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펑크 스타일 의류에는 어떤 브랜드가 있나요?

펑크 스타일 의류에는 어떤 브랜드가 있나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1970년대 중반, 경제 불황과 특수한 사회·정치적 배경 속에서 실업자와 중퇴학생들로 구성된 반전통주의 집단이 하층계급 청년들 사이에서 등장했다. 영국 사회. "노동계급 하위문화" 그룹 - 펑크 그룹(Punk). 그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의상 스타일을 사용하여 자신을 표현하고 주류 문화 및 기타 청소년 하위 문화와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권위를 거부하고 계급철폐를 주창하며 '성(性)과 전복'을 주창했다. 그들의 영향력은 전통적인 의미의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과 패션에 대한 저항과 반항에도 영향을 미쳐 대중적인 의복 스타일을 탄생시켰다. ——펑크스타일.

값싼 의류와 원단을 재가공해 새로운 러프한 스타일을 선사하는 DIY(doityyourself)를 주창합니다. 그들은 개 목줄을 장식으로 사용하고, 너무 큰 안전핀이 달린 찢어지거나 의도적으로 찢어지고 더러워진 옷을 입고, 저속한 단어, 폭력적이거나 포르노적인 패턴이 인쇄된 밑단, 그물망 같은 바지, Doc Martens 신발... 헤어스타일을 좋아합니다. 모히칸(북미 인디언의 일종) 헤어스타일처럼 머리를 최대한 높이 올려 다양한 색으로 염색하는 것도 펑크 스타일의 핵심 중 하나다. 다크서클, 캣아이 메이크업, 스모키 메이크업, 짙은 립스틱, 귀, 코, 뺨, 입술에 안전핀과 손톱을 꽂고, 몸에 문신을 새기고, 전혀 다른 행동을 하며, 전통 사회에 반대하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오늘날 우리 패션에서는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이러한 의상은 당시에는 전혀 이상해 보였습니다.

펑크들이 발전하면서 코걸이, 텅 스터드 등을 신기 시작했고, 검은색 티셔츠나 검은색 후드가 달린 스웨트셔츠, 청바지, 값싼 플랫슈즈 등도 입기 시작했고, 스몰 사이즈도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패턴과 텍스트로 프린트된 다양한 로고는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에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20세기 말과 21세기 초에는 컨버스, 올스타 등 다양한 브랜드의 신발, 체크무늬 바지, 타이트한 티셔츠, 그리고 대조적인 스터드 가죽 벨트, 신축성 있는 핑거리스 장갑, 밝은 색상의 스포츠 재킷... 이 모든 것이 대중에게 빌려지고 모방되어 인기를 얻었으며 오늘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의상 스타일로서의 펑크, 진정한 성공은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에 있으며, 그녀는 20세기 가장 혁신적인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꼽히며, 그녀의 창의적인 기법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서브컬쳐와 펑크적인 요소가 디자인에 자주 도입되어 그는 "펑크의 어머니"로 인식됩니다. 디자인을 통해 그녀는 패션 산업의 전통 의상에 도전하고 전통 의상 미학에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안티 패션과 안티 패션 스타일을 새로운 스타일과 패션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전통 패션과 전통 아름다움에 대한 경멸과 포기입니다. 펑크 스타일이 유명해지면서 스타일이 된 거죠. 오늘날까지도 그 매력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동시에 영국의 여성 패션 디자이너 잔드라 로즈(Zandra Rhodes)도 펑크 의상을 개선하고 펑크 스타일의 일부 요소를 흡수하여 의상 디자인에 사용했습니다. 색상에 있어서 펑크 스타일은 세련되고 우아한 스타일을 선보였는데, 이는 부유층과 유명인에게 더 많이 받아들여지고 인정받았지만, 원래의 영향력 있는 펑크 스타일은 훨씬 덜했습니다. 그녀는 금색 안전핀과 금 사슬을 사용하여 옷의 가장자리와 일부 작은 부품 및 의도적으로 찢어진 구멍을 연결하고 장식한 다음 조심스럽게 찢어진 구멍의 가장자리를 금실로 꿰매고 정교한 자수로 장식했습니다.

초기 펑크 스타일은 이후 가공을 통해 패션의 한 요소가 되었으며, 베르사체 브랜드는 여성복 장식에도 큰 안전핀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에서 영화배우 리즈 헐리는 면 튤과 루렉스, 그리고 금색 안전핀을 착용했습니다.

펑크 스타일의 출현은 원래 당시에는 반패션적이고 반보수적이었지만, 이제는 펑크의 독특한 스타일과 스타일이 주류 디자인 컨셉에 접목되어 너무나 보편화되었습니다. 펑크 스타일은 고급 패션의 디자인 영감의 원천이 되기도 했습니다. 주류 패션과 스트리트 스타일은 서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패션 디자이너들은 펑크 의류의 다양한 요소를 디자인에 적용하여 의류 트렌드 발전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2001년 프랑스 파리 봄여름 패션위크에서 크리스찬 디올을 위해 존 갈리아노가 디자인한 봄여름 시리즈는 카무플라주 패턴을 사용하고 플라스틱, 가죽, 데님이나 프린트 실크, 전통 체크무늬 등을 대조적인 조합으로 펑크 스타일을 결합했다. 거리 요소와 함께. 또한 2003년 파리 가을 겨울 패션 위크에서 갈리아노는 자신의 옷에 펑크와 스트리트 스타일을 추가했습니다.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컨퍼런스에서 그래피티, 탈구 등 수많은 요소를 빈번하게 사용하는 것 역시 펑크 정신의 해석이다.

요즘 패셔너블한 젊은이들 중에는 머리를 염색하고, 각종 스모키 화장을 하고, 몸에 문신을 하고, 베컴다운 '모히칸' 머리 등 다양한 머리 스타일을 하거나, 여러 개 혹은 심지어 귀를 뚫은 줄, 작은 금속 반지 착용, 두껍고 얇은 금속 팔찌, 해골 등 이상한 반지를 손목에 차고, 금속 목걸이를 목에 걸고, 검은색 조끼를 입는 것… 펑크 문화; 일부 사람들은 옷에 액세서리를 꿰매고 옷을 재가공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또한 펑크 DIY 아이디어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21세기에는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청년 서브컬처가 어느 정도 패션의 원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펑크, 힙합 등 하위문화 스타일은 서로 융합되어 점점 더 많은 현대 젊은이들에게 수용되고 흡수되고 있으며, 펑크의 이미지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있으며, 현대 젊은이들의 옷차림 스타일은 어느 정도 펑크를 드러냅니다. . 스타일 영향.

펑크 문화와 의상

1. 신낭만주의 운동

'펑크'가 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웨스트우드의 인기도 높아졌다. 1983년 봄, 웨스트우드는 처음으로 파리에서 패션쇼를 열었습니다. 그녀가 런칭한 시리즈는 하복부를 노출한 모던한 의상 세트로, 불규칙한 컬러의 원단과 거친 스티치, 엉성한 누더기 등이 어우러진 파격적인 '패션'이다. 비록 그녀의 도전이 사회 전체의 승인을 얻지는 못했지만, 그녀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2. 스트레치 스커트와 청바지

1985년, 남성적이고 어깨가 넓은 여성 의류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던 시절, 런던 시장의 행거에는 '새로운' 스타일의 스커트가 등장했는데, 바로 텐스타일 스커트가 출시되었습니다. 9세기 스타일의 스트레치 스커트. 특히 자연스러움과 핏을 추구하는 요즘에는 이런 변칙적인 패션이 대중의 호응을 얻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후프 형태의 스커트는 지난 10월 런던 패션위크 이후 3개월 동안 화제를 모았다. 웨스트우드는 이 스커트 스타일을 옹호하며 스트레치 스커트나 버블 스커트 아래에 청바지를 입습니다. 그녀는 이런 스커트를 '또 하나의 클래식 스타일', '피트니스 감성의 새로운 시대'라고 부른다. 이러한 과장된 조합 기법은 오늘날에도 많은 디자이너들이 여전히 사용하고 있지만, 이제는 사람들의 미적 기준이 바뀌어 트렌드에 의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 그런지 패션

1990년대 초반 사람들이 매닉한 펑크록 음악에 혐오감을 느끼면서 시애틀 포스트펑크에서 유래한 새로운 음악이 여러 세대에 걸쳐 인기를 끌었다. 헤비메탈 아이디어의 작은 부분과 펑크 철학의 일부를 결합한 X 세대. 세련된 스트리트 청년들과 유명 가수들로 구성된 그런지 안티 패션 슬로건 그룹이 발전했으며 티셔츠, 체크 셔츠, MA-L 재킷, 밀리터리 바지, 중고 청바지, 두꺼운 밑창 운동화 등 단순한 (야한) 의류가 등장했습니다. 그들의 드레싱 특성은 한마디로 말하면 그런지 패션의 모토는 Dressing Down(로우 키)입니다. 그런지 패션의 영광스러운 시절은 짧았지만 전성기에는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그런지는 역사적 용어가 되었지만 그 영향력은 트렌드에까지 침투해 왔다.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던 밀리터리 팬츠가 그 예이다.

펑크 의류의 역사

시작: 개성과 저렴함을 강조한 초기 펑크 의류: 검은색 타이즈, 해골과 미녀가 가득한 구멍난 면 타이즈, 헐렁한 재킷과 가죽 재킷은 당시 가장 인기 있었던 의상. 이러한 "기본 요소" 외에도 핀, 못, 금속 스트립도 의류에 널리 사용됩니다.

"재미있는"과 "대안적인"은 펑크 의류를 지지하는 말이 되었습니다.

개선: 1979년까지 디자이너 Zandra Rhodes는 펑크 의류를 개선했습니다. 핀과 금속 스트립이 곳곳에 있는 화려하고 단편적인 펑크 의류는 영원히 사람들에게 점점 더 적합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에도 펑크 요소는 의류 디자인과 의류 트렌드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쳤으며, 주름, 패치워크, 로우 엣지, 애시드 워싱, 손상된 워싱 또는 특수 인쇄 및 염색과 같은 요소가 계속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구멍이 뚫려 있고 불규칙한 컷과 디자인이 오래 지속되며 항상 새롭습니다. 참신하고 대안적이며 디자인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오늘날의 펑크 스타일은 '뉴 펑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펑크의 요소를 계승하고 있지만, 변하지 않은 것은 펑크의 타고난 섹시함뿐입니다. 독특한 맛.

오리지널 펑크 드레스에 비해 오늘날의 펑크들은 과거에 덜 화려하고 대안적이고 자유분방해졌으며 하이힐, 프린트, 메쉬, 긴 검정색 스타킹, 지퍼 등을 착용하는 등 다소 절제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펑크를 추가하면 펑크가 좀 더 "여성적"이 됩니다. 더 많은 펑크가 "디테일 펑크"에 집착합니다. 전체적인 드레스를 포기하고 여러 개의 귀걸이, 코걸이, 모히칸 스타일의 머리카락과 같은 세부적인 부분에서 펑크로 변하는 것입니다.