서도 62년을 더 살아남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중국과 같이 씨족 강화와 가족을 기본 단위로 유기적으로 결합된 가부장 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나라에서는 늘 법치보다 인간관계를 중시해 왔다. 법치를 중시하고 인간관계를 전혀 고려하지 않는 공직자들은 아무리 정치적 성과가 좋아도 국민의 지지를 얻지 못한다. 이것은 특히 중국 문인들 사이에서 그렇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작은 이익을 탐하고 우정을 소중히 여기며 체면을 구하고 제자와 전직 관리들만 관심을 갖고 지혜롭고 어리석은 사람은 보지 않습니다. 그들의 형이상학적 사고 방식으로 인해 일을 할 때 장기적인 비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Zhang Juzheng의 생애 동안 그들은 그를 칭찬하고 그의 성공이나 실패를 지켜 보았습니다. 권력을 잃으면 집단으로 공격해 완력 12년 장거정의 무덤을 거의 파낼 뻔했습니다.

중국 문인들은 꽤 게으르다. 관리로서 그들은 유명한 종교(예: 하이루이)의 순교자가 되거나, 권력을 이용해 이익을 얻고 은퇴하며, 공덕을 추구하지 않고 허물이 없더라도 추구합니다. 역사에 기록되지 않을 것입니다. 단지 명확한 이름만 남기면 됩니다. (동기창처럼, 불행히도 그는 자신의 그림에 이름만 남겼습니다.)

만력을 시작으로 중국 문인들은 국가의 위기와 북방의 여진족의 부상을 무시하고, 하루 종일 명성과 명예만 얻고자 했습니다. 그들은 법을 옹호했지만 나라를 옹호하지 않았고, 국가를 옹호했지만 군주를 옹호하지는 않았습니다. '조국투쟁', '파업사건', '빨간약사건', '공이동사건'이 발생한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 일어났다. 만력제는 신하들을 다스리는 능력은 있었지만 나라를 다스리는 데에는 재능이 없었기 때문에 명나라는 돌아올 수 없는 파멸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충진제는 이 현학적인 학자들의 손에 죽었습니다.

이러한 선비 관료 스타일은 천기년 동림당에서 또 다른 형태로 본격적으로 발휘됐다. 그들 중에는 실용적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중국 문인의 뼛속 깊은 오만함(맹자에 따르면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운)은 2천년 이상 중국 문인의 중추를 지탱해 왔습니다.

청나라에 관해서는, 청나라가 명나라에 비해 사상이나 문화, 과학기술 면에서나 역사적으로 후퇴했다고 생각합니다. 만주족 열등감의 그늘 아래 발현된 한문인에 대한 문화 독재는 청나라 전체의 문화사상계를 무기력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런 상태에서 중국 문인들은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곤경에 처해 있었다.

명말청초에는 격동의 시대에 중국 문인의 또 다른 특징이 드러났다. 바로 정치적 입장에서 역할을 바꾸는 극단적인 선택이었다. 중국 문인들은 자신의 입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람은 자신의 재능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자신의 입장이 잘못되면 자신의 재능이 자신에게 해를 끼칠 뿐입니다. 중국의 문인 환경에서는 입장이 극적으로 변했고, 그러한 큰 변화는 매우 극적입니다. 왜냐하면 명나라 말기의 소위 충신들은 앞에서는 나라를 위해 굴욕을 감내하고 목숨을 바쳤으나, 뒤에서는 유력 관료들에게 거듭 공격과 소외, 심지어 목숨을 위협받기도 하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황실에 대한 마지막 신뢰를 잃은 후 종종 화를 내고 민족적 통합에 관계없이 항상 적대적이었던 청나라로 향했습니다. 명나라의 학자관료 가운데 홍성초(洪泉周)와 전천의(錢假儀)가 생생한 예이다.

역대 중국 문인들을 보면 그들의 비극은 재능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유교적 도그마에 의해 피해를 입었다는 데 있다. 추운 창구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자들은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실무를 해결하는 능력도 부족하다. 학자들의 단점을 인식한 황제와 장군, 대신들은 실용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지만, 그들이 활용한 인물은 경제학을 공부한 사람들보다 적었고, 이는 문인들의 인정받지 못한 재능에 대한 슬픔을 가중시켰다. 이해하지 못하는 황제, 장군, 대신들이 문인을 널리 활용했다. 그러나 문인은 나라가 흥망성쇠를 이룬 초창기에만 쓸 만한 인물이었다. 법적인 관점에서 제국의 초기 단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운영 결과가 필요했습니다. 결국 정치계에는 작가나 예술가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정치인이 필요하다. 황제들은 이를 깨닫지 못했고, 그 결과 많은 정무를 방치하고 많은 폐단이 쌓여 회복하기 어렵게 되었고, 이 또한 비극적인 결말로 이어졌습니다.

고대 황제들은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백성들을 속였지만, 과거제도가 이 속은 백성들 중에서 나라의 '기둥'을 찾는다는 사실을 그들은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점차 관직의 관리들은 어둡고 무능력해졌고, 황제의 스승이자 과거시험에서 교육을 받은 대신들은 자신들이 받은 '멍청이 교육'을 이용하여 황제에게 무의식적인 일련의 일들을 제공했지만, 사실 교육은 불가피하다. 결국 소위 국민을 모호하게 만드는 정책은 여전히 ​​중국 전체를 속였습니다. 문화적 전제주의, 높은 수준의 숭배와 사상의 신화는 궁극적으로 그 사상의 죽음과 국가의 쇠퇴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들 가운데 살아남은 문인들은 희극적 위상 속에서 결코 비극적 운명을 벗어날 수 없다! 결국 그들은 모두 이념의 희생양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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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는 말할 것도 없고 현대 문인의 운명은 가장 비극적이다. 그들은 쓸모없는 학자들이다! Wang Guowei를 보세요. 이것이 가장 좋은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