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악 감상 봄강 달빛밤 꽃과 노래 영상
음악 감상 봄강 달빛밤 꽃과 노래 영상
'봄강달밤'은 중국 고전민속음악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로, 심오한 예술적 개념과 긴 음악이 특징이다. 이제 내 발걸음을 따라 "봄강 꽃달밤" 감상법을 배워보세요!
"봄강 꽃달밤" 감상
"봄강" 꽃달밤과 함께'는 중국 고전음악 명곡 중의 명곡이자 중국 고전음악 고전 중의 고전이다. 동산에 뜨는 달, 강물에 잔잔히 흐르는 배, 고요한 봄밤 자연의 아기자기한 풍경을 한 폭의 풍경화처럼 표현한 우아하고 아름다운 서정적인 곡이다. 우리 눈앞에서 장면마다 서쪽 강둑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꽃. 완곡하고 단순한 선율, 부드럽고 변화무쌍한 리듬, 기발하고 섬세한 관현악, 치밀한 연주를 통해 달밤 봄강의 매력적인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강남 수향마을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마음껏 찬양한다.
노래 전체가 긴 산수화 두루마리처럼 섬세한 붓놀림과 부드러운 색감, 단아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이 매력적이다. 이 곡은 10개의 부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1. 피리와 북이 있는 일몰, 2. 꽃술이 흩어지고 바람에 되돌아가다, 3. 관산이 달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 가을의 단풍 소리 6. 오협(吳泉)의 치안쉰(乾興) 소리, 8. 강변의 저녁 풍경, 9. 배는 그림자 속에서 돌아온다. 지는 해의. 각 섹션의 제목은 바람을 타고 돌아가기, 달을 기다리다, 임수이, 등산, 포효, 밤에 구경하기, 배로 돌아가기입니다.
'봄강 꽃 달빛밤'은 아름다운 예술적 이념, 탄탄한 음악 구조, 단순하고 우아한 선율,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여유로운 리듬을 갖고 있으며, 심오한 예술적 이념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강한 힘을 갖고 있다. 예술적 매력. 이 곡의 주제선율은 많은 변화와 새로운 요소들이 차례로 등장하지만, 각 부분의 끝부분은 같은 프레이즈를 사용하여 매우 조화롭게 들린다. 한족음악에서는 이 기법을 '시작과 끝의 변화'라고 부르는데, 이는 음악의 예술적 개념을 다양한 각도에서 드러내고 음악 표현의 내용을 심화시킬 수 있다. "봄강의 달밤"은 음악 주제의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에 따라 음악에 묘사된 예술적 개념이 점차 변화하고 때로는 조용하고 때로는 열정적으로 변화하여 자연 풍경의 끝없는 변화를 실현합니다.
첫 번째 섹션인 '장탑 종소리'는 강물에 반사되는 지는 해와 바람에 흔들리는 물결을 묘사합니다. 그런 다음 밴드는 동일한 사운드로 연결된 프레이즈와 완곡하고 차분한 베이스 드럼을 부드럽게 굴려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내며 아름답고 칸타빌레적인 테마를 조화롭게 연주했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문단에서는 '동쪽 산 위의 달', '바람은 바람으로 돌아가고 물로 돌아간다'라는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고 있다. 그러면 그것은 강물에 부는 미풍, 흔들리는 꽃과 식물, 물에 비친 한 겹 한 겹의 황홀한 모습을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깊은 물과 구름'의 다섯 번째 구간에 들어서면 '강과 하늘은 먼지 하나 없이 같은 색이고, 밝은 하늘에 달은 홀로 있다'는 장엄한 풍경이 저절로 드러난다. 멀리서 노래를 부르는 어부들이 점재한 흰 돛의 풍경처럼, 멀리서 다가와 차례차례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밴드는 일제히 연주하며 속도를 높인다. 일곱 번째 부분에서는 물레를 사용하여 비파를 연주하는데, 이는 마치 어선이 물을 가르고 파도가 해안에 부딪히는 움직임과 같습니다. 전곡의 클라이맥스는 9부 '아, 배로 돌아가는구나'로, 멜로디가 느린 것에서 빠른 것, 약한 것에서 강한 것으로 바뀌면서 신난다. 배로 돌아가 물을 깨고 파도가 튀고 노 소리가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감동의 정점에 도달한다는 예술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그러다가 음악이 갑자기 빠른 속도로 멈췄다가 다시 차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돌아오다가 끝났다. 끝 부분의 음악은 마치 배가 점점 먼 강 위로 사라지는 것처럼 영묘하고 길다. 봄강 위의 밤하늘은 조용하고 평화롭다. 이 매력적인 시적이고 예술적인 발상은?
"봄강화월야" 악보 소개
이 비파 작품의 악보는 "선서유음"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1860년 제자들이 전수한 필사본인 주스린(1736~1820년경)이 전한 비파 악보(현재 볼 수 있는 것)와 1819년 『비파실전』이 있다. 남북 종파 비파 음악", 1842년 원고 "Tan Cao Ji" 장쑤성 송장에 있는 Zhang Jianshan의 비파 음악 및 Wu Wanqing의 1875년 자필 원고. 1898년 "Chen Zijing Pipa Score Copy", " 1929년 양정현비파악보' 등
'Sunset Flute and Drum'은 왼손으로 밀기, 당기기, 비비기, 노래하기 등의 연주 기법을 주로 사용하는 우아하고 우아한 선율이 돋보이는 서정적인 곡이다. 음악은 북과 피리 소리로 시작되며, 주제는 강남 수향 마을의 정서가 풍부합니다. 이어서 각 섹션은 음역의 확장, 축소, 이동, 시작과 끝 변경 등의 변주 기술을 사용합니다. 물소리, 노 젓는 소리 등 의성어 음악도 레시를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평화로운 분위기로 이 노래는 세상의 즐거운 시간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합니다. 저녁 북소리가 일몰에 작별을 고하고 피리 소리가 보름달 저녁을 환영합니다. 가벼운 배를 타고 봄 강, 둑 양쪽의 푸른 산이 푸르르고 꽃 가지가 흩날립니다. 달이 물 속에서 춤추고 노와 노가 소리를 더하고 있습니까?
'춘강의 달밤' 음악 전개
이 노래는 리잉하이(Li Yinghai)가 피아노 곡으로 각색했고, 류좡(Liu Zhuang)이 숲으로 각색한 5중주로 연주되었으며, Chen Peixun은 이를 교향곡 그림에 적용했습니다. 전체 노래는 민족 기악에서 가장 일반적인 다중 섹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클래식 기타리스트 인뱌오(Yin Biao)는 이 곡을 기타 솔로 '양양야월'로 바꿔 1988년 광둥, 홍콩, 마카오에서 열린 기타 콩쿠르에서 클래식 기타 우승을 차지했다. Li Haiying은 이를 피아노 독주로, Liu Zhuang은 관악 5중주로, Chen Peixun은 이를 교향곡 그림으로 각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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